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명절에 대한 지식
전통 명절에 대한 지식
☆ 중원절
7 월 15 일은 추석이다. 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때문에 귀신의 날이라고도 한다. 제물에는 수박이 빠질 수 없어 과절이라고도 한다. 불교의 전설에 따르면 목련의 어머니 (목련은 불교 인물, 석가모니의 10 대 제자 중 하나) 가 아귀도에 떨어져 식입구가 불로 변했다고 한다. 부처님께 도움을 청하자 부처님은 그를 위해 난초경을 읽으며 7 월 15 일에 어머니를 위해 대야를 만들라고 하셨다. 현대에 이르러 과과와 진하마를 조상에게 제물로 바치는 것은 물론 새로운 것을 맛보는 의미이자 분제의 유산이기도 하다. 옛날 중원절은 목련 구모의 분재였다. 나중에는 점차 강등으로 변해 고아와 사고로 사망한 사람에게 제사를 지냈다. 텍사스의 중원 강등은 장관이다. 사람들은 과피, 그릇, 종이로 등불을 만들고, 골목 단위로 초대형 종이배를 만든다. 종이는 배에 서 있고, 손에는 구환선봉을 들고 있다. 추석 밤에는 등불과 종이배를 하노이에 넣고 강을 따라 내려갔다. 갑자기 강물의 등불이 환하여 하늘의 별처럼 흔들리고 있다. 교동 연해 지역에서는 도사들이 배를 타고 바다에 불을 켜고 대나무 음악을 연주한다. 텍사스 운하 양안의 사람들이 무리를 지어 강변에 와서 등불을 보았다. 텐주에는 하등을 놓는 풍습도 있는데, 형식은 텍사스와 거의 같다. 차이점은 하천등을 놓기 전에 먼저 향안을 늘어놓고 경을 읽는 것이다. 스님이 경을 읽을 때, 작은 굴레를 무대 아래에 뿌리고, 아이들이 벌떼처럼 올라와서 급히 먹고 있다. 먹으면 재해를 없앨 수 있다고 한다. 롱아일랜드의 어민들은 바다에 익사한 친족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널빤지와 짚으로 보트를 만들어 익사한 사람의 패와 제물 (예: 사탕, 과자 등) 을 진열하는 데 사용되었고, 어떤 사람들은 죽은 사람이 생전에 좋아했던 솜옷 신발과 모자와 생활용품을 싣고 촛불을 켜고 또래의 기혼 남자가 배를 바다에 던졌다.
추석에 조상을 제사하는 풍습은 산둥 때 상당히 보편적이어서, 그들은 보통 오후에 성묘를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단현의 제물은 특히 풍부한데, 대나무 대야 하나, 종이옷 하나, 소상 하나가 있다. Zichuan 집에서 조상 을 희생 하시기 바랍니다, 집집마다 문 에 이삭 알갱이 를 심었습니다. 이 곡물은 조상들이 제사를 지낸 후에 탈 수 있도록 말로 사용된다고 한다.
추석 음식은 보통 만두와 만두, 만두, 만두, 식후에 사과 배 등 제철 과일을 먹는다. 능현은 중원절을 품취절이라고 이례적으로 부르는 유일한 곳이다.
청명절에 관한 풍습: 나무를 심는 민속 문화
청명절을 전후하여 봄빛이 맑고 봄비가 흩날리며 묘목을 심으면 생존율이 높고 성장이 빠르다. 그래서 중국은 예로부터 청명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청명절을 식목절이라고 부른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줄곧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1979 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규정에 따라 매년 3 월 12 일은 우리나라 식목일이다. 이것은 전국 각족 인민을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조국녹화 활동을 전개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풋풋한 민속문화.
봄여행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탐춘, 순춘이라고 불렸다. 4 월 청명, 봄이 대지에 돌아오니, 자연 곳곳에서 생기발랄한 광경이 펼쳐져, 바로 답청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우리 나라 국민들은 오랫동안 청명절에 산책을 가는 습관을 유지해 왔다.
청명절에 관한 풍습: 쿠주 민속 문화
활은 일종의 고무공이고, 볼 가죽은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공 안에는 양모가 채워져 있다. 축주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이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에 유행하는 게임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가 발명한 것으로, 최초의 목적은 무사를 훈련시키는 것이다.
청명절에 관한 풍습: 그네를 타는 민속 문화.
이것은 중국 고대 청명절의 풍습이다. 스윙, 그것은 가죽 끈, 움직임입니다. 그것의 역사는 매우 유구하다. 그것은 처음에는 돈공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네로 바뀌었다. 고대에 그네는 나뭇가지로 만들어 리본으로 묶었다. 나중에는 밧줄 두 개, 발 디딜 그네로 발전했다. 그네를 타면 건강뿐만 아니라 용기도 길러 사람들, 특히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다.
정월대보름과 민속문화의 연원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일찍이 2000 여 년 전의 서한에 있었다.
한문제가 정권을 잡았을 때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치되었다고 한다. 한혜제 유영이 죽은 후 여후찬권, 여씨 가문이 국정을 장악하고 있다. 여후가 죽은 후 주보 진평 등은 여후의 영향을 없애고 류항이를 중국 황제로 세웠다. 주록을 진정시키는 날은 정월 대보름이기 때문에, 이후 매년 정월 대보름날 밤, 한문제는 미복궁과 민동경을 하고 정월 대보름을 정월 대보름날로 정해야 한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날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태우는 풍습은 도교에서 기원했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삼관은 각각 하늘,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며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가리킨다.
또 다른 설법은 정월대보름이 동양의 한명제에서 시작된다는 것이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스님들이 사리자를 관찰하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께 경배한다고 들었다. 그는 그날 밤 궁전과 절에서 불을 켜 부처님을 숭배하라고 명령하여 모든 사족과 백성들이 등불을 끊게 했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절정이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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