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 궁전은 하늘에만 존재해야 한다: 여덟 번째 러시아 기행 - 겨울궁전

이 궁전은 하늘에만 존재해야 한다: 여덟 번째 러시아 기행 - 겨울궁전

러시아 여행 7일차 오후, 기다리고 기다리던 겨울궁전 방문에 나섰다.

멀리서 보면 겨울 궁전은 푸른 하늘에서 떠있는 옥 건물처럼 보입니다. 세상에 떨어질 때에도 여전히 넓고 영원하며 순수합니다. 고요하고 우울하며 마치 바다 위에 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바다의 푸른색이 녹색으로 물든 선녀산 봉래는 순수하고 신선하며 조용하고 아름답고 조용하여 사람들에게 무한한 환상을 선사합니다. 겨울궁전의 보물은 밤하늘의 수많은 빛나는 별과 같으며, 깊은 바다에 흩어져 있는 셀 수 없이 많은 빛나는 진주와 같습니다.

?겨울궁전은 원래 러시아 황제의 왕궁이었는데 10월 혁명 이후 에르미타주 박물관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에르미타주 미술관은 런던 대영박물관, 파리 루브르 박물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함께 세계 4대 미술관으로 알려져 있다.

에르미타주 박물관은 5개의 건물과 약 400개의 전시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선사시대 문화, 고대 그리스 로마 문화 및 예술, 동양 민족 문화, 회화, 조각, 판화, 발굴된 문화 유물, 응용 예술, 동전 및 메달 등을 포함한 이집트 예술과 서유럽 예술사.

?각 컬렉션을 1분씩 보고, 하루 8시간씩 보면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18세까지 매일 볼 수 있다. 각 컬렉션을 5분 동안 보면 다 보려면 평생이 걸릴 것입니다.

1721년, 표트르 대제의 딸인 엘리자베스 황후는 아버지의 겨울 궁전 자리에 자신의 궁전을 짓는 데 8년을 보냈습니다. 궁전이자 왕실 박물관이었습니다. 일생 동안 겨울궁전에서 살 수 없었던 것이 안타깝고, 이로 인해 예카테리나 2세 황후의 입주가 더 쉬워졌습니다. 예 황후는 1764년 베를린 사업가 고츠코프스키로부터 렘브란트, 루벤스 등의 그림 225점을 구입하여 에르미타주(프랑스어로 "숨겨진 궁전"을 의미)에 보관했습니다. 박물관은 그 이름을 얻었으며 개인 박물관으로 사용됩니다.

겨울궁전 입구에는 3개의 아치가 있는데, 가운데 문은 큰 명절 외에는 왕에게 열리지 않습니다. 문은 복잡한 문양이 있는 정교한 철제 예술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꼭대기에는 금빛 쌍두 독수리가 서 있는데, 한 머리는 왼쪽, 다른 한 머리는 오른쪽을 향하고 있으며, 독수리의 머리에는 왕관이 장식되어 있고, 발톱에는 홀을 쥐고 있습니다. 이 쌍두 독수리도 러시아의 문양입니다. 국가 상징. 서쪽도 동쪽도 아닌 러시아 쌍두수리는 서쪽과 동쪽을 바라보고 있으며, 두 개의 발톱은 서쪽을 납작하게 하고 동쪽을 정복하는 것처럼 보이며, 황금 왕관을 쓰고 황금 홀을 쥐고 있어 세계를 지배한다.

우리는 옆문으로 들어와 먼저 유백색의 아치형 복도를 통과했는데, 복도 입구에는 거대한 공작석 화단이 있었습니다. 공작석 화단의 무게는 14톤에 달하며, 화단을 먼저 배치하고 홀을 나중에 지었다고 합니다. 긴 복도를 걷다 보면 마치 수백 년의 러시아 역사 속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이 들고, 복도 끝에는 왕관을 쓴 여왕의 동상 앞에 이른다. 여왕은 왼손에 검자루를 쥐고, 오른손의 휘어진 팔로 검을 위로 쥐고 있으며, 얼굴은 왼쪽을 향하여 옛 땅이 확장되고 가득 찬 러시아의 광대한 땅을 내려다보고 있다. 그녀의 표정은 엄숙하다. 이전의 땅은 5분의 1로 줄어들었고, 유럽의 헌병과 초강대국들은 그녀의 후손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 같다: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어렵다. 하지만 그것을 유지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1. 양쪽에는 원래 "대사의 계단"으로 불렸던 유명한 "요르단 계단"이 있습니다. 외국 대사들이 차르를 만났을 때 그들은 모두 이 계단에서 위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예수께서는 '요르단' 강에서 태어나 세례를 받으셨고, 베드로 대왕과 예수의 제자 성 바오로가 같은 날 태어났다고 합니다. 겨울궁전 앞의 네바 강은 요르단 강을 상징합니다. 그레이트는 예수님처럼 세례를 받기 위해 계단을 내려갔습니다. 나중에 "Ambassador's Stairs"는 "Jordan Stairs"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우리는 네바강에서 세례를 받은 듯 한걸음 한걸음 경건하게 계단을 올라 여왕의 조각상 앞에서 한때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예술을 사랑했던 러시아 황후 우측천과 예테카리나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수집에 있어서 세계를 지배하고 유럽을 이끌었습니다.

