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떻게 임독 이맥을 뚫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임독 이맥을 뚫을 수 있습니까
1. 방법. 연습을 준비하고, 긴장을 풀고, 주의력을 집중하고, 너의 생각을 안에 유지하라. 숨을 내쉬면, 너의 의식은 너의 숨을 내쉬면서 마음의 보금자리로 기울어진다.
2. 시간. 기일 내에 첫 번째 단계의 연습을 완성하려면, 반드시 제때에 일정한 안배를 잘 해야 한다. 조건이 허락한다면, 매일 정해진 시간에 연습하여 습관을 형성하면 더욱 도움이 된다. 고정시간이 없어도 괜찮아요. 서두르기만 하면 돼요. 매일 아침저녁으로 세 번, 매번 20 분씩 요구한다. 자세히 조작하면 일주일 정도 첫 번째 단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3. 효과. 처음 며칠 동안 익숙하지 않아 자세가 정확하지 않아, 어떤 동지들은 어지럽고, 허리가 시큰거리고, 호흡이 부자연스러워 혀끝이 턱에 닿지 않는다. 이것은 일종의 자연 현상이다. 조급해하지 마라, 요구에 따라 꾸준히 단련하면 천천히 좋아질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tiandan 의 추세를 따르는 것입니다.
1. 방법. 매번 숨을 내쉬는 것은 마음의 보금자리에서 시작되며, 숨을 내쉬면 복부에 신경을 쓴다.
2. 시간. 법칙에 따라 하루에 세 번 연습하고, 매번 25 분 또는 30 분마다 일주일 정도 숨을 가라앉힐 수 있다.
3. 효과. 진기가 위 구역을 지나면서 비위 기능이 개선되었다. 진기가 복부에 가라앉은 후 복부 주위의 장기 (예: 대장, 신장, 방광 등) 가 점차 생리적으로 변하면서 식욕이 증가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배변 이상도 여러 정도 개선되었다.
세 번째 단계는 금리에 집중하고 복부를 유지하는 것이다.
1. 방법. 숨을 내쉬면서 복부에 주의를 기울이지만, 너무 세게 아래로 보내는 것을 피하여 복부에 열이 너무 많이 나고 질액을 소모하지 않도록 한다.
2. 시간. 하루에 세 번 이상. 한 번에 30 분 남짓. 이 시기는 전단의 힘을 키우는 단계이며, 오랜 시간이 걸리며, 한 달 정도면 아랫배의 충만함과 힘을 느낄 수 있다.
3. 효과. 맥박이 원활하고, 심장과 신장이 교차하며, 중기가 왕성하고, 마음이 평화롭고, 수면이 조용하기 때문이다. 심화, 불면증, 꿈, 심장 불건강을 앓고 있는 사람은 모두 개선되었다. 위장에 열을 지속적으로 보충함으로써 비위의 소화 흡수력을 높이고 체중을 늘리고, 정신이 충만하고, 원기가 충분하며, 신장 기능을 향상시킨다. 발기부전으로 크게 개선되어 여성의 월경불조가 다른 정도 개선되었다. 신장은 물로 가득하고 간은 자랑스럽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 만성 간염과 조기 간경화 환자가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 꾸준히 단련하여 자연스럽게 회복하다.
4 단계, 총독에게 답장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1. 방법. 원칙적으로 우리는 세 번째 단계를 따라야 한다. 진기가 관맥을 따라 올라갈 때 의식은 상향의 힘을 따라야 한다. 이것은 잊지 마세요. 만약 네가 어딘가에 멈춘다면, 너의 머리로 너를 인도하지 말아라. 이것은 갈비뼈가 아니다.
2. 시간. 하루 운동 횟수는 적당히 늘릴 수 있으며, 운동당 시간은 40 분 또는 1 시간 정도로 연장해야 한다.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고 집권의 시간과 힘이 같을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순식간에 지나갔고, 힘이 세고, 진동이 컸다. 어떤 사람들은 규제에 좀 더 오래 걸리고, 힘도 크지 않다. 그들 대부분은 열흘 정도 주지사를 통과했다.
