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색욕을 없애는 불경은 무엇입니까?
색욕을 없애는 불경은 무엇입니까?
<자아가마경>에서 발췌
욕망은 세상을 묶고, 욕망을 길들이고, 해탈할 수 있으며, 사랑과 욕망을 끊은 사람은 열반에 도달했다고 합니다.
부처님께서는 모임의 지도자에게 “모든 중생이 괴로움을 겪는다면 모두 욕망에 근거한 것입니다. 욕망의 탄생, 욕망의 집합, 욕망의 원인, 조건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욕망은 괴로움을 낳는다..." 네 가지 사랑이 있으면 생각이 예측할 수 없고 변할 수 있으면 네 가지 슬픔과 괴로움이 생기고, 세 가지와 둘이 있으면 한 가지 사랑의 생각이 예측할 수 없고 변덕스럽다면 한 가지 슬픔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괴로움이 일어날 것이다. 정착 주님! 사랑에 대한 생각이 없으면 근심도, 고통도, 수고도 없을 것입니다. ’ 즉, 한 구절이다:
세상에 사랑과 생각이 없으면 괴로움과 수고의 걱정도 없고 모든 슬픔과 괴로움도 다 없어지리라
마치 물 없는 연꽃처럼 제거됩니다.
모든 생명체는 사랑의 생각을 따르고 사랑의 생각 속에 살지만
사랑을 모르기 때문에 죽는 것이 편리한 길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안다면 우리는 서로 사랑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서로에게 아무것도 없고 다른 사람이 말할 수 없습니다.
사랑은 그물이요, 풀이요, 샘이요, 연근이요, 생명체를 막는 장벽이요, 덮개가요, 풀이요, 파수꾼이요, 가리는 것이요, 닫는 것이요, 막는 것이요, 어둠이요, 개. 내장은 잡초와 솜입니다. 이 세상에서 저 세상으로, 저 세상에서 저 세상으로, 살아있고 흐르는 모든 것은 시간에 따라 변한다.
"Bie Translation Za Agama". Sutra 244"
내가 들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때 부처님께서는 사왓티국에 외로운 정원 하나만 갖고 계셨습니다. 어느 날, 그 빛은 평소보다 두 배나 밝았습니다. 한밤중에 그는 부처님을 만나러 왔습니다. 장엄한 빛이 치환 전체를 비추고 밝고 밝습니다. 그러나 그는 한쪽에 앉아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모든 생명체의 탄생은 무엇입니까?
삶과 죽음의 순환 속에서 두려움이란 무엇인가?
그때 세존께서는 한 구절로 대답하셨다.
모든 생명체는 사랑에서 태어나고 마음은 끊임없이 뛰고 있다.
모든 생명체는 삶과 죽음 속에 있으며 고통은 큰 두려움입니다!
그때 하늘은 다시 한 구절로 그를 칭찬했다.
과거에 우리는 브라만이 열반에 이른 것을 보았다.
한 동안 버림받은 후 오랜 시간 두려움으로 인해 그는 세상에서 사랑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때 하늘은 이 구절을 마치고 행복하게 떠났다.
"종 아가마. "Buli Duo Sutra"에서 발췌
Du Wen의 성자 제자들은 성적 부도덕을 삼가고 성적 부도덕을 삼가야한다고 어떻게 말합니까?
다문사제의 제자들은 이렇게 생각한다. '간음하는 자는 이 세상과 내세에서도 내가 간음하면 나 자신을 해치고 남을 거짓으로 고발할 것이다. 하늘과 모든 현명한 범천 수행자들이 나의 계율을 말하였으니,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나의 나쁜 평판을 듣게 될 것입니다. 몸이 부서지고 사람이 죽으면 나쁜 곳에 가서 지옥에 다시 태어나게 됩니다. 간음한 자들은 이 악한 보응을 받으리라. 이 세상에서나 앞으로도 나는 성적 부도덕을 멀리하고 그것을 없애겠습니다! 그러면 성적 부도덕을 멀리하고 성적 부도덕을 멈출 수 있습니다. ’
"장아한. "행렬경"에서 발췌
아난다는 부처님께 이렇게 말했습니다. '부처님이 돌아가신 후 가르침을 받지 못한 여자들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
부처님은 ‘나를 만나지 마세요. ’
아난다가 다시 물었다. ‘만약 우리가 만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부처님이 말씀하셨어요.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지 마세요. ’
아난다가 다시 물었다. ‘내가 당신에게 말을 걸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부처님이 말씀하셨어요. ‘스스로 정신을 차려야 한다. ’
<증의아가마경>에서 발췌
색깔을 보고 엉뚱한 생각을 하는 것보다 쇠뿔을 불에 태워 눈에 태우는 것이 더 낫다.
