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리 나라의 기존 화가 및 서예가 학교는 무엇입니까?

우리 나라의 기존 화가 및 서예가 학교는 무엇입니까?

황파는 '황권화파', '황가의 부'로도 알려져 있다. 중국 화조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오대 화조화의 2대 화조화파 중 하나이며, 오대 서촉 황권(黃泉)에서 성숙하여 송나라 초기 황거채보다 더 유명하였다. 황권은 선인들의 기법을 담백하고 진한 채색에 능숙하게 접목시킨 실력파 화가로, 지배층의 사랑을 많이 받은 궁중 화가였다. 그의 아들 Jucai와 Jubao는 가문의 전통을 물려받아 송나라에서 지배적인 화조종파가 되었습니다. 황권(黃泉)은 궁궐 정원의 기이한 꽃, 바위, 희귀한 새 등을 주로 그렸으며, 윤곽이 정확하고 색이 풍부하며 먹자국이 드러나지 않았다. 황권의 그림은 색에 있다”(심곽), 그림이 그의 실제 생활과 닮아 “황씨부자”로 불린다. 황종은 당말, 오대, 송초의 서촉과 중원의 화풍을 대표하며 정원화조화의 전형적인 화풍이 되었다. 송나라에 들어선 후 당시의 모든 화조화는 '황씨제도'를 바탕으로 했다.

서씨는 '서씨예이' 또는 '서씨'로도 알려져 있다. " 줄여서. 중국의 유명한 화파 중 하나이자 오대 화조화의 양대 화파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화가는 남당(南唐)나라의 서희(徐熙)이다. 서씨 가문은 금령(지금의 강소성 난징) 출신으로 장강 이남의 평민이었지만 숭고한 열망과 자유분방함을 지니고 있었으며, 많은 강과 호수를 그렸다. 새, 물고기, 식물, 나무, 곤충 및 동물은 모두 자연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만들어진 꽃, 나무, 새는 모양이 가볍고 우아하며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신선하고 우아하며 독창적인 "낙하 잉크 방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의 작품은 먹뼈의 윤곽을 중시하고 밝은 색상을 사용하며 시크한 스타일을 드러내므로 후세에서는 그를 "서희예이"라고 불렀습니다. Xu Xi의 붓과 잉크 기술은 Xu Xi의 손자 Xu Chong이 나오자 Xu Xi의 회화 학교의 명성이 점차 높아졌습니다. 이후 명나라의 장종(張忠), 왕약수(王皇樂), 심주(沈周), 진다오푸(陳大富), 문정명(文智ming), 서위(徐灯) 등이 발전하여 정형화된 수묵화조화로 자리매김하여 황권(黃泉)의 화조화와 경쟁하게 되었다. 화조화파는 송, 원, 명, 청 왕조에 걸쳐 화조화계에 영향을 미쳤다.

남북종의 '롱타이 컬렉션·화지'에는 "선씨는 북종과 남종 두 종파가 있는데, 이들은 당나라로 나뉘고, 회화 두 종파가 있다. 북종과 남종도 당나라로 나뉘었지만 그 사람들은 남북 종파 출신이 아닙니다. 북종에서는 이육순과 그의 아들이 산수화를 그렸는데, 이는 조천(趙泉), 조보거(趙保住)에게 전해졌습니다. , 송나라의 조보수(趙濱), 심지어 남종의 마(毛), 하(夏)세대까지 채색법을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변경되어 Zhang Hong, Jing (Hao), Guan (Tong), Dong (Yuan), Ju (Ran), Guo Zhongshu, Mi Jia 부자 (Fu, Youren), Yuan Zhi까지 4 명에게 전해졌습니다. 대가(황공왕, 오진, 니찬, 왕맹)도 육조(회능)와 마찬가지로 마주, 운문, 임기의 후손이 번영했고, 북종(신수)이 "문인의 회화는 왕유성(위나라)부터 시작되었으며, 후에 동원, 거란, 이성, 판관이 적자(端子)였다. 송년도 조당이 아닌 이장군의 종파였다.” 이것은 당나라부터 원나라까지의 유명 산수화가들을 남북의 두 파벌로 나눈 명나라 서예가이자 화가인 동기창의 논의이다. 산수화의 진화에 관한 역사적 사실과 부합하지 않으며, '남'을 숭배하고 '북'을 경멸하는 경향이 있다. Chen Jiru가 명나라에서 말한 내용은 특히 분명합니다. "Li 학교는 얇고 사기가 부족하고 Wang 학교는 약하고 흩어져 있습니다." 화단에서 좋은 평판을 얻었기 때문에 명말과 청초의 화단은 모두 동의했고 큰 영향을 미쳤으며 "남종"이 "정통"이라는 견해를 형성했습니다.