3. 효과. 통독 후, 너는 진기를 단전으로 들이마시고 머릿속으로 들이마시지만, 일부러 추구하지 말고, 잠시 임독순환을 형성하여 양생계를' 주효천' 이라고 부른다. 이런 상황에서만' 호흡 에센스, 독립수호' 의 실상을 느낄 수 있다. 진기는 끊임없이 뇌수를 키우고, 대뇌피질 본능의 힘은 증강한다. 신장정결손, 내분비 장애로 인한 현기증 이명, 불면증 건망증, 허리와 다리가 나른함, 월경불조, 정신이 황홀함, 초조불안, 심장 두근거림 호흡 곤란, 성욕 감퇴 등 신경관증 증상이 모두 개선될 수 있다. 장기간 견지하면 회복될 수 있다. 경락이 원활하기 때문에, 여러 해 동안 치료할 수 없는 고질병도 빨리 치료할 수 있어 효과가 뚜렷하다. 전반적으로 정력이 왕성하고 몸이 가볍다.
다섯 번째 단계는 원신이 기운을 기르고 예기를 축적하는 것이다.
원신이란 뇌가 통제를 조절하는 본능적인 힘이다. 하느님을 아는 것을 반대하다. 하나님을 아는 것은 의식적인 정신 상태이다. 원신과 지신은 몸과 용의 관계이고, 원신은 몸이고, 지신은 사용이다. 4 단계, 경락은 이미 뚫렸고, 신장기는 끊임없이 뇌수를 관개하고, 끊임없이 신원의 힘을 보충한다. 심주신 () 이 마음을 비춰야 비로소 그 전면적인 조절 작용을 발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 방법. 원칙적으로 복부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단전은 장기 의향의 일부이다. 관맥을 소통한 후, 모든 경맥이 속속 뚫렸다. 정수리 백회혈 (상단전) 이 활동력이 있다면 정수리도 지켜줄 수 있다. 융통성 있게 장악할 수 있다는 것은 이른바' 기경을 보고 싶은 욕망이 있지만 기경을 보고 싶지 않다' 는 것이다.
2. 시간. 하루에 세 번 이상, 한 번에 한 시간 이상. 일반적으로 시간이 길수록 좋습니다. 한 달 정도 지나면 체내의 각종 만지는 현상이 점차 사라지고 아랫배와 상복부의 힘만 더 집중되고 강력한 현상만 남게 된다.
3. 효과. 신체의 표현에 따르면, 특히 정수리 단전과 백회혈 사이에 서로 끌어당기는 자력은 대뇌피질의 본능력을 강화시켜 내분비가 조화롭고 왕성하다. 이런 힘은 유형적이고 다채롭다. 쿵푸가 깊을수록 눈에 띄고 발랄할수록 온몸의 생리기능을 조절할 수 있어 진기가 넘친다. 그것은 끊임없이 기체의 대사 기능을 보완하고 증강시켜 기체의 잠재적 힘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생명력이 왕성하고, 항병능력과 면역력이 강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발병 요인은 줄어들거나 피할 수 있으며, 기존의 만성 질환도 개선되거나 치유될 수 있다. 꾸준히 단련하면 심신 건강에 이르고 장수할 수 있다.
위의 다섯 단계는 행기법 정적 연습 과정의 기본 개요이다. 실제로, 각 사람의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구체적인 상황이 다르며, 효과와 표현은 사람마다 다르다. 이에 비추어 볼 때, 무술을 연습할 때는 자연에 순응해야 하고, 융통성 있게 운용해야 하며, 일부러 체포해서는 안 된다. 동시에 인내심, 끈기, 방임할 수 없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다.
자세를 연습하다
초심자는 화난 조작에 정확한 자세를 가져야 하는데, 이것은 초심자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연습 운동은 걷기, 서, 앉기, 눕기 등 네 가지 형태가 있는데, 그 중 앉는 것을 위주로 하고, 다른 자세는 보좌한다. 효과적으로 가스를 촉진하는 운동이 끊임없이 발전하기 위해 앉은 자세 외에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1, 앉아. 앉은 자세는 책상다리와 매달림식 두 가지가 있는데, 주로 개인의 습관과 환경 조건에 따라 선택한다. 일반적으로 다리를 꼬고 앉는 것이 너무 정식이어서 무감각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매달린 다리 (의자와 의자) 로 앉는 것이 더 편리하다.
