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프로이트의 문학 이론과 전통 이론 관점의 연결과 차이.

프로이트의 문학 이론과 전통 이론 관점의 연결과 차이.

프로이트는 유럽의 유명한 심리학자이자 신경학자이자 정신분석의 창시자이다. 그는 사이코패스의 원인을 탐구할 때 점차 생리병인 이론에서 심리적 병인 이론으로 나아갔다. 그는 인간의 의식이 의식, 전의식, 무의식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신경성 환자를 치유하려면 환자의 자유연상을 통해 목욕의식 분야의 동기와 욕망 (주로 성적 충동과 욕망) 을 탐구해야 한다. 이것이 근원에서 벗어나는 방법이다. 1895 년 프로이트와 추겔은' 히스테리 연구' 라는 책을 출판했다. 이 책의 출판은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이론의 기초를 다졌다. 플로이드는 1896 부터 1897 까지 어린 시절 어머니를 미친 듯이 사랑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동시에, 그는 그의 아버지를 질투하고 적대시한다. 이로써 그는' 연모정서' 이론을 창조했다. 브루엘은 프로이드의 성에 대한 견해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게이와 다른 학자인 양모는 통신을 통해 이 문제를 연구했다. 1990 년대 말 러시아와 폴란드에서 반동파는 유대인들을 잔인하게 박해했다. 유대인에 대한 이런 박해는 유럽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 프로이트도 인종차별주의자들의 배척과 공격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어려운 환경에서 심리학 문제를 연구하고 탐구하고 있다. 1900 년' 꿈의 해석' 발표. 이것은 그의 정신분석 걸작이다. 이 책은 600 권을 인쇄했지만 출판 후 냉대를 받아 8 년이 걸려서야 매진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이트는 20 세기 초에 국내외에서 유명하고 독특한 심리학자가 되었다. 1909 년 미국 클라크 대학 총장의 초청에 따라 20 주년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이 학교에 갔다. 그는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그의 이론은 점점 더 중시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프로이트는 독보적이어서 심리학 연구에 큰 공헌을 했다. 그의 정신분석학의 단점은 (1) 일방적으로 잠재의식의 역할을 과장하고 의식의 역할을 얕잡아 보면 반드시 비이성주의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2) 성적 본능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사실상 사람을 동물과 동일시하고 사람을 동물로 복원하는 것이다. 프로이트의 주요 저서로는' 꿈의 해석',' 정신분석도론',' 신판 정신분석도론' 이 있다.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은 사람의 심리 현상을 분석하여 그의 마음속에 숨겨진 사상 감정을 드러내는 것이다. 그는 이 방면에 완전한 이론을 가지고 있다. 우선, 그는 "정신 과정 자체가 무의식적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의식적인 정신 과정은 고립된 행동일 뿐, 전체 정신 생활의 일부이다." 무의식은 무의식이다. 그는 잠재의식을 강조하며 잠재의식이 심리활동의 주요 측면이라고 생각한다. 심리적 활동은 빙산과 같다. 수중에는 빙산의 대다수가 숨겨져 있으며, 잠재 의식 분야에 속하며, 수면의 의식 분야는 빙산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의식은 사람이 자신과 주변 환경을 알 수 있는 심리적 부분이고, 무의식은 사람의 마음속 깊은 부분이며, 사람들은 깨닫지 못한다. 둘째, 그는 성적 충동이 신경과 정신질환의 병인에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바로 이러한 성욕이' 인간 정신의 최고 문화 예술 사회 성취에 그 가치를 과대평가해서는 안 되는 공헌' 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잠재 의식 분야가 일반적으로 성적 본능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무의식이 특별한 정신 상태이며 특별한 심리 과정이라는 것을 반복해서 논증했다. 무의식 속의 심리활동은 의식적인 심리상태보다 더 복잡하고 미묘하다. 