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페라에 대한 일반 지식
오페라에 대한 일반 지식
전통 오페라
중국 오페라의 5대 주요 유형: 북경 오페라, 월극, 황메이 오페라, 평 오페라, 허난 오페라.
설명
드라마는 중국의 전통극 형식이다. 문학, 음악, 무용, 미술, 무술, 곡예 등 다양한 공연 예술 요소가 결합된 형태입니다. 그 기원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노래와 춤은 일찍이 원시사회에서 생겨났으며, 오랜 발전 과정을 거쳐 800년 이상의 지속적인 풍요와 발전을 거쳐 비교적 완전한 오페라 예술 체계를 형성해 왔습니다. 오페라의 기원은 포크 댄스, 랩, 벌레스크라는 세 가지 다른 예술 형식에서 유래하지만, 오페라의 유형을 구별하는 가장 큰 특징은 다른 보컬 시스템에서 비롯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악곡은 그것이 생산되는 지역의 언어, 민요, 민요를 기반으로 하며 다른 지역의 음악을 통합합니다. 다양한 드라마의 대부분의 캐릭터는 Sheng, Dan, Jing, Mo, Chou 등과 같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퍼포먼스는 삶에 기반한 프로그래밍된 움직임의 활용과 가상 공간 처리에 중점을 둡니다. 노래, 창창, 연기, 싸움 등의 예술에 주목하고 있으며, 공연은 이동과 춤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도로 기술적이며 다른 드라마와는 다른 완전한 오페라 예술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 중 북경 오페라는 우리나라의 정수입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우리 나라 각 민족 지역에는 약 360종의 오페라가 있고, 전통 오페라의 수는 그 수에 달합니다. 오페라는 수만 개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이후에는 현대생활을 주제로 한 새로운 역사극과 현대극을 개작한 작품이 많이 등장해 관객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더 인기 있고 유명한 오페라 유형에는 북경 오페라, 쿤 오페라, 월 오페라, 허난 오페라, 후난 오페라, 광둥 오페라, 진 오페라, 사천 오페라, 핑 오페라, 진 오페라, 한 오페라, 차오 오페라, 복건 오페라, 제나라 오페라가 포함됩니다. , 허베이 방즈, 안칭 황메이 오페라, 후난 화구 오페라... 등등 오페라의 종류는 매우 많습니다. 특히 북경 오페라는 가장 대중적이고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전국에서 공연할 수 있습니다.
중국 고대극의 주요 요소가 '극'과 '곡'이기 때문에 '오페라'라고 부른다. 중국 오페라는 주로 송원시대의 남가극, 원명대 좌극, 명청시대의 전설과 전설을 비롯해 현대 북경오페라와 기타 향토가극의 전통 레퍼토리를 포함한다. 중국 국가 연극 문화의 총칭.
[이 단락 편집] 오페라의 세 가지 주요 예술적 특성
포괄적, 가상 및 절차적——
(1) 포괄적인 중국 오페라는 매우 포괄적입니다. 국립 예술. 이러한 포괄성은 다양한 예술 범주(무용, 곡예 등)를 통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교하고 심오한 공연 예술에도 반영됩니다. 다양한 예술적 요소가 공연예술과 긴밀하게 결합되어 오페라의 모든 기능이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구현된다. 그 중 노래와 가창, 연기, 배우의 연기가 유기적으로 구성되는 것은 오페라의 종합성을 가장 응축하고 두드러지게 구현한 것이다. 노래는 "말이 정확하고 음색이 둥글다"에주의를 기울이는 노래 기술을 의미합니다. Nian, 즉 Bai를 낭송하는 것은 소위 "4 온스의 흰색으로 노래하는"엄격한 요구 사항이있는 낭송 기술입니다. 행함은 몸짓과 표현기법인 운동을 하는 것을 말하며, 격투는 중국 전통 무술을 바탕으로 춤과 같은 무술 기술을 결합한 것이다. 이 네 가지 연주 기법은 때로 서로 연결되기도 하고 때로 서로 겹치기도 합니다. 구성 방식은 줄거리의 필요에 따라 다르지만 모두 하나의 포괄적인 전체로 통일되어 조화의 아름다움과 음악 정신이 가득합니다. (리듬감). 경극은 노래, 낭독, 연기, 싸움 등을 종합적으로 공연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형식미의 극적 형태이다.
