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강희교자의 궁중 격언

강희교자의 궁중 격언

1, 입장이 확고하고 사리사욕을 정복하다

주자운은 "사람이 나쁜 짓을 하면 불안하다. 양심이다. 그러나 사욕에 가로막혀 단서가 있지만 얻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다. 너는 반드시 그와 싸우는 것에 집중해야지, 그에게 지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입장을 확고히 하고, 길을 잘 가라. 네가 성숙해지면 너 자신을 위해서만 살 수 없다. 이 말은 인심이 가장 중요한 곳이다. 양심은 사리사욕을 이겨낼 수 있고, 성인 현덕의 도리이기도 하다. 만약 네가 너의 심신을 세우고 싶다면, 너는 그것을 상세히 연구해야 한다.

2. 머리, 몸, 마음의 현실을 유지하고 자신으로부터 얻는다.

주자운은 이렇게 말했다.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꾸준히, 독문과 독심 사이에 태연자약하게, 실천에서 현실을 체험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깨달아야 하며, 점차 의견을 제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그렇지 않으면 공부에 유익하다. 비록 널리 구하고 배우지만, 공부에도 유익하다! 이 성명은 가장 중요한 독서 내용이다. 사람의 독서는 원래 자신의 마음과 몸을 지키며 자신으로부터 진리를 찾고자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 책을 읽으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모든 학자들은 이것을 교훈으로 삼아야 한다.

3. 책을 포기하기 아쉬워요.

주자운은 이렇게 말합니다. "책을 읽을 때는 포기하기 아쉬운 것을 읽어야 책의 진정한 맛을 얻을 수 있다. 많이 읽었는데, 그것의 뜻을 힐끗 보면 질린다. 만약 네가 책 한 권을 더 원한다면, 너는 이 책에 흥미가 없을 것이다. 이런 견해는 매우 정확하다. 나는 어려서부터 의분에 찬 책을 읽어 보았다. 내가 무언가를 읽을 때, 나는 나의 이론을 고수하고 그것을 기억할 것이다. 나는 몇 년 동안 통독했고,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적절하다. 주자스는 모든 독자가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4. 독일에서 유학하는 것은 역사를 봐야 한다.

속담에 인간은 덕에 들어가 책을 읽는다는 말이 있는데, 모든 것은 독서로 시작된다. 책을 많이 읽고, 입맛이 사라지고, 원가가 낮고, 원가가 낮고, 업무 수요가 낮고, 질이 높다. 책을 읽는 방법은 고전을 기초로 한다. 고전이 넓고 심오하다면 역사를 보세요. 역사를 관찰함으로써 사람의 덕행과 우행을 알 수 있고 득실도 잘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고, 독서는 빈부를 묻지 않는다. 한 권을 읽으면 한 권의 장점이 있다. 하루의 공부는 너에게 유익할 것이다. 이 스승은 화가 나서 침식을 잊고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

5, 산 아홉 작물 에 대해, 방치 해서는 안됩니다.

속담에 지식, 지식, 어려움이 없고, 결코 성공하지 못했다는 말이 있다. 공부 시간이 길어지면 도달할 수 없지만 진보를 기다릴 수는 없다. 특히 중도에 포기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책" 은 말했다: "9 산의 재해, 충족되지 않으면 이미. 클릭합니다 나는 중도에 그만두는 사람들에게 슬펐다.

학습의 공헌은 일상적인 사용 외에 있지 않다.

공부는 일상용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검사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언행이 신중해야 하고, 집에서는 부모를 공경해야 하며, 가난해도 유인물을 보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접근하기 쉬운 것은 바로 오늘 힘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잠시도 늦출 수 없지만, 오늘은 무술을 사용하기 쉽다. 하루의 노력은 하루의 효과가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의심하고 있다면, 누군가를 찾기가 어렵다면, 당신은 성장하고 이해할 것이며, 당신은 측정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만약 우리가 오늘 최선을 다하지 않고, 청춘의 생활을 한다면, 어느 날 현자를 배운다고 해서 반드시 유익한 것은 아니다.

