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림사의 문화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소림사의 문화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소개

소림사(소림사)는 허난성 덩펑시에서 북서쪽으로 13km 떨어진 중월송산 남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루봉을 뒤로하고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봉우리들이 질서정연하게 연결되어 배열되어 소림사의 자연적인 장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송산(松山)은 동쪽으로 태석산(泰師山), 서쪽으로 소오시산(少吉山)과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각각 36개의 봉우리와 명봉이 있다. 사찰은 소오시산 기슭의 울창한 숲에 위치해 있어 소림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1983년 국무원은 소림사를 국가 중점 불교 사찰로 지정했습니다. 2007년 5월 8일, 덩펑시 송산소림사 풍경구는 국가관광청으로부터 공식적으로 국가 5A 관광명소로 지정되었습니다. 2010년 8월 1일 유네스코 제34차 세계유산회의에서 심의, 승인되었으며, 소림사단지(창수사, 추조사, 탈린), 동한 왕조의 탑(태석탑, 소오탑, 치무탑), 중월사, 송웨사 탑, 회산사, 송양서원, 별 전망대. 소림사는 ​​승려라고도 불리며 "선불교의 종사이자 세계 최초의 유명한 사찰"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한나라의 선종 사찰로 495년에 창건되었습니다. 북위 태화 19년). 32년 후, 인도의 유명한 승려 달마(Bodhidharma)가 소림사에 와서 선(禪)을 가르치고 소오시산(少吉山)에게 부처님을 위한 절을 짓고 부처님께 음식과 의복을 제공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후 사찰은 점차 확장되고 승려의 수도 늘어나 소림사의 명성도 높아졌다. 보리달마는 중국 선불교의 시조로 알려져 있으며, 소림사는 선불교의 시조로 불린다. 소림사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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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림사는 창건 이래 몇 번의 실패와 몇 번의 부흥을 거듭하는 굴곡진 역사를 겪었다. 574년(북주 건덕 3년) 무제가 불교를 금지하자 사찰은 파괴됐다. 코끼리 시대에 재건되어 지안사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회원, 홍준 등 120명이 이 사원에 부름을 받아 "보살승"이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수나라에서는 불교가 크게 진흥되어 소림의 이름이 회복되었고, 백고무는 수백 헥타르의 비옥한 땅을 부여받아 북쪽의 주요 선종 사찰이 되었습니다. 당초 진나라 이세민왕이 왕세종의 분리세력을 격파하자 승려들의 도움을 받아 소림승려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고종황제와 오측천도 자주 사찰을 방문해 푸짐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당나라 회창시대에 오종(五宗)이 불교를 금지하였고, 당나라 말기와 오대(五代) 말에 이르러 사찰은 점차 쇠퇴하였다. 송나라 때 약간 수리되었습니다. 1312년(원나라 청나라 원년) 황제가 부위대사를 소림사 주지로 삼았고, 그에게 시공개부이통산사(史工施富伯七sansi)라는 칭호를 주어 송산산의 모든 사찰을 통솔하게 했다. 당시에는 중국과 외국의 승려들이 모여 무술을 선보이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승려 수는 2,000명 정도였다. 원나라 말기에 농민들이 반란을 일으키자 홍건군이 소림에 머물고 승려들은 도망갔다. 명나라 때 여덟 명의 왕자가 승려가되기 위해 사찰에 와서 송산 소림사 풍경 (16 장)을 정비하라고 반복적으로 명령했고 사찰의 규모가 커졌습니다. 청나라의 강희제, 옹정제, 건륭제 역시 직접 명판을 쓰거나 사찰을 순회하며 소림사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1928년 군벌 간의 난전에서 군벌의 친구 세 명이 소림사에 불을 지르고 천왕당, 대웅당, 달마당, 종루 등 많은 귀중한 티베트 경전, 사찰 기록, 복싱 기록 등 모든 주요 건물을 파괴했습니다. 등이 불에 타서 재가되었습니다. 사찰 내에는 기존의 산문, 손님당, 달마정, 백의당, 지장당, 천불당, 탑림, 제1조사, 제2조사, 석방찬원, 보리달마 동굴 등이 있습니다. 천불전에는 명나라의 필루 벽화 500점이 있으며, 당파루탑, 통광탑, 오탑 등 791년(당나라 진원 7년)에 사원 옆에 220개가 넘는 탑이 세워져 있습니다. 왕조 법화탑, 원나라 원공탑 등 당나라 이후 사찰에는 "당 태종이 소림사 비를 하사함", "오측천 시서 비", "제탄 비문", "소림사 비", "영운선" 등 많은 비석과 돌문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대탑 비문', '우공대사비'', '서안선사 도교 비', 최근 몇 년간 건립된 '일본 도교 대승 쇼존소 비' 등 1982년 이후 국가는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소림사를 대규모로 복원하고 재건했으며 현재는 산문, 천왕당, 대웅전, 경전을 주제로 한 송산 소림사를 형성했습니다. 파빌리온, 애보트 룸, 리쉬에 파빌리온, 웨스턴 세인트 홀 등 건축 단지는 천년 된 사원에 새로운 광채를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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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한 왕조 말기에 대승불교가 송뤄에 소개되었습니다. "차량"은 차량을 의미하고, 소승불교는 자기 해방을 말하고, 대승불교는 모든 생명체의 보편적 구원을 말합니다. 목적의 차이 외에도 대승은 수행 방법 측면에서도 비교적 간단합니다. 대승불경이 들어오면서 불교의 영향력이 사람들에게 퍼지기 시작했다. 삼국시대 중국불교 역사상 처음으로 승려로 출가한 한승은 송뤄현에서 태어났다. Zhu Shixing은 송산 남쪽 기슭의 Yingchuan에서 태어나 송라에서 승려가 된 후 불교 포교를 자신의 임무로 삼고 불교 이론 연구에 집중했습니다. 당시 유행했던 대승경전은 그 성격이 단순하고 실제로 많은 견해가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먼 곳에서 위대한 근원을 구하는 데 일생을 바쳤습니다." 위간로 5년에 그는 송뤄에서 출발하여 법을 구하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호탄에서 주스흥은 반야경 제90판 산스크리트어를 필사했고, 서진 태강 3년에 제자 후루탄(Furutan)과 다른 10명을 보내 경전을 낙양으로 가져갔다. 10년 후, 산스크리트어와 중국어에 능통한 천주 승려 주술란(朱書蘭)과 서방의 지식이 풍부한 승려 오뤄차(吳羅編)가 번역하여 『반야경』이라 칭하였으며, 전 20권이다. . 『반야경』이 한나라에서 큰 인기를 얻었을 때, 주스싱은 아직 호탄에 있었고, 마침내 그는 80세에 달마를 찾아 외국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량대사전』에는 그가 죽었을 때 이상한 모습이 보였다고 한다. 불은 꺼졌지만 몸은 여전히 ​​온전했다. 제자들은 뼈를 모아 그를 지탱할 탑을 세웠습니다. 북위 태화 20년, 즉 서기 496년, 소오시산 북쪽 기슭 오루봉 기슭의 고요한 숲 속에 사찰이 서 있었는데, 이것이 바로 소림사이다. 미래.

