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등축제, 춘절, 중추절, 청명절, 단오절, 중구절을 소개하는 구성
등축제, 춘절, 중추절, 청명절, 단오절, 중구절을 소개하는 구성
단오절의 유래
음력 5월 5일은 흔히 '단오절'로 알려져 있다. Duan은 "시작"과 "시작"을 의미합니다. 음력 설 다섯째 날은 단오절(龍船節)이라고 할 수 있다. 음력은 지력을 사용하여 달을 기록하는데, 첫 번째 달은 음(陰), 두 번째 달은 모(毛), 다섯 번째 달은 오(五)월이라 하여 오월(五月)이라 한다. 5"는 양수이므로 단오절은 오월(吳月)이라고도 불린다. 이름은 단무(Duanwu), 충우(Chongwu), 단양(Duanyang), 중천(Zhongtian) 등이다. 사료에 따르면 '용선제'라는 단어는 진나라 주초가 지은 『풍투기』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한여름의 용선제, 오리뿔로 기장 끓이기'. 단오절은 우리나라 한족의 전통 축제이다. 이날의 필수 활동은 점차 쌀만두 먹기, 용선 경주하기, 창포와 쑥 잎 매달기, 당귀와 안젤리카 훈제, 레알가주 마시기 등으로 발전했습니다. 만두를 먹고 용선 경주를 하는 것이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라고 하여, 해방 후에는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단오절을 '시인의 날'로 명명했습니다. 창포와 뜸잎을 매달고, 당귀와 당귀를 피우고, 레알가주를 마시는 것은 악귀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오절은 매년 거행되지만 단오절의 유래는 명확하지 않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은 설이 있다.
먼저 굴위안의 연설을 기념한다. 이 이론은 남조의 양(梁)나라 오준(吳君)의 기록과 북주(周周)의 『서기설기』, 『징추수수기』의 기록에서 처음 나왔다. 굴원은 음력 5월 5일에 밀라강에 몸을 던졌고 그가 죽은 후 용들에게 갇혔다고 합니다. 이날 사람들은 그의 죽음을 애도하고 모기를 쫓아내기 위해 화려한 명주 쌀 만두를 물에 던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용. 굴원이 밀라강에 몸을 던진 후, 현지 주민들은 이 소식을 듣고 곧바로 배를 저어 그를 구출했지만, 굴원의 시신은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마침 비가 내리는 날이라 호수 위의 배들이 호숫가의 정자에 모였습니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현덕사 취추를 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다시 비를 맞으며 나가 광활한 동팅호로 달려갔습니다.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뱃놀이를 했고, 점차 용선 경주로 발전했습니다. 단오절에 떡국을 먹고 용선을 경주하는 것이 굴원제와 관련이 있는 것 같다. 그 증거로 당나라 문수의 시 '용선제'가 있다. 용선절로 나누어진다? 옛날부터 굴원이라고 소문이 나왔는데, 추강이 텅 비어 씻겨 나갈 수 없다는 게 우스꽝스럽다.
둘째, 영도신. 말했다. 이 진술은 동한 왕조의 "조아비"에서 나온 것입니다. 춘추시대에 오나라의 충신 오자서(吳子紀)가 억울하게 죽고 파도의 신으로 변하여 애도하며 제사를 지냈다고 하여 용선절(龍船節)이 열렸다.
셋, 드래곤 페스티벌. 이 진술은 Wen Yiduo의 "용선 축제"와 "용선 축제 역사 교육"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는 5월 5일이 고대 우월(Wuyue) 지역의 '용' 부족이 토템 제사를 드린 날이라고 믿습니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오절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활동인 만두 먹기와 경주용 배는 모두 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물에 던져진 종즈는 종종 모기 용이 훔쳐가고, 용선은 나룻배 경주에 사용됩니다. (2) 나룻배 경주는 특히 고대 우웨(Wuyue) 지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우웨(Wuyue) 사람들도 머리를 자르고 "용처럼 보이도록"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3) 고대에는 5월 5일에 '색색의 비단으로 팔을 묶는' 민속 풍습이 있었는데, 이는 '용자 같은' 문신 풍습의 유물임에 틀림없다.
