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춤의 기원은 무엇과 관련이 있습니까?
춤의 기원은 무엇과 관련이 있습니까?
춤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예술 형식 중 하나이다. 고대에는 원시인들이 사상과 감정을 교류하는 도구였다. 그것은 인류의 생산노동에서 기원했다. 동작과 리듬은 노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노동이든, 사람의 손발은 항상 움직이고, 손은 두드리는 데 사용되고, 발은 짓밟는 데 쓰인다. 일정한 동작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규칙적인 리듬이 생기고 석두, 몽둥이를 외치거나 두드리는 소리와 함께 가장 원시적인 춤이 나타났다.
춤은 일종의 공연 예술로, 몸으로 각종 우아함이나 고난도의 동작을 완성하는데, 일반적으로 음악이 동반되며, 리드미컬한 동작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삼는다. 일반적으로 음악 및 기타 소품을 사용합니다. 춤 자체는 운동, 사교, 구애, 제사, 예절 등 여러 가지 사회적 의미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인류 문명이 기원하기 전에 춤은 의식, 예절, 축제, 오락에서 매우 중요하다. 춤은 5 천년 전에 중국에 나타났다. 그것은 노예 사회에서 태어났고, 진나라와 한 시대에 특정 특색으로 발전했다.
춤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예술 형식 중 하나이다. 고대에는 원시인들이 사상과 감정을 교류하는 도구였다. 그것의 기원은 인류의 생산 노동과 함께 생겨났다. 동작과 리듬은 노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노동이든, 사람의 손발은 항상 움직이고, 손은 두드리는 데 사용되고, 발은 짓밟는 데 쓰인다. 일정한 동작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규칙적인 리듬이 생기고 석두, 몽둥이를 외치거나 두드리는 소리와 함께 가장 원시적인 춤이 나타났다.
인류의 원시 부족에서 춤은 사회성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의 조직이 느슨하고 생활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그들은 그들을 단결시키기 위해 사회적 감응이 필요하며, 춤은 바로 이런 감응을 일으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사냥이든 전쟁이든 부족 전체가 함께 행동하기 때문에 원시 춤은 항상 집단이다. 부족은 * * * 용 표지판을 가지기 위해 이것이 토템이다. 토템은 부족 차이의 상징이자 가장 원시적인 종교이다. 네가 기도하거나 축하할 때마다 너는 토템과 함께 춤을 춘다. 이것은 토템춤이라고 합니다. 토템댄스는 세계 각지의 원시 민족들 사이에서 똑같다. 북미 인디언 부족이 공연하는 들소 춤. 그들은 들소가 그들 자신의 부족과 친연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이런 춤을 추면 들소가 나타나 맹렬하게 사냥하게 한다.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이 토템뱀 춤을 추었을 때, 무용수들은 그들의 부족 조상을 기념하기 위해 얼굴에 문신을 했다. 용풍은 중국 고대 민족의 토템이다. 각 부족의 융합으로 인해 토템은 더 이상 전체 부족의 같은 조상을 대표할 수 없다. 따라서 사슴의 뿔, 뱀의 몸, 물고기의 비늘, 독수리의 발톱, 봉황의 이미지에 공작새, 꿩의 특징을 녹여' 제덕',' 천성' 의 상징으로 최고 통치자의 조상을 대표한다. 나중에 용풍은 중화민족의 발원지와 문화의 시작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원시 사회가 해체되고 인류가 노예 사회에 진입하다. 그 이후로 토템 숭배와 요술 미신이 결합되었다. 그래서 무춤이 탄생했다. 토템 숭배와 요술은 모두 원시 종교이지만 성격과 활동은 다르다. 토템은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우상이고, 마법사는 인신 사이의 다리이다. 토템춤은 일종의 사회 집단 춤이고, 무무춤은 무당의 공연이다. 무술에서 가무는 무술의 수단으로 사용되어 신비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무술의 성공을 확보한다. 무용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무춤은 원시적인 토템춤에 비해 큰 발전을 이루었다. 거친 집단춤에서 전문적이고 개인적인 무용공연으로 바뀌었고, 신화 같은 인물과 이야기도 선보였다. 중국 춘추전국시대에는 무춤이 매우 성행하여 규모가 방대하고 형식과 내용이 풍부하다.
노예 사회 말기에 무춤은 점차 유흥군주와 종의 방향으로 발전하였다. 마법사는 이미 마녀로 변하기 시작했다. 그 후로 마녀는 원래의 숭배 지위를 잃었다. 봉건 사회, 궁중 무용의 대규모 발전; 제조악무와 잔치악무로 나눌 수 있다. 중국의 한위 () 와 당 () 은 궁중 무용 발전의 두 봉우리이다. 악부, 태창사, 이원 등 궁중악무를 전문적으로 소장하는 기관이 궁중악무용원을 양성하고 훈련시킨다. 남당의 당우와 이후주도 직접 악무 편찬에 참여했다. 인도, 일본, 한국과 같은 동양 국가에서도 왕실을 위한 음악, 춤, 기생이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의 궁중 춤도 매우 번영했다. 통일된 로마가 멸망한 이후 유럽 전체가 종교 권위에 의해 통치되었고, 오락적인 춤도 중세 교회에 의해 금지되었다. 하지만 세속적인 성격의 민간 무용은 여전히 종교 무용과는 별개로 발전하여 르네상스 시대가 되어서야 궁중 춤이 회복될 수 있었다.
17 세기 이후 서구의 궁중 춤은 사회적 성격을 지닌 오락 무용으로 황제도 춤에 참여했다. 이 춤은 민간에서 수천 가지의 춤 형식을 흡수하여 무용수들이 개조하고 전수하여 궁중의 사회의식에 적응했다. 이것이 서양 사교댄스의 기원이다.
발레는 유럽 궁중 무용에서 발전한 것이다. 먼저 궁정 전문 공연에서 공연한 다음 극장 공연으로 옮겼다. 그것은 일련의 기술 사양과 요구 사항을 제정하여 고전적인 향유라고 불린다. 고전 발레는 공연 무용 중 기술 요구 사항이 가장 높고 형식 규범이 가장 많은 춤으로 유포면이 넓다. 20 세기 초에는 현대춤이 기름방에서 일어났다. 이런 춤 형식은 처음에는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았고, 나중에는 현대주의의 영향으로 많은 무용파가 생겨났다. 그 일반적인 경향은 전통 예술 관념에 반대하고, 혁신과 자유를 숭상하며, 자신의 공연 체계와 이론 체계를 세우는 것이다. 현대춤은 독일, 미국, 영국, 일본 등의 국가에서 유행한다.
무용 발전사에서 민간 무용은 왕왕 간과된다. 사실 민간춤만이 무용 발전의 주류이다. 민간 무용은 인민 지혜의 결정체이며, 무용의 끝없는 원천이다. 역대 통치자들은 모두 민간 무용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을 알고 있지만,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민간 무용의 활동을 금지한다. 민간 무용은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은 금지로 발전을 멈추지 않고, 조정에 흡수되어 고유의 지방적 특색을 바꾸지 않는다. 그것은 줄곧 다채로운 면모로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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