그때 아난다가 세존께 말씀드렸다. “왜 여자와 무슨 일을 하려고 합니까?” 그러나 오늘 비구가 도착하면 법의를 입고 공양발을 들고 집집마다 음식을 구걸하며 모든 중생을 축복합니다. ’ 부처님은 아난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사람을 만나지 마십시오. 누군가를 만나면 그 사람에게 말을 걸지 말고, 그 사람과 이야기할 때는 마음을 집중해야 합니다. ' 그러자 세존께서는 이런 게송을 말씀하셨습니다.
여자와 소통하지 말고 성에 대해 말하지 마십시오.
멀리 있을 수 있는 사람은 팔계에서 벗어나리라. 어려움.
남편이 여자가 되는 데에는 아홉 가지 악행이 있다. 왜 아홉 가지인가. 1. 여자는 냄새나고 불결하며, 3. 여자는 말을 잘 하지 않습니다. 5. 여자는 질투합니다. 7. 여자는 화를 잘냅니다. 8. 여자는 거짓말을 많이 한다, 9. 여자는 가볍게 말한다. 승려들이에요! 여자에게는 이 9가지 악습이 있습니다.
여자가 남편을 경멸하는 능력은 다섯 가지다. 첫째는 성의 힘, 둘째는 친족의 힘, 셋째는 토지와 재산의 힘, 넷째는 자녀의 힘, 다섯째는 호신의 힘이다. 이것은 여성이 이 다섯 가지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구들은 이것을 알아야 한다! 여자가 이 다섯 가지 힘에 의지하면 남편을 경멸하게 됩니다. 남편이 그 여자를 덮기 위해 온 힘을 다할 수 있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윤일리는 왜? 소위 부와 권력. 아내는 고귀하지만 성별과 권력은 그녀의 친척, 땅, 자녀만큼 좋지 않습니다. 모두 하나의 힘으로 이루어지며, 온 힘을 다해 승리할 수 있습니다!
여자의 욕망은 다섯 가지인데 왜 다섯 가지일까요? 첫째는 부귀한 집에 태어나는 것, 둘째는 부유하고 귀한 집에 시집가는 것, 셋째는 남편을 말과 언어의 달인으로 만드는 것, 넷째는 자녀를 많이 낳는 것, 다섯째는 집에 혼자 있는 것입니다. 이는 여성이 이 다섯 가지 바람직한 것을 갖고 있다는 뜻입니다.
소성자경 발췌
성비행에 있어 알아야 할 여섯 가지 변화는 무엇입니까? 자신과 아내, 가족을 지키지 않으면 의심으로 악을 만들고, 편의를 위해 가족을 비난하며, 고통에 둘러싸여 있게 됩니다. 그러한 악이 이미 발생했다면, 경력은 낭비될 것이고, 노력하지 않은 부는 얻지 못할 것이며, 얻은 것도 잃어버리게 될 것이며, 저장고도 고갈될 것입니다.
'백원경전' 중에서
사랑하기 때문에 걱정이 있고, 사랑하기 때문에 두려움이 있다.
할 수 있는 사람 사랑에서 떠나면 결코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덕과 바보의 고전>에서 발췌
남편의 성욕은 마치 산천에 타오르는 불길처럼 마구 번져가며 막대한 피해를 입힌다. 사람이 탐욕에 빠지면 도적의 피해가 더욱 많아져 삼도(三道)에 떨어지게 되어 빠져 나갈 길이 없게 된다. 풀레 가문의 사람들은 화합과 사랑, 번영과 행복을 탐하고, 태어남과 늙음과 질병과 죽음과 이별과 행정의 고민을 안고 서로 의지하며 사랑을 구하는데, 이는 마음을 아프게 하고, 간이 되었다가 사망 후 부활합니다. 가족의 사랑이 깊고 마음이 하나로 뭉쳐진 것이 감옥보다 더한 것입니다.
'잡보경'에서 발췌
욕정은 즐거움을 덜 가져오고 괴로움을 더 많이 가져옵니다.
그것은 마치 바람을 거슬러 타는 횃불을 들고 있는 것과 같으니, 어리석은 자가 놓지 않으면 그는 반드시 타버릴 것이다.
욕망은 똥에 걸린 것처럼 불순하다.
외모를 보여주고 싶다면 얇은 피부로 가려져 있다.