북부 풍경화 학교 "Kuozhu Qingfeng Picture"는 북부 풍경화 학교의 중국 회화 학교 중 하나입니다. 송나라 초기에는 북파와 강남파로 나뉘었다. 북방산수화파는 오대(五代)와 북송(北宋)시대에 생겨났으며, 그 스승은 관동(關东), 이승(秦峰), 범관(求寧)이다. 관동(關丹)은 오대(五代)의 후량(後梁) 화가이다. 그는 장안(지금의 섬서성 시안) 출신으로 형호(景浩) 밑에서 사사했으며 후기에 대가로 알려졌다. 연령. 그는 관허강의 상황에 대해 글을 잘 쓴다. 글은 단순하고 강력하며, 풍경은 짧고 의미가 있다. 그는 가을산과 한랭림, 산림주거와 야산, 은둔자와 은둔자, 어시장과 산역 등에 대한 글을 잘 써서 당시 '관가족풍경'이라 불렸다. 오대 송나라 초기의 화가 이승(약 919-967)은 영추(산둥 성 임자, 창러라고도 함)에서 태어나 처음에는 형호와 관통에게 사사하고 이후 은둔생활을 했다. 산과 숲에서 자연을 배우며 눈 덮인 풍경과 추운 숲을 자주 그렸습니다. 대부분은 윤곽선이 적고 긁힘이 거의 없으며 산수가 강합니다. 곧고 단단하여 사람들에게 황량한 날씨와 연기가 자욱한 맑은 숲의 느낌을 줍니다. 북송(宋宋) 화가 범관(汉寧)(?~1026)은 화원(지금의 산시성 요현현)에서 태어나 처음에는 이승에게 사사하고 나중에는 '배우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다. 남을 따르기보다 자연에서”, 마침내 “자신만의 방법을 확립”했다. 글은 강하고 강하며 "모두 진과 용의 압도적 인 힘을 묘사하고 그림의 광대 함은 압도적입니다." Guo Ruoxu의 "그림과 지식"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오직 Yingqiu의 Li Cheng, Chang'an의 Guantong, 화원(Huayuan)의 판관(Fan Kuan)은 지혜가 뛰어나고 재능이 탁월하여 세 개의 삼각대가 여러 세대에 걸쳐 표준을 세웠습니다. 그는 또 “분위기가 황량하고 연기와 숲이 맑고 날카로운 모서리가 날카로우며 수묵기법이 절묘하고 석체가 단단하고 촘촘하다”고 말했다. 나무가 무성하고, 정자가 고풍스럽고, 인물이 여유로워서 관가의 스타일이고, 봉우리와 산도 관가의 스타일이고, 강인하고 강인한 판의 작품이다. 심지어 펜을 잡고 사람과 집을 인질로 삼기도 합니다. "리(Li), 관(Guan), 판(Fan)의 화풍이 매우 인기가 있었고, 제(齊)와 여(魯) 지역에서 인기가 있었고, 관(Guan)과 산시(陝西) 지역에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실제로 북방 산수화 학교의 대가들입니다.

남부산수화파는 '강남산수화파'라고도 불리며, 송나라 초기에 북파와 남부화파로 나누어졌다. 5대 산수화파는 동원과 거연이다. 동원(?~926)은 남당(南唐)의 화가이다. 즉, 북원(Beiyuan))이라 하여 동북원(周塚源)이라 불렸으며 인물, 소, 호랑이, 용을 잘 그렸으며 특히 장강 이남의 풍경을 잘 그렸다. 그림 가파른 언덕과 기암괴석이 있지만 산과 강은 어두컴컴하고, 숲은 연기와 구름으로 뒤덮이고, 섬들은 산과 강 속에 숨어 있어 소박하고 순수한 맛을 표현하고 있다.

