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 활동 총괄 서술을 발양하다.
전통 문화 활동 총괄 서술을 발양하다.
전통문화활동총결산 (1) 을 발양하는 이번 한 달 겨울 방학 동안 저는 XX 문화관 제 42 기 전통문화학습에 참가했습니다. 강의의 주제는' 즐거운 생활' 이었습니다. 이것은 폐쇄적인 연구이다. 나는 국학 고전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어떻게 실천에 옮기는 법을 배웠다는 것이다. 이 짧은 학습 시간 동안 나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여기서 제 감정을 여러분과 나누겠습니다.
오후에 센터에 도착했을 때, XXX 문화관은 xx 시 xx 구의 비교적 편향된 곳에 있었다. 나중에야 알게 된 것은 천하의 사랑 인사들에게 모금을 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간단하지만, 그의 더 깊은 의미를 깨닫게 해주었다.
문화관에 처음 도착했을 때, 나는 한 가지를 생각했다. 사람들은 만날 때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처음에 나는 왜 그런지 모르겠다. 센터의 선생님은 첫 수업부터 여러분께 답을 드렸습니다. 겸손을 배우는 가장 실제적인 방법은 고개를 숙이고 신분을 내려놓는 것이다. 이것이 허리를 굽혀 절하는 목적이다. 이런 습관을 기르면 사람은 자연히 겸손을 배우게 된다. 영원히 불만으로 가득 찬 컵처럼 더 많은 것을 주입받을 수 있다. 고개를 숙이고 겸손을 배우는 것이 오늘 오후 나의 가장 큰 수확이다.
다음날 아침 일찍 우리는 일어났다. 날이 밝기 전에 우리는 선생님의 지도하에 에어로빅 한 세트를 배웠다. 그런 다음 교실에 들어와 공자에게 경례하기 위해 조독했다. 아침 독서의 내용은 국학 고전인' 제수규'' 효경' 이다. 나는 100 개의 강단에서' 제수 규칙' 의 해석을 보았다. 내용이 매우 명확하다. 나는 이것이 배우기 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 결과 나는 깜짝 놀랐다. 수업은 그야말로 출서이다! 글귀를 물어뜯는 것은 우리의 이번 학습의 목적이 아니기 때문이다. 강의 내용은 건강, 교육, 경제, 조화, 예의의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첫날 아침의 학습 내용은 건강이었다.
기조 연설자는 중국 한의연구원 펑신 박사이다. 그는 식사와 흔한 질병의 관계를 소개한 것이 아니다. 오행학설과 중국 전통문화의 대응 관계를 제시하고 관련 사실의 근거를 제시했다. 그는 인, 의, 의식, 지혜, 편지와 금목의 불, 물, 흙, 인체 기관의 대응을 제안했다. 문화와 건강 이론을 제시하다. 게다가, 그는 사실논거로 우리에게 채식과 건강의 관계를 알려주었다. 여기서 그가 주창한 건강한 음식과 녹색 음식은 현대 축산업과 현대 저탄소 생활의 요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
문화관 시절에는 세 끼 식사가 모두 채식이었다. 이번 강의 이후 아무도 불평하지 않았다. 결국 많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견지할 것을 요구했다. 채식을 한 달 동안 꾸준히 하면 종 18 나무에 해당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육식자를 부양하는 데 필요한 토지 면적은 채식주의자의 12 배이다. 인구 폭발의 오늘, 이것은 확실히 생각을 자극하는 사실이다. 광고에 자주 나오는 광고 문구처럼: 환경 보호는 나부터 시작한다. 펑신 박사가 말했듯이, 환경 보호는 채식부터 시작해야 한다.
파티의 주제는 "풍속을 바꾸고 음악을 잘하지 못한다" 는 것이다.
사람들은 하나의 언어도 공감한다. 바로 음악이다. 악보를 보았을 때, 나는 안에 있는 노래가 나에게 낯설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그러나 선생님이 수업하실 때, 나는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문제는 그 가창력에 있는 것이 아니다. 강사는 탕지에서 왔다. 그녀가' 어머니' 라는 노래를 부를 때, 나는 내가 너무 감정적이어서 눈물이 눈시울을 적시는 줄 알았다. 고개를 들어 보니 주위 사람들이 다 똑같다. 다음 몇 밤 동안, 우리는 효도에 관한 몇 가지 이야기를 받아들였다.