돌아가지 않는 욕망은 독사에게 배설물을 입히는 것과 같습니다.
욕망은 원한을 품은 도둑과 같아서 친족을 속이고 남에게 애착을 갖는다.
빌린 물건은 반드시 반납해야 합니다.
혐오스러운 사람이 되고 싶다면 화장실에 가서 부자가 되세요.
욕망은 불로 변해 불을 향해 기어가는 옴과 같습니다.
욕망은 개가 마른 뼈를 갉아먹는 것과 같아서 침과 침이 합쳐지고, 맛이 진하고, 입술과 치아가 다 부러진다고 한다. 피곤하지 않습니다.
목마른 사람이 알칼리수를 마시면 갈증이 더 심해진다.
욕망은 고기와 같아서 새들이 그것을 두고 경쟁한다.
욕망은 마치 물고기나 짐승과 같아서 죽도록 탐욕스러워서 큰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대장륜경'에서 발췌
색은 보통 사람에게 결속되어 있고, 오음은 서로 결속되어 있다.
생명과 에너지 사물에 얽매이고 또 죽음이 얽매이느니라 ;
이생에서 다음생까지 우리는 처음까지 얽매이지 않을 것이다.
환생의 족쇄에. , 우리는 수없이 태어나고 죽을 것입니다.
부처님께서는 모이면 헤어져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조건지어진 법은 무상합니다.
무상의 불은 세 존재 안에서 타오르고 타오르고 있습니다.
저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많고, 저도 많이 사랑합니다.
이제 다 포기할 수 있고, 너무 사랑해요.
삶과 죽음의 어두운 곳, 환생의 위험 속에서
아이들은 더욱 사랑에 빠지고, 이별에는 악이 보인다.
무상과 슬픔이 없으면 파멸이 이별을 낳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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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에는 이별이 없고 해탈을 구하지 말아야 합니다.
사랑은 사랑으로 변하고, 사랑은 친절로 변하고,
결국 우리는 헤어져야 하기 때문에
현자는 찾는다 해방되고 아무것도 사랑하지 않습니다.
법구경(Dhammapada Sutra)에서 발췌
색을 볼 때 마음이 혼란스러워지며, 무상함을 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그것이 아름답고 좋다고 생각하도록 속일 수 있습니다. 사실이 아니야?
성적 쾌락에 싸인 누에가 고치를 만드는 것과 같으니, 현명한 사람은 그것을 버리고 고통을 피할 수 있다.
생각이 무절제한 사람은 성적 부도덕을 보고 그것을 순결하다고 여기게 되어 사랑과 애정이 늘어나 감옥이 생긴다.
성관계를 끊고자 하는 욕망을 아는 사람은 종종 불순한 생각과 욕망을 가지게 되어 악한 감옥에서 풀려나고 늙음과 죽음의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밤낮으로 욕망을 생각하고 마음이 방황할 때 멈추지 마십시오. 여자를 보면 욕망이 드러나고, 생각이 사라지면 걱정이 없습니다.
여자는 착하지만 분장도 하고, 꽃향기도 하고, 목욕을 하고, 화려한 옷을 많이 입는다. 더러움과 이슬을 덮고, 향기를 강하게 풍기며, 배설물을 담는 가죽주머니처럼 보고자 한다면 무슨 욕심이 있겠습니까?
귀녀는 84개의 주가 있는데, 현명한 사람들은 그것을 싫어합니다. 첫째는 질투, 둘째는 오만, 셋째는 저주, 넷째는 저주, 다섯째는 혐오감, 여섯째는 탐욕, 일곱째는 장식을 좋아하고, 여덟째는 독이다. 8개의 주요 주입니다.
<도흥반야경>에서 발췌
집에 있는 사람이 여자를 만나면 마음이 즐겁지 않고 늘 두려움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여자와 성관계를 하면 냄새나는 곳이 더러워진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이 로키아를 없애는 것이 내 법이 아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광야를 걷고 있다면 그는 도둑을 두려워하고 마음 속으로 '내가 언제 이 악한 길에서 벗어나야 할까?'라고 생각합니다. ’ 음란하고 겁이 많은 자들을 멀리서 버려두고 마치 넓은 늪을 걷는 것과 같이 그들을 악하다고 부르지 마십시오.
