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삼자 클래식 이야기?
삼자 클래식 이야기?
1. 인간은 원래 선한 존재입니다. 성격은 비슷하지만 습관은 서로 다릅니다.
사람은 태어날 때 모두 착하지만, 성장 과정에서 습득한 학습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좋은 것과 나쁜 것의 기질에는 차이가 있다고 설명한다.
2. 가르치지 않으면 성격이 변한다.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성이다.
어려서부터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면 착한 성격이 나빠진다고 설명해주세요. 사람이 악해지는 것을 막으려면 자녀를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3. 시멍의 어머니는 이웃을 선택했다. 배우지 않으면 기회를 잃게 됩니다.
전국시대 맹자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맹자의 어머니는 세 번이나 이사를 했다고 설명한다. 맹자가 학교를 빼먹자 맹자의 어머니는 그를 가르치기 위해 베틀 천을 잘라냈습니다.
4. Dou Yanshan은 의로운 처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섯 명의 아들을 가르치면 그들 모두가 유명해질 것입니다.
오대(五代)에 염산(燕山) 출신인 도우준(冥玉君)은 아들 교육을 매우 잘했는데, 그가 교육한 다섯 아들은 모두 큰 성공을 거두었고, 과거에도 유명해졌다고 설명한다.
5. 키우면서도 가르치지 않는 것은 아버지의 잘못이다. 엄격하게 가르치지 않으면 선생님은 게으르게 됩니다.
자녀들에게 먹을 것과 입을 것만 주고 제대로 교육시키지 않는 것은 아버지의 잘못임을 설명한다. 교육일 뿐인데 엄격한 요구사항이 없으면 교사로서 게으르다.
6. 아이가 배우지 않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젊어서 배우지 않으면 늙어서 무엇을 하겠느냐?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하기를 거부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고 설명합니다. 사람이 어려서부터 공부하지 않고, 늙어서도 인생의 이치를 깨닫지 못하고 지식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7. 옥은 닦지 않으면 쓸모가 없게 된다.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의를 알지 못합니다.
옥은 닦고 깎지 않으면 아름다운 물건이 될 수 없고, 배우지 않으면 예절을 알지 못하고 재능이 되지 못한다고 설명한다.
8. 인간의 아들은 오래 갈 뿐이다. 친한 선생님과 친구, 예의를 배우세요
아이들이 선생님이나 친구들에게서 예절과 타인을 대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많이 배우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선생님과 친구들과 가까워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9.9년된 향으로 매트를 따뜻하게 해줄 수 있어요. 친척에게 효도한다는 것은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설명: 동한 왕조 출신인 황샹은 아홉 살 때 아버지를 공경하고 침대를 따뜻하게 하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이것이 부모에게 효도하는 사람이 다 실천하고 본받아야 할 것입니다.
10. 세 글자 클래식: 네 살이면 배를 만들 수 있어요. 동생이 형보다 나이가 많으니 선지자가 되기에 적합하다
한나라의 공융이 네 살이었을 때 큰 배를 형에게 줄 줄 알았다고 설명한다 . 형에 대한 이런 존경심과 우정은 누구에게나 어릴 때부터 알려져야 합니다.
11. 첫째는 효이고, 둘째는 지식이다. 숫자를 알고 기사를 알라
사람이 가장 먼저 배워야 할 것은 부모를 공경하고 형제를 사랑하는 것이며, 그 다음에는 보고 듣는 지식을 배우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그리고 기본적인 산술과 고급 수학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단어를 이해하고 문학 작품도 읽어야 합니다.
12. 삼자경: 하나가 열을 이루고, 열이 백을 만든다. 수십만, 수천, 수천
우리나라는 십진법을 채택하고 있음을 설명한다. 1부터 10까지를 기본으로 하고, 10은 100, 10은 100, 10은 1000이다. 만개인데...계속 변해요.
13. 세 달란트는 하늘과 땅의 사람들이다. 세 가지 빛은 해, 달, 별입니다
설명에서 '세 달란트'가 무엇인지 같은 일상 생활의 상식도 알아야 합니까? 세 달란트는 하늘, 땅, 사람의 세 가지 측면을 가리킨다. '세 가지 빛'이란 무엇입니까? 세 가지 빛은 해, 달, 별입니다.
14. 세 가지 기본 원칙은 왕과 신하의 정의를 나타냅니다. , 그리고 남편과 아내는 조화를 이룹니다.
'3대 원칙'이 무엇인지 설명하세요. ? 세 가지 기본 원칙은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지켜야 할 세 가지 행동 원칙, 즉 왕과 신하들의 말과 행동은 도리에 일치해야 하며, 부모와 자식은 서로 사랑해야 하며, 부부는 화목해야 합니다.
15. 겨울은 행운이 가득합니다.
설명: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사계절이라고 합니다. 봄이 오고 가을이 갑니다. 16. 삼자경 : 북쪽과 남쪽이라고 하고, 서쪽과 동쪽이 중심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설명은 동쪽, 남쪽, 서쪽, 북쪽을 의미하는데, 이는 각 방향에 해당하는 중심 위치가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16 .물, 불, 나무, 금속, 흙이라고 합니다.
