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네어드럼의 예술적 특성
스네어드럼의 예술적 특성
드럼은 창작 초기에는 실용적인 기능을 위해 주로 종교, 군사, 통신, 민속, 의례 및 기타 관련 활동에 사용되었습니다. 이때 북은 소리나 형태를 통해 유무형으로 신호를 전달할 수 있고, 신을 환영하고 귀신을 쫓아내며, 적에게 겁을 주고, 지위를 상징하는 등의 소리를 내는 도구로 사용된다. 이후 풍부한 소리와 독특한 리듬으로 인해 사람들은 북을 하나의 미적 대상으로 여기기 시작했고, 일상의 오락이나 민속 예능에서 노래와 춤을 추는 음악에 응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북의 예술적 표현은 리듬, 음색, 강약, 속도 등의 요소들의 종합적인 효과로 구성됩니다. 심오한 예술적 특성을 만들어냈습니다. 풍부하고 복잡한 오페라 드럼 클래식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스택의 단일 다운비트 리듬이나 시퀀스의 관계에 따라 결합된 시퀀스 리듬, 유연한 비트 악센트, 변경 가능한 비트 조합 및 기타 리듬 변화를 포함합니다. 음악 전체를 다양하고 생생한 표현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음색적인 면에서는 드럼의 모양과 구조가 다르고, 드럼을 치는 위치나 연주 방법 등 연주 기법이 다르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음색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변화. 《시경》, 《사기》 등의 사료에는 锴gufengfeng, Guuanyuan, 법구동동, kuigu 지루함 및 지루함, kan, 매, 조주 큰 징과 북 베이스 드럼에만 음색을 바꾸는 연주 방법과 동작이 30가지 이상 있습니다. 동일한 리듬과 음색으로 북 비트에 서로 다른 강도를 사용하는 것도 속도 조절과 함께 많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중국 북은 더욱 다채로운 사운드 아트를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국 전통 예술에서는 북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데, 예를 들어 민속무용, 기악합주, 랩음악, 오페라 음악, 민요 등에서 북이 주를 이루는 음악의 종류가 많다. 역할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북은 역사 전반에 걸쳐 민속춤의 반주 악기나 소품으로 자주 사용되어 왔습니다. " 두 발의 북을 사용하는 "검춤", "도춤", "장고춤", "~#Ue833 춤" 등 북을 딴 춤도 있습니다. 수당(隋唐) 시대 이후 북은 '호쑤언춤(Hu Xuan Dance)', '저지춤(Zhe Zhi Dance)' 등을 포함한 대규모 노래와 춤의 반주나 막간으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춤의 주역인 북은 리듬을 조절하며 큰 비트로 춤의 감정을 자극한다. 현재 대중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한북춤에는 북쪽에서 유행하는 '태평북', 마법사들이 신에게 춤을 추기 위해 사용하는 '태평북', 제사에 사용되는 '꽃향무' 등이 있습니다. 장쑤성 사람들이 국가의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고 역병과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사람들의 직장생활을 반영한 '양코북'으로 '꽃북'은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세 번째 유형은 전투 생활을 반영하고 사기를 높이는 복건의 "대구 양산", 전투에서 승리한 후 축하하고 춤을 추는 산시의 "수구" 등 변화무쌍한 리듬이 있고 줄거리를 묘사하며 캐릭터의 성격을 묘사합니다. 위의 격려는 북과 민속춤의 밀접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주된 이유는 춤의 리듬이나 리듬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북의 특성이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민족 기악 중에서 북은 중요한 악기이다. 예를 들어, 관악기와 타악기 합주에서의 타악기 앙상블은 섬서성 북 음악과 강남의 시판 공과 북과 같은 대규모 모음곡의 징과 북 통로와 반주를 포함한 순수 타악기로만 구성된 앙상블입니다. 오페라 개막식의 징, 북, 무술 장면, 종교 의식의 서곡, 막간, 반주, 결말, 민속 축제, 결혼식, 장례식 등의 징, 북 극단은 모두 순수한 타악기입니다. 공연. 드럼과 기타 타악기의 다양한 사운드 조합 아래 풍부하고 복잡한 음색, 리듬 및 강도의 변화는 따뜻하고 열정적이거나 가볍고 활기찬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동부 절강 징 및 드럼, Sunan Shifan 징 및 드럼, Sunan Shifan 드럼, Fuzhou Shifans, Liaonan 징 및 드럼, Sichuan Naonian 징 및 드럼, Shaanxi 드럼, Chaozhou 징 및 드럼 등과 같은 기타 유형의 관악기 및 타악기 앙상블. , 드럼 및 기타 타악기 음악의 조합은 음색, 리듬 및 역동적인 특성을 통해 음악의 풍부한 표현력을 강조합니다.