프로이트는 의식이 인간의 심리 상태의 가장 높은 형태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무의식을 통제하고 그것을 밑바닥에 눌렀다. 복잡하고, 장난스럽고, 활발한 무의식이 한 번 튀어나오고, 또 한 번 경비원에게 맞았다. 프로이트는' 세 부분의 인격 구조' 가 본나, 자아, 초자아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인격 구조의 세 가지 구성 요소이다. 벤 나' 는 인간의 본능으로 생본능과 사본능을 포함한다. 이것은 일종의 생물학적 충동이며 인류의 원시 힘의 원천이다. 잠재 의식의 범위에 속하며, 쾌감 원칙에 따라 원시 본능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것을 요구한다. 프로이트는 개인과 인종의 생명을 이어가는 본능이' 생명본능' 또는' 리비도' 라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생명본능' 외에 인간에게는 죽음의 본능이 있다고 생각한다. 여기에는' 자멸',' 파괴성',' 공격성' 등의 충동이 포함된다. 벤 나는 인간의 생명본능과 죽음의 본능을 포함한다. 번역명이 다르기 때문에, "일형제" 또는 "일덕" 이라고도 불린다. 잠재의식의 범위에 속하며 이성, 도덕, 법률, 각종 사회 습관에 구속되지 않는다. 자유가 넘치면 사회와 개인을 해치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자아' 는 인격 구조의 표층이다. 이것은 일종의 현실적인 본능이다. 처음에는 아기가 신분증만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사회 환경의 영향으로 나는 일정한 조건 하에서만' 본나' 를 성공적으로 만족시켜' 자아' 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점차 깨달았다. 본능은 항상 행복 추구를 목적으로 하지만, 교사의 필연성 교육을 통해 사실의 원칙을 받아들였다. 프로이드의 말에 따르면, "이 원칙은 결국 행복을 위한 것이지만, 사실을 감안하면 행복이 연장되고 경감되는 것이다." 자아' 는 개인을 보호하는 정신조절인자로, 본능의 공포와 사회와 개인에 대한 피해를 피하기 위해' 벤 나' 를 통제한다. 프로이트는' 벤 나' 는 거부할 수 없는 욕망을 나타내고' 자아' 는 이성과 선견지명을 나타낸다고 생각한다. "슈퍼 나", 이것은 도덕적 인 "자아" 입니다. 그것은 인격 구조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나는 쾌락의 원칙을 따르고, 스스로 현실의 원칙을 따르고, 나를 초월하여 도덕 원칙을 따른다. 프로이트는 환자에 대한 정신 분석을 하다가 많은 환자들이 사회 도덕을 어겼기 때문에 죄책감과 죄책감까지 느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인격 구조에는' 초자아'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사람과 동물의 차이다. 동물은 본능이 있다. 환경과의 접촉에서, 그것은 또한 어느 정도 자아를 발전시켰다. 하지만 초자아는 인간만의 것이다. 초자아' 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흔히' 양심' 이라고 부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아이상' 이다. 사회 환경, 특히 부모의 영향으로 아이들은' 자아' 를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점차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는 도덕관념을 갖게 되었다. 프로이트는 긴 어린 시절에 성장하고 있는 사람들이 부모에게 의지하여 생활하며 침전을 남겼다고 생각한다. 이런 침전은 자기 속의 특수한 기관을 형성하여 부모의 영향이 장기적으로 존재할 수 있게 한다. 아이들에게는 이 L 1 의 예금이 부모의 인격이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사회도덕이다. 이런 도덕, 양심, 이상은 인격 중의' 초자아' 를 구성한다. 자아' 는 사람에게 좋은 조절 작용을 했다. 그것은' 본나' 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하며, 현실 환경의 조건이 허용되는지 여부와' 초자아' 가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 즉 사회도덕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고려해야 한다. 그러므로 인격에서 본인, 자아, 초자아의 관계는 매우 밀접한 관계이다.