설명 '오행'은 금속, 나무, 물, 불, 흙입니다. 이는 고대 중국에서 우주의 다양한 사물을 지칭하는 데 사용된 추상적인 개념으로, 1, 2, 3, 4, 5의 다섯 숫자가 조합되어 생성됩니다.
17. 열 줄기는 가에서 구이까지이고, 열두 가지는 자에서 해까지입니다
'십 줄기'는 아, 이, 빙, 정, 오, 기, 경, 신, Ren과 Gui는 "하늘 줄기"라고도 불리며, "십이 가지"는 Zi, Chou, Yin, Mao, Chen 및 Si, Wu, Wei, Shen, You, Xu 및 Hai를 의미하며 "땅 가지"라고도 합니다.
18. 황도대를 황도대라고 하고, 태양을 적도라고 합니다.
지구가 태양을 중심으로 돈다는 것을 설명하세요. 태양은 은하의 중심을 중심으로 회전합니다. 태양의 궤도를 "황도"라고 합니다. 지구의 중심, 즉 적도에 수직인 가상의 큰 원이 있습니다. >19. 저는 중국, 북동쪽이 매우 덥습니다.
설명: 적도 지역의 기온이 가장 높고, 우리나라의 기온도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적도에서 북쪽과 남쪽으로 갈수록 낮아진다.
20.
물의 연대기 이 4대강
중국은 광대한 영토와 풍부한 자원을 가진 나라임을 설명한다. 장강(長江), 황허(黃河), 회하(淮河), 지수(吉河)가 바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대표적인 강이다. 중국 강의.
21. 다이화, 하오헝헝이 말했다. 오성산, 산 이름
'오성산'이라고 불리는 중국의 5대 명산, 즉 동웨태산(Dongyue Taishan), 시월화산(Xiyue Huashan), 중웨송산(Zhongyue Songshan), 난웨헝산(Nanyue Hengshan), 북월헝산(Beiyue Hengshan)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다섯 개의 산은 중국을 대표하는 가장 큰 산이다.
22. 학자농이라고도 하고, 공업과 상업이라고도 한다. 이 네 사람은 나라의 이익이다
설명: 중국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이다. 지식인, 농민, 노동자, 기업인은 국가의 없어서는 안 될 기둥이자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입니다.
23. 인자하고 의로우며 예의 바르고 지혜와 신뢰를 말한다. 이 다섯 가지 상수는 흐트러질 수 없다
설명: 모든 사람이 인(仁), 의(禮), 예(禮), 지(智), 신(信)의 오행(五行)을 일의 기준으로 삼고 사람이 될 수 있다면 사회는 언제나 평화이므로 모두가 이를 준수하고 방심하거나 방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24. 식물과 나무는 흙에서 태어난다. 이 식물은 물과 육지 어디에서나 발견됩니다
설명: 인간 외에도 지구상에는 꽃, 식물, 나무가 있으며 이것들은 식물이며 육지와 물 속에서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25.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이 있습니다. 이 동물은 날아갈 수 있습니다.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은 동물이며, 어떤 동물은 하늘을 날 수 있고, 어떤 동물은 땅을 걸을 수 있고, 어떤 동물은 물에서 헤엄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26. 쌀, 콩나물, 밀. 이 여섯 곡식은 사람이 먹습니다.
쌀, 밀, 콩, 옥수수, 수수와 같은 인간 생활의 주요 식품 중 일부는 식물에서 나온다고 설명합니다.
27. 말, 소, 양, 닭, 개, 돼지. 이 여섯 마리의 동물은 인간이 먹입니다.
동물 중에는 말, 소, 양, 닭, 개, 돼지가 있는데 이를 6가지 동물이라고 설명한다. Liu Gu와 같은 이 동물들은 원래 야생이었습니다. 이후 점차적으로 사람들에 의해 길들여지면서 인간의 일상생활에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28. 기쁨과 분노라고도 하고, 슬픔과 두려움이라고도 합니다. 사랑, 악, 욕망은 모두 일곱 가지 감정입니다.
해설: 행복한 것을 기쁨이라 하고, 화내는 것을 슬픔이라 하고, 두려워하는 것을 두려움이라 하고, 마음이 좋은 것을 사랑이라 하고, 마음이 미워하는 것을 악이라 하고, 마음이 욕심이 나는 것을이라 한다. 욕망을 합쳐 일곱 가지 감정이라고 합니다. 인간이 태어나면서 가지고 있는 7가지 감정입니다.
29.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흑백. 이 다섯 가지 색상은 눈에 보입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5대 전통색이며 육안으로 알아볼 수 있는 청록색,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 흰색에 대해 설명합니다.
30. 신맛, 쓴맛, 단맛, 매운맛, 짠맛. 이 다섯 가지 맛이 입안에 담겨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 먹는 음식에는 입으로 구별할 수 있는 맛이 신맛, 단맛, 쓴맛, 매운맛, 짠맛 다섯 가지가 있다고 설명합니다.
31. 구운 양고기는 향긋하고 썩은 냄새가 난다. 이 다섯 가지 냄새는 코로 맡습니다.
