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루쉰 (Lu Xun) 이나 백양 (Bai yang) 의 국민성에 대한 비판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루쉰 (Lu Xun) 이나 백양 (Bai yang) 의 국민성에 대한 비판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내용 요약: 노신, 우리 나라의 문학대사, 그는 문학을 매체로 삼아 전통을 비판적으로 반성하고, 사람의 외적 행동과 내재적 심리적 메커니즘을 묻며,' 구심' 으로 깨우고 사회의 정체성에 접근하여 국민의 이상인격을 재건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 이 글은' 국민성' 개념,' 국민성 해부' 사상부터 시작하여 노신의' 국민성 해부' 사상의 원인을 탐구한다. 키워드: 노신 국민성 식인노성 노신, 중국 현대문학의 거장으로서 우리 민족의 위대한 대표로 학계에서 세계 1 대 문화 유명 인사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노신 소설에는 33 편이 있는데, 그중 25 편은 근현대 제재로,' 외침' 과' 방황' 의 두 집 안에 수집되어 있다. 내용은 주로 반봉건이다. 철저히 반봉건하여 사람을 잡아먹는 봉건 사회를 폭로한다. 노신의 소설 창작은 시대정신을 지닌 사상적 주제와 새로운 형식의 창조로 중국 소설의 역사적 의의를 지닌 혁신을 실현하고 소설의 현대적 내용과 형식을 부여하여 오사시대의 신문학이 낡은 소설에서 현대 신소설로의 전환을 완성하게 하였다. 그는 전통을 계승하고, 외국을 차용하고, 전통적인 수법과 외국의 양규를 융합하여, 참신한 현대 신소설을 창작하고, 중국 소설의 현실주의를 혁명 현실주의의 새로운 단계로 밀어 넣었다. 인생을 개량하기 위해 인민의 해방과 사회 개조를 위해' 명령문학' 을 창작하는 것은 노신 소설 현실주의의 핵심이다. 노신의 심오함은 그의 인생에 있다. 먼저 그의 혁명민주주의 사상과, 나중에는 그의 * * * 생산주의 세계관과 연계되어 있으며, 역사에 대한 깊은 관찰, 현실에 대한 예리한 시각, 민감한 반영, 엄밀한 분석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노신의 소설이 중대한 역사적 문제, 사회 문제를 파악하고 역사와 현실의 깊이를 갖게 되었다 국민성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차원의 의미를 포함한다. 하나는 민족 문화의 정신적 특성의 개념과 구현이다. 둘째, 국민 집단의 인격적 특성을 말한다. 국민 전체의 개성화 특성에 해당하는' 국민성' 은 역사적, 민족적, 집단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구조적으로 보면 국민성은 체계적이고 일반적으로 구조의 여러 측면, 즉 행동 방식, 문화, 사회심리를 포함한다. 국민성' 에 따르면' 국민성 해부' 사상으로 발전한 것은 중국 근대 사상 과정의 중요한 현상이자 엄복, 양계초, 후후 등 사상가들이 사회문화, 인문의식 등에서 중국의' 국민성' 문제를 반성하고 비판하여 국민을 혁신하는 것이다 그들은 국민정신에 존재하는 폐해와 국민사상문화의 자질이 어떻게 향상될 수 있는지에 대해 침통하게 생각하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국민성' 문제에 대한 논의에 속한다. 노신은 선인을 계승하고 사상의식, 문화전통 등 차원에서' 국민성' 을 깊이 분석했다. 조국이 위태로운 현실, 전대 사상가와 외국의' 국민성' 사상의 침투, 개인의 독특한 생명체험 등의 요인으로 노신의' 국민성 분석' 사상의 발전을 촉진한다. 초기에는' 입인' 을 제창하고 인격독립을 호소하였다. 중기, 전통을 반성하고, 국민열근성에 대한 사회적, 문화적 비판을 전개하고, 병적인 국민인격을 치료한다. 후기에 계급분석법을 채택하여 서로 다른 계층의 국민성을 분석하여 새로운 민족혼을 주조하였다. 노신에게' 국민성 해부' 는 사상의 개념이자 그가 전통을 반성하고 비판하는 무기와 수단이다. 