현대주의 작가들은 모두 프로이트를 매우 추앙했고, 어느 정도 이 심리학자의 영향을 받았다. 프로이트는 인간의 무의식과 성적 본능을 강조하는데, 이것이 인간의 심리활동의 동력이다. 그는 사람의 심리 메커니즘과 인격 구조를 의식, 전의식, 잠재의식의 세 단계로 나누었다. 그는 인류의 변태심리와 꿈에 대해 장기적이고 진지한 연구를 진행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꿈은 소망의 실현이며 잠재의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이코패스의 근원도 잠재적 성본능을 억누르고 환상의 경지에 빠졌기 때문이다. 무의식과 성본능도 문학 창작의 원동력이다. 작가는 창작을 통해 본능과 욕망을 발산한다. 그는 또한 모든 꿈이 자기 중심적이라고 생각했고, 작가의 창작은 백일몽이었고, 창작에서도 자기 중심적인 특징을 나타냈다. 그의 논점은 현대주의 문학의 내용과 형식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현대파의 특징은 자기 표현과 주관적 세계를 강조하는 것이다. 현대주의 작가가 쓴 인물들은 흔히 변태적인 남자나 여자이다. 어떤 것은 미치광이이고, 어떤 것은 바보이고, 어떤 것은 학대광이나 피학광이다. 현대주의 작가는 종종 인물의 성적 본능을 묘사한다. 그들은 인간의 무의식이 인간의 마음을 묘사하는 신비에 특히 관심이 있으며, 그들은 심리적 묘사에 있어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들은 주인공의 악몽, 환각, 의식의 흐름, 암시, 상징, 자유 연상 등을 묘사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예를 들어 영국의 유명한 현대주의 작가 조이스의 의식류 소설 대표작 율리시스는 인물의 성적 본능과 변태 심리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작품의 여주인공인 모래는 이성이 부족하고 원시적인 본능과 충동밖에 없다. 작품의 결말은 그녀가 깨어있고 잠든 사이의 꿈과 의식의 흐름을 묘사한다. 이 점프의 내면 독백은 40 여 페이지에 달하며 중간에 구두점이 없다. 그들 중 일부는 외롭다. "15 분만 더 지나면 중국인들은 일어나 머리를 땋아야 한다. 곧 수녀들이 아침기도의 종소리를 울릴 것이다. 그들의 수면은 방해받지 않을 것이다. 그 이상한 신부를 제외하고는 한두 밤을 기도했고, 옆집 자명종 수탉이 울면 시끄럽게 떠들어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 여기에 표현된 것은 인물의 혼란과 너의 정신 상태이다. 분명히 프로이트의 영향을 받는 것이 분명하다. 프랑스 의식의 흐름 소설' 백년의 흐르는 물' 은 작가를 대표해 300 만 글자에 달하는 주인공에 대한 추억으로 가득 차 인물의 전의식과 무의식을 드러내며 시종일관 꿈과 의식의 흐름을 드러내고 있다.

현대주의 문학의 상징주의, 초현실주의, 신소설, 표현주의, 황당무계함은 모두 프로이드 이론의 영향을 받아 자기표현을 숭상하고 상징, 몽환, 암시 등 예술수법을 자주 사용한다. 상징주의는 예술이 객관적인 세계를 반영하지 않고, 몽환적인 낭만 형식으로 주관적인 세계를 표현하여 작가의 마음속의 신비를 묘사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작가의 왕국이 깊은 꿈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의 창작은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프로이트의 이론은 현대주의 작가들이 사람의 내면세계를 파고들며 사람의 심리를 다층적으로 묘사함으로써 문학적 반성의 범위를 넓히도록 지도한다. 한편, 프로이트는 무의식과 성본능이 문학 창작의 원동력이라고 일방적으로 강조하며 문학 창작이 자기표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대주의 문학에서 분명히 나쁜 역할을 했다.

프로이트의 문학적 견해는 무엇입니까?

