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Rhodan 조각 예술의 성취와 특성에 대한 간략한 분석

Rhodan 조각 예술의 성취와 특성에 대한 간략한 분석

로댕의 한 절친한 친구는 로댕이 "혼자 대리석 한 조각에 미련을 두고, 그것을 자세히 헤아려 보고, 따져보고, 몇 시간을 조용히 보내며, 석재에서 아름다운 이미지를 환시할 때까지 손을 대지 않았다" 고 회상했다. 대리석 조각상' 사색' 은 이런 창작 영감의 불꽃에서 번쩍이는 예술 구상이다. 이 작품은 각별히 독창적으로 정사각형 받침대 위에 사색에 가라앉은 소녀의 두상을 부각시켰다. 그녀의 고요하고 집요한 표정이 담담한 슬픔을 드러내자, 확실히 관람객들은 이 석두 속에서 수많은 아름다운 상상을 환하게 했다. 마치 이 인물들의 내면정신이 천년에 쌓인 석질로 둘러싸여 종잡을 수 없는 유혹을 주는 것 같다. 묵상' 은 머리 하나만 깎아 목, 어깨, 몸을 깎아내지 않고 아래 네모난 가공되지 않은 거친 석두 한 개를 보존해 미혹을 자아냈다. 그것은 결코 마지막에 완성한 조각상이 아니라 작가가 고의로 이렇게 한 것이다. 로댕에 따르면 그는' 묵상' 이라는 주제에 집중하고 싶었기 때문에 얼굴 표정을 제외한 모든 무관한 부분을 버려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주제와 무관한 세부 사항에 조각을 가공하면 주제에 대한 서술만 손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술적 영감은 그에게 이 부위를 조각하고 칼을 멈추라고 촉구했는데, 이것이 로댕이 조각 언어에 대한 독특한 창조였다. 이' 사색' 은 1886 년에 크기가 작고 75× 55× 52cm 이다. 나체 예술은 서구 패션이다. 로댕은 이런' 나체 언어' 를 잘 알고 있다. 그의 지극한 명언은' 아름다움은 곳곳에 있다' 는 것이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 그는 "아름다움은 성격과 표현이며, 자연 속의 어떤 것도 인체보다 더 성격이 있다" 고 생각한다. 그래서 로댕의 조각품에서는 자연스레 인체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상가',' 세 유령',' 키스',' 영원한 우상' 등은 모두 이런' 언어' 로 인간의 감정을 털어놓는다. 대리석' 다니나' 조각상은 로댕 중년의 작품이다. 약간 왜곡된 소녀의 몸은 리듬이 고르고, 매끄럽고 섬세하며, 선이 흐르고, 거친 받침대의 형성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견고하고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리듬명언) 아름다움과는 반대로 추함,' 추함의 아름다움' 은 로댕의 또 다른 대표작이다. "못생긴 아름다움", 일명 "오메가", 청동, 1885 년에 창작되었다. < P >' 오메가' 라는 조각상은 로댕이 프랑스 시인 비룡의' 아름다운 오메가' 에 근거하여 창작한 것이다. 오메가는 한때 젊고 아름다운 매춘부였으며, 정계에서 잠시 풍류를 누렸는데, 지금은 풍경이 더 이상 보이지 않아 돌이킬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미라보다 더 구겨진 이 늙은 기생이 그녀의 추함을 한탄하고 있다. 그녀는 허리를 구부리고 힘없이 고개를 숙이고, 장작처럼 쭈글쭈글한 가슴을 절망적으로 바라보며 주름이 뻣뻣한 뱃가죽과 사지의 힘줄이 마른 포도 덩굴 같다. 몇몇 여성들이 전시장에서 이 조각상을 보았을 때, 모두 비명을 질렀다. 아이고, 너무 못생겼어! < P > 평소 사람들은 현실에서 못생겼다고 생각하는 것은 예술의 재료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로댕은 "자연에서 보통 사람들은 못생겼다고 생각하는데 예술적으로는 매우 아름다울 수 있다. 자신의 성격과 사상을 충분히 표현하기만 하면 이런 추함은 겉치레하는 아름다움보다 훨씬 낫다" 고 생각한다. 오메가' 는' 못생긴 것을 아름다움으로 만드는' 최고의 작품이다. < P > 로댕은 평생 걸출한 작품들이라면 그 시대에는 항상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특히 그가 만년에 창작한 몇 가지 작품. 로댕은 발자크, 우고, 쇼버나트륨, 모차르트 등 일련의 저명한 문학가, 예술가 조각상을 창작했는데, 그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말기작' 발자크상' 이다. 이 동상은 로댕이 작가 좌라의 부탁을 받아 당시 작가 협회를 위해 한 것이다. 로댕은 18 개월 동안 임무를 완수하고 1, 프랑의 원고료를 선불할 것을 보증했다. 그러나 로댕은 완성하는데 6 년이 걸렸다. < P > 로댕의 창작 태도는 매우 엄숙하다. 