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태제천 손 발 몸 다리 모양과 방법이 뭔가요?

양태제천 손 발 몸 다리 모양과 방법이 뭔가요?

첫째, 크레인의 밝은 날개가 설명됩니다.

크레인의 밝은 날개는 "매달린 날개" 또는 "차가운 날개" 라고도 합니다. 오른팔은 밝은 손바닥을 시작하고, 왼팔은 손바닥에 떨어지고, 오른쪽 다리는 단단히 앉고, 왼발은 텅 비었다. 편안한 팔로 발꿈치를 들어 올리는 것은 밝은 날개가 달린 학처럼 붙여진 이름이다. 학이 밝은 날개는 위아래로 마구 차는 것이 특징이다. 적의 앞문을 열고 그의 가랑이를 드러내기 위해, 나는 가상의 위치에 앉아 발꿈치를 들어 적의 가랑이나 정강이뼈를 발로 찼다. 백학이 날개를 펴고 날기 때문에 주로 적의 복부와 가랑이를 차고 정강이뼈를 차는 것을 보좌로 하고, 흩어질 때 자주 다리를 차곤 한다. 그것의 다리 방법은 비교적 복잡하다. 적이 우리에 의해 분할되었을 때, 그의 힘은 이미 쇠약해져서, 그는 기댈 수 있었다. 만약 그가 다시 나의 하반신에 의해 공격당한다면, 그는 고통스럽게 쓰러질 것이다. 그래서' 태극전 체용전능전법' 은 "팔뚝은 학처럼 발돋움하고, 마음과 팔은 적의 문을 열고 공방은 충격적이다" 고 말했다.

둘째, 한 걸음 물러서서 호랑이를 가로질러 설명한다.

뒤로 물러서서 호랑이의 기세를 넘고, 몸을 돌려 뒤로 물러나고, 양손으로 손바닥을 나누고, 몸을 돌려 뒤로 물러나는 이미지는 호랑이의 등을 밟는 것과 비슷하다. 그래서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권투에서는 속칭' 과호' 라고 불린다. 이런 추세는 학의 밝은 날개처럼 보이지만 양손은 학의 밝은 날개보다 많이 분리되어 허리와 가랑이가 상대적으로 낮아' 교차'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왼손에는 학이 밝은 날개를 누르는 힘만 있고, 기세에는 물을 젓는 힘이 포함되어 있고, 오른손에는 학이 밝은 날개를 깎는 힘만 들어 있고, 잠재력에는 끈적끈적한 힘이 들어 있다. 이것이 바로 두 무술의 차이다. 호랑이를 뒤로 넘어갈 때 두 손의 구분을 가위차이라고 한다. 두 손을 좌우로 분리하는 것은 동시에 진행해야 하며, 분리는 너무 빨라서는 안 된다. 처음에는 분리 범위가 작고 왼손은 오른팔 팔꿈치에 있습니다. 상대방이 힘껏 흔들릴 때, 나의 두 손은 더 분리해야 하고, 두 손은 너무 일찍 갈라져서는 안 되며, 허리 힘은 너무 일찍 충분히 발휘해서는 안 된다. 두 손으로 상대방의 직행 억압력을 위아래로 분리하기가 어렵다. 우리는 먼저 몸을 돌려 뒤로 물러나 플래시를 도입하고, 상대의 힘 방향을 바꿔 실효시킨 다음, 내 손목을 상대의 손목의 왼쪽과 오른쪽에 붙여 멋진 도입이 실효되는 것을 봐야 한다.

셋째, 고담 엄마가 설명했다

탐마고는 상형권세로, 오른쪽 손바닥이 점점 들어 오르고 있는데, 이는 탐마머리가 높고, 따라서 이름이 높다는 뜻이다. 말 스트럽 높은 곳에 서서 길을 탐험하는 것은 일리가 있는데, 말 위에 엎드려서 붙여진 이름이다. 말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발로 차고, 새장에서 들어 올리고, 쇼크에서 꺼내고, 가능한 쉽게 들어 올리세요. 태극권의 고전적인 권법은 "말을 타고 내려가면 뜻밖이다" 이다. 루틴에서는 오른손 디딤단, 왼발 발차기로 나타난다. 탐험은 적의 눈을 숨기고 공포에 떨게 했다. 발차기는 주로 적의 정강이뼈를 차는 정면골이나 적의 발을 밟는 것이다. 적이 나에게 공격을 당할 때, 그의 눈은 눈이 멀게 될 것이고, 만약 그가 다시 나에게 종아리를 차면, 그는 뒤로 쓰러질 것이다. 이때 그는 몸을 앞으로 기울여 말머리를 돌리고, 적은 가끔 나의 핍박에 쓰러지곤 한다.

