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길상문화에 나타난 마스코트의 종류
중국 길상문화에 나타난 마스코트의 종류
모두 아시다시피 '중국 매듭'은 최근 몇 년간 큰 인기를 끌며 선물로 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실 매듭의 관점에서 보면 비슷한 것이 오래 전부터 존재해 왔지만 이를 '중국식 매듭'이라고 부르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소녀들의 머리에 묶인 리본이나 중국 의상에 사용되는 버클은 모두 매듭 유형입니다. 매듭과 상서로움의 연관성은 무엇입니까? 밧줄을 사용할 때는 매듭을 묶어야 합니다. 글쓰기가 시작되기 전에 고대인들은 "사건을 기록하는 매듭"을 사용하여 특정 기억에 남는 사건을 기록했고, "큰 것은 큰 밧줄로 묶고, 작은 것은 작은 밧줄로 묶는다"고 했습니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비단 리본을 사용하여 회문 매듭 사슬을 형성하여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동신 매듭"이라는 멋진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양나라 무제(梁帝)의 시는 “허리에 두 개의 비단 띠를 두른 꿈은 한 마음의 매듭이다”라고 했고, 당나라의 문정운은 “비단에 수백 개의 매듭이 있다”고 말했다. 모두 같은 마음, 암술은 혼돈에 빠진다. 브랜드 이름 '통싱노트'는 현대인보다 당시 사람들이 더 낭만주의적이었던 것 같다. 매듭을 이용해 동심원적인 감정과 염원을 표현한 것이다.
매듭이란 무엇인가요? "Shuowen"은 "두 개의 밧줄로 연결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문제의 본질은 바로 여기에 있는 것 같습니다. '함께 연결되는 것', 즉 함께 있고 결코 분리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관계가 결코 헤어지거나 중단되지 않기를 바랄 때마다 '매듭'을 떠올리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을 평생을 '부부'라고 하고, 두 나라의 우정을 '동맹'이라고 하고, '단결', '결혼', '우정의 인연' 등도 있는데, 모두 이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음대로 구부릴 수 있는 끈은 곧게 펴면 직선이 되고, 중간이 끊어지지 않고, 뚜렷한 경로가 생기고, 휘감겨지고, 맞물리며, 처음부터 끝까지 논리적이고 연속적이 된다. 이것이 바로 그것이 의미하는 바가 아닌가? 인생은 그에 합당한 이미지인가? 그것은 돌고 돌며 항상 단결하고 결코 방해받지 않습니다. 무한한 생명 연장을 추구하는 인간에게 그러한 이미지는 당연히 지극히 아름다운 것이다. 따라서 밧줄로 엮은 모양은 코일의 길이 등 상서로운 의미를 지닌다. 실제로 판창(Panchang)은 중국 매듭의 일반적인 이름입니다. 어렸을 때 이모님께서 '판창'을 한 획으로 그리는 법을 가르쳐 주셨는데, 이모님이 판창을 '판창'이라고도 하는데, 생긴 것이 꼬인 창자처럼 생겼다고 해서 이름을 바꿨습니다. "Pan Chang"으로. 판창에는 8개의 고리가 있어 '팔매'라고도 부른다. '제'와 '지'는 동음이의어이므로 '바지'라고도 한다. 불교의 법물에는 신과 부처가 입는 "팔상"이 포함되며, 그 중에는 판창(Pan Chang)도 있으며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판창아, 부처님께서 주기가 이루어지고 모든 것이 깨끗해질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 실제로 판창에는 완다이판창, 바이지판창, 시허판창, 매화판창 등에서 파생될 수 있는 패턴이 꽤 많습니다.
산시 북부 지역에서는 동굴 주거의 문과 창문을 '창유리'라고 부르며, 그 위에 장식에는 '긴 접시가 달린 양판'과 '알 10개를 품은 뱀'이 포함됩니다. 이 '알 10개를 품은 뱀'은 선이 구불구불한 뱀을 닮았고, 가운데 10개의 공백이 알 10개이므로 코일 모양이다. 그리고 창유리의 모양에 관계없이 엄격한 중심점이 있는데, 산시성 북부 사람들은 이 창중심을 사람의 '심장'으로 여기며 쇠못으로 못을 박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사람은 심장에 못 박힐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죽을 것입니다." . 북산시 양계는 '양계'라고도 불리며, 양계 무용수들의 발 밑에 있는 발자국이 다양한 범길이 문양으로 연결되어 있어 일부 전문가들은 이를 양계 또는 양투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와 유사하게 산시성(陝西省) 북부에 주취주안(九曲莊)이 있는데, 주안란창(境lanchang)이라고도 불린다. 그 궤적은 엑스터시 형성과 유사하며 일부 계단도 판창(Pan Chang) 패턴이다.