(1) 다리를 꼬고 앉다. "쌍판" 은 왼발을 오른쪽 허벅지에 올려놓은 다음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로 옮기고 양손을 깍지 끼고 아랫배 앞에 놓는 것이다. 이런 앉은 자세는 안정되어 있을 뿐 흔들릴 수는 없지만, 상당히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으면 쉽게 할 수 없다. "싱글 디스크" 는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에 올려놓는 것입니다. 제스처는 이전과 같습니다. 이는 이중 디스크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유 다리" 는 다리를 꼬고 앉는 것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앉는 자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다리, 자유다리, 자유다리, 자유다리, 자유다리, 자유다리)
(2) 다리를 매달고 앉다. 높이가 적당한 의자와 걸상에 앉아 허벅지면은 수평으로, 종아리는 수직으로, 두 발은 지면에 평행을 이룹니다. 무릎 사이의 거리는 두 주먹이 내려놓을 수 있는 것을 기준으로 한다. 손바닥을 내려 놓고 자연스럽게 허벅지에 올려놓는다. 어깨가 처지고 허리는 곧게 펴야 하고, 힘을 쓰지 말고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지 마라. 턱이 축소되어 머리 위가 공중에 떠 있다. 자세는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기초 위에 세워져 있다. 이 유형은 현대 습관에서 사용하는 자세입니다.
2, 수평. 오른쪽 이식, 종아리 곧게 펴기, 허벅지 구부리기. 오른손은 팔을 구부리고, 손은 머리 앞의 베개에, 왼손은 왼쪽 엉덩이에 놓는다. 이 공식은 앉는 것을 돕는 데 쓰이거나, 너무 허약해서 앉을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3, 서 있다. 자세에는 여러 가지 자세가 있으니 여기서는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이 글은 편리한 앉은 자세를 앉은 자세의 보조작업으로 소개한다. 두 발을 합치고 두 손을 복부에 놓는다 (왼손 손바닥은 복부에, 오른손 심장은 왼손 손등에 놓는다). 어깨와 팔꿈치가 이완되고, 가슴과 등이 늘어나고, 겸손하고 단단한 복부, 눈과 반처짐은 모두 같은 앉은 자세가 필요하다.
4. 선종류. 걷고, 앞으로 서너 보, 코가 뾰족하고, 딴생각을 하고 있다. 걷는 속도에 따라, 보통 세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만약 당신이 이런 방법을 장기간 단련할 수 있다면, 먼 길을 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당신은 오랫동안 꾸준히 걸을 수 있습니다.
이목구비 요구
1, 구강. 입술은 자연스럽게 닫혀 있고, 위아래니는 마주보고, 혀는 90 도 정도 올라가고, 혀끝은 가볍게 입천장에 닿는다. 타액이 많이 분비되다. 혀를 내려놓고 천천히 삼켜라.
2. 눈. 눈을 감고 안을 들여다보면, 네가 연습한 부위를 안을 들여다보아라. 첫 번째 단계가 마음의 보금자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라면, 마음의 보금자리 안을 보세요.
3, 귀. 귀로 너의 호흡에 주의를 기울여라, 그러면 너의 호흡이 거친 소리를 내지 않을 것이다. 침착하고 자연스럽게 숨을 참지 말고 호흡이 원활하지 않게 해라. 이것은 생각을 집중하는 좋은 방법이다.
4. 심호흡을 합니다. 기운법을 연습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줄곧 숨을 내쉬고 숨을 들이마시며, 자연 그대로 내버려 두고, 주의하지 않고, 남용하지 않는다. 단전의 기운이 충만한 후에 자연히 관맥을 관통한다. 그때는 진기가 뱃속에 들어가는 것을 느꼈고, 진기가 관맥을 따라 뇌로 들어갔다. 이것은 진정한 자연의 활동 상태이므로 추구할 필요가 없다. 외부 호흡은 연속적이고 밀집되어 있어 존재할 경우 더 자연스럽다. 이때, 너는 외부 호흡에 집중할 필요가 없다.