이로 인해 노신의' 국민성 분석' 은 이성적인 깊이와 사상의 첨예성을 모두 갖게 되었다. 노신은' 숨기기와 사기',' 비굴과 비겁함' 등 국민성의 외적 표현을 공개하고, 수태될 수 있는 심층적인 구조, 즉 중국 전통사상문화를 탐구하며, 특히 그 중 계층 하나 사회심리를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고 반성과 해부와 비판을 전개했다. 문학가 사상가로서 노신은 문학예술과 철학 사상을 하나로 융합하였다. "예술작품이 현실생활의 논리를 깊이 드러내고 현실생활 발전의 추세와 가능성을 제공한다면, 이런 작품은 지혜가 풍부하고 진리의 인식에 도움이 된다. 대작가의 작품에서 예술 경지와 철리의 경지는 통일에 이를 수 있다. " 노신은 바로 소설, 잡문, 산문 등 문학 양식을 통해 사상, 문화 등 수준에서 현실 생활의 인물 이미지를 묘사하고,' 사람' 의 역사 발전 궤적을 드러내며, 사람들에게 자신의 처지를 깨우치고 인도하며, 국민성과 민족 위기의 관계를 반성하여 국민 인격과 민족 정신 성향이 완벽해지도록 하고 있다. 소설 창작에서 노신의 국민성에 대한 비판은' 광인일기' 로 시작되었고, 광인이 보고 들은 것은 모두 노신의 국민성에 대한 비판이었다. 광인일기' 에서 경서의 본질을 폭로하는 것은' 식인' 이고,' 식인' 은 본질적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상호 노예이다. \ "결코 그렇지, 그렇지? 클릭합니다 ","나는 역사를 펴서 조사해 보았는데, 이 역사는 각 페이지에' 인의도덕'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한밤중을 자세히 보고 나서야 글자 틈에서 글자를 볼 수 있었다. 만본에는 두 글자가 적혀 있었다.' 식인' 이었다! 。 수천 년 동안의 노예사에 대한 의문은' 예치사' 에 대한 비판이다. 그래서' 광인' 은 혁명의 의미에서 정상인이다. 광인' 의 광란은 전통적인 노예성 군중에 대한 행동상의 반란이다. 광인' 의 광기는 정신적인 노예성의 전복이다. 노신이 빚은' 광인' 인격의 비판적 의의와 혁명 가치는 노예성 군중이' 정상화' 되면, 노예의식에서 벗어나려는 비정상적인 심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소설' 아Q 정전' 은 국민성을 비판하는 데 어느 정도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정신승리법과' 혁명' 이상, 그리고 항상' 전폭' 과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삼는 심리 모델 등이다. 아큐의 정신승리법의 본질은 현실의 실패를 정신적인 허황된 승리로 바꾸는 것이다. 이는 일반적인 심리적 안정과는 다르다. 그는 자신의 신분향상을 등반법으로 말하고, 허구법으로 자신의 과거의 휘황찬란한 역사, 가정법, 하청법 등을 말하는데, 요컨대 그는 자신의 체면과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AQ 는 확실히 혁명의 필요성을 가지고 있으며, 궁지에 몰린 상황에서는 혁명만이 뒤집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혁명명언) AQ 가 혁명에 참가하여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권리, 돈, 여자를 요구하는 것이다. 그 당시 AQ 는' 문화대혁명' 의 세례를 거치지 않았다.' 권리만 있으면 모든 것이 있다' 는 사상은 아직 명확하지 않았지만, 그는 몽롱하게 혁명에 참가하면 권리가 있고, 권리만 있으면 팔면 위풍당당하고, 죽이고 싶은 사람은 죽이고, 권리가 있으면 돈도 있고, 여자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의' 혁명의 꿈' 은 매우 달콤하게 만들어졌다. 그러나, AQ 의 혁명은 맹목성이 존재하고, 어느 정도의 결함이 있다. 