방생, 여의, 원보, 장수, 거북등, 서자, 팔괘, 고대화폐, 은괴, 만만 등 아름다운 이미지로 인해 중국에는 판창과 유사한 길상문양이 많이 있습니다. 단어 등은 셀 수 없이 많고 모두 다른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석가모니의 가슴에 있는 만 글자는 "길상"이라고 불리며, 불교 경전에서는 "길상한 바다와 구름의 표시"로 번역됩니다. 이것은 일종의 주문, 부적 또는 종교적 상징이며, 태양이나 불. 당나라 회환(Hui Fan)의 "화안음이(Hua Yan Yin Yi)"는 만자(Wan Zi)를 "상서로운 만덕의 집합체"라고 불렀습니다. 사실, 중국의 신석기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채색된 도자기에는 연속적인 많은 만자가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사람들은 그것을 "행복한 만남", "밀어내는 방앗간 스타일", "만 단어 흐르는 물", "만 단어 끝이 없다"라고 부르는 데 익숙하며 끝이없고 끝이없는 수많은 길조 패턴을 만들었습니다.
놀라울 만큼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
직선을 길조의 상징으로 해석하는 과정이 너무나 흥미롭고 합리적이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보았는가? 그것은 이 나라의 풍부한 상상력과 모든 것을 아름다움과 연관시키는 능력이어야 합니다. 실제로 중국인들은 다양한 상서로운 상징을 만들 때 은유, 비교, 은유, 힌트, 동음이의어, 상징, 차용, 말장난 및 기타 기술을 놀라울 정도로 쉽게 사용합니다. 물론 상징적 기법은 모든 민족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지만 중국만큼 풍부하고 대중적이며 심오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미국 뉴욕증권거래소 앞에는 상승세를 타고 있는 황소상이 있는데, 이는 주식시장의 '강세장', 즉 상승장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소는 주식시장의 마스코트인데, 중국은행 앞에는 사자 두 마리가 있습니다. 중국에서 사자는 돈과 관련이 없고 위엄과 권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재물과 재정을 관장하는 기관 앞에 재물신을 두는 것이 더 적절해 보이지만, 사자를 두는 것은 전혀 의미가 다릅니다.
사자
고대 중국에는 태자와 태자를 보좌하는 고위 관료들이 있었는데, 이들은 각각 탁월한 관직과 높은 지위를 가졌습니다. 급여. '사자'와 '선생님'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사자 역시 공식 명칭과 연결된다.
베이징 반가위안 골동품 시장에는 큰 것 하나 작은 것 하나, 두 개의 붉은 사자가 있는 모자 관이 종종 있는데, 이 모자 관은 과거에 관용 모자를 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와 "작은"은 비슷합니다. 크고 작은 두 마리의 사자는 "태시와 소시", 즉 "태시소시"라고도 불리므로 이런 모자통은 부와 소를 상징하는 마스코트가 되었습니다. 힘.