5. 일을 받아들이다. 5 단계 수공을 병행할 때는 천천히 눈을 뜨고, 손을 문지르고, 손으로 얼굴을 문지르고, 마지막으로 손가락으로 머리를 빗고, 천천히 일어나 움직입니다.
필기를 연습하다
진기 운행법을 연습하려면 반드시 확고한 자신감을 세우고, 꾸준히 견지하고, 근리에 급급하지 않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물러나야 한다. 단련 과정에서 자연에 순응해야지, 망상을 강요하지 말고 억지로 추구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속도를 내지 않고, 추구할수록 조급해지고, 진보하지 않는다. 심경이 자연스러울수록 진기가 더 활발하고 진보가 뚜렷해진다. 계속되는 망상이 기운행을 교란시키는 잡념이 되기 때문이다. 바로 이런 뜻이다. "허무함을 가라앉히고, 진기가 따라간다."
무술을 연마하는 과정에서 신체에 많은 생리적 변화가 생겨 각종 감동적인 현상이 나타났기 때문에 냉정하게 대해야 하고, 당황하지 말고, 강요하지 말아야 한다. 단시간에 사라질 것이다.
1, 저는 방금 행기법에 접촉했기 때문에 조용한 환경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생각을 집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문제를 지나치게 강조하지 마라. 연습할 때는 다른 사람의 방해를 피해야 한다. 숨을 돌릴 때 코로 숨을 쉬고, 숨을 내쉬고, 자연스럽게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숨을 쉬지 마라.
2. 배고픔, 포화, 분노, 놀라움 등 감정적 충동 때 억지로 일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바람이 불고 비가 올 때 천둥이 칠 때 잠시 앉지 마라, 정신에 맹렬한 자극을 주어 불편함을 일으킬까 봐 두렵다.
3. 진기 운행법은 시종 보배를 유지하는 것이 하나의 법칙이다. 단전의 진기가 어느 정도 충만하면 자연히 경락을 따라 운행한다. 이 조작의 힘은 복부의 힘에 기초한다. 의식으로 인도하지 말고, 그대로 놔두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멈추고 싶으면 멈추고, 주관적인 안내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4.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 사람은 통관 전에 반드시 체력을 보존하고 성교를 통제함으로써 훈련 과정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여성이 생리휴가가 있으면 아랫배에 머물지 말고 중복 (가슴) 에 남겨야 한다. 임신 중후기에는 훈련을 하지 않는다.
주로 복부의 기체가 팽창할 때, 반발력은 뒤로 밀려 계속 팽창하고, 반발력은 다시 밀려나고, 결국 에너지가 합력점에 모이게 된다. 에너지가 어느 정도 집중될 때, 어떤 것이 생성되거나, 혹은 어떤 것이 "돌출" 된다. (존 F. 케네디, 에너지명언) 이것은 "가스" 입니다. 압력이 계속 눌려질 때, 이 질량체의 운행 방향은 당연히 선택 저항이 가장 적은 가장 약한 부분이다. 인체에서 저항이 가장 적은 곳은 어디입니까? 이것은 자오선입니다. 이곳은 저항이 가장 적고 전류가 가장 크다. 이것은 단지 가장 약한 일환일 뿐이다. 압력이 어느 정도 팽창할 때, 먼저 이곳을 짜낸 다음 경락에 들어가 경락을 따라 운행한다. 이때 나는 꼬리에 가서 꼬리에 가서 모퉁이를 돌고 다시 돌아섰다. 이 굽힘은 매우 급하다. 예를 들어 꽃에 물을 주는 호스가 수도꼭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반드시 수원을 차단해야 한다. 물을 절약하기 위해 호스를 접어서 물의 유동 면적을 줄이고 물의 흐름을 멈추게 하여 수원을 일시적으로 차단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그런 다음 파이프로 수도꼭지를 끌 수 있습니다. 원인은 똑같다. 꼬리 곡선이 너무 뾰족해서 기체가 통과하기 어려운 곳이기 때문이다. 