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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적 주먹 소개

심술은 중국 전통 권법 중 하나로, 중국 무술 문화와 동양의 신비로운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중화무술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다. 다음은 제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심리복싱 소개.

사유 권투

심리권은 송나라의 유명한 민족 영웅 악비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한다. 명말 청초에 섬서성 종남산 명사를 스승으로 모시고,' 악무무 권보' 를 얻어 밤낮으로 연습을 연구하니 묘기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중년은 반청복명에 참가하여 소림사 10 년 동안 은거했고, 하남 안후이조 등지에서 기예를 전파했다. 수백 년, 10 여 대를 거쳐 건국 이래 이미 방대한 체계가 형성되었다.

특히 심리권, 기술성이 강해 머리, 어깨, 팔꿈치, 손, 엉덩이, 무릎, 발 등의 부위로 적을 공격할 수 있어 실용성이 강해 국내외 무술가들의 중시와 광대한 무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08 년 6 월 7 일, 심리권은 국무부의 비준을 받아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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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적 주먹 소개

중국 무술은 역사가 유구하며, 유래가 길고, 넓고 심오하며, 내포가 풍부하여 우리나라 고대 노인 문화의 구현이다. 10 진형은 심리권의 정수이며, 일종의 오래된 전통 권법으로 공방력이 강하다. 열 개의 진형, 그들의 동작은 간단하고 소박하며 순수하다. 음과 양 xiangji, 내부와 외부 모두 수리; 강유상제, 형신과 신을 겸비하다. 빠르고 느릴 수 있고, 발휘에 능하다. 정적 및 동적 조합, 연결된 마음; 머리, 어깨, 팔꿈치, 손, 엉덩이, 무릎, 발을 주의하세요. 그것은 중국 무술에서 얻을 수 없는 일종의 권투종으로,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10 각형, 드릴링, 이착륙, 드릴링, 포장 빔; 자유롭게 후퇴, 반대 로 이동, 원하는대로; 전신은 적에 대항하고, 전신은 주먹이다. 상위권까지 연습할 때 종횡으로 왔다갔다 할 수 있어 순간적으로 분간할 수 없다. 정말 움직일 때는 모양을 볼 수 없고 부딪힐 때는 그림자를 볼 수 없습니다. 이 책은 심리권의 역사와 심리권 기본권법의 특징과 요령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 책은 내용이 종합적이고, 그림이 풍부하고, 간단명료하며, 실용성이 강하며, 심법과 심법권 보급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심리적 복싱 소개 및 기원

심리권은 송나라의 유명한 민족 영웅 악비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한다. 악비는 강직하고, 지혜가 풍부하고, 3 군 칭호를 용감하게 빼앗았다. 어려서부터 명사 주동을 따라 무술을 배우고, 진광을 따라 칼과 총 기술, 특히 대총 기술을 배웠다. 장기간의 항금 전투에서 총을 주먹, 훈련병으로 만들었다. 이 주먹은 사납고 독하여 속도가 매우 빠르다. 카드를 찍으면 변화가 무궁무진하다. 실전에서 총은 멀리 쓸 수 있고 주먹은 가까이서 쓸 수 있다. 악비는 죽임을 당한 후 주먹이 사라지고 거의 전해지지 않았다.

명말 청초, 산시 () 인기 () 에서 산시 () 에 가서 스승을 모시고, 스승은 다른 사람에게서 왔다. 그는' 악무무 복싱 수첩' 을 수여받아 밤낮으로 공부하고 연습했다. 이것은 매우 훌륭하다. 중년의 은둔 소림사 10 년, 하남과 안후이조에서 강의했다. 수백 년, 10 여 대를 거쳐 건국 이래 이미 방대한 체계가 형성되었다. 전승 과정에서 시간, 지역, 문화, 신앙, 종교, 풍습 등 주관객관적 요인의 영향으로 광범위하게 대표되는 3 대 주류 유파가 형성되고 있다. 첫째, 대표자의 예심권, 둘째, 조후 대룡방, 다이얼로, 다이, 대표로 산서 기현심권, 셋째, 다이엘로 이어 다이룡방, 이노능, 차, 곽을 대표하는 진지심권이다. 각 유파 스타일은 다르지만 권법의 원리와 방법은 모두 같다. * * * 같은 권보를 공유한다. 혈진공과 육합신고 권보.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고수는 주먹을 바꿀 수 있지만, 절대 (또는' 예') 점수를 바꿀 수는 없다." 즉, 심리적 주먹의 선배들은 수십 년, 심지어 수백 년간의 교학에서 후세 사람들에게 너무 멀리 가지 말라고 경고했다. 일대의 종사와 무술가 왕홍 선생은 늘 제자들에게 사전이 선생님이라고 훈계한다! 권법은 선생님이다! 그가 누구든, 나이가 많든, 직위가 얼마나 높든, 그의 언행이 권법에 맞지 않는 한, 그는 심리권의 진정한 전승자가 아니다. 이것은 매우 슬프고 잘못된 것이다! ""