라이온스는 판촉에만 관련된 것이 아니라, 산시성 북부에서는 집을 위한 기도와 더 관련이 있습니다. 신목의 성채에는 사자가 많을 뿐만 아니라 사자를 조각한 석공, 사자를 놓은 음양대사도 많다. 사자의 모양은 뒤돌아보는 사자, 마주보는 사자, 마을사자, 퓨마, 벽사자, 문사자, 강머리사자 등 다양하다. 어떤 모양을 사용할 것인지도 매우 까다롭습니다. 동굴 거주 방향을 조정하기 어려워 사자를 사용하여 동굴을 깨뜨리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동굴 거주지가 북쪽의 Ren 및 Gui 문자를 향하고 있고 앉는 문자에 Zi 문자가 없으면 사자는 머리 모양으로 조각되어야 하며 부러진 뼈를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동굴 거주지가 돌 절벽을 향하고 있다면 사자는 강력한 사자를 위해 곧은 머리로 조각되어야 합니다. 사자를 놓을 때에는 악물을 노란 종이로 싸서 검은 글씨로 길조를 쓰고 진사로 점을 찍어 사자 자리 밑에 억눌러야 한다. 충격 물질에는 12가지 글루타민산 나트륨 의약품과 7가지 유명 향료가 포함됩니다. 12가지 MSG 의약품에는 Bishao Sha, Guijianchou, Ghost Arrow Grass, Realgar, Shagen, Xinxin, Polygala 등이 있습니다. 7가지 유명 향료는 정향, 침향, 히아신스입니다. . 향, 우디, 샌달우드, 벤조인, 황금향. 충격 물체를 배치한 후 Shi Anshi Talisman과 Yuanshi Anzhen Mantra도 암송해야 합니다. 산시성 북부의 동굴 주거지 옆 말 기둥에 묶인 사자와 강에 있는 아기에게 묶인 사자는 모두 모양과 스타일이 다양하며 원하는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연계의 사자와 호랑이는 일반인들에게는 흔히 볼 수 없는 동물이지만 그 습성은 잘 알려져 있어 그 위력과 흉포함이 사람들에게 행운을 빌고 기피하는 마스코트로 활용되는 요소가 되었다. 사악한. 어렸을 때 할아버지께서 호랑이 뼈 조각을 가지고 다니면 악령을 물리칠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것은 빌린 기술입니다. 차용된 기술은 실제 동물뿐만 아니라 전설과 상상의 동물에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고대 신화에 등장하는 신화 속의 짐승 기린(Qilin)이 있습니다. 중국인이 만든 동물이다. 사슴의 몸통, 소의 꼬리, 말의 발굽, 물고기의 비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네 마리의 동물은 모두 중국인들이 숭배하거나 마스코트로 삼는 동물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아끼는 동물의 장점을 상상의 동물 기린에 집중시키는 것이 중국 사람들의 '지메이'에 대한 생각과 마음속의 강한 열망을 표현한다고 말합니다. 기린은 온순한 성품을 지닌 전설의 자비로운 짐승으로, 강하지만 사람을 해치지 않고, 용감하지만 생물을 짓밟지 않으며, 사납지만 나무와 풀을 해치지 않는 신이라 불린다. 용, 피닉스, 거북이. 기린의 자비를 보여주기 위해 기린은 성자 공자와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전승에 따르면 공자가 태어났을 때 유니콘이 공자의 집에 와서 옥서를 뱉어내면서 공자가 비범한 사람이고 천부의 후예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는 황제의 덕을 갖고 있어 '소왕'이라 불릴 수 있었다. 공자는 의례와 음악이 폐허가 된 시대에 살았고, 어떤 사람들은 기린이 광야에서 죽임을 당하는 것을 보고 기린이 "잘못된 때에 나타났다"고 한탄하며 "춘추"를 썼다고도 한다. 이로써 "봄과 가을"에는 "임시"로 알려진 "임경"이 있습니다.
자비로운 짐승의 상징인 기린에는 어떤 상서로운 의미가 부여되어 있나요? "모시서"는 "가장 자비로운 왕이 나올 것이다"라고 말하고, "태평위란"은 "춘추감부"를 인용하여 "왕은 태아를 낙태하지 않고 알을 깨뜨리지 않고 나서 나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왕의 덕은 밖으로 흘러나간다." 그러면 기린은 한계에 이르게 될 것이다. 이 뜻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기린은 선한 왕이 태평하고 번영할 때에만 나타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기린은 세상에 보이지 않을 것이다. 이를 통해 고대인들이 기린을 창건한 이유가 평화와 번영에 대한 기대와 관련이 있음을 유추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Qilin과 Phoenix는 동일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학자들에 따르면 불사조는 혼돈의 흥망성쇠를 나타내는 바로미터입니다. "왕이 하늘에 오르면 봉황이 오느니라", "효도와 형제애가 이루어져 신과 인연이 닿으면 봉황이 둥지에 깃든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중국의 오랜 역사를 생각해보면 유니콘, 봉황 등 길상과 평화로운 풍경 사이에서 연관성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전쟁과 기근, 기근을 너무 많이 겪었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특히 동경한다. 평화와 조화를 위해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하고 통치자에게 다음과 같은 뜻을 전하기 위해 전례 없는 신화 속 짐승과 새를 만들었습니다. , 그렇지 않으면 왕에게 미덕이 없다는 뜻입니다. 글을 쓰다보니 갑자기 조금 감정이 격해졌네요. 말할 권리가 없는 보통 사람들은 힌트와 은유로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을 뿐입니다.