구성 방법과 펜 및 잉크 기술도 강남의 풍경을 형성하는 데 혁신적입니다. 북부 산수화와는 많이 다르다. 거란(불운한 생사)은 오대송 초기의 화가로 강녕(현 강소성 난징)에서 태어났다. 남당(南唐)이 죽은 뒤 카이펑(開峰)으로 가서 카이원사(開源寺)의 승려가 되었다. 산수화가는 동원에게 교육을 받았고, 안개가 자욱한 분위기와 높은 산과 강이 있는 강남의 풍경을 그리는 데 능숙했습니다. 북송 왕조의 신궈(Shen Kuo)는 "몽희비담(Mengxi Bi Tan)"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동원의 화법은 모두 훌륭하다." 미푸의 『회화사』에도 “동원은 순박하고 당나라에는 그런 것이 없다”고 되어 있다. 이 종파는 동원과 쥐란을 사부로 한다. , 그리고 그들은 세계적으로 "동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Mi Fu와 그의 아들 "Mi Pai Yun Shan"은 Jingkou 주변의 풍경을 그려 이 학교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남송 말기에는 법창(목시), 약분(우견) 등이 모두 원나라에서 번성했던 남화 체계에 속했다.

후저우 죽파(Huzhou Bamboo School)는 중국화 학교 중 하나입니다. 이 학파는 대나무를 표현의 대상으로 삼고 있으며, 송나라의 문통(文东)과 소식(蘇斯)으로 대표된다. 특히 문통은 죽화로 가장 유명하다. Ming Lianru는 한때 북송 왕조에서 명나라까지 25 명의 화가가 있었다고 명시한 "Huzhou Bamboo School"을 썼습니다. 문통(文丹)이 한때 후저우(지금의 절강성 우싱)의 지사를 지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원나라의 장퇴지는 묵죽이 이용기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믿었고, 당나라 현종황제 오도자, 왕위, 리앙, 소월 등도 대나무 그림을 잘 그렸다. Bai Juyi는 Xiao를 칭찬하기 위해 "Painting Bamboo Rest"를 쓴 적이 있습니다. Wen Tong의 대나무 예술이 크게 발전할 무렵, Wen은 평생을 대나무 그림에 바쳤습니다. "그림과 지식"은 "그는 우아하고 억제되지 않은 외모로 먹죽을 잘 그린다"고 말했다. Su Shi는 대나무를 칠할 때 "그의 몸이 대나무로 변했다"고 말했다. 대나무는 그의 Leilei 바람 정신에서 나왔습니다. Su Shi는 또한 대나무를 좋아하여 "Huzhou를 보낸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대나무와 돌에는 고유의 스타일이 있고 고유의 오래되고 활력이 넘치는 스타일이 있습니다. 그들은 회화사에서 호주 대나무 종의 조상이라고 불립니다. 대나무 그림은 원나라에서 유행했습니다. 이후 원나라 출신인 우진(Wu Zhen)은 원통의 죽화 기법을 연구한 송나라 화가들의 전기를 수집하여 편찬했습니다. 그림" 창저우 회화 학교(Changzhou Painting School)는 "말뚝 그림 학교(Piling Painting School)", "무진 그림 학교(Wujin Painting School)"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창저우(현재 강소성)는 고대에 말뚝(Piling)과 무진(Wujin)으로 불렸습니다. '필링화파', '우진화파'라고도 불리는 이 학교는 꽃과 풀, 곤충을 먹선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채색하는 데 능하다. 북송 초기 서충사(徐宗施)와 조창(趙長)의 화풍. 남송 왕조의 조상 Yu Qingyan과 Yu Wudao는 명나라의 연꽃 그림으로 유명했습니다. 청 왕조의 "Tang Lotus"와 Yun Shouping의 "Yun Peony"는 자유형 꽃과 새를 그리는 데 능숙했습니다. 청나라 초기 창저우에서 가장 유명한 꽃이었습니다. "황권은 솜씨가 너무 아름답고, 조창은 묘사에서 자유롭지 못하며, 서희는 그것을 얻을 방법이 없고, 얻기가 거의 어렵습니다." 그리고 Tang의 꽃 스케치는 미묘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Xu Chongsi의 뼈 없는 방법의 계승자입니다. 위의 화가들은 모두 Pile 출신이며 이 학교에 속해 있습니다. 송나라 미푸(Mi Fu)와 미유렌(Mi Youren)이 그린 그림에 대해 회화사에서는 "다미(Dami)" 또는 "샤오미(Xiaomi)"라고 부른다. Mi Fu의 풍경화는 Dong Yuan에서 나왔는데, 전통적인 윤곽과 갈라짐 기법을 깨고, 섬세한 솜씨를 요구하지 않고 잉크와 잉크 염색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레터 펜으로 그렸으며 주로 연기와 구름을 사용하여 화면을 덮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아들 미유인(1074-1153), 예명 원회, 말년에 게으른 노인이라는 별명을 얻었는데, 그는 회화원 학사였습니다. 그는 미푸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산수화는 "남에 대한 존경심이 조금 바뀌어 가족 화법이 되었다". 그는 연기와 산에 구름과 나무의 가로 점을 먹으로 그리고 단순함과 순수함을 옹호하며 필기체 붓놀림을 사용하며 자신을 "수묵화"라고 부른다. ". "Er Mi"는 둘 다 Xiangyang과 Zhenjiang에 살고 있으며 특히 Xiao와 Xiang River, Jin과 Jiao Mountains의 자연 경관에 매료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Er Mi"산수화는 주로 구름을 사용합니다. 산, 비를 주제로 , 연기는 순전히 먹과 물이며, 수평 붓질을 이용한 "니겔라 방식"을 사용하여 안개, 비, 구름, 혼란과 환상을 표현합니다. "는 수묵화의 자유형 화풍에 속한다. 남송의 목희(穆熙), 원나라의 고극공(高功功), 방충의(昭孝儀)가 모두 이로부터 배워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도 한다. 숭강화학원은 미푸(富府)가 창설하고 그의 아들 미유렌(密保仁)이 물려받아 발전한 학교이다.