넷째, 사악한 태양. 진나라 이전에는 일반적으로 5월은 독월이고 5일은 악일이라고 믿었습니다. 『로의 춘추』의 『한여름의 기록』에는 5월에 성(性)과 단식을 삼가해야 한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Xia Xiaozheng"은 "이 날에는 유독 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합니다." "Dadaili"는 "5월 5일에 동물을 목욕시키는 데 사용됩니다."라고 기록합니다. 충우는 죽음의 날이다. 『사기: 맹창군 전기』에는 역사상 유명한 맹창군이 5월 5일에 태어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아버지는 "아이가 5월 5일에 태어나면, 5월에 태어나면 부모에게 해를 입게 될 것"이라고 믿으며 자신을 낳지 말라고 어머니에게 당부했다. '세관'에는 알려지지 않은 기사가 있는데, "5월 5일에 아이가 태어나면 남자는 아버지에게 해를 끼치고 여자는 어머니에게 해를 끼친다고 한다"고 적혀 있다. 『운형』의 저자 왕충(王宗)도 기록했다: “첫 달과 다섯째 달의 아들을 키우는 것은 금기이며, 첫째 달과 오월의 아들과 함께 아버지와 어머니를 죽이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동진의 장군 왕진아는 음력 5월 5일에 태어났고, 그의 할아버지는 그에게 '악을 제압하다'라는 이름을 붙였다. 송나라 희종 황제 조계(趙絲)는 음력 5월 5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궐 밖에서 길러졌다. 고대에는 5월 5일을 악한 날로 간주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나라 이전부터 이날은 불길한 날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와 쑥잎을 심어 귀신을 쫓고, 당귀와 당귀를 피우고, 레알가주를 마셔 전염병을 막는 것이 논리적이다.
5, 하지(下至)를 말했다. 이러한 견해를 갖고 있는 류더첸(Liu Deqian)은 『용선제』의 또 다른 기원론』과 『중국 전통 축제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에서 세 가지 주요 이유를 제시한다. 참고 사항”과 5월 5일에 만두를 먹는 풍습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으나 하지절에 만두를 먹는다고 기록되어 있다. 경두의 경우, 수나라 때 두태경이 지은 『옥초서』에 하지(下至)의 오락 활동으로 기재되어 있는데, 이는 반드시 강에 몸을 던진 위대한 시인 굴원(屈源)을 구출하기 위한 것이 아니었음을 보여준다. (2) "백가지 약초 밟기", "백가지 약초 싸움", "잡초 수집"등 용선 축제 풍습의 일부 내용은 실제로 굴원과 관련이 없습니다. (3)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태양의 잎이 밝게 빛나고 단오절은 한여름입니다. 따라서 단오절은 천중절이라고도 불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오절은 단오절입니다. 용선 축제(Dragon Boat Festival) 축제의 최초 기원은 하지이며,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 가장 널리 퍼져 있는 행사입니다. 굴원의 뛰어난 인품 때문에 사람들은 이 기념일도 그에게 돌리려고 합니다.
최초의 용선제 음식은 서한시대의 '부엉이탕'이어야 한다. '역사기' '무제실기'에서는 춘연이 "한나라가 동준을 보냈다. 부엉이를 보내기로 하였는데, 5월 5일은 부엉이를 위한 날이었다." 이 국물은 수백 명의 관리들에게 나누어진다. 사악한 새이니 먹어라." 부엉이는 잡기 어렵기 때문에 부엉이국을 먹는 풍습은 이어지지 못했다. 단오절의 주인공인 종자는 나중에 동한 시대에 등장했다. 종지는 금나라의 단오절 기간에 축제 음식이 되었습니다.