1: 하남파 심리권은 심리복싱 3 대 유파 중 하나입니다. 심육합권은 일종의 오래된 가전권술이다. 무예가 비범하고,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공방이 강하고, 실력이 강하기로 유명하다. 마학례, 하남 낙양인, 수백 년 동안 귀민 속에서 비밀리에 전해지는 것은 외부인들에게 보기 드문 일이다. 마학례, 낙양회족, 하남 신의권의 창시자. 65,438+03 세 때, 매일 강 중류에서 양을 방목하다가 8 피트 높이, 두 눈이 밝고, 머리가 건강하고, 수염머리털이 하얗다는 은둔자 (기라고 한다) 를 만났다. 그에게 7 년 동안' 신권' 을 가르쳤다. 말이 예의를 배워서 마음속으로 깨달을 것이다. 어느 날, 마스터 지 는 말했다; "저는 먼 곳으로 갈 테니까 잘 연습해요." 10 년 동안 소림사에 가서 솜씨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마학례 춘추한열, 밤낮으로 열심히 연습하고, 정신이 맑고, 경락이 온몸에 퍼졌다. 10 년 후, 나는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소림사에 가서 공을 시험해 보았다. 소림 노방장은 보고 상당히 만족했다. "당신의 스승과 나는 좋은 친구입니다. 당신이 와서 솜씨를 시험해 볼 줄 알았어요." 마학례는 10 년 동안 경호원으로 생계를 꾸려 왔으며, 지금까지 어떠한 실수도 범한 적이 없다. 하남 지사의 초청으로 10 년 동안 정부 관리가 되었다. 노인들은 옛 과외로 돌아가' 심리적 주먹' 을 가르친다. 장지성, 마흥, 말 삼원을 포함한 많은 학자들이 있다. 마흥지는 낙양에서 이미 7 대를 전해졌다. 낙양 심리권은 단일 손잡이, 십자자루, 4 망치로 대표된다. 10 개의 모양은 없지만 모든 모양은 다양한 특정 요구 사항에 통합됩니다. 각 기술을 연습하는 동시에 단전 쿵푸를 연습하고, 힘차고 빠르며, 실전을 중시해야 한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장지성분회인데, 현재 산시, 산시, 안후이, 상하이, 홍콩, 주해 등 국내외 지부는 기본적으로 장지성분회에 속한다. 하남심리학육합권은 일부 회민에게 전수되어 왔고, 제자 선발은 엄격하고 발전이 더디며, 심리학육합권의 원시적인 풍격을 잘 유지했다. 동작이 간단하고, 기능이 무궁무진하며, 정형은 말뚝이고, 동형은 주먹이며, 내포가 풍부하다. 완벽한 스파링 및 단일 비행 훈련 루틴은 없습니다. 마음, 한 동작은 한 개, 열 개의 모양, 한 동작은 하나의 모양이다. 실천의 요구 사항 전신 조화, 안팎 일체, 전신이 움직이지 않고, 멈추지 않고, 합치고, 맞지 않을 것을 요구한다. 요구 사항 "마음과 마음이 화목하고, 마음과 기운이 화목하고, 기운과 힘이 화목하다." 손과 발, 팔꿈치와 무릎, 어깨와 엉덩이. 모든 동작은 집중하고, 에너지로 가득 채우고, 저장하고, 석방해야 하며, 포스는 불의 정신과 폭발의 탄력성이 있어야 한다. 체형의 6 가지 잠재적 요구 사항; 육세 닭다리 하나, 용허리 하나, 곰팔 하나, 독수리 하나, 호랑이 하나, 호랑이 머리 하나, 벼락 하나. 옷 한 벌에는 걸음걸이, 점프, 소포, 묶음, 결단력 등 다섯 가지 힘이 포함되어 있다. 몸을 묶고 자라다. 손은 마음대로 하고 힘은 소리에 따라 떨어진다. 기세가 토네이도처럼 빠르다. 네가 나갈 때, 너는 반드시 중간 문으로 가야 한다. 포스는 강하고, 맹렬하고, 독하고, 독이고, 빨라야 한다. 겉으로는 강내 부드러워 보인다. 온몸의 동작이 고도로 조화를 이루고, 힘이 사납고 탄력이 있으며, 동작이 빠르고 민첩하다. 형의가 유창하고 사지의 기혈이 강하고 민첩하다. 그래서. 심리복싱 연습은 헬스와 공격에 큰 실용적 가치가 있다.