우리의 코는 사물의 냄새를 맡을 수 있는 냄새가 크게 다섯 가지인데, 양고기 냄새, 탄 냄새, 비린내, 썩은 냄새라고 설명합니다.
32. 흙으로 만든 가죽, 나무, 돌, 금. 비단과 대나무는 팔색조이다.
설명: 고대 중국인은 악기를 만드는 재료를 박, 흙, 가죽, 나무, 돌, 금속, 명주, 대나무의 8가지 종류로 나누었는데 이를 '팔음'이라고 합니다.
33. 납작해지고 없어졌다고 하네요. 이 네 가지 음색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말하는 목소리의 톤을 평탄함, 올라가는 소리, 가는 소리, 들어가는 소리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다고 설명합니다. 4가지 톤을 조화롭게 사용해야 사람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4. 아버지에게서 태어난 고조할아버지. 몸에서 아들이 나오고, 아들에서 손자가 나옵니다.
설명: 증조부는 증조부를 낳고, 증조부는 할아버지를 낳고, 할아버지는 아버지를 낳고, 아버지는 나를 낳고, 나는 아들을 낳고, 아들은 손자를 낳습니다.
35. 후손에서 현장까지. 아홉 종족과 사람들 사이의 관계입니다.
그의 아들과 손자들이 그를 따르고, 그 다음에는 증손자와 증손자들이 따라온다는 설명이다. 고조부부터 증손자까지를 '9족'이라 부른다. 이 '9개 지파'는 사람들의 서열과 열등함, 그리고 가문의 연속성을 상징합니다.
36. 아버지와 아들은 친절하고, 남편과 아내는 순종한다. 형은 친구이고, 동생은 존경하는 사람이다.
아버지와 아들은 상호 친절에 유의해야 하며, 부부 관계는 화목해야 하며, 형은 동생에게 친절해야 하며, 동생은 형을 존경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37. 선배와 후배, 친구와 친구의 순서. 왕은 공경하고 신하는 충성스럽다.
나이가 많은 사람은 젊은 사람과 교류할 때 우열의 순서에 주의해야 하며, 친구가 사이좋게 지낼 때는 서로를 신뢰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군주가 신하를 존경하면 신하들도 그에게 충성하게 된다.
38. 이 열 가지 의는 모든 사람이 공유하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말씀하신 대로 어기지 마세요.
앞에서 언급한 10가지 의미를 설명해보세요. 아버지의 친절, 아들의 효도, 남편의 화목, 아내의 순종, 형제와 형제, 형제의 존경, 친구의 신뢰, 친구의 의, 왕의 존경, 신하의 충성, 이것이 바로 가치입니다. 모든 사람을 위해 준수해야 할 사항을 위반해서는 안 됩니다.
39. 적을 모두 제거하면 대성공이다. Ma의 5회 투여가 끝날 때까지.
설명 : Zhan Shei, Qi Shei, Da Gong, Xiao Gong 및 Qi Ma는 고대 중국 가족의 여러 사람들이 죽을 때 입었던 다섯 가지 효복입니다.
40. 의례악 촬영, 왕실서수. 여섯 가지 고대 예술은 오늘날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절 해설, 음악, 궁술, 운전, 서예, 산수는 고대 선비들이 반드시 배워야 할 여섯 가지 기술입니다. 이 여섯 가지 기술을 동시에 익힐 수는 없습니다.
41. 사람이 따라할 수 있는 것은 서예와 배움뿐이다. 글을 읽고 유창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설명: 6대 예술 중 서예만이 여전히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한자를 알게 되면 고급 지식을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는 "Shuowen Jiezi"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42. 고대 문헌과 크고 작은 전서가 있다. Li Cao는 성공했고 엉망이 될 수 없습니다.
한문의 발전은 고대 한문, 대전서, 소전서, 관서, 필기체를 거쳐 왔다고 설명한다. 이를 명확히 이해하고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43. 널리 배우면 그 복잡성이 두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간략하게 보면 그 유래를 알 수 있습니다.
지식을 폭넓게 배우고 싶다면 쉽지 않고 시작할 방법도 없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연구를 할 수 있다면 여전히 많은 기본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44. 모든 교육은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상세한 주석, 명확한 문장 읽기.
갓 입학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는 모든 단어의 철자를 명확하게 하고, 모든 문장을 명확하게 설명하며, 학생들이 읽을 때 문장 분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45. 학자가 되려면 시작이 있어야 합니다. 초등학교 말, 네 번째 책까지.
학자로서 『사서』를 읽기 위해서는 공부 초기에 탄탄한 기초를 다지고 초등학교 지식을 철저히 익혀야 한다고 설명한다.
46. 『논어』 20조. 제자들아, 좋은 말을 기억하라.
논어를 설명하는 글은 20편이다. 공자의 유언을 두고 공자의 제자들과 제자들의 제자들이 쓴 책이다.
