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길조 사례 상세내역 수집 완료

길조 사례 상세내역 수집 완료

기호, 해음 등을 사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일정한 상서로운 뜻을 지닌 장식 도안을 형성하다. 그 기원은 상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상주 () 에서 상주 () 로 시작하여 당송 () 에서 발전하여 명청 () 에서 흥성하였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도필의 의도와 뜻이 반드시 상서로운 지경에 이르렀다.

중국어 이름 기본 소개: 상서로운 도안 표현 의미: 부귀, 장수, 행복; 길조 의미: 행복한 삶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십시오. 흔한 조합: 오복은 장수, 주보 핑안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용도, 유형, 일반적인 조합, 예 및 요약 요약하면, 그들은 "부, 귀비, 수명, 복" 이라는 네 가지 의미만 가지고 있습니다. 귀함은 권력과 명성의 상징이다. 부귀는 풍작을 포함한 부귀의 상징이다. 생명은 핑안 보전을 할 수 있고, 장수의 의의가 있다. 행복은 결혼, 우정, 다자식 다손주와 관련이 있다. 상서로운 도안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이미 민족정신과 민족의 취지를 이해하는 상징 중 하나가 되었다. 명청 실크의 길조 도안은 꽃, 나무, 돌, 벌새, 벌레, 물고기, 새, 짐승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다. 평범해 보이지만 진실한 재미와 정이 부족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형성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패턴으로 표시됩니다. 두 번째는 동음 이의어로 표현된다. 셋째, 텍스트로 설명하십시오. 중국에서는 민간에 많은 길조 도안이 전해지고 있다. 설날이나 축제의 날이면 사람들은 행복한 생활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고 길조 명절을 축하하기 위해 이 길조 도안으로 그들의 방과 물품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도안으로 종을 표현하는 것, 즉 일부 동식물의 자연적 속성과 특징을 확장하고 확장하는 것은 길조 도안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수법이다. 예를 들어 용, 봉황, 구렁이는 강함을 상징한다. 고대부터 용은 중국 고대의 길조의 신으로 중화민족의 토템으로 여겨져 지위가 가장 높다. 용문은 중국 공예품에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역대 예술가의 가공과 진화를 거쳐 이미지는 허구에서 더욱 구체화되었다. 명대의 용은 소머리, 뱀의 몸, 사슴 뿔, 새우눈, 사자코, 당나귀 입, 고양이 귀, 독수리 발톱, 어미가 있다. 청대 용문은' 구상' 으로 정의되었다. 즉 뿔은 사슴, 목은 뱀, 비늘은 물고기, 발톱은 독수리, 손바닥은 호랑이, 귀는 소 같다. 혼동해서는 안 된다. 자세에서 볼 때, 연대용, 좌용, 행용, 승룡, 강룡과 같은 다른 명칭이 있다. 명제에 따르면 상품용 문양은 용에게 상운을 안고, 뼈를 안고 구름을 안고, 상운은 팔보를 박았다. 사실, 명청시대에, 오발 김룡은 이미 황실의 특별한 장식이 되었다. 백목동여름 상록수, 한릉은 시들지 않고, 생물학적 특성을 장생으로 끌어들이고, 수천 년 동안 장수를 보우하는 데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카시아 잎은 조만간 만나 부부의 뜻에 가까워 부부의 화목을 기원하는 데 쓰인다. 다알의 석류와 포도는 다자복의 기도이다. 복숭아나 학은 장수를 상징한다. 한자는 그 자체의 특징 때문에 해음 쌍관에게 광활한 천지를 제공하였다. 중국어에서 독음은 왕왕 몇 개의 한자에 해당하기 때문에 동일하거나 비슷한 독음을 사용하면 일정한 수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납작한 병, 의미 핑안, 박쥐 불수희, 까치 희, 계화 계수나무 귀비, 백합 백수 백. 길조 도안 길조 도안도 각종 스타일의 길상한자로 직접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복, 수명, 기쁨 등이다. 문자로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는 이런 방법은 한진 시대에 널리 사용되어 명청 시대에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수명" 이라는 단어는 이미 도안화되고 예술화되어 상서로운 상징이 되었다. 중국 마스코트' 통계에 따르면' 수명' 자의 도형은 300 여 가지이며 종류가 다양하여 다양한 글꼴로 표현할 수 있다. 긴 글리프는 "수명" 이라고 하고, 동그란 글리프는 "장수" (결말 무병) 라고 하며, "백수도" 와 같은 많은 단어로 표현할 수 있다. 처음에 나치가 사용한 십자가는 한자가 아니라 산스크리트어로 "가슴의 길상 상징" 을 의미하는 Srivatsalalsana 로 읽혀졌다. 