넷째, 앞의 칠성 설명

북두칠성 (두우, 소, 여자, 가상, 위험, 방, 벽) 은 그 성분이 거북뱀과 비슷하기 때문에 현무라고 불린다. 귀유서' 는 "현무는 뱀거북이로 북쪽에 위치해 있어 현이라고 하고 비늘이 있고, 그 무라고 한다" 고 설명했다. 사령 (용봉거북사) 중 2 위다. 태극전' 전세 백화가' 는 "마지막 단계는 칠성권을 배치한다" 고 말했다. "계단 칠성" 추세를 설명하다. 이전 단계 이후 두 주먹이 엇갈려 죽고, 다음 판은 오른쪽 허보로 찼다. 측면에서 볼 때, 머리, 손, 팔꿈치, 어깨, 엉덩이, 무릎, 발의 7 개 공격점의 위치는 북두별자리의 수천, 전현, 천극, 천극의 배열과 같다. 상보칠성은 태극권 위 새장에서 들어올리는 고전적인 권법이다. 이 "새장" 은 새장이고, 커버가 있고, 빈 새장이다. 두 주먹이 엇갈리고, 두 팔이 다 갖추어져 있고, 새장이 핍박하고, 적들이 나의 둥글고 충만한 힘에 휩싸여, 정신이 팽배하고, 의미심장하고 강렬하다. 가상 다리는 앞으로 삽질하고 발차기를 동시에 한다. 적의 정강이뼈 앞, 즉 이마뼈를 직선으로 차다. 힘이 짧고 시작이 낮기 때문에' 촌다리 차기' 태극산수라고 부르는' 칠성 밟기' 발차기법도 가랑이에 달하지만 주로 정면골을 차고 있다. 적은 나의 새장에 의해 힘차게 핍박했고, 나의 삽은 짧은 힘을 차서 그를 땅바닥에 서게 할 것이다.

다섯째, 왼쪽 및 오른쪽 발 설명

좌우로 발을 쪼개다' 는 기세는 약칭하여' 발을 쪼개다' 라고 한다. 권투에' 좌우' 라는 단어가 있는 곳은 좌우 두 가지 형태를 가리킨다. 발을 쪼개는' 날개 있는 발' 은 발이 발끝이나 발등으로 앞뒤로 발길질하며 자연스럽고 편안하고 몸과 마음을 펴는 것을 의미하며, 새가 날개를 펴고 푸른 하늘을 날고 있는 듯한 기세를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마치 독수리가 하늘에서 격투하는 것처럼, 옛 이름이다. 이 식의 본명은' 발차기' 로 발끝으로 위로 발로 찼기 때문에' 태극전 전신용 전전술' 은 "좌우 다리가 옆구리를 찌르고, 틈이 뚫릴 때까지 평평하게 한다" 고 말했다. 가시' 라는 글자는 발이 평평하고 발끝이 차는 특징을 형상적으로 묘사한다. 무씨와 손씨 태극권은 그들의 발을 차는 이름도 있다. 시구는 무술에서 다리를 쓰는 총칭으로, 발을 가르기도 한다. 우, 오, 손, 진, 태극전은 또 다른' 두 발', 별명' 원앙다리' 가 있다. 좌우발은 "먼저 차고, 뒤로 차고, 두 손을 제자리에 놓고 차야 한다. 가르며 차는 것도 아니고, 둘로 차는 것도 아니고, 가리지 않고 찰 수도 없다. " "다른 사람이 맞힌 손을 갈라놓지 않는 것은 발차기를 할 수 없다. 상대편에는 수비와 공격의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견해는 사실 그럴듯하다. 상대편 옆구리를 찼을 때, 한 손은 적의 팔꿈치를 누르고 뒤로 저어야 하고, 다른 한 손은 몰래 적의 손목을 들어야 한다. 상대를 "봉인" 한 후 사용할 수 있는 "교차 손" 방법이 있어 내 다리가 적에게 안길 위험을 피할 수 있다.