"Fengtu Ji": "하지와 같은 5월 5일... 두 번째 축제의 첫날에는 찹쌀을 야생 벼잎에 싸서 기장과 섞고 순수하고 걸쭉한 재즙과 함께 끓입니다. 동시에 '거북이'라는 또 다른 단오절 식단이 있는데, 진나라 때 잠깐 나타났다가 '풍투지'에서는 '모서리'라는 만두만 사라졌다. 굴원의 전설에 대한 애착으로 인해 수천 년 동안 가장 인기를 끌었던 단오절 다이어트입니다.
'풍자지'에 기록된 실천에서 나온 만두입니다. 시간은 주로 기장으로 만들어졌고, 기장 외에는 다른 소를 넣지 않았습니다. 중국인들의 능숙한 관리 덕분에 오늘날 제가 볼 수 있는 쌀만두는 모양과 내용이 다양하게 변했습니다. 모양은 모두 삼각형과 사각형 피라미드 모양, 베개 모양, 작은 탑 모양, 둥근 막대 모양 등이 있습니다. 쌀만두의 재료는 남쪽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대나무가 풍부한 곳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쌀만두를 묶을 때 신선한 대나무 잎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잎으로 묶은 종즈는 요리할 때 대나무 잎을 사용하여 쌀만두를 묶는 데 익숙합니다. 갈대잎이 가늘고 좁기 때문에 쌀만두의 크기가 매우 다릅니다. 무게가 2~3킬로그램이나 되는 거대한 쌀만두도 있고, 길이가 2인치도 안 되는 작고 아름다운 찹쌀만두도 있습니다.
맛으로 보면 만두 속은 고기와 야채가 어우러져 단맛과 짠맛이 주를 이루며, 남쪽의 만두는 덜 달고 짠맛이 더 강합니다. 세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하나는 백미만두로 쪄서 설탕과 함께 먹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주로 대추와 절인 과일을 넣어 만든 대추쌀만두이다. 중국 북부에서는 찹쌀 대신 기장으로 만든 쭝즈(紫子)를 붉은 대추로 쪄서 먹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선홍색 대추를 넣은 쌀만두를 쪄서 "금 포장 마노"라고 부릅니다. 향긋하고 부드러운 쌀로, 짭짤한 쌀만두에는 지방과 살코기가 들어있고, 찹쌀만두에는 대추장이나 된장을 넣어 찐다. "우팡자이(Wufangzhai)"에서 생산하는 쌀만두는 특히 팔보 쌀만두, 닭고기 쌀만두, 된장 쌀만두, 생고기 쌀만두 등으로 유명합니다. 사천의 소금고추콩밥 만두도 독특합니다. 먼저 찹쌀과 팥을 반나절 정도 담가둔 후 후추, 사천소금, 베이컨을 조금 넣고 네 귀퉁이에 싸서 센 불에 끓입니다. 몇 시간 동안 조리한 뒤 숯불에 굽는다. 겉은 탄 맛이 나고 속은 부드럽다.
광둥의 중산 루도종즈는 둥근 막대 모양과 팔처럼 두툼한 것이 특징이다. 단 것에는 연근, 된장, 밤 페이스트, 대추 페이스트가 있고, 짠 것에는 베이컨, 구운 닭고기, 달걀 노른자, 가리비, 버섯, 녹두, 돼지고기 구이 등이 있습니다. p>
종즈는 알칼리성 쌀만두, 고기밥만두, 콩밥만두로 나뉘는데, 알칼리성 쌀만두는 증기에 잿물을 첨가해 만든 것으로, 고기쌀만두의 재료는 쫄깃쫄깃하다. 특히 돼지고기 조림, 버섯, 달걀 노른자, 말린 새우, 말린 죽순 등이 맛있습니다. 샤먼의 고기 쌀만두가 가장 유명합니다. 콩만두는 천주에서 인기가 많은데, 9월의 콩을 약간의 소금과 섞어 찹쌀에 싸서 만든 것입니다. 콩을 쪄서 향이 나고, 설탕에 찍어서 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용선절 종자에 대한 개요
용선절에 종자를 먹는 것은 이제 사람들이 이것이 위대한 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는 사실만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쌀만두는 평범한 민속음식일 뿐이며, 단오절에 쌀만두를 먹는 것이 본래 정해져 있지는 않은데, 단오절에 쌀만두를 먹는 것은 굴원을 숭배하는 것이라고 한다. 후세에 의해 형성되었으며 국민의 희망만을 반영합니다. 실제로 '냉식 축제'(청명 전날)에 쌀만두를 먹는 민속풍습은 춘추시대 진나라의 결자퇴를 기념하기 위해 형성됐다. 보트축제. 청명절과 청명절 전날에 만두를 먹는 풍습은 오늘날까지도 각지에서 성행하고 있습니다.