7, 행동을 위해 지식을 탐구하기 위해 가난하다.

이른바' 경영 부실은 끝이 아니라 수확은 한 곳이 아니다' 는 것이다. " 。 독서에서, 대화에서, 사고에서, 혹은 에서. 비록 네가 많이 읽었지만, 너는 빨리 말하고, 깊이 생각하고, 실속 있게 할 수 있다. 이런 언어는 가장 적절하며, 일을 아는 데 관심이 있는 학자들은 알아야 한다.

8. 한동안 참으면 아무 것도 느끼지 않는다.

순은 세상에 지나갈 수 없는 일은 없다고 말했다. 조금만 참으면 아무런 느낌이 없다. 즉, 향당 이웃 간 닭견 등 모든 사소한 일이 소송을 일으켜 공식적으로 알려졌다는 것이다. 아니면 농담 때문에 싸움이 일어났을지도 모릅니다. 이 모든 것은 일시적인 분노 때문이거나, 큰 논쟁 때문에 할 수 없다. 공자는 말했다: "작은 곰, 큰 계획. 클릭합니다 성인의 말은 일리가 있다.

9. 운명을 경청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속담에' 최선을 다해 천명을 들어라' 는 말이 있다 예, 사실입니다! 사람이 최선을 다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농민들이 자주 경작하고 재배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사과는 필요하지 않다. 부족함은 그 분야를 포기하고 요행을 품고 있는 것이다. 듣기 싫은 것도 묘목을 부축하는 어른이다. 공자는 예식에 들어가 의리를 저버렸기 때문에 재능을 다했다. 나는 얻을 수 없다: "생명이 있다." 운명에 맡기는 것이다.

10, 마음을 기르는 법을 배우면 몸을 키울 수 있다.

마음을 기르는 법을 배워서 슬림하다는 말이 있다. 잡념의 은폐를 견디지 못한다면, 당신은 명확한 영혼, 평화로운 혈기, 선한 끝이 생기게 될 것이며, 이는 내외의 상호 지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 1, 명상과 정신의 조화

장자가 말했다. "당신의 몸매를 손상시키지 말고, 당신의 본질을 흔들지 마세요." 그는 더 뽕나무의 말을 인용했다. "캠프를 생각나게 하지 마세요." 가작은 이렇게 신을 키우고, 작은 정욕이 이렇게 자양되고, 과묵하고, 이렇게 자양할 수 있고, 지호본은 양생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오래된 모양, 생활 장치 도; 마음은 형식의 주인이다. 하나님, 마음도. 신은 조용하고, 그의 마음은 조화롭고, 그의 마음은 조화롭고 온전하다. 조용하고 상쾌한 다음 자기 만족; 마음속에 살면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다. 신은 평온하고 깨어 있다. 그러면 그는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12, 전차의 교훈

Xun 은 말했다: 고대와 현대 이름 비밀 이론, 간언하는 말이 많다. 그것은 근면하고 고통스럽고, 반복해서 재촉하고, 요구하고,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고 싶어한다. 수천 년 이상 결혼한 사람, 수천 년 이상 결혼한 사람, 왜 관심을 받고 간곡한 충고를 받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나는 명언을 써서 결혼 천년이나 더 짧은 시간을 상기시키고, 그들로 하여금 앞차와 뒷차의 본보기를 보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결혼명언) 성현서를 읽는 법을 배웠는데, 어떻게 직접 건너뛸 수 있습니까? 그래서 나는 늘 사람들에게 고서를 읽도록 가르치는데, 반드시 작가의 고심을 읽어야지, 선인의 뜻을 저버려서는 안 된다.

용심에 관한 격언.

1, 가정교육은 도덕적이고 사람이 비싸다.

2, 맞은 사람이 먼저 옳고, 모범은 무겁다.

3, 빨리 일찍 일어나라, 용심은 이득을 봐야 한다.

1, 가정교육은 도덕적이고 사람이 비싸다.

2, 맞은 사람이 먼저 옳고, 모범은 무겁다.