여섯째, 돌아서서 설명하다.

"뒤돌아 차다", 돌아서서 발뒤꿈치로 사람을 차라, 그래서 이름이다. 발차기, 진식은' 발차기', 진식은' 장근다리' 다. 양식 태극권의 권세는 발차기법, 오른쪽 발차기법, 뒤돌아서서 오른쪽 발차기법, 왼쪽 발차기법, 오른쪽 발차기법, 양승복은 결국 정형화된' 다리' 를 수정하는 등 발차기법의 범위에 속한다. 발차기법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그 기술요령과 용법이 기본적으로 동일하기 때문에 일부 잠재적 형태는 변이와 특수성으로 인해 별도로 해석해야 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모두' 발차기' 를' 발차기' 로 해석한다

"발차기" 는 태극권의 어려운 동작이며, 그 특징과 기술적 중점, 어려움은 회전이다. 。 한쪽 발이 공중에 떠 있는 한쪽 다리 지지는 135, 즉 발을 쪼개 놓은 후 북동쪽에서 디딤판의 서쪽까지 회전하기 어렵다. 이 동작은 주로 허리에 의해 움직이고, 허리는 전신의 주재자이며, 상체 회전의 관건이며, 전신동작을 조정하고, 중심을 조정하고, 몸의 균형을 맞추고, 수송력을 전달하는 주도적 역할을 한다. 그러나 전신의 다른 방면의 조화를 무시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이런 어려운 동작을 완성하려면 한쪽 다리지지와 허리, 엉덩이의 부분적인 동작으로는 안 되고 전체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발차기의 관건은 지지 다리에 서서 다리, 발, 허리, 엉덩이를 지탱하고 단단히 앉는 것이다. 이것이 발차기의 기초이자 힘의 원천이다. 다리 지지를 바탕으로 뿌리 힘에 굳건히 서고, 발을 힘껏 들어 올리고, 두 발을 모으고, 뿌리 연결을 유지하고, 힘이 일치하고, 힘이 일치하면, 우리는 헤어지고 위로 밀고, 적들은 다리를 뒤로 넘어뜨린다. 그래서' 태극전 전신용 전술' 은 "몸을 돌려 적을 돕고, 다리를 늘어뜨리고, 복부를 걷어차고, 충격을 받아 한 다리를 흔들며, 당신의 위치에서 가장 큰 힘을 얻는다" 고 말했다.

일곱째, 오른쪽 페달을 돌려 해설하다.

"우회전 킥 오른쪽" 은 "킥" 범주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태극권의 특수한 다리 방법이다. 전세' 좌측 발차기' 와 사슬 다리 방법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이런 기세는 발바닥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다른 형세의 발꿈치를 축으로 하는 발차기와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단독으로 설명한다. 태극전 전신법' 은 "송학이 한쪽 다리처럼 서 있고, 허공에서 무릎을 벗고, 발바닥이 자유롭게 돌아서고, 사슬로 몸을 돌려 발차기를 한다" 고 말했다. "당신의 발을 걷어차고, 몸을 돌려 밀접하게 연결하고, 발을 밟고, 잡아당기고, 때리세요." "전능전술" 은 "왼발을 차고 오른발을 차고 몸을 돌려 무릎을 차서 맞이한다" 고 말했다. 오른쪽 발차기를 돌리는 것은 발바닥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것으로, 그 목적은' 자유 회전' 으로 가볍고 유연하며 체인 다리법 시행에 유리하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것은 체인형 공격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것이며 태극권의 유일한' 지렛대' 회전법이니 주의해야 한다.

돌아서서 오른쪽을 차는 체인 다리 방법은 적들이 왼쪽을 차고 좌측 후익에서 공격하는 것이다. 나는 재빨리 우회전해서 왼발이 바닥에 똑바로 서 있었다. 즉 오른쪽 다리로 그의 복부, 무릎 등을 차고, 연이어 공격했다. 권투 속담은 "손은 두 개의 문이고 다리는 사람을 때릴 수 있다" 고 말했다. 돌아서서 오른쪽으로 네 발을 차라. 정상에서 좌우로 두 손을 뻗는 것은 너의 발을 차고 적을 겁주는 것을 나타낸다. 밑바닥에서, 너의 발을 계속 발로 차서 적을 공격한다. 그러나 진보식은 오른발이 앞으로 나아가고, 왼발이 아래로 내려가고, 발차기를 하거나 앞으로 나아가며, 적을 공격하는 것도 다리를 잇는 방법이다.