2. 2층에 올라가면 1,000제곱미터가 넘는 면적을 자랑하는 고급스러운 뱃지 홀이 바로 나옵니다. 이곳은 차르가 여러 지방의 고위 관리들과 함께 연회를 주최하고 국가 법령을 발표한 곳입니다. 모든 지방의 문장은 청동 샹들리에의 작은 정사각형 패널에 새겨져 있습니다. 홀의 네 벽에는 금빛 기둥이 늘어서 있고, 기둥 꼭대기에는 금빛 꽃이 피어 있고, 네 개의 기둥은 금빛 복도를 이루고 있으며, 복도 위에는 창문 모양의 거울이 있고, 여러 개의 거대한 금빛 샹들리에가 매달려 있습니다. 천장. . 홀의 디자인과 건축은 러시아 제국의 옛 영광을 반영합니다. 홀 전체에 빛나는 황금빛 빛은 실제로 러시아 과거의 여운입니다.

3. 휘장 홀을 나와서 마샬 홀에 왔습니다. 러시아는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국가로, 겨울궁전에는 러시아 역사상 유명한 전투와 유명한 장군들을 전시하는 전용관입니다.

네 벽에는 모두 300여 점의 초상화가 걸려 있는데, 이들 인물은 모두 1812년 조국전쟁과 1813~1814년 러시아 원정군에 참전한 공훈들이다.

러시아의 위대한 군사 전략가인 수보로프는 차르로부터 러시아 대원수 칭호를 받았으며 "러시아군의 영혼"이라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1799년에 사망했습니다. 그는 일생 동안 90번 이상의 전투를 지휘하고 많은 전투에서 승리했으며 예왕후 시대에 승리한 장군이었으며 러시아 메달 5개를 모두 획득했습니다. 그는 일생 동안 두 번이나 강등을 당했고, 그 잔인하고 억울한 사실로 인해 지휘관은 낙담했고, 그는 일찍 세상을 떠났다. 그의 묘비에는 "수보로프의 무덤(Grave of Suvorov)"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큰 힘을 가진 주인은 필연적으로 토끼나 죽은 새와 같은 운명을 겪게 될 것입니다.

쿠투조프는 높은 훈장을 받은 러시아 사령관입니다.

술, 음식, 섹스, 졸음에 대한 욕심이 많지만 여전히 삶을 이해하고 중요한 것을 놓치지 않습니다. 1812년에는 러시아군을 이끌고 나폴레옹군을 물리치고 러불전쟁에서 승리했다. 나폴레옹을 물리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지만, 가장 먼저 그를 물리친 구는 러시아 국민의 영원한 영웅이 되었습니다. 그가 세상에 이룩한 업적은 제1차 조국전쟁의 승리만이 아니었습니다. , 그러나 또한 국가가 강대국을 패배시키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이후 게릴라전은 공식적으로 역사의 최전선에 들어섰다. 구씨는 전장에서 왼쪽 다리를 다쳐 오른쪽 눈의 시력을 잃었다. 화가는 원수의 결점을 교묘하게 숨기고 유명한 장군의 스타일을 재현했습니다.

톨스토이는 그의 걸작 『전쟁과 평화』에서 1812년 러시아 조국전쟁의 지도자 쿠투조프의 이미지를 창조했다. 그는 재능 있는 외교관이자 정치가이고, 훌륭한 군인이며, 경험이 풍부한 정치인이다.

유명한 영국 화가 Dow(1781-1829)와 그의 조수인 젊은 러시아 화가 Alexander Polyakov(1801-1835)가 일부 작품을 만드는 데 10년을 보냈습니다. 시인 푸쉬킨은 생애 동안 이곳을 여러 번 방문했으며 그의 유명한 애국시 "사령관"에서 자신의 생각을 썼습니다.