나는 아버지 식물인 아들을 22 년 동안 돌보고 부모님의 30 년 사진전을 카메라로 녹화했다. "효경" 에는 "부효는 결혼하면 군자는 결국 사람이 된다" 는 말이 있다. 여기서 나는 네가 어느 시대에 있든 효는 도덕의 근본이라는 것을 깊이 느꼈다. 이것은 직립보행의 기초이다. 그리고 저는 이 방면에서 정말 부족합니다.
의식, 천지의 순서.
백성을 예치하는 데 서툴다. 이로부터 예의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지금 많은 예절 학원들이 있어 점차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러나 옛말이 있다: 덕은 안에서 휘두르고, 예의는 밖에서 배웅한다. 각종 예의를 배우고 운용할 때, 더 많은' 덕' 방면에 주의해야 한다. 이월 선생님은 강단에서 그녀가 어떻게 기업 관리자로부터 강사가 되었는지 우리에게 이야기했다. 우리에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제는 돈이 아니라 도덕에 달려 있다고 말해라. (존 F. 케네디, 돈명언) 오늘날 사회에 있어서 이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이다. 예의는 도덕의 외적 표현으로 점점 더 중시되어야 한다. 내가 이전에 학생회에서 일하고 아시안게임 자원봉사자로 일했던 날을 떠올렸을 때, 예의는 우리 사회생활에서 확실히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운데 흰 벽은 바로 이 말을 사용한다. 스승을 배우는 것이다. 센터에 처음 들어갔을 때, 학생들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선생님' 이라고 부르는 것을 발견했다. 수업이 끝난 후에야 나는' 선생님' 만 말하는 것이 상호 존중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더 중요한 것은, 이것은 일종의 책임과 채찍질의 힘이다. 여기에 온 것은 단순한 교육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모범을 세우는 것이다.
사람마다 이런 정신이 있고, 환경 전체가 다르다. 이 강의의 대부분의 학생은 대학생이다. 처음 왔을 때 허리를 굽혀 절하고 채식하고 남은 밥을 먹고 일찍 일어나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다. 하지만 며칠 동안의 강의 끝에 누구나 할 수 있다. 규칙과 틀의 제약이 없어, 조용히, 모두들 스스로 바꿨다. 학교에서의 생활을 생각하다. 어쩔 수 없이 중국의 전통문화가 이렇게 큰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감개해야 한다. 작은 교실, 큰 사회, 만약 모든 사람이 이러면 사회가 화목하지 않겠는가? 영국의 저명한 역사학자 톰 은비는 2 1 세기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맹과 대승 불교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고 제안했다.
그러나 현대 중국에서는 전통문화와 교육에 약간의 결함이 있다. 국학 교육은 각 방면의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중국과 한국이 모두 공존도를 존중하는 것을 보고 오늘 중국 남부에서 기원한 문화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하고 있다. 일본인으로서 반성해야 하는가? 이 수십 년 동안 우리의 정신세계는 무엇을 잃었습니까?
지난 수십 년 동안 우리는 변증적으로 문제와 사물을 연구하고 바라보았지만, 전통문화를 완전히 버리지 않았다. 에센스가 전해진다. 문제는 어떻게 변증적으로 계승하고 발양하느냐 하는 것이다. 나는 문화의 전파가 단지 구두상의' 이야기' 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솔선수범' 은 교사가 해야 할 일이 아니다. 학생들은 인지과정에서' 솔선수범' 을 배우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도 영향을 받는다. 이것이 교육입니다.
경제와 전통문화의 관계는 사회경제 활동 중의 불량 현상으로 시작된다. 탐욕, 사기, 오만, 부정직은 각각 불친절, 불공정, 무례함, 불신에 해당한다. 자비, 정의, 의식, 지혜, 편지를 해낸다면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여 길을 찾는다.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도, 그것은 반드시 고지식한 것은 아니다. 중산대학의 종 교수는 자신의 체험으로 이 점을 증명했다. 초연이 없는 전쟁터에서 우뚝 서려면 전통문화의 지지가 필요하다. 이런 지지는 내면에서 나온다.
중심의 생활이 충실하고 감동적이다. 나는 자신의 과거를 고백하는 법을 배웠고, 다른 사람의 관심과 도움에 감사하는 법을 배웠다. 나는 미래에는 배우고, 삶을 배우고, 감사하는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울 것이라고 믿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중국인으로서 우리 조상은 우리에게 찬란한 문화를 남겼고, 나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그 중의 양분을 흡수하여 합격한 중화자녀가 될 것이다.