(2) 가상성 가상성은 삶을 반영하는 오페라의 기본 기법이다. 배우의 연기를 활용하여 실제 환경이나 사물을 변형된 방식으로 시뮬레이션하여 삶을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경극의 가상성은 무대 시간과 공간 처리의 유연성에서 먼저 드러난다. “세상을 돌아다니는 사람은 3~5명, 6~7명은 군인이 수백만 명”, “한 순간에 천 명이 넘는다”고 한다. 수년간의 경력을 통해 주지의 땅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몇 년 안에 한 인치 기둥의 향기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이것은 "삼일체"의 한계를 돌파합니다. 그리고 서부극의 '제4의 벽'. 둘째, 구체적인 무대 분위기 스케줄링과 배우들의 바람과 비, 배와 말, 바늘과 실을 꿰는 등 특정 생활 행위에 대한 시뮬레이션 측면에서 오페라의 가상 특성이 더욱 집중되고 뚜렷해졌습니다. 오페라 얼굴 화장도 가상 방법입니다. 경극의 가상성은 경극의 조악한 무대와 낙후된 무대예술기술의 한계에서 비롯된 것일 뿐만 아니라, 주로 신의 닮음을 추구하고 신을 형상화하는 전통적인 민족미학적 사고가 축적된 산물이기도 하다. 형태. 이것은 아름다운 창조물입니다. 작가와 무대 예술가의 창의성과 관객의 예술적 상상력을 크게 해방시켜 오페라의 미적 가치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3) 절차적 절차는 오페라가 삶을 반영하는 방식입니다. 표준화된 춤과 같은 생활 동작의 수행과 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프로그램은 삶에서 직간접적으로 나오지만 일정한 규범에 따라 삶을 다듬고, 요약하고, 아름답게 함으로써 형성된다. 시대를 초월한 예술가들의 노력을 담고 있으며, 새로운 세대의 배우들의 예술적 재창조의 출발점이 되어 오페라 공연 예술이 다음 세대로 계승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페라 공연에서 문을 닫는 것, 창문을 밀고 있는 것, 말을 타는 것, 배를 타는 것,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 등은 모두 정해진 형식을 갖고 있다. 오페라는 공연절차 외에도 대본형식, 배역, 음악과 노래, 분장과 의상 등 다양한 측면에서 일정한 절차를 갖고 있다.
우수한 예술가들은 프로그램의 특정 한계를 뛰어넘어 자신만의 개인화되고 표준화된 예술 작품을 창작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아름다움의 모델이다.
[이 단락 편집] 오페라의 기원과 형성
기원
중국 오페라는 노동을 모방한 노래와 춤에서 처음 등장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1) 전진(Pre-Qin) – 오페라의 싹트기 시기. 『시경』의 『송』과 『추자』의 『구곡』은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동안의 노래와 춤의 가사이다. 춘추전국시대부터 한나라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을 즐겁게 했던 노래와 춤은 신을 숭배하기 위해 추던 노래와 춤에서 점차 발전해 나갔습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시대부터 당나라 중기에 이르기까지 경쟁을 중심으로 한 <교전>(백희), 질의응답 형식으로 공연되는 <군가극>, 단편소설 등을 연주한 노래와 춤 '타워니앙'은 모두 초창기 드라마다.
(2) 당나라(중후기) - 오페라의 형성기. 당나라 중기 이후 우리나라 희곡은 급속히 발전하여 희곡예술이 점차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3) 송나라와 금나라 - 오페라의 발전기. 송나라의 '자주', 금나라의 '원본', 그리고 노래와 노래의 형식을 갖춘 '주공초'는 음악, 구조, 내용에 이르기까지 모두 원나라 자주의 초석을 다졌다.
(4) 원나라 - 오페라의 성숙기. 원나라에 이르러 『좌주』는 원작을 바탕으로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형태의 드라마가 되었다. 이는 드라마의 기본적인 특성을 갖고 있으며, 우리나라 드라마가 성숙한 단계에 들어섰다는 표시이다.
(5) 명청 왕조 - 오페라의 전성기. 오페라가 명나라에 이르자 전설이 탄생했습니다. 명나라 전설의 전신은 송원시대의 난극이다(남극은 난극극의 약칭이다. 남부 지역은 온주(溫州)이다. 남부 오페라의 구조는 북부 자주주와 다릅니다. 4중으로 제한되지 않으며, 한 사람이 끝까지 노래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으며, 줄거리를 설명하는 오프닝이 있으며 대부분 해피엔딩입니다. 스타일은 대부분 더 오래 지속되는 반면 북부 자주주와는 달리 열정적이고 형태가 자유롭기 때문에 삶을 표현하기가 더 쉽습니다. 불행히도 초기 난극의 대본은 원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야 비로소 문인의 가공과 개량을 거쳐 번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충분히 엄격하지 않았으나 마침내 꽤 완전한 장편 드라마로 바뀌었습니다. 예를 들어 Gao Ming의 "Pipa Ji"는 남부 오페라에서 전설로 전환되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의 주제는 민속에서 따온 것으로, 비교적 완전하게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으며, 한때 '남부 오페라 부활의 조상'으로 알려졌던 작품이다. 명나라 중기에는 전설적인 작가와 대본이 대거 등장했는데, 그중 당현조가 가장 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전설적인 대본을 썼는데, 『모란정』은 그의 걸작이다. 작품은 두리니앙과 유멍메이의 죽음과 이별, 이별의 이야기를 통해 봉건윤리에 대한 반항정신, 행복한 사랑의 추구, 개성의 해방을 찬양한다. 저자는 사랑에게 봉건윤리의 굴레를 무너뜨리고 최후의 승리를 이루는 부활의 힘을 부여한다. 이 점은 봉건 윤리가 확고히 지배하던 당시 사회에서 광범위한 사회적 의미를 가졌습니다. 이 작품은 출간된 지 3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오페라 무대에서 활약하며 그 예술성을 발산하고 있다.