3. 길에서 일찍 일어나서 아이를 젊게 가르치세요.

4. 이덕지는 고대와 현대, 장서를 모아 후세를 가르친다.

5. 덕교자, 에덕훈자. 이치로 아들을 설득하여 대의를 행하다.

6, 옥 컷, 장치가 아닙니다; 네가 배우지 않으면 너는 짐승이 될 것이다.

7. 부모는 아이의 거울이고, 아이는 부모의 축소판이다.

8. 화목한 가정은 부모가 아이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9. 차라리 말로 아이에게 욕설을 권하는 것이 낫다.

10. 아이와 진실한 우정을 쌓고, 아이에게 사려 깊음을 배우게 한다.

따뜻하고 화목한 가정은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는 요람이다.

12, 조잡하게 축적하는 것이 아이를 가르치는 것보다 낫다. 투자는 교육 위주로 해야 한다.

13, 애지중지는 부모가 아니라 엄격한 교육이야말로 진정한 관심이다.

14, 철이 들고 감성적이고, 철이 들고, 보완적이며, 아이들에게 방법을 가르친다.

15, 가정은 아이의 첫 수업이고, 부모는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이다.

16, 무능한 부모가 욕하고, 우수한 부모가 시범을 보이고, 위대한 부모가 고무한다.

17. 부모는 자녀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한다. 아이로서 너는 너의 부모님을 이해해야 한다.

18, 이성으로 그를 교육하고, 행동으로 그를 감염시키고, 사랑으로 그를 먹여라.

19,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이 부모의 본보기이다. 평온하고 공경하는 것이 아이를 가르치는 좋은 방법이다.

20. 아이에게 돈을 주는 것은 일시적인 필요를 위한 것이다. 자신의 절개를 후손에게 물려주어야 평생 유익을 얻을 수 있다.

2 1, 부모의 미덕은 아이의 가장 큰 재산이다. 부모의 마음은 아이의 광활한 하늘이다.

22. 부모와 아이의 친구이다. 아이의 부모와 선생님.

23, 그에게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공간을 주세요. 그에게 자신이 배정한 시간을 주다. 그에게 어려움을 주어 그가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하다. 그에게 적수를 주어, 그 자신이 경쟁하게 하다. 그에게 자신이 선택할 권리를 주다. 그에게 화제를 주어 그 자신이 창조하게 하다.

진정한 사랑에 관한 격언

진정한 사랑의 격언

1, 사랑은 무고한 연입니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연을 끌어당깁니다.

2. 사랑은 곱셈과 같다. 그 중 하나는 0 이고 결과는 항상 0 이다.

3. 좋아하는 것이 꼭 함께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사랑은 상대방이 자신을 하게 하는 것이다.

4. 사랑은 거울과 같다. 일단 균열이 생기면 거울 속의 경치가 왜곡된다.

5. 여자는 우정으로 사랑을 거절합니다. 남자는 우정으로 사랑을 바꾼다.

6. 익숙하고 낯선 이 도시에서 낯설고 익숙한 모습을 무력하게 찾는다.

7. 우리는 잘못된 시간에 만났지만 정확한 시간에 헤어졌다.

8. 당신이 살아있는 세상에 존재하기 때문에, 나는 어쨌든 계속 살아야 합니다.

9. 사랑해, 너의 행복을 위해서, 너를 포함한 모든 것을 포기하겠다.

10, 어쩌면 이것이 사랑의 전부일지도 모른다. 우리는 서로를 깊이 사랑하지만, 또 서로 괴롭히고, 고문은 여전하다. 단지 사랑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1 1,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질 때까지 널 사랑해.

12, 외로움은 아무도 네 곁에 없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아무도 너의 마음속에 없다.

13, 남자는 여자의 순결을 좋아하고, 여자는 남자의 나쁜 것을 좋아한다. 남자와 여자는 항상 모순의 주체이다.