<수경경>에서 발췌
...도지는 속으로 생각했다. '내 몸은 다른 보통 사람들처럼 색욕에 익숙해지기에 적합하지 않다. 사람들은 정욕은 더럽고, 쾌락은 욕심이 없고, 불타오르는 불타오르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악에 익숙해지면 밤낮으로 놓아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에 익숙한 사람은 정욕, 분노, 미혹에서 벗어나 소통의 길에 접근하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에 돌아오면 고통의 근원을 부지런히 제거하십시오. 온갖 사랑과 욕망은 근원이 없고 순수하며, 색욕과 노여움과 무지가 아직 꺾이지 않았기 때문에 번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남자에게 꼿꼿하고 흠잡을 데 없는 외모를 지닌 아내가 있고, 다양한 목걸이로 몸을 장식한다면, 그 남편은 그 아내를 매우 사랑하고 존경할 것입니다. 비록 이런 색을 띠고 있지만 음란한 귀신은 인간이 아닙니다. 그들은 단지 인간의 살과 피만 먹습니다. 어떤 사람이 나에게 말했다: "당신의 아내 락샤사는 살과 피를 먹고 산다." 나는 그것을 믿지 않아서 인원수를 세어보고 말해주었기 때문에 의심이 들어서 한번 먹어보고 싶었다. 밤에 예수께서 누워 있는 척 하고 나가시니 그 소리가 자는 것 같더라 그 여자가 자다 하더니 일어나 성 밖으로 나가서 무덤으로 가니라. 남편이 그 여자를 쫓아낸 후에 그 여자가 옷과 장신구를 모두 벗고 얼굴이 흉악하게 변하였고 입에는 이가 있고 머리는 불타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여자는 아주 무서워서 죽은 사람에게 다가가서 손으로 그 살을 때렸습니다. 남편은 이를 보고 자신이 사람이 아니라 귀신임을 알고 집으로 돌아와 침대에 누웠다. 그러자 아내는 그 여자를 발견하고 남편의 침대로 돌아가서 전처럼 다시 누웠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그녀가 보석을 차고 꼿꼿이 선 모습을 보고 그녀에게 다가갔다. 만일 당신이 무덤에서 죽은 사람의 살을 먹는 것을 생각한다면 당신의 마음은 혐오감과 두려움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며, 당신이 아름다운 모습을 본다면 당신의 음란한 생각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가정해 보십시오. 더러운 것과 더러움과 더러운 것을 생각하라 그리하면 너희의 음란한 생각이 무너지리라. '
<대승육바라밀>에서 발췌
보살은 먼저 성욕이 물과 달과 같다는 것을 관찰해야 합니다. 법은 마음에 생기고 탐욕스러운 마음도 돌아옵니다. 이런 식으로 생각을 멈출 수 없으면 빨리 일어나고 쇠퇴하게 됩니다.
또 보라, 정욕은 보아뱀과 같으니, 광야에서 진노의 독이 일어나면 그 머리는 천개 같으니 행인이 더위에 눌려 이 천개 아래로 몸을 던지고 만지느니라. 죽음에 이르게 하는 독.
욕심 많은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삶과 죽음의 광야를 걷고, 욕망의 세계를 잘못 보고, 욕망만 생각하면 집중력을 잃게 된다. 이것을 탐욕의 장애물이라고 합니다.
다시 욕망의 본질을 보면 그것은 마치 지옥불이 중생을 태우는 것과 같고, 폭포수처럼 모든 것을 가차없이 떠내려가는 것과 같다.
중생을 해치는 락샤사처럼, 사람의 사지를 해치는 간수처럼.
사람의 생명을 자르는 날카로운 칼처럼, 범한 사람을 죽이는 독과도 같습니다.
마치 높은 산에서 떨어져 아무 것도 모르는 것처럼 큰 고통을 겪는 것 같다.
고칠 수 없는 나병처럼, 마르지 않는 바다처럼.
탐욕은 넓은 바다처럼 깊고 넓으며, 다섯 가지 욕망은 아름다운 산만큼 두껍고 무겁습니다.
밀물처럼 꼿꼿하고 인상적인데, 사람이 붙잡으면 만지면 죽는다.
양을 도살하는 장대처럼 걸면 죽고, 뜨거운 금관처럼 걸면 불타 죽는다.
과거 전륜성왕, 석환음, 사천왕, 나라얀천의 권세자들처럼 모든 중생들은 탐욕으로 인해 군대를 일으켜 서로를 공격하고, 몸과 마음이 피푸라 산처럼 쌓인 뼈들. 과거에도 그랬듯이, 현재에도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더 나아가 이 세상 사람들은 친척, 부모, 형제를 아끼지 않을 정도로 서로를 사랑합니다. 탐욕 때문에 서로 미워하고 시기하기까지 하며, 독과 혐오감으로 서로를 죽이기도 합니다.