물론 기린과 봉황은 다른 의미도 있어요. 예를 들어 기린이 아이를 보내는 모습과 <린토 옥서>는 모두 상서로움의 도래와 성자의 탄생을 암시합니다. 유니콘이 나타나면 선한 덕을 쌓았으나 후사가 없는 가문에 자식을 낳게 되고, 유니콘이 보낸 아이들은 커서 황제를 도와 나라를 다스릴 수 있는 유덕하고 충성스러운 신하가 된다는 뜻이다. . 그래서 때로 기린이 아들을 보내는 사진에 '하늘의 기린이 땅의 제1의 학자이다'라는 문구가 붙어 있기도 하다.
동양에서 빌려와 서양에서 활용하는 것은 이해되는 실용주의이다
중국인들의 삶 속에 길상 의식과 길상 문화가 깊숙이 심어져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사람들은 모든 것이 상서로운 특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물론 이것은 다소 절대적이지만 중국의 마스코트와 길상 상징의 수는 아마도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일러스트는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숫자 '8'에 대한 사람들의 집착은 멈출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숫자 "4"는 "죽음"과 동음이의어로 들리기 때문에 불길한 숫자이므로 사람들이 종종 무시합니다. 정말 피할 수 없다면, 이를 적용하고 음표를 사용하여 "fa"를 발음할 수 있습니다. 언어의 동음이의어 특성을 이용하여 "박"을 "풀루"로 바꿀 수 있고, 별로 보기 좋지 않은 "박쥐"도 "축복받은"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는 일본의 고귀한 일이며 항상 불교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연꽃이 많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연꽃"과 "련"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연꽃"과 관련된 많은 상서로운 상징과 문양이 탄생했습니다. 연꽃의 특성인 '만개', 연꽃 꼬투리 안에 많은 씨앗, 하나의 줄기에 두 개의 꽃이 피는 것은 '귀족의 연속 탄생', '삼원 연속', '서덕련과', '끝까지 이어지다'로 해석되었습니다. Lianke", "청렴 1등급" "등등.
산동성 창칭 영암사에 다녀오신 분들은 본당 앞에 큰 나무 두 그루가 함께 자라고 있다는 걸 아실 겁니다. 하나는 서너 명만 둘러쌀 수 있는 편백나무이고, 다른 하나는 감나무입니다. 나무의 나이는 확인하지 못했는데, 편백나무의 굵기로 판단하면 수천년은 됩니다. 감이 익어가는 가을에는 그 풍경이 기분 좋다. 두 그루의 나무는 크기만 빼면 볼품없지만 나무 아래서 늘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있다. 큰 나무. 함께 심은 감나무와 편백나무는 "펩시(사이프러스, 감)루이"와 발음이 같으니까요! 한번은 광둥성 불산의 사당 옆에 굵은 오렌지나무를 본 적이 있는데, 그 나무는 불 같은 붉은 천 조각으로 덮여 있었고, 각 천 조각에는 종이 부적이 묶여 있었습니다. 뜻밖에도 현지인들에게 물어보니 오렌지나무에 있는 '귤'이라는 단어가 '상서로운'처럼 들리기 때문에 오렌지나무가 상서로운 나무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산시(山西) 영석(靈施) 왕씨(王氏)의 뜰에는 넓은 뜰이 있는데, 문턱에 들어서면 길이가 약 2m, 너비가 1m가 넘는 거대한 돌이 보인다. 사람들이 멈출 수 없게 만드는 백로와 연꽃, 그리고 그 의미 또한 "련커까지"와 동음이의어입니다.