프로이트의 창조자와 백일몽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애들러 이론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정 이론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30. 윌리엄 제임스 심리학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현대주의 문학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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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이트의 문학적 견해는 무엇입니까? 프로이트는 무의식과 성본능이 문예창작의 동력이자 본능적 충동의 정화와 승화라고 생각한다. 그는 소포클레스의' 왕 발디파스' 와 셰익스피어의' 햄릿' 으로 이 문제를 설명했다. 그는 어린 시절에 성적 충동의 첫 대상이 그의 어머니라고 생각한다. 어머니를 사랑하기 때문에 질투는 아버지를 미워합니다. 오이디푸스 왕' 에서 오이디푸스가 부모를 죽이고 결혼하는 것은 한 가지 소망의 실현이며, 사람의 어린 시절 소망의 실현이다. 이런 욕망은 이미 잠재의식에 억눌렸다. 한때 작가는' 인간성에 대한 탐구' 로 오이디푸스 왕의 악을 발견했다. "그는 우리에게 내면의 자아를 보여 주었고, 이러한 소망들이 억압됐지만 여전히 우리 마음 속에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했다." 그는 이 비극에서 운명의 충격이 분명 우리 마음속의 비슷한 목소리 때문에 우리의 * * * 소리를 낸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프로이트는 모든 소년들이 오이디푸스라고 생각했고, 그는 이런 억눌린 감정을'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라고 불렀다. 프로이트는 햄릿의 이미지를 분석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햄릿은 무엇이든 할 수 있지만, 그는 아버지를 죽이고, 왕위를 찬탈하고, 어머니를 강탈하는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것은 이 남자가 한 일이 그 자신이 오랫동안 억눌린 어린 시절의 소망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적에 대한 증오는 양심의 자책으로 대체되었고, 양심은 자신이 실제로 아버지를 죽인 살인자보다 훨씬 낫다고 말했다. " 그는 햄릿에도' 오이디푸스 관성 매듭' 이 있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그는 또한 모든 소녀들이 자신의 아버지를 사랑하고 자신의 어머니를 질투한다고 믿는다. 그는 이런 억눌린 감정을' 엘렉트라 콤플렉스' 라고 불렀는데, 그리스 신화 속 이야기가 있어서 엘렉트라는 그의 형제가 그의 어머니를 죽이고 그의 아버지를 위해 복수를 하도록 격려했다. 프로이드는 모든 문예작품이 작가의 내면의 무의식에 대한 외적인 표현이며'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와' 엘크 스턴트 콤플렉스' 의 형태와 정도가 다르다고 강조했다. 프로이트는 문학과 예술이 작가의 미흡한 소망을 표현하기 위해 억압된 본능적 욕구를 예술로 표출하기 위해' 예술과 백일몽은 다르지 않다' 고 말했다. 꿈은 환상과 연결되어 있다.' 우리가 밤에 하는 꿈은 환상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무의식 속에는 여러 가지 강렬한 욕망이 억압되어 만족을 얻지 못하여 꿈속에서 환상의 형식으로 만족을 얻는다. 예술은 백일몽이고, 작가의 소망의 만족이며, 억눌린 감정과 본능적 욕망의 카타르시스이다. 꿈의 해석' 에서 프로이트는 괴테, 헬름홀츠 등의 작가를 예로 들어 이 문제를 설명했다. 괴테는 젊었을 때 부복 판사의 집에 자주 갔었다. 그는 부복의 딸 샬롯과 사랑에 빠졌다. 그가 여자아이가 다른 사람과 약혼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마음속으로는 극도의 고통을 느꼈다. 나중에 괴테의 친한 친구인 예사레는 사장의 아내를 사랑하게 되었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절망적으로 자살했다. 괴테는 이 소식을 듣고 매우 흥분했다. 꿈처럼 그는 명작' 소년 봉양의 고민' 을 구상했다. 그의 마음속에 억눌린 성화염이나 사랑의 본능이 위대한 예술작품으로 승화되었고, 프로이트는 예술가가 창작한 것은 소원이 충족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현실에서 벗어나 자신의 모든 흥미와 본능적 충동을 그가 원하는 판타지 생활의 창조로 옮겼다" 고 말했다. 프로이트는 문학 작품은 왕왕 작가의' 자기 공개' 로, 항상' 자기 중심' 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낭만적인 작가를 선택할 것이다. 허세 부리지는 않지만, 남녀가 토론하는 소설과 단편 이야기의 작가도 많다. 이 작가들의 작품들은 모두 한 명의 영웅을 관심의 중심으로 삼고 있다. 작가는 백방으로 주인공에 대한 우리의 동정을 얻고 주인공을 자신의 특별한 사랑 아래 두었다. 한 장의 끝에서 주인공이 부상이 심해서 피가 멈추지 않고 혼미해진다면, 다음 장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그가 이미 잘 돌봐져서 점차 회복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차릴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주인공과 함께 어려움을 겪었지만 안전하다고 느꼈는데. 하지만 내 생각에는 조금도 다치지 않는 이 중요한 특징은 너의' 자아' 와 소설 주인공의 모든 백일몽을 분명히 드러낸다. 그는 자신을' 모든 백일몽과 모든 이야기의 주인공' 이라고 생각한다. 프로이트는 예술가와 사이코패스 환자에게 유사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사이코패스 환자는 현실에 불만을 품고 그들을 현실에서 벗어나 환상의 세계로 향하게 했다. 예술가도 그의 불만의 현실에서 철수하여 그의 상상이 창조한 세계로 들어갔다. 신경증 환자와는 달리, 그는 여전히 정신을 차리고 있다. 그는 돌아가는 길을 찾아 현실을 다시 파악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프로이트는 또한 예술가들이 창작을 통해 자신의 잠재의식의 욕망을 만족시킬 수 있고, 독자 자신의 잠재의식의 욕망을 불러일으키고 만족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예술가는 형식미의 감성적인 즐거움을 이용하여 독자의 미감을 불러일으킨다. 프로이트는 문학의 형식미를 매우 중시한다. 그는 문학 형식이 극적이거나 상상적이거나 상상력이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문예 종사자들은 창작할 때 꿈을 꾸는 것처럼 작품을 축소, 수정, 이전, 반전, 소장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작품을 낭만성, 극성, 전형적, 상징적으로 만들 수 있다. 프로이트는 문예에 대해 일방적이고 편파적인 견해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그가 현대 심리학으로 문학 창작을 연구하는 것은 결코 쓸모가 없는 것은 아니다.

