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설의 주제를 천명하다.

소설의 주제를 천명하다.

계계' 는 왕증기의 대표작 중 하나로 2008 년 한하 출판사에서 출판되었다. 간단하고 건강한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시화 소설이다. 세속적인 불교 이야기를 통해 일반인 생활의 즐거움을 묘사하고 소박한 민간 일상생활에 대한 긍정과 찬양을 표현하며 규율에 대한 부정과 비판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 계명의 주제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소설의 주제를 천명하다.

수계' 는 세속화된 불교 이야기를 통해 일반인 생활의 즐거움을 묘사하고 소박한 민간 일상생활에 대한 긍정과 찬양을 표현하며 규율에 대한 부정과 비판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소설은 농가 자제 추자 출가의 사랑 이야기와 그의 몽롱한 사랑 이야기, 그리고 보리사에서 스님의 일상생활을 묘사함으로써 이 주제를 표현했다. 소설 속 사람, 스님의 눈을 포함해 스님과 농사, 장사, 일처럼 직업일 뿐, 스님은 변태 사건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보리암 () 의 스님, 일반인과 마찬가지로 아내와 자식을 낳고, 도박으로 고기를 먹고, 캐주얼한 생활을 하고 있다. 불교를 대하는 것은 단지 생계 수단일 뿐이다. 자명은 어린 스님으로서 매우 자유로워 항상 그녀의 이웃인 소영의 집으로 뛰어갔다. 두 사람 모두 단순하고 귀엽고 낙관적이고 명랑하다. 나이가 들면서 몽롱한 사랑이 같은 노동 속에서 싹트게 되었다. 특히 소영은 성격이 활발하고, 온종일 까치처럼 재잘거리고, 대담하게 사랑을 추구하며, 명자에게 앞으로 방장이 되지 말라고 요구했다. 나는 너의 아내가 될 것이다. 작자가 어린 스님명자와 영자의 순결하고 열렬한 사랑에 대해 섬세하고 시적인 묘사를 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찬양을 하고 불자와 어린 아들 같은 일반인의 감정과 욕망을 충분히 긍정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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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 의 예술적 스타일에서 뿌리 찾기 소설의 창조

-응? "? 이 시기에 지역과 풍습의 특징이 모호하고 희미해지는 경향이 있다. 주류 문학 관념은 역사 운동이 인간의 행동과 감정의 기본 구성과 결정 요인이며 계급적 지위와 정치의식이라는 것이다. 다른 모든 것은 중요하지 않다. 1980 년대에는 특정 지역의 민풍민속과 사람들의 일상생활이 예술미가 번식하는 비옥한 토양으로 개인의 운명과 사회와 민족 역사의 깊은 표현을 하나로 융합할 수 있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 뿌리 찾기 소설 창작사조의 출현은 신시기 문학 주제의 변화와 심화로, 대변화 시기 중화민족이 현대 세계 문화의 맥락에서 스스로 반성하고 자기 확증하는 역사적 요구의 산물이다. 이 글은 왕증기 단편 소설' 명령' 의 사상 내용과 예술 풍격을 결합하여 뿌리 찾기 소설 창작에 대한 나의 인식과 이해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첫째, 뿌리 찾기 소설의 창작은 대부분 자신의 고향이나 자신이 잘 아는 한 분야에 대한 묘사에 의지하여 자신의 세계를 창조하는 것이다.

왕증기의' 수계' 는 그의 고향인 소북 하리의 풍토 인정에서 취재한 것이다. 고우수향에 대해 작가는 분명히 그녀의 열정을 쏟아부어 가장 친절한 추억과 가장 깊은 이해로 모든 것을 묘사했다. 그곳의 풍경이 가장 자연스럽고 친절하다. 그곳의 절과 농가가 가장 한가하고 따뜻하다. 그곳의 사람들은 항상 가장 충실하고 시적인 일을 하고 있다. 스님조차도 사람이다. 그 중에서도 제로장군은' 화염방사기' 와' 계율' 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통해 호기심과 눈과 귀가 새로워진 느낌을 주는데, 이들은 소설 전체를 풍요롭고 흥미롭게 한다. 작가가 우리에게 보여준 것은 생생한 인물이다. 그들은 싸우지도 않고, 명성과 이익을 추구하려는 욕망도 없고, 자질구레하고 시옥도 없고, 그들이 바로 그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 Zengqi 뿐만 아니라, 이 파벌의 작가들은 모두 개방적인 의식으로 자신의 한 쪽의 수토 건설과 한 세계의 창조에 힘쓰고 있다. 그들은 어디에서 민족 문화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덮고 침투합니까? 우표 크기의 장소? 。 우리 민족의 한 지리 인문 분야에 대한 탐구를 통해 전체 민족을 고려하고 고문한다. 민족의 역사, 현실, 미래는 모두 그들의 특별한 풍습, 독특한 이익에 의해 농축되고, 작가 자신의 걱정과 사고를 기탁하고 있다.