Daixin 권투는 Qixian, Jinzhong 시, 산서 지방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다이씨의 심리권 창시자 다이론방은 청강희 59 년 (1720) 에서 태어나 가경 14 년 (1809) 8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무술을 매우 좋아했고, 재능이 넘치고 부지런하고 세심했다. 그는 권법의 오묘함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후 노씨가 개척한 심법 육합권을 계승하고, 조선생이 고심법을 전수하고, 푸산선생이 내공 (소주천공) 을 전수하고, 각종 무공 (사마귀, 가십 등) 을 결합했다. ) 착용 심장 주먹 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술계는 그를 심술의 원조로 여긴다.

다이씨의 심술권은 기현에서 200 년 동안 전파된 지 200 년 동안, 다이룽방 부자와 그의 후손들은 차라리 실전되고도 함부로 전하지 않는다는 취지에 따라 전파 범위가 매우 적었다. 초기에는 착용에 국한된 직계 친족이었는데, 나중에는 동성인으로 약간 확대되었지만, 수량은 매우 적었다. Qixian 사람들은 종종 "사람들을 때리는 것은 가족을 착용하는 것을 알고, 권투를 연습하는 것은 가족을 착용하는 것을 모른다" 고 말합니다. 다이네는 높은 집과 깊은 뜰에 산다. 이제 그는 공공장소에서 권투를 연습할 것이고, 집에는 돈이 있어서 건강을 위해 주먹을 가르칠 필요가 없다. 그리고 주먹을 쓸 때도 형의권, 또 다른 성의 제자, 형의권을 소량 알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착용한 후, 세상은 형의권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형의권은 거의 듣지 않는다.

역사적으로, 산시다이씨의 심권은 데이씨 가문의' 다이씨만 전하고, 다른 족은 전하지 않는다' 는' 가훈' 의 영향과 제약을 받아 고풍스러운 주먹풍을 유지했다. Daixin 복싱 시스템은 주로 분할, 드릴링, 붕괴, 총, 크로스 복싱, 용, 호랑이, 원숭이, 말, 뱀, 닭, 제비, 해리, 독수리, 곰, 검은 소 스윙, 너구리 고양이 나무 등반, 배고픈 개 펄럭임 등 다섯 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3. 이노능은 1807 에서 태어났다. 그의 이름은 능연이고, 그 자신은 비우라고 부른다. 그는 형의권의 창시자로 허베이 심주 두왕장촌에서 왔다.

청초, 형의권은 산서, 하남, 하북 등지에서 광범위하게 전해졌으며, 최근 100 년 동안 명가가 배출되었다. 19 14 년, 형의권 하은광은 일본으로 가서 유일 학생을 가르쳤기 때문에 형의권을 외국에 소개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형의권은 전국적인 무술 공연과 경기로 등재되어 전국 각지에서 전개되었다. 이 밖에도 형의권은 동남아시아, 일본, 미국에서도 연습과 전문 조직과 간행물이 있다.

형의권은 오행권 (컷, 점프, 드릴, 포, 가로) 과 12 형권 (용, 호랑이, 원숭이, 말, 닭, 해리, 제비, 뱀, 메기, 새집, 독수리, 곰) 을 기준으로 한다 산서성의 일부 지역에서는' 역복' 과' 육합식' 이 기본적인 말뚝법이다. 기타 단일 연습 루틴에는 5 행 체인, 망치, 8 주 주먹, 4 손 주먹, 12 주먹, 구멍 구멍 뚫기, 5 행 조합, 용호투, 팔자 쿵푸, 상하 8 손이 있다. 훈련 루틴에는 3 개의 권총, 5 개의 꽃 총, 마취 총 및 9 개의 칼라가 있습니다. 법기의 연습은 칼, 총, 검, 몽둥이 위주로 삼하, 육합, 연쇄, 삼재에 이름을 붙였다.