송강화학원은 송강현 산수화학교 3곳의 총칭이다. 현재는 상하이의 일부). 하나는 Zhao Zuo가 이끌었고 "Su Song Painting"이라고 불립니다. 두 번째는 Shen Shichong이 이끌었고 "Yunjian Painting School"로 대표됩니다. 고정이와 그의 아들, 조카들을 화팅파라 부르는데, 그 중 '수송파'와 '운건파'는 모두 송나라 서조조, 송마오진이 함께 공부한 것이다. Shen Shichong은 Song Maojin과 Zhao Zuo 밑에서 공부했으며 Song Xu를 제외한 이들 화가의 스타일은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Songjiang에서는 실제로 Wu School을 추진했습니다. 종파적 산수화 이론의 영향으로 이 학교는 온화함과 우아함, 섬세함이 특징이며, 펜의 맛을 강조하는 것으로 회화계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와 당나라 지기가 말했다: "소주 회화 이론, 송강 회화 이론. " ("A Brief Talk on Painting") 송강파는 발전의 정점에 있는 오문파를 대체했으며, 명말과 청나라 초기 화단에서 정통성으로 여겨졌습니다.

절강화파(浙江畵畵)라고도 한다. 중국화파 중 하나 1. 명나라 초기의 주요 화가인 대진(1388-1462)은 전당(지금의 절강성 항저우)에서 태어났다. 남송화학원의 화풍을 바탕으로 이당(Li Tang)과 마원(Ma Yuan)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산수화, 인물화, 깃털화에 능통하여 그림 실력이 매우 높았다. 많은 학자들이 있었고 점차적으로 "절강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후장하(지금의 호북성 무창) 출신인 오위(1459-1508)는 대진에게 배워 더욱 담대하고 대담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화풍을 따랐고 장하파의 지류인 "장하파"를 형성했습니다. 절강학교. Zhejiang School과 Jiangxia School의 유명한 화가로는 Zhang Lu, Jiang Sansong, Xie Shuchen, Lan Ying 등이 있습니다. 명나라 중기 이후 오파가 등장하여 회화계를 장악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에 '절강파'는 더 이상 회화계에 나타나지 않았다.

