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리소설 쓰는 법
추리소설 쓰는 법
1. 정의
미스터리 소설은 추론을 이용해 스토리 퍼즐을 해결하는 소설입니다(주로 살인자를 찾기 위해). 잃어버린 물건을 찾거나 이상한 사건의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등 살인을 주요 플롯 방향으로 삼지 마십시오. 일종의 탐정소설이지만, 항상 탐정이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것은 아닙니다.
2. 추리소설 쓰기의 핵심 포인트:
첫째, 쓰기 어렵기 때문에 1인칭을 사용하지 마세요.
둘째, 복잡한 고급 공상 과학 소설이나 유령과 신에 대한 추론은 공개적인 플랫폼에 있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셋째, 다른 사람의 추리 소설이나 영화를 최대한 많이 읽고, 독창적인 기법을 사용하고, 다른 사람의 업적에서 배우지 않고, 독립적으로 생각하도록 노력하세요.
넷째, 처음부터 모든 주인공을 설명하려고 노력하세요. 글을 쓰고 나면 단서가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일시적으로 단서를 추가하지 마세요.
다섯째, 추리소설에는 글쓰기뿐 아니라 논리도 필요하다.
3. 창작법
잘 알려진 추리소설 창작법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둘 다 추리소설 창작의 기준이다. 1928년 녹스. 소설의 십계명 이후, 유명한 미스터리 작가 반 다인은 미스터리 소설의 20가지 법칙을 제안했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독자도 형사와 똑같이 미스터리를 풀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하며, 모든 단서를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2. 살인자가 형사에게 꼭 필요한 범죄 기술 외에도 독자는 의도적으로 속이거나 부당한 수법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3. 비합리적인 감정이 순전히 이성적인 추론을 방해하지 않도록 스토리에 사랑 요소를 추가하지 마세요. 우리가 원하는 것은 살인자를 법정에 세우는 것이지 사랑에 빠진 부부를 결혼의 제단으로 끌어들이는 것이 아닙니다.
4. 형사 본인이나 경찰 수사관이 살인자로 변질되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한 푼의 동판을 가지고 5위안 금화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5. 살인자를 고발하는 것은 논리적인 추론에 근거해야 하며, 합리적인 동기 없이 용의자의 사고, 우연 또는 자백에 근거할 수 없습니다. 후자의 방식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것은 독자들이 답을 찾을 수 없는 곳에서 의도적으로 검색하도록 유도하는 것과 같고, 독자들이 실패하고 돌아온 후에야 답은 처음부터 끝까지 주머니에 있다고 말해주는 것과 같습니다. . 그런 작가는 장인이 어떻게 그렇게 잘할 수 있겠는가?
6. 추리소설에는 형사가 있어야 한다. 형사가 사건을 조사하지 않으면 형사라고 할 수 없다. 형사의 임무는 가능한 모든 단서를 수집한 다음 이 단서를 사용하여 이야기 시작 부분에서 사악한 행위를 저지른 사람을 찾는 것입니다.
7. 추리소설에는 시체가 주로 등장하는데, 시체가 드러내는 의혹이 많을수록 좋다. 살인죄가 없는 범죄는 너무 얇고 비중이 적습니다. 미국인들은 본질적으로 더 인도적입니다. 따라서 잔혹한 살인은 복수심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그러므로 '악랄한' 살인 사건이 발생하면 독자가 아무리 선량한 마음을 가졌더라도 정의를 향한 열정으로 살인자를 추적할 것이다.
8. 범죄는 자연적인 방법을 통해서만 해결될 수 있습니다. 미스터리 소설에 관한 한, 마술, 점, 독심, 정령 주문, 수정구슬은 모두 금기시됩니다. 합리성에 바탕을 둔 추리적인 이야기만이 독자가 지혜의 싸움에 참여할 수 있는 정당한 기회를 가질 수 있지만, 그것이 초자연적인 세계와 경쟁하거나 심지어 살인자를 추적하기 위해 4차원의 형이상학적인 세계를 넘나들면 독자는 출발점에서 패할 운명.
9. 형사는 단 한 명뿐일 수 있다. 즉, 고대 그리스 전쟁 드라마에 나오는 구원의 신 데우스 엑스 마키나처럼 실제 추리를 하고 살인자를 체포하는 주인공은 독특하다. . 퍼즐을 풀기 위해 탐정 서너 명을 데려오는 것은 독서의 즐거움을 방해하고 추리의 논리를 무너뜨릴 뿐이며, 독자와 탐정의 공정한 지혜 싸움의 권리를 부당하게 박탈할 뿐입니다. 탐정이 여러 명이면 독자는 릴레이 팀을 골라달라고 요청하는 것처럼 실제 라이벌이 누구인지 혼란스러워집니다.