심리적 주먹의 네 가지 이름

심술권은 태극권, 팔괘권과 함께 예로부터 중국의 삼문권이라고 불렸다. 심권, 육합심권, 심육합, 형의권은 한 권종의 네 가지 다른 이름이다. 이 권투는 산서영제존촌 길용봉조사가 주먹을 날린 이래 이미 460 여 년 동안 발전했다. 그 이름은 신권, 신권, 맨주먹, 신권, 육합심술, 심술권, 형의권 등이다.

심리적 주먹은 어떤 이름이든 * * * * * 의 특징이 있는데, 교사와 학생의 밀접한 관계 하에서 한 선에서 다른 선으로 전해져 스타일이 다른 같은 권투종을 형성한다는 것이다. 이 관점은 각 가정의 선생님 아틀라스를 보면 증명할 수 있다. 바로 역대 걸출한 인물과 전승 방식의 차이로 각기 다른 스타일과 양성 방식을 형성하여 서로 다른 명칭을 갖게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승, 전승, 전승, 전승, 전승, 전승) 요약하면, 다양한 이름의 심리적 주먹은 당시의 역사적 배경과 각 파벌의 걸출한 인물의 무술 경험에서 생겨났다.

방진 기술

중국 무술의 고유 유형에서 모든 무술은 격투와 양생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거의 모든 무술은 자신의 권법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무술 문화의 표현이다. 그리고 권보에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적 함의가 함축되어 있다. 고심 육합권은 대외적으로 부르고, 대내에서도' 혈에서 먼지를 지키다' 라고 부른다. 심육합권의 공격은 매 손마다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해야 한다. 즉 독수리가 하늘에 있고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곰이 땅 위에 있어 아래를 내려다보다. 독수리가 곰에게 후퇴하다. 독수리가 공격하고, 곰이 방어하고 있다. 독수리가 싸우면 곰은 신경을 쓴다. 그러나 양생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형체, 모든 손, 모든 동작에는 음양이 포함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독수리는 양이고 곰은 음이다. 양 공격, 음 을 유지; 양지를 다투고 음음을 돌보다. 요컨대, 이것은 마음 육합권' 독수리 곰두지' 가 형성한 속칭이다! 그래서 우리도 속칭 심육합권이라는 것을' 수혈술' 이라고 부른다. 이 음양학설은 우리를 지도하고 있다. 예를 들면 상하, 전후, 좌우, 진퇴, 서로 다투고 공수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 이론 없이는 심리주먹을 잘 연습할 수 없고, 심리복싱 문화도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심리적 주먹의 수련의 의의

심리권' 육합보' 에서 소위' 수혈' 이라고 부르는 것은 심리적 주먹의 관점에서' 독수리 곰 경쟁'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은 단순히' 수혈' 을' 수곰' 이나' 수호' 라고 생각한다. 심리적 주먹의 형식은' 독수리 곰투지' 이거나' 독수리 곰 대회' 에서 만든 권종이기 때문에 당연히 일리가 있다. 그래서' 권보' 에는' 산 아래 요정 곰수동',' 손이 원심되지 않아 독수리와 곰싸움을 막는다',' 오랑우탄이 구멍 문을 나서는 것 같다',' 팔꿈치가 옆구리를 떠나지 않고, 손이 원심되지 않는다',' 나가다' 가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영혼의 권투에서 곰은 조심하고 방어하며 후퇴한다. 독수리는 전쟁, 공격은 심리적인 주먹의 일반적인 공방 방식과 주먹의 뜻으로, 심리적 주먹의 내포의 한 방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한편, 혹은 심리복싱 연습의 관점에서 볼 때,' 수혈' 은' 입을 꼭 다물고, 이를 꼭 감고, 혀를 윗턱으로 받친다' 는 것이다. 사실' 먼지 보호술' 은 도가의 이치, 의, 법, 무 등을 차용한 수련이다. 우리는 마음 육합권' 먼지 보호' 의 깊은 현학적 내포를 깊이 이해할 수 없다.