47. 맹자는 7장에서 멈춥니다. 도덕성과 자비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설명 : 맹자가 쓴 책 '맹자'는 7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내용은 또한 인품 함양과 인(仁)과 의(仁)와 같은 도덕적 미덕의 증진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48. 절도를 실천하는 것이 콩지이다. 평균이 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중용'이라는 책에 대해 설명해준 사람은 바로 공지였다.
49. 대학에서 가르친 사람은 Zengzi였습니다. 자기 수양은 평화와 번영으로 이어집니다.
'대학'이라는 책에 대해 설명해준 사람은 바로 '수양하고, 화목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한다'는 이념을 제시한 사람이다.
50. 중국 서적에 익숙해지고 효도에 대해 잘 이해한다. Six Classics와 마찬가지로 읽기만 가능합니다.
설명: 사서를 잘 읽고 효경의 원리를 이해한 후에야 육경과 같은 심오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51. 시와 책이 바뀌고, 예가 봄과 가을이다. 6대 고전에 주목해야 한다.
'시', '서', '이', '이', '춘추', '음악'에 대한 설명은 중국 고대 유학의 중요한 고전이자 중국의 고전이다.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52. 산이 있고 숨겨진 곳이 있다. 자세히는 Zhouyi와 세 가지 Yi가 있습니다.
'연산', '귀장', '주역'은 고대 우리나라의 세 권의 책을 통칭하여 '삼의'라 하고, '삼의'는 '과'로 대표된다는 설명이다. " 우주 만물의 순환적 변화를 책의 형태로 설명하는 책.
53. 규정과 지침이 있습니다. 책에는 맹세와 비밀이 있습니다.
'서경'의 내용 설명은 여섯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법전은 나라를 세우는 기본 원칙이고, 두 번째 문은 나라를 다스리는 계율이다. 신하들의 태도, 네 번째 칙령은 왕의 선포, 다섯 가지 맹세, 여섯 가지 명령, 왕의 명령이다.
54. 나 주공은 주례를 행한다. 여섯 가지 감각 기관을 다스리며 몸을 다스립니다.
당시 육궁의 제도와 나라의 구성을 기록한 『주이』는 주공이 썼다고 설명한다.
55. 크고 작은 옷차림, 에티켓에 유의하세요. 거룩한 말씀을 전하고 의식과 음악을 준비하십시오.
설명 대덕(大德)과 대승(大聖)은 『의례서(禮書)』를 편찬하고 주석을 달고 성인들의 업적을 전승하고 해설하여 후세들이 전대 왕조의 규정과 제도, 그와 관련된 정세를 알 수 있게 했다. 의식과 음악에.
56. 국민풍이라 불리며, 우아한 노래라고도 불린다. 4번 시는 풍자적으로 낭송해야 한다.
설명 : "국풍", "다야", "소야", "송"을 통칭하여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깊은 시로 정말 낭송할 가치가 있습니다. .
57. 시는 춘추시대에 죽어서 씌어졌다. 선과 악이 아닌 칭찬과 비난이 담겨있습니다.
설명 나중에 주나라가 쇠퇴하면서 『시경』도 무시되어 공자가 『춘추』를 지었다. 이 책에는 현실 정치와 선악에 대한 암묵적인 칭찬과 비판이 담겨 있다. 다양한 나라의 사악한 행동.
58. 세 번째 사자는 숫양이다. Zuo 가문이 있고 Guliang 가문이 있습니다.
전기의 세 가지 해석은 Yang Gao가 쓴 "Gongyang Zhuan", Zuo Qiuming이 쓴 "Zuo Zhuan", Gu Liangchi가 쓴 "Gu Liang Zhuan"으로 모두 "봄과 가을"을 해석합니다. " 책.
59. 경이 명확해져야만 읽을 수 있습니다. 필수사항을 요약하고 사건을 기록합니다.
경서와 전기의 해석을 숙지한 후 자서를 읽어보세요. 책은 복잡하기 때문에 더 중요한 책을 선택하여 읽어야 하며, 모든 것의 원인과 결과를 기억해야 합니다.
60. 다섯 아들 중에는 양쑨(Xun Yang)이 있다. Wen Zhongzi와 Lao Zhuang.
다섯 아들은 순자, 양쯔, 문중자, 노자, 장자를 뜻한다는 설명이다. 그들이 쓴 책은 Zishu라고 불렸습니다.
61. 고전을 철저히 읽고 역사를 읽으세요. 계보를 살펴보고 끝과 시작을 알아라.
설명: 고전과 공자를 숙지한 후, 역사서를 읽을 때 각 왕조와 각 세대의 혈통을 연구하고, 그들의 흥망성쇠 이유를 이해해야 배울 수 있습니다. 역사의 교훈.
62. 시농에서 황디까지. 삼황(三皇)이라는 이름을 지닌 그는 마지막 세계에 살았다.
설명 : 복희, 신농, 황제에 이르기까지 이 세 명의 고대 황제는 근면하고 백성을 잘 돌보았고 매우 위대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들을 '삼황제'라고 불렀습니다.
63. 당유유가 제2대 황제로 즉위했다. 그들은 서로에게 절하고 번영을 누리는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설명: 황제 이후에 요(堯)와 유순(紫順)이라는 두 황제가 있었는데, 요는 자신의 아들이 무가치하다고 생각하여 유능하고 덕망 있는 순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두 황제의 세상은 모두가 평화로웠다고 칭찬합니다.