전통문화활동총결산 (2) 이번 겨울방학은' 무형문화유산 보호, 중국 전통문화 선양' 사회실천활동을 펼쳤다. 행사에서는' 점대면' 방식으로 XXX 지역 무형문화유산의 역사, 전승, 보호 현황을 심도 있게 연구하고 이해하였다. 전형적인 프로젝트를 선택해 대학생 등 집단에서 무형문화유산 보호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것이다.
무형문화유산은 물질문화유산과 마찬가지로 우리 중화민족의 보물이다. 물질문화유산에 비해 무형문화유산의 특수성은 그것이 진정한 물질실체가 아니며 고정적인 형태로 보존될 수 있다는 점이다. 그것은 인간의 의식 속에만 존재할 수 있고, 그 전승 전달체는 인간일 뿐,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 전승의 난이도를 증가시킨다.
현대 문명의 영향으로 무형문화유산의 보호와 전승은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예를 들어, 수수, 상산이 건축 기예, 어가마 벽돌 등을 돕는 것은 현대 사회에서 응용한 가치로, 전승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인력, 물력, 재력에 비례하지 않는다. 인류의 귀중한 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유네스코는 중국 예술연구원 등 관련 기관에 중국 무형문화유산의 연구와 보호에 대해 관련 업무를 진행하라고 호소하며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전통이 두터운 지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Xxx 문화 유산이 두터워서 이 땅에는 무수한 무형문화유산이 있다. 구메산, 노거리 역사, 산지어획문화, 벼작문화, 신화민가, 춘우 점프, 사자춤, 설서, 매산희극 등 예술이 무수히 많아 자랑스러웠다. 반면에, 대부분의 지역 사람들은 자신의 유산을 잘 알지 못한다.
이에 따라 대학생 등 사회집단에서 무형문화유산의 휘황찬란한 역사와 보호 현황을 홍보하여 대중의 보호 열정을 자극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다.
활동 목적:
1, 화합 사회 구축, 민족정신 육성, 선진문화 구축, 문명대화와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전면적으로 추진한다!
2. 무형문화유산 보호의 현상과 발전을 탐구하고, 그 개념의 내포와 독특한 가치를 깊이 이해한다!
3. 무형문화유산 보호의 기본방법과 전승법칙을 이해하고 무형문화유산 보호의 각종 실질적 문제를 총결한다!
4. 전 사회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무형문화의 발전 현황을 알리고, 여러분 (특히 대학생) 에게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하는 팀에 가입하라고 요청합니다!
5. 대학생의 독특한 시각으로 무형문화유산을 탐구하고, 선인의 발자취를 방문하고, 선인의 생명이데올로기를 이해하고, 전통문화 동향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키며, 심지어 인류문명의 발전을 탐구한다!
활동 결과:
1. 이 행사는 대중의 민족정신과 민족적 자부심을 자극하고 반영한다.
우리의 무형문화유산은 중화민족 전체의 귀중한 재산이다. 우리의 활동은 무형문화유산의 효과적인 보호와 전승 메커니즘을 탐구하고, 무형문화유산의 보호와 전승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대중의 보호의식을 자극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행사 중 대중은 쑤저우 무형유산에 대한 열정과 강한 민족적 자부심을 다양한 정도로 표현했다. 우리는 이러한 찬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2. 행사에서 우리는 지역 무형문화유산 보호의 현황과 독특한 내포를 깊이 연구하고 이해했다.
현재 XXX 무형문화유산 보호 상황은 낙관적이지 않다. 루디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지 않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무형유산의 전달체는 사람일 수밖에 없지만, 많은 오래된 기예들에게는 배우기가 쉽지 않으며, 배우고 나면 돈을 더 빨리 버는 일에 비해 약점이 있다. 그래서 많은 젊은이들은 시간과 정력을 들여 공부하고 싶지 않다. 또한 그 전승 방법은 일반적으로 노예술가가 전수하는 것으로, 전승 효율이 그리 높지 않다.
또한 무형문화유산이 이렇게 보호될 수 있는 것은 독특한 가치와 내포를 가지고 있다. 백 년 동안의 아마추어 생활 방식은 어느새 루디의 독특한 낙인이 찍혔다. 이것들은 일단 잃어버리면 손실이 엄청날 것이다.
무형 문화 유산 보호의 방법과 법칙을 요약하십시오.
