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올림픽 상징은 무엇입니까?
올림픽 상징은 무엇입니까?
동계올림픽도 자신의 상징을 디자인했다. 이 휘장들은 대부분 올림픽림기나 올림픽위원회 회기를 배경으로 겨울 경치나 겨울 종목 도안을 곁들여 특색이 있다. 예를 들어 1968 년 프랑스 그레노블에서 열린 제 1 회 동계올림픽의 휘장, 배경은 동계올림픽 깃발, 중앙에는 하얀 눈송이, 눈송이 주위에는 장미 세 송이가 있어 이곳의 공업, 문화 교육, 관광, 겨울 운동을 상징한다. < P > 베이징올림픽 휘장 < P > 베이징 28 년 올림픽 휘장은 베이징시간 8 월 3 일 오후 21 시 오방국과 제 29 회 올림픽 조정위원회 의장인 빌브루건이 베이징 천단에서 공식 발표됐다. < P > 회휘장은 상하 세 부분으로, 주체는 위쪽 빨강 바탕색의 흰색' 경' 자 그래픽으로 전체 휘장의 약 3/5 를 차지한다. "경" 자 모양은 한자의 "문" 자를 닮아 중국의 유구한 전통문화를 뜻한다. 전체' 경' 자 도형은 승리를 맞이하기 위해 앞으로 달려가는 운동형이다. "경" 자 도형 아래에는 검은색 영어 "비징 28" 이라는 글자가 있고, 그 아래에는 올림픽 오환 로고가 있다. < P > 베이징 28 올림픽 휘장 이미지가 독특하고, 영어의' 베이징' 과 28 년, 올림픽 5 환은 올림픽 정신과 중국 전통문화를 완벽하게 결합했다. < P > 베이징올림픽 휘장 특징 < P > 1. 회휘 디자인은 중국특색, 베이징 특징, 올림픽 운동 요소를 교묘하게 결합시켰다.
' 중국인도 춤을 추는 베이징' 은 도장을 주체로 삼아 중국 전통 도장과 서예 등 예술 형식을 운동 특성과 결합시켜 예술수법 과장 변형을 거쳐 교묘하게 앞으로 달려가고 승리를 맞이하는 운동인간으로 변신했다. 사람의 조형은 동시에 현대' 경' 자의 신운을 닮아 강한 중국 정취를 담고 있다. 이 작품은
(1) 중국 문화라는 4 층 정보와 의미를 전달하고 대표한다. 중국 전통문화기호-도장 (쇼형인) 을 표지주체 패턴의 표현으로, 도장은 이미 4 ~ 5 천년 전부터 중국에 출현해 연원이 깊은 중국 전통문화예술 형식이며, 지금도 널리 사용되는 사회성실 표현 형식으로 베이징이' 역사상 가장 뛰어난 올림픽 개최' 라는 엄숙한 약속을 실현할 것임을 의미한다.
(2) 빨간색. 중국 전통 축제 색상인 빨간색을 주체 패턴의 기준 색상으로 선택하다. 빨간색은 예로부터 중국의 대표적 색깔로 여겨졌으며, 우리나라 국기의 색깔로 여겨져 위대한 중화인민공화국인 * * * 과 국가를 대표하기 때문에 로고의 주체색은 붉은색으로 국가를 대표하고, 희경을 대표하며,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3) 중국 베이징, 세계 각지의 친구들을 환영합니다. 작품은 베이징이 개혁개방의 자세로 세계 각지의 선수와 국민들이 즐겁게 베이징에 모이는 것을 환영하며, 베이징이 팔방 손님들을 환영하는 열정과 정성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올림픽의 이념과 정신을 전달하고 있다. 작품의 내포가 풍부하여 중국 베이징이 두 팔을 벌려 세계 각지의 사람들의 자태를 환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4) 스프린트 한계, 휘황찬란함을 창조하며'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하다' 는 올림픽 정신을 발양하고 있다. 현대 올림픽 운동은 줄곧 선수를 핵심으로, 회휘' 중국인도' 를 강조해 왔다. 춤추는 베이징' 은 이 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도장 속의 운동 인형은 강건하고 부드럽고, 이미지가 우호적이며, 중국 문화를 함축하는 동시에 운동으로 가득 차 있다. < P > 2. 회휘장의 서체 디자인은 중국 붓글씨 한간한 스타일을 채택하여 디자인이 독특하다. < P > 휘장 작품'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의 서체는 한간 (한대 죽간문자) 의 스타일을 채택하여 한간 중의 획과 정취를' 비징 28' 서체에 유기적으로 융합시켜 자연스럽고 간결하며 유창하며 회휘 그래픽과 올림픽 오환과 조화를 이룬다
3. 엠블럼의 전체 구조는 독립 구조의 비율과 조화를 이룹니다. < P > 전문가의 반복적인 퇴고 수정을 거쳐'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에서 주체인 중국인도,' 한간자',' 비징 28' 과 올림픽 오환 3 부 사이의 배치와 비례관계, 특히 중국인도 부분이 완벽에 가깝다. 동시에, 각 부분은 독립적으로 사용될 때 여전히 비율이 합리적이며 조화를 잃지 않는다. < P > 베이징올림픽 휘장 의미 < P >'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회휘는 쇼형인, 중국자, 오환휘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깊은 활력이 넘친다. 척폭의 땅에는 동서양의 정취가 응집되어 있다. 획 사이에 올림픽 정신을 승화시키고 있다.