둘째, 심미의식에서 뿌리 찾기 작가의 민족예술정신에 대한 인정과 전통 심미경험에 대한 중시는 우리 민족의 심미의식을 부활시켜 신시기 문학에 우리 민족 특유의 심미매력과 감정을 주입했다.

왕증기 선생은 풍속이 한 민족의 집단 창작의 서정시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는' 반지' 에서 상큼하고 단아한 필치로 우리에게 아름답고 시적인 물정을 보여주었다. 잊혀진 세상은 갈대의 향기를 가볍게 받치고, 그윽한 사찰에서 어린 스님 추자의 그림자, 수향농부 소영이 키운 자발적인 순수함, 사람을 기꺼이' 출세' 환상에 빠지게 할 만큼 아름다운 첫사랑 이야기. 작가는 스님의 삶을 썼지만, 흥미롭게도 신비로운 분위기도 없고, 외롭고 독실한 신앙도 없고, 정교하고 위선적인 계율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기서 불문 제자와 세속적 홍진 사이에는 넘을 수 없는 격차가 없지만, 인간의 재미와 생기로 가득 차 있다. 작가의 사실적인 필체는 그가 쓴 대상에 어떠한 성결한 색채도 더하고 싶지 않다. 그가 정성껏 묘사한 것은 진정으로 그의 심금을 울리는 실생활이다. 원래 구사회의 강남 수향에서 중이 된 것은 생계를 꾸려 나가기 위해서였다. 밥 배달하는 사람? 장소. 이런 특정 시대적 맥락에서, 작가의 자의적인 필치가 하느님의 냉막 숙연한 아름다움을 벗기고 독자들에게 개인적이고 따뜻한 재미의 세계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왕 Zengqi 의 소설 구조는 시작 끝, 줄거리 우여곡절, 이야기성이 강한 특징이 없지만 가득 차 있습니까? 뼈 속의 중국 정신? 중국의 유구한 미학 전통의 잠재적 힘을 구현하였다. 왕증기는 사람을 현혹시키는 고수이다. 자희태후' 에서 그는 당황하지 않고 고치에서 실을 토해 독자가 그 먼 이야기에 적응하게 했다. 적절한 배경 속에서 귀여운 남녀 주인공이 그들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어쩌면 우리는 세속 윤리의 배신에 놀라야 할지도 모르지만, 저자의 본의는 우리를 윤리도덕으로 인한 오해를 뛰어넘어 모든 종류의 먼지를 걸러내는 순수한 생활방식을 보여 줄 공간을 가정하는 것이다. 현실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소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사람들에게 우리가 이런 아름다운 능력을 보호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런 표현은 문자를 통해 간단한 이야기 전체를 표현하고, 생략하고, 모든 장식을 제거하고, 나머지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려는 의도이다.

게다가, 그의 언어 예술도 이런 통일된 감정 색채, 자연, 소박함, 독특함, 맑은 광채에서 비롯된다. 그는 경구 한 마디를 쓰지 않고, 약간의 억지를 쓰지 않고, 어떤 것은 평평하고 가식적이지 않은 펜일 뿐, 진지한 감정을 써낸다. 작가의 펜이 가는 곳마다 모두 냉정하고 객관적이며 함축적이다. (쳉 peide: 내 마음 속에 왕 Zengqi 의 단편 소설을 읽고, "상하이 문학" 제 2 호 1982) 왕 Zengqi 의 소설 창조에 대한 전통 문화의 영향? 모국어? "새로운 시대의 영향은 무엇입니까? 그중 왕증기 소설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그의 언어 사고와 운영 방식이다. 모국어? 경향: 언어 구조는 자유롭고 유연하며, 필묵을 절약하고, 과장을 제한하고, 사물로 모양을 만들고, 좌절을 억누르며, 생명력, 영성, 시가 풍부해 확연히 다른 모습을 드러낸다. 유럽화? 유색, 절정? 모국어? 특색 있는 언어 스타일.

셋째, 뿌리 찾기 소설의 사상 주제에서 인간성의 진선미를 재검토하고 노래를 불렀다.

사랑에 대한 인간의 추구는 타고난 것이며, 어떤 환경의 제약으로 인해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반대로, 이런 인간성은 약간의 진실에 감동을 받으면 장렬하게 깨어날 것이다. 감옥에 갇히지 않은 일반인이든 담담한 스님이든 물질 생활에 대한 가장 원시적인 필요와 정신생활에 대한 열망이 있다. 바로 사람들이 사랑과 사랑의 아름다움을 체득해야 자신과 다른 사람의 세계를 찬란하고 다채롭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반대로, 사람에 대한 원한만 있다면, 그의 세상은 어두워질 것이다.

