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남음 노래의 역사적 배경

남음 노래의 역사적 배경

남음본은' 하남어' 가 천년의 정취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송 () 나라 남천 () 때 조광윤의 직계 황족은 전주에 147 년 거주하여 인구가 3000 여 명으로 늘어났다.

중원 이민은 중원 음악뿐만 아니라 고향 사투리' 하로어' 를 취안저우, 반객이 취안저우 주류 언어와 음악으로 만들어 지금까지 남아 있다.

남음' 은 본명' 취안저우 남음',' 취안저우 선관' 으로 푸젠동남연해에 보존된 고악으로' 푸젠남음' 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남음은 역사문화명성 취안저우 출신으로 취안저우 방언으로 노래하기 때문에 국내외 현우들은' 취안저우 남음' 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이런 고악이 쓰는' 상하 4 관' 전통 악기는 소박해 보이지만, 연주할 때는 멜로디가 고아하고, 가수는' 고성',' 원망',' 울음소리' 등이 심금을 울린다.

남음 본명은' 남' 이 아니다

사실 남음은' 남방에서 태어난 것' 이 아니라 중원이 사라진 고악과' 하로어'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983 기간 당시 중앙음악학원 명예원장이었던 조미 취안저우 조사 후 취안저우 남음이' 중국 음악사의 활성화석' 으로 확정됐고, 취안저우 중국 남음학회를 설립하고 국내외 음악사가를 동원해 남음연구를 실시할 것을 제안했다.

당시 중국 예술연구원 음악연구소 소장이었던 황상붕도 전주남음이 역사음악과는 여러 가지 연관이 있으며 당대 음악이라는 조미 견해에 동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음악사에 따르면 중국 음악의 발전은 성당이 정상에 도달한 후 몇 차례의 전란으로 사라졌다. 송대에 이르러 당나라의 음악은 이미 찾을 수 없었다.

나중에는 고분, 돈황 막고굴, 불사, 민간 소장품에서만 귀중한 음악 사료를 찾을 수 있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pipa 크로스 그립, 피트 8 수직 연주; 진 당나라, 촬영; 둔황 벽화, 티엔 티엔 (Tianzhu) 의 "지아 링 핑 (Jialing pingjia) 음악 춤"; 서역의 각종 대나무 악기와 공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단지 역사 유적일 뿐, 그 모양은 보이지 않는다.

이에 따라 일부 음악사가들은 중국의 음악사가' 벙어리 음악사' 라고 한탄했다.

다행히도,' 예실이 바라는 밭을 잃는다', 실락도 밭에 존재한다.

음악사가들은 오래되고 생동감 있는 취안저우 남음을 발견했다.

그것은 진당 음악의 역사 정보를 전승하여 역대 음악 문화의 특색을 축적하여 국내외 민남어 지역에서 살아남아 살아있는 중국 음악사가 되었다.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남음은 줄곧 현악기로 불렸다.

사료에 따르면, 실현관의 명칭은 한초에 시작되어 위진에서 유행했다. 김악지' 에는' 이 노래들은 모두 실현관'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당두목' 선쌍조' 의' 현관' 과' 쌍조' 라는 고악 용어는 모두 취안저우 출판된' 명극현 관선' 에 보존되어 있다.

만당시에도' 실죽타래, 꽃버들 맴돌다' 라는 묘사가 있다

5 대 촉국의' 화집' 에는 대나무의 소리를 묘사하는' 실크 대나무' 가 많이 있다.

그러나' 선관' 이라는 이름은 이미 존재하지 않고' 취안저우 남음' 만 계승되고 보존되었다.

남음의 주요 창법은 다음과 같다. 오른쪽에는 비파와 삼현이 있다. 왼쪽에는 플룻수 (고대의 척팔) 와 이현수 (송대 이전의 서진) 가 있고, 가운데에는 가수들이 박자로 불렀다.

이런 창법은 한대' 화음가-더 조화로운 죽의 노래와 절자의 노래' 의 유산이다

그것의 주요 악기는 모두 한당 시대에 전승되어 중국 음악유산 총서에 출판된 고대 악기와 서로 증명할 수 있다.

남음은 쉬운, 공, 유, 사, 용이라는 다섯 개의 한자를 사용한다.

이 다섯 개의 스펙트럼 단어는' 악기' (650-683) 의 여섯 개의 스펙트럼 단어' 4, 1, 6, 범, 공, 6' 과 매우 비슷하다.