랩 음악에서는 드럼 같은 타악기를 반주하는 경우가 많고, 북 가사, 대북, 낚시 북 등의 민속 예술에도 북 이름을 붙여서 드럼과 랩의 긴밀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음악. 이러한 랩 반주에서는 드럼이 타악기 반주 역할을 하거나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대북"의 작은 양면 편구형 책 드럼이나 "도청"의 드럼 바구니로 대나무 튜브가 달린 어업 드럼이 있습니다. 등, 음량은 크지 않지만 랩 예술의 주요 반주 악기로서 리듬을 조절하고 감정을 고조시키는 예술적 기능을 수행합니다.
노래, 구호, 연주, 연주 등 전통음악은 징과 북으로 표현되고 조절되는 정확하고 뚜렷한 리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징과 북은 전쟁극의 분위기를 과장하거나, 인물의 내면 감정을 표현하거나, 노래 리듬의 변화를 조절하거나, 오페라 줄거리의 전개와 클라이막스를 조절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징과 북은 또한 공연 전 삼방향 징과 북, 줄거리 공연을 위한 타악기 조정 등 오페라 공연 중에 독립적인 예술적 표현을 사용하여 배우와 청중의 감정 반응을 제어합니다. 오페라에서 북은 단독으로 연주할 뿐만 아니라 흐르는 물소리 등 생활의 소리를 모의하는 역할도 하며, 북은 노래를 알리는 데에도 사용된다. 표현, 강세, 구두점, 협응, 연결, 연출, 생략 및 유도 등 배우의 역할을 표현하기 위해 주로 다른 타악기와 결합하여 지배적인 위치를 이용하여 배우의 역할을 명확하게 표현합니다.
물론 이 능력은 드럼과 기타 타악기의 음색, 리듬, 강도의 유기적인 조화에도 좌우됩니다.
북을 치고 창창하는 방식은 2000여년 전 '시집'에 처음 등장했다. . 이러한 농촌 밭의 북 노래는 쟁기질 양코, 양게 심기, 양게 심기 등의 현장 노동 유형과 민요, 산 징, 북 등의 밭 노동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꽃 징과 북, 부는 징과 북 등. 그들은 모두 북을 주요 반주 악기로 사용하고 노래와 노동에서 지휘자 역할을 합니다. 이런 종류의 북 노래는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퍼질 수 있습니다. 노동 효율성, 자기 오락 및 감성을 향상시키는 실용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카타르시스의 예술적 기능, 원시 종교 의식의 표현 및 문화적 소통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적 기능면에서는 애도북의 경우 다양한 교대박과 혼합박의 사용, 장단 후반부에 어택과 점박자를 사용하는 등 모두 높은 표현력을 보여준다. 드럼의 음색과 리듬. 백희의 반주에서 북은 빼놓을 수 없는 악기이기도 하며, 독특한 북 연주 보조, 남성성을 과장하는 역할, 지휘자로서의 역할, 지휘하는 역할 등 모두 상당한 예술적 표현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