소림사는 ​​북위(魏魏) 소문(孝文) 황제 원홍이 인도 승려 바타오(父絲)가 시(西)에서 생활하고 설교할 수 있도록 수용하기 위해 건립한 사찰이다. 그러나 소림사의 세계적인 명성은 또 다른 인도 승려인 보디달마(Bodhidharma) 덕분입니다. 소림사가 완공된 지 30여년 후, 북위 소창 3년에 보리달마는 서천의 27대 조상인 반야도라의 가르침을 받아 천상의 혈통을 전파하였다. 부처님의 법이 중국으로 돌아와 온갖 고난을 겪으며 남국 주(朱)에서 바다를 건너 동쪽으로 선종(禪宗)이 중국 땅에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선불교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선불교에 대한 인상을 표현하기 위해 '지역 풍경'을 자주 사용합니다. 불교의 문화적 기원은 인도에 있으며, 선(禪)은 중국 특유의 불교 종파로, 그 문화적 기원은 '선의 궁정'으로 알려진 송산과 소림사에 있습니다. 달마는 처음에 금릉에 도착하고 한 달 뒤에 용녕사에 와서 구층탑을 보았는데, “금원반은 태양을 빛나게 하고 구름을 비추고, 보배는 바람을 머금고 소리는 하늘에 닿고, 노래하고 찬양하니 정말 기적이다." 그는 살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150세인 그는 전 세계를 여행했지만 용닝사만큼 아름다운 사찰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보리달마는 나와(Nawu)를 노래하고 손바닥을 모으고 계속 찬양하며 송라에게 마음을 약속했습니다. 달마달마는 용녕사를 떠난 뒤 수십 리 떨어진 송산소림사에 이르러 하루 종일 성벽을 바라보며 머물렀다. 벽을 마주하는 것은 자신의 뿌리를 추적하는 방법이기도 하고, 좋은 기회를 기다리는 방법이기도 한 것 같다. 이때 송산(松山)에 신광(聖光)이라는 스님이 있었는데, 달마대사가 소림사에 산다는 소식을 듣고 그를 찾아갔다. 보리달마는 아무 말 없이 벽을 바라보고 앉았습니다. Shen Guang은 낙담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진리를 구하는 데 어려움과 난관을 겪었고, 속인들이 견딜 수 없는 일을 겪었습니다. 고대인들이 여전히 이렇다면 나에게 무슨 덕과 능력이 있겠습니까? 용기를 내야 합니다! “겨울 열두 번째 달이었는데, 하늘에는 큰 눈이 내리고 있었습니다. 밤이 되어도 Shenguang은 여전히 ​​사원 밖에서 움직이지 않고 서 있었습니다. 새벽이 되자 눈이 그의 무릎까지 쌓였습니다. 그제서야 보리달마가 물었다: "당신은 오랫동안 눈 속에 서 있었습니다. 무엇을 원합니까?" Shenguang은 단지 충동일 뿐이고 오래 가지 못할 것이라고 걱정하고 약간 주저했습니다. 신광은 보리달마의 생각을 알아채고 날카로운 칼을 들고 왼팔을 잘라 보리달마 앞에 놓았습니다. Bodhidharma는 그를 그의 곁에 두었고 Huike라고 이름을지었습니다. 소림사에 있는 리쉬각(Lixue Pavilion)은 달마를 구하기 위해 팔을 부러뜨린 Huike의 행위를 기념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좌달마