이 행사에서 우리는 국무원 문서에 제시된 무형문화유산 보호 16 자 방침을 배웠다.' 보호 1 위, 구조 1 위, 합리적 이용, 전승 발전'.
이 열여섯 글자에서 알 수 있듯이, 긴급히 필요한 것은 구조이고, 그다음은 보호이다. 이런 고기능들이 적으면 달라진다. 구조를 서두르지 않으면 길을 잃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전승과 동시에 발전을 추구해야 더 잘 살아남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보호는 많은 인력과 물적 재력을 필요로 하며, 이들 자원을 투입한 대부분의 단위와 개인들에게는 순수한 무형의 기예를 계승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그들의 경제적 이익이 이런 투입을 받을 가치가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둘째, 사람들은 현대적이고 편안한 생활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일부 비유산 프로젝트가 현대 생활 환경에 적응할 수 있을까?
며칠 동안의 활동, 정보, 그리고 자신의 사고를 통해 무형문화유산 보호에 대해 다음과 같은 건의를 합니다.
첫째, 먼저 대중들 사이에서 무형유산의 기본지식을 홍보하고, 무형유산이 민족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함으로써 무형유산에 대한 정체성을 북돋워야 한다. 한 나라와 한 지역의 무형유산이 수백 년 동안 지속되면서 국가 기초가 생겼는데, 바로 한 나라와 한 지역의 신분증이다.
구체적으로 전통 희곡 프로그램을 커뮤니티에 들여오거나, 캠퍼스에 들어가거나, 비유산 작품 전시회를 하는 것과 같은 활동을 자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전통극, 전통극, 전통극, 전통극, 전통극) 우리가 주변의 비유에서 조상의 모습을 보고 평행으로 자신을 생각하면, 자신이 중국인이라고 해서 이런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일단 우리가 이런 정체성을 갖게 되면 모든 사람이 자발적으로 보호에 기여할 것이라고 믿는다.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는 반드시 일정한 공공 기초가 있어야 하며, 한 명의 전승자나 보호 단위로만 할 수 없다.
둘째,' 교육은 인형에서 잡아야 한다' 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도 이와 통하는 점이 있다. 어린 시절부터 아이들에게 무형문화유산을 교육하는 것은 분명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하는 중책을 짊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과 마찬가지로, 어떤 초등학교 과정은 경극 수업을 개설한다. 아이는 어릴 때부터 접촉하고 이해했다. 그들이 자라면 자연스럽게 경극을 보호하는 열정이 생길 것이다.
셋째, 국가는 관련 법률 및 규정을 개선합니다. 현재 우리는 몇 가지 관련 법규를 가지고 있지만, 외국의 좋은 정책을 참고하여 자신을 높이는 것이 좋다.
넷째, 비유전 상속인과 일반 연예인의 대우를 높이다. 예를 들어, 일본은 매년 민족 예술가들에게 상당한 자금을 조달하여 기예를 연마하고 후손을 양성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식으로 연예인은 객관적인 수입이 생기면 당연히 월급 지불에 전념하고 자신의 무형의 기예를 발양할 수 있다. 한편, 현재' 스승이 제자를 데려오다' 는 전통 전승 모델의 효율성은 그리 높지 않다. 규모를 확대하고 연예인을 대량 육성할 수 있을까요?
다섯째, 비유산 프로젝트도 계승과 동시에 혁신해야 하며, 전통 프로젝트를 계승하면서 새로운 발전 방향을 개척하면 자신의 생존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혁신하는 동시에 전통을 버릴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혁신은 목적보다는 방법이 더 많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혁신명언)
이상은 내 개인적인 견해일 뿐, 아직 미성숙한 곳이 많다.
행사 후기:
나는 일주일 동안 활동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나는 우리가 이렇게 찬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동시에 나는 그들의 어려운 처지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우리는 조상이 남긴 재산을 잃을 이유가 없다.
무형유산은 민족 문화의 내포를 가장 잘 표현한 것으로, 우리가 맹목적으로 크리스마스 등 외래의 신선한 문화를 추구할 때, 점차 자신의 전통을 소홀히 한다. 우리 단오절의 의미를 누가 생각했을까? 너 방금 마트에 가서 냉동 쫑쯔 좀 사 먹었니? 누군가가 심각 하 게 손으로 쫑쯔 팩을 것입니다, 우리의 숨어 위안 생각, 우리의 위대한 나라의 오랜 역사를 생각 하십니까? 너는 그렇다고 말할 수 있지만, 너는 반드시 인정해야 한다. 이런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입추 8 월 7 일, 우리는 입추절기 동안 줄곧' 가을을 뜯어먹는 풍습' 을 가지고 있다. 즉 입추에 수박을 먹는 것은 수박으로 더위를 뜯어먹고,' 추호' 를 뜯어 시원한 가을을 맞이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올해 저는 집에서 오이를 뜯어먹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초가을 날까지, 나는 이 풍습을 알게 되었다! 나는' 슬픔' 이라는 단어를 말하고 싶지 않지만, 확실히 어쩔 수 없는 것이 많다!