이것은 종교적인 상징입니다. 불교 저작에 따르면 부처는 다시 태어나 가슴에 만자가 숨어 있다. 이 로고는 과거에' 상서로운 해운 해운' 으로 번역되었다. 서기 7 세기에 당나라 무측천이 집권했을 때, 정식으로 한자로 사용되었다. 이때부터 불경은 그것을 동음의' 만' 으로 썼다. 한자로 쓰지만 여전히 패턴으로 나타납니다. 길조 패턴의' 글자물' 도안은 네 끝을 뻗어 끊임없이 반복되며 다양한 체인 패턴으로 그려져 길고 끊임없는 의미를 지닌다. 만자곡수의 도안은 대부분 패턴의 배경으로 쓰인다. 이 모델은 옷을 밀 때 가장 많이 사용한다. 과거에는 향신들이 이것을 그들의 가운과 재킷으로 자주 사용했으며, 군주와 대신의 가운은 모두 나치당이 사용하는 십자표 자수와 짜임으로 만들었다. 일반적인 조합은 물론, 이 세 가지 기술의 대부분은 서로 결합하여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시 흔히 볼 수 있었던 도안 조합은 불수복, 복숭아장수, 석류, 포도, 조롱박 다자 등 세 개 이상이었다. 만수장춘: 만자를 기초로 장수자, 장춘화를 제재로 한다. 오복은 장수를 뜻한다: 박쥐 다섯 마리가' 장수' 라는 글자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데, 보통 동그란 장수이다. 대나무는 평화를 보고합니다: 대나무와 평화의 꽃. Liansheng guizi: 연꽃 또는 연꽃과 소년, 또는 땅콩을 추가하십시오. 곡물 수확: 곡물, 꿀벌 및 랜턴 패턴. 중국의 길조 도안은 3000 여 년 전 주조에서 시작되었다가 나중에 민간에서 전해졌다. 오늘날, 상서로운 도안은 여전히 중국인들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예를 들어 중국의 길조 도안은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다. 다음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단어입니다. 쌍희라는 단어는 쌍희가 문을 나서는 것을 의미하며, 사람들은 종종 경사를 거행할 때 사용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장수' 자, 머리말은 가공되어 대칭 패턴으로 미화되어 장수를 뜻한다. 복수' 는 박쥐 장수 인물로 구성된 패턴입니다. 박쥐' 과' 복' 은 해음으로 행복과 장수를 나타낸다. 두 개의' 있는' 글자로 구성된 대칭 패턴은 순과 거꾸로 모두 있다는 뜻이다. 중국 농촌에서는 늘 식량을 거두는 그릇에 붙어 풍작을 예고한다. 여의머리' 는 성공을 상징한다. "백제" 는 일명 "반길이" 라고도 한다. 머리도, 꼬리도, 시작도, 끝도 없습니다. 많은' 매듭' 과' 백길' 의 목소리와 잘 어울린다고 상상할 수 있다. 펩시의 행운의 상징으로 장수와 끝없는 생명을 의미한다. "네 가지 소원이 하나로 합쳐진다", 네 가지 소망이 사면에서 고리로 맞물려 만사대길 [길상] 을 상징하는 것은 선과 이익을 의미한다. "길조" 는 처음에 행운이나 불운의 표시를 가리킨다. 이 두 단어의 조합은 행복과 길조를 의미한다. 전국 시대 이후 길상이라는 단어가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다. 당대에 이르러, 정은 해명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행운의 사람은 좋은 것이다. 그때부터' 행운' 이라는 단어는 행복한 생활과 모든 순조로운 축원이 되었으며, 행운과 행운을 추구한다는 개념은 이미 중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마스코트와 길조 도안은 길조 관념의 구체적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행복, 기쁨, 경사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사물의 고유 속성을 가공하거나 예술적 상징을 첨가한다. 예를 들어 신화 전설을 무언가에 첨부하거나 그 이름을 해음으로 삼고 이를 길조로 간주하거나 아름다운 이야기와 축제의 상징을 이미지로 그려낸다. 마스코트는 인류가 길흉을 피하는 타고난 천성을 보여 주며, 우리는 미신을 믿지 않고 길조를 추구하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예술적 업적을 맛보려고 노력할 수 있다. 오늘날 많은 스포츠 대회에서도 마스코트가 자주 등장한다. 건축 조각, 목재 진열품, 도자기 묘사, 오려내기 창 장식, 벽화 달력, 심지어 상표, 시 휘장, 광고 등 다른 방면은 이런 삶에 대한 기대를 반영하고 있다. "길" 이라는 글자의 조합은 "장자 인간" 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빈 방은 하얗고, 행운은 그쳤다. 당나라의 성에는 이에 대한 해결책이 하나 있다. "행운의 사람은 좋은 것을 가지고 있다. 길상, 가경의 징조. "이 돋을새김으로 많은 상서로운 무늬의 생성, 즉 아름다운 이야기와 축제의 상징을 그림으로 그려서 상서로움과 악령을 구하는 관념을 표현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자기기도 또는 상호 축복이 될 수 있습니다. 한편, 많은 상서로운 무늬화의 주제와 구도는 모두' 행운' 과' 축하' 에 기반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