꼬인 뿌리

심리적 주먹의 포장이란 근본적인 훈련과 정신의 수련을 가리킨다. 심리적 주먹은 공격에서' 뿌리를 속이고 관절을 뽑는다' 는 것이고, 정신을 고치는 것은 심리적 주먹의' 내훈외훈' 을 가리킨다. 도가 소위' 영근' 이라고 부르는 것은' 장수골, 연령근, 복숭아꽃 동굴 봄' 이다. 우리는 여기서 말하는' 영근' 은 인류의 원래 양호한 지식과 능력을 의미하며, 인류의 약간의 경령과 중성정신, 도가, 심리적 권무자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심권을 연습하는 사람이 정신뿌리를 수련하는 것은 주먹 동작에서 모든 형태의 영혼을 깨닫는 것을 가리킨다. 영근이 단련을 받으면 정련할수록 더욱 빛날 수 있고, 자연히' 동굴 속의 복숭아꽃' 이 있을 것이다. 심리적 권투의 무술가는 그것을 뛰어넘는' 뿌리' 를 가지고 있다. 이 뿌리는 무술의 관점에서 볼 때, 장기 연습은 나무처럼 서 있고, 산처럼 움직이지 않고, 재력, 바로' 뿌리' 이다. 내가 적을 공격할 때, 나는 적의 뿌리를 속이고, 적의 매듭을 뽑고 싶다. 이것도 심리적 주먹의' 뿌리뽑기' 이다. 심리적 주먹의' 포장' 은 적을 공격할 때 풀처럼 가볍게 상대방의 풀을 뽑는 것이다. 따라서 심리권은' 수혈' 을 연습하든' 포장' 을 연습하든, 심리권 연습자에게는 근본적이고 관건이며, 심리권 문화의 내포 중 하나다.

심리적 주먹의 도가 영향

도가 사상은 한문화 형성의 초석이다. 도가 사상은 춘추 이래 줄곧 중국의 다른 문화와 유파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심술도 도가 사상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마음 육합권보" 에는 시가 있다. "세 걸음 치우고, 이유 없이, 내일 사람들이 합분한다. 이 높은 자리를 마련하려면 먼저 현실에서 출발하여 우리의 정신을 실천해야 한다. " 이 시에서 우리는 한 눈에 심권 이론과 도가 사상이 융합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시에서 분명히 말할 수 있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도가 수련은' 천인의 조화' 를 중시하고, 도가의 인생관은' 내 목숨은 내가 정해야지 하늘이 정해주지 않는다' 고 말했다. 노인은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라야 하고, 하늘은 길을 따라야 하고, 길은 자연스러워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약함은 강보다 낫고, 부드러움은 강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천하가 가장 부드럽고 천하가 가장 강하다." 심리적 주먹이 마침 그 속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권보' 에는' 하늘이 큰 날, 사람이 천천이다' 는 말이 있고, 심리권 삼재 (어떤 사람은 황삼이라고 함) 의 연습자도 인체의 상, 중, 하 3 판에서 연습한다. 이것은 심리적 주먹의 "인간과 자연의 조화" 입니다. 수행자의' 인근은 위에 있고 뿌리는 아래에 있다', 인근은 위에 있으니 입을 구멍 위에 남겨야 한다. 권술책자' 는 우리에게' 세 단계가 얽혀 있다' 고 알려주므로 마음과 심술권의 수련은' 혈' (즉 입) 부터 시작해야 한다. 심리복싱 연습은 구멍' 구멍' 부터' 입을 다물고 이를 잠그고 혀 윗턱' 으로 시작한다. 집에서 문을 닫는 것처럼 혀가 턱을 받치고 문을 막는다. 이것은 심리적 주먹의 상층연습 방법이다. 중앙 부분의 수련은 수복이나 수복이다. 여기에도 구멍이 하나 있는데, 바로 명문, 즉 사람의 명문이다. 수련의 하반부는 또 다른' 혈' 을 지켜야 한다. 바로 사람의 항문이고, 심리주먹의 하반부는 혈을 지켜야 한다. 심육합권보' 의' 주천발' 은 "곡도 안쪽을 꽉 잡고 뼈를 꼬리에 끼운다" 고 말했다. 옥베개는 슬프게 위를 바라보며 바다 밑으로 내려가고 싶었다. 심리적 주먹 상반부의' 폐쇄', 중반의' 기관단전', 하반부의' 곡도' 는 모두 연습자가 전독맥을 뚫는 임계점이다. 임독 이맥이 개통된 후 전신의 기혈이 관통되어 경락이 이완되고 활성화될 수 있게 되었다. 서경이 활발해야 기혈이 원활하고, 전신의 기혈이 원활하며, 인체의 정기가 왕성하다. 심리적 주먹의' 먼지 기술', 먼지는 대지이고, 붉은 먼지이다. 기술은 자세, 기교, 심리복싱의 실전 기술이다. 이 연습들은 모두' 포장' 으로 시작해야 한다. 한 마디로 다리 밟는 훈련부터' 강유합제' 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심리적 권법 문화에는 도가 사상 요인이 있지만 도가 사상이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한다는 뜻은 아니다. 심리권의 전파와 연습은 장수를 목적으로 한 실전, 양생, 방병, 헬스입니다. 자연적이고, 유물적이고, 변증적이고, 과학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방면의 이론은 도가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도가 () 보다 높다. 이것이 심리적 주먹이 오랫동안 중국인과 외국인들에게 사랑받고 받아들여진 이유이다.