프로이트의 창조자와 백일몽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프로이트는 "창조주와 백일몽" 이라는 기사의 서두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평신도들은 아리우스토르에게 같은 질문을 한 주교처럼 그런 괴짜 (창조주) 의 소재가 어디서 왔는지 궁금해했다. 그는 어떻게 이 재료들로 우리에게 이렇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우리의 감정을 자극했습니까? 어쩌면 우리는 이런 감정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우리가 작가에게 물어본다면, 작가 본인은 우리에게 설명하지 않을 것이고, 혹은 우리에게 만족스러운 설명을 하지 않을 것이다. 바로 이 사실이 우리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 그가 재료를 선택하는 결정적인 요소를 잘 이해하고 허구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의 본질을 이해한다고 해도 창작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프로이트는 이 문제를 탐구하기 위해서는 어린 시절로 돌아가 상상의 초기 흔적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은 그들이 하는 게임에 가장 열중하고 좋아한다. 게임에서, 그는 자신의 세계를 창조했고, 자신을 만족시키기 위해 자신의 세상 속의 사물을 새로운 방식으로 재배열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창조자가 하는 일은 마치 아이가 수영하는 것과 같다. 그는 매우 엄숙한 태도로 상상의 세계를 창조하면서 동시에 그것을 현실 세계와 명확하게 구별했다. 어린이 게임과 시 창작 사이의 이런 관계는 언어에 보존되어 있다. 프로인더는 어른이 되면 게임을 하지 않는 것이 게임에서 얻은 즐거움을 포기해야 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인간 심리학을 아는 사람들은 자신이 경험한 행복을 포기하는 것이 무엇보다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른들은 단지 아이의' 게임' 을' 환상' 으로 바꾸었을 뿐이다. 그는 빈 성에서 우리가' 백일몽' 이라고 부르는 것을 창조했다. 성인의 판타지 활동은 어린이 게임만큼 쉽게 감지된다. 성인은 항상 기분이 좋지 않기 때문에 환상을 숨기고, 환상을 마음속 가장 깊은 소유로 여긴다. 프로이드는 환상의 동기가 충족되지 않은 소원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환상은 하나의 소망의 실현이다. 그러므로 행복한 사람은 결코 환상을 갖지 않을 것이다. 오직 소원을 들어주지 못하는 사람만이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환상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야심 욕망이고, 하나는 성욕이다. 환상이 너무 풍부하고 강렬해지면 신경증과 정신병 발작의 조건이 성숙해질 것이다. 문장 또한 말했다: "우리가 밤에 하는 꿈도 환상이다." "언어는 오랫동안 비길 데 없는 지혜로 꿈의 본질을 총결해 왔으며, 환상이라는 허황된 창조에' 백일몽'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프로이트는 상상력이 풍부한 작가를' 대낮에 몽상가' 에 비유하고 작가의 작품을 백일몽에 비유한다. 한 작품은 백일몽처럼 어린 시절에 하는 게임의 연속이자 대체품이다. 신화 한 명이라도 모든 민족의 희망의 환상과 인류 청년의 장기 꿈이 남긴 상징이 될 가능성이 높다. 그는' 자아' 가 모든 백일몽과 모든 이야기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한다. 이야기 속의' 좋은 사람' 은 모두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는' 자신' 을 돕고 있고,' 나쁜 사람' 은 이' 자신' 의 적이다. 심리소설에서 작가는 주인공의 뇌에 앉아 외부에서 나머지 캐릭터를 관찰하는 것 같다. 현대 소설 작가는 자기 관찰 방법으로 그의' 자아' 를 많은' 부분 자아' 로 나누었다. 그 결과, 그 자신의 정신생활 속의 모순 사상은 몇 명의 주인공에게 반영되었다. 우리가' 이상한' 소설이라고 부를 수 있는 소설들은 백일몽의 유형과 매우 특별한 대조를 이루는 것 같다. 