4. Marshal Hall에서 멀지 않은 곳에 네덜란드 아트홀이라는 주제별 갤러리 홀도 있습니다. 이 홀에는 역사적으로 유명한 소네덜란드파(Little Dutch School)의 초상화, 정물화, 풍경화, 풍속화를 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시물은 모두 작고 절묘합니다. 작은 그림 외에도 절묘한 대리석 병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겨울궁전에서 유일한 경사지붕 홀입니다. 경사면 상단은 각각의 작은 수평 및 수직 기둥의 교차점에 금박 부품으로 매우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광선의 교차 격자에 사각형 패턴이 그려져 있으며 각 패턴은 다르며 매우 섬세합니다.

?플랑드르 회화 학교(네덜란드 회화 학교라고도 함)인 예술가의 이름은 이 회화 학교 발전의 몇 가지 핵심 포인트를 나타내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Sironi Mousse Bosch는 이 그림 스타일의 정점을 상징하는 반면 Pieter Bruegel the Elder는 이 시대의 끝을 표시합니다.

5. 대황금궁(Great Golden Palace), 대왕좌홀(Great Throne Hall), 게오르기홀(Georgi Hall)로도 알려진 성 조지홀(St. George's Hall)은 면적이 800제곱미터에 달하며 황제의 왕좌가 보관되어 있습니다.

천장은 화려한 금박 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바닥은 16가지 색상의 희귀한 목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절묘한 나무 바닥 마루 무늬가 천장 장식 무늬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공간의 위아래가 조금 어리둥절해지게 만들기도 하고, 하늘과 땅이 뒤바뀌어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이 홀의 이상한 점은 바로 이것이다. 원형의 대리석 기둥으로 둘러싸인 조지 홀의 양쪽에는 창문이 있고 천장에는 두 줄의 구리 샹들리에가 깔끔하게 매달려 있습니다. 왕좌 위에는 러시아 군대와 짜르 가문의 수호성인인 조지의 부조상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홀은 "세인트 조지 홀"이라고 불립니다.

?6. 작은 황금 홀이라고도 불리는 겨울 궁전의 피터 홀은 매우 호화롭게 장식되어 있으며 러시아 제국의 창시자인 표트르 대제를 기념하여 지어졌습니다. 홀 중앙에는 물이 묻은 참나무로 만든 은도금된 차르의 왕좌가 서 있습니다. 왕좌는 피터가 죽은 후 영국에서 주문하여 1731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좌석 뒤쪽 벽에는 1734년 베네치아 화가가 완성한 '피터 1세와 미네르바' 초상화가 걸려 있는데, 이는 고대 그리스의 지혜와 권력, 자유의 여신인 표트르 대제와 미네르바의 전신 유화 초상화이다. 신화학. 동시에, 북부전쟁 당시 표트르가 러시아군을 이끌고 스웨덴을 격파했던 폴타바 전투(1709. 7. 8)를 그림의 배경으로 삼아 자유와 승리는 언제나 표트르에게 있음을 암시한다. .

이 홀은 그다지 크지는 않지만 매우 정교하며 겨울 궁전의 핵심에 위치해 있으며 표트르 1세에 대한 러시아인의 존경과 존경을 반영합니다.

?7. 작은 암자의 쇼룸. 홀 전체가 흰색 대리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가장자리는 금도금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에서 사방에 창문이 있는 유일한 방입니다. 홀은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앙에 있는 흰색 코린트식 열주가 홀을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2층은 구불구불한 복도이다. 전체 공간의 장식 스타일은 슬림하고 아름답습니다. 홀 중앙에는 고대 로마 모자이크의 사본과 28개의 크리스탈 샹들리에 외에 홀의 보물인 공작시계도 있습니다.

금과 백금으로 뒤덮인 공작이 황금 나뭇가지 위에 당당하게 서 있습니다. 솜씨가 매우 정교합니다. 구불구불한 기계식 시계가 음악을 연주하고 아름다운 공작새와 수탉이 함께 서 있습니다. 잎이 많은 떡갈나무. 공작이 돌아서 화려한 꼬리를 펼치고, 황금수탉이 울고, 은빛부엉이가 눈을 깜박인다. 다이얼에는 잠자리 모양의 초침도 있습니다. 황금공작시계는 일주일에 한 번만 공연됩니다. 영국의 거장 콕스의 걸작입니다. 이 시계는 1780년 예황후가 총애했던 연인 포템킨 원수가 영국에서 구입하여 그녀에게 선물로 준 것입니다. 1795년 예왕후가 병으로 사망하고 공작시계는 박물관 소장품이 되었습니다.

