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러스트 인터뷰에서 접하게 되는 질문들

일러스트 인터뷰에서 접하게 되는 질문들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현대 사회의 발전으로 인해 현대 일러스트레이션의 의미는 과거의 좁은 개념(회화와 그림에 국한됨)에서 넓은 개념인 '일러스트'로 변화되었습니다. "라는 말을 우리가 흔히 보는 것입니다. 신문, 잡지, 각종 출판물, 어린이 그림책 등의 텍스트 사이에 삽입된 그림을 총칭하여 "일러스트"라고 합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은 라틴어로 원래 "조명"을 의미합니다. 원래는 출판물에서 본문의 흥미를 높여서 본문이 독자들의 마음속에 더욱 생생하고 생생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다양한 출판물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의 중요성은 "텍스트를 조명하는" 역할을 훨씬 넘어섰습니다. 주제의 아이디어를 부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의 매력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일러스트는 현대 디자인에서 중요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형태로서, 직관적인 이미지와 실제적인 삶의 느낌, 아름다움의 매력으로 현대 디자인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문화 활동, 사회 복지 사업, 상업 활동, 영화 및 TV 문화 등 다양한 현대 디자인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무작위의 낙서든 사려 깊은 창작물이든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간주됩니다.

그림 중국 용: 일러스트레이션은 예술 일러스트레이션과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기업용, 드로잉용입니다. 제품용, 판촉용, 장식용 등을 위해 그린 그림은 모두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의 범주에 속합니다.

일러스트 아트의 발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동굴 벽화부터 일본 에도시대 민화 우키요에까지 모두 일러스트레이션의 발전을 보여줍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은 19세기 초 신문, 정기 간행물, 서적의 변화와 함께 처음 발전했습니다. 본격적인 황금시대는 1950년대와 1960년대 미국에서 시작됐다. 당시 미술 작품에서 막 분리된 일러스트레이션은 명백히 회화적이었고, 일러스트레이션에 종사하는 작가들은 대부분 전문 화가들의 영향을 받았다. 추상 표현주의 회화 학교에서 그는 구상에서 추상으로 옮겨갔습니다. 삽화가 사실적인 스타일로 돌아온 것은 1970년대였습니다.

중국 최초의 삽화는 판화 형태로 등장했으며, 불교 문화의 도입과 함께 소개되었으며 경전에 '위장된' 삽화를 사용했습니다. 교리를 홍보하기 위해. 현재의 역사 기록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판화 작품인 당나라 수종 때 간행된 『다라니경』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날짜는 당나라 의종 선동 9년(868)에 쓰여진 《금강반야경》의 제목 페이지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 금, 원 왕조에서는 서적 삽화가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적용범위는 의학서적, 역사지리서, 고고학 목록, 일일 백과사전 등 도서로 확대되었으며, 컬러 겹침 삽화도 등장했다. 명청시대에는 고대 삽화 예술이 크게 발전했다고 할 수 있으며, 전국 각지에서 서적 조각 산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지역마다 다른 스타일이 개발되었습니다. 삽화의 형태에는 일반적으로 앞부분 그림, 본문 삽화, 위아래 그림, 아래 그림 위 그림, 속표지나 제목 페이지의 그림, 명판 등이 포함됩니다.

우리나라 고대 삽화의 역사적 변천은 판화의 발전사라고 할 수 있다. 동시에 민화의 역사이기도 하다. 단지 민중 설날 사진이 더 일찍 독립 상품이 되었고, 상업 삽화의 전신일 뿐입니다.

유럽 일러스트레이션의 역사는 우리나라 일러스트레이션의 역사와 유사하며, 종교 낭독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삽화는 자연과학 서적, 문법 서적, 고전 작가 선집 등 출판물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사회가 발전하면서 일러스트레이션은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미술의 상업화가 증가하고 새로운 회화 재료와 도구의 등장으로 일러스트레이션 미술은 상업화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상품 경제 시대에 일러스트레이션은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의 개념은 전통적인 규정의 범위를 훨씬 넘어섰습니다. 오늘날의 일러스트레이션 산업 전반에 걸쳐 화가들은 더 이상 특정 스타일에 국한되지 않으며, 이전의 한 가지 재료의 단일 사용을 깨고 다양한 수단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일러스트레이션 예술의 발전에 더 넓은 공간과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은 중국에서 비교적 늦게 발전했지만 그 기원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은 해방 이후 칠판신문, 판화, 포스터 형식의 발전을 경험했으며, 1980년대 이후에는 국제적인 대중화 스타일을 참조하게 되었고, 1990년대 중후반에는 컴퓨터 기술의 대중화와 함께 최첨단 작가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을 위한 중고 컴퓨터가 등장했습니다.

요르단의 일러스트레이터 Shamekh Al-Bluwi는 패션과 건축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일련의 절묘한 종이 컷 일러스트레이션을 디자인했습니다.

