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그림자 드라마 제작 단계
중국 그림자 드라마 제작 단계
가죽 그림자는 양가죽이나 소가죽으로 되어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제거되고, 기름을 긁어내고, 나무판에 못을 박고 팽팽하게 말려라. 디자인 된 도면이 이 피부에 복제되었다. 보통 가는 가죽은 여자나 아이를 위한 것이고, 굵은 가죽은 무장이나 바보를 위한 것이다. 그림자극의 원료는 지방에 따라 다르다. 여동그림자극 제작과 같이 보통 유흑황소 소가죽으로, 두께가 적당하고 튼튼하고 유연하며 녹색이 투명하다.
두 번째 단계는 피부를 만드는 것이다.
가죽을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섬서성 그림자극을 예로 들자면, 그 원료인 소가죽은 보통 두 가지 가공 방법, 즉' 순피' 와' 회피' 가 있다. -응?
순피' 의 제작공예는 고른 소가죽을 깨끗한 찬물에 2 ~ 3 일 담가 칼로 네 번 긁어내고 매번 맑은 물에 담가 네 번째 정공이 피부를 얇고 윤기가 나게 하는 것이다. 긁힌 후, 나무틀에 받치고 음간하다. 깨끗하고 투명할 때 그림자극을 만들 수 있어요.
회피' 는' 부드러운 스크래치' 라고도 한다. 껍질을 담그면 산화 칼슘 (석회), 황화나트륨 (가성 소다), 황산, 황산암모늄 등 화학약품을 물에 배합해 소가죽을 반복적으로 적신다. 이런 방법으로 긁어낸 가죽은 유리와 비슷해서 조각하기에 더 적합하다.
세 번째 단계는 초안을 그리는 것이다
그림자극을 만들 때,' 견본 스펙트럼' 이라는 전문적인 도면이 있는데, 이 설계도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인물의 신분과 성격에 따라 다른 이미지를 디자인하는 것이지만, 이런 디자인은 무성 장식 무성수건, 장군계 수건, 원수가 하늘을 찌르는 투구를 쓰는 것과 같은 절차이다. 재상은 밍크를 입고 문관은 요를 입는다. 남자는 나이에 따라 불필요하고, 짧은 수염, 세 수염으로 나뉜다.
네 번째 단계는 과잉 견인이다
조각가는 긁힌 가죽을 조각으로 쪼개서 젖은 천으로 적신 다음, 특제 밀판을 이용해 약간의 기름즙으로 한 장씩 밀어서 소가죽을 더욱 매끄럽고 매끄럽게 하고 가죽의 수축을 줄인 다음 무늬를 다시 그린다. 그리기 전 완제품 가죽의 합리적 사용도 세심한 작업이다.
머리, 가슴, 복부는 얇고 반투명한 완제품 가죽을 사용해야 한다. 두껍고 검은 완제품 가죽은 다리와 기타 일반 소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원자재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자극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그림자극 인물의 무게를 가볍게 하여, 고르고 서 있을 때 꾸준하게 다스릴 수 있어, 손에 있는 싸구려를 차지할 수 있다. -응?
다음 단계는 추적 모드입니다. 각 부품의 윤곽과 디자인 패턴을 강침으로 가죽에 베껴' 원고' 라고 하고 대추나무나 배 널빤지에 가죽을 새긴다.
다섯 번째 단계는 조각이다
보통 11 개, 2 개, 심지어 30 여 자루의 살코기가 있다. 칼에는 사선 (뾰족한 칼), 플랫, 원도, 삼각도, 꽃칼 등과 같은 다양한 폭이 있습니다. 그리고 분업은 매우 특별합니다. 예술가는 각종 공구의 다양한 사용 방법에 정통해야 한다. -응?
전통적인 경험에 따르면, 선형 무늬를 조각할 때는 평평한 칼로 찔러야 한다. 직선의 도안을 새길 때 평평한 칼로 밀다. 전통 의류의 소매와 상의 가장자리에 있는 둥근 무늬에 대해서는 끌로 깎아야 한다. 일부 우여곡절 패턴은 반드시 경사칼로 조각해야 한다.
예술가가 조각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평평한 칼로 벚꽃을 찌르고, 평평한 칼로 만자를 밀고, 칼로 소매 머리를 깎고, 뾰족한 칼로 꽃을 새긴다.
각인은 대시와 실선으로 나뉘거나 어두운 선과 밑줄 선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점선은 오목한 조각, 즉 조형선이 펀칭되어 있는데, 그림자극은 대부분 이런 실법이다. 실선은 인물의 윤곽을 보존하고, 나머지 부분을 파내고, 정각으로 얼굴 못생긴 흰 얼굴에 많이 쓰인다. 모든 흰색 물체는 모두 양도로 조각한 것이다.
윤곽 양쪽을 따라 끊어진 빈 선을 조각하여 경관 건물을 조각하는 데 많이 쓰인다. 어두운 선은 칼로 그어져 피부를 관통하지 않고 대부분 움직이는 관절에 있다. 선을 긋는 대신 펜으로 물체의 세부 사항을 표시하다. -응?
6 단계: 페인팅
그림자극이 새겨진 후에 페인트를 칠했다. 페인트는 그림자극 제작 기교를 보여주는 한 단계이다. 인물과 의상에 따라 다른 색채를 적용함에 따라, 한 인물은 바로 공필의 중채적인 중국화이다.
늙은 예술가는 색채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 이들은 대부분 구리, 주홍, 폴론 등 광물식물을 이용해 빨강, 대녹색, 살구 노란색을 생산한다. 색칠 방법도 다르다.
섬서성 그림자극을 예로 들면, 색칠을 하는 방법은 먼저 준비한 단색을 약간 큰 술잔에 넣고, 가는 가죽으로 끓인 투명가죽 접착제를 몇 장 넣은 다음, 컵을 특제 등잔에 올려놓고, 아래 술등을 켜서 젤라틴을 죽에 녹여 뜨거울 때 그림자극자에게 바르는 것이다. 색채 종류는 많지 않지만, 노예술가들은 배색에 능하고 음영의 변화까지 더해져 색채 효과가 매우 화려하다.
7 단계: 땀과 철
그림자극은 색칠한 후 탈수와 땀을 배출하는 것이 중요한 절차이다. 그 목적은 그린 색깔을 적당한 고온에서 소가죽에 먹히고 소가죽에 남아 있는 수분을 휘발하는 것이다. -응?
탈수와 땀 흘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얇은 널빤지로 그림자극 부분을 끼고 온돌의 돗자리 아래에 눌렀다. 어떤 사람들은 가죽놀이 부분을 평평한 천으로 감싸고 다리미나 전기다리미로 다림질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또 한 가지 흙법은 흙덩이나 벽돌로 인자형을 쌓고, 아래로는 밀짚으로 가열하고, 그림자극을 평평하게 하여 탈수하여 땀을 흘리는 것이다. 탈수땀 성패의 관건은 온도와 온도를 잘 파악하는 데 있다.
8 단계: 끝났습니다.
그림자극 인물의 제작은 해체되기 때문에 실로 몸의 각 부위를 꿰매고, 뒤에 깃털관을 씌워 대나무 꼬치에 넣어야 한다. 통상적인 방식으로 캐릭터는 막대기 두 개만 있으면 되고, 동작이 복잡한 몸은 4 ~ 5 개에 이른다. 스승은 눈꺼풀도 움직일 수 있다고 한다. 완성된 그림자극은 공연에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