64. 하에는 우가 있었고 상에는 당이 있었다. 주원무(周文吳)는 삼왕(三王)이라 불렸다.
하나라의 시조는 우, 상나라의 시조는 당, 주나라의 시조는 문왕과 무왕이라고 설명한다. 능력과 정치적 성실성을 겸비한 이 왕들을 후세에서는 삼왕이라 불렀습니다.
65. Xia Chuanzi는 전 세계에 가족이 있습니다. 400년 후에 그는 하서(夏沙)로 이사했습니다.
유씨는 아들에게 왕위를 물려주었고, 그때부터 세계는 한 가문의 소유가 됐다고 설명한다. 400여년이 지난 후 하(夏)는 당(唐)에 의해 멸망하고 통치는 끝났다.
66.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주(周)를 징벌하기 시작하였다. 800년이 가장 긴 기간이다.
설명: 주(周)나라 무왕(周王)이 군대를 일으켜 상(商)나라를 멸하고 주(周)나라를 세웠으며, 8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주(周)나라를 세웠다.
67. 주즈동과 왕강이 쓰러졌다. 전쟁에 참여하고 싶다면 여전히 로비가 필요합니다.
주평왕(周平王)이 도읍을 동쪽으로 옮긴 이후 제자들에 대한 지배력이 점점 약해졌다는 설명이다. 속국들 사이에 전쟁이 자주 발발했고, 로비스트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68. 춘추시대의 시작과 전국시대의 말기. 5개의 패권이 강해지고 7명의 영웅이 등장합니다.
설명: 동주 왕조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두 단계로 나누어진다. 춘추시대에는 제환공, 송양공, 진문공, 진목공, 초장왕을 오패(五帝)라 불렀다. 전국시대의 일곱 영웅은 제(齊), 초(楚), 연(燕), 한(han), 조(趙), 위(魏), 진(秦)이다.
69. 진씨 가문을 획득하고 합병을 시작하세요. 2대에서는 추와 한이 싸웠다.
설명: 전국시대 말, 진나라는 점점 강력해졌고, 다른 가신국들을 멸망시키고 통일된 진나라를 세웠습니다. 진나라가 2대 후하이에게 넘어가자 세상은 다시 혼란에 빠졌고, 마침내 초한과 초한의 갈등 상황이 나타났다.
70. 고주싱과 한공업이 건설됐다. Xiaoping에게 Wang Mang이 찬탈했습니다.
한나라 고조가 항우를 물리치고 한나라를 세웠다고 설명한다. 한 왕조의 왕위는 200년 이상 지속되었으나, 샤오핑 황제 통치 기간에 왕망에게 찬탈당했습니다.
71. 동한의 광우흥. 400년 만에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왕망의 권력 찬탈에 대한 설명. 나라의 이름이 바뀌고 천하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유수(劉秀)는 경시제(智帝帝)를 무너뜨리고 국호를 한(汉)으로 회복시켰습니다. 400년이 지나 한나라 헌제가 세워지자 멸망하였다.
72. 위, 촉, 오가 한나라를 두고 경쟁했다. 두 진나라까지 삼국이라 불렸다.
동한 말기에는 위(魏), 촉(朱), 오(吳)가 천하를 다투며 삼국이 패권을 다투는 상황을 형성했다고 설명한다. 그 후 위(魏)가 촉(蜀)과 오(吳)를 멸망시켰으나 사마연이 왕위를 찬탈하고 금(晉)나라를 건국하여 동진(内晉)과 서진(西晉)의 두 시대로 나뉘었다.
73. 송치지와 량첸청. 남조(南朝)의 수도는 금릉(金陵)이었다.
설명 : 금나라 왕실이 남쪽으로 이주한 후 곧 쇠퇴하고 남북 왕조 시대가 이어졌습니다. 남조(南朝)에는 송(宋), 기(齊), 양(梁), 진(陳)이 있으며, 도읍을 금릉(金陵)에 두었다.
74. 북원과 위(魏)나라가 동서로 나누어진다. Yu Wenzhou는 매우 기뻤습니다.
북조는 원나라와 위나라를 말한다. 원나라와 위나라가 나중에 동위와 서위로 나뉘었고, 서위는 우문각에게 빼앗기고 북주는 고양에게 빼앗겨 북제를 세웠다.
75. 수나라까지는 땅의 세계가 있다. 더 이상 전승되지 않으면 전통은 사라지게 됩니다.
설명 양견은 중국을 통일하고 역사상 수나라의 문제(文帝)로 알려진 수나라를 세웠다. 그의 아들인 수(隋) 양제(陽皇) 양광(楊廣)이 왕위에 오른 후 방탕하고 부도덕한 행동을 하여 수나라는 곧 망했다.
76. 봉기부대 당고조. 수나라의 혼란을 청산하고 나라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당나라의 황제 이연이 수나라에 반기를 들고 마침내 수나라는 여러 반수 반란군을 물리치고 세계를 정복하고 당나라를 세웠다고 설명한다. .