원자주
원자주는 민요의 비옥한 토양에서 이전 세대의 다양한 문학적, 예술적 성취를 계승 발전시켜 공동창작을 통해 발전시킨 종합무대예술이다. '북클럽' 인재들의 노력. 변태학적으로 원극은 북경극의 4대 세트를 사용하여 줄거리를 배열하고, 쐐기를 사용하여 일관성이 없는 부분을 결합하여 4겹 1쐐기의 공통 형식을 형성합니다(왕시푸의 "서방의 로맨스"는 ***은 원 드라마의 독특한 장편소설입니다. ***는 5권의 책(21겹)을 썼으며, 각 접은 동일한 궁전 곡의 여러 곡을 사용하여 모음곡을 구성하고 필요한 경우 "쐐기"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에는 2행, 4행, 8행의 시를 사용하여 극의 내용을 요약하는 것을 '제목 수정'이라고 합니다. 각 접기는 Quci, Shuobai(Binbai) 및 Ke(Kefan)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가사는 강사의 필요에 따라 채워 넣은 텍스트로, 텍스트, 가사 또는 가사라고도 합니다. 그 기능은 스토리라인을 설명하고 캐릭터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모든 가사가 같은 운율로 운율을 이룹니다. 내레이션은 줄거리를 표현하거나 인물 간의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말하기를 사용하는 예술적 방법으로 대화(인물 간의 대화), 독백(인물이 개인적인 감정과 소망을 단독으로 표현하는 것), 내레이션(인물이 무대 위에서 다른 인물을 운반하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뒤에서 하는 말), 바이바이(노래 가사에 삽입된 단어) 등이 있습니다. 섹션은 동작, 표현 등을 나타냅니다. 연극은 대개 정모나 정단 한 사람이 부르고, 다른 배역은 부른 경우가 많다. Zhengmo의 리드 싱어는 "Moben"이라고 불리고 Zhengdan의 리드 싱어는 "Danben"이라고 불립니다.
캐릭터:
끝: 남성 캐릭터. 원극의 정모는 극중 남자 주인공이다.
댄: 여성 캐릭터를 연기해요. 정단(극중 여주인공), 샤오단, 투단, 정단, 화단, 귀먼단, 우단, 노단, 채단.
징: 흔히 '화련', '화면'으로 알려진 이들은 개성이나 외모가 독특한 남성 캐릭터를 주로 연기한다. 예를 들어 '두이의 불의'에 나오는 공무원(공무원)은 징(Jing)에 속한다.
Ugly: '삼면' 또는 '작은 얼굴'로도 알려진 코미디 역할을 맡습니다. 주로 유머러스한 성격을 지닌 캐릭터를 연기하며, 이는 문학과 무술 추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와이: 원자주에는 와이모, 와이단, 와이징 등이 있는데, 모, 단, 징 등의 부역이다. 관리 감독 및 참수 - Wai Mo.
기타: "기타"라고도 합니다. 노파 역을 맡은 캐릭터의 이름이다. 예: 할머니 Cai.
전설
전설에 따르면 청나라 초기 베이징에는 난쿤, 베이이, 동류, 서방이라는 4대 오페라가 있었다. 가경 8년에 기록된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 때 곤극이 전해져 음악이 가득했고, 의양·방자·진·유극이 모두 남북에서 유행했다. 같은 소리를 냈고, 노래와 춤이 성행했고, 배우도 많았습니다.” 이는 당시의 역사적 사건을 잘 보여줍니다. 그 중 일명 난쿤(南村)은 장강 이남 곤산 지역에서 유행하는 곤산곡이고, 장시성 이양 지역의 이양곡은 북의남경과 북곡이 결합된 가오이다. 북방으로 퍼져 북경의 곡이 되었고, 동곡은 당시 수도에서 유행했고, 유자는 산동에서 유행한 곡이고, 서방은 당연히 진나라에서 유행했던 방자 곡이다. 곡조. 이는 전 세계 예술가들이 베이징에 모이는 성대한 행사를 보여줍니다.