14, 사랑은 은행에 돈을 저축하고 상대방의 장점을 감상하는 것과 같다. 마치 수입을 보충하는 것과 같다. 상대의 단점을 포용하는 것이 지출 통제다. 영원한 사랑이란 미색에서 백발이 창성할 때까지, 꽃이 피는 것에서부터 꽃잔까지 사랑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베이컨

15. 뼈에 사무치는 사랑에는 미소뿐만 아니라 눈물도 있다. 느린 사랑에는 너무 많은 슬픔과 서글픔이 있다.

16, 날씨가 변했어요. 비가 올 것 같아요. 사람들이 바뀔 때, 그들은 그들의 생각을 바꾸고 싶어한다.

17. 지속적인 사랑은 서로의 내면의 진정한 사랑에서 비롯되어 평등의 기초 위에 세워졌다. 미친 사랑만 신경쓰고 사랑받는지 아닌지 신경쓰지 않는 사람, 또는 사랑만 즐기고 진정한 사랑을 모르는 사람은 해피엔딩이 없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18, 남자는 사랑하는 사람을 아내로 찾고, 여자는 그녀를 사랑하는 사람을 남편으로 찾아야 한다.

딩 링 (Ding Ling) 은 아무도 당신 옆에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너의 마음속에 없다.

사랑해, 세상에 너밖에 없기 때문이 아니라, 널 사랑하기 때문에, 세상에 너밖에 없어.

2 1, 두 마음은 단수가 될 운명이다. 너무 붐비거나 너무 외롭다.

낭만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꽃입니까? 빗속을 거닐고 있습니까? 건물 앞에 서서 두 사람이 사랑에 빠지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조용한 맞은편은 낭만적이라고 느낄 수 없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렇지 않으면 두 사람이 달에 앉아 데이트를 해도 낭만적이지 않을 것이다.

애초에 우리는 항상 끝날 때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24. 눈물이 흘러내릴 때, 우리는 물구나무서기를 배워야 한다. 그래야만 눈물을 그들의 눈으로 돌려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약속에는 통일 된 신뢰성이 없습니다.

26.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우리는 하늘을 보고 있다.

27.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을 기다릴 운명이고, 어떤 사람은 기다릴 운명이다.

28. 연애에서 원하는 행복은 밋밋한 날의 손일 뿐이다. 단지 하루의 기쁨일 뿐이다. 그냥 하루 하루 간단한 인사; 함께 지낼 때는 따뜻한 관심일 뿐이다. 다만 어느 날, 우리는 결혼의 아름다운 순간으로 들어갔다.

29, 당신의 마음은 우리의 환생을 담을 수 있고, 우리의 손금은 우리의 죄를 도로 살 수 없습니다.

30. 내 눈물이 너의 눈썹을 감동시켰고, 너의 미소도 나의 눈물을 감동시킬 수 없었다.

3 1, 행복은 한 사람의 말이 아니다.

32. 존중의 정도는 무엇입니까? 이것이 우리의 관점이다. 왜 머리를 30 도까지 올려야 합니까? 우리의 눈물이 사라지지 않도록.

33. 사람은 항상 낯선 길을 걷고, 낯선 풍경을 보고, 낯선 노래를 들어야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잊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정말 잊혀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4. 어느 날 하늘은 바다와 사랑에 빠졌지만 공기는 그들이 사랑하는 것을 막았기 때문에 하늘은 울었고 눈물은 바다로 떨어졌다. 우리가 사랑할 수 없더라도 하늘은 영혼을 바다에 기탁할 것이다. 그 이후로 바다는 하늘색입니다.

35.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나는 하늘을 우러러보고 있다.

(36), 도피가 반드시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얼굴이 반드시 가장 괴로울 필요는 없다.

37. 당신의 마음은 나의 환생을 담을 수 있고, 나의 손금은 나의 죄를 도로 살 수 없습니다.

38. 사랑은 매력적이고 결혼은 구속력이 있다. 이 둘을 피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헛수고일 뿐이다.

39. 까치발을 하면 행복에서 더 가까워질 수 있을까?

40. 사랑은 곱셈과 같다. 그 중 하나는 0 이다. 그 효과는 항상 0 이다.