'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은 평범한 인장이 아니다. 그녀는 올림픽 1 년 가까이 역사상 개최 도시 명단에 가장 큰 공백을 메웠다! 그녀는 중화민족이 올림픽 개최사에서 첫걸음을 내디뎠다! 그녀는 중화 문명이 올림픽 헌장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이다! 그녀는 여전히 올림픽 운동에 대한 가장 많은 수의 공약이다! < P > 프랑스 조각가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고 발견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다음으로, 필자는 문화와 심미의 관점에서 그녀의 아름다움을 품위하고, 그녀의 깊은 내포를 발굴하고 싶다. < P > 1, 중국인 < P > 중국 도장은 고대에 새, 인도, 바오, 장,' 도장',' 인신',' 기',' 주기',' 계약',' 관방' 으로 불렸다 고대 도장은 고대에 유행했는데, 그 고풍스럽고 야리야리한 풍모는 여러 시대의 사람들이 미에 대한 이해와 추구를 반영하고 있으며, 역사의 깊고 신비로운 미감이 배어 있다. 그중에 한 종류의 그림이 찍힌 도장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쇼형이다. < P > 쇼형인은 우리나라가 선진에 이미 가지고 있는 도장 형식이다. 한 () 은 구쇼 () 모양의 인쇄가 흥성한 시기이다. 그 시기의 쇼형인에는 민족 숭상과 신화 전설을 묘사한' 사령인',' 호인',' 사슴인',' 봉인',' 복희인',' 신인조뱀인' 등의 도장 도안이 있었다. 또한' 고무인도',' 북슬부슬 인도',' 긴소매 댄스프린트' 등 실제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각종 쇼형 인쇄도 있다. 또' 우경인',' 저글링',' 동물 길들이기' 등 여러 측면에서 한나라의 생활과 오락 정경을 반영하는 도장 형식도 있다. < P > 유물과 역사 기록에 따르면, 늦어도 전국시대에는 우리나라에서 이미 도장을 보편적으로 사용하였다. 처음에 도장은 상업적으로 화물을 교류할 때의 증빙이자 신용의 표시였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도장의 사용 범위가 권력자의 권익을 표상하는 법물로 확대된 것은 권력자의 권력의 상징이다. < P > 우리나라 도장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된 후'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다시 한번 맛보면 그녀가 더 귀엽다고 느낄 것이다. 그녀의 위의 획은 글자가 아닌 글자처럼, 마치 그림이 아닌 것 같다. 그림 에 융합 단어, 단어 에아파트 그림; 스트로크 사이, 춤 자세; 춤 운율, 잉크 탐닉; 죽간한자 필체로 쓴' 비징 28' 은 중화서예예술의 심오하고 심오하다. 이 모든 것은 우리나라 고대 도장이 글자로 그린 발전 궤적을 농축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고대 철학이 힘써 노력한 중용의 주류 관점을 해석하였다. 이들, 중국을 상징하는 붉은 인토와 거대한 방인까지 더해져'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이 대량의 역사 정보와 부유한 문화의 정수를 축적하게 된 것도 당연하다. 1996 년 애틀랜타올림픽 디자인 주임, 28 년 올림픽 휘장 참가자 중 한 명인 브래드 코플랜드 씨는 많은 휘장 디자인 방안 중에서'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 P > 2, 춤추는 베이징 < P >' 중국인도 춤추는 베이징' 은 중국의 신용과 침착함을 비유한다. 운동회의 휘장으로서 그녀는 베이징의 활력과 매력을 드러냈다. 북경은 춤을 추고, 시대의 리듬과 춤을 추고 있다. 베이징은 문화 전통이 풍부한 고대 명성일 뿐만 아니라, 혁신 정신이 풍부한 현대 도시이기도 하다. 이것은' 중국 인도 춤추는 베이징' 의 또 다른 의미다. < P > 조사에 따르면 현재 약 5 년 동안 청해대동현 상손채에서 출토된 무용문채색 도분지는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원시 무용영상으로 알려져 있다. 도기 분지 내벽에는 3 조의 무용수가 있는데, 각 조의 5 명이 손을 잡고 줄을 서서 춤을 춘다. < P > 우리나라 고대의 대하악무는 9 단으로, 공연할 때 배우는 가죽모자를 쓰고 수수한 옷을 입고 풍격이 고풍스러웠다. 상대의 무악춤은 각종 제사 행사에 널리 쓰인다. 주천자는' 팔백' 의 춤을 가지고 있고, 진한에는 전문적인 악무 기관이 있다. 서한말 조비연은 유명한 무용수이다. 위진 남북조 때, 사족층 향락의 바람이 매우 성행하여, 가벼운 노래만 춤을 추며, 온종일 끊이지 않았다. 수당 () 은 춤이 매우 번영하는 시대이며,' 네온 깃털 춤',' 후선 춤' 은 그 중의 명품이다. 