일러스트는 그들이 태어난 모체, 즉 책에서 벗어나 거대한 생활 공간을 발견했다. 기술의 발전과 사회적 요구에 따라 부유한 캐리어가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일러스트 적용 범위

영화 및 TV 일러스트레이션

영화 및 TV에 등장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에 더 많이 등장합니다. 영화 및 TV 일러스트레이션에는 컴퓨터 화면도 포함됩니다. 이제 컴퓨터 화면은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의 표현 공간이 되었습니다. 수많은 그래픽 라이브러리 애니메이션, 게임 프로그램, 그래픽 테이블이 모두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일러스트의 표현형태

캐릭터, 자유로운 형태, 사실적인 기법, 흑백, 컬러, 소재의 사용, 사진, 컴퓨터 생성..., 가능한 한 무엇이든 "그래픽"으로 형성될 수 있으며 일러스트레이션 제작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표현 방법

일러스트로 표현된 이미지에는 제품 자체, 제품의 특정 부분이 포함됩니다. , 사용할 이미지, 사용 중인 제품, 테스트 및 비교한 제품, 제품의 특징,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결과, 사용 후기 그림 등. 표현 방법에는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회화 일러스트레이션(사실적, 순수 추상, 네오콘크리트, 만화 만화, 그래픽 등 포함), 입체 일러스트레이션의 세 가지 주요 범주가 있습니다. 사진 일러스트레이션은 소비자가 일반적으로 사진이 실제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객관적으로 제품을 나타낼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러스트레이션입니다. 포스터 광고로서의 사진 일러스트레이션과 일반 예술 사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예술 사진은 특정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기 위해 제품의 특성을 표현하고 제품의 현실성을 확장하려고 한다는 점입니다. 사진에 찍힌 대상을 예술성이 저하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포스터로 사용되는 사진 삽화는 다양한 주제의 요구 사항에 따라 광각 렌즈, 망원 렌즈, 매크로 렌즈 및 클로즈업 렌즈와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부 렌즈를 장착해야 하는 120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로 촬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포스터용 사진 삽화 제작에는 일반적으로 인쇄 및 제판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컬러 반전 필름을 사용합니다.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제작은 대부분 실내에서 이루어집니다. 주요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려면 배경을 수동으로 배열해야 합니다. 백업 배경 재료로는 모직물, 벨벳, 천, 종이 등이 있습니다. 과감히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미 시중에 나와 있는 벽지, 울, 린넨 소재도 조건이 허락한다면 슬라이드 배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 위치, 기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 창의성의.

그림이나 일러스트레이션에는 어느 정도 작가의 주관의식이 있어 개성을 표현할 자유가 있고, 환상이든, 과장이든, 유머든, 감정이든, 상징적 감정이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고, 일러스트레이터로서 뛰어난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기 위해서는 광고창의력을 소화하는 주제를 완성하고 사물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페인팅과 일러스트레이션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는 기법은 에어브러싱(Airbrushing) 방식으로, 에어브러싱 방식은 에어 컴프레서에서 나오는 공기를 이용해 물감을 에어브러시를 통해 전달하는 기법이다. 일반적인 회화에서 발생하는 붓질이 없고, 그림의 전환이 자연스러워서 활용가치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림이나 일러스트에는 만화나 카툰도 아주 흔합니다. 만화 및 만화 삽화는 과장된 삽화, 풍자적인 삽화, 유머러스한 삽화, 재치 있는 삽화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장된 일러스트레이션은 묘사되는 대상의 특정 특성을 포착하고, 이를 과장하여 강조하며, 사물의 본질적인 특성을 부각시켜 퍼포먼스 효과를 높입니다. 풍자적인 삽화는 일반적으로 적대적이거나 낙후된 것을 비난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들은 부정적인 홍보 효과를 얻기 위해 암시적인 어조로 조롱합니다. 유머러스한 삽화는 풍자, 우화, 말장난 및 기타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친절한 미소를 짓습니다. , 이를 통해 사람들을 웃게 하고 웃음으로부터 진실을 배우게 하며, 유머러스한 그림은 광고 사진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이 편안한 상황에서 광고 정보를 받아들일 수 있게 합니다.

그림그림에서의 다이어그램은 새로운 가전제품의 작동순서, 새로운 유형의 식품의 조리방법, 가전제품의 디자인 등 복잡한 제품을 보여주기에 매우 적합한 일러스트레이션 형태입니다. 설치, 어린이용 빌딩 블록의 다양한 조합 등은 여러 개의 연속적인 그림을 사용하여 독자에게 올바른 작동 단계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입체 일러스트레이션은 포스터 광고에 사용되는 표현력이 뛰어난 일러스트레이션 형태로, 중국에서는 아직 흔하지 않지만, 해외 포스터 광고의 발전을 보면 피할 수 없는 추세이다. 제작 방식은 먼저 광고 창의성을 바탕으로 입체적인 작품을 만든 후, 사진을 찍어 포스터 광고 화면에 활용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포스터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에게 뛰어난 그래픽 디자인 능력뿐만 아니라 입체적인 구성에 대한 탄탄한 기초가 필요합니다. 입체 일러스트레이션의 또 다른 방법은 드로잉을 이용하여 입체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인데, 이는 2차원 종이에 표현된 3차원 공간의 환영이다.

요컨대 현대 일러스트레이션은 더 이상 평면 표현 공간에 국한되지 않으며 평면 표현 기법에만 의존하는 것은 더 이상 현대 일러스트레이션에 적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