국가 풍습으로 단오절에 만두를 먹는 모습은 서진(西晉) 주초(周秦)의 『풍토기』에 처음 등장한다. “한여름 단오절에는 기장을 끓인다.” 당송 시대에는 만두가 단오절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종자담의 진화
춘추시대: 쌀을 야생벼잎(야생벼잎)에 싸서 뿔 모양으로 만든 것을 '뿔쌀'이라고 한다. 대나무 튜브에 포장하고 밀봉하고 구운 것을 "튜브 종지(Tube Zongzi)"라고 합니다.
동한 말기에는 기장을 초목재와 물에 담가두었는데, 그 물에 알칼리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장을 야생 벼잎에 싸서 사각형 모양으로 빚어서 광동성 알칼리성 쌀만두로 만들었습니다.
진나라:종자는 단오절 음식으로 공식 지정됐다. 이때 쌀만두를 만드는 원료에는 한약재인 이지인을 첨가하기도 한다.
남북조 : 만두가 등장했다. 품종도 다양해졌고, 쌀에는 동물 고기, 밤, 붉은 대추, 팥을 섞어서 사교적인 선물로도 사용했습니다.
당나라 : 쌀만두에 사용되는 쌀은 옥처럼 하얗고, 쌀만두의 모양은 원뿔형이나 마름모형으로 나타난다. "Datang Zongzi"는 일본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 소동포의 시 '때때로 만두 속에 양매가 보이네'에서 볼 수 있듯이 '쑥떡만두'와 '찹쌀만두'가 있다. . 이때 만두를 이용해 정자와 나무 수레, 소와 말을 짓는 광고도 등장해 송나라 때 만두를 먹는 것이 유행했음을 알 수 있다.
원나라: 쌀만두의 포장재가 야생벼잎에서 루오잎으로 변경되어 야생벼잎의 계절적 한계를 돌파했습니다.
명대 : 갈대잎에 싸인 종자가 등장했고, 추가 재료로 된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이 들어가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청나라: '함종자'가 등장했다.
요즘에는 화려하고 다채로운 종즈가 수천 종에 달합니다. 요즘 전 세계의 쌀 만두는 일반적으로 루오 껍질에 싸인 찹쌀로 만들어지지만 의미의 색상은 지역 특산품과 관습에 따라 다릅니다. 유명한 것에는 용안 쌀 만두, 고기 쌀 만두, 수정 쌀 만두가 포함됩니다. 연밥만두, 설탕조림만두, 밤밥만두, 매운쌀만두, 절임배추만두, 햄밥만두, 젓갈만두 등
전국에서 유명한 쌀만두
광동 쌀만두: 광동 쌀만두는 생고기 쌀만두, 된장쌀만두 외에도 크기가 크고 모양도 독특하다. , 깍둑썰기한 닭고기, 오리고기, 바비큐 돼지고기, 계란 노른자 등을 소로 채운 모듬 쌀만두도 있습니다.
복건 남부 쌀만두: 샤먼과 취안저우의 구운 돼지고기 쌀만두와 알칼리수 쌀만두는 국내외에서 모두 유명하다. 돼지고기 만두에 사용되는 만두는 품질이 가장 좋은 것이어야 하며, 삼겹살은 향이 나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여야 하며, 버섯, 말린 새우, 연꽃씨, 조림육수, 백설탕 등을 첨가해야 합니다. 다진마늘, 머스타드, 레드칠리소스, 무청 등 각종 양념을 찍어 먹으면 달콤하고 부드러우며 기름지지만 느끼하지 않습니다.