그의 이런 혁명은 여전히 봉건제도 하에서 진행되어 봉건등급제도에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기 때문에, AQ 가 최후까지 죽어도 여전히 알 수 없는 까닭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노신의 작품에서' 공개',' 약',' 광인일기',' 공을기',' 내일',' 머리카락의 이야기',' 아Q 정전' 과 같은 일련의 소설을 찾을 수 있다 "보기/보기" 모드는 작품 속 인물들이 단 하나의 동작만 하는 것이다. 즉, 보는 것, 단 하나의 인물 관계, 즉 다른 사람을 보고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것이다. 호기심' 관람객이 보고 보는 등 뒤에는 종종 은근한 저자가 보고 있다. 불쌍한 눈초리로 관람객의 무감각과 잔혹함을 격분히 조롱해 아이러니한 거리를 조성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호기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호기심명언) 또 다른 종류의 보기/보는 대립은 선구자와 군중 사이에서 발생하는데, 즉 계몽자/피몽자 사이에서, 따라서 먹히거나 먹는 패턴으로 발전하면 일종의 상징이 된다. 관람객' 현상의 중요한 사상의 근원 중 하나는 도가의' 무위' 사상과' 무비' 관이다. 비록' 보기' 도 어느 정도' 용' 이지만 목표 결과를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행동의' 용' 은 아니다. 소극적이고, 퇴각을 피하고, 독선의 방관행위다. 도가가 주장하는' 무위' 사상과' 옳고 그름' 의 상대주의 시비관은 관람객의' 보기' 를 위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한다. 중용 사상도 그 중요한 원천이다. 수천 년 동안의 노예 통치, 주상계층이 흉악하고 잔인하여 노예를 위해 두 가지 극단적인 결과가 있을 것이다. 또는 심한 타격과 억압을 받으면 용감하게 반항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또는 자기 의식을 완전히 없애고, 자기 인격을 잃고, 주인에게 복종한다. 이전 선택은 피의 대가를 치러야 했습니다. 후자의 종류는 너무 억압적이고 질식한다. 그러나, "중국인들도 모두' 노예성' 이나' 감히 반항' 이라는 두 극단을 걷는 것은 아니다. 이때' 중용의 길' 이 또 작용한다" 며 "그들은' 중립적' 의 출구를 더 많이 선택했다. 모든 일이 자기와 무관한 것 같은' 관람객' 을 한다" 고 말했다. 주노신은 일찍이 여러 차례' 중용' 이 중국에서 매우 영향력이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중국은 중용의 나라다" 며 "중국은 가장 예술적인 나라이자 중용의 민족이다" 고 말했다. 그러나 작은 백성들은 여전히 만족하지 않고, 오호, 군자의 중용: 소인의 반중용도! " 관람객' 방지는' 성선',' 성악' 으로 묶을 수 없는 중성범주다. 이 행위는 단지 보기일 뿐, 우호적이거나' 인' 을 피열자에게 시행하지 않는다. 보는 사람에게 "악" 을 주지 않습니다. 선과 악, 옳고 그름 등의 도덕적 판단에 행동으로 작용하지 않는다. 본질적으로, 그것은 정신, 사상 깊은 곳의' 없음' 을 반영하고 있으며, 의식과 도덕의 결핍이지 비인간과 사람 사이의 융합이 아니다. 구경꾼' 의' 보기' 는 사람과 사람의 격막과 분열로 무감각, 냉막, 군웅, 이기심 등 정신 상태의 근원이다. 노신은 바로 우리 중국인의 열근성을 폭로하고 비판함으로써 민족 쇠퇴의 병근을 찾아내 중국 문화의 전환을 위한 길을 찾고 있다. 노신이 국민성을 비판하는 주요 특색은 비판과 동시에 항상 민족의 처지와 운명을 깊이 생각하고 있다는 데 있다. 그는 본질적으로 사상가로, 간절하고 꾸준하게 사람을 주시하고, 인간, 인생, 인성 등 보편적인 문제를 생각하고 있다. 그에게 인생 탐구는 철학적 사고와 일치하고, 문학의 전형적 형성은 국민의 * * * 성반성과 공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