4 1, 아쉬워하는 아픔이 있다. 갖고 싶지만 전진할 수 없고, 떠나고 싶지만 포기할 수 없고, 천성적으로 다정하고 무정하며, 걸을 수 없고, 배회할 수 없고, 구경만 할 수 있고, 마음만 먼 곳에 있을 수 있다. 뿌리를 내리고, 생각하고, 사랑은 끊을 수 없다.

42. 만약 당신이 우리에게 눈물 한 방울을 준다면, 우리는 당신의 마음 속에 있는 모든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43. 왕자들은 은거하기 시작했고, 여자들은 모두 백마를 보았다.

44. 석두 한 조각도 울면, 나는 고집이 센 석두 한 조각이 되어 네 마음 속에서 울고 싶다. 적어도 나는 너의 온도를 느낄 수 있다.

45, 남자가 정말 감정을 움직일 때, 그의 사랑은 여자의 사랑보다 훨씬 크지만, 반대로 여자는 한 사람을 싫어하지만 남자보다 훨씬 오래 간다.

46. 우리가 시작할 때, 우리는 항상 끝이 있다는 것을 안다.

47. 내가 사랑했기 때문에 적이 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상처받았기 때문에 친구가 되지 않을 것이다.

꽃은 장려합니다. 생활은 변화무쌍한 연극이다. 나는 네가 나를 위선이라고 말하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49. 착하지 못하더라도 착하지만 허상이 얇다. 아무리 흉악해도 여전히 불꽃일 뿐 차가운 먼지만 남는다.

50. 만약 내가 너를 잊는다면, 나는 너를 두 낯선 사람처럼 스쳐 지나가는 것을 보았다면, 나는 반드시 너를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5 1, 두 마음은 단수이거나 너무 붐비거나 너무 자만할 운명이다.

52. 네가 침묵한 후에 내 심장 박동이 서서히 사라진다. 나는 웃었다, 어차피 너는 알아차리지 못한다.

53. 왕자들은 은거하기 시작했고, 여자들은 모두 백마를 보았다.

54. 용기의 반은 이성이고 반은 충동이다!

네가 나에게 눈물 한 방울을 주면, 나는 너의 마음속의 모든 바다를 볼 것이다.

56. 만약 온 세상이 너를 부정한다면, 나는 너와 함께 전 세계를 부정할 것이다.

만약 네가 그를 잊을 수 없다면, 그를 잊지 말아라. 진정한 망각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

58. 나는 단지 우연히 상심했을 뿐 포기하기로 결정했을 뿐, 우는 것을 잊었을 뿐, 단지 너를 만났을 뿐이다.

59. 바다가 그를 기억할 수 있도록 물고기가 익사했다.

60. 나는 너의 얼굴이 내 얼굴을 창백하게 만든 것을 기억한다. 거울 속의 사람을 위해 필사적으로 웃음을 짜내다. 입꼬리가 올라가다.

6 1, 기쁠 때 항상 조금 무서웠어요.

이상에 관한 격언

1, 이상적인 상황은 올라갈 수 없는 상황이며, 사람들은 종종 어떻게 물러나야 할지 모른다.

2. 야심이 너무 크고, 이상이 너무 많고, 사실은 머리를 만나지 못하고, 결과는 당연히 실망과 지겨움이다. 야심이 너무 크면 무감각하고 의기소침해지는데, 결과는 타락이다.

3. 이 세상과 결합해야만 우리의 이상은 꽃을 피울 수 있다. 이 세상이 없으면 이상은 열매를 맺지 못한다.

4. 이 망망한 인생의 바다에서 이상은 나침반이고 열정은 질풍이다.

5. 이상적인 세상에서 모든 것이 최선의 목적을 위한 것이다.

6. 한 사람이 자신에게 집중할 때 기껏해야 예쁜 소포일 뿐이다.

7. 사람은 숭고하고 위대한 이상과 고상한 정조를 가져야 한다. 고상한 정조 없이는 아무리 숭고하고 위대한 이상도 이룰 수 없다.

8. 한 사람이 그의 목표를 향해 전진할 때, 그는 앞을 직시해야 한다.