심권의 유교 영향

한민족의 전통문화 구성은 도가 () 와 유가 () 사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유가사상은 필연적으로 중국 무술, 특히 심권 무술 () 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점은' 심리권보' 에서 찾을 수 있다.' 공자의 무언자는 자격이 없고, 게상드는 자격이 없다. 하지만 계곡의 회의는 사마를 사용할 것이다. 그리고 무익한 이치가 있다고 하니 무력의 성의가 없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권투가 여전히 중요하기 때문에 나는 그의 재산과 생활을 돌본다. 우리는 공자사가 노자로부터 중국 유가의' 중용의 길' 을 창조했고, 심권도' 중화' 의 기풍을 키우는 데 특별한주의를 기울였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이 유교사상이 심권 문화에 미치는 영향이다. 공자가 노자를 졸업할 때 노자는 공자를 시험하고 싶었지만 입을 벌리고 말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일반인이 어찌할 바를 모른다면, 똑똑한 공자는 곧 알게 될 것이다. "아! 선생님, 나이가 이렇게 많으시네요. 혀가 아직 있어요. 이가 벌써 없어졌어요. 이것은 세상이 순전히 경직된 것은 아니지만, 너무 부드러워서 당연히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강유상조가 필요하다. " 노인은 고개를 끄덕이며 공자가' 강자는 쉽게 깨지고 약자는 쉽게 제압된다' 는 이치를 깨달았다. 따라서 공자는 도가의 이론과 노자의 건의에 근거하여' 양끝을 견지하고 함께 사용하라' 는 사상을 총결하여 유가의' 중용의 길' 을 창설하였다. 심리적 주먹의 무술 문화도' 강자는 깨지기 쉽고 약자는 쉽게 제압된다' 는 것을 체득하기 때문에 심리적 주먹은 특히' 강유상제, 음양 상보성' 을 중시한다. 이것도 심리권의 내외 겸수이다. 따라서 심리학육합권의 수련은' 입을 다물고 이를 잠그는 것' (막) 과' 혀의 윗턱' (부드러움) 이어야 한다. 양자의 결합은 심육합권' 강유상제' 의 수련 이론을 형성했다.

심권도 문화는 도가 사상과 수련방법으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곳에서 유교 사상과 수련방법을 배우고 도입하여 주로 유가 사상의' 중화' 로 표현된다. 나는' 무술, 중화를 목표로 한다' 라는 글에서' 중화' 수련이 심법, 심법권의 최고 경지라고 지적했다. "중화" 는 중국 전통철학 중 가장 초기의 범주 중 하나로, 중화민족의 색채가 짙다. 공자는 "조화" 에 대해 높은 지시를 받았고, 그는 "양쪽으로" 의 "중용의 길" 을 제시했다. 이후의 전통 양생 이론에서 서한유가의 동중수는' 중화양생' 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일찍이 "중화강령으로 장수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위에서 유교 사상이 신의권 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다.

