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관가마의 식별방법은 무엇입니까?

관가마의 식별방법은 무엇입니까?

넓은 의미에서는 관가마를 말하며 좁은 의미로는 대관시대 변경(현 허난성 카이펑)에 정부가 세운 도자기 가마를 말한다. 북송 왕조의 정허 년. 관가마는 고대 중국 5대 도자기 가마(차이요, 여요, 관가마, 거가마, 정가마) 중 하나입니다. 공식 가마 식별 방법을 아시나요? 다음은 제가 정리한 공식 가마 식별 정보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식 가마 식별 방법

1. 유형 및 일반적인 외관 : 송나라 스타일. 대부분은 예배나 전시용으로 사용되며 일부는 생활필수품으로도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두꺼운 타이어와 두꺼운 유약, 두꺼운 타이어와 얇은 유약, 얇은 타이어와 얇은 유약, 얇은 타이어와 두꺼운 유약, 너무 두껍지 않고(약 3.5mm) 유약이 너무 두껍지 않은 중간 타이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두껍다(약 0.8mm). 유약 색상이 많이 있습니다. 에나멜은 옥처럼 매끄 럽습니다. 유약이 열려 있고 큰 문양이 많이 있습니다. 내부와 외부는 유약으로 덮여 있으며 무늬가 있습니다. 게가마 도자기와 마찬가지로 음식과 섞이기 쉽지만, 자세히 보면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소성 방법은 패드 소성(바닥에 와셔를 사용하여 자루에서 소성) 또는 발 바인딩(유약으로 몸을 노출시키지 않고 발 전체를 덮음)이 있습니다. 지지못의 소성된 바닥에 못자국이 있으며, 지지못의 개수는 3개, 5개, 7개 이상으로 다양하다.

2. 태아의 색깔과 태아의 뼈 : 가마터에서 전승되고 출토된 두 가지 상황으로 볼 때, 송대 관요의 자기 몸체 색깔은 흑색, 흑자색, 회색 흑색, 향기로운 회색, 연한 황토색, 회색(진한 회색 포함), 회백색(일부 흰색인 경향이 있음), 흙빛 노란색(갈색, 노란색 및 빨간색 포함). 검은 색 타이어의 수는 제한되어 있으며 향 재, 회색, 황백색 및 기타 색상이 상당 부분입니다.

3. 유약층과 법랑: 유약층은 두 가지 두께가 있는데 얇은 것은 1mm 미만이고 두꺼운 것은 1mm 이상이지만 둘 다 Ge Kiln 도자기와 Ru보다 두껍습니다. 가마 도자기. 에나멜에는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실투 및 보습 유형입니다. 즉, 유약층의 투명도가 매우 약하거나 사라지고, 유약이 응축된 지방이나 밀랍과 같이 옥과 같은 상태에 있고, 명백한 버터 같은 빛이 빛나거나 밀랍 같은 층이 있어 매우 따뜻하고 옥처럼 보인다. -좋다. 두 번째 유형은 실투 결정 유형으로, 첫 번째 유형을 기준으로 일부 식기에는 실투 유약 층 외부에 매우 얇은 밝은 유약 물 층이 포함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 유리질을 나타냅니다. 맑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전문적으로는 유약이 좋다는 뜻입니다. 세 번째 카테고리는 광택 유형입니다. 이런 종류의 유약 층은 투명하고 옥과 같으며 광택이 있고 약간 투명하며 유약 층은 얇고 두꺼울 수 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유형의 실투 습윤형 또는 결정형 중 유약층은 두꺼워지고 얇아지는 경향이 있으며 일부는 약간 더 광택이 나고 일부는 약간 약한 광택을 갖습니다. 특히, 일부 정품 식기의 유약 표면에는 여전히 참꽃의 확산 모양과 유사한 희거나 황청색의 흙 꽃 반점이 남아 있어 닦아낼 수 없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는 유약에 마노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루 도자기에. 위에서 언급한 두꺼운 유약을 사용한 제품은 모두 유약을 바르고 여러 번 소성하여 만들어지는데, 이는 중간 두께의 소성에서는 유약을 유지하기 어렵고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미세한 제품 중 일부는 쉽게 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어렵습니다. 젤라틴만큼 두꺼운 유약의 부드러움, 특히 옥과 같은 왁스 빛 효과는 나중에 모방할 수 없는 것입니다.

