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용예술이란 무엇인가?

무용예술이란 무엇인가?

춤은 일종의 신체 예술이다.

무용예술: 정교한 인체 동작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무용언어, 리듬, 표정, 구도를 이용하여 직관적이고 동적인 무용이미지를 만들고, 사람의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예술 형식이다. 춤은 생활 무용과 예술 무용으로 나눌 수 있다. 춤은 인간 동작의 예술이다. 하지만 이런 인간 운동은 정제되고 조직되고 미화된-춤추는 인간 운동이어야 한다. 또한 곡예, 무언극, 인체 조각, 리듬체조 등 다양한 예술이 인체 동작의 범주에 속한다. 따라서 춤은 다음과 같은 면에서 다른 인체 동작과는 다르다. 그것은 춤 동작을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하여, 사람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정신세계-섬세한 감정, 깊은 사상, 뚜렷한 개성, 인간과 자연, 사람과 사회,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갈등과 갈등, 사람이 느낄 수 있는 생동감 있는 춤 이미지를 창조한다 무용활동에서는 보통 음악 반주가 있고, 특정 옷을 입고, 일부 춤에서 각종 소품을 들고 있다. 무대에서 공연을 한다면 조명과 세트도 없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춤은 공간, 시간, 종합적인 역동적인 조형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철학자와 미학자들의 눈에는 무용예술이 일종의 생활, 심지어 생활의 예술로 업그레이드되었다. 고대 사회생활에서는 춤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거의 없었다. 결혼, 출산 제사, 파종 풍작, 질병 악귀 추방 등 모든 것이 춤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다. 춤은 이미 고대 선조들의 단순한 생활 방식과 세계를 인식하는 수단이 되었다. 뉴칼레도니아 북부에서는 시장 상점의 상인들이 번갈아 춤을 추며 그들의 상품을 전시한다. 북퀸즐랜드 주민들은 명절 고리 춤을 추고, 이를 하나씩 잡는다. 아프리카 카메룬의 추장이 배신으로 사형을 선고받았을 때, 그는 심지어 노래와 춤을 추며 형장으로 향했다. 현대 사회의 춤은 고대 무용에 비해 위축되고 있다. 그래서 이 예술의 어머니를 회상하는 여정은 생명의 격정을 추구하고 인류 문화를 되살리는 트레킹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독일 유대인 학자 커트 색스 (Kurt Sacks) 는 역사의 관점에서 세계의 춤을 석기 시대, 고대 시대, 중세 시대, 18, 19 세기의 왈츠, 포르카 시대, 20 세기의 탱고 시대로 나누었다. 무용형태학' (우평) 에서 전통춤이 전 세계의 문화구도를 바탕으로 중국 무용문화권, 인도 말레이 무용문화권, 말레이 폴리네시아 무용문화권, 아랍무용문화권, 라틴 아메리카 혼합무용문화권, 흑아프리카 무용문화권, 유럽 등 8 대 문화권을 건립했다

예술은 서로 다른 예술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춤은 예술 중 하나이자 매우 넓은 세계이자 다양한 종류, 스타일, 스타일의 춤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기능과 목적에 따라 춤은 생활무용과 예술무용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생활무용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활요구를 위해 펼치는 무용활동이다. 예술 무용은 관중에게 감상하는 춤이다. 생활무용은 풍습춤, 종교제사춤, 사교무용, 오락춤, 체육무용, 교육무용 등을 포함한다.