8. 왕실 거실은 작은 정사각형 거실입니다. 이 홀은 알렉산더 2세의 아내 마리아의 침실이었습니다. 당대의 뛰어난 디자이너 포저(Poser)에 의해 여성스러운 로코코 스타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레드구스벨벳과 골드의 조합이 정말 고급스럽네요. 이곳은 Hermitage에서 가장 여성스러운 방입니다. 이 홀은 왕실 가족이 생활하는 곳으로 매우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작은 홀의 바닥은 쪽모이 세공 마루 바닥입니다. 앞쪽 절반은 정사각형과 원형 모자이크로 되어 있고, 뒤쪽 절반은 양쪽에 난간이 있는 낮은 단이 있습니다. 무대 위에는 왕실에서 사용하던 소파와 의자가 여러 세트 놓여 있다. 가구는 부르고뉴 패브릭으로 만들어졌으며 목공예품은 모두 금도금되었습니다.

벽은 부르고뉴 벽지로 덮여 있습니다. 조리대의 배경벽에는 커다란 타원형 거울이 장식되어 있고, 거울 주위에는 금박 식물 문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양쪽 벽은 흰색 대리석 조각상 기둥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흰색 홀 천장 중앙에는 황금색 크리스탈 램프가 거울 중앙에 걸려 있습니다. 조명을 켜면 두 개의 거울이 동시에 빛을 반사해 공간을 몽환적이고 흐릿하게 만든다.

흰색 대리석, 황금색 크리스탈 램프, 버건디색 벽지, 금빛 가구, 황갈색 목재 바닥이 몽환적이고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가족이 앉아서 차를 즐깁니다. 빛과 그림자의 선. 보기 드문 왕실의 따뜻함이 조용히 흐릅니다.

9. 왕실 딸의 방은 작은 거실에서 멀지 않습니다. 웅장한 홀에 비해 러시아 공주의 침실은 상대적으로 절제되어 있습니다. 바닥은 중간 노란색의 나무 바닥이고 콜라주는 비교적 단순하며 45도 각도로 배치되어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 바닥은 파란색과 흰색 꽃이 만발한 카펫으로 덮여 있으며, 공주가 어렸을 때 사용했던 침대와 거실 테이블과 의자 세트가 놓여 있습니다. 구석에는 가로형 스크린 세트와 캐비닛이 있습니다. 벽은 연한 녹색이고 흰색 천장에는 약간의 무늬가 있습니다.

벽에는 공주의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된 모습을 그린 유화 초상화가 걸려 있다. 4, 5세 때의 어머니와 함께 찍은 사진, 의자에 앉아 놀고 있는 사진, 성인이 된 사진 등이 있다. 방은 화려하거나 로맨틱하지 않고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러시아 왕실은 여전히 ​​아이들을 위한 온건한 단순함을 옹호합니다.

10. 러시아 마지막 황제 니콜라이 2세의 서재인 황실 서재는 나무로 제작되었으며 정교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바닥은 나무 바닥으로 덮여 있으며, 1층과 2층의 나무 책장에는 희귀하고 독특한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무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2층은 벽에 나무 책장이 늘어선 U자형 복도입니다. 천장은 내부에 나무 꽃이 새겨진 사각형 나무 격자입니다. 공부방 오른쪽에는 테이블이 있는데, 이곳에서 니콜라이 2세가 공부하고 글을 썼다고 합니다. 테이블 위에는 그의 동상이 있다.

니콜라스 2세는 비참한 운명을 겪었습니다. 10월 혁명 이후 그의 가족은 모두 시베리아로 유배되었고, 그는 러시아 역사상 비극적인 황제였다. 그는 나중에 정교회 성인으로 시성되었습니다.

11. 황금 응접실은 마리아 여왕의 거실 중 하나였으며 많은 공식 행사를 주최하고 귀빈들을 접대했습니다. 오늘날 골든 홀(Golden Hall)에는 화려한 서유럽 보석 조각품, 귀금속 및 준귀석 조각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예왕후는 당시 이 작은 수공예품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한때 많은 보석을 수집하고 돌을 세공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한때 농담으로 "나는 '보석병'에 걸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보석은 여왕이 Oryansky 공작으로부터 구입했습니다.