이곳은 매우 가늘고 좁은 틈이 있어서 반드시 밀어야 한다. 이때 모두들 상관하지 말고 하단전에서 계속 힘내서 숨을 내쉬세요. 화가 가득 차면 자연히 지나간다. 이것은 마치 소방용 고압 수도꼭지와 같다. 그것을 구부리려면 두 사람 모두 안 된다. 에너지가 앞으로 돌진하기 때문에, 동력이 크다. 즉, 스트레스가 충분하다는 것이다. 이때 아랫배에 계속 바람을 넣고 충분히 치면 이' 주름' 이 열릴 것이다. 열기만 하면 숨결이 솟아오르고 기체의 부피가 커지고 단위 평균 면적의 압력이 줄어든다. 허리 뒤쪽으로 갈 수 없다. 스트레스가 부족하면 계속 응원해야 한다. 어느 정도 응원을 할 때 등 통증을 느낄 수 있다. 이 곳은 자주 앉아 있고 비교적 납작한 머리를 형성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압도 필요합니다. 강도가 충분해서 통로가 단번에 찢어져서' 풀리 간격' 이 지나갔다. 그 후 기체가 다시 상승하고 부피가 다시 커지고 단위 평균 면적의 압력이 다시 감소하여 뒷목까지 내려갔다. 베갯뼈도 있고, 경락통로가 좁아서 가장 슬픈' 꺼짐' 이라 하단전에서 계속 기운을 내야 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가 충분히 크면 지나갈 수 있고, 스트레스가 크지 않으면 지나갈 수 없다. 화가 나서 목이 시큰거리고, 머리가 아프고, 머리가 윙윙거린다. 이때 마사지, 침술, 어떤 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어 괴로워요. 통증에도 불구하고 복부에 기대어 앉아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충분할 때, 스트레스가 부족할 때, 심하게 아프고, 계속 가압한다는 특별한 느낌이 든다. 스트레스가 그 순간에 이르렀을 때, 나는 갑자기 머리와 몸이 무한대로 느껴졌다. 마치 온몸에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특히 편안함을 느꼈다. 동시에, 저는 한 가지 특징을 발견했습니다. 나는 코로 숨을 들이쉬지만 숨을 쉬지 않는다. 30 분 동안 숨을 못 쉬는 것 같아요. 숨을 내쉬려면 숨을 내쉬고 오래 내쉬면 숨을 쉴 수 있다. 그때 나는 태리 상태에 들어갔다. 이것은 "임밀" 입니다.
임독 이맥은 "반드시 태리에 들어가야 한다" 고 말했다. 도서에서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임밀' 은' 연결' 이다. 태리' 과정이 없다면, 이' 임두르맥' 은 분명히 연락이 없을 것이다. 또한 한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임독이맥은' 전혀 병이 없다' 로 통한다. 기본적으로 병이 없다. 임두르맥이 열렸을 때 팔과 다리에는 여전히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내장의 다른 문제는 다시 나타나지 않는다. 이것은 임밀' 의 특색이다.
이 공기는 작동하기 때문에 몸 안을 걸어다니기 때문에 내부에서 걷는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따라 갈 계획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 주지사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때, 너는 가스의 운행 통로에 익숙해졌다. 네가 그것을 빨리 돌리거나 천천히 돌리게 해도, 앞으로 나아가거나 뒤로 물러나도 상관없다. 화가 바로 너의 경락 속에서 걸어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동인두는 이렇게 왔다. "실수하지 않고, 돕지도 않고, 중생도 없다." 처음부터 얻고 싶다면 경맥에서 오래 뛰지 못할 수도 있고, 그 결과 원기가 소진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기, 원기, 원기, 원기, 원기) 그래서' 일이 자연스럽게 온다' 고 하면 쿵푸가 자연스럽게 온다. 너는 기대하고 있지만 반드시 오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