춤은 인간 동작의 예술이다. 하지만 이런 인간 운동은 정제되고 조직되고 미화된-춤추는 인간 운동이어야 한다. 또한 곡예, 무언극, 인체 조각, 리듬체조 등 다양한 예술이 인체 동작의 범주에 속한다. 따라서 춤은 다음과 같은 면에서 다른 인체 동작과는 다르다. 그것은 춤 동작을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하여, 사람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정신세계-섬세한 감정, 깊은 사상, 뚜렷한 개성, 인간과 자연, 사람과 사회,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갈등과 갈등, 사람이 느낄 수 있는 생동감 있는 춤 이미지를 창조한다 무용활동에서는 보통 음악 반주가 있고, 특정 옷을 입고, 어떤 춤은 각종 소품을 들고 있다. 무대에서 공연을 한다면 조명과 세트도 없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춤은 공간, 시간, 종합적인 역동적인 조형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발레는 일종의 인체 동작 예술이다. 하지만 이런 인간 운동은 정제되고 조직되고 미화된-춤추는 인간 운동이어야 한다. 또한 곡예, 무언극, 인체 조각, 리듬체조 등 다양한 예술이 인체 동작의 범주에 속한다. 따라서 춤은 다음과 같은 면에서 다른 인체 동작과는 다르다. 그것은 춤 동작을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하여, 사람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정신세계-섬세한 감정, 깊은 사상, 뚜렷한 개성, 인간과 자연, 사람과 사회,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갈등과 갈등, 사람이 느낄 수 있는 생동감 있는 춤 이미지를 창조한다 무용활동에서는 보통 음악 반주가 있고, 특정 옷을 입고, 어떤 춤은 각종 소품을 들고 있다. 무대에서 공연을 한다면 조명과 세트도 없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춤은 공간, 시간, 종합적인 역동적인 조형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춤-기본 특징 춤은 8 대 예술 중 하나이다. 4 차원 공간에서 몸은 언어로서' 심령교류' 현상을 표현한다. 일반적으로 음악이 동반되며, 리드미컬한 동작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삼는다. 일반적으로 음악 및 기타 소품을 사용합니다. 춤 자체는 운동, 사교/구애, 제사, 예절 등 다양한 사회적 의미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자연" 과 "인문학" 사이의 다리. 시공간은 매우 실용적이다.

무용 예술은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곡예 곡예 등 인간의 심미 활동의 대가족이다. 각종 예술은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사상감정을 표현하지만, 예술의 반영과 표현은 일반 개념의 추상적 반영과 표현이 아니라 개인의 구체적 이미지와 심미의 반영과 표현이다. 심미의 반영과 표현은 예술가가 자신의 심미재미와 심미이상에 따라 사회생활을 선택, 개괄, 가공하고, 예술의 특징과 법칙에 따라 창조적인 반영과 표현을 하는 것이다.

사회의 역사 발전에서 사람들은 각종 예술 형식을 창조했다. 이러한 예술 형식의 주요 차이점은 그들만의 물질적 전달체와 다른 예술적 표현 수단이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문학의 물질적 운반체는 언어와 문자이다. 예술의 물질 전달체는 종이, 캔버스, 물감, 유화 물감으로, 주요 표현 수단은 색상, 선, 구도, 조형이다. 음악의 물질적 운반체는 소리입니다. 연극의 물질 전달체는 사람이 무대에서 하는 동작 (공연) 이다. 발레를 제외하고 언어, 노래, 동작이 주요 표현 수단이다. 영화의 물질 전달체는 사람의 공연을 과학기술로 필름에 촬영하고 전광으로 스크린에 투사하는 것이다. 곡예의 물질 전달체는 1 ~ 2 명 또는 3 명이 무대에서 공연하는 것으로, 그 주요 표현 수단은 화창이다. 곡예와 춤은 같은 물질 전달체를 가지고 있다. 인체는 주요 예술 표현 도구이며, 대부분의 곡예 품종과 춤처럼 인체의 동작, 자세 모델링, 구도 변화를 주요 표현 수단으로 삼고 있다. 곡예도 일종의 공연 예술이고, 배우도 일정한 캐릭터를 창조한다. 하지만 춤처럼 캐릭터 정서의 발전 과정을 강조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줄거리 사건도 없다. 고난도의 기교를 통해 용기, 끈기, 지혜의 일반적인 성격력을 보여준다. 그래서 곡예사는 더 관상적이고 오락적이다. 무용작품 속 무용동작에도 일정한 기교가 있어야 한다. 무용수들은 점프, 회전, 뒹굴기, 부드러움, 제어 등 높은 수준의 기교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무용작품에서 높은 수준의 기교를 연기하는 것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인물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인물의 성격과 정신적 면모를 형성하는 수단이다. 만약 무용작품에서 수단이 목적이라면, 배우의 뛰어난 기교는 삶을 반영하고, 인물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거나, 그에 상응하는 춤 동작 기교는 무용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가 장악하고 있는 춤 기교와 능력을 보여 주는 것이다. 그러면 무용작품은 내용과 형식의 단절, 또는 예술적 무결성이 부족하여 실패하게 되고, 무용수 자체의 기교는 곡예식 기교 공연에 빠지게 된다.