황금빛 거실은 금으로 가득 차 있고, 벽은 금박으로 덮여 있으며, 천장은 다양한 무늬의 금박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문, 창문 및 여러 샹들리에도 금박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름. 바닥은 검정색, 흰색, 갈색, 금색 사각형 나무 블록으로 만들어져 모자이크 패턴을 만듭니다. 창밖 햇살 아래 홀은 지는 해처럼 수천 개의 황금빛 빛이 터져 아찔하고 황홀함을 자아낸다.

12. 흰색 홀과 황금색 거실이 인접해 있습니다. 두 홀 모두 귀빈을 맞이하는 데 사용되지만 기능은 다릅니다. 화이트 홀은 종종 크고 높은 수준의 리셉션을 개최합니다.

홀의 바닥 모자이크는 여러 개의 큰 꽃 무늬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우 복잡합니다. 측면은 흰색 대리석으로 장식되었으며 코린트식 기둥과 작은 기둥이 결합되어 있으며 기둥 꼭대기는 흰색 조각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반원형 아치형 천장에는 복잡하고 절묘한 흰색 옅은 부조가 많이 있습니다. 세 개의 거대한 황금색 샹들리에가 홀 중앙에 걸려 있는데, 그 색상은 땅을 울리고 있습니다. 홀 전체가 우아하고 관대합니다.

13. 알렉산더 대당(Alexander's Great Hall)은 화이트 홀(White Hall)과 인접해 있으며 매력적이고 온화하며 겨울 궁전의 독특한 홀입니다. 많은 양의 흰색 대리석과 연한 파란색이 방을 장식하고 바닥은 검정색, 흰색, 갈색 및 노란색 목재로 된 쪽모이 세공 마루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홀은 고딕 양식과 비잔틴 양식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기둥은 고딕 건축 요소를 채택하고 천장에도 고딕 양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 패턴과 패턴은 비잔틴 스타일입니다. 절묘하고 조화롭고 상쾌합니다.

윗면은 공간의 상승 기세를 합쳐 5개의 둥근 흰색 꽃탑을 형성한다. 원 중앙에 있는 흰색 꽃 모양의 전등 기둥에 황금색 샹들리에가 매달려 있어 두 공간의 연결이 자연스럽고 독특합니다.

홀의 큰 기둥을 작은 기둥으로 나누어 흰색 대리석을 사용하여 기둥의 부피를 줄이고 공간을 밝게 만듭니다. 홀에는 또한 매우 호화로운 금은 그릇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진한 파란색 벨벳을 배경으로 사용합니다. 전시와 공간은 서로를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홀 전체가 마치 교회가 솟아오른 듯한 숭고함과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동시에 갖고 있다.

14. 농촌 역사 그림 복도는 여러 홀을 연결하는 큰 통로입니다. 아치형 복도는 기둥과 아치로 구성되어 왼쪽, 중간, 오른쪽에 3개, 9개의 큰 돔을 연결합니다. 세 개의 중앙 지붕은 빛을 투과하지만 벽에는 창문이 없습니다. 나머지 지붕은 단단한 지붕이지만 벽에는 창문이 있습니다. 하늘의 차가운 빛과 인공 광원의 따뜻한 빛은 서로를 보완하며 흥미로운 대조를 이룹니다.

벽은 역사적인 그림과 꽃무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바닥에 있는 나무 블록 퍼즐도 식물 패턴입니다. 이 복도에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 예술의 신봉기의 유화 86점과 귀중한 대리석 조각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세 가지 미신"이 이 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두 개의 벽 앞과 복도 중앙에는 세 줄로 늘어선 정교한 대리석 조각품이 마치 숨소리가 들리는 듯 생생하다. 반원형 아치는 원형 돔을 연결하며, 마치 러시아 역사의 깊고 먼 터널을 형성하는 듯 조용하고 아름답습니다.

15. 이탈리아 그랜드 반투명 홀은 벽으로 시골 역사화 회랑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 홀의 조명 천장은 겨울 궁전에서 가장 큽니다. 바닥은 베이지색 나무 바닥의 콜라주로 되어 있고, 붉은색 벽과 금박 무늬로 장식된 흰색 천장이 매우 화려합니다.

바닥에는 청록색 대리석 병과 흰색 조각품이 있고 벽에는 많은 유명한 그림이 걸려 있으며 고급스럽고 우아하며 유럽 왕실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복도에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 예술이 꽃피웠던 시기의 유화 86점과 귀중한 대리석 조각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16. 기사관에는 냉전 시대의 많은 무기와 갑옷이 전시되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병용 검과 갑옷입니다. 또한 군마를 타고 갑옷을 입고 차가운 무기를 들고 있는 기사 몇 명이 등장합니다. 이 군마는 죽은 말로 만든 표본입니다. 유럽 ​​기사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바닥은 쪽모이 세공 마룻바닥으로 되어 있고, 벽에는 전쟁을 주제로 한 태피스트리가 걸려 있고, 윗면은 엇갈린 사각형과 원형의 패턴으로 되어 있습니다. 홀 전체, 말, 갑옷은 모두 갈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얼굴을 향해 다가오는 철혈과 피의 폭풍은 유영의 봄 말 시험과 전장의 가을 군대처럼 엄숙하고 조용합니다.