여덟, 무릎 설명

양공이 만년에 정형화된' 다리' 를 고치는 것은 순발력, 페달 범주에 속하므로 더 이상 설명할 수 없다. 그러나 원식과 산수는 모두 연꽃을 흔드는 방식으로 연출한 것이다. 왼쪽 손바닥을 뚫고 나면 몸이 점차 오른쪽으로 돌아서 왼쪽 엉덩이가 안쪽으로 회전하고 왼쪽 발가락이 꽉 채워져 무게 중심이 점차 왼쪽 다리로 이동합니다. 동시에 왼팔은 팔꿈치를 구부리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며 손바닥은 안쪽으로, 오른손 손바닥은 여전히 왼쪽 겨드랑이에 있다. 몸은 계속 오른쪽으로 돌아가고 오른발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호형으로 바깥쪽으로 흔들린다. 무릎은 자연스럽게 약간 구부리지만 어깨만 하고 발등은 약간 오른쪽으로 향한다. 동시에 왼쪽 손바닥은 위에서 아래로, 바깥쪽은 오른발을 두드린다. 오른쪽 손바닥은 왼쪽 겨드랑이에서 아래로, 복부 앞의 호를 통해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또 다른 방법은 오른쪽 손바닥이 왼쪽 팔꿈치를 통과한 후 오른쪽으로 가슴을 문지르는 것), 오른쪽 팔은 바깥쪽으로 회전하고, 오른쪽 허리는 주먹을 걷어 올리고, 손바닥바퀴는 허리를 붙이고, 주먹은 위를 향하게 한다. 다음으로, 진보란 가랑이를 치는 것을 말한다.

크로스킥은 균형 잡힌 동작이다. 양손이 어깨를 펴는 것은 균형을 이루기 위한 것이다. 똑바로 서 있고, 똑바로 서 있고, 편파적이지 않고, 허위정신이 필요하다. 태극연습급 허리 정상법' 은 "머리에 준 현이 있고, 허리 뿌리 밑에 이식이 있고, 다음 줄, 모두 손을 돌린다" 고 말했다. 그것을 책상다리의 동작 요구와 잣대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적합하다.

아홉째, 돌아서서 연꽃을 풀어라

360 도 유턴한 후 발등 가장자리로 적을 차다. 허리 연골이 가득 차면 손이 들판에 흩어져 질풍처럼 연잎을 흔든다. 그래서 이름은' 돌아서서 연잎을 흔들어라' 이다. 일명 "연꽃발 스윙" 또는 "연꽃다리 스윙" 은 "연꽃 스윙" 이라고 불린다. "백련" 은 무술에서 흔히 쓰이는 명칭으로, 단짝으로 나뉜다. 이전의' 다리' 는 양승복의 초창기 연습한' 단향연꽃' 으로 왼손 손바닥을 옆으로 오른발을 두드려' 단향연꽃' 을 형성했다. 원래의 추세는 왼쪽 다리가 먼저 흔들리는 것인데, 이것은 시계추이다. 스윙을 한 후 오른쪽 다리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바깥쪽으로 스윙하여 수평으로 힘껏 발길질을 합니다. 두 번째 흔들림입니다. 두 손은 왼쪽 손바닥이 약간 앞에 있고 오른쪽 손바닥은 뒷발등을 두드려' 뒤돌아 쌍자련' 또는' 쌍자련' 이라고도 합니다. 그는 몸을 돌리자마자 손을 긁고 왼쪽 다리를 아래로 쓸어 내려갔는데, 이는 바로 다리를 쓸는 뜻으로 외공의' 다리 스윕' 에서 유래한 것이다.

평소 다리를 단련할 때, 동작이 빠르고 소리도 나지 않지만, 병은 회오리바람과 같다. 때때로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맑은 바람이 연꽃을 불면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그 얼굴 표정과 매력은 태극의 허무함을 실감케 한다.' 허리가 부드럽고 뼈가 가득 차면 기예가 가득하다' 는 점에서 권투론에 더 적합하다.