달마선사는 회이케에게 능가경 4권을 하사하였고, 그 이후로 선불교는 중국에서 전승되었습니다. 선(禪)은 인도에서 태어났으며, 석가모니 부처님이 마하가섭에게 처음으로 전수한 것으로 『육조단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중국불교의 주류종파이며 후세에서는 이를 선불교라고 불렀고, 달마대사는 동양의 시조라고도 불렸다. 선불교가 오랫동안 존재해 온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선불교의 가르침과 수행 방법이 간단하고 실천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교회 내에서 법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조주의와 형식주의의 결점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편향된 경향에 대응하여 선불교는 “법 밖에서 가르침을 전하고, 말을 세우지 않고, 직접 사람의 마음을 가리키며, 성품을 보고 부처가 된다”는 목적을 내세웠다. 이른바 '교외의 분리 전수'란 경전과 다른 가르침을 가르치는 방식을 가리킨다. 선불교의 단순성은 "자신의 본성을 보고 부처가 된다"는 명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선(禪)은 '조용한 명상'을 의미합니다. 불교에서는 조용한 명상을 선(禪)이라고 부릅니다. 달마(Bodhidharma)는 인도 불교의 사다리 차원과 평생 수행을 부정하는 새로운 명상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이 불성, 즉 '성'을 갖고 있으며, 모든 사람이 부처가 될 수 있는 타고난 지혜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즉 '보리'는 언제 깨달음이 일어날지 예측하기 어렵지만 누구나 불성을 깨달음으로써 부처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중생이 부처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자신의 본성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안개를 걷어내고 푸른 하늘을 보면" 당신의 본성이 뚜렷이 보이고, 당신의 본성은 부처가 되어 부처를 눈으로 볼 수 있는 범부로 변화시킬 것이다. 선종(禪宗)이 당(唐)나라에 전해졌을 때, 혜능(惠能)은 참선하지 않고도 문득 깨달음을 주장했다. 그는 문득 깨달음이 현실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고 믿었다. 훌륭한 방법입니다." 일상의 직장 생활에서도 깨달음을 얻고 부처가 될 수 있습니다. 소림쿵푸는 승려들의 일상생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바타오의 제자인 혜광은 열두 살 때 우물 난간에 있는 셔틀콕을 500번 찰 수 있었다고 합니다. 우물 난간에 있는 셔틀콕을 차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제대로 하지 않으면 우물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소림쿵푸의 많은 동작은 물 나르기, 바닥 청소하기, 장작 모으기, 불 피우기 등 일상적인 작업에서 영감을 받은 승려들에 의해 세련되고 세련되었습니다. 가장 심오한 쿵푸는 사실 가장 평범한 쿵푸이다. 소림쿵푸의 근원으로 알려진 《이진경》에는 몸의 경락을 풀어주고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 쿵푸를 기록하고 있다. 달마는 명상을 위해 벽 명상법을 사용했는데, 오랫동안 조용히 앉아 있으면 필연적으로 졸음이 오기 때문에 가끔씩 일어나서 근육과 뼈를 움직여야 합니다. 달마가 떠난 후 소림사 승려들은 동굴에서 철 상자를 발견했지만 상자에는 자물쇠가 없었지만 열 수 없었습니다. 영리한 스님이 그것을 불로 구웠더니 철 상자가 열렸는데, 알고 보니 철 상자는 수증기가 부식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왁스로 밀봉되어 있었습니다. 철 상자 안에는 두 권의 책이 들어 있는데, 하나는 '이진경'이고 다른 하나는 '골수 정화경'으로, 둘 다 산스크리트어로 쓰여 있습니다. 당시 소림사에서 산스크리트어를 정말로 이해한 사람은 2대 조사인 회과(惠惠)뿐이었다. Huike는 소림의 "Yi Jin Jing"을 떠나 "Marrow Cleansing Sutra"를 들고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그 절에는 산스크리트어에 대해 조금 아는 승려들도 있었고, 그들은 법에 따라 번역하고 수행했기 때문에 수많은 소림 쿵푸 스승들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한 스님이 '의금경'을 데리고 아미산에 가서 인도 승려 파라미티를 만났습니다. Prajna Mitra의 도움으로 "Yi Jin Jing"은 중국어 버전을 갖게 되었습니다. Huike는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 자신이 번역한 골수청경경을 가져왔습니다. 둘을 비교해 본 결과, 이진경과 골수정화경은 원래 한 몸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진징』이 출판된 이후, 소림 승려들은 좌선과 무술 수련을 떼려야 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송월산과 숲은 자연적으로 부처님께로 향하는 곳입니다. 