문장 (WHO) 는 또 공상가가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의 환상을 조심스럽게 숨겼다고 썼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이런 환상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낄 이유가 있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그리고 설령 그가 자신의 환상을 다른 사람에게 알려준다고 해서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한 작가가 그의 연극이나 소설을 우리 앞에 놓거나 책에서 우리가 그의 개인적인 백일몽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우리에게 말할 때 우리는 큰 기쁨을 느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가의 임무는 창작 기교를 통해 우리 마음속의 혐오를 극복하고, 변화와 위장을 통해 그의 이기주의 백일몽의 본질을 약화시키고, 그의 환상을 표현할 때 우리에게 순수한 즐거움이나 즐거움을 제공하여 우리를 매수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런 쾌감에' 자극' 또는' 예감쾌감'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우리에게 이런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은 우리가 더 깊은 정신의 근원에서 더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엡 는 말했다; "창작자가 제공하는 모든 아름다움의 쾌감은 모두 이런' 예감 쾌감' 의 성격을 지녔다고 생각한다. 이는 사실상 허구적인 작품이 우리에게 주는 즐거움이다.

애들러 이론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아들러 (1879-1937) 는 오스트리아 정신과 의사이다. 원래 프로이트의 제자였다. 나중에' 개인심리학' 학파를 설립했다. 그의 이론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그는 인격의 정체성과 통일성을 강조하는데, 프로이드가 인격을 세 부분으로 나누는 것과는 다르다. 둘째, 통일된 인격과 각종 정신활동은 모두 일정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정신생활에 명확한 목표가 있기 때문에, 사람은 사회 환경에 적응할 수 있다. 이 정신적 목표는 우월감이다. 모든 사람은 우월감을 자신의 분투의 총목표로 삼고, 모든 심리활동은 이 총목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아들러는 "그가 따라올 수 없는 이상을 추구하든 오래된 신을 추구하든, 모든 제한과 규범을 위반하든, 그의 길의 모든 부분은 그의 우월한 욕망, 자신을 하나님과 비교하는 사상, 비범한 마력에 대한 그의 신앙에 의해 인도되고 구동된다" 고 생각한다. 그의 목표가 있는 논증은 의식과 이성의 역할을 강조하는 것이다. 이는 프로이드가 잠재의식과 비이성을 강조하는 것과는 반대이다. 셋째, 인간의 우월감은 열등감 때문이다. 이런 열등감은 인류의 어린 시절에 기원했다. 어린이 초기에, 사람들은 반드시 부모나 다른 사람에게 의지해야만 생존할 수 있다. 그의 연약함과 무지는 그로 하여금 자신이 주변 세계보다 못하다고 느끼게 했다. 열등감에 대한 그의 저항은' 보상' 이라고 불린다. 보상으로 그는 자신의 결점을 없애기를 갈망한다. 아들러는 이렇게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아이가 목표와 상상 속의 우월한 목표를 세울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고, 이 목표를 통해 그의 가난은 부로, 그의 종속은 지배로, 그의 고통은 행복과 행복으로, 그의 무지는 전지현으로, 그의 무능은 예술창조로 바뀔 것이다. 아이가 자신의 불안감을 더 오래, 더 명확하게 느낄수록, 신체적으로 허약하거나 뚜렷한 심리적 허약을 겪을수록, 삶에 대한 게임과 소홀함을 더 분명하게 깨닫게 될수록, 이 목표는 더 높게 정해진다. 즉, 이 목표에 더 충실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나중에 아들러는 개인의 우월성을 추구하는 관점을 사회의 완벽을 추구하는 관점으로 바꾸었다. 그의 견해는 개인의 우월감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유익할 수도 있고 해로울 수도 있다는 것이다. 한 사람이 개인의 우월감만 추구한다면 사회에 해를 끼치고 우월감을 가질 수 있다. 이런 사람은 너무 오만하고 오만하여, 거드름을 피우며, 모두들 그를 싫어한다. 아들러의 열등감에 대한 관점은 여전히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한편, 열등감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진보하고 정해진 목표를 향해 계속 전진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반면에, 자기 만족은 종종 정신 질환의 근원이다. 그는 "모든 신경병은 환자가 우월감을 얻기 위해 열등감의 비소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과도한 열등감은 한 사람의 정신 붕괴, 정신착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 아들러는 이런 상황을' 열등감' 이라고 부른다. 아들러의' 개인심리학' 이론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많은 심리학자들이 그를 비판했다. 그러나 그의 이론은 유물주의를 포함하고 있다. 그가 사회 환경과 개인적인 경험이 사람의 심리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중시하는 것은 긍정해야 한다.

