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데이터 분석의 기본 지표

데이터 분석의 기본 지표

사용자 행동 지표

사용자 행동 지표는 인터넷 산업과 기존 산업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전통적인 업계에서는 사용자 행동이 매장에서 발생하여 디지털화 수단으로 기록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거래가 발생할 때만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기존 기업의 데이터 대부분은 거래 데이터입니다. 인터넷 업계는 애플릿 /H5/APP 에 의존하여 각 페이지에서 사용자의 클릭을 기록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점포의 모든 동작이 기록되어 있어 많은 것을 분석할 수 있다. < P > 지표에 구체적으로 AARRR 모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위 모듈 확장: < P > 당기기: 주로 새로운 변환 효율성과 품질을 분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라신은 많은 인터넷 회사들의 가장 중요한 임무이며, 라신 비용은 많은 인터넷 회사들의 가장 큰 비용 지출이므로, 라신 관심도가 매우 높다. < P > 사용자 활동 클래스 지표: 사용자 활동 클래스 지표는 일상적인 관심의 초점입니다. 활발한 사용자는 모든 업무의 기초이며, 활발한 행동은 매일 기록될 수 있기 때문에 운영/제품 부문은 매일 매우 세심하게 주시하고 있다. < P > 사용자 보유 클래스 지표: 보유 지표는 일반적으로 신규/활성 지표와 결합되어 보입니다. 보유 통계가 상대적으로 뒤처져 있기 때문에 (XX 일을 기다려야 통계할 수 있음) 일반적으로 월간 복판/사후 분석을 할 때 많이 본다. < P > 사용자 변환 클래스 지표: 사용자 변환은 일반적으로 유료 행동을 의미하며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는 중요한 채널입니다. 본 지표는 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는지, 얼마나 샀는지, 연속 구매할지 등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곳은 전통기업의 회원 소비 분석과 닮아 많은 하위 지표를 도출할 수 있다. < P > 사용자 소개 클래스 지표: 사용자 소개 동작 유형, 콘텐츠 전달/상품 전달/신규 사용자 가입 소개 등이 모두 소개 행동입니다. 따라서 소개 행동의 정의는 종종 구체적인 소개 형태와 결합하여 변한다. 통일된 지표는 거의 없다. 요약해야 할 경우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소개 행위자 수: 전달 내용/전달 상품/신규 사용자 소개

소개 행동의 효과: 신규 등록 사용자/상품 구매/콘텐츠 읽기 등

AARRR 외에 또 다른 종류가 있습니다 비즈니스 시나리오에 따라 위험 정의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전자 상거래 장면은 솔질, 양털, 게임 장면 아래 플러그인 사용, 금융 장면 아래 사기 거래 등을 한다.

제품 범주 지표

제품 범주 지표는 인터넷 업계의 특징이다. 사용자는 인터넷 앱/H5/애플릿 내에서 서로 다른 기능을 사용하며, 사용하기 좋으면 계속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중도에서 포기하며, 모두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어 제품 분석을 통해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거하고, 사람이 사용하는 기능을 최적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제품 분석의 일반적인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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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제품 분석은 등급이 있고 가장 고급은 전체 APP/H5/ 애플릿의 페이지/기능을 실사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특정 페이지 (예: 홈 페이지, 상품 세부 정보 페이지, 쇼핑 카트 페이지) 또는 특정 경로 (예: 홈 페이지의 banner 사이트 광고에서 상품 세부 정보를 입력한 다음 상품을 선택하여 거래하는 경로) 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 P > 가장 가는 것은 개정, 단추/페이지 레이아웃 조정 등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위의 예는 페이지/경로 분석에 대한 지표가 더 많으며, 다른 경우에는 시간이 있을 때 자세히 공유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클래스 지표

콘텐츠 클래스 지표도 인터넷 업계의 특징이다. 인터넷에 게재된 동영상/도문은 읽기 상황을 기록할 수 있다. 일반 콘텐츠 운영/마케팅/뉴미디어 운영 등 콘텐츠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부서에서는 이러한 지표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일반적인 컨텐츠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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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지표를 통한 분석을 통해 컨텐츠 제작 부서 (예: 컨텐츠 운영/뉴미디어 운영 마케팅 마케팅과 같은 콘텐츠를 이용하는 부서는 어떤 콘텐츠가 좋은 전환을 가져오는지에 초점을 맞춰 홍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활동 클래스 지표

활동 클래스 지표는 인터넷과 기존 업계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산업보다 인터넷 업계의 마케팅 활동 밀도가 더 높고 힘이 더 강하며, 종종 돈을 태워 성장을 바꾸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행사 관련 지표들의 관심이 높다. < P > 일반적인 활동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P > 그림 설명 입력 클릭 < P > 그림 설명 입력 클릭 < P > 이러한 지표의 분석을 통해 활동 담당 동료가 활동 효과를 시각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유형/힘 활동을 비교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 P > 일부 활동에는 여러 역할 (예: 단체 활동, 단장/단원 2 개 역할) 이 포함됩니다. 핵분열 활동, 핵분열 발기인/참가자 두 가지 역할. < P > 역할에 따라 참여 조건, 규정 준수 조치, 규정 준수 인센티브가 다르기 때문에 활동 목표 수/참가자 수/규정 준수 수 등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P > 상품류 지표 < P > 상품류 지표는 인터넷과 전통업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차이점은 전통기업은 대부분 실물 상품이고, 인터넷에는 가상통화, 회원특권, 게임장비, 생중계상 등 많은 가상상품이 있다는 점이다. < P > 이에 따라 인터넷업계의 상품관리는 전통업계보다 간단할 수 있어 그렇게 초조하게 재고회전지표를 주시할 필요가 없다. 창고에 오래 머무를까 봐 화물이 기한이 지났을까 봐 걱정이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 P > 의 일반적인 상품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P > 그림 설명 입력 클릭 < P > 그림 설명 입력 클릭 < P > 이러한 지표의 분석을 통해 상품 운영을 담당하는 동료가 상품 베스트셀러/침체 상황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도록 상품 재고 계획을 조정하여 상품 잔고/재고 부족을 방지합니다. < P > 가상상품은 원칙적으로 재고가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하지만 가상상품을 남발하면 인터넷에서의 인플레이션과 상품 평가절하를 야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게임에서 희귀한 피부가 비싸게 팔리는 것은 희귀하고 비싸기 때문이다. 단기적인 수입을 위해 큰 할인을 해 주지만, 썩은 거리는 오히려 모두가 희한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그래서 가상상품의 재고를 통제하는 것은 상품 판매율이나 재고 시간을 보는 것이 아니라 GMV 전체 목표를 보는 것이다. GMV 의 전반적인 목표를 달성한 상황에서 고교 로우엔드 상품은 안정적인 재고 구조를 유지하여 썩은 거리를 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