동음이의어를 사용하여 길상을 바라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은 길상문화의 큰 특징이며, 그러한 예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루이를 꽃병에 담는 것은 "평화와 행운"을 의미하고, 백합, 감, 사자, 영지류를 함께 사용하면 "펩시 루이"라고 불리고, 코끼리를 탄 소년은 "모든 것이 잘된다"고 합니다. Ruyi를 들고 있는 것은 "상서로운 Ruyi"라고 불리며, 연꽃, Ruyi 또는 Ganoderma가 결합된 상자는 "조화와 Ruyi"를 의미하고, 꽃병에 있는 장미 꽃은 "사계절의 평화"를 의미하며, 닭 서있는 돌은 "세계의 행운을 의미합니다" 방" 등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그래픽의 조합은 대부분 내부적 논리적 관계가 없으며, 원숭이가 즉시 쪼그리고 앉는 것을 '후작 즉시'라고 하고, 거꾸로 그려진 박쥐를 '행운'이라고 하는 등 약간 웃기기도 합니다. 도착했어요." 그리고 까치 한 마리가 매화나무 가지에 내려와서 "기뻐서 탐색 중"이라고 소리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이렇게 생각해보면 당나귀의 입술이 말의 입과 마주하고 있는 장면이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 예를 들어 코끼리 등에 탄 닭이 '상서로움'을 의미하는가? "?
그런데 누가 그런 연관성을 비난할 수 있겠습니까? 문제를 긍정적인 시각으로 보면 이러한 상서로운 상징들의 관계를 통해 중국인들의 단순하고 낙관적이며 유머러스하고 적응력 있는 삶의 방식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관공의 이미지 변화를 통해 이를 이해할 수 있다. 까치는 전통적인 상서로운 새입니다. 까치의 울음소리는 기쁨의 표시라는 개념은 고대부터 중국인들의 전통적 정서로 축적되어 왔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까치가 집 문앞에 찾아오는 것을 좋은 일이 일어날 징조로 여깁니다. '가지 위의 까치', '이마 위의 기쁨'(매화나무 위의 까치), '기쁨'(오소리와 까치가 나무 위에서 서로를 바라보는 모습) 등 까치를 주제로 한 다양한 길상 그림이 있고, "네 앞의 기쁨"(까치 두 마리와 고대 동전 하나) 등은 모두 서민들이 보고 싶어하는 이미지들이다.
기쁨의 상징인 까치노래의 유래는 고대인들이 까치가 바람의 방향, 날씨, 습도를 예측하는 능력에 대한 이해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기록된 『의과』, 『회남자』 등 고대 중국 고전에서는 까치를 '양새'라고 부른다. 천성적으로 습기를 싫어하기 때문에 '마른 까치'라고도 불린다. 마른까치는 습기를 싫어하고 건조함을 좋아하는 특성을 갖고 있어 날씨 변화를 감지하는 본능을 갖고 있어 계절학을 이용해 날씨를 예측하는 도구가 된다. 남조와 북조 시대부터 수 당조에 이르기까지 까치 울음소리는 기쁨의 표시라는 개념이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있었다. 새 가지가 여전히 옛 둥지로 날아간다. 오늘 기쁨의 소리가 들리면 가족의 편지는 반드시 집으로 돌아올 것이다." 당나라 무명의 인물이 세대를 대신하여 쓴 『가지를 밟는 까치』에는 이렇게 말했다. : "불쌍한 까치가 말이 많은데 어떻게 행복을 보낸다는 증거가 있겠습니까?" 이후 까치의 별명이 "양냐오"와 "치안크"에서 "링마치"로 바뀌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까치 떼가 강을 채우고 직녀가 견우를 만날 수 있도록 다리를 짓고 있습니다. '서'와 '까치'가 합쳐진 때는 명나라 때로, 이는 이 새가 그 이름에 걸맞은 상서로운 새가 되었다는 표시이기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여의바퀴는 불교와 함께 인도에서 전래된 불교 기구 중 하나로, 승려들이 불교 경전을 설할 때 들고 있는 '여륜 관음보살'입니다. 잊어버릴 경우를 대비해 그 위에 성구를 적으십시오.
루이 역시 역사상 중요한 군관이나 봉건 문인들이 사용했던 도구로 손잡이 끝 부분을 하트 모양으로 만들었으며 뼈, 대나무, 옥, 돌, 구리, 철로 만들어졌습니다. 손가락으로 잡고 있었습니다. 민속의 경우 루이(Ruyi)는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사용되는 집게발이다. 최근에는 여의의 길이가 짧아지고 철, 금, 백옥, 산호, 대나무뿌리 등으로 만들어져 상서로운 이름으로 인해 청나라 때부터 점차 관상용으로 발전하였으며, 귀족, 왕자, 부유한 신사 가족이 소중히 여기며 선물, 결혼 및 생일 선물로 사용됩니다.