욕심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탐욕과 부에 대한 욕망으로 인해 온갖 비열한 괴롭힘을 당합니다. 둘째, 탐욕의 힘으로 인해 지혜의 눈이 있습니다. 눈먼 사람처럼 무관심합니다. 이로 인해 그는 죽고 지옥에 떨어져 헤아릴 수 없는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또 탐욕스러운 자의 마음은 그칠 줄 모르나니 마치 불에 땔감을 더하는 것과 같고, 왕이 땅을 탐함 같고, 장사꾼이 재물을 탐하고, 지혜와 명철을 구하고, 듣기를 탐하고, 마치 보살이 일체 중생을 제도하기를 좋아하여 모든 사람이 이와 같이 자기 일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과 같으니라. 만족하지 못하고 원하는 상태에서 고통과 고난을 구하는 탐욕스러운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보호를 받으면 그 얽힘이 배가되어 죽고 지옥에 떨어지며 큰 고통을 겪게 됩니다. 명상하고 명상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종종 이와 같은 색욕과 원한을 놓쳐서는 안 되지만, 그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것을 탐욕이라고 합니다.
<무한수경>에서 발췌
좋은 뿌리를 심는 중생이 있지만
삼보에 공양하여 대밭을 만들라 축복;
서로 이별하면 깊은 애착이 생기고
환생을 구하면 결코 얻지 못할 것입니다.
'대보축경'. "티베트 보살 회의"에서 발췌
천 조각이 넘는 뜨거운 철제 침대에 매달리고 싶습니다. 이 침대는 매우 뜨겁고 열이 가득하며 맹렬한 불길과 동굴입니다. 왜 부모가 그들에게 준 아내와 첩, 다른 여인들이 그들을 붙잡고 끌어안기는 커녕 사랑이 가득하지도 않은 채 멀리서 바라볼 정도로 음욕을 품어야 하겠습니까? 유물! 여자는 고통과 장애와 살생과 족쇄와 슬픔과 원망과 눈멀음의 근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땅을 밟으면 여자의 악한 본성이 퍼지고 커진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유물! 왜 여자라고 부르나요? 언급된 여성이 무거운 짐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모든 생명체가 무거운 짐을 지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나는 수천 세계의 모든 중생이 큰 원한을 가지고 있으며 아내, 첩, 성적 욕망 같은 것이 없다는 것을 관찰합니다. ... 지혜롭지 못한 자는 남자와 여자, 처자, 첩 등의 성욕에 얽매여 모든 선법에 많은 장애를 끼치느니라.
남자와 여자, 아내와 첩의 성욕에 관심을 갖는 중생들이 있다면 그들은 자갈 우레 같고 날카로운 칼날과 같으며 뜨거운 철제 알약과 같습니다. 뜨거운 철제 침대에 앉아 있다는 뜻이고, 뜨거운 철제 기계에서 페달을 밟는다는 뜻입니다... 쉽게 말하면 아내와 첩, 남자와 여자에 대한 성적 욕망이 있으면 온갖 괴로움과 슬픔, 근심과 애통과 번민을 받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남편이 여자와 가까워지면 악한 길에 가까워지는 것이 남편의 첫 번째 잘못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대보축경'. <실상을 보는 보살의 모임>에서 발췌
채워지지 않는 음욕에 자주 빠지면
목마를 때 알칼리수를 마시는 것과 같지만, 갈증을 해소하지 마십시오.
바다로 돌아가는 군중처럼 결국 만족이 없듯이, 사랑도 마찬가지고 욕망에도 결국 만족은 없다.
풀과 나무를 태우는 불처럼 만족할 필요가 없듯이, 사랑과 욕망도 마찬가지고 결국 만족은 없습니다.
'대보축경'. <우다야나 왕의 회합>에서 발췌
부모의 은혜와 지지를 저버리고, 다른 여자를 공경하고 섬기며, 온갖 것을 베풀어 주고 지치지 않는 것이 성취의 근본이다 지옥.
욕망에 빠져 술에 취한 사람은 평화와 행복이 없습니다. 악법에 가깝기 때문에 좋은 남편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자기 멋대로만 하고 금지 사항이 없으면 마음대로 할 수 있고 복지를 잃게 됩니다.
배설물을 즐기는 돼지처럼 동물처럼 행동하고 여성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미련한 사람은 장님처럼 욕망으로 인한 허물을 보지 못하고 지나친 생각을 합니다.