수(隋) 문제(文帝) 건국 20년, 즉 서기 600년, 쑹산(松山) 북쪽 기슭 고스진(Goushi Town) 진허(陳河)촌에서 명승(僧僧) 세대 현장(玄張)이 조용히 태어났다.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중국 불교 종파가 차례로 설립되었으며 새롭고 달랐습니다. Xuanzang은 중국에 소개된 다양한 불교 종파의 경전과 논문을 연구하고 종파 간의 의견 차이를 발견했습니다. 이런 불일치와 논쟁은 "수백년 동안 지속되어 현지인들에게 의심을 불러 일으켰지 만 장인은 결정을 내릴 수 없었습니다." 그는 또한 법을 찾기 위해 주시의 서쪽 여행의 길을 선택했고, 다양한 사상 학파를 통합하기 위해 인도에서 "요기의 지론"을 찾고 싶었습니다. 삼장법사는 먼 거리를 여행하며 고난을 견디고 마침내 인도 불교의 중심지인 마가다왕 사성시에 있는 날란다사에 도착했다. 오십경에 능통했다. 당 정관 19년, 즉 서기 645년, 현장은 장안으로 돌아와 수십만 명의 사람들의 환영을 받으며 당승의 은총을 보려고 경쟁했습니다. 그 후 삼장법사는 19년 동안 75권의 불경을 번역하여 총 1,3331권을 번역했습니다. 그리고 지리학의 걸작 『당서역기』를 완성했다. 당나라 초기에 소림사에는 이미 용감하고 유능한 승려들로 구성된 팀이 있었습니다. 오덕시대 소림승 13명이 왕세충을 퇴치하는 이세민의 작전을 도왔고 구출에 큰 공헌을 했다. 당나라를 건국한 후 당태종 이세민은 나중에 단종스님을 장군으로 삼았고, 특별히 소림사 승려들에게 승병을 양성하고, 살생하고, 술과 고기를 먹도록 허락했습니다. 이후 각 왕조의 풍습이 되었다. 사찰 내에는 이 시기의 역사를 기록한 '당태종이 소림사 주교에게 수여한 비'라는 명판이 있습니다. 황실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소림사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찰'이라는 칭호를 얻으며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위대한 사찰로 발전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소림무술이 크게 발전하여 사찰에는 승려가 2,000명이 넘었습니다. 원나라 초, 무예가 뛰어난 원나라의 시조 쿠빌라이 칸에 의해 소림사 주지 부복이 진공으로 임명되었다. 명나라 시대에 소림사는 전성기를 이루다가 청나라 시대부터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소림사에서 서쪽으로 약 300m 떨어진 산기슭에는 탑숲이 있는데 이곳은 당나라 때부터 소림사 주지들의 묘지로 250개가 넘는 탑이 있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탈린입니다. 탑은 크기와 모양이 다양하며 대부분 조각과 비문이 있어 다양한 시대의 건축 양식을 반영하며 고대 중국 석조 건축과 조각 예술을 연구하는 보물창고입니다. 소림사는 ​​또한 많은 귀중한 문화 유물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산문 이마에 걸려 있는 '소림사' 명판은 청나라 강희제가 쓴 글입니다. 산문 뒤의 주요 복도와 동서 말길을 따라 수십 개의 비석이 있는데, 이를 소림사 비림이라고 합니다. 그 중 두 개의 비문은 우리나라에서 유학한 일본 선승이 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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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송산 소림사는 원나라 초기에 5대 종파를 통합했습니다. 그리고 소림사를 창설하고, 그 이후로 소림사 승려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습니다. 이 공식은 70개의 단어로 구성되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Xue Ting Caodong Authentic) Fu, Hui, Zhi, Zi, Jie, Li, Yuan, Yuan, Ke, Wu. Zhou, Hong, Pu, Guang, Zong, Dao, Qing, Tong, Xuan, Zu. 맑음, 고요함, 진실함, 바다, 잔, 고요함, 순수함, 순수함, 평범함. 미덕, 행위, 영원, 연장, 영속, 경이로움, 몸, 영속, 견고함, 견고함, 마음, 명료함, 광명, 한적함, 깊이, 성품, 명료함, 감사, 존경, 기만이요. 충성, 의, 자비, 행복, 상서로움, 성실, 사랑, 자원, 자비, 구원입니다. 눈, 법정, 찾아, 선생님, 인도하다, 돌아오다, 명나라, 길. 이 공식의 확립과 지속은 소림사가 이후 연속적인 후손을 가진 선 수도원을 형성했음을 나타냅니다. 현재 가장 일반적인 것은 De, Xing, Yong, Yan 및 Heng입니다.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주지스님은 성(姓)이 유(劉)이고 이름은 영성(永成), 불명은 영신(永興)이다. 그는 1965년 안후이성 영상에서 태어나 자신을 만영상인(萬英商仁)이라 칭한다. 현재 소림사 주지, 30대 소림사 주지, 중국불교협회 부회장, 허난성 불교협회 회장, 제9차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전국청년연맹 회원이다. . 무술의 대가 스타 샤오롱. 그는 중국에서 MBA 학위를 취득한 최초의 승려입니다. Shi Yongxin은 소림사 Kungfu Monks Group, Shaolin Industrial Development Co., Ltd., Shaolin Film and Television Company 및 기타 기관을 설립하여 소림사를 상업화하고 홍보했습니다.