또한 루이는 다른 아이템과 결합하여 복잡한 의미를 지닌 마스코트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루이 손잡이는 두 개의 감 사이에 배치되어 "모든 것이 잘됩니다"가 됩니다. 편백나무 사이에 놓으면 '만사가 잘 된다'고 하고, 여이와 감이 상록수 사이에 있으면 '만사가 잘 된다'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연례 축제 외에도 사람들은 모든 축제 행사에 Ruyi를 사용합니다. 석류는 여러 종자 식물입니다. 중국 민속문화에는 석류에 관한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옛날, 산시성 린퉁 산간 평야에 아버지와 아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서른 살이 가까운 아들은 아직 시집도 안 갔으며, 여든 살이 가까운 아버지에게 효도가 매우 깊다.
어느 날 그는 땔감을 하러 산으로 갔는데, 작고 귀여운 사슴의 안내를 받아 백발에 어린아이 같은 얼굴의 노인을 만났습니다. 청년은 집에 돌아온 후 집 마당에 석류나무를 심었고, 그 나무는 곧 크고 붉은 석류를 맺었습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마을 사람들은 차례로 구경하러 왔습니다. 청년은 마을 사람들에게 석류를 나누어 맛보게 하였고, 그 씨앗을 각 가정에 뿌렸습니다. 그 이후로 석류는 린퉁 전역에 퍼졌습니다.
또한, 북제의 시조 황제인 고양이 첩과 결혼을 했다고 하는데 혼인 잔치에서 세 잔의 술을 마신 후 신부 어머니인 송씨 부인이 공손히 바쳤다고 한다. 두 개의 큰 석류가 담긴 과일 접시. 황제는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노신인 위수(魏周)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폐하께서는 결혼하실 것입니다. 석류처럼 많은 자녀와 손자가 생기고 황금 가지를 갖게 될 것입니다." 고양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이후 젊은 남녀가 약혼할 때마다 남자가 여자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표현하거나, 친척이나 친구가 결혼할 때 서로에게 석류를 선물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이 상징이 널리 퍼져 있다. "Liu Baizi"라고 불리는 상서로운 문양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릴리는 우리나라에서 오랜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북조 시대에 후량(後梁) 선제(宣帝)가 백합에 관한 시를 지었는데, 이는 적어도 천년 전에 우리 나라에 백합이 심어졌음을 나타냅니다. 백합은 악령을 쫓아내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여름에는 악독을 예방하기 위해 실내에 백합을 걸어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녀들은 또한 백합을 수 놓은 가방에 넣고 하트 모양의 봉지에 꿰매어 연인에게 줄 것이며 그들이 영원히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백합은 사람들 사이에서 '아이 낳는 요정'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래서 백합을 선물받은 여자는 반드시 귀여운 남자아이를 낳게 된다고 한다. 백합은 종종 여자의 결혼식이나 생일에 선물로 주어집니다. '백합'은 '백년의 화합'과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신혼부부는 백합 수프를 함께 마셔야 한다. 신혼부부의 침구에 백합 문양을 그려 아이를 빨리 낳기를 기원하기도 합니다. 고대부터 중국인들은 생일 소원으로 "Shoubi Nanshan"을 즐겨 사용했습니다. 시대를 막론하고 사람들은 사람의 수명이 돌처럼 길기를 바랐고, 돌, 특히 미세하고 희귀한 돌을 '장수석'이라고 부르기를 좋아했습니다. 그 중 태호석과 영벽석(청석이라고도 함)은 고대 우리나라에서 가장 귀하게 여기는 돌 중 1위를 차지한 장수석입니다.
송나라의 위대한 서예가인 미부는 돌을 좋아했다고 하는데, 태호산('원'으로 발음)에서 큰 돌을 얻어 너무 기뻐서 춤을 췄다고 합니다. 그리고 돌의 이름을 "Dongtian Yipin"으로 명명했는데, 이는 모든 돌을 관장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미푸는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 매일 아침 세 번 무릎을 꿇고 9번 절을 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미뎬"이라고 조롱했습니다. 나중에 미푸가 돌을 숭배하는 장면은 사람들이 "동굴 천국 1 급"이라는 상서로운 그림으로 그려졌습니다.