77. 20개의 전기, 300년. 양(梁)이 멸망하자 나라가 바뀌었다.
당나라는 거의 300년 동안 통치했으며 20명의 황제를 두었다고 설명합니다. 당나라 조헌제가 주전중에게 찬탈당하자 양나라가 세워지고 당나라는 멸망했다. 남북조의 양(梁)나라와 구별하기 위해 역사적으로는 후량(後梁)이라 불렀다.
78. 양, 당, 진, 한, 주 왕조. 오왕조라고 불리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역사상 오대(五代)라 불리는 후량(後梁), 후당(後唐), 후진(後晉), 후한(後한), 후오(後吳) 왕조의 교체 시기를 설명한다.
79. 송연은 주선(周禪)을 받아들였다. 남북이 뒤섞인 18개의 전설.
조광음이 후주 왕위를 계승하고 송나라를 세웠다는 설명. 전설에 따르면, 송나라에 18명의 황제가 있은 후, 북쪽의 소수민족이 남쪽으로 침략하여 남북이 전쟁을 벌였습니다.
80. 요와 금은 모두 황제로 선포되었습니다. 원나라는 금나라를 멸망시키고 송나라를 멸망시켰다.
설명: 북쪽의 요, 금, 몽골족은 모두 나라를 세우고 스스로를 황제라고 불렀습니다. 마침내 몽골족은 진송을 멸망시키고 원나라를 세웠으며 중국을 다시 통일했습니다.
81. 지도는 넓고 시대를 앞서갑니다. 90년 만에 나라는 망했다.
설명 원장의 영토는 매우 광대했고 그가 다스린 영토는 이전 왕조를 모두 능가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농민 봉기에 의해 전복될 때까지 불과 90년 동안만 지속되었습니다.
82. 태조가 번영하고 나라가 명나라가 되었다. 그의 이름은 홍우(Hongwu)이고 수도는 진링(Jinling)이었다.
설명: 원나라 말에 명태조 주원장이 모반을 하여 마침내 원나라의 통치를 무너뜨리고 나라를 통일하고 명나라를 세웠는데, 그 자신이 홍무라는 이름의 황제가 되었다. , 진링(Jinling)에 수도를 세웠습니다.
83. 조상이 된 후 연경으로 이주했다. 16세기에 그는 충진에 이르렀다.
명성조가 왕위에 오른 후 수도를 금릉에서 북쪽의 연경으로 옮겼다고 설명한다. 명나라는 숭진제까지 16명의 황제를 세웠고, 명나라는 멸망했다.
84. 콴 은우치, 코루린. 리가 터져 유물이 불에 탔습니다.
명나라 말기에는 환관들이 권력을 잡고 세상은 혼란에 빠졌다. 장왕 이자가 이끄는 반란군이 차례로 무너졌다. 베이징을 거쳐 총진 황제를 강제로 자살하게 만들었고, 마침내 명나라가 멸망했습니다.
85. 청나라의 조상 잉징밍. 모든 방향을 진정시키고 Dading을 물리칩니다.
청군이 세관에 들어간 뒤, 청나라의 시조인 순치제가 베이징에서 즉위해 각지의 혼란을 진정시키고 백성들이 다시 안정된 삶을 살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한다. .
86. 강용에서 치안과 자칭까지. 국민은 안전하고 번영하며 통치 성과는 칭찬받습니다.
설명: 순치제 이후에는 강희(康熙), 옹정(永章), 건륭(乾隆), 가경(嘉清)이라는 4명의 황제가 있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세계가 평화로웠고, 사람들의 생활이 비교적 안정되었으며, 나라가 비교적 강했습니다.
87. 도현에서는 혼란이 일어났다. 영국과 프랑스의 시작은 모든 경멸을 어지럽혔습니다.
청나라 도광년, 함풍년에 혼란이 일어나고, 영국군이 아편전쟁을 도발했다고 설명한다. 영국과 프랑스는 각각 야로우 사건과 프랑스 신부 살해를 이유로 연합을 결성해 베이징을 직접 공격했다.
88. 통광 이후 현통은 약했다. 구제(九帝)가 만주청에 의해 사망했다고 전해진다.
동치제와 광서제 이후 청나라는 황폐한 상태에 있었지만, 제9대 현통제에 이르러 1911년 쑨원이 이끄는 혁명으로 무너졌다고 설명한다.
89. 혁명이 일어나고 왕정이 폐지됩니다. 헌법을 제정하고 중화민국을 건립한다.
1911년 쑨원이 이끄는 혁명을 설명하며, 쑨원과 함께 청 정부의 통치를 무너뜨리고 제국 체제를 폐지하고 헌법을 제정하며 중화민국 정부를 수립했다. -센이 임시대통령을 맡는다.
90. 고대와 현대의 역사가 모두 여기에 있습니다. 혼돈을 통제하고 상승과 하락을 알아야 할 때입니다.
설명 이상은 삼국오제부터 중화민국 건국까지의 고대와 현대사를 기술한 것으로, 역사 연구를 통해 다양한 왕조와 세대의 흥망을 이해할 수 있다. , 그리고 많은 유용한 것들을 이해합니다.