건축 예술

개요

소림사 상주 건물은 허난성 덩펑시 소시강 북쪽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 산문에서 천불전까지 7개의 안뜰이 있으며 총 면적은 30,000제곱미터입니다. 산문의 정문은 높이 2m의 벽돌 기단 위에 3칸짜리 외벽 건물로, 단단한 산 모양의 옆문과 좌우로 벌어진 벽이 있다. 높고 낮음이 매우 우아합니다. 이마에는 청나라 강희제가 쓴 '소림사' 세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산문에 들어서자마자 불전 속에 모셔져 있는 미륵불을 볼 수 있는데, 그는 배를 크게 하고 미소를 짓고 있어 '대배불', '대환희불'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사 뒤에는 소림사의 수호신인 웨이타(Wei Tuo)의 목조 조각상이 서 있습니다. 산문을 지나면 양쪽에 비숲이 있는 복도가 있어 비림이라 불린다. 추이푸당은 산문 안의 비숲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내부에는 점토와 나무 조각품이 있습니다. 달마대주교

복도를 따라 비석숲을 지나면 천왕궁이 있는데, 산 꼭대기에 겹처마가 있는 3베이 궁전이다. 외부에는 4 개의 천왕상이 있고 내부에는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Tianwang Hall을 지나면 그 뒤에 Mahavira Hall이 있습니다. 홀에는 석가모니상, 아미타불상, 약사불상이 모셔져 있으며, 칸막이 벽 뒤에는 관음상이 걸려 있고 양쪽에는 18명의 나한상이 서 있습니다. 본당 다음에는 800만 권의 책을 소장한 경전(Sutra Pavilion)이 있는데, 이곳은 사찰의 승려들이 경전을 보관하고 설법하는 곳입니다.