현재 관점에서 볼 때 위의 네 가지 주요 곡은 원래 범위를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일부는 이미 전국의 여러 지방으로 퍼졌습니다. , Zhejiang, Jiangsu 및 Hunan, Hubei, Fujian, Guangdong, Yunnan, Guizhou, Sichuan 및 Hebei가 널리 유포됩니다. 따라서 관련자들은 이 진술이 과학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역사적으로 형성된 이 진술은 여전히 역사적 사실을 반영합니다. 현재 오페라 유형의 분포로 볼 때 Kun Opera는 여전히 상하이, 난징, 저장 및 후난에 상당한 청중 기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양가곡은 북방에 뿌리를 내렸을 뿐만 아니라 경극과 일부 북방극의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강남 지역에서도 주로 북방어 지역에 전파되었다. Liuzi 곡 (Liuqin Opera의 영향을 받음)은 허난, 강소 북부, 허베이 남부, 안후이 북부 및 기타 지역에서 인기가 있지만 중요한 활동은 여전히 산동성 취푸, 타이안 및 린이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산서성(山西), 허난성(河南省), 하북성(河南省) 등지에서 발전한 진희극(즉, 산시방자(山西房子))과 이를 바탕으로 발전한 방자극(房子劇)은 여전히 북부 지역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간쑤(甘肃), 닝샤(寧夏), 산시(陝西) 등지에서 볼 수 있는 진희(秦師)는 그보다 더 깊고도 더 깊다. 심오한 고대 뿌리와 더 넓은 청중을 통해 "Nankun, Beiyi, Dongliu 및 Xibang"이라는 말은 역사적 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국립 오페라 유형
다채로운 오페라, 티베트 오페라, 테오추 오페라, 추 오페라, 풍양 화고 오페라, 광동 한 오페라, 구이 오페라, 한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 회극, 징저우 화고 오페라, 류자 오페라, 루 오페라, 산둥 방자 소극 사천곡 오페라, 용 오페라, 운남 등불 장 오페라, 월 오페라, 광둥 오페라, 월 조, 우 오페라, 이황 오페라, 양 오페라, 신장 오페라, 서 오페라, 서 오페라, 우 오페라, 완완 오페라, 천진 문명 오페라, 수 오페라, 경극, 칭하이 핑현 오페라, 진 오페라, 치안 오페라, Q 오페라, 푸 오페라, 포현 오페라, 오우 오페라, 복건 오페라 롱장 오페라, 요남 오페라, 쿤 오페라, 리위안 오페라, 북경 오페라, 금 오페라, 지 오페라, 황룡 오페라, 화이 오페라, 풍자극, 화얼 오페라, 상하이 오페라, 허베이 방쯔간 오페라, 듀오 듀오, 사천 오페라, 북쿤 오페라, 신성 오페라
[이 단락 편집] 성악 오페라 유형
북경 오페라, 허난 오페라, 핑 오페라, 월 오페라, 허베이 Bangzi, 허베이 루안탄, 스자좡 실크 현악, 심택 드롭 오페라, 안국고곡, 보정고곡, 보정상사곡, 보정그림자극, 보정선우곡, 보정팽반곡, 시부현연폭포, 구이누오가극, 하이싱난뤄가극, 북곤가극, 딩저우양코가극, 위저우방즈, 가오창, 당나라 오페라, 탕산 그림자극, 허베이남부 그림자극, 장자커우 사이 오페라, 린장 시디추뤄자, 서로 벵벵, 연나자, 허젠 난신장 인형극, 신신 곡, 주오저우 헝치 곡, 우안 핑 곡, 장자커우 동로 2- person Stage, Haha Tune, Baoding Poetry and Fu Xian, Xingtai Xianzi Tune, Xingtai Shuizi Opera, Xingtai Huai Diao, Xingtai Western Diao, Suning Wushu Opera, Huai'an Soft Yangge, Feixiang Luo Opera, Sigu Xian, Erhuang, Errentai, Shangdang Erhuang, Shangdang Bangzi, Shanxi Bangzi, Shandong Bangzi, Laiwu Bangzi, Zao Bangzi , Wan Bang, Er Jia Xian, Liuzi Opera, Wuyin Opera, Sichuan Opera, Triangle Opera, Yiwu Tune, Yiyang Tune, Guangdong Han Opera, Yunnan Zhuang Opera, 운남 등불 오페라, 단 오페라, 인형극, 발링 오페라, 무음 오페라, 문남 오페라 Ci, Zhonglu Bangzi, 내몽고 Yangge, Fengtai Xiao Opera, 용지도 Love Opera, 바이 오페라, Baizi 오페라, Beikun 오페라, 베이징 오페라, Beilu Bangzi , Pihuang, Shadow Play, Longjiang Opera, Longyan Zaxi Opera, Donghe Opera , East Road Bangzi, Han Opera, Ninghe Opera, Leping Tune, Zhengzi Opera, Siping