미푸가 이상한 돌을 발견하고 기뻐한 것은 당연한 일이다. 전설에 따르면 다유가 태호를 다스릴 때 신의 도끼를 사용하여 큰 돌거북(태호의 이름)을 깎았다고 한다. 거의 둥근 갑각과 작은 짙은 녹색 반점이 있는 동물) 사마귀, 흰색 배, "녹색 공 물고기"라고도 함), 이것이 태호 태호의 이름의 유래입니다. 돌거북을 자르면서 튀어나온 돌은 호수물에 씻겨져 태호돌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태호석은 원래 거대거북의 몸과 동일하고 도끼신 우씨가 깎아 만든 것으로 '장수석'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푸는 생일을 기원한다는 뜻의 '동천이핀'에게 절을 하였으며, 돌을 숭배하는 미푸의 '동천이핀' 그림은 사람들 사이에서 장수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예로부터 중화민족은 소나무에 대해 각별한 감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모든 연령대의 화가는 소나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시인은 소나무를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며, 대부분의 사람들도 소나무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소나무는 소나무과 식물의 총칭으로 100종이 넘고, 남쪽에는 마송소나무, 황산소나무, 고산소나무 등 우리 나라 고유의 소나무종이 22종이나 된다. 남서쪽에는 소나무, 중국 북동쪽에는 소나무, 중국 북동쪽에는 소나무, 신장에는 시베리아 소나무가 있다.
소나무가 사람들에게 귀하게 여겨지는 이유는 그 자태와 기질이 남다른 아름다움 때문이기도 하지만, 장수한다는 평판 때문이기도 하다. 수백 그루." “거대한 날개가 9만 리를 하늘에 늘어뜨리고, 고대 소나무가 5천년 동안 땅에서 솟아오르는 것을 보면 소나무는 지극히 강인한 생명력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소나무는 상록수이고 천년 이상 사는 소나무의 송진이 복리아로 변하여 영원히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도교를 공부한 고대인들은 복령을 먹기 위해 항상 고대 소나무를 수행 장소로 즐겨 사용했습니다. 옛 사람들은 '노래와 학을 장수'로 비유했을 뿐만 아니라, 소나무, 대나무, 매화를 '추운 세 친구'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생명력이 강해 상서로움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송종기전』에 따르면, 원가 22년(445)에 남조의 송나라와 남조의 임의국 사이에 전쟁이 일어났다. 송군 총사령관 유일공(劉儀功)은 종취(宗志)가 용감하고 지혜가 있어서 선봉으로 보냈다. 전쟁이 시작된 후 그들은 실제로 무적이며 막을 수 없었고 두 도시를 연속으로 승리했습니다. 그러나 그 후 임일국은 코끼리를 탈것으로 삼아 군대를 보내 전장을 질주하고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오가며 송군은 전혀 저항할 수 없었다. 차례차례 좌절을 겪은 후 종타이는 영리한 계획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는 병사들을 불러서 “사자의 힘은 모든 짐승을 제압하기에 충분하다고 들었습니다.”라고 말하며, 모든 사람에게 나무 블록을 깎고 사자 머리 장식과 착용할 가면을 만들고, 노란 옷을 입은 다음, 적들과 싸우라고 명령했습니다. "코끼리 군대". 너무 많은 "사자"가 그들을 향해 달려오는 것을 보고, 코끼리들은 겁에 질려 쓰러졌습니다. 종취는 기회를 이용하여 군대를 지휘하여 적을 엄폐하고 완전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때부터 사자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악과 악을 제압하는 역할을 하게 되었고, 결국 집과 대문을 지키는 돌조각이 되었습니다. 또한 '사자'는 '사물', '상속자'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자 모양의 루이투는 여전히 '모든 일이 잘 된다'는 두 마리의 사자, '좋은 일이 계속된다'는 뜻의 리본을 달고 있는 사자의 평행 존재를 상징한다. ", 그리고 "상속자"에 대한 소원. "번영하는" 수컷과 암컷 사자가 새끼를 동반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