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의 주요 문학 유파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서양의 주요 문학 유파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현실주의: 문학예술의 기본 창작 방법 중 하나. < P > 문학예술사에서 그것은 낭만주의와 두 가지 주요 사조이다. < P > 는 현실의 객관적인 관찰을 제창하고, 생활의 원래 가면에 따라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 P > 현실주의 문예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와 높은 업적을 가지고 있으며 문학사에서' 시경' 의 일부 작품, 두보의 시, 관한경의 연극, 조설근의' 홍루몽' 등이 대표작이다. < P > 낭만주의: 현실생활을 반영하는 이상 세계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잘 표현하고, 열정이 분방한 언어, 아름답고 신기한 상상력, 과장된 수법으로 이미지를 만든다. < P > 중국 굴원, 이백의 시, 오승은의 소설' 서유기' 등 모두 뚜렷한 낭만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 P > 낭만주의는 문예사조로 18 세기 말 19 세기 초 유럽 자산계급 혁명 시대에 생겨난 것으로 자산계급 상승 시기의 이데올로기를 반영했다. 그 대표작가는 독일의 괴테와 실러, 프랑스의 우고와 조지 상, 영국의 바이런, 셰리 등이다. < P > 고전주의: 17 세기 유럽에서 나타난 일종의 문예사조. < P > 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를 본보기로 내세워' 고전주의' 라고 부른다. < P > 프랑스가 가장 완벽하게 발전한 그들은 왕권을 존중하고 이성을 숭상하며 예술적으로 우아하고 조화되고 균형 잡힌 통일을 추구한다.

작가 프랑스의 라신, 모리애 등을 대표한다. < P > 미망한 세대: 1 차 세계대전 후 미국에 나타난 문학 유파. < P > 그것은 조직되고 * * * 같은 강령을 가진 단체가 아니다. < P > 라는 명사는 파리에 거주하는 미국 여작가 거트루드 스타인에서 유래했다. < P > 그녀는 한때 헤밍웨이 등을 가리키며 말했다. "당신들은 모두 미망한 세대입니다. < P >' 헤밍웨이는 이 말을 그의 장편소설' 해가 여전히 떠오른다' 라는 제목으로' 미망한 세대' 가 문학유파의 명칭이 되었다. < P >' 미망한 세대' 작가의 * * * 같은 점은 제국주의 전쟁을 싫어하지만 빠져나갈 길을 찾지 못한다는 점이다.

그들의 작품은 이러한 사상적 감정을 반영한다. < P > 헤밍웨이는' 미망한 세대' 의 대표작가이다. < P >' 미망한 세대' 는 유럽대전에 참가한 작가뿐만 아니라 전쟁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앞날에 대해 망설이고 망설이는 2 년대 작가 (예: 스콧 피츠제럴드, 토 스 엘리엇, 토마스 울프 등) 를 가리킨다. < P >' 미망한 세대' 는 주로 192 년대와 193 년대 이후 그들의 창작 성향이 모두 달라졌다. < P > 현실주의 비판: 유럽이 193 년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한 문예사조. < P > 사회문제 연구에 중점을 두고 현실주의적인 태도로 현실을 반영하는 생활면을 확대해 전형적 의미의 귀족, 자산계급 이미지를 많이 형성하고 봉건사회, 자본주의 사회의 죄악 현상을 폭로하고 비판했다. 귀족 계급의 몰락과 자산계급의 출현과 몰락의 과정을 드러내며 사회생활의 어떤 본질적 측면을 드러내고, 일부 작품들은 노동인민의 비참한 처지에 동정을 표했다. 동시에 예술 기교와 수법을 풍부하게 했다. < P > 대표 작가는 프랑스의 발자크, 스탕다, 영국의 디킨스, 러시아의 고고리, 톨스토이 등이다. < P > 미래주의: 2 세기에 가장 초기의 반항정신이 가장 강한 문예유파가 나타났다.

1 년 사이에 왔다갔다하다.

는' 모든 것을 부정하다' 를 기본 특징으로 한다. < P > 국가기계를 부정하고 전통문화를 부정하며 예술유산과 전통문화를 철저히 버리고 기계와 도시의 혼란을 칭송하며' 속도미' 와' 힘' 을 찬양하며 이성적인 형식 규범을 깨고 자유자재로 자유로운 문장으로 마음대로 예술창조를 한다고 주장했다. < P > 창립자는 이탈리아 작가 마리네티로, 주로 시로, 작가와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아폴리넬의' 알코올집', 마야코프스키의' 바지 입은 구름' 등이다. < P > 초현실주의: 프랑스에서 유래한 선명한 선봉정신은 1916 년 다다주의가' 모든 것을 파괴하다',' 모든 것을 제거하다' 는 강력한 계시를 주었다.