Tune, Siguxian, Youci Nanjian Tune, Xipi, West Qin Tune, West Road Flower 북, 서곡, 서평 오페라, 장 오페라, 장사 오페라, 항 오페라, 지 오페라, 루 오페라, 주마 오페라, 루 오페라, 부는 오페라, 루안탄, 상하이 오페라, 수 오페라, 용 오페라, 제나라 오페라, 천허 오페라 , 여요 오페라, 시밍 오페라, 한공 오페라, 아공 오페라, 영추 나락 오페라, 허난 웨 디아오, 허난 도칭, 허난 오페라, 베이징 오페라, 칭양 오페라, 칭하이 핑현 오페라, 무안나자, 항 오페라, 양 오페라, 쿤 오페라 , 롱 오페라, 마오 오페라, 소 오페라, 오우 오페라, 동 오페라, 이황 오페라, 차 따기 오페라, 사주 오페라, Xiansuo 오페라, 어린이 오페라 연주, 산시 Laoqiang, Liuqiang 오페라, Liuqin 오페라, 복건 오페라, 서부 복건 한 오페라, 난 오페라, 야오 오페라, 린 오페라, 하하 오페라, 호친 오페라, 징허 오페라, 훈위안 나락, 구이저우 등불 오페라, 가오 오페라, 가오산 오페라, 가오바즈, 가오자 오페라, 가오차오 방즈, 당나라 오페라, 구이 오페라, 진 오페라, 진 오페라 , 용 오페라, 보현 오페라, 하이옌 오페라, 하이먼 산 오페라, 하이청 트럼펫 오페라, 라이우 방즈, 호관 양코, 화이 오페라, 화이홍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 황룡 오페라, 황샤오 꽃고, 청 오페라, 청음 오페라, 광둥 오페라, 우 오페라, 추 오페라, 투이 오페라, 리위안 오페라, 방즈 오페라, 장추 방즈, 나오구 오페라, 후난 오페라, 샹시 미아오 오페라, 다이 오페라, 경극, 실크 스트링 오페라, 코믹 오페라, 완난 꽃고 오페라, 호남 꽃고 오페라, Pu Opera, Puzhou Bangzi, Lei Opera, Xi Opera, Yunnan Opera, 몽골 오페라, Wanwan Opera, Ruihe Opera, Xinjiang Opera, Sai Opera, Gezi Opera, 어린이 오페라, Yu County Yangko, Manhan Opera, Chao Opera, Hui Opera, Shadow 오페라, Qian 오페라, Xiangyang 오페라, Xiangwu Yangko, 티베트 오페라, Gan 오페라, Yi 오페라.
[이 단락 편집] 드라마 명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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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락 편집] 오페라 중 "두 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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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무대와 방송에서 다양한 장르의 배우들이 한 극에 출연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메이란팡(Mei Lanfang)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80세의 유명한 허난 오페라 대가 마진펑(Ma Jinfeng)과 메이파 북경 오페라의 후예인 메이바오주(Mei Baojiu)가 한때 "목계영이 지휘를 맡다"를 공연했습니다. "를 같은 무대에서, 중국 북경 오페라 극장과 티베트 오페라단이 "문성공주"를 공동 공연한 적이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공연을 오페라 업계에서는 '투팟(Two Pots)'이라고 부른다. 같은 무대에서 여러 드라마가 공연되는 '쓰리히터', '포히터'도 있다. CCTV의 오페라 갈라에는 북경 오페라, 허난 오페라, 롱장 오페라, 허베이 방즈 등 4개 오페라의 배우들이 함께 '뮬란'을 공연했다. 새로운 퍼포먼스 형식으로 관객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중국 오페라의 역사에서 이 '두 냄비' 공연 형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오페라 유형의 상호 소통과 통합을 위한 중요한 수단입니다. "Two Pots" 기간 동안 많은 오페라 유형이 새로운 유형으로 진화했습니다. 원나라 시대에 베이징은 관한경, 왕세부, 마지원 등 많은 극작가를 배출한 자거(赤居)가 지배했고, 『두아의 불의』, 『사기의 낭만』 등 다수의 유명 드라마를 배출했다. 웨스트 챔버". 명나라 영락시대에 수도를 난징에서 북경으로 옮긴 후, 이민 물결이 닥치자 수많은 남부인들이 북쪽으로 이주했고, 난취도 그 뒤를 따랐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남창과 자주는 '남북합작'을 공연했다. 남부 오페라는 북부 오페라의 장점을 흡수하여 새로운 곤산 및 이양 악센트를 형성했습니다. 그리고 자주는 점차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났다.