다리를 놓을 때 몇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만약 앞에 적이 있다면, 적들은 오른손으로 타격한다. 내가 다리를 뒤로 젖히기 전에, 내 손은 반드시 적의 오른쪽 손목에 붙이고, 그들과 함께 왼쪽으로 그어야 한다. 그래야 오른쪽 다리를 가리고 다시 놓아야 적에게 잡히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회전할 때 두 개의 높이 변화에 주의하여 갑자기 불연속을 일으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힘껏 잡아당기고, 양손은 허리를 따라 돌고, 둥글고 정체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안정된 자세와 가랑이의 둥근 버팀목에도 주의하고, 두 손바닥의 노를 젓는 물과 다리의 스윙 발차기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지며, 힘이 휘날리지 않고 힘이 흩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10, 황금 닭의 독립에 대한 설명

금계독립, 상형화. 한 손은 받치고, 한 손은 누르고, 한 다리는 무릎을 꿇고 들고, 한 다리는 독립적으로 지탱하고 있는데, 그 자세는 마치 금닭 한 마리와 같다. 오시와 손씨는 "더 독립적이다".

태극권의 전능한 몸짓은 "금계독립은 기세에 따라 일어난다" 고 말했다. "전대용 전술" 은 "채찍 한 번, 형세가 전진하면 금계독립이 우세하다" 고 말했다. 그는 "무릎을 들어 치명적인 곳을 맞히면 인자하기 어렵다" 고 덧붙였다. 적이 위에서 아래로 나를 공격했다고 한다. 나는 조류에 순응하여 견지해야 한다. 실패할 때, 나는 손과 허리, 엉덩이, 무릎으로 앞으로 나아가며 그의 가랑이를 맞춘다. 또는 손으로 받치고, 팔꿈치를 접고, 무릎을 들어 가랑이를 때리거나, 또는 한쪽 다리를 들어 내려 놓고 발뒤꿈치로 발을 동동 구르면서 동시에 다른 다리를 들어 올려 밟는 힘을 높입니다. 온몸의 중력을 발꿈치에 떨어뜨리고 온몸의 힘으로 적의 발을 때리다. 이것이 바로' 천근 추락' 의 유명한 용법이자 독립세가' 천근 추락' 이라고도 하는 이유이다.

태극전 금계독립은 해가 뜨는 것과 같고, 모두 노력에 의지한다. "황금 닭은 독립적으로 표류하고, 나를 때리고 발로 찼다. 클릭합니다 손, 무릎, 발이 함께 사용되고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했다. 수법을 보조로 하고, 다리법을 위주로 한 다용도 수법입니다. 그것의 주요 용도는 들기, 충돌, 닫기, 발차기뿐만 아니라 손으로 잡고, 고르고, 안고, 누르고, 발차기도 할 수 있다. 그의 포옹, 따기, 포옹, 압박, 수확 등의 기술은 모두 상대를 견제하기 위한 것이지만, 점프를 따라 다리를 들어 올리고, 부딪치고, 발로 차고, 걸음걸이를 한다. 좌우 독립세에 사용되는' 상향 지지' 는 이 동작의 공방 기능을 위해 세워진 것이다. 실제 훈련에서' 위로 지탱' 이라는 단어의 의미에 대해 손바닥은 위로 가리키면 안 되고 손가락은 위로 가리켜야 한다. 팔꿈치 윗부분의 역할은 상대방의 팔꿈치에 접근하거나 적의 팔꿈치를 지탱하는 것이고, 독립 무릎의 기술적 의미는 가까이 다가갈 때 무릎으로 적의 가랑이를 치고, 조금 멀어질수록 적의 가랑이나 복부를 발로 차거나, 무릎으로 가랑이와 복부를 감싸는 것이다. 모두 무릎발의 용법이 변하기 때문이다. 발로 차거나 부딪히거나 밟거나 밟는다. 그러나, 그것의 공격과 수비는 종종 양방향이다. 그래서 권투론은' 무릎을 들어 올리면 충분하다',' 무릎을 얹으면 편리하다' 는 말이 있다. 그래서 실제 운동에서 발은 발로 차지 않았지만 꼭 발로 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