4. 유약색 : 양송대 가마 개통 횟수가 많아 핑크블루, 아스타잔틴, 베이지, 허니왁스옐로우, 에메랄드그린, 달빛 등 색상이 다양하고 복잡하다. 흰색과 기타 색상 중 핑크 블루와 베이지가 가장 일반적이며, 허니 왁스, 에메랄드 그린 및 기타 색상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위의 색상 중에는 어둡거나 밝은 색상의 품종이 있습니다. 다른 색상도 많이 있습니다.

5. 오프닝 영화 : 큰 오프닝과 작은 오프닝으로 나뉘는데, 크고 작은 것은 비싸고, 작은 것과 큰 것은 이상하다고 여겨집니다. 세 가지 구체적인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수집가가 민간 및 군용 조각이라고 부르는 크고 작은 조각입니다. 동일한 물체의 유약 표면에 있는 두 가지 유형의 큰 조각입니다. , 작은 조각은 작고 집중되어 있습니다. 조각의 모서리는 삼각형, 네모꼴, 오각형, 육각형 또는 3각형, 4각형, 5각형 또는 6각형으로 불규칙한 모양을 형성합니다. 개구부의 가장자리는 굴곡지고 복잡하며, 개구부의 각도는 뭉툭하거나 뾰족한 모양으로 다양합니다. 두 번째 유형은 전체 대형 조각, 전체 중간 조각 또는 전체 작은 조각입니다. 조각의 크기는 크게 다르지 않으며 조각의 모서리는 첫 번째 유형과 동일합니다(두 번째 유형의 조각은 덮을 수 있습니다). 몸 전체 또는 기구의 대부분). 세 번째 유형은 얼음 균열(얼음이나 운모가 층층이 갈라지는 것과 유사)과 쓰레기 조각으로, 면적이 거의 미미하고 광택이 강한 작은 조각의 범주에 속합니다(최근 몇 년간 발굴되어 전해지는 유적에서 유래함). 고대에는 일부가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루관 가마의 특징과 송나라 관가마의 특징인 얼음 균열과 균열이 있는 특수 유물은 티베트 공동체에서 루관 도자기 또는 루관 도자기라고도 합니다. Guan Ru 도자기는 다르므로 이 이름은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도자기의 유약 층은 일반 루 도자기보다 약간 두껍고 광택이 있고 약간 투명합니다. 몸체의 색상은 향 재이며 발을 묶거나 묶는 방법도 있습니다. 노출됨

6 , 질감: 균열이 계속해서 늘어나거나 구부러지거나 회전하여 형성된 선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게발톱무늬인데, 무늬가 한 점에서 여러 방향으로 방사되는 무늬이다. 그것은 "9 개의 굴곡과 18 개의 굴곡"이라고 불립니다. 일부 식기에는 줄무늬가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뻗어 있거나 중앙에서 아래쪽으로 되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줄무늬를 소털 줄무늬라고도 합니다(다음 기사에 설명된 소털 색깔에 추가하여 더욱 강조되는 점은 형태가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일반적인 플레이크 패턴이고 일부는 플레이크 패턴이라고 불리며 플레이크 크기의 추세에 따라 형성됩니다. 크기가 비슷하거나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말하면 텍스처 상태는 상대적으로 생생합니다.

7. 패턴 색상: 장어 블러드, 캐비어 옐로우, 블러드 블랙, 블랙, 골드 와이어, 화이트 크랙 등 색상.