명말청초에 곤산가락은 곤곡으로 발전하여 베이징 무대에서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했다. <영생의 궁전>과 <도화부채>는 이 시기의 대표작이 되어 오늘날까지 공연되고 있다. 오늘날의 경극 역시 200여년 전 한극과 안휘극의 '두 냄비'의 산물이다. 청나라 건륭제에 안후이 4대 극단이 베이징에 온 후 한 오페라 예술가 "양하과"와 함께 공연했으며 상호 통합 과정에서 회이의 얼황 곡을 기반으로 한 일종의 후이저우 오페라가 형성되었습니다. 오페라와 한 오페라의 서피 곡. 새로운 "피부 쇼". 이후 피황극은 곤곡극, 방자극, 기타 오페라의 영양분을 지속적으로 흡수하여 점차 새로운 오페라 유형인 북경극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에 이르러 경극은 성숙한 무대로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경극 무대의 주류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다. 이 나라.
이 기간 동안 Shanshan Bangzi에서 발전한 Hebei Bangzi (당시 Qinqiang Opera 및 Zhili Bangzi로 알려짐)와 "Bengbeng Opera"에서 발전된 Pingju Opera가 북경 오페라와 함께 공연되었습니다. 청나라 광서제 17년(1891년), 하북성의 유명한 방자 배우이자 오페라 활동가인 전계운(Tian Jiyun)은 자신이 주재한 유성반에서 방자와 피황의 '두 냄비' 공동 공연을 개척했습니다.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기 때문에 많은 동아리가 이를 따랐습니다. 한동안 Jing Bang의 "Two Heaters" 공연은 수도 안팎에서 호황을 누렸습니다. 많은 북경 오페라 수업에서는 강타와 리드를 모두 가르칩니다. 유명한 경극 전공 복련성(Fulian Cheng)은 "제2전공 학생들은 거의 모두 진희(방자)를 연습하고 있다. 오늘날의 마련량(Ma Lianliang)도 '낙양 낙양(Taking Luoyang)'에서 어린 왕자를 공부했다"고 말했다. 경극의 "두 냄비" 공연에서 Xun Huisheng, Yu Lianquan (Xiao Cuihua), Zhao Tongzha (Hibiscus Cao) 등과 같은 많은 하북방자 배우들이 나중에 경극으로 전환하여 유명한 경극이 되었습니다. 배우.
평주가극은 청나라 말기와 민국초기에 결성되었으며, 연화폭포, 방봉가극, 방자가극에서 발전한 새로운 형태의 오페라이다. 해방 이전에는 완전한 작품 라인이 없었고 "삼소"(Xiaosheng, Xiaodan, Xiaohualian) 연극이 주요 작품이었으며 "반반 오페라"라고 불 렸습니다. 따라서 초창기에는 평극이 하북방자(河平房子), 경극 '량하수' 또는 '삼대곡'과 함께 공연되는 경우가 많았다. 북경오페라, 하북방자와 같은 무대에 서는 공연에서 평주는 음악, 노래, 레퍼토리 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1930년대 평주희극의 '4대 배우' 이진순, 유추이샤, 백옥상, 애련군 등으로 대표되는 여배우들의 등장은 평주희극을 성숙한 무대로 끌어올렸다. 중국 북부뿐만 아니라 상하이, 장쑤성, 저장성 등 남부 지역에서도 공연해 큰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남자 배우는 약하기 때문에 여전히 경극과 함께 '두 냄비'에 출연하는 경우가 많다. Bai Yushuang은 상하이에서 북경 오페라 Wusheng 배우 Zhao Ruquan과 함께 "Wu Song Kills His Wife"에 공동 주연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1945년에 신펑샤는 칭다오에서 주신방의 제자 주린곤의 북경 오페라 수업에 합류하여 "진상련" 등의 연극 "두 냄비"를 공연했습니다.
해방 후 평주극의 개혁과 발전 과정에서 가창력과 가창력을 향상시켰고, 특히 위영원, 마태 등 남성 배우 집단을 보유하게 됐다. , Zhang Defu 및 Xi Baokun은 "하프 플레이어"문제를 완전히 해결했습니다. 또한, 남자 배우들이 주연을 맡은 연극도 다수 창작, 공연돼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두 개의 냄비'는 역사적인 기록이 되었습니다.