황산 학교는 '황산 회화 학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청나라 초기 현성(현 안휘성) 출신의 매씨 가문이 직계 후손이다. 그들은 Mei Qing, Mei Yuzhong, Mei Geng, Mei Fu 등과 Xuancheng에 사는 Shi Tao입니다. Shi Tao의 불교 이름은 Yuan Ji였습니다. 그는 초기에 산과 강을 좋아했으며 Lushan Mountain, Huangshan Mountain 등 유명한 곳을 자주 방문했으며 10년 동안 Xuancheng에 머물며 Mei, Dai Benxiao 등과 교류했습니다. . 자연과 고대로부터 배운 이 화가들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황산 그림으로 유명하여 '황산파'라고 불립니다. 신안회화는 주로 황산에서 배웠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황산화과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절강과 성수이가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그 스타일도 "황산화과"와 다릅니다. ,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황산 회화 학교"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위산 학교는 '위산 회화 학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청나라의 산수화가인 왕회는 왕견(王健)과 왕세민(王智min)에게 사사하였으며, 과거 왕조의 유명 작품을 정성껏 모사하였고, 송, 원대의 유명 화가들의 화풍을 자주 받아들였다. 그의 절친한 친구 윤쇼핑(Yun Shouping). 선예성제(강희황제)가 그에게 <남측검도>의 그림을 주재하라고 명하고 그에게 책에 나오는 4글자 <산수명명>을 하사하여 그 명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그림의 이름이 번창하게 되었다. 강희(康熙) 시대. 그의 주요 학생으로는 Yang Jin, Gu Fang, Jin Xuejian 등이 있습니다. Wang Hui는 장쑤성 창수 출신입니다. 창수는 Yushan의 고향이므로 "Yushan Painting School"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양식에 대한 그의 감탄은 청나라 산수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파는 '우화파'라고도 알려져 있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명나라의 심주와 그의 제자 문정명은 산수화에서 북송과 원나라를 존경했는데, 이는 남송을 모방한 '절파' 화풍과는 달랐다. 명나라 중기에 인기를 얻었으며 많은 학자가있었습니다. 유명한 인물로는 Wen Boren, Wen Jia, Chen Daofu, Lu Zhi, Qian Yi 등이 있습니다. 모두 쑤저우(蘇州)현 출신이어서 쑤저우(蘇州)는 '오문(吳文)'으로도 알려져 있다. 오파는 당시 회화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링난 학교(Lingnan School)의 Chen Shuren이 쓴 "봄바람에 춤추는 버드나무". Lingnan 학교는 'Lingnan School of Painti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광둥은 오능(五河)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명청 시대부터 이곳에는 화가가 천 명도 채 되지 않습니다. 링난 화풍을 개척한 사람은 유명한 명나라 화가 임량(Lin Liang)이다. 그는 꽃, 과일, 깃털을 단순하고 은은한 색상으로 그리는 데 능숙하며, 연기파의 모습과 기러기 울음소리를 경쾌하고 우아하게 표현하기 위해 먹물을 자주 사용합니다. 새, 나무, 바위를 그린 그의 수묵화는 필기체와 비슷하고 대담하고 간결하며 활기차고 날아다니고 잉크 색상은 유연합니다. 그는 남송의 안뜰화파를 물려받아 또 다른 자유형파를 시작했으며 명나라 안뜰화조화의 대표자이자 근대 영남화파의 선구자였다. 그의 방식을 따른 사람들은 Gao Yan과 Chen Rui가 있으며, 그들의 후임으로는 Li Jian, Li Kui 등이 있습니다. 청나라 건륭시대에는 소유봉과 소창춘이라는 인물이 있었는데, 청나라 말기에는 윤수평에게 배워 꽃과 새와 곤충을 잘 아는 거조와 거련 형제가 있었다. 그리고 물고기. 현대 판위 출신인 Gao Jianfu, Gao Qifeng 및 Chen Shuren은 모두 초기에 Ju Lian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가오 형제와 첸은 나중에 일본에서 공부하여 회화 기술을 발전시키고 서양 회화 기법을 도입했습니다. 작품의 주제는 주로 중국 남부의 풍경이었습니다. 그는 중국의 전통화법을 바탕으로 일본 남화와 서양화 기법을 융합하여 사생에 중점을 두고 밝고 화사한 색감과 촉촉함이 뚝뚝 떨어지는 화풍, 부드럽고 균일한 명암을 지닌 화풍을 만들어냈다. 특히 향토색이 풍부한 신중국남령회화학원은 중국과 서양화의 장점을 살리고 문인화와 회화를 융합해 '절충파', '신중국화파'라고도 불린다. 장인의 그림. 고오 형제와 진수인은 '링난의 엘리트'로 알려져 있으며 광저우 지역의 회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육대 삼국 사가의 총칭: 동오조의 조보싱, 동진의 고개지, 남송의 노담웨이, 장(張) 남조 양나라의 승야오. 조북싱은 호랑이, 말, 용, 불상 등을 그리는 데 능숙했으며, 예리한 마음과 행운을 가지고 있어 단숨에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불상의 모방은 "불화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그림, 인물화, 동물, 풍경화에 탁월합니다. 그의 붓놀림은 봄 누에가 비단을 뽑는 것처럼 꼼꼼하고 섬세하며 연속적이며 리듬감이 넘친다. Lu Tanwei는 초상화를 그리는 데 능숙하며 풍경과 식물도 그릴 수 있습니다. 그의 문자 모양은 "아름답고 선명"하며 "사람들을 마치 신을 마주한 것처럼 놀라게 만듭니다". 장승야오(張十能)는 용을 그리는 데 능숙하며, "용을 그릴 때 하늘을 밝히지 않으면 날아간다"는 민간 전설이 있다. 그는 비교적 통통한 모델을 만들어 '얼굴이 짧고 예쁜 욘누 궁녀'를 그렸다. 당나라 장회관(張淮關)은 육조 그림에 대해 “장(승요)은 살을 얻었고, 노(탐험가)는 뼈를 얻었고, 고(개지)는 정신을 얻었다”고 평했다. , 특히 Cao Buxing의 흔적. 육조의 그림은 수당의 화풍을 이어받았으며, 이는 안리번과 오도자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남송 시대 산수화가 리탕(Li Tang), 유송년(Liu Songnian), 마위안(Ma Yuan), 샤귀(Xia Gui) 4인의 총칭은 '리류마하(Li Liu Ma Xia)'로도 알려져 있다. 네 그림은 대담하고 수직적이며 단순한 스타일에 속합니다. 처음에는 그런 이름이 없었습니다. 원나라 당고(唐高)는 “남송회화학원에서 유명한 사람들은 이당(泰唐), 주증(周智), 마원(马源), 하귀(夏桂), 이제(利皇), 이안중(伊遠中), 루관(樂觀), 양개(梁開)의 제자들이다. 리당이 그들을 감상하기 위해 보냈고 나머지는 완전히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 이론의 주창자는 명나라 당인의 유송년이 쓴 "춘산불멸숨겨진 그림"이며, "리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샤". 나중에 도용은 "이당(Li Tang), 유송년(Liu Songnian), 마원(Ma Yuan), 하계(Xia Gui)는 남송의 4대 대가이다"라고 말했다. Ma Yuan과 Xia Gui." Zhang Taijie는 "Liu, Li, Ma, Xia는 모두 중요한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Li와 Ma가 가장 유명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남송 왕조의 4개 회화 학교가 중국을 지배했습니다. 백년이 넘는 남송 산수화의 세계. 그들은 그림의 역사와 스타일에 빛을 더해 주며, 시대를 초월하여 유명합니다. 예를 들어 리탕(Li Tang)은 말년에 '대도끼 자르기' 방식을 창안했으며 그의 대표작으로는 '완허 계곡 소나무 바람 그림(Wanhe Valley Pine Wind Picture)' 등이 있습니다. Liu Songnian은 "Liu Qingbo"와 "Anmen Liu"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Four Scenes of Landscape"등이 있습니다.