1924 년' 초현실주의 선언' 발표는 운동의 본격적인 발단을 상징한다. 192 ~ 3 년대 프랑스에서 * * *, 4 ~ 5 년대가 세계현상으로 확대되어 1969 년 끝났다. < P > 초현실적, 초이성적인 무의식 세계와 몽환세계를 강조한다. 이들은 현실 세계의 각종 속박을 초월하고, 직감을 중시하며, 잠재의식, 몽환이 가장 진실이라고 생각한다. 무의식적인 글쓰기를 주장하는 데는 어떤 주제도 있을 필요가 없다.

는' 자동창작법' 과' 몽환기록법' 을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작품은 이상하고, 과장되고, 애매하고, 신비롭다. < P > 는 이후의 황당파, 블랙 유머, 판타지 현실주의에 영향을 미쳤다.

대표 인물은 풀러동, 아라곤, 엘루아 등이다. < P > 후기 상징주의: 19 세기 말 상징주의의 지속과 발전, 192 년대에 다시 한 번 * * *. < P > 직감으로 내면의 진실을 파악하고, 사상을 찾는' 객관적 대응물' 을 제창하고, 추상적인 이념을 감각적인 형식으로 표현하고, 이미지, 상징에서 인생의 철리를 함축한다. < P > 는 상징주의 시야보다 더 넓고 생각이 깊다. < P > 는 암시, 이미지, 비유, 자유연상 등 예술수법을 통해 사람의 복잡하고 미묘한 주관적 느낌을 표현하며 반명반암함, 애매모호함, 신비로운 색채를 지닌 예술효과를 추구한다고 주장했다. < P > 영국의 엘리엇 (1888 ~ 1965) 의' 황무지' 가 대표작이다. < P > 이 밖에 프랑스의 발레리의' 해안묘지', 오스트리아의 릴크, 메틀린크의 연극' 파랑새', 러시아 브로크의' 12 개' 와 예셀닌, 아일랜드의 예이츠, 미국의 파운드 등이 있다. < P > 표현주의: 2 세기 초 독일에서 시작된 그림은 음악 문학 등 분야로 확장되었다. < P > 그것의 이론 강령은' 예술은 재현이 아니라 표현이다' 이다. < P > 는 사물표상을 돌파하고, 사물의 내면적 본질을 표현하고, 사람의 행동에 대한 묘사를 돌파하여 내면의 영혼을 드러내고, 일시적인 현상에 대한 서사를 돌파하며 영원한 품질과 진리를 보여줄 것을 요구한다. < P > 예술방법에서는 영원을 강조하기 때문에 인물은 종종 어떤 * * * 성의 추상이나 상징이다. 내면활동, 직감, 몽환을 강조하기 때문에, 내면 혼자, 꿈, 잠대사 등의 수단을 많이 사용한다. 줄거리가 기이하고 변화가 갑작스러워 과장, 왜곡, 변형, 황당무계한 표기법으로 주관적인 느낌을 부각시키고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추구한다. < P > 대표작과 작품에는 카프카의' 성',' 변형기', 미국 오닐의' 모원숭이', 체코의 공상과학 작가 차펙, 스웨덴 작가 스털링부르크의 연극' 다마스쿠스로 가다' 가 있다. < P > 와 독일의 연극가 브레히트 등. < P > 의식의 흐름: 무의식활동을 문예의 표현 대상으로 다양한 수준의 심리활동을 제시하고, 인간의 의식의 모순성과 복잡성을 강조한다. < P > 작품에서 줄거리가 희미해지고 작가는 개입하지 않고 인물이 직접 자신의 내면활동을 고백하고, 줄거리가 아니라 인물의식 과정구조작품으로 시간순으로 서술하는 방식을 깨고, 인물의식의 흐름에 따라 자유연상을 통해 주제를 표현하고, 줄거리를 조직하고, 시간제한 없이 과거, 현재, 미래가 서로 뒤바뀌었다 < P > 대표 작가는 아일랜드의 조이스의' 유리시스', 프랑스의 프루스트의' 세월을 추억하다', 미국의 포크너의' 시끄러움과 분노', 영국의 울프의' 등대로 가다' 등이 있다. < P > 실존주의 문학: 193 년대에 태어난 프랑스는 점점 유럽과 미국에서 유행하고 있다.

세상은 터무니없고 인생은 고통스럽다고 생각한다.