며칠 전 한국이' 풍수' 를 그들의 무형문화유산으로 신청해야 한다고 들었다. 당연히, 스티커 안은 온통 떠들썩하다. 한국, 당신은 우리를 한 번 훔치고 싶지 않아요! 하지만 우리가 한국을 토비라고 비난했을 때, 우리는 이 모든 것이 왜 그런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만약 우리가 일찌감치 이 앱들을 신청하고 보호했다면, 그가 한국에서 또 기회를 가질 수 있을까? 정말 그날까지 기다려야 하는가, 단오절은 우리 것이 아니다, 한자는 우리 것이 아니다, 한약은 우리 것이 아니다, 풍수는 우리 것이 아니다 ... 우리가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한때 우리에게 속해 있던 것들이 더 이상 우리에게 속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우리는 문득 깨달을 수 있을까? 양이 죽으면 고칠 수 있을까? 나는 정말 마음을 가라앉히고 그것을 끝내고 싶었지만, 결국 나는 여기서 좀 분개했다. 한국 때문에, 우리 자신 때문에!
무형문화유산, 수백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것이 우리 손에 파괴될 수 있을까?
전통문화활동총결산 (3) 중국문화를 발양하고 심오하며, 유래가 길고, 오천년의 역사가 있다.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하고, 사회를 위해 문명예의 바르고, 심리적 소질이 좋은 건설자와 후계자를 양성하기 위해, 시 교육국의' 전통문화를 캠퍼스 활동에 관한 통지' 를 참고하여 우리 학교의 덕육 사업의 타깃과 실효성을 실질적으로 제고하고, 우리 학교의 덕육 업무 수준을 높인다. 우리 학교의 덕육 사업의 실제 상황과 더불어 우리 학교는' 전통문화가 캠퍼스에 들어간다' 는 일련의 활동을 전개하여 모든 학생의 마음을 강하게 뒤흔들어 그들의 선량함을 불러일으켰다.
전통문화는 인류 활동의 결정체로서 민족정신, 민족생활, 민족경험을 반영한다. "전통문화가 캠퍼스에 들어간다" 라는 주제교육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함으로써, 학생에게' 인의례지신' 교육을 실시하고, 중화전통미덕을 전승하고, 중화우수한 문화를 선양하고, 문명의 신풍을 키우고, 문명예절을 제창하고, 교사와 학생이 올바른 사상도덕관념과 인생가치관을 확립하고, 도덕수양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고,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고, 창조한다
활동 내용
1, 고전 읽기. 매일 아침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제수규',' 삼자경',' 천자문',' 논어' 를 주요 내용으로 고전 독서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하고, 독서 교류, 글쓰기 체험, 주제반 등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독서를 좋아하고, 좋은 책을 읽도록 지도한다.
2. 홍보 및 교육. 교실 수업을 위주로 교실, 벽, 창문 등의 홍보 창구를 이용해 학교 방송, 게시판 등을 통해 중화전통 미덕에 관한 사진 이미지, 명언경구, 시사가부 등을 게시하고 정리한다. 캠퍼스 문화 건설을 더욱 강화하여 농후한 우수한 전통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다.