17. 라파엘 회랑은 예왕비가 바티칸에서 라파엘로의 작품을 관람한 후 겨울궁전에서 복사한 회랑 전체를 말합니다. 복도 상단에는 외부 창문의 반원형 아치로 분리된 반돔이 있습니다. 복도 양쪽 끝, 기둥, 지붕, 아치 및 벽에는 성경을 주제로 한 52개의 그림이 끝에 있습니다. 사진은 '최후의 만찬'이다. 각 문양의 주변 건물 가장자리에는 금색 조각이 많이 있습니다. 외벽에 길게 뻗은 큰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빛이 웅장한 복도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줍니다.

라파엘 회랑에 있는 박물관의 보물은 '코니에스타의 성모'로도 알려진 '유아를 안고 있는 성모상'이다. 어머니와 아들은 동시에 성경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들 뒤에는 바람과 태양이 밝게 빛나고 있었고, 성모님의 얼굴은 부드럽고 우아했으며, 달콤하고 몽환적이었습니다. 이 그림은 라파엘로의 젊은 시절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파엘로의 "성모와 요셉". 라파엘이 만든 성모의 이미지는 현대 생활의 풍미를 담고 있습니다. 성자의 머리에 있는 후광은 희미하고, 성모의 얼굴 표정은 위엄 있고 우아하며, 예수님을 바라보는 요셉의 눈빛은 걱정스럽고 매우 생생합니다!

"라파엘로의 마돈나처럼"이라는 여성을 찬양하는 말이 수백 년 동안 유럽 전역에 퍼져 있었습니다. 라파엘이 창조한 여성은 순수함, 우아함, 엄숙함을 지닌 자연의 자연스러운 표현인 것 같습니다. , 밝고 명확하며 조화롭고 간결하며 미래 세대의 손이 닿지 않는 것입니다.

라파엘로는 특히 성모와 성자의 모습을 부드럽고 아름다운 이미지로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의 그림 속 여인들은 모두 매우 인간적입니다. 그의 마돈나 조각상은 이탈리아 민속 여성들의 매력을 한데 모아 세계적으로 모성애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18. 로마 아트홀은 중앙에 두 줄의 회색 대리석 기둥이 있고, 각 기둥에는 10개의 기둥이 있고 양쪽에는 기둥이 보충되어 있습니다. 기둥은 대문자가 칠해져 있는 이오니아식 기둥으로 매우 독특합니다. 땅은 작은 돌들로 이루어진 모자이크로 되어 있어 매우 섬세합니다. 기둥과 중앙의 케이슨도 디테일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전시관에는 주로 2세기부터 3세기까지의 고대 로마 조각품과 도자기병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붉은 도자기 꽃병은 약 1,700년 전의 매우 오래된 것입니다. 너무나 완성도가 높아 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 모자이크 기술은 바닥과 탁상뿐만 아니라 유화에 버금가는 콜라주 사진도 가능하다. 이제 Repin Academy of Fine Arts의 벽화과 학생들에게도 모자이크 강좌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장인정신은 높은 평가를 받으며 질서있게 계승되고 있습니다.

?홀 전체가 마치 교회 같은 종교 건물처럼 장엄하고 웅장해 보입니다.

19. 목성의 홀이라고도 알려진 신들의 홀은 로마 홀에서 출구 홀로가는 길에 위치해 있으며 주로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조각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벽 중앙에는 신들의 왕인 제우스의 동상이 있는데, 오른손에는 지혜의 여신인 아내의 동상을 들고 있고, 왼손에는 지팡이를 들고 있습니다. 옆에 날개를 펼친 독수리가 그 상징이다. 조각품은 모든 중생을 손에 쥐고 세상을 지배하는 장엄한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그 조각상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위엄과 독특한 개성을 갖고 있습니다.