10. 살인자는 소설에서 어느 정도 중요한 인물이어야 합니다. 즉, 살인자는 독자가 관심을 갖고 어느 정도 이해하는 인물이어야 한다. 소설이 낯선 사람이나 보잘것없는 인물에게 책임을 전가하기 전에 마지막 장에 이르게 된다면, 이는 작가가 자신이 무능하고 독자들과 경쟁할 가치가 없음을 인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11. 가정부, 짐꾼, 웨이터, 행정관, 요리사 등 하인으로 일하는 사람을 살인자로 선정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한 살인자는 너무 뻔하고 찾기가 너무 쉽기 때문에 이 처리는 정말 불만족스럽고 독자는 시간 낭비라고 느낄 것입니다. 살인자는 반드시 시간과 노력을 들여 찾아낼 가치가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의심이 가장 적은 사람입니다. 살인자가 정말 겸손한 하인이라면, 작가가 그런 이야기를 책으로 써서 세상이 기억하게 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12. 연쇄살인 사건이라 해도 살인자는 단 한 명뿐이다. 물론 살인자에게는 살인자나 공모자가 있을 수 있지만, 모든 범죄에 대한 책임은 오직 한 사람에게만 있어야 하고, 독자의 모든 분노는 한 명의 악당에게 집중되어야 한다.
13. 추리소설에는 비밀조직, 갱단, 마피아 등 범죄집단을 포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지 않으면 작가는 모험소설이나 첩보소설을 쓰게 될 것이다.
14. 살인과 범죄 해결 방법은 합리적이고 과학적이어야 합니다.
즉 추리소설에서는 사이비 과학이나 순수 환상, 사변적 장치의 사용을 허용하지 않는다. , 작가가 상상한 독에 의한 죽음도 용납되지 않습니다.
15. 미스터리의 진실은 예리한 눈을 가진 독자들이 꿰뚫어 볼 수 있도록 명확하고 정리되어야 한다. 사건의 열쇠는 항상 그의 앞에 있고, 모든 단서는 같은 살인자를 가리킨다. 그가 형사만큼 똑똑했다면, 사건을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마지막 장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었을 것입니다. 물론 그런 독자도 존재한다. 추리소설에 대한 나의 기본 이론은 추리소설의 구조가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쓰여진다면 독자가 스스로 답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작가만큼 영리한 독자도 분명 있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16. 추리소설에는 지나치게 긴 서사, 미묘한 인물 분석, 지나친 분위기 조성, 일부 세세한 말장난이 등장해서는 안 된다. 이는 범죄를 기록하고 추론하는 데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주요 목적은 문제를 진술하고 분석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론을 도출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텍스트는 플롯의 전개를 방해하고 주제에 관련 없는 내용을 추가할 뿐입니다. 물론 필요한 서사와 인물 묘사가 소설을 더욱 현실감 있게 만들 수는 있다. 작가가 이야기를 아주 매혹적인 방식으로 묘사할 때, 독자의 감정은 줄거리 전개와 인물의 성격 묘사에 온전히 투자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그는 순수 문학의 기법과 요구되는 진정성을 결합했다. 범죄 문서의 호환성이 동일한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17. 추리소설 속 범죄에 대해 전문범죄자가 책임을 지게 해서는 안 된다. 빈집에 침입한 도둑이나 깡패들이 저지른 나쁜 짓은 경찰의 몫이지 작가나 뛰어난 아마추어 탐정들의 몫이 아니다. 이런 범죄는 형사부의 일상이다. 정말 매력적인 범죄는 교회에서 존경받는 거물이나 자선 활동으로 유명한 노부인이 저지르는 것입니다.
18. 추리소설에서는 범죄사건이 사고로 이어지거나 자살로 끝나서는 안 된다. 누군가 이 책을 샀다가 내용이 모두 거짓임을 알고 환불을 요구한다면, 공정한 법원이라면 그 사람의 편에 서서 충실한 독자들을 속인 저자를 엄중하게 처벌할 것입니다.
19. 추리소설의 범죄 동기는 모두 개인적인 것이다. 국제적인 음모와 전략을 다룬 정치 게임은 또 다른 종류의 소설, 예를 들어 스파이 조직과 같은 이야기에 속합니다. 살인의 음모는 독자의 일상 경험을 반영하고 오랫동안 억압된 욕망과 감정을 발산할 수 있도록 어느 정도 접근 가능해야 합니다.
20. 자존심이 강한 추리소설가는 대개 이 방법을 다시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추리소설 팬이 이러한 방법에 익숙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