춤-발전의 기원 예술사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인류가 최초로 낳은 예술은 춤이다. 고대 언어가 생기기 전에 사람들은 손짓과 표정으로 각종 정보를 전달하고 감정과 사상을 교류했다. 각종 목소리가 성어와 성조를 발전시킨 후 시와 음이 잇따라 생겨났다.

댄스 음악. 노동 중에 도구를 만드는 바람에 사람들의 손이 점점 민첩해지고 그림과 조각품도 탄생했다. 인류의 진화, 사고력, 사물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곡예, 소설, 연극 등 예술이 잇따라 생겨났다. 그럼, 가장 오래된 예술 중 하나로 춤은 어디서 왔을까요?

고대 중국과 고대 그리스의 신화 전설에 따르면, 인류는 천제로부터 춤을 배우거나 춤을 담당하는 여신의 영감을 받아 춤을 창조했다. 우리는 고대 선조들이 신과 인간의 개념에 대한 이해가 현대인만큼 명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시 사람들은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 일반인의 지혜와 힘을 초월한 사람들, 또는 인류에게 큰 기여를 한 사람들을 신의 화신이나 신과 소통할 수 있는 사람으로 여겼습니다. 이제 우리는 모든 종류의 신이 자신의 이미지에 따라 상상을 통해 창조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신이 춤을 창조하셨고, 결국 우리가 춤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그러면 사람들은 어떻게 춤을 만들까요?

인간의 모방은 본능이고, 춤은 리드미컬한 동작으로 각종 야생 동물 동작과 습관을 모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어떤 춤은 버드나무 가지의 흔들림, 파도의 구르기, 바람의 떠다니기, 회전과 같은 자연 경관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모방한다. 사람들은 예술의 기원에서 모방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진정한 원인이 아니다. 예술의 원인은' 게임의 충동' 이고, 게임은 참회인간성의 표현이다. 게임도 인류가 결국 동물계를 떠나는 상징이다. 이곳의 쾌감은 사람의 심미 수요, 즉 착각을 즐거움으로 삼는 것을 가리킨다. 사람이 동물의 춤을 모방하면 이런 상상의 게임을 통해 즐거움을 얻고 감정을 터뜨리는 것이다.

일부 학자들은 원시인의 사유가 주관과 객관성을 구분하지 못하고 자연만물이 모두 자신과 같은 영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토템 숭배, 원시 종교, 요술 제사 등이 나타났으며, 이런 활동들은 춤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심지어 춤은 주술 활동의 주요 내용과 가장 중요한 표현 수단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모든 춤은 원래 종교적이었다" 고 주장합니다.

무용의 많은 학자들은 다음 세대를 원시인의 생존을 위한 매우 중요한 일로 여기며, 춤은 배우자 선택, 청혼, 연애훈련의 주요 방식과 수단이기 때문에 춤은 성활동에서 기원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춤은 사람들의 사랑, 사람들의 다양한 강렬한 감정, 그리고 사람들의 삶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 감정과 활동을 표현한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춤처럼 전 인류를 동원하고 자극할 수 있는 다른 예술 행위는 없다. 우리나라 고대 악무 이론에는 "중간에 움직여서 말을 하면, 감탄이 부족할 것 같다" 는 말이 있다. 그것의 부족을 한탄하여 노래하라 "나는 노래를 부를 수 없지만, 나는 손으로 춤을 추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또한 춤이 가장 흥분되는 감정을 표현한 산물이라는 것을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우리나라의 많은 학자들은 춤이 노동의 이론에서 기원한다고 주장한다. 노동은 인류의 생존 발전의 첫 번째 필요이자 사람 자체를 창조하고 동물계에서 사람을 분리하여 인류 사회를 창조했기 때문이다. 원시인의 춤에서는 사냥, 재배, 각종 노동생활을 표현하는 부분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우리는 춤의 기원에 관한 위의 각종 학설이 모두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모두 불완전하고 완전하지 않다. 왜냐하면 춤 활동은 인류 생활의 일종의 사회현상이기 때문이다. 그것의 기원은 단일이 아니라, 세상의 만물의 구성처럼 여러 가지 요인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노동합성론' 을 제창한다. 즉 춤은 인류의 생존, 발전, 그리고 자세히 말하면 춤은 고대시대에 생존과 발전을 추구하기 위한 노동생산 (사냥조치, 농경), 성, 헬스, 전투훈련 등 활동의 모의재현과 토템 숭배, 요술 종교 제사 활동의 필요와 내면의 충동의 표현에서 비롯됐다. 시와 음악을 결합하는 것은 인류 역사상 가장 초기의 예술 형식 중 하나이다.