닝보 쌀만두: 절강 닝보 쌀만두는 정사각형 모양이며 알칼리수 쌀만두, 팥 쌀만두, 붉은 대추 쌀만두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품종인 알칼리성 만두는 찹쌀에 적당량의 알칼리수를 첨가하고 노란 묵은 루오잎으로 감싸서 만든다. 요리가 끝나면 찹쌀이 연한 노란색으로 변하며 설탕과 함께 먹으면 향긋하고 맛있습니다.
가흥종자: 가흥종자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생고기, 된장, 팔보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생고기 쌀만두의 경우 살코기 안에 기름진 고기 한 조각을 끼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두를 익힌 후 기름진 고기의 기름이 밥 속으로 스며들어 입에 기름기가 생기지 않고 뚱뚱해집니다.
베이징 종즈(Beijing Zongzi): 북경 종즈(Beijing Zongzi)는 북방 쌀만두의 대표적인 품종으로 크기가 작고 비스듬한 사각형 모양을 하고 있다. 북부 교외의 시골 지역에서는 끈적하고 질기고 향이 좋은 대황 쌀 만두를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부분 붉은 대추와 된장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 밖에도 유명한 쌀만두로는 쓰촨성과 양호 지역의 매운 쌀만두, 구이저우 지역의 절인 양배추 쌀만두, 장쑤성 북부 지역의 소금에 절인 계란 쌀만두 등이 있습니다.
상하이에는 다양한 종류의 쌀만두가 있습니다
싱화루(Xinghualou)와 신야(Xinya)로 대표되는 광동식 쌀만두는 부드럽고 맛이 강하며 바닥이 납작하거나 사각형이거나 맛이 강합니다. 한 쪽 모서리가 위쪽을 향하고 나머지는 모든 방향으로 뻗어 있는 오각형 모양입니다. 밤, 신선한 고기, 달걀 노른자, 버섯을 포함하는 다양한 종류의 광동식 쌀 만두가 있으며, 베개로 싼 쌀 만두에는 구운 오리, 버섯, 밤, 신선한 고기, 달걀 노른자 및 쌀알이 포함됩니다. 쌀만두, 된장만두, 생고기밥만두, 생고기밥만두, 팥밥만두 등.
라오반자이와 양주식당이 대표하는 화이양 명물 쌀만두는 '팔맛팔경', 정통 '작은 발' 흰쌀만두, 직사각형 붉은 대추와 팥쌀만두, 추 모양의 만두다. 계란노른자 밤밥만두, 덩어리모양 쌀만두, 햄고기밥만두, 삼각 콩판 베이컨밥만두, 베개형 생고기밥만두, 긴베개형 닭볶음탕, 마름모형 된장만두 등이 있다. 모두 독특합니다.
공델린에서 공급하는 버섯밥만두, 된장밥만두, 된장밥만두, 팥대추만두, 잣 흰쌀만두, 나한밥만두는 모두 채식입니다.
할랄 홍 창싱의 쌀 만두는 매우 무슬림 스타일입니다. 쌀 만두 껍질은 약간 녹색이며 날카로운 모서리와 모서리, 섬세한 외관과 순수한 맛이 있습니다. 특히 '쇠고기 만두'는 독특한 맛입니다. 다른 장소들.
심다청, 상하이 가흥종쯔상점, 우팡자이 등 전통 전문점에서 공급하는 쌀만두는 된장, 생고기, 백미, 대추, 팥, 생고기 등 '다양하다' 그리고 계란 노른자 등등 Shen Dacheng은 다채로운 카레 치킨 라이스 만두를 최초로 만든 사람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쌀만두는 모양, 맛, 색상에 따라 다릅니다. 대형 광둥식 베개 쌀만두는 무게가 각각 450g인 반면, 미니 쌀만두는 무게가 25g에 불과합니다.
외국 종즈
일본: 종즈는 마오주안(毛官)이라 불리며 음력 5월 5일에 먹으며 쌀가루를 루오잎이나 야생벼잎에 싸서 만든다. 원통형 모양.