사찰 앞 복도에는 명나라 만리시대에 주조한 무게 약 650kg의 대형 철종이 있습니다. 경전의 남동쪽에는 승려들이 명상을 하는 선실(禪室)이 있고, 반대편에는 손님을 맞이하는 홀이 있습니다. 법당을 지나면 주지스님이 거주하며 관장을 맡고 계시는 주지실에 이르게 됩니다. 건륭은 ​​한때 서쪽으로 낙수강을 건너 소림사에 머물렀는데, 이곳에 머물며 시를 지었습니다. "내일은 중월을 보고, 오늘은 소림에 머물 것이다. 내 마음은 육선에 있고, 절은 깊은 산 속에 있으니, 옛 바람이 나무 소리를 남기고, 대지의 정령들이 밤에 노래하니, 내가 너희에게 반석비를 가르쳐 밤창에 노래를 부르게 하리라. 1980년 일본이 기증한 보리달마상. 동쪽에는 미륵부처의 청동상이 있고, 벽에는 '팔대승도'와 '달마가 갈대로 강을 건너는 그림'이 있다. 보리달마정은 주지의 방 뒤에 있는 홑처마식 건물로, 전설에 따르면 2대 조상인 혜과가 보리달마를 기다리다가 눈에 팔을 잃은 곳이라고 합니다. 동측전은 달마각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1983년에 재건되었습니다. 홀 안에는 '아미타여래'와 '달마면벽 그림자석'의 석상이 있습니다. 천불전(千佛殿)은 비로차나(Dharmakaya Buddha)의 불상을 안치하고 있으며, 면적이 수백 평방미터에 달하는 사원 내 현존하는 홀 중 가장 큰 곳입니다. 또한 천불사 동쪽에는 백의전(白伯殿)이 있고 서쪽에는 지장전(Ksitigarbha Hall)이 있는데 둘 다 매우 아름답고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소림사의 문화 유물도 매우 풍부합니다. 사원에는 오측천이 쓴 "당황후 시비"와 기타 문화 유물과 같은 귀중한 석판과 석조 조각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소림사에서 서쪽으로 멀지 않은 곳에 중국 최대 규모의 기존 탑 숲이 있습니다. 이 고대 탑은 과거 왕조의 소림사 승려의 무덤 탑으로, 그 중 230개 이상이 있으며 면적은 약 21,000제곱미터입니다. 고대 탑은 건축 연대가 다르기 때문에 건축 양식이 다릅니다. 모양이 우아하고 석조 예술이 절묘합니다. 탑 비문의 대부분은 고대 중국 및 외국 문화 교류 및 소림 무술과 관련이 있습니다. 소림사 탑 숲은 세계 기록 협회에 의해 세계 최대의 고대 탑 단지로 선정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고대 탑 단지입니다. 탈린에서 북쪽으로 약 1km 정도 가면 추즈 수녀원(Chuzu Nunnery)에 도착합니다. 삼면이 계곡을 향하고 뒤쪽은 우루봉과 연결되어 있어 경치가 우아하고 아름답습니다. 허난성에서 가장 오래되고 귀중한 목조 건물로 달마의 얼굴을 기념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처마 기둥, 내부 기둥, 벽 아래와 제단 주변의 조각석에는 정교한 부조가 있습니다. 본당의 사당에는 달마 총대주교의 동상이 있습니다. 추주안에서 시작하여 우루봉까지 산길을 올라가면 모동에 닿을 수 있습니다. 동굴 안에는 보리달마와 그의 제자들의 석상 4개가 있습니다. 동굴 밖에는 명나라 만리 시대에 지어진 석조 아치형 통로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달마는 10년 동안 이곳에서 벽을 마주한 적이 있습니다. 그의 심오한 쿵푸로 인해 그의 모습이 바위에 새겨져 전설적인 "달마 그림자 돌"이 남았다고 합니다.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의 시 "10년 동안 벽을 마주하고 그것을 깨려고 노력하다"는 이 암시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소림사에서 남서쪽으로 가면 사발산(球山) 정상에 오를 수 있는데, 정상에 불교 사찰이 있는데, 바로 이조사(宇宗寺)이다. 선불교의 제2대 창시자인 혜과가 달마와 함께 불교를 공부하고 팔이 부러진 후 망토와 그릇의 진전을 받아 이곳에서 요양했다고 전해진다. 홀 앞에는 4개의 우물이 있는데, 회이케가 팠다고 전해진다. 이 네 개의 우물은 서로 매우 가깝지만 물맛이 다릅니다. 현지인들은 이를 '쓴맛, 신맛, 단맛의 ​​네 우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산문은 소림사의 문으로 1735년(청나라 옹정 13년)에 건립되었으며 1974년에 중수되었습니다. 산문 위에는 강희제(康熙帝)가 쓴 직사각형의 흑금 명판이 걸려 있는데, 그 위에는 '소림사'라는 세 글자가 적혀 있고, 명판 중앙 상단에는 '강희제 붓의 보물'이라는 6자의 인장이 새겨져 있습니다. 산문 앞에는 암수 서로 마주보는 한 쌍의 돌사자가 있는데, 이는 청나라 시대에 조각된 것이다. 산문 팔자 벽의 동쪽과 서쪽에 대칭으로 세워진 두 개의 돌 사각형이 있습니다. 동쪽 돌 사각형의 바깥 깃발에는 "조상 진리의 근원"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고 안쪽 깃발에는 "Bhaduo Chuang"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 서쪽 돌 광장의 내부 배너에는 "대승 휴양지"라고 표시되어 있으며 외부 배너에는 "송소 선 숲"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산문의 전체적인 구조적 구성은 높고 낮음이 매우 조화롭습니다. 천왕의 전당은 비의 숲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람, 곡, 비, 평탄함"을 상징하는 사천왕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홀은 붉은색 벽과 녹색 타일, 페인트칠된 괄호로 이루어져 있으며, 문 안쪽 스크린 앞 좌우에는 킹콩 동상이 있습니다. 산문과 천왕당 사이에는 긴 복도가 있고 길 양쪽에는 푸른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그늘을 드리운 비석 숲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종도진의 산귀비", "서희선사비" 등 다양한 왕조의 석비가 20개 이상 있습니다. 길의 동쪽에는 긴 복도가 있는데, 이 복도에는 당나라부터 청나라까지의 유명한 비석이 100개 이상 전시되어 있으며 이를 비석 갤러리라고 합니다. 송산소림사 본당

사찰 내 불교 활동의 중심지로 천왕당, 경전과 함께 3대 불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건물은 1928년에 파괴되었다가 1986년에 재건되었습니다. 홀에는 석가모니불, 약불, 아미타불상이 있고, 홀 중앙에는 강희제가 친필로 쓴 '귀수향연'이라는 글자가 걸려 있으며, 병풍벽 뒷벽에는 관음상이 있습니다. , 양쪽에는 18 나한 동상이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합리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본당 양쪽에 있는 건물은 종루, 남동쪽 종루, 남서쪽 고루로 원래 건물은 1928년 전쟁으로 소실되었으며 1994년에 재건되었습니다. 절. "아침 종소리와 저녁 북"은 승려들이 생활하고 불교 활동을 수행하라는 신호입니다. 종루 앞에 있는 비는 당나라 현종 황제 개원 16년(서기 728년)에 건립된 "이세민비"로 통칭되는 "송월소림사비"입니다. 앞면에는 소림사 주인과 다른 사람들에게 당나라가 왕세충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 소림 승려들을 칭찬하는 리 시민의 지시가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줄에는 리 시민이 이니셜을 딴 "Shimin"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비문은 "태종 문 황제의 왕실 편지"입니다. 큰 문자는 당나라 현종 황제 이용기의 황실 책에서 나온 것입니다. 뒷면에는 진나라 왕을 구출한 13명의 막대승들의 이야기를 기록한 이세민의 '소림사백곡장비문'이 새겨져 있으며, 이는 영화 '소림사백고장비문' 촬영의 역사적 근거이기도 하다. 절". 본당 동쪽에 있는 사찰은 1982년에 재건된 긴나라당입니다.