춤과 관련된 예술은 서로 다른 예술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춤은 예술 중 하나이자 매우 넓은 세계이자 다양한 종류, 스타일, 스타일의 춤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기능과 목적에 따라 춤은 생활무용과 예술무용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생활무용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활요구를 위해 펼치는 무용활동이다. 예술 무용은 관중에게 감상하는 춤이다.

무용생활춤에는 풍습춤, 종교제사춤, 사교춤, 오락춤, 스포츠무용, 교육무용 등이 포함된다.

풍속춤은 일명 절례춤이라고도 하는데, 우리나라 많은 민족이 혼상결혼, 재배, 풍작 등 축제 명절에 거행되는 각종 대중무용 행사이다. 이런 무용활동에서는 각 민족의 풍속 습관, 사회적 면모, 문화전통, 민족적 성격 특징이 모두 드러났다.

종교와 제사춤은 종교와 제사 활동의 춤 형식이다. 주로 신의 보호를 기도하고, 재난과 질병을 몰아내고, 악을 길로 만들고, 가축을 번영시키고, 농작물을 풍작하거나, 신의 은사에 감사하는 데 쓰인다. 제사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일종의 의식성 무용 형식이다. 과거에 사람들은 조상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거나 조상과 신의 가호와 가호를 바라는 데 익숙해졌다.

사교춤은 사람들이 사회교제에 종사하고, 우정을 증진하고, 감정을 연결하는 일종의 무용 활동이다. 일반적으로 무도회의 각종 사교 댄스를 가리킨다. 또한 우리나라의 많은 소수민족들이 각종 축제에서 펼치는 대중적인 무용 활동은 대부분 청년 남녀의 자유로운 교류와 배우자를 선택하는 사교 활동이다. 그래서 각 민족의 사교춤이라고 할 수 있다.

스스로 즐기는 춤은 스스로 즐기는 것을 유일한 목적으로 하는 무용 활동이다. 춤으로 자신의 내면의 감정적 충동을 표현하고 털어놓아 심미 즐거움의 충분한 만족을 얻다.

스포츠 댄스는 춤과 스포츠를 결합하여 예술과 심미의 방식으로 몸을 단련시켜 심신이 전면적으로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춤이다. 예를 들어, 다양한 피트니스

무용춤, 리듬체조, 중장년층 디스코, 얼음춤, 물춤, 검춤, 칼춤, 각종 동물과 특정 이미지를 상징하는 상형주먹, 중국 전통 무술의 오금극이 그 예이다.

교육무용은 학교, 유치원의 미육무용 활동을 말하며, 사람의 사상감정과 도덕정서를 배양하고 미화하기 위해, 사람의 단결과 우애를 키우고, 예의를 강화하고, 심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개설한 무용과정을 모두 잠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예술무용이란 직업이나 아마추어 무용수들이 사회생활에 대한 관찰, 체험, 분석, 집중, 개괄, 상상을 통해 예술창작을 함으로써 주제가 선명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형식이 완전하며, 예술이미지가 전형적인 무용작품을 창작하고, 소수의 사람들이 무대나 광장에서 공연하여 대중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예술 무용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예술적 특징에 따라 크게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첫째, 클래식, 민간춤, 현대무용, 현대무용, 발레 등 춤의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에 따라.

클래식 댄스: 민족 민간 무용을 바탕으로 역대 전문직 종사자들의 정제, 정리, 가공, 창조를 거쳐 오랜 예술 실천을 거쳐 전해진다. 어느 정도의 시범적 의미와 고전적인 풍격의 특징을 지닌 춤으로 여겨진다. 세계의 많은 나라와 민족들은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풍격의 클래식 춤을 가지고 있다. 유럽의 고전 무용은 일반적으로 발레를 가리킨다.

민간춤: 많은 인민 군중이 오랜 역사 과정에서 창조, 축적, 발전하여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는 일종의 춤 형식이다. 그것은 국민의 사상, 감정, 이상, 소망을 직접적으로 반영한다. 각국, 각 민족, 각 지역 인민 생활 작업 방식, 역사 문화 심리, 풍속 습관, 자연 환경의 차이로 서로 다른 민족 스타일과 지방 특색이 형성되었다.