명청의 민간 가무도 매우 풍부해서 한족만 모코, 화고, 차 따기, 꽃등, 연향, 가뭄선 달리기, 죽마 등 각종 명목이 있다. 근현대에 이르러 중국 전통 무용은 또 무한한 생기를 불어넣어' 보라등',' 칼회',' 실크로드 꽃비' 등 많은 우수한 작품을 만들어 냈다. < P > 는 우리나라 각 시대에 춤이 생활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고대 선민은 무용노동 제사를 동반하여 각종 의식을 거행하여 각종 감정을 표현했다. 우리는 처음으로 올림픽을 개최해야 한다. 이런 세계적인 성대한 행사에 대하여, 우리는 당연히 무용어로 표현할 수 있다. 영국의 유명한 추상파 조각가 모어는 "모든 원시 예술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그들의 생기발랄한 활력" 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에서 본 것은 바로 이런 활력이다. < P >'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속 휴머노이드 그림은 마치 춤' 실루화비' 와 동족인 돈황벽화 속 춤자태다. 과장된 신체 비율과 팔다리 위치, 뻗은 획과 간결한 구도는 베이징인의 열정과 호매를 충분히 표현하고, 분방한 춤 자세는 베이징시의 미래를 충분히 예고하고 있다. 우리는 열정과 희망, 열정과 활력이 넘치는 무용수가 그를 환호하는 사람에게 환호하는 것을 본 것 같다. 물론, 그는 사람들의 열정뿐만 아니라 올림픽' 더 빠르고 더 강하다' 는 이념을 자유자재로' 뛰어' 냈다. < P > 3. 회휘 중의 풍비 < P > 가'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한 차례 올림픽 휘장의 원인으로 더 잘 이해하려면 역대 올림픽 휘장에 대한 대략적인 고찰을 할 필요가 있다. < P > 는'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포함해 올림픽 역사상 이미 46 개의 휘장이 나타났다. 올림픽의 거의 1 년 역사에서 올림픽 휘장은 무에서 유무에 이르기까지 번잡함에서 간결에 이르기까지, 휘장 디자인은 구체적에서 추상에 이르는 길을 벗어났다. 지난 몇 회 올림픽에서는 회휘장이 아직 나타나지 않아 올림픽 이미지를 나타내는 시각영상은 종종 포스터가 부담한다. 최초의 휘장 도안은 대부분 개최국의 지역적 표시나 운동 이미지를 나타내는 도안이다. 나중에, 지역과 운동 패턴을 결합한 회휘장이 생겨났다. 그리고 나서 추상적인 패턴이 나타났습니다. < P > 회휘 패턴의 위와 같은 변화는 서양화파의 인장과 완전히 일치한다. 좀 더 오래된 사실주의 위주의 학원파와 종교화파는 물론 19 세기 낭만주의 (상징주의 포함), 현실주의 (자연주의 포함) 부터 인상파, 표현주의 화파, 추상 예술화파, 초현실주의 화파, 그리고 이후 후현대화파까지 서구 미술사는' 현실주의' 를 거쳤다 미적 이론이든 미술 실천이든 추상적인 도안은 가장 은유적인 도안이며 사상을 가장 잘 표현하는 도안이다. < P > 만약'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한자' 베이징' 으로 본다면 올림픽 휘장 사상 첫 한자 글리프 도입이다. 한자는 표의문자이며 상징적인 기호체계이다. 한자의 획은 생활 분위기에 대한 강조와 삶의 의미에 대한 은유로 가득 차 있다. 만약'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을' 사람' 도형으로 삼는다면, 그녀는 동양화 표현 수법의 걸출한 응용이다. 동양화는 서구의 엄격한 현실적인 방법에 비해 공간 요구 사항에 있어서 비교적 유연하고 개괄적으로 가상 및 생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바로 이런 가상과 생략으로 관람객들에게 진실하고 무한한 상상력의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은 중국 서예, 도장, 춤, 회화 예술, 서구 현대예술 관념이 융합된 성공적인 예술 실천이다. 그녀는 사람들이 표현해야 할 이념을 표현했고, 사람들이 그녀에게 줄 이상을 기탁했다. 그녀는 중국이고 세계적이다. 그녀는 올림픽 운동의 시각적 이미지 역사상 예술 풍비가 될 것이다. < P >' 중국인도 춤추는 베이징' 중 하나인 그녀의 모든 구성 요소는 중중한 중화문화전통과 격월한 올림픽정신을 담으며 선진적인 심미관념과 당당한 시대적 격정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그녀가 사람들에게 가져온 것은 올림픽 역사상 최전방의 휘장일 뿐만 아니라 중화문명이 세계 문명사에서 다시 한 번 빛을 발할 것이다. < P > 베이징 패럴림픽 엠블럼 < P > 베이징 28 년 패럴림픽 엠블럼은 하늘, 땅, 인간의 화합 통일을 주선으로 하여 중국의 문자, 서예, 장애인 올림픽 정신을 하나로 융합시켜 중국 전통문화와 현대 올림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