한편으로는 자본주의 세계의 황당하고 추악함을 폭로한다. 한편, 사람의 불행과 파멸의 운명과 외로움, 절망, 공포의 사상 정서를 표현하면서 현실의 중압에 맞서 싸우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 P > 예술적으로 전통 풍격을 많이 보존하고 사상적으로 철리의 깊이를 파헤치다. < P > 대표작가와 작품은 사트의' 메스꺼움', 카뮤의' 아웃사이더' 등이 있다. < P > 황당파 연극: 195 년대에 프랑스에서 일어났다. < P > 사상적으로 사승실주의' 황당무계한' 관념, 예술적으로 초현실주의 수법을 흡수하다. < P > 는 황당무계한 연극 형식으로 세계와 인생의 황당함을 표현했다. 인생의 무의미함, 사람의 이화, 사람과 세상의 격막,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외 등. < P > 는 의도적으로 전통극과 반대되는 수법을 채택하여 강한 황당무계한 효과를 냈다. < P > 모호한 배경으로 상징, 의미, 과장, 비논리적 장면, 추상화, 보편화된 인물, 비이성적이고 무의미한 언어. < P > 대표작가 작품은 프랑스 유네스쿠의' 대머리가녀',' 의자', 베켓의' 고도를 기다리다', 러시아의 아다모프의' 탄알볼 기계', 미국의 알비의' 동물원 이야기', 프랑스의 장 지네의 작품이다

신소설파: 195 년대에 프랑스에서 일어났다.

' 의심의 시대' 의' 의심정신' 의 산물.

전통 현실주의 소설에 반대하는 예술 모델. < P > 소설이 주로 묘사물을 묘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세계는 평소의 자질구레한 일상을 통해 인간의 잠재 의식 활동을 드러내고' 잠재적 진실' 을 보여야 한다. < P > 의미화, 비줄거리화, 비인간화화는 신소설파의 세 가지 기본 논점이다.

문체 혁신. < P > 대표작가와 작품은 나탈리 사롯의' 무명상', 미셸 부톨의' 밀라노 골목', 클로드 사이먼의' 플랑드도로' 등이 있다. < P > 블랙 유머: 196 년대 미국의 중요한 문학 유파.

1965 년 3 월 프리드먼은' 블랙 유머',' 블랙 유머' 라는 제목으로 12 명의 작가의 작품을 수입한 단편 소설집을 집필했다. < P > 이 작가들은 세계가 황무지라고 생각하는데, 역사는 혼란이다. 개인은 생존 현황을 바꿀 수 없고,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없다. < P > 이런 상황에서 자신감이 넘치는 엄숙한 비극정신도 부족하고 상대를 경멸하는 명쾌한 희극정신도 부족해' 고민자의 웃음' 일 뿐이다. < P > 블랙 유머는 타인을 조롱할 뿐만 아니라 자기 조롱이기도 하고, 코미디 수법은 추악함과 기형을 다루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고통과 불행을 처리하는 데도 쓰인다. < P > 대표 작가와 작품은 헬러의' 제 22 조 군규', 폰네구트의' 제 5 호 도살장', 바스의' 담배 브로커', 핀진의' 만유인력의 무지개' 등이다. < P > 판타지 현실주의: 라틴 아메리카 소설 창작의 물결은 4 년대부터 6 ~ 7 년대까지 형성되었다. < P > 는 민족 문화 전통에 뿌리를 두고 유럽과 미국 현대화주의의 표현 수법을 흡수했다. < P >' 현실을 환상으로 바꿔도 진실을 잃지 않는다' 는 실생활의 서술과 묘사에서 자연을 초월하는 요소가 대거 등장하고, 기적, 환각, 꿈, 심지어 유령 이미지까지 줄거리에 자주 등장하며, 시간관계가 뒤죽박죽이 되고, 장면은 종종 상징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선명한 민족과 지역 색채를 띠고 있다. < P > 대표 작가와 작품은 콜롬비아의 막스의' 백년 고독' 이 있다. < P > 멕시코의 루르버의' 페드로 팔라모', 과테말라의 아스투리아스의' 옥수수인',' 대통령', 쿠바의 카펜틸의' 이 세상의 왕국' 등. < P > 무너진 세대: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에 나타난 느슨하게 결합된 젊은 시인들과 작가들의 * * * 체다. < P > 라는 이름은 작가 잭 크루아크가 1948 년 전후로 제기한 것이다. < P >' 무너진 세대' 멤버들은 대부분 냉소적이고 자유주의적 이념을 믿는다. < P > 그들의 문학 창작 이념은 종종 자발적이고 때로는 매우 혼란스럽다. < P >' 무너진 세대' 의 작가들이 창작한 작품들은 보통 전통적인 창작의 관례를 따르지 않고 구조와 형식도 뒤죽박죽이 되고, 언어도 거칠거나 거칠다. < P > 주요 문학 작품으로는 잭 크루아크의' 길에서', 애륜 킹스버그의' 울부짖음', 윌리엄 보로스의' 누드 점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