남음의 5 음절 오른쪽에 비파지법과 박자 부호를 더해' 징과 북보' 또는 비파방진보' 라고 부른다.

돈황고보의 눈에 띄는 기호와 그 근사치.

돈황고경' 은 겨우 25 편인데, 아쉽게도 프랑스로 끌려가서 보기 드물다.

남음의 기악곡은 15 세트, 스펙트럼이 있는' 손가락 세트' 는 50 세트, 산곡은 2000 여 곡이다.

성조는 4 개의' 폐쇄', 7 개의' 제두', 65,438+008 개의' 회전문', 리듬이 질서 정연하고 자율적인 체계로 나뉘어 당의' 이중조',' 월조',' 등이중조' 를 유지한다

인구 이전은' 남음' 을 형성한다

역사의 정치문화의 중심지로서 중원 지역에서 여러 차례의 전쟁이 일어나 그곳의 황실, 신사들, 심지어 백성들까지 남쪽으로 도피하도록 강요했다.

취안저우 소는' 온령' 이라 불리며 자연조건과 인문환경이 양호하다.

김대의' 일관두남' 과 당송 시대의 여러 이주로 형성된 이민과 푸젠에 연이어 진출한 많은 장병들이 대부분 취안저우 () 에 남아 있다.

송 () 나라 남천 () 시 남외완안정사 () 가 관리하는 조윤황실 () 이 전주에 거주하며 147 년 동안 인구가 3000 여 명으로 발전했다.

중원 이민은 중원 음악뿐만 아니라 고향 사투리' 하로어' 를 취안저우, 반객이 취안저우 주류 언어와 음악으로 만들어 지금까지 남아 있다.

남음은 또한 취안저우 남극을 낳고, 연이어 이원극, 인형극, 고갑극, 대성극, 인형극을 탄생시켰다.

이 희곡들은 모두 남음을 기본 성조로 하고, 남음은 희곡에서 아름다운 창곡을 뽑아서 그 산곡과 세트곡으로 삼는다.

희곡과 연극은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자양하여 번영하는 연극 가문을 형성하여 기나긴 농경 시대 민남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정신문화 생활이 되었다.

이후 남음은 점차 주변 지역으로 전파되어 해외 동남아 각지로 끌려가 약 5000 만 명이 민남어를 구사하는 남음문화권을 형성했다.

이 남음문화권에서는 30 년 동안 * * 가 15 남음대회를 열어 노래를 불렀다.

취안저우 남음 1000 여 년의 발전 과정은 역사의 장하 속으로 사라지지 않고 운 좋게 살아남을 수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든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의식적으로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문혁 때, 어떤 사람이' 판극' 을 벽에 걸어놓았지만, 부르는 것은 남음이었다. 어떤 현우들은 층층의 기름종이로 노래책을 싸서 땅을 파서 침대 앞에 묻었다. 일부는 고분에 숨어 있다.

두 번째 이유는 국내외에서 많은 열성적인 사람들이 구조와 보호에 힘쓰고 있기 때문이다.

400 년 전 출간된' 만다춘',' 안유 이진',' 백화김전' 3 편의 목각서, 총 272 곡의 교향가사와 18 곡의 교향악기 관련 오페라가 중국에서 사라진 것으로 알려져 있지 않다.

이후 영국 옥스퍼드대 교수인 피터 롱 (Peter Long) 은 영국과 독일 도서관에서 이들을 발견하고 20 ~ 30 년간의 조사 연구를 거쳐 긴 논문을 썼다.

100 여 년 전에 인쇄한 또 다른' 환온당지보' 는 민남에서 여러 해 동안 찾았지만 타이난의 옥기 시장에 나타났다. 다행히도, 그것은 대만 성공대학의 교수 호홍포에 의해 사갔다.

취안저우 지방희곡 연구회는 각각 두 교수와 합작해 세심한 수정과 번역을 거쳐 중국 연극출판사가' 명대 희곡 현관 선집' 과' 청대 문주' 두 권의 책을 출간해 남음의 기원을 추적하기 위한 믿을 만한 사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학술계의 관심을 끌었다.

대량의 민간 원고를 정리하고 수정하였으며, 대부분 편집되어 출판되었다.

2009 년 남음이 인류무형문화유산 대표작이 되면서 이 소중한 문화유산 보호를 더욱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