베트남: 음력 단오절 기간에는 만두를 먹어보세요. 찹쌀 만두는 찹쌀, 말린 새우, 살코기, 팥, 소금에 절인 계란 반 개를 넣고 만든 만두는 찹쌀 가루, 잘게 썬 코코넛, 새우, 녹두를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싸서 담근다. 설탕에 절인 만두는 찹쌀로 만들고, 갈비살과 말린 새우, 녹두와 오향양념을 넣고 삶아서 껍질을 벗겨서 먹는다.
태국: 쌀만두는 송크란 축제와 장마철에 먹으며 주로 찹쌀만두를 먹는다. 찹쌀을 코코넛 밀크에 담가서 코코넛 과육, 검은콩, 토란, 고구마 등을 넣고 바나나 잎에 싸서 찐 요리입니다.
멕시코: 옥수수 수확을 축하하는 '종지 축제'가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집집마다 옥수수, 쇠고기, 닭고기, 당근, 감자, 고추 등을 바나나 잎에 싸서 요리한다. 식사.
이 외에도 코스타리카, 온두라스, 페루 등의 국가에도 쌀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다.
단오절의 별명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통계에 따르면 단오절의 이름은 우리나라의 모든 전통 축제 중 가장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 20개 이상의 이름이 있는데, 이는 축제의 가장 인기 있는 별명이라 할 수 있다. 용선 축제, 용선 축제, 단양 축제, Chongwu 축제, Chongwu 축제, Tianzhong 축제, 여름 축제, 5월 축제, 창 축제, Pu 축제, 용 보트 축제, 목욕 난초 축제, Zongzi 축제 등.
용선제 정초년기록에 따르면 한여름에 등산하면 순양이 높고, 5월은 한여름이라 첫날 정오가 등산할 때 날씨가 좋은 날이라고 한다. 순양(Shunyang)에서는 5월 5일을 "두안양(Duan Yang) 축제"라고 부릅니다.
충우절(Chongwu Festival)은 12개 지부에 속하는 오월(吳月)로 우(吳)와 우(吳)가 발음이 같으므로 용선(龍船)이 있다. 축제는 "Chongwu Festival"또는 "Chongwu Festival"이라고도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May Day"라고도합니다.
천중제(Tianzhong Festival) 고대인들은 5월 5일에 태양이 하늘 위에 떠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이 날을 '천중제(Tianzhong Festival)'라고 불렀습니다.
난초 목욕 축제 단오절은 피부병이 많이 발생하는 한여름에 열리며, 고대에는 난초 국물에 목욕하여 더러움을 제거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한나라의 '다다이리'는 "정오에 난초탕에 목욕한다"고 말한다.
종절절 고대인들은 단오절 기간에 찹쌀만두를 먹을 때 장로가 이기게 될 찹쌀만두 잎의 길이를 비교하는 게임을 했다고 해서 '종동절'이라고도 불린다. ".
딸의 날 Ming Shen 목록 "Wanshu 잡다한 메모": "5월의 딸의 날, 단오절 밧줄로 묶고, 쑥 잎을 달고, 5개의 독 부적. 5월 1일부터 5일까지의 완 풍습 , 장식된 어린 소녀, 모두 기혼 여성도 닝으로 돌아갑니다. "Shen Bangwan의 "잡기" 기록: "5월 1일부터 5일까지 Yanjing의 모든 가족은 어린 소녀를 장식하고 모두 아름다운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딸의 날이라고 불리는 석류 머리핀을 들고 닝에게."
창포축제 고대인들은 '충우'를 금기일로 여겨 오독이 모두 풀려나는 날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단오절 풍습은 창포, 뜸잎, 쑥을 매달아 두는 등 독을 쫓아내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등이 문 앞에 있어 단오절 축제는 '창포축제'라고도 불린다.