현대무용: 19 세기 말 20 세기 초에 유럽과 미국에서 일어난 무용유파입니다. 그 주된 미학적 관점은 당시 고전 발레가 수구적이고, 현실에서 벗어나, 단순히 기교를 추구하는 형식주의 경향에 반대하는 것이다. 고전 발레의 경직된 동작 절차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연운동 법칙에 맞는 춤 동작으로 자유표면 달인의 진실한 감정으로 무용 예술이 현대 사회 생활을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대무용 (신창춤): 이 세 가지 스타일과 다른 새로운 댄스 스타일입니다. 그것은 종종 표현 내용과 인물의 요구를 바탕으로, 동시에 모아서 축적하고, 각종 풍격, 각종 무용파의 무용 표현 수단과 표현 방법을 흡수하고, 모두 모아서 내가 쓰는 것이다. 이미 형성된 각종 무용 스타일과 다른 독특하고 새로운 무용 스타일을 창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발레: 고도로 양식화된 극장 춤으로 전문 무용수들이 궁정에서 정제하여 가공한 것이다. 발레' 라는 단어는 원래 프랑스어' 발렛' 의 음역이었는데, 이는' 점프' 또는' 춤' 을 의미한다. 그 본의는 다리와 발을 운동 부품으로 하는 동작의 총칭일 뿐이다. 구희가 시, 음악, 춤을 하나로 모으는 연극 이상을 재건하기 위해 프랑스 궁중 무용사들은' 발레' 를 만들었다. 춤 동작, 무언극 제스처, 얼굴 표정, 연극복, 음악 반주, 문학 극본, 무대 조명, 세트 일체의 종합 무용극 형식으로 서방 극장 무용예술에서 30 을 제패했다 1958 베이징 무용학교 설립부터 러시아 발레단 도입까지 4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재즈 댄스: 재즈 댄스는 클래식이나 현대춤과는 달리 외향적인 춤에 속하는 빠르고 동적인 리듬감 춤이다. 재즈 댄스는 주로 동작과 멜로디의 표현이다. 그것의 주된 목적은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자신을 즐겁게 하는 것이다. 그것은 너에게 다른 사람과 함께 지낼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이 그것의 표현이 전혀 널리 퍼지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춤에 넘쳐흐르는 즐거운 분위기와 즐거운 정신은 감화력이 있다. 성공한 재즈 댄서가 되려면 아주 좋은 기교가 있어야 하지만, 거의 모든 사람이 기본적인 춤 동작을 마스터할 수 있다. 재즈 댄스의 공연 공간은 매우 넓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개인색과 유니크한 스타일은 춤을 출 때 가장 눈에 띄는 곳이다.

재즈 댄스는 주로 즐거움, 발랄함, 활력을 추구하는 춤이다. 전통 고전 발레와는 달리 한 형식에 얽매여 고유의 자세를 따라야 하지만 디스코 댄스와는 달리 완전히 스스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유에서는 규칙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예를 들어 재즈 음악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다른 춤 기교를 사용하거나 모방한다. 예를 들어 발놀림과 동작에는 발레의 위치와 원리, 탭댄스 기교의 민감성, 현대무용의 몸의 수축과 이완, 라틴 댄스의 발걸음과 엉덩이, 동방춤의 상체 이동 위치가 적용된다.

스타일 재즈 댄스와 현대 재즈 댄스.

둘째, 솔로, 듀엣, 삼인전, 군무, 군무, 가무, 뮤지컬, 무용극 등 댄스 표현의 특징에 따라.

솔로 댄스 (Solo dance) 는 한 사람이 하나의 주제를 완성하기 위해 공연하는 춤으로, 종종 인물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인물의 내면세계를 드러내는 데 사용된다.

2 인용 춤, 두 사람이 같은 주제의 춤을 공연한다. 인물 사상 감정의 교류를 직접 표현하고 인물 간의 관계를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세 사람이 춤을 추고, 세 사람이 함께 공연하여 하나의 주제 춤을 완성하다. 그 내용에 따라 단일 감정과 표면의 어떤 줄거리를 표현하고 인물을 표현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다.