본당 서쪽, 긴나라당 맞은편에 육조전이 있습니다. 앞쪽에는 대지보살, 문수수리보살, 관음보살, 보현보살, 지장보살이 모셔져 있으며, 양쪽에는 선불교의 시조인 보살, 둘째 혜과, 셋째 성찬, 넷째 도신, 5대 조상인 홍인(洪仁)과 6조 혜능(惠寧)을 6조(六祖)라 칭하며 관음(觀陰)을 숭배한다. 육조전 서쪽 벽에는 대형 채색 조각상인 '한 발자욱으로 서쪽으로 돌아가는 달마'가 그려져 있습니다. 필루전(Pilu Hall)이라고도 알려진 Lixue Pavilion 뒤에 위치한 천불전(Thousand Buddha Hall)은 사원의 마지막 홀입니다. 사찰의 벽화는 매우 유명하며 소림사 벽화 중 보물입니다. 본당 뒤편과 동쪽과 서쪽 벽에는 다채로운 벽화가 그려져 있으며, 가장 유명한 것은 "십삼막승 구도당왕"과 "오백나한 비로자나 그림"입니다. 펄럭이는 옷으로 구성된 구성은 당나라 벽화의 극도로 높은 수준에 도달합니다. 홀 중앙에는 비로자나 부처님의 청동상과 석가모니의 백옥상도 있습니다. .법전으로도 알려진 경전은 명나라 때 지어졌으며 1928년에 파괴되었다가 1994년에 재건되었습니다. 사찰의 승려들이 경전을 보관하고 설교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1996년 버마 소림사 제자가 선물한 흰색 대리석 와불상이 있습니다. 경전 기단 아래에는 큰 쇠솥이 있는데, 이는 명나라 만력년에 주조된 것으로 당시 소림사 승려들이 요리에 사용했던 작은 솥이다. 당시의 사원을 볼 수 있습니다. 경전의 동쪽과 서쪽은 각각 동선당(East Zen Hall)과 서쪽 손님홀(West Guest Hall)입니다. 피난. 주지의 방은 주지가 사찰에서 생활하며 사무를 처리하는 곳이다. 건륭 15년(서기 1750년) 9월 30일, 청나라 고종홍이 소림사를 방문할 때 주지의 방을 궁궐로 사용했기 때문에 '용궁'이라고도 불렸다. 이 방은 명나라 초기에 처음 지어졌으며 수년에 걸쳐 수리되었으며 기존 건물은 청나라의 유물입니다. 이 방 중앙에는 1995년 소림사 창건 1500주년을 맞아 신도들이 발표한 닭혈석 부조 '불교'가 있다. 북쪽 벽 안쪽에는 소림사의 계보가 1995년에 전해진다. 세대에서 세대로. 국란당은 관청으로도 알려져 있다. 『소림사 연대기』에는 “고란당은 주지의 동쪽에 있었고 남쪽을 바라보았으며 명나라 총독 채윤안이 건립하고 신이 글을 썼다”고 기록되어 있다. Quan, 하지만 지금은 버려졌습니다." 이 문의 이름은 '징중징'으로, 소림사 29대 주지 흥정대사(1914~1987)가 죽기 전 오랫동안 살았던 곳이다. 주지의 방은 주지의 안식처에서 바로 서쪽에 있으며 북쪽을 향하고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너비는 3칸이고 현관이 있는 견고한 산형 건물입니다. 수도원장의 안식처는 수도원장이 퇴임한 후 거처하는 곳이다. 수련실 앞에는 "소오시 산 기슭에 선 숲이 고요하고 오 젖봉 앞에 종소리가 맴돌고 있습니다."라는 대련이 있습니다. 수도원 뜰의 동쪽과 서쪽 중앙에 있는 단단한 산채 건물은 집사와 스님이 생활하며 불교 활동을 하는 곳이다. 종루와 고루는 본당의 양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종루는 서쪽에 있고 두 탑 모두 독창적이고 웅장합니다. 중국 건축의. 원래 건물은 1928년에 파괴되었습니다. 이후 1994년과 1996년에 지방자치단체가 2층을 원래의 모습대로 재건축했고, 거의 70년 동안 조용했던 아침 종소리와 저녁 북소리가 다시 중원 대지에 울려퍼졌다. 그 밖에도 식당, 승려 숙소, 명상실, 수행실 등이 있으나 아직 일반에 공개되지는 않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다모 총대주교는 바다에서 광저우와 난징을 거쳐 "갈대를 가지고 강을 건너" 송산에 이르렀고, 이때부터 소림사에 신자들을 모아 선불교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선종의 본거지인 사찰이 건립되었습니다. 당나라 때 소림사는 "13명의 막대기 승려가 당왕을 구했다"는 이야기로 유명해졌습니다. 당왕의 허락을 받아 소림사는 승병을 양성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 무술의 대표자. 또한 소림사 문에는 무술 공연이 열리는 소림 무술 극장이 있으며 공연 시간은 2시, 3시, 4시, 5시 정각입니다. 오후: 각 공연은 30분입니다. Lixue Pavilion으로도 알려진 Bodhidharma Pavilion은 명나라 시대에 지어졌으며 1980년에 개조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곳은 2대 조부인 혜과가 눈 속에 서서 그의 부러진 팔을 위해 창시자인 달마에게 도움을 청한 곳이라고 합니다. 사원 내부 사당에는 달마대주교의 청동좌상이 있는데, 이는 1531년(명나라 가경 10년)에 주조된 것입니다. 양쪽에는 2대 조상 혜과, 3대 조상 성찬, 4대 조상 도신, 5대 홍인이 있다. 벽감에 걸려 있는 명판에 있는 네 글자 "눈물개심주"는 청나라 건륭제가 직접 새긴 글자입니다. 글꼴은 강력하고 영웅적입니다. 이 홀은 현재 승려들이 매일 불교 예배를 드리는 장소입니다. Chu Zu'an은 소림사에서 1.3km 떨어진 Wuru Peak 아래의 작은 언덕에 위치하고 있으며 "선불교의 시조"인 Bodhidharma를 기념하기 위해 송나라에 지어진 기념관입니다. 보리달마는 송라(宋樂)에 자주 다니고, 선정을 수행하는 주된 방법은 벽을 바라보고 좌선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 비구니는 "달마벽벽비구니"라고도 불린다. 송나라 때 추조 수녀원에 '벽탑'이 있었으나 탑이 파괴되어 남아 있다. Cai Jing이 쓴 "성벽을 향한 탑"이라는 비문은 현재 사원에 보존되어 있으며 40 개가 넘는 고대 비석이 있습니다. 1983년부터 1986년까지 추주안(Chu Zu'an)의 포괄적인 개조 공사 동안 200m가 넘는 벽이 건설되었고 전체 안뜰이 복원되었습니다. 현재 수녀원의 건물에는 산문, 본당, 벽면 정자, 천불각 등이 포함됩니다.