91. 역사는 복잡해도 읽을 때가 있다. 사료 1, 한서 2.
중국과 역사서에 대한 설명이 많고 복잡하기는 하지만 '사기'를 먼저 읽고 '한서'를 읽는 순서대로 읽어야 한다.
92. 후한시대 3장이자 국사기 4장. 동시에 고전을 증명하고 Tongjian을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설명 : 세 번째 독서는 '후한서', 네 번째 독서는 '삼국지 기록'으로 읽으면서 고전과 '자지 통감'도 참고해야한다. 혼돈의 지배의 흥망성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93. 역사를 읽는 사람은 실제 기록을 살펴보아야 한다. 과거와 현재를 이해하는 것은 자신의 눈으로 보는 것과 같습니다.
설명: 역사를 읽는 사람들은 더 나아가 과거와 현재의 사건들의 원인과 결과를 마치 자신의 눈으로 본 것처럼 이해하기 위해 역사적 자료를 읽어야 한다.
94. 입으로 낭독하되 마음으로만 낭송하세요. 아침은 여기, 저녁은 여기.
공부하고 공부할 때 인내심을 갖고 읽으면서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아침저녁으로 공부에 집중해야만 진정으로 잘 배울 수 있습니다.
95. Xi Zhongni는 Xiang Lu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고대의 현인들은 학문에 부지런하였다.
설명 옛날 공자(孔子)는 학식이 매우 뛰어난 사람이었다. 당시 노나라(魯國)에 항로(楊魯)라는 신동이 있었는데, 공자께서 그에게 배운 적이 있다. 공자 같은 대성인도 우리 보통 사람들은 물론이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까?
96. Zhao Zhongling은 Lu Lun을 읽었습니다. 그는 공식적이고 지식이 풍부하며 부지런합니다.
송나라의 조중령(趙忠陵)-조보(趙寶)는 이미 중서령(忠書靈)의 경지에 이르렀다고 설명한다. 고위 관료.
97. 부들을 짜고 대나무를 자르는 일. 그는 책도 없고 격려하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서한시대 육원서가 부들풀에 글을 베껴 읽었다는 설명이다. 홍공순은 대나무에 춘추시대를 조각하였다. 둘 다 가난해서 책을 살 형편이 못 되지만, 그래도 열심히 공부합니다.
98. 머리는 캔틸레버형이고 가시는 원추형이다. 그는 가르치지 않고 스스로 열심히 일합니다.
설명 : 진나라 손경은 공부할 때 졸지 않으려고 머리를 지붕 들보에 묶었습니다. 전국시대 소진은 공부를 하다가 피곤할 때마다 송곳으로 허벅지를 찌르며 남의 감독을 받지 않고 의식적으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99. 가방 속의 반딧불처럼, 눈이 반사되는 것처럼. 그의 가족은 가난했지만 그는 공부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진나라 사람인 처인(起宁)이 독서등으로 거즈주머니에 반딧불이를 넣어 두었다고 설명한다. 선강은 눈에 비친 모습을 이용하여 책을 읽었다. 두 사람 모두 가난한 집안 출신이었지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갈 수 있었다.
100. 마치 코너에 매달린 것처럼 마이너스 급여를 받는 것과 같습니다. 몸은 피곤해도 여전히 씁쓸합니다.
한나라의 주미진은 장작을 패며 살았고, 매일 장작을 나르며 책을 읽었다고 설명한다. 수나라 때 리미는 소떼를 몰고 뿔에 책을 걸어 시간이 있을 때 읽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끈기있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101. 소라오취안, 스물일곱. 화를 내고 책을 읽기 시작하십시오.
설명: 노전(老泉)이라는 별명을 가진 당송팔대대사 중 한 명인 소쉰(Su Xun)은 어렸을 때 공부를 하기 싫어서 스물일곱 살이 되었을 때부터 만들기 시작했다. 열심히 공부하겠다는 마음을 품고 나중에 대학의 학자가 되었습니다.
102. 나이가 많아도 후회하기엔 너무 늦다. 청년인 당신은 일찍부터 그것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설명: 소라오취안이 나이가 들어서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는 것처럼, 우리도 젊을 때 좋은 시간을 잘 활용해서 앞으로 후회하지 않도록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103. 루오리앙 하오(82세). 대법정으로, 케도스.
설명: 송나라 때 82세의 나이로 시험에 1등한 양호가 있었는데, 그는 금궁에서 황제의 질문에 유창하게 대답했고, 시험은 그보다 열등했습니다.
104. 한번 하고 나면 다들 다르게 부르죠. 젊은이인 당신은 결심해야 합니다.
양하오가 이 노년에도 여전히 성공할 수 있다는 설명은 모두를 놀라게 할 수밖에 없으며, 그의 근면함과 지치지 않는 노력에 감탄하게 된다. 그리고 젊을 때 결심해야 하고, 열심히 공부하면 밝은 미래가 있을 것입니다.
105. 잉(Ying)은 8살이고 시를 읊을 수 있습니다. 비는 7살이고 체스를 둘 수 있어요.