단오절에 만두를 먹게 된 유래
여기에는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기원전 340년, 초나라의 시인이자 관리였던 굴원은 5월 5일 화가 나서 물고기와 새우가 몸을 상하게 하는 것을 막기 위해 큰 돌을 던졌습니다. 사람들은 쌀을 대나무 통에 담아 강 한가운데에 던졌습니다. 그때부터 굴원에 대한 존경과 기억을 표현하기 위해 이날 사람들은 쌀을 대나무 통에 담아 강에 던지며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것이 우리나라 최초의 쌀만두의 유래입니다. "통종".
나중에 쑥잎, 갈대잎, 연잎을 사용하여 만두를 만든 이유는 무엇인가요? 『초심자기』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한나라 건무 시대에 창사 사람들이 밤에 꿈에 어떤 사람이 삼록박사(굴원의 공식 명칭)라고 자칭하며 그에게 말했습니다. 네 희생은 강물에 있는 용에게 파괴되었다." 훔치면 쑥잎에 싸서 오색 비단실로 묶으면 된다. 자오롱은 이 두 가지를 가장 두려워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머그잔'을 사용했다. 기장을 싸는 잎"을 만들어 "모서리"를 만드는데, 이는 대대로 전해져 점차적으로 "옥수수 기장"으로 발전했습니다. 우리나라 단오절 음식입니다.
청나라 건륭제는 단오절 기간에 궁에서 9개의 만두를 먹은 후 기뻐하며 찬양을 읊었다. 우연의 일치, 그리고 나인쌀만두가 새로운 것을 두고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위에는 큰 것이 있고 아래에는 작은 것이 있는데, 모양이 다양하고 매우 아름다우며 9가지 색깔의 명주실로 만들어졌으며 다채롭다. Jiuzi Zong은 어머니가 결혼한 딸에게 주는 선물, 시어머니가 신혼 며느리에게 주는 선물 등 친척이나 친구에게 선물로 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종즈'는 '중립'과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종즈'를 먹으면 아들을 낳는다는 속담이 있다.
청대 시인 오만운(吳萬雲)도 주자종을 찬양하는 시를 지었다.
종자는 모양과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부위에 따라 맛도 다르며 주로 단맛과 짠맛이 난다. 달콤한 맛에는 백수쌀만두, 팥밥만두, 누에콩밥만두, 대추쌀만두, 장미쌀만두, 참외쌀만두, 된장라드쌀만두, 대추라드쌀만두 등이 있습니다. 짠 음식으로는 돼지고기 만두, 햄 만두, 소시지 만두, 새우 만두, 다진 고기 만두 등이 있지만 돼지고기 만두가 더 흔하다. 이 밖에도 남도식 모듬만두, 된장밥만두, 버섯밥만두 등이 있고, 한쪽은 달고 한쪽은 짠 '쌍떡만두'와 두 가지 맛이 나는 쌀만두도 있다. 이 쌀만두는 맛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쌀만두 가족을 다채롭게 만듭니다.
음식문화의 확산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만두를 만드는 기술은 일찍부터 해외로 전파되어 세계 여러 나라에도 쌀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다.
페루 사람들은 크리스마스에 만두를 먹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기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앉아 만두를 먹는 날도 있습니다. 엄마가 만들어준 만두.
버마 사람들도 쌀만두를 즐겨 먹는데요. 단오절 기간에는 찹쌀을 주재료로 하고 잘 익은 바나나와 코코넛을 소로 사용합니다. 이런 쌀만두는 향이 매력적이고 부드럽고 달콤하며 독특한 맛이 있습니다.
일본의 단오절은 양력 5월 5일에 열리는데, 만두의 주 재료는 종 모양의 쌀가루입니다.
말레이시아 사람들이 만드는 쌀만두는 모양이 우리나라 광둥성 쌀만두와 매우 유사하며, 생고기 쌀만두와 햄쌀만두가 더 큰 것이 특징이다. 찹쌀만두와 코코넛쌀만두도 아주 맛있습니다.
필리핀 쌀만두는 모양이 길고 우리나라 저장성 동부의 쌀만두와 맛이 똑같습니다. 종지는 필리핀 사람들의 크리스마스 필수 음식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