탈린

고대 사원은 산 속 깊은 곳에 숨겨져 있고 푸른 시냇물이 소림을 잠그고 있습니다. 소림사 풍경구는 송산 서쪽 기슭의 소오시 산음(Shaoshi Shanyin)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림사, 탑림, 초조안, 보리달마 동굴, 얼조안, 용태사, 소오시작 등 유명 명승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산과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 푸르른 편백나무, 우아한 풍경으로 둘러싸인 이곳은 관광청이 발표한 제1차 AAAA급 명승지 중 하나입니다. 탑림은 소림사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은 약 20,000m2이며 당, 송, 금, 원, 명, 청 및 현대의 석조 무덤 탑이 231개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탑숲. 탑숲은 소림사에서 서쪽으로 약 300m 떨어진 언덕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역대 소림 승려들이 잠들어 있는 묘지이다. 당나라부터 청나라까지 240개 이상의 벽돌과 돌로 된 무덤 탑이 있습니다. 1996년에는 소림사 탑림과 추조사가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타워의 종류도 다양하고, 크기도 다르고, 높이도 다르고, 두께도 다르고, 형태도 다양하고, 배열도 다양해서 마치 울창한 숲처럼 보인다고 하여 타워숲이라 불립니다.

달마굴

소림사 뒤편 오루봉 중봉 윗부분에 자연석 동굴이 있는데 달마대사가 9년 동안 벽을 마주한 곳이다. 보리달마동굴

보리달마동굴이라고 합니다. 선불교의 창시자인 달마 달마(Bodhidharma)는 서기 527년부터 536년까지 9년 동안 이 동굴 벽에서 명상을 했습니다. 보리달마 동굴은 남서쪽을 향하고 있으며, 동굴 입구는 청석으로 만든 아치형으로 되어 있으며, 동굴의 깊이는 약 7m, 높이와 너비는 3m 이상입니다. 동굴 내부의 단에는 세 개의 석상이 있으며 중앙에는 달마의 좌상이 있고 양쪽에는 제자들이 있습니다. 청나라 『석송』의 기록에 따르면 동굴 왼쪽 상단에 작은 석탑이 있었지만 탑은 오랫동안 파괴되었다고 합니다. 동굴의 동쪽 벽에는 '원면'이라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동굴 서쪽 돌담에는 명나라 장항현 출신인 소민왕이 '가난한 사람이 서쪽에 와서 방심할 수 있겠느냐? 5루프 봉우리가 일하게 하소서. 만약 도가 정말로 세상에 번역된다면 달마 동굴은 그 자체로 원통에게 빚을 져야 합니다." "벽을 마주하고 하늘에 있는 동굴"이라는 캐릭터도 4명 있습니다. "벽동굴과 천상을 마주함" 옆에는 아래에서 위로 관통하여 깊이를 가늠할 수 없는 깊은 틈으로 가라앉는다. 보리달마굴의 왼쪽은 보리달마가 도착하기 전의 "화룡굴"이었다고 한다. 이 동굴에는 화룡이 살았는데, 보리달마가 동굴에 들어가서 수행을 하려고 벽을 마주하고 있었기 때문에 화룡이 이 틈새로 도망갔다고 해서 그 절벽을 용양절벽이라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