양기심리권의 원칙은' 강하면 기운이 있고, 약하면 기운이 없다' 는 것이다. 그래서 권투 수첩에는 "마음을 고치고, 공덕을 고치는 것은 유치하다" 는 내용이 있다. 단전 수련은 천보가 있고, 만 냥의 금은 다른 사람과 나누지 않는다. 그리고 파이프는 또한 말했다: "화가 나면 화가났다. 가스가 없으면 죽음을 초래할 수 있다. 화가 나면 화를 낸다. 맹자의 명언도 있다: "부지도 멋있다. 가스, 몸 전체. 클릭합니다 이런 명언은' 심리권보' 에서 비교적 분명하게 인용되어 심리적 권법 이론과 유가 사상의 통일을 알 수 있다.

심리적 주먹이 군사가에 미치는 영향

심권 문화에는 도가 () 와 유가 () 뿐만 아니라 군사 이론, 특히 손자 () 와 제갈량 () 의 군사 사상도 많이 참고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와 같이 도가 유교를 불문하다. 심리권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권보에서는 "하늘은 대천이고 사람은 천천이다" 고 말했다. 군사가 제갈량은 "용병의 길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에 있다" 며 "군정" 이라는 글에서 "부용병의 길은 3, 1, 1 일, 2 지, 1 인" 이라고 말했다. 병가 사상과 심권 문화가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심리권은 강유상제를 중시하고, 제갈량의 군사사상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그는' 강강' 에서 "장군을 키우면, 그의 부드러움은 꺾을 수 없고, 그의 부드러움은 말릴 수 없으니, 약한 통제로 강함을 부드럽게 통제해야 한다" 고 말했다. 순유, 순약, 반드시 깎이고, 순강, 순강, 반드시 망하고, 부드러우지 않고, 길의 길이이다. " 그는 또 "선전자는 노여워하지 않고, 선전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는 "천지합, 구름이 해와 달을 덮고, 무공개세 오행" 의 이치와 일치한다. 심리적 복싱 문화가 제갈량의 군사 사상에 대한 본보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심술권에서는 동정을 중시하는데, 제갈량은' 계율' 이라는 글에서 "잠어처럼 고요하고, 수달처럼 움직이고, 타격처럼 눌려, 맹호처럼 싸운다" 고 말했다. 훈련과 무력 사용은 같다.

고대인의 군사 사상을 인용할 때, 심육권보는 현재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특히 무술을 익히는 사람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자질과 조건이다.

우리는 심리적 권투를 연습하는 작은 역할은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고, 큰 의미에서 심리적 권투를 잘 배우면 강국이 강종할 수 있다고 말한다. 고수는 군대를 이끌고 싸울 수 있는' 만인의 적' 이 될 수 있는 장군이다. 이른바' 만인의 적' 이란 권법에서 말하는' 지혜' 와' 용' 이다. 스펙트럼에서 "화실은 소중하고, 지용" 이라고 한다. " 한 사람의 적은 자신의 무공이고, 만 명의 적은 군대를 이끌고 있다. 따라서' 심령 육합권보' 의' 장군' 은 제갈량의' 론 장군' 에 대한 본보기이다. 또한 "갈 수 있고, 갈 수 있고, 약하고, 강하고, 들어갈 수 있고, 부드럽고, 견고하고, 움직일 수 있고, 산처럼 움직이지 않고, 음과 양, 무한한 하늘과 땅, 하늘처럼 풍부하고, 광대하고, 바다처럼 휘황찬란하다" 는 "6 과 권서" 도 있다. 이 말은 기본적으로 제갈량의' 치군의 9' 에서 인용한 것이다. 또한' 권보' 에는' 장재' 에 관한 내용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전체 단락은 제갈량의 군사사상에서 기록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군더더기가 없다. 이상은 군사가 사상이 심리적 권법 문화에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심리적 주먹의 의학적 영향