정 이론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정 (1875-1961) 은 스위스 정신과 의사이다. 그는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을 발전시키고 수정하며 분석심리학을 세웠다. 그는 또한 사람들이 잠재 의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프로이트와는 달리 잠재 의식을 모든 성적 충동과 죄악으로 간주하지는 않습니다. 게이는' 자아' 라는 개념을 제시했지만, 그는' 자아' 이외의' 자아' 를 제안했다. 하나의 개념에 도달하다. 그는' 자아' 가' 자아' 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자아는 내 의식의 주체이고, 자아는 내 전체의 주체이다. 그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차이가 있고, 사람의 정신세계에는 두 가지 다른 경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이를 고정관념이라고 부른다. 고정관념은 사람의 내면세계를 가리키고, 또 다른 고정관념은 외부 환경을 가리킨다. 이 두 가지 특징에 따르면, 그는 사람의 심리 유형을 두 가지, 내향형과 외향형으로 나누었다. 내성적인 사람은 일반적으로 과묵하고 교제를 잘하지 못하며,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드러내기를 꺼린다. 이런 사람은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다른 사람 앞에서 부끄러움을 타서 일에 부딪치면 움츠러든다. 외향적인 사람은 정반대다. 그들은 성격이 활발하고, 교제에 능하며, 사람들에게 다정하고, 남을 잘 돕고,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매우 강하다. 영격은 사람의 심리 유형을 외향과 내향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총분류에 기초하여 기본적인 심리적 기능의 차이에 따라 더 분류할 수 있다. 그는 사람이 네 가지 심리적 기능, 즉 사고, 감정, 느낌, 직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일반 분류와 네 가지 심리적 기능 분류를 결합하여 인격을 8 가지 유형 (1) 외향적 사고형으로, 외향적이고 이성적으로 냉정하게 사고한다. 그의 사고 특징은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융격의 경험에 따르면, 이 유형은 "주로 남성에게 나타난다" 고 한다. (2) 외향적인 감정형, 이런 사람의 감정은 매우 풍부하지만, "그녀의 감정은 객관적인 상황과 보편적인 가치관에 부합한다." 이런 사람들은 보통 여성이고, 열정적이고 활발하며, 교제에 능하며, 권리와 전통을 존중하고, 가능한 객관적인 환경에 적응하도록 노력한다. (3) 이국적인 느낌형, 이런 사람은 느낌을 중시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다른 느낌체험을 추구하고, 성격이 명랑하고, 즐거움을 중시한다. 융그는 "그의 목적은 구체적으로 즐기는 것이고, 그의 도덕도 이와 비슷하다" 고 말했다. (4) 외향적인 직감, 이런 사람은 객관적인 조건과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직관과 머리 속의 목감에 의거한다. 그는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그는 아직 싹트고 있지만 미래 전망이 원대한 모든 것에 대해 예리한 후각을 가지고 있다." 이런 사람은 사상이 변덕스러워서 오랫동안 자신의 의견을 고수하지 않을 것이다. 융그는 "상인, 청부업자, 투기상, 중개인, 정치가 등이 보통 이 유형에 속한다" 고 생각한다. (5) 내성적인 사고, 이런 사람은 주관적인 사고를 선호하며 객관적인 사실에 관심이 없다. 개인의 작은 세상에서 살기를 좋아하고 감정이 억눌린다. (6) 감정이 내성적이어서, 이런 사람의 사상 감정은 상당히 은밀하여, 다른 사람과 대화하거나 교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런 사람들은 보통 여성이다. 용격에 따르면, "그들의 외모와 행동거지는 조화롭고 눈에 띄지 않는다. 그들은 유쾌하고 차분한 모습을 보였다 ... ".(7) 내성적인 감각형, 이런 사람은 객관적인 상황감이 강하고, 성격이 조용하고, 이미지 사유에 능하다. 예술가는 일반적으로 이런 유형에 속한다. (8) 내성적인 직감형, 이것은 이상한 유형이다. 이런 사람은 꿈을 꾸는 것을 좋아하고, 생각이 괴팍하여 현실에서 벗어났다. 그는 지각을 중시하고 개인적인 경험으로 생활을 지도한다. 그는 들쭉날쭉한 예술가일 수도 있고, 인정받지 못하는 천재일 수도 있다.