Ma Yuan의 그림의 역사는 그를 "Ma Yijiao"라고 부릅니다. 대표작으로는 'Take Picture', 'Water Picture' 등이 있다. Xia Gui의 그림 스타일은 Ma Yuan의 그림 스타일과 유사하며 "Ma and Xia"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회화의 역사에서는 그를 "Xia Banbian"이라고 부릅니다. 그의 대표 작품으로는 "Streams, Mountains and Qingyuan Picture" 등이 있습니다. . 또한 명나라 절강산수화파에 영향을 미쳐 멀리 동양까지까지 영향을 미쳐 일본화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원나라 산수화를 대표하는 4명의 화가의 총칭. 명나라 동기창은 《롱타이문집·회화》에서 황공왕, 왕몽, 오진, 니찬을 언급한다. 청나라 왕원기는 황공왕의 화풍에 대해 “화풍은 주로 소박하고 청순하며, 때로는 색이 화려하고 높고 유려해 마치 소나무와 눈처럼 뜻이 풍부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평했다. 문단은 우아하고 모방은 자유로우며, 그 속에는 생동감이 나타나고 사라진다. "원나라의 네 가문 중 황공왕이 선두에 있었다. 대표작으로는 황공왕의 '부춘산거주', 왕멍의 '청변거주', 우진의 '어부', 니잔싱잔의 '산을 바라보는 강둑' 등이 있다. 원화원 4인은 각자의 특징이 있지만 주로 오대 동원과 북송의 주란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변화하였으며, 서묵을 중시하고 서시를 결합하였다. 원나라 산수화의 주류였으며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Zhao Mengfu, Gao Kegong, Huang Gongwang, Wu Zhen, Ni Zan, Wang Meng을 "원나라 여섯 가족"이라고 부릅니다.