심리권은 각 집의 길이를 집필하는 우수한 권법이며, 그 내포는 조국의학 이론의 영향을 받을 수 없다. 우리의 심리적 권법의 내용으로 볼 때, 심리적 권법의 권법 이론은 의학 이론과 서로 통한다. 조국의학은 "천지를 들고 음양을 잡는다", "음양조화, 4 시 조정", "천지의 합, 팔풍론에서" 를 제창한다. (고 대 순 진 이론) suwen 는 구름이 있다: "음과 양은 하늘과 땅의 길, 모든 것의 기, 변화의 부모, 삶과 죽음의 본질 이다", "심장 복싱 스펙트럼" 구름이 있다: "하늘은 음과 양 비가 있다, 주먹은 음과 양이 적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 의학 이론들이 심리적 주먹 이론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황제내경》은 "사람은 천지에 해당한다", "천문학을 알고, 지리를 알고, 사람을 아는 것" 이 오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의사의 이론은' 음은 평양의 비밀' 이고, 신은 그렇다. 이는 심법, 심법권의' 삼분 수행 7 분 수련' 원리와 같다. 역사상 많은 도사들도 의사였다. 예를 들면 펑조, 유명한 도사 장수, 의사였다 (767 세까지 살았다고 한다, 800 세라고 한다). 그는 일찍이 "화목하고 비싸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 심리주먹을 연습한 무술가마도 1 19 세까지 살았으니 장수의 선두주자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그의 장수는 그가 오랫동안 심리적 주먹을 연습한 것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여기서 심리적 주먹이' 중화의 길' 과' 수혈' 의 중요성을 강조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위 "조화", "안심은 조화이고, 안심은 친밀하다." 몸을 보양하고, 신을 보양하고, 움직이지 않고, 원신이 왕성해지고, 진기가 충만하고, 정신이 집중되고, 생각이 집중되면 인체의 특정 기능을 자극할 수 있다. 의사도' 중화의 길' 을 중시하고, 의사는' 관혈' 을 더욱 중시한다. 한의사가 중시하는 병은 입에서 들어온다. 이는 2 1 세기의 현대의학에서 여전히 중요하다. 따라서 심리적 주먹은 조국의 의학 사상뿐만 아니라 조국의 의학 이론도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심리적 주먹의 이해

심육합권은 중국 도가의' 천인합합' 사상과 유가의' 중화의 길', 병사의' 간사한 술' 사상과 의학가의' 천인 상응' 사상을 물려받았다. 그래서 마음 육합권은' 음양, 강유, 진퇴' 의 중화도의 수련을 중시한다. 권보' 는 "용무자는 사실 중화하고, 지용자와 준비한다" 고 말했다. "파이터는 다른 사람과 싸우는 것이 아니라 평화를 없애는 것이다." 즉, 전쟁에서 사람들 사이의 싸움까지, 최후의 결말은 일을 끝내는 것이다. 즉, 전쟁의 최종 목적은 평화, 인류의 평화다. 두 사람은 서로 싸우고, 결국 화해해야 하는데, 그것은 바로 갈등이 해결되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마음 육합권의 목적은' 중화의 이치, 중화의 정교함' 이다. 무력의 최종 해결은 결국' 화해를 시작으로 화해를 끝낸다' 는 것이다. 심권도 문화는 중국 도가, 유교, 병사, 의사 등 많은 학설에 녹아들어 포장 용량이 커서 중국 무술의 찬란한 명주라고 할 수 있고, 심권도 중국 무술보고에서 얻을 수 없는 우수한 권법이 되어 있으며, 심권도 문화는 중국 무술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될 만하다.

좋은 무술과 권법, 훌륭한 무술가는 훌륭한 무공 (담력) 뿐만 아니라 좋은 통찰력과 문제 해결 방법 (지혜) 도 있어야 한다. 그들의 기술을 비교할 때, 심령 권투선수는 먼저 "그 양과 그 그늘을 보고, 그 마음을 알아야 한다." 밖을 보고 안을 봐야 합니다. 그러면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심리적 주먹이 적을 관찰할 때의' 꾀' 이다. 적을 공격하려 할 때, "맹금이 치고, 낮게 날개를 접는다" 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맹수는 반드시 싸우고,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한다. 이것은 심리적 주먹 "형형형무형적, 뜻은 무의식, 뜻은 무의식" 의 지혜의 형식이다. 이렇게 하면 적들은 그의 내면적 의미를 볼 수 없다. 이것이 바로' 대지가 우둔하고, 대모가 용감하지 않다' 는 전투정신이다. "군신은 반드시 병사와 하나가 되고, 개건곤은 이의가 없다" 며 "병사가 사람을 죽이면 모두 이긴다" 고 말했다.

이것도 신의권 문화의 풍부한 내포와 깊은 사상 체계의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