색깔에 얽매이고 욕망이 커지는 것은 마치 야생에서 일하며 묘지를 떠나지 않는 것과 같다.
소리와 향기, 촉감 속에 사랑의 마음이 솟아오르고, 삶과 죽음의 순환 속에서 마치 기둥에 묶인 원숭이와 같다.
무지가 얽혀 있어서 시장에서 돈벌이를 꾀하는 남자처럼 그녀에게 다가가기 위해 자신을 속이는 여자에게 혼란을 겪는다.
바보의 친밀함을 바라는 마음은 똥에 중독된 이다카처럼 악마의 상태에 빠지는 것과 같고, 농작물에 해를 끼치는 우박과도 같습니다. , 가마 주인은 종종 불 가까이에 있으며 대부분 불에 탔습니다.
진리를 보지 못한 자는 법을 보지 못하여 겨를 부는 바람과 같으니 뜻은 같으니라.
좋은 남편이 살인자에게 빙의됐다면 여자에게 키스하느니 차라리 그런 핍박을 받는 편이 낫다.
여성에 대해 낙관적이라면 회복에 대한 욕심이 강할 것이다. 점성술의 형태를 취하는 보통 사람들은 욕망과 사랑이 자라난다.
마치 무더운 여름에 광야를 걷다가 목이 마르고 알칼리성 물을 마시도록 강요당하는 것처럼, 마시고 나면 갈증이 더욱 심해진다.
진실을 보지 못한 사람들은 무지 속에 살게 될 것이고, 여성과 가까워지면 그들의 탐욕과 사랑이 강해질 것입니다.
사람이 독이 있는 곤충을 만지면 독에 의해 해를 입게 됩니다. 욕망을 품는 평범한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그림이 그려진 꽃병에는 그 안에 악이 담겨 있습니다. 내부는 정말 무섭지만 외부는 심각합니다.
여자에게 엄격하고 아름답다고 말하는 것은 기(氣)가 가득한 피부와 같이 지극히 더럽고 사악하다.
또 다른 예는 날카로운 칼에 감싼 화려한 비단 리본을 사용해 여성을 장식하는 것인데, 의미는 같다.
깊은 구덩이를 채우는 불이 태울 연기가 없는 것과 같이, 난폭하지만 동정심이 없는 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죽은 개나 죽은 뱀처럼 더럽고 썩은 배설물 같아서 누구에게나 더럽고 역겹습니다.
죽은 뱀, 똥, 개 등은 굉장히 역겹지만 이런 여자도 역겹다.
예를 들어 재난이 발생하면 온 땅이 불타고 정글의 모든 것이 불타 오릅니다.
큰 몸집이 사는 곳에서는 바닷물이 다 마르고, 수미산 등 귀한 산들이 불타고, 온 세상이 불탄다.
이런 재난이 닥치면 산과 바다가 모두 불타는데, 그것을 구할 수 있는 생명체가 없다.
여자의 욕망 때문에 어리석은 남자들을 다 태워버리는 그녀는 마치 재앙의 불길처럼 모든 것을 태워버린다.
불순이 자주 흘러나오고, 몸은 침과 고름, 피로 흠뻑 젖어 있는데, 그 바보는 여기에 갇히게 됩니다.
기둥에 뼈가 쌓여 있고, 그 위에 살과 살이 덮여 있는데, 냄새는 마치 음식 찌꺼기를 버리는 것처럼 더럽고 지독하다.
창고의 문처럼 겨와 당혹감이 늘 그 자리에 있고, 몸에는 온갖 오물과 악이 가득할 것이다.
위, 비장, 팔, 간, 담낭은 물론 창자와 폐도 더럽고, 골수, 뇌, 고름, 혈액도 더럽고, 팔만 가구의 각종 벌레도 더럽다.
그걸 자주 먹어서 눈먼 바보, 미친 사람을 만드는 게 저절로 얽혀서 더 이상은 할 수가 없었다.
잡식에서 남은 오물이 아홉 구멍으로 흘러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 몸에 해를 끼치며 애초에 업이 정화되지 않는다.
바보 남자는 여자의 목소리와 외모에 대한 사랑 때문에 여자에게 매력을 느낀다.
파리가 토하는 사람을 보고 사랑의 마음을 키우듯이, 여자를 탐내는 어리석은 남자의 모습도 마찬가지다.
나는 여성의 아름다움에 굴복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몸을 더럽히는 바보입니다.