가장 유명한 것이 장어혈색이나 소털색인데, 이는 장어의 더러운 피나 소털색과 같으며, 수천년에 걸쳐 균열 내부에서 점차 생성되는 현상, 즉 자연적인 변화의 결과이다. , 자궁 속의 오래된 색이 오랫동안 스며 나왔기 때문입니다. 마치 그 틈 사이에 갈색의 응축된 오래된 녹(갈색은 붉은색 또는 노란색을 띠며 색조가 다름)이 깊숙이 끼어 있는 것처럼 돋보기 아래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털무늬에 속하는 선 중 일부는 깊고 일부는 선분이 얕으며 일부 선분은 소털의 자연 상태와 마찬가지로 하얗게 변하는데, 이는 새로 형성된 흰색 균열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몇 백 년이 지나면 장어 혈액의 색이 점차 발전합니다(예: 일부 유물의 장어 혈통은 완전히 덮이지 않습니다). 전체 또는 연속 생성, 흰색 균열의 대부분은 연속 생성 및 변화 과정에 있습니다. . 장어 혈색의 녹슨 느낌은 식별에 매우 효과적이며, 종종 정품의 속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흰색으로 금이 간 식기류도 많이 있으며, 그 질감은 흰색 또는 무색이다.

8. 버블: 실투형과 보습형을 예로 들어보자. 그 특징은 고대인들이 송나라 관용 가마 도자기 거품의 거품을 묘사할 때 말한 것과 같습니다: "거품과 구슬" 모양 돋보기 아래에서 마치 액체 거품이 부풀어 오르는 것처럼 서로 옆에 있는 거품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세 가지 유형:

1) 미세한 모양. 거품은 매우 작고 조밀합니다. 30배 확대경으로 보면 바늘 끝이 촘촘하게 뭉쳐져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80배 확대경 아래에는 죽 끓이듯이 거품이 여러 겹으로 갈라져 있는데, 윗층의 거품은 익혀서 원자화된 쌀알의 뱃속에서 나온 것 같고, 아래층에는 흐릿한 속에 담긴 작은 거품들이 있습니다. 안개 같은 배경.

(2) 미스트 형태(거품 형태는 보기 어렵다). 30배 확대경으로 보면 안개처럼 부드럽고 흐릿하다. 아주 작은 기포가 표면으로 떠오르는 것을 볼 수 있거나 기포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80배 확대경으로 보면 짙은 구형의 하얀 안개 속에 다양한 크기와 깊이의 소수의 거품이 묻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버블프리타입이라 30배 확대경으로 보면 거품이 많이 보이지 않는 제품도 있습니다.

(3)촘촘한 모양. 30배율 확대경으로 보면 기포들이 행렬처럼 촘촘하게 뭉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처음에 비해 기포의 크기가 약간 큰 경우가 있는데, 간혹 일정 부위에 1~2개의 큰 기포가 보이기도 합니다. "몇 개의 아침 별"이라고 불립니다. 80배 확대경으로 보면 다층의 기포가 보이는데, 위쪽에는 큰 기포, 아래쪽에는 중, 작은 기포가 있으며, 기포 바깥쪽은 뿌옇고 유착이 가득합니다. 관가마 소개

중국 도자기 역사에서 '관요'와 '관요'는 전혀 다른 개념이며, 둘은 중첩되기보다는 교차하는 관계에 있다.

분홍색, 파란색, 보라색, 입과 철제 발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면 관요의 미늘창입니다. 이런 종류의 도자기는 여자기, 거자기, 송준자기, 정자기와 함께 중국 5대 명자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송 시대에 강을 건너 장강 북쪽의 유명한 가마가 모두 파괴되었습니다. 경덕 년, 장시성 장남 성은 '경덕진'으로 명명되었습니다. , 전국의 유명 장인들이 모두 이곳으로 이주했습니다. 원나라 때 쿠빌라이 칸은 이곳에 부량도자국을 설치했고, 왕실 특산품 외에도 전쟁에서 포로로 잡힌 도자기 장인들을 모두 장남으로 파견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거의 천년의 발전 끝에 이 도자기국이 탄생하게 됐다. 고령토 자원이 풍부한 고대 마을인 창난은 공식적으로 중국 관용 가마의 중심지가 되었으며, 수천년에 걸친 가마 화재가 오늘날까지 계속되어 창난의 독특하고 번영하는 시대를 만들어냈습니다.