설명: 북제나라에 조영(朱永)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8세에 시를 짓고 나중에 비서, 감독, 작가가 되었다. 또 당나라에 7세 때 장기를 치는 시를 지을 수 있었던 이밀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106. 그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깨달음을 얻고 칭찬을 받습니다. 어릴 때부터 배우면 따라야 합니다.
두 사람의 지능과 지능은 당시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되고 놀랐다고 설명합니다. 이제 우리는 공부의 시작 단계이므로 그들의 모범을 따라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107. 차이원지는 피아노를 칠 수 있어요. Xie Daoyun은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뛰어난 능력을 갖춘 여성이 많았다고 설명한다. 예를 들어, 동한 말기의 채원기는 좋은 음악과 나쁜 음악을 구별할 수 있었고, 금나라의 재능 있는 소녀 사도윤은 입으로 시를 지을 수 있었습니다.
108. 그 여자는 똑똑해요. 남자들이여, 조심하세요.
설명: 이런 두 소녀의 경우 한 명은 음악을 이해하고 다른 한 명은 시를 작곡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남자로서 항상 경계하고 풍요로워야 합니다.
109. 당나라 유연의 나이는 겨우 7세였다. 신동을 키우고 올바른 문자를 쓰십시오.
당나라 현종(唐宗)이 설법을 하고 있을 때, 겨우 7살밖에 안 된 유연(劉燈)이라는 아이가 신동으로 승진해 교정관이 됐다.
110. 비록 나이는 어리지만 이미 공무원이다.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이것도 마찬가지이다.
유연은 비록 어리긴 하지만 이미 관직을 맡았고, 부지런하고 성실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국가에서 부여한 중요한 책임을 짊어졌다고 설명한다. 학구적인 그는 미래 세대에 Liu Yan만큼 유명해질 수 있습니다.
111. 개는 밤에 감시하고 닭은 아침에 감시합니다. 배우지 않으면 나쁜 사람이 된다.
밤에는 개들이 사람을 위해 문을 지키고, 닭은 매일 아침 깨어난다고 설명하세요. 만약 사람이 열심히 공부하지 못하고 멍하니 살 수 있다면, 무슨 자격으로 인간이라고 부를 수 있겠습니까?
112. 누에는 실크를 뽑고 벌은 꿀을 만듭니다.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사물보다 열등합니다.
누에는 우리가 옷을 만들 수 있도록 명주실을 잣고, 벌은 사람들이 먹을 꿀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인간이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배우고 사용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그들은 정말 작은 동물보다 열등합니다.
113. 젊어서 배우고 강해지면 행동하라. 위에서는 왕에게, 아래에서는 백성에게.
우리는 어렸을 때 열심히 공부하고, 성장해서 배운 것을 국가에 봉사하고 국민에게 이롭게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풍요롭게 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114. 당신의 평판을 알리고 부모님께 보여주세요. 빛은 앞에 있고 풍요는 뒤에 있습니다.
국민에게 정당한 공헌을 하면 국민으로부터 칭찬을 받고, 부모도 공경을 받게 되어 조상들에게 영광이 되고 후대에 좋은 유산을 물려준다고 설명한다 . 예.
115. 아들을 남기면 금이 이긴다. 나는 아들에게 유일한 성구를 가르칩니다.
어떤 사람들은 금은금을 후손들에게 물려준다고 설명하지만 나는 그렇지 않다. 독서와 공부를 잘하고, 자라서 변화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되기를 바랄 뿐이다. 위로.
116. 부지런함은 성과를 거두지만 놀이는 쓸모가 없습니다. 조심해서 최선을 다해보세요.
설명은 여러 가지 진실을 반복해서 말했지만, 아이들에게 부지런하고 의욕이 넘치는 사람은 풍년을 누리고, 재미만 생각하고 즐거운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은 반드시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을 뿐입니다.
추가 정보
작품의 영향
'삼자경'은 중국 전통 아동 계몽서로 매우 잘 알려져 있다. 고대 어린이들은 삼자경을 낭송함으로써 읽고 이해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삼자고전』은 대중적이고 널리 유통되는 영원한 철학을 간결하고 통속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표현하고 있으며, 유행어를 사용하여 고전, 역사 등 다양한 범주의 지식을 결합하고 있다. 글 전체에 낙천적인 내용이 가득하다.
'삼자 고전'이 등장하기 전에는 초등학교 독서 자료가 한 문장당 4자였지만 '삼자 고전'이 등장했다. 읽기 쉽고 즐겁게 만드는 세 글자의 형태로 동요의 특성에 더욱 부합하며, 조자오난싱은 "문장이 짧고 읽기 쉬워 특히 깨달음에 편리하다"고 분명히 말했습니다. , 그래서 초등교육에 관한 첫 번째 책이다. 『삼자경』은 고대에는 『소강전』이라 불렸으며, 흩어져 있는 지식을 연결하고 독서를 통해 축적된 백과사전적 지식을 명확한 지식체계로 통합할 수 있다.
'삼자경', '백씨성', '천자경'은 중국 3대 계몽서로도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