이 위인의 정신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로댕은 발자크의 주요 저작을 다시 한 번 읽어 관련 문헌 자료를 찾아 연구했다. 프랑스 극장의 발자크 반신상을 연구하고 발자크의 고향인 도란니 등에 가서 생활을 표현했다. 당시 프랑스는 이미 중국의 조형예술에 흥미를 느꼈고, 동방미술의 다모 조사, 종규, 부처님 조각상의 거승피 등은 모두 로댕에게 새로운 계시를 주었다. 이를 바탕으로 로댕은 또 실생활의 유사성을 모델로 발자크 나체 7 명을 형상화했다. 결국 발자크를 잠옷을 입고 일하는 데 익숙해졌다. 밤늦게 글을 쓸 때 격정적인 장면과 표정에 취해 있었다. 발자크는 넓은 잠옷을 입고 몸을 약간 뒤로 젖히고, 작품 전체를 디테일도 없고, 몸도 없고, 팔다리도 없고, 약간 과장된 이미지만 선택했다. "발자크상" 은 새로운 인체 조각 이념으로, 1898 년 살롱에서 작품을 전시했을 때 광범위한 사회적 비난을 불러일으켰다. 그것은' 인상주의' 라고 하는데, 이상하고 병적인 표현이며, 현실에서 벗어나는 인체의 조형형이다. 어떤 신랄한 비평가들은 심지어 이 조각상을' 마대 안에 들어 있는 두꺼비' 라고 말한다. 협협은 그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협의장-시인 양? 에카드는 주문 거부로 화가 나서 사직했다. 작가 좌라, 팔랑스, 화가 모네, 롯트 레크, 뮤지션 드뷔시 등이 연합하여 로댕을 지지하고 선언을 했다. 결국 로댕은 이런 오랜 분쟁을 견디지 못하고 의연하게 작품을 자신의 스튜디오로 반송하여 원고료를 돌려주기로 했다. 그러나 그는 "진리가 멸종되어야 한다면 후손들이 나의 발자크 형상을 산산조각 내고, 진리가 죽지 않아야 한다면, 나는 너희에게 나의 조각상이 결국 무패의 땅에 설 것이라고 예언한다" 고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로댕이 사망한 지 22 주년이 되는 1939 년에 이 조각상이 마침내 동상으로 주조되어 파리에 우뚝 솟아 있었습니다. < P > 로댕은' 발자크 기념상' 이 그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기념비 작품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로댕은 이렇게 말했다. "그것은 내 일생의 창작의 정점이며, 나의 모든 생명분투의 성과이며, 나의 미학 원칙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사실, 오늘날 많은 미술 감상자들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획기적인 업적을 가진 예술가는 종종 동시대인들의 인정을 받기가 어렵다. 그가 예시한 사상과 방법이 사회에 받아들여질 때까지 사람들은 그가 선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이미 세상을 떠난 유럽 국가의 개인박물관은 적지 않지만 생전에 이런 영예를 누릴 수 있었던 것은 정말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로댕이 살아있을 때, 그의 박물관은 세워졌다. 그러나, 여기 빵은 그가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를 담고 있다. 로댕 박물관은 파리 시내의 발레나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구식 2 층 작은 건물로, 건물 앞에는 잔디밭이 있고 건물 뒤에는 정원이 있다. 초창기에는 수녀원이었는데, 나중에는 빌론이나 아파트가 되었는데, 188 년에 로댕은 아래층의 방 몇 칸을 스튜디오로 임대했다. 노년에 로댕은 이미 황혼이 다가와 자신의 작품을 프랑시 * * * 와 국가에 기부하고, 정부에 빌론 아파트를 로댕박물관으로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는데, 누가 일을 미루는 것이 몇 년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제 1 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후, 더 이상 관여하지 않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1916 년 9 월 13 일, 76 세의 로댕이 중병으로 혼수상태에 빠져 깨어난 뒤 프랑스 미술부는 사람을 침대로 보내 로댕의 기부를 받기로 합의했다. 로댕은 청동 대리석 작품 각각 56 점, 석고 작품 193 점, 진흙 1 점, 초안과 스케치 2, 여 점, 그가 소장한 고대 그리스 작품과 데가 등의 작품들을 많이 기증해 빌론 아파트를 로댕 박물관으로 개조했다. 이듬해 11 월까지, 1 차 세계대전이 있었고, 환경이 열악하여, 그는 굶주림과 추위 속에서 세상을 떠나 그의 휘황찬란한 예술 생활을 끝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