춤 사이의 연극 충돌과 같은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집단춤, 네 명 이상의 춤은 집단춤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어떤 보편적인 정서를 표현하거나 집단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이다. 무용대형, 화면의 변화와 변화, 그리고 속도, 힘, 폭이 다른 무용동작, 자세, 형체의 발전을 통해 깊은 시적 경지를 창조하며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집단춤은 몇 개의 무용으로 이루어진 비교적 큰 무용 작품이다. 모든 춤은 비교적 독립적이지만, 모두 같은 주제와 완전한 경지에 통일되어 있다.

가무는 노래와 춤이 결합된 예술 공연의 한 형태이다.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서정도 잘하고 서사도 잘하며 캐릭터의 복잡하고 섬세한 사상 감정과 광범위한 생활 내용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지컬은 가무를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연극 내용을 표현한 종합 공연 형식이다.

무용극은 춤을 주요 예술 표현 수단으로 음악과 무대 예술 (의상, 세트, 조명, 소품) 을 융합해 일정한 연극 내용을 표현한 무용작품이다.

무용예술이 무용감상을 감상하는 것은 사람들이 무용공연을 볼 때의 일종의 정신활동이며, 무용작품을 느끼고 경험하고 이해하는 전 과정이다. 왜냐하면

춤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인지활동이다. 그러나 그것은 일반적인 인지활동과는 달리 무용작품의 특수한 인지활동이다. 무용감상이란 관객이 무용작품에서 빚은 무용이미지를 통해 사회생활, 인물의 사상감정, 무용수의 이런 생활현상에 대한 심미평가를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관객들은 무용작품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생활경험과 연계해 감정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기억 속의 관련 인상과 경험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상상력, 연상 등 상상력이 풍부한 사고활동을 통해 무용작품 속 무용이미지를 풍부하게 하고 보완하여 더욱 완전하고 생동감 있고 선명하게 만들어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그래서 우리는 무용작품을 보는 과정에서 더 넓은 생활 내용과 깊은 사상적 함의를 경험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춤명언)

이런 심미 활동을 감상하는 사람은 반드시 일정한 주관적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즉, 일정한 무용 지식, 춤 감상 수준, 인지능력을 갖추어야 춤 감상 활동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 이것은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예술을 즐기려면, 너는 반드시 예술의 사람이어야 한다." "음악만이 사람들의 음악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가장 아름다운 음악은 멜로디를 논쟁하지 않는 귀에 의미가 없고, 음악도 그 대상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용예술의 특징, 춤과 다른 예술의 관계, 그리고 무용의 이미지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알고 있다. 춤은 정교화, 조직화, 미화된 인체 동작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하여 사람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고 사회생활의 예술을 반영한다. 무용작품이 감상자를 끌어들이는 감각적 특징을 보면 청각 (시간성) 과 시각 (공간성) 을 결합한 공연예술이다.

무용춤-다른 종류는 참여의 성격에 따라 실용춤과 공연춤으로 나눌 수 있다. 나이에 따라 전통류와 유행류로 나눌 수 있다. 하지만 어떤 분류기든

소수민족 무용법의 경계는 이미 모호해졌다.

실용적인 춤-춤을 목적으로 참가자들은 무용수 역할을 합니다.

전통 실용 무용:

종교 무용, 서구 고대 궁정 무용, 유행하는 실용 무용, 유행하는 사교춤-빠르고 느림, 3, 4 보.

민간춤: 국제민간춤, 모내기, 벼락춤, 디스코, 재즈춤, 힙합.

공연 춤-공연이나 감상을 위해 참가자는 연기자와 관중으로 나뉜다.

전통 공연 춤:

일본의 고대 궁중 무용은 덕천, 에도 막부, 고려시대였다.

고대 중국 궁중 무용, 고전 발레, 민족 무용, 스페인 플라멩고 춤, 하와이 훌라 댄스, 아라비아 벨리 댄스.

중국 소수민족 무용 (몽골 티베트 회족 등). );

팝 댄스: 현대무용, 현대발레, 국제표준사교춤, 즉 스포츠댄스, 현대무용, 왈츠, 비엔나 왈츠, 탱고, 폭스트롯, 속보무, 라틴 댄스, 탱고, 삼바, 롬바, 진조용, 투우.

, 스윙 댄스 (jive), 탭 댄스.

중국 무용은 역사가 유구하여 예술이 깊이 축적되어 있다. 춤은 5 천년 전 중국에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