북송 관가마

관가마는 당나라에서 유래되었으며, 하나는 조공용 그릇, 다른 하나는 관공소를 뜻한다. 당나라부터 원나라(서기 8~14세기)까지 관용 가마에는 대부분 조공품이 있었고 공식 공장은 거의 없었습니다. 채택된 형식은 "관료가 인민을 감독하고 지배 계급에게 조공을 바치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도자기를 공물도자기, 관가마라고 합니다. 당시 당나라에는 도자기 산지에 관리가 있었는데, 예를 들어 당나라 경룡제(AD 707-709) 초기에는 추수(朱秀)가 신평(경덕진)의 관리로 임명되었다. 영묘 제물 그릇의 소각을 감독합니다. 예를 들어, 태평성국(976-983년)에는 조인기가 악주 가마 업무를 감독하도록 파견되었습니다. 원나라 때에는 도를 감독하는 국을 설치하였고, 후에 총경리로 바뀌었다. 그들이 생산한 도자기는 "Jingde Year Made", "Shufu Kiln" 및 기타 스타일로 각각 "Jingde Kiln", "Shufu Kiln" 등으로 불렸습니다.

'공식 가마'라는 용어는 고대 중국 도자기의 역사에서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넓은 의미에서는 민간 가마와는 달리 정부가 특별히 운영하는 도자기 가마로, 그 제품은 궁궐에서 전유된다. 송나라 자기에서 관가마는 북송과 남송시대 도성인 변경(변량, 현 카이펑)과 린안(현 항저우)의 궁가마에서 구워낸 청자를 가리키는 특별한 명칭이다. , 그래서 공식 가마와 새로운 공식 가마가 있는데 전자는 북송 왕조의 공식 가마이고 후자는 남송 왕조의 공식 가마입니다.

공식 가마는 송나라 대관과 정허 시대에 변량에 지어졌습니다. 청자 유약은 수정처럼 맑고 갈라지거나 얼음 조각 모양이며 분홍색, 파란색, 보라색 철은 확실히 그 특징이 있어요.

송나라는 남쪽으로 이동하여 봉황산 기슭에 공식 가마를 세웠는데, 이는 쉬네이시 공식 가마 또는 대형 제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남송시대에는 남송의 공식 가마가 '수네시요'와 '교탄하요'로 잇달아 설립됐다. 남송의 공식 가마는 검은색, 어두운 회색, 밝은 회색, 베이지색 등이 있으며 두께가 다르고 질감이 좋습니다. 유약 표면은 유백색이며 종종 벗겨지는 유약 색상에는 분홍색 파란색, 밝은 파란색, 회색 녹색, 월백색, 베이지색 등이 포함됩니다. 그릇 입구의 유약은 얇고 약간 자색인데, 긁은 유약으로 태우면 발이 드러나 적철광색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자구철족이라 불린다.

그릇, 접시, 접시, 세면대 등 생활용품 외에도 상나라와 주나라 청동을 본뜬 동상, 삼각대, 화로, 덩어리 등 도자기와 제사용 그릇도 전시되어 있다.

지금까지도 항저우 봉황산 기슭에는 남송 관가마의 범굴 가마터, 남송 제단 아래 가마터 등 역사적 유물이 남아있다. 공식 가마 교외 등, 현재 모두 국가급 문화 유물 보호 단위입니다

항저우 남송 왕조 공식 가마 박물관은 남부 외곽의 탄샤 가마 유적지 유적지에 건립되었습니다. 송나라 관용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