새가 먹이를 구하고 올무를 피할 줄 모르듯이 여자를 탐하므로 죽임을 당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물속의 물고기와 같아서 그물 앞에서 헤엄치면 그 사람이 붙잡게 되는 거잖아요.
여자는 어부 같고, 아첨과 기만은 그물 같으니, 남자는 물고기 같으니, 그물에 걸리는 것도 마찬가지다.
살인자의 날카로운 칼도 무섭지만 여자의 칼도 무섭고 그 피해는 더 클 것이다.
나방이 횃불에 등불을 던지거나, 불이 집을 태울 때, 곤충들은 타버리고 무기력하고 무기력하게 남습니다.
여자에 취하여 탐욕의 불에 타버린 자들은 낮은 세상에 떨어져 무력하게 되리라.
악을 행하고 아내와 아내를 사랑하며 행복한 생각을 낳는 어리석은 남자는 마치 집닭과 같다
역시 광야의 꿩과 같다. , 야생에서 돌아다니면서 살생을 하고, 피해는 스스로 발생하며, 구조자가 없습니다.
법을 버리고 그 여자와 가까워지면 이 업으로 인해 악도에 빠지게 됩니다.
그것도 바위와 나무 사이를 뛰어다니는 원숭이와 같아서 필연적으로 자신에게 해를 입히고 속지 않을 것입니다.
욕정에 빠지면 미혹의 그물에 걸려 생사의 고통을 겪게 됩니다.
이 세상의 죄인들은 극심한 고통을 당할 것이며, 음욕에 빠진 자들은 칼이 숲에 매달리게 될 것입니다.
큰 불을 사용하여 냄비에 국물을 태운 다음 참깨와 보리를 넣고 끓으면 둥둥 떠가는 것과 같습니다.
그런 사람은 음욕에 빠져 선한 길을 모르는 사람은 솥에 끓여서 악계에서 죽을 것입니다.
냄비와 국의 수는 예순네 개이며, 악을 행하는 자들이 그곳을 거처로 삼을 것이다.
이와 같은 웍 하나가 한 리그씩이나 되어 밑에서부터 사방까지 맹렬한 불에 태워지리라
백년이 될 수도 있고, 지속될 수도 있다 2백, 3백, 4백이면 끓이는 고통을 겪게 될 것이다. 모두 자기 일이다.
간수는 날카로운 갈고리를 사용하고 다시 명령을 내렸는데, 피부와 살은 모두 썩고 떨어져 나갔고, 그의 뼈는 술통처럼 하얗게 되었습니다. 다시 쇠물통을 들어올리고 무능한 구조대원들로 그것을 두들겼습니다.
그때 골수는 모두 카르마의 바람에 의해 먼지로 완전히 부서져 죽은 사람들이 다시 살아났습니다.
누군가가 그를 침략하여 강요하면 그의 아내와 첩, 처녀 등이 쇠가시나무에 죽임을 당하고 도끼에 맞아 죽게 된다.
쇠갈래 3개, 갈래 4~5개를 갖고 처가집에 침입한 자는 그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아야 한다.
골수와 뇌까지 깊숙이 파고드는 쇠입까마귀도 있는데, 이를 먹기 위해 야생줄기와 다른 짐승들이 경쟁을 벌인다.
그런 사악한 욕망을 가진 사람들은 똥과 똥의 지옥에 떨어지고, 날카로운 모서리를 걷고, 다시 칼의 산을 오르게 될 것입니다.
그런 악한 욕망을 품은 사람은 불에 타서 다시 차가운 얼음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러한 사악한 욕망을 가진 사람들도 극심한 더위 속에 빠져 끙끙거리며 비명을 지르며 검은 밧줄 속에 살게 될 것이다.
그런 사악한 욕망을 가진 사람이 알칼리성 뜨거운 강물을 통과하고 다시 끓이는 과정을 거쳐 끝까지 죽기 전에는 안 됩니다.
지옥에는 날카로운 다섯개 뿔이 달린 가시가 있어 개들에게 강요당하고 겁에 질려 걷는다.
여자와 사랑에 빠지면 쇠약을 삼키거나, 구리즙을 마시거나, 끔찍한 지옥에 떨어지게 된다.
두 개의 뜨거운 철산이 하나로 합쳐져 과거에 음욕을 품었던 이들이 고통을 겪었다.
이러한 고통을 겪을 때 당신을 구해줄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한 범죄에 대한 보복은 모두 당신의 업장입니다.
과거에 우리가 함께 사랑했던 사람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혼자서 고통 받고 있으며 당신을 구하러 오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전생에 이런 일을 했기 때문에 부모님께 기다리라고만 하고 구하지 못했습니다.