30. 윌리엄 제임스 심리학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현대주의 문학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윌리엄。 제임스 (1842-1910) 는 미국의 유명한 심리학자입니다. 그는 기능주의 심리학의 창시자이자 미국 실용주의 철학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기능주의 심리학은 본질적으로 실용주의 심리학이다. 실용주의 철학의 특징, 즉' 존재는 곧 유용하다' 는 것은 나에게 유익한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제임스는 실용주의 철학을 심리학에 적용해 1890 년 전문 저서' 심리학 원리' 를 출판했다. 그의 심리학 이론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내용이 있다. 첫째, 그는 심리학이 자연과학에 속한다고 생각하며' 심리생활현상과 그 조건에 대한 과학' 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심리학 연구의 대상으로 인간의 의식은 흐르는 물과 같다. 그는 "의식 자체는 산산조각 난 단편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체인" 이나 "기차" 와 같은 단어는 그것의 초기 상태를 적절하게 묘사할 수 없다. 그것은 연결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흐르고 있다. " 강' 이나' 흐름' 은 그것을 묘사하는 가장 생생한 비유이다. 그 후, 우리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그것을 사상의 흐름, 의식의 흐름 또는 주관적인 삶의 흐름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는 의식이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의식은 항상 그 대상의 어떤 부분에 관심이 있고 다른 부분은 배제한다. "즉 의식은 항상 그 대상을 선택한다는 뜻이다. 셋째, 그는 심리학에는 내성법, 실험법, 비교법의 세 가지 방법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내성관찰은 우리가 먼저 의지하고 자주 의지해야 하는 관찰이다" 고 강조했다. 이것은 당연히 우리 자신의 심리를 엿보고 우리가 그곳에서 발견한 것을 보고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험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 그는 하버드 대학에 소규모 심리학 실험실을 설립했다. 그는 비교법이 내성법과 실험법의 부족을 보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심리학자들은 종종 다양한 동물의 본능을 연구하고 인간의 본능과 비교한다. 넷째, 제임스는 또한 본능론, 습관론, 감정 쇠퇴에 대한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많은 복잡한 심리 현상을 본능으로 돌렸다. "모든 본능은 충동이다", "인간은 하등 동물보다 더 많은 충동을 가지고 있다" 고 생각한다. 본능과 습관의 관계에 관해서는, 그의 관점은' 절대다수의 본능은 습관을 일으키기 위해 주는 것' 이다. 그는 "자연적 성향을 가진 모든 습관을 본능이라고 부르고, 교육으로 인한 일부 습관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성적 행동이라고 부른다" 고 생각한다. "감정 이론에서 그의 주된 관점은 사람의 감정이 객관적인 세계가 아니라 신체 내부의 변화와 외부의 표현으로 인한 것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울음으로 슬퍼하고, 공격으로 분노하고, 떨림으로 두려워하며, 슬픔, 분노, 두려움 때문이 아니라 울고, 공격하고, 떨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제임스의 심리학은 자본주의 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에는 많은 결점과 오류가 있다. 그의 이론이 현대주의 문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의식의 흐름에 관한 논쟁이다. 현대주의 중의 의식류 소설파는 바로 사람을 쓰는 의식의 흐름이다. 예술 수법으로서 의식의 흐름 수법은 현대주의 문학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