9. 한 사람이 충분한' 야망' 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일의 성패를 직접적으로 결정한다. 우리가 자신의 소망을 포기하지 않고, 마음을 바꾸지 않고, 자신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발전을 추구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성공한 날이 있을 것이다.

10, 정신생활이 충실한 사람은 반드시 매우 이상적인 사람, 매우 고상한 사람, 물질의 주인이 아니라 물질의 노예일 것이다.

1 1. 믿음은 고객을 찾아다니는 신제품 판매원이 아니다. 그것은 결코 주동적으로 너의 문을 두드리지 않을 것이다.

12, 시시콜콜 따지고, 큰일과 작은 사정에도 불구하고 명절을 돌보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나는 안일함과 즐거움을 생활 자체의 목적으로 삼은 적이 없다. 이 윤리적 기초는 내가 돼지우리 이상이라고 부른다.

13, 인간이든 민족이든 숭고한 이상 없이는 살 수 없다.

14, 내 인생을 과학적 꿈으로 바꾸고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다.

15. 사업에 대한 나의 지향과 이상은' 참' 을 시작으로' 선' 을 과정으로,' 미' 를 궁극적인 목표로 하는 것이다.

16, 천하가 공회다.

17, 인생은 여행과 같다. 이상적인 것은 여행의 노선이다. 노선을 잃고 전진을 그만둘 수밖에 없다.

18, 어떤 부두를 향해 가고 있는지 모르는 사람은 바람이 없으면 순풍이다.

19. 우리가 우리의 이상에 따라 살 수 있고 진정한 자유의 정신, 용감히 전진하는 끈기, 성실함으로 자신의 생각을 속이지 않고 행동할 수 있다면, 우리는 완벽에 도달할 수 있다.

20, 사람들은 살아있는 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은 이상을 가져야 인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당신은 생존과 삶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까? 동물은 살아 있고 사람은 살아 있다.

2 1, 인류의 행복과 기쁨은 분투에 있다. 가장 소중한 것은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다.

22. 네가 위대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이상은 네가 용감하게 생활에 들어가는 격려의 힘이 될 것이다.

목표가 높을수록 야망이 더 소중합니다.

24. 이상이 없다. 즉 어떤 아름다운 소망이 없으면 영원히 아름다운 현실이 없을 것이다.

양자는 반드시 아들에게 가훈을 한 마디 가르쳐야 한다.

1, 아버지의 사업이 필요 없는 곳은 아이가 좋지 않으면 텅 비어 있다. (어린이 언어 계속 사용)

2, 순자에게 물어보고 효도를 먼저 하라. (어린이 언어 계속) 중국 전통과 문화

3. 마음은 천지를 불쾌하게 해서는 안 되며, 언행은 자녀와 손자에게 잘해야 한다. ("증광현자")

4. 곽경의 재능은 비싸고, 그의 가족은 부유하고, 그의 아이는 매력적이다. ("증광현자")

5, 친척은 반드시 의지이고, 아들은 훔치지 않는다. ("증광현자")

6, 자녀와 손자는 자녀와 손자가 있고, 자녀와 손자와 소와 말을 하지 마라. ("증광현자")

7. 모든 사람은 대관이 될 가능성이 있고, 나도 대관이 되고 싶지 않다.

8. 책을 읽고 철이 든 군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증국번 가서")

나는 이전보다 생활을 더 좋아한다. 그래서 생명이 끝나갈 무렵, 나는 참을 수 없었다. 내가 삶을 사랑할수록 생활 조건을 지킬 수 없다. 그저 삶을 응시하고 싶다면 의식적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 두 게일

9. 스진의 아이들은 모두 나쁘다. 오만이라는 단어 때문이다.