원 오페라 소개. 당나라 시와 송나라 시 이후에 원 오페라는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원나라 사회는 학자들을 만들었습니다. 8, 9, 10명의 걸인의 위치에 위치하여 정치적 독재와 사회적 어둠을 지닌 원곡은 극도로 눈부신 전투의 광채를 발산하며 그 날카로운 저항의 분위기를 직접적으로 드러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아무것도 모르면서도 자신의 아름다움을 칭찬하는 사회이며, 모두가 자신의 삶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끼는 세상을 가리킨다. 돈과 결혼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원극에서 사랑을 표현한 작품 역시 이전 왕조의 시에 비해 더욱 강렬하고 대담하다. 이 모든 것이 위안 오페라의 예술적 매력을 영원히 유지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이에 비해 원 오페라는 당시나 송 가사만큼 대중적이지 못하다. 그 이유는 원 오페라의 스타일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원극은 좌주(赤居)와 삼곡(sanqu)으로 나눌 수 있다. Sanqu 세트도 있는데 Xiaoling은 이들 세트의 차이점을 강조합니다.
고대 중국 음악에서는 조정기 스타일을 Baozhong Gong Diao라고 불렀습니다. 공가는 수나라와 당나라의 연악에서 유래한 것으로서, 비파의 4현을 공(孔), 상(商), 초(趙), 우(禹)라 부르며, 공가의 7가를 공이라 한다. , 나머지는 모두 28번째 하우스 곡입니다. 그러나 원 오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유형은 Xianlu Palace, Nanlu Palace, Huangzhong Palace, Zhenggong, Dashi Diao, Xiaoshi Diao, Banshe Diao, Shang Diao, Shangjiao Diao, Shuang Diao 및 Yue Diao입니다. 각 궁전 곡에는 고유한 음악 스타일이 있으므로 곡을 선택하는 데에는 특정한 습관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Wang Jide는 "Qu Lv"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물의 기쁨과 슬픔을 묘사하려면 공곡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여행 감상에는 Xianlu와 Shuang 곡이 사용되며, Shang 곡과 Yue 곡은 사용됩니다. 감정과 조화를 이루려면 사람을 움직이기 쉽습니다.
궁궐곡마다 음색이 다릅니다. 세트 수는 Zhou Gong Tune의 두 가지 이상의 다른 곡으로 구성됩니다. 송원남극(Song and Yuan Southern Opera) : 남송(南宋)의 약칭으로 북송말기 절강성 동부해안지역에서 유행하였고, 원말, 명나라초에 더욱 성숙하였다. 온주자주(Wenzhou Zaju) 또는 영가자주(Yongjia Zaju)라고도 합니다.
명청 왕조의 전설: 남부 오페라를 기반으로 진화했습니다. 우(吳)는 남부 오페라로 쓰여진 긴 오페라 대본을 가리킨다. Southern Opera와 Yuan Zaju의 본질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원좌주와 명청 전설의 차이점
(1) 자주주 체계의 일반적인 규칙은 접힌 부분이 4개이고 쐐기가 1개 있으며 접힌 부분이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전설은 접기라 부르지 않고 무게를 달아서 덧붙인 것이며, 출판된 작품의 수는 불확실하며, 대부분은 40~50년대에 출판된 장편소설이다. 전설에는 쐐기가 없습니다. 첫 번째 장면은 오프닝이라고도 합니다. 카피는 창작 의도를 설명하고 플롯 개요를 소개합니다. 오프닝 장면에 이어 두 번째 장면이 진짜 쇼다. 오프닝은 음악카드 대신 낱말카드를 사용했다. (2) 전설과 드라마는 가창과 화법, 분파가 같지만, 드라마와는 달리 한 인물이 끝까지 노래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전설에서는 다양한 인물이 독주, 듀엣, 로테이션, 합창을 부를 수 있어 구분이 없다. 노래를 부르는데, 중요한 인물들이 무대에 올 때 소개를 부르고 이어서 전주곡을 부르며, 각 극에는 엔딩 시가 있습니다.
(3) 드라마와 전설 모두 음악에서 가락과 파이를 결합하는 방식을 채택합니다. 차이점은 드라마는 매 에피소드마다 하나의 궁중 노래로 제한되고 마지막에는 하나의 운율이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전설은 각 에피소드마다 하나의 궁전 곡에만 국한되지 않고 운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북부 오페라는 오페라에서 부르는 반면, 전설은 주로 남부 오페라를 사용하며, 북부 오페라를 흡수하여 북부 오페라와 남부 오페라를 혼합하여 만든다. 예를 들어, "Ai Jiangnan"은 북부 노래 세트입니다.
북방 노래는 대담하고 장엄한 반면, 남방 노래는 온화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전설과 드라마의 음악 스타일이 다릅니다. (4) 전설 속의 역할은 드라마의 역할과 비슷하지만, 역할이 더 많고 분업도 더 세밀하다. Zaju의 주인공은 Wei와 Dan이고 전설적인 캐릭터는 Sheng과 Dan입니다. 전설에도 끝이 있지만 주인공은 아니다.