사대 명나라의 『왕수궁 매춘부도』는 명나라 중기의 명나라 화가 심주(沈周), 문정명(文政命), 당윤(唐密), 추영(秦永) 4명의 총칭이다. . Shen Zhou의 그림은 Dong Yuan과 Ju Ran의 기법을 기반으로 하며 활기차고 차분하며 심오합니다. Wen Zhengming은 Shen Zhou에게 그림을 배우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발전시켰습니다. 그리고 Shen과 Wen은 "Wu Sect"의 주인입니다. Shen Zhou의 그림 스타일의 동급생이었던 Tang Yin과 Wen Zhengming은 한때 "양쯔강 남쪽에서 가장 재능있는 사람"이라고 자랑했습니다. 서예와 시에 능하며, 그림에 능하며, 인물화, 화조, 세밀한 붓글씨, 글솜씨가 뛰어나다. Qiu Ying의 녹색 풍경화는 풍부함과 우아함으로 유명합니다. 인물화에도 능하며, 강한 붓놀림과 정확한 조형, 인물의 정신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이 그림은 Wen Zhengming의 평가를 받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네 작품 중 심주(Shen Zhou)와 문정명(Wen Zhengming)은 문인이 그린 것이고, 당인(Tang Yin)과 구영(Qiu Ying)은 원원(Yuan Yuan)이 그린 것입니다. 네 사람 역시 스승이자 친구로서 관계를 맺고 있었고, 그림 실력도 각자의 특징을 갖고 있어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청나라 초기 산수화가 왕세민, 왕젠, 왕휘, 왕위안치, 우리, 윤수평 6인의 총칭. "사왕오왕"이라고도 합니다. 사왕들 사이에는 스승, 친구, 친척들 사이에 인연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 명나라 화가 동시창의 영향을 받았으며, 송원대 회화와 황공왕의 작품을 모방하고 강조했다. 스케치와 창작. "사왕" 산수화는 당국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진짜"로 간주됩니다. 이 그림은 많은 학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300년 동안 청나라 화단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Wu Li는 Wang Shimin 가문 출신으로 선교사들과 함께 마카오로 갔습니다. 그는 약간의 서양 기술을 가지고 있었고 Wang Hui의 동족이었습니다. 윤수평은 처음에는 산수화에 능했으나 나중에는 왕회와 친구가 되어 산수화를 버리고 화, 대나무, 새, 곤충을 연구하였다. 밝고 아름다운 성격을 갖고 있어 '윤학교'라 불렸다. 이들 6인은 명나라 동기창 이후에 유명세를 떨치며 당시 회화계를 주도하며 '정통'으로 평가받았다.

금릉팔화란 명말청초에 난징에 살았던 공현(Gong Xian), 판치(Fan Qi), 고진(Gao Cen), 주철(Zou Zhe), 우홍(Wu Hong), 예신(Ye Xin), 호진(Hu Zhen), 세순(Xie Sun)이다. (장경의 청나라 '국조화집' 참조) 여덟 사람의 그림 주제와 스타일은 모두 금릉(지금의 강소성 난징)에서 함께 살았기 때문에 모두 일정한 명성을 얻었습니다. 가장 유명하다) 그래서 불렸다. Qianlong 시대에 기록된 "Shangyuan County Chronicle"도 있습니다. Chen Zhuo, Wu Hong, Fan Qi, Zou Zhe, Cai Linlun, Li Youli, Wu Dan 및 Gao Cen은 "8 금릉 가족"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전자가 우선할 것이다.

장시화학원은 장시화학원이라고도 불린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청나라 초기의 화가 낙목이 대표하는 화파. Luo Mu는 장시성 닝두 출신이며 장시성 난창에 살고 있습니다. 그는 천상의 붓놀림으로 풍경화를 그리는 데 능숙했으며, 황공왕과 동기창 사이에서 위세당에게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는 장시(江西)학파의 창시자였으며 장화이 지역의 많은 사람들의 제자였습니다. Qin Zuyong은 자신의 그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안정적인 것 이상이지만 충분히 우아하지는 않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수묵산수화", "린고소서화" 두루마리 등이 있습니다.