?바닥은 검은색, 흰색, 회색, 갈색, 노란색의 다섯 가지 돌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모자이크는 정팔각형, 마름모꼴, 원형으로 조화롭고 정사각형이며 이는 그의 역할과 일치합니다. 의로운 안내자이자 인류에 대한 그의 통치가 반영됩니다. 벽은 모두 연한 녹색 대리석으로 덮여 있으며, 벽 스커트와 허리선은 각각 검은색 대리석과 황갈색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윗면은 아치형이며 파란색 바탕에 흰색 꽃의 얕은 부조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빛은 기둥 모퉁이에서 위쪽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공간은 밝고 우아하며 차분합니다.

20. 말라카이트 홀은 한때 니콜라스 1세의 아내 알렉산더 황후의 응접실이었습니다. 그것은 Bryulov와 그의 학생 Gornostayev 및 다른 사람들이 1837 년에 지어졌습니다. 녹색 공작석은 매우 귀합니다. 홀에 있는 8개의 기둥과 기둥, 2개의 벽난로, 액자, 가구, 꽃병, 플로어 램프 등은 모두 녹색 바다처럼 녹색 공작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금과 같은 가격으로 2톤 이상의 공작석이 필요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복잡한 "러시안 모자이크" 기술이 사용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공작석은 먼저 작은 모자이크 조각으로 가공된 다음 조심스럽게 상감되었습니다. 밝은 녹색 공작석은 천장과 기둥 크라운의 화려한 금박 장식 패턴을 보완하여 숨막히는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쪽모이 세공 마루 바닥은 모두 귀중한 목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당시 러시아와 심지어 유럽에서도 매우 드물었습니다.

21. 레오나르도 다빈치 홀은 "차르 홀"이라고 불리며, 기본적으로 프랑스 루이 14세 시대의 가장 중요하고 고급스러운 아르데코 스타일과 형태입니다. 홀에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그림 두 점, 르네상스 태피스트리, 조각품, 벽난로 위의 프랑스 보어 스타일의 주야간 벽난로 시계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홀에는 현재까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유화가 전 세계에서 단 10점만 전시되어 있다.

당시 차르는 이 두 그림을 높은 가격에 구입하여 보물로 여기고 즉시 레오나르도 다빈치 홀 건립을 명령하여 두 작품을 전시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겨울궁전의 보물이 되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 '모유수유하는 마돈나'는 성모 마리아가 아기 예수에게 젖을 먹이는 모습을 담고 있지만, 아기 예수는 관객에게 시선을 돌린다. 야의 입가에 달콤한 미소가 떠올랐다. 그것은 모든 슬픔을 치유할 수 있는 위대한 모성애의 유일한 미소이다. 창밖 풍경은 하늘색이다. 실내 조명이 은은해요.

아기의 모습은 매우 생생하고 통통하며 차분한 모습이다. 사진 속에는 아들을 향한 젊은 엄마의 애틋한 사랑이 가득 담겨 있다. 그의 놀라운 그림 기법은 그가 발명한 스푸마토 기법에 기인합니다. 이 기법은 서로 다른 색상,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 사이의 미묘한 전환을 처리하여 부드럽고 흐릿한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 '꽃을 든 마돈나'는 어린 마리아와 그녀의 아들 예수가 함께 있는 장면이다. 이 종교적인 주제 그림은 종교적인 분위기를 배제하고 강한 인간적 손길로 가득 차 있다. 성모님께서는 더 이상 이 세상과 분리되어 계시지 않습니다.

처녀는 절묘하게 흐르는 파란색 로브, 빨간색 소매가 달린 빨간색 스커트, 황금색 망토, 가슴에 브로치를 입고 있습니다. 느슨한 컬을 조심스럽게 땋아보세요. 동정녀는 아기를 팔에 안고 한 손으로는 아기를 받치고 다른 한 손으로는 카네이션을 들고 있습니다. 성자께서는 왼손으로 어머니를 붙잡으시고, 동시에 오른손을 내밀어 카네이션을 잡으셨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분홍색 카네이션은 성모 마리아가 예수님의 십자가 처형을 보고 남긴 슬픈 눈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분홍색 카네이션은 불멸의 모성애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동정녀와 성자 사이의 그리움과 몸짓이 그림 속에 완전히 녹아있습니다. 동정녀의 미소와 어머니와 아이 사이의 친밀감은 세상적인 모성과 사랑하는 아이의 행복을 반영합니다.