전생에 스스로 그런 일을 하다가 남자, 여자 등으로 행세하여 구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전생의 나 자신의 행위로 인해 형제들에게 기다리라고 명령했지만 그들을 구하지 못했습니다.
전생의 나 자신의 행위로 인해 언니들에게 기다리라고 명령했지만 그들을 구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전생에 저 자신의 행위로 인해 친구들을 기다리게 만들고 구하지 못했습니다.
악한 욕망에 이끌려 여자를 탐하는 어리석은 남자는 끝없는 지옥에서 이런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이 불결하고 더럽고 악한 여자는 어리석은 자들이 돌아다니고 지혜로운 자들이 멀리하는 곳이라 하더라.
그 여자와 가까워지는 것은 가장 비열하고 최악의 악이다. 그것의 기쁨은 무엇인가?
항상 배설물 봉투에 매달리는 평범한 사람들은 이 업보로 인해 헤아릴 수 없는 고통을 겪게 됩니다.
미련한 남자는 온갖 형벌과 투옥, 구타를 당하면서도 그녀와 헤어져도 지치지 않는 여자다.
미련한 남자는 온갖 방법으로 화상을 입었지만 그 고통을 지치지 않고 견딜 수 있는 여자다.
어떤 사람은 날카로운 과녁에 부딪히고, 어떤 사람은 죽고, 어떤 사람은 익사하고, 어떤 사람은 큰 구덩이에 던져지며 온갖 괴로움을 겪었습니다.
이런 고통을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정욕에 빠져 그 여자를 칭찬했고, 결코 그녀에게 혐오감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많은 사람들의 고통의 근원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보면 여전히 그것에 다가가는 것이 마치 접착제가 불을 만나는 것처럼 현명한 사람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듣고 환생하여 믿었지만 여전히 여자가 많았고 마치 양 떼 같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불교에 대해 듣고 혐오감과 후회를 느낄 수도 있고, 탐욕도 악덕처럼 한 순간에 다시 나타날 것입니다.
겁에 질린 돼지처럼 잠시 멈춰 있다가 배설물에 노출되면 갈망이 다시 살아난다.
어리석은 자는 법을 들으면 잠시 마음에 겁이 나다가 온갖 욕심과 탐욕을 보게 되어 욕심이 되살아난다.
자신의 몸을 바친 남편이 금화관을 버리고 달궈진 쇠 위에 달고 있는 모습이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욕망에 빠져 모든 불교를 버리고 저급한 법을 탐하며 온갖 죄악을 짓는다.
욕망에 도취된 사람은 야마의 영역에 빠지게 되는데, 뜨거운 쇠약을 삼키고 구리즙을 마시는 경우가 많다.
욕망에 도취된 자는 선행을 저버리고 악행을 저지르며 순수함을 저버리고 영원히 야마계에 머물게 됩니다.
현명한 사람이 내가 설하는 이 법을 들으면 모든 욕망을 버리고 빨리 포기를 구해야 할 것이다.
'대보축경'. <대승편의회>에서 발췌
여래는 칭찬하지 않고, 보통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하며, 욕망과 탐욕을 버리고 신의 스승이 된다.
'대보경 문수리보몽회'에서 발췌
네 가지 큰 거짓은 여성이고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혼동합니다. 그들의 마음을 믿고 그것에 집착하십시오.
여자는 환상과 같아서 바보들은 어쩔 수 없다.
여성에 대한 잘못된 시선은 오염된 마음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환상의 여자는 진짜 여자가 아니다.
현명하지 못한 사람은 욕망에서 태어난다.
이러한 이해를 통해 모든 여성은 외모가 없습니다.
이러한 외모는 모두 침묵입니다.
당신은 남자라고 생각하지만 상대는 여자로 본다.
이 차별은 욕망으로 이어진다.
욕망의 마음은 존재하지 않고, 마음의 형상도 얻을 수 없다.
잘못된 분별 때문에 남자의 생각이 몸에 생긴다.
그 안에는 남성이 없다는 것을 양불과 같다고 합니다.
남성의 모습이 침묵한다는 것을 아는 것을 남성삼매라고 합니다.
<화엄경>에서 발췌
음란죄는 중생을 삼악도에 떨어지게도 합니다.
인간으로 태어나면 두 가지 결과를 받게 된다. 첫째, 아내가 불륜을 저지르는 것이고, 둘째, 자유로운 가정을 꾸릴 수 없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