10, 아이가 날뛰며 서로 사랑하는 것에 익숙해졌지만 너무 가까워요. ("어린이 언어")

1 1, 한 남자가 가르칠 줄 알아야 한다. 한 남자가 모든 것을 이해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증광현자")

12, 가르치지 않고 기르는 것은 아버지의 잘못이다. "성 자수정"

13. 양아들은 당나귀를 가르치지 않고 양녀는 돼지를 가르치지 않는다. ("증광현자")

14, 부자는 가르치지 않고, 돈골짜기는 죽는다. 아들을 가르치지 않으면 옷을 오래 입을 수 없다. ("증광현자")

15, 가사 기간 동안 사는 것이 간단하고, 아들 노릇은 정직해야 한다. ("증광현자")

제덕효가 우선이다. ("광현문 증정") 중국의 전통문화는 효이지 양생이 아니다. 까마귀는 효반포가 있고,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를 안다. ("증광현자")

16, 맹모 세 가지 가르침을 배울 수 있고, 연산오계방을 정할 수 있다. ("증광현자")

17, 아이를 키우는 것은 태교부터 시작해 초등학교부터 끝나야 한다. ("증광현자")

18, 인품은 반드시 어릴 때부터 길러졌음에 틀림없고, 임시방편, 평생 인품이 좋지 않다. (가훈)

19. 작가가 책을 읽으면 반드시 먹칙이 있어야 하고, 평생 원망도 후회도 없다. (가훈)

고서를 읽고 훈고를 기초로 하다. 시는 음을 기초로 한다. 양친은 귀여움을 바탕으로 한다. 보건은 덜 화난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거짓말을 하지 않는 원칙에 서다. 치가는 손을 대지 않는 것을 기초로 한다. 공식은 돈을 원하지 않는 것을 기초로 한다. 3 월은 국민을 방해하지 않는 것을 전제로 한다.

20. 너와 너의 형제들은 그들에게 경고하고 그들에게 이렇게 하라고 말했다. ("증국번 가서")

2 1, 모두 귀족 자제, 의식주, 모두 가난한 사람들처럼 큰일을 할 수 있다.

22. 돈 많은 습관에 물들면 성공하기 어렵다. ("증국판의 집")

강력한 고전 격언을 논하다.

죽순은 비록 연하지만 중압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투쟁하고, 감히 솔선한다.

● 추구하는 작은 배가 환상의 항구에 정박하지 않도록 분투하는 돛을 올리고 실생활의 바다로 나아가야 한다.

현자의 꿈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어리석은 자의 착실한 발 벚꽃보다 못하다.

● 경작자의 땀은 씨를 키우고 자라는 젖이다.

● 농사를 짓지 않고 씨를 뿌리지 않으면 아무리 비옥한 토양도 농작물이 자라지 않는다. 분투하지 않고 창조하지 않으면 청춘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결과가 없을 것이다.

● 풍랑의 침식으로부터 산호를 멀리하라? 그것은 그들의 아름다움을 망치는 것과 같다.

● 어둠에 전쟁을 선포할 용기가 있는 사람은 분명 빛으로 가득 차 있을 것입니다.

숭고한 이상은 높은 산에서 자라는 꽃과 같다. 네가 하고 싶다면 근면은 등반의 밧줄이다.

● 씨앗은 빗방울의 헌신을 명심하여 돌격 함정의 용기를 높였다.

● 자연의 기복이 없다면 지구는 결실을 맺지 못할 것이다.

● 꿈만 꾸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열매를 거두는 기쁨을 결코 느끼지 못한다.

근면은 네 인생의 비밀번호로 파란만장한 서사시를 번역할 수 있다.

등산가에게 과거의 발자국을 잃는 것은 유감스럽지 않고, 과거를 잃는 것은 위험하다.

●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은 땀이 흐르는 강에서 사업하는 작은 배를 타고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향한다.

채집하느라 바쁜 벌은 사람 앞에서 말할 시간이 없다.

● 용감한 자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치고 침몰하지 않는다. 겁쟁이는 풍평한 파도 속에서 익사한다.

● 강원의 경이로움은 과감하게 용진하는 사람만이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나침반의 두 발이 모두 움직이고 있다면, 너는 영원히 원을 그릴 수 없다.

경고문으로서, 위의' 강희황제 간아들의 정원 격언문' 내용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명구를 얻으려면 쾌락문 특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