22. 티치아노 방(Titian Room)은 그의 유화를 전시하는 곳입니다. 티치아노 시대에 그는 "별들 사이의 태양"으로 알려졌으며 이탈리아에서 가장 재능 있는 화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초상화, 풍경, 신화 및 종교적인 주제를 그렸습니다. 그의 색채 사용은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 화가들에게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서양 미술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 티치아노의 진귀한 보물인 유화 '엿보는 여인'은 강렬한 색감과 거침없는 붓놀림이 특징이다. 캐릭터는 거칠고 의욕이 넘칩니다. 티치아노는 노처녀의 이미지를 이용해 두 귀족 남녀의 불륜을 염탐했는데, 이는 당시 베네치아 생활의 한 단면을 반영한다. 이미지, 현실적이고 생생한. 플롯의 전통적인 처리는 세속적 삶의 즐거움과의 동일성을 강화하고 예술에 대한 그의 현실적인 견해를 반영합니다.

23. 미켈란젤로 홀에는 그의 작품 '허들드 보이(Huddled Boy)'가 단 한 점 남아 있다. 그의 작품은 거의 모두 이탈리아에 보존되어 있으며 외국 박물관에는 소수만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홀에는 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미켈란젤로 홀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미켈란젤로의 작품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미켈란젤로는 르네상스 시대의 거인이자 위대한 조각가이자 시인이었습니다. Mi는 인체의 구조와 움직임을 연구하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이로 인해 Mi의 작품은 인체의 표현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장엄하고 웅장합니다. 영웅적인 정신. 일부에서는 미 작가의 작품에 대해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누드몸매로 물리쳤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에르미타주 조각의 최고 걸작 '주름 소년'. 1530년에서 1534년 사이에 제작된 이 작품은 박물관의 귀중한 보물 중 하나입니다. 일반 조각상의 매끄럽고 매끈한 외관과 달리 이 조각상의 대리석 표면은 거칠고 보기 흉하며 약간 더러워 보입니다. 소년의 머리는 숙여져 있었고, 손은 오른쪽 다리를 잡고 있는 것 같았으며, 손은 오른쪽 발 위에 놓여져 있었고, 곱슬머리에 표정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았다. 소년의 몸 전체에 있는 탄탄한 근육은 통통하고 부풀어올라 남성적인 긴장감으로 곧장 달려갈 준비를 하고 있다.

서유럽 미술관은 120개의 전시실을 갖춘 최초의 전시관이다. 이 홀은 주로 서유럽 미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빈치 홀, 티치아노 홀, 미켈란젤로 홀 외에 르네상스 시대의 그림, 스케치, 조각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라파엘로의 유화 '콘스탄스의 마돈나'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돌아온 탕자'와 훼손된 후 복원된 '다나이'. 이곳에는 유명한 '압생트를 마시는 여인', '부채를 들고 있는 여인' 등 피카소의 걸작과 그의 그림, 스케치, 도자기 30여 점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렘브란트 작품 중 가장 훌륭하고 완벽한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컬렉션에는 Rubens, Van Dyck, Corot, Cézanne, Manet, Monet, Van Gogh, Seurat, Millet, Renoir, Matisse, Gauguin 및 기타 걸작과 같은 모든 유럽 거장이 포함됩니다. ...너무 많아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걷는 것은 서양 미술의 전체 역사를 읽는 것과 같습니다.

겨울궁전의 각 홀은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홀의 디자인과 장식은 통일되어 있으며, 각 홀은 독립된 문과 쪽모이 세공 마룻바닥을 갖추고 있습니다.

300여 년 전 표트르 대제는 러시아를 바다에 개방하기 위해 늪지대에 상트페테르부르크라는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겨울 궁전은 1711년 표트르 1세의 명령에 따라 건축되었으며 1905년 이전에는 러시아 황제의 거주지였습니다. 겨울 궁전은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가장 크고 가장 독특한 바로크 양식의 건물입니다. 민트 그린, 흰색, 금색이 혼합되어 있으며 수많은 기둥, 창문 및 틈새가 있으며 지붕은 고전적인 조각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예왕후는 세계에서 가장 좋은 보석, 대리석, 가능한 한 많은 돌을 사용하여 겨울궁전을 지었고, 수많은 보물을 모아 겨울궁전을 더욱 호화롭게 만들었습니다.

18세기 러시아 최고의 작가 라디셰프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모스크바까지의 여행기』에서 이렇게 말했다. 모스크바는 러시아의 심장이고,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러시아의 영혼이다. 겨울 궁전은 수백 년 동안 매년 거의 절반 동안 고위도 지역의 극심한 얼음과 눈을 통해 러시아인들을 따뜻하게 해주는 상트 페테르부르크 영혼의 불입니다. 자립적이고, 세계의 가혹하고 잔인한 민족의 숲에서 독립하며, 세계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