계계' 중 이사부님 임해공은 그의 정부를 데리고 사당에서 피서를 하고 있다. 셋째, 인도 스님은 그의 비행 묘기 때문에 한두 명 이상의 연인을 사귀었다. 노련한 방장조차도 자수방장에 19 세의 작은 아내를 숨겼다. 이런 해방, 조화, 부드러운 환경에서 소영과 명해 사이의 사랑의 탄생은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다. 17 세, 아름다운 나이, 삶과 사랑에 대한 인식과 동경이 있는 나이. 어쩐지, 한 소녀의 작은 발자국을 봐야 나는 혼란스러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소녀, 어린 소녀, 어린 소녀, 어린 소녀, 어린 소녀, 어린 소녀) 그러나 그의 타고난 수줍음이 그로 하여금 감히 고백하지 못하게 했다. 이런 흐릿한 사랑은 어쩔 수 없이 그의 마음속에서 성숙을 키워야 했고, 그의 마음은 여전히 순수하고 아름다웠다. 그는 항상 수동적으로 첫사랑의 도래를 기다리고 받아들이지만 소영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굳게 믿는다. 그래서, 사랑의 폭풍이 몰아칠 때까지 기다리던 중, 그는 자신의 속마음을 큰 소리로 말했다. 비록 소영이 부추긴 것이었지만, 이번에는 그의 용기가 그의 나약함을 이겨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부활된 인간성은 그로 하여금 행복을 자신의 손에 꼭 쥐게 했다. 이에 비해 소영은 더 직설적이고 대담하다. 그녀는 거리낌 없이 자신의 마음을 표출했지만, 그녀는 결코 경솔하지 않았다. 그녀는 명해의 마음을 확정한 후에야 몸을 위임했다. 그녀는 솔직하지만 진실하다. 그녀는 대담하지만 신중하다. 그녀는 자신의 귀여움과 손재주가 반드시 명해를 감동시킬 것이라고 확신했다. 그녀는 자신이 이미 그 아름답고 온순한 남자를 짝사랑했다는 것을 알고, 그 사랑을 표현하고 석방했다. 바로 이런 주동적인 소통과 부름으로 그녀와 명해가 함께 오게 했다. 때때로 사람의 마음은 그 순간에 만난다. 그 순간을 놓치면 두 사람의 손이 영원히 함께 있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총명한 소영은 자신의 용기로 자신의 진정한 사랑을 얻었다. 그녀의 몸에 담긴 진실되고 순수한 인간성의 선량함은 그녀를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고 아름다운 행복으로 만들었다.

인간성 속에는 가장 원시적인 욕망과 요구가 있지만, 동시에 가장 간단한 지불과 지불도 있다. 왜 보이지 않는 것, 즉 이른바 윤리로 구속해야 하는가? 인간관계와 인간의 존재에서 아무도 자유롭게 참여하지 않는다면, 자유의 물질세계는 이 정신세계의 공허함을 메울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사람의 얼굴은 영원히 가면이다. 다음의 진실한 표정을 볼 수 없다. 사람의 생명은 새장 속의 야수와 같다. 그에게 가장 신선하고 가장 아름다운 고기를 주어도 자유가 주는 최고의 행복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아마도 세상에는 속박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을 수 있지만, 인간성은 영원히 속박될 수 없다. 그것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영혼의 귀착점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것은 그것의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며, 천신만고의 끊임없는 추구와 목표를 거쳤다. 때로는 감정이 이성을 이길 때가 있다. 아마도 지금이 바로 인간성이 깨어날 때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인간의 첫 선량함과 용감함이 진정으로 건강한 인간성이고, 이런 인간성 아래 추구하는 것이 아름다운 추구이다. 이런 인간성의 승리는 정의의 승리이다.

인간성의 선은 세상의 생명의 본질이다. 인간성의 선은 사회 영혼의 기둥이다. 그것은 부흥의 인간성을 선전하고 인간성의 부흥을 이끌어가는 것이 바로 자희의 위대함이다.

위에서 약간 어수선한 논술을 통해 우리는 뿌리 찾기 소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뭘 찾으세요? 민족 문화의 뿌리입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뿌리 찾기 작가는 민족 사명의 책임감을 느끼고 민족 문화를 포기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현대사회의 현대과학 발전을 바탕으로 국력을 재검토하고, 국민심리상태를 조정하고, 국민생활의 핵심을 발굴하는 것이 창작의 본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