3, 에세이 발언.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와 같은 전통적 미덕을 배우는 기초 위에서' 고전 배우기, 인생 쓰기, 강질' 을 주제로 한 공모 연설 대회를 개최하고, 조별 대회, 반 경기, 연례전, 경기, 교육, 경기 촉진
4. 고급 선택. "4 개 1 개" 기준 (하루에 한 번 음란한 행동, 일주일에 한 번 부모님을 도와 집안일을 하고, 한 달에 한 번 반과 학교를 위해 좋은 일을 하고, 매 학기마다 공익사회 실천 활동에 참가함) 을 둘러싸고' 반 10 대',' 학교 10 대',' 문명 좋은 소년' 을 선정해 전형적인 시범으로 높였다
5.' 전통문화가 캠퍼스에 들어간다' 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전체 사제의 적극성을 동원하고 활동의 현실적 의의를 명확히 하기 위해 우리 학교는 전체 사제를 조직하여' 전체 사제 쓰기 춘련' 활동에 참가하여 학생들이 설 기간 동안 학습 주변의 전통문화에 참여하여 현지의 역사고적을 참관할 것을 요구하였다.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우리 학교의 영원한 교육 주제이다. 앞으로 우리는 이 일을 계속 잘 할 것이다. 비록 우리가 아직 탐구하고 있지만, 나는 우리가 중국 전통문화를 기초로 캠퍼스 곳곳에 스며들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전통문화활동총결산 (4) 중화민족이 광활하고, 5 천년의 문명사가 있으며, 전통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화전통문화를 발양하고 아이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형성하기 위해 청두시 제 5 유치원 멀티채널, 다방면으로 전통문화교육활동을 전개하다. 아이의 나이 특성부터 활동 중 개인의 감정과 체험을 중시하고 놀이와 게임을 통해 전통문화의 매력을 체험하며 우량한 전통이 아이의 어린 마음에 싹트게 한다.
전통적인 휴일 체험
중국의 전통 명절은 다채롭고 풍부한 문화적 내포와 교육적 가치를 담고 있다. 다섯 자녀는 전통 명절의 문화적 정수를 충분히 발굴하고, 아이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형식으로 아이들이 이해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전통문화의 훈도를 받아들이고, 아이의 아름다운 마음을 형성한다.
버드나무가 여기서 살 수 있는지 알고 싶다.
예를 들어 청명절에 청명절은 열린다. 아이에게 청명의 많은 풍습 (예: 성묘, 축주, 버드나무 삽입, 연날리기 등) 을 알리다. , 그리고 삽입 버드 나무, cuju, 닭 싸움 및 기타 게임 활동을 경험하십시오.
청명절에 전해진 은은한 슬픔을 느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아이들에게 봄의 아름다운 풍경과 활짝 핀 꽃, 그리고 봄을 방문하고 자연과 가까워지고 노래를 부르는 좋은 기분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중양절은 아이들을 조직하여 팔보 동네에 가서 노인들의 그림과 프로그램을 감상하고, 100 세 노인 주할아버지께 생신을 축하하고, 축복과 선물을 드리며, 아이들의 마음속에 노인을 돌보는 씨앗을 심었다.
새해에는 설날과 결합해' 중국풍' 명절을 만들어 아이들이 세 측면에서 중국 문화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유치원은 또한 예절 학습 활동을 전개하여 부모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차를 경배하며, 어른들을 존경하고, 노인을 공경하는 아이를 양성하였다. 민속친자 놀이, 사자 수국 등을 펼쳤다. , 풍부한 민속 전통 문화를 경험하십시오. 쓰촨 전통 간식 전시 활동을 전개하여 고향의 음식 문화를 충분히 느끼고 고향을 사랑하고 청두를 사랑하는 감정을 키우다.
클래식 경험
아동 발달 특징에 따라 어린이 고전 독서 목표를 합리적으로 정하고 고전 독서 내용 (당시, 성어 이야기, 삼자경 등) 을 정성껏 선별한다. ),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 계획적인 고전 독서 체험을 하고, 고전 독서에서 수양을 하고, 인간으로 사는 법을 배운다.
관심 체험
선생님은 아이들의 취미에 따라' 크리에이티브 타이 DiY',' 나의 경극 페이스북' 등 일련의 특색 예술 수업을 개발해 아이들에게 중국 전통문화를 이해시키고 심오하고 심오하게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 관련 기사
- 전통 문학보다 더 우수한 작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 뇌봉 작문의 제목을 쓰는 것은 매우 참신해야 한다
- 신장에 영양을 공급하고 양기를 강화하는 한약 처방
- 환자를 추적하는 의사의 관리 모델은 간호 서비스에 어떤 요구 사항을 부여합니까?
- 어떤 암, 방사선 치료가 생명을 구하는 열쇠입니까?
- 집에서 어른과 아이들이 모두 즐겨 먹는 객가 요리를 만드는 편리한 방법은 무엇입니까?
- 식료품점을 열어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현대 무용 감상 각도 분석] 현대 무용 교육 비디오 컬렉션
- 전통적인 금융 상품 혁신 사례
- 장부 및 장부 구조기법도 무형문화유산에 포함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