황심의 양주팔기화(宇宙八己畵)는 청나라 건륭기 강소성 양주화단에서 활동한 혁신적 화가들의 총칭이다. 양주학교'. 그들의 수와 이름에 대한 다양한 설명이 있습니다. Li Yufen의 "Ou Bo Luo Room의 서화 및 서화 고찰"은 Wang Shishen, Huang Shen, Jin Nong, Gao Xiang, Li Zheng, Zheng Xie, Li Fangying 및 Luo Pin 등 8 명을 가리킨다. 실제로는 8명이 넘는데, 이름은 정해져 있지 않다. 후세에 의해 한때 "팔기"에 포함되었던 사람들로는 Bian Shoumin, Gao Fenghan, Yang Fa, Li Yi, Min Zhen, Hua Yan, Chen Zhuan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Zheng Xie(반차오)가 눈에 띄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화파의 특징은 많은 사람들이 인생에 대한 야망이 없고 관직에 종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몇 년 동안 작은 관직을 맡았다가 그 자리를 버리고 그림에 전념했습니다. 냉소적이고, 권력자에게 아첨하지 않으며, 국민의 고통을 이해한다. 생각, 성격, 지식, 재능이 그림 창작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세요. 그들의 문학적, 서예적 성취는 매우 높다. 그림의 주제는 주로 꽃이지만 산수와 인물도 서위, 주다, 석도의 혁신 정신을 계승하고 자립을 옹호하고 진정한 감정을 표현했으며 당시의 모방과 고대 스타일에 반대했습니다. 그는 당시 사람들에게 '일부 스승'이자 '괴물'로 여겨졌기 때문에 '팔괴수'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왕준은 당시 '정통' 화풍의 옹호자였다. 그는 한때 이에 대해 "다른 부분적인 주인이 있는데 여덟 명의 이상한 이름이 같지 않다. 그림은 통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of Yangzhou'는 전통 자유화를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현대 자유화 꽃그림의 관심과 기법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으며, 심지어 현대 제백석, 추세정, 서비홍, 반천수, 라이추성 등에까지 영향을 미쳤다. 모두 어떤 측면에서 배웠습니다.

또한 이들 화가들은 선인의 화법을 따랐으나 선인의 고정관념을 따르지 못하고 자신만의 화풍을 전개해 나갔으며, 시에 능하고 서예나 전각에 능하며 돈을 잘 썼다는 점도 귀중한 특징이다. 서예와 회화의 결합에 주목한 것은 이른바 '정통'이었다.

그림 속 10인의 철학자는 청나라 루동화원 화가 10인을 가리킨다. 즉, 동방다(Dong Bangda), 가오샹(Gao Xiang), 가오펑한(Gao Fenghan), 리스주오(Li Shizhuo), 장펀충(Zhang Penchong), 리시중(Li Shizhong), 왕양어(Wang Yange), 천자러(Chen Jiale), 장스잉(Zhang Shiying), 차이신(Chai Shen) 등 10명이다. 10명의 철학자들은 고대적이고 보수적인 화풍을 존경하며 "위산화파"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즉, 이 10명의 루동파 화가들도 리(Li)와 같은 위산화파에 관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시주오. 그들은 또한 "사왕"의 영향을 크게 받았지만 주로 빈티지 그림을 복사했지만 Gao Fenghan 및 Gao Xiang과 같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내놓고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한 화가도 있었습니다.

청나라 초기 오위예(吳孝伯)가 지은 『화구가』에서는 동기창(Dong Qichang), 양원충(楊文宗), 성가수이(Cheng Jiasui), 장학정(Zhang Xuezeng), 편원위(Bian Wenyu), 샤오미(Shao Mi), 리류팡(Li Liufang), 왕(Wang)을 칭송했다. 명말과 청초의 시민과 왕견(王建)의 다른 9인의 화가는 '화인구우(十十九友)'이다. 동기창은 남종파의 산수화로서 남파를 옹호하고 북파를 억압했다. 그는 당시 화가로서 남종파의 조용하고 먼 화풍을 자신의 화풍으로 삼았다. Xiangpang, Cheng Jiasui, Yang Wencong 등이 그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왕세민, 왕견 등도 그 혈통을 이어받았습니다. 그들은 같은 화파에 속하지 않았지만, 우정을 유대로 삼아 서로의 그림 실력을 배우던 여러 화가들이었습니다. 그들은 명말과 청나라 초기의 화단을 장악했습니다. (청나라 초기 Wu Weiye가 쓴 Xiangjian "9 친구의 노래").

상하이파 런시옹의 산수화는 '상하이파'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