요컨대 전설은 드라마에 비해 규모가 크고, 선율이 풍부하고, 역할 분담이 세밀하고, 형태가 자유롭고 유연해 삶을 표현하기가 더 쉽다는 것이다. 고대 중국 오페라의 특징
1. 분리에서 시작하여 조화로 끝난다
중국 오페라는 종합적인 무대예술 형식이다. 많은 예술 형식이 하나의 기준 아래 모여서 각각의 개성을 동일한 성격으로 반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형태에는 주로 시, 음악, 춤이 포함됩니다. 시는 문학을 말하고, 음악은 반주를 말하며, 무용은 연주를 말한다. 그 밖에 무대미술, 의상, 메이크업 등도 포함된다. 오페라의 이러한 예술적 요소는 모두 하나의 목적, 즉 이야기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며 모두 하나의 원칙, 즉 아름다움을 따릅니다. 2. 오페라는 노래와 춤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국 오페라의 특징은 간단히 말해서 노래와 춤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입니다(중국의 학자 왕궈웨이(Wang Guowei)는 말했습니다.) 청나라 말기). 오페라와 드라마는 모두 배우가 캐릭터를 연기하고 대화와 액션을 사용하여 일정 길이의 스토리라인을 표현하는 드라마입니다. 차이점은 오페라는 음악적 대사와 춤 동작을 사용해 실제 생활, 즉 노래와 춤을 표현한다는 점이다. 노래하기, 노래하기, 행하기, 연주하기라고도 합니다. 3. 형태를 떼어 의미를 취하고, 자랑하고 형태를 잊어라
경극은 중국화의 자유로운 산수와 같이 삶을 표현하기 위해 의미를 취하고 형태를 버리는 방식을 사용한다. 인생의 모든 좋은 것들을 표현하기 위해 수직 및 수평 획을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오페라 무대에는 붉은 얼굴의 관우와 하얀 얼굴의 조조가 있고, 긴 소매로 춤추는 사람이 있고, 꽃과 나무가 없는 봄빛이 있고, 파도 없는 강이 있다. 4. 무대는 작은 세계, 세상은 큰 무대
허난 허난 오페라
허난 오페라의 유래에 대하여. 허난 오페라는 명나라 말과 청나라 초기에 시작되었으며 초기에는 아카펠라 노래를 중심으로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으며 매우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허난 오페라의 유래를 검증하기 어렵고, 다양한 의견이 존재한다. 한 가지 설명은 진나라 후기에 허난(河南)에 전래된 진희(秦樂)와 포주방자(浦州房子)가 지역 민요와 단조를 결합하여 북곡선소가곡에서 직접 발전했다는 것이다. 특히 명나라 중기부터 중원 지역의 유행 패션인 샤오링을 기반으로 발전하여 "선소"와 같은 예술적 성과를 흡수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1736~1795)에 방자극은 허난성에서 인기를 끌었다. 당시 기록된 비문에 따르면 명궁은 "연극반이 기도하고 연회를 여는 곳이었다. 오랜 세월 동안 소실되었으며, 언제 건립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도광시대(1821~1850)"라고 되어 있다. , 강이 터지고 사원이 무너지고 기와가 파괴되었습니다." "살아남은 조각이 없습니다"는 방자 오페라가 도광 이전에 이미 존재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설명은 예술가들 사이의 전설과 일치합니다. 일부 옛 예술가들의 회상에 따르면, 1912년경 미술을 공부할 때 스승들이 허난의 "10가지 내면", 즉 Xiangfu(현 Kaifeng), Qixian, Chenliu(현재 Kaifeng에 합병됨), Weishi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 Zhongmou, Tongxu, Yifeng, Feng (현재 Lanao에 합병됨), Fengqiu, Yangwu (현재 Yuanyang에 합병됨) 및 "외 8 곳"즉 Huaiyang, Xihua, Shangshui, Xiangcheng, Shenqiu, Tai Kang, Fugou 및 Luyi, "허난 Yu"는 명청 시대에 유행했습니다. Henan Bangzi가 확산되는 동안 Xiangfu Diao (Kaifeng 지역), Yudong Diao (Shangqiu 지역) 및 Yuxi Diao (Yangzhou)를 형성했습니다. 한 지역), Shahe Diao (Luohe 지역) 중국 오페라는 종합적인 무대 예술 스타일로, 다양한 예술 형식을 하나의 표준으로 통합하고 각각의 개성을 반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는 음악 반주를 의미하고, 춤은 공연을 의미합니다. 또한 이러한 예술적 요소에는 무대 예술, 의상 및 메이크업이 포함됩니다. 두 오페라는 모두 하나의 원칙, 즉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
오페라와 드라마는 둘 다 배우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연기하고, 오페라는 음악적 대사와 춤 동작을 사용하여 실제 생활을 표현한다는 점입니다. "노래하고, 노래하고, 연기하고, 구타한다"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p>
군 오페라는 "군 오페라", "군 오페라"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고대 유형의 오페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