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국식 의문문의 형식은 무엇인가요?

한국식 의문문의 형식은 무엇인가요?

(1) 장르란 무엇인가?

용어집, 즉 언어의 표현양식은 언어의 표현기능을 바탕으로 정립된 언어양식의 종류를 말한다. 스타일은 특정 유형의 언어 환경(컨텍스트)에 적합하고 특정 의사소통 분야를 제공하며 특정 언어 특성을 갖는 언어 기능적 변형입니다. 사용 시 다양한 의사소통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역사적으로 형성된 언어 스타일입니다. 언어.

교과서는 일반적으로 구어체와 작문체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뉘며, 각 범주는 하위 유형으로도 나눌 수 있습니다. 장르마다 수사적 스타일 특성이 다릅니다. 말하기 스타일은 구두 의사소통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형성되었으며, 수사적 스타일은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언어의 구조와 구성이 성급하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

문체는 서면 의사소통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형성되었습니다. 수사적 스타일은 우아함, 표준화, 세심한 처리가 특징입니다. 한 국가의 문화적 질이 높을수록 두 언어 사이의 격차는 작아지고, 문화적 질이 낮을수록 두 언어 사이의 격차는 커집니다. ?

언어 스타일과 문학 스타일 사이에는 연관성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들의 연결은 특정 스타일의 글쓰기에는 해당 언어 스타일이 필요하다는 사실에 반영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조정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구어체와 문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술체와 문학체는 분명히 동일한 것이 아닙니다. 둘째, 문어체에 있어서는 문학적 문체와도 다르다. 스타일은 기사의 스타일과 기사의 표현 형식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일부 거래 스타일에는 특정 형식이 필요합니다. 분명히 이것은 언어 자료의 적용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어휘, 문법 등 언어적 요인. ?

(2) 다양한 구어의 특징은?

구어는 문어에 비해 두 번째 유형의 언어이다. 언어. 구어는 구어의 광범위한 사용, 의사소통 과정의 생생함, 언어 표현의 단순성과 가변성 등의 특징을 갖는 구어의 전형적인 형태이다. 여기에는 "단방향 독백 말하기 스타일"과 "양방향 대화 말하기 스타일"이라는 두 가지 범주가 포함되며 각 범주에는 두 가지 더 작은 유형이 포함됩니다. ?

1. 일방적 독백 화법?

일방적 독백 화법은 화자와 청자의 역할이 즉시 형태가 바뀌지 않는 한 사람 또는 당사자의 장기적인 화법 활동입니다. 구어의. 여기에는 말하기와 말하기의 두 가지 유형이 포함됩니다.

(1) 비즈니스 화법 - 화법은 일반적으로 공식적인 사회적 상황에서 사용되며, 화자는 대화 내용으로 차분한 설명과 표현을 사용합니다. 청중이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연설은 사전 준비 없이 적극적으로 또는 즉석에서 준비될 수 있습니다. 언어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화법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특징을 갖는다. 첫째, 의례적이며, 청중의 정체성에 주의를 기울이고, 둘째, 청중과의 관계를 조율하는 데 중점을 둔다. 연설은 간결하고 집중적이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청중은 흥미진진한 연설에 지루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연설이 길어질수록 효과가 더 나빠질 것입니다. 연설 내용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야 하며, 사용된 단어는 문장 구조가 최대한 흥미롭고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991년 11월 중국 영화 '황금닭상'과 '백화상'이 베이징에서 동시에 발표됐다. "Jiao Yulu"상에 출연할 시간입니다." Li Xuejian은 시상식에서 즉석 연설을 통해 대조와 이중성의 형태로 두 개의 짧은 문장을 사용하여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멍청한 소년이요. ——Li Xuejian." 그가 말을 마치자마자 청중은 박수를 터뜨렸습니다.

그의 연설은 에티켓, 간결함, 흥미진진함의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용성과 시의성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청중과의 관계를 조화롭게 할 뿐만 아니라 단어, 문장 패턴 및 수사법도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방식은 대조적인 표현을 사용하여 조율록의 고상한 자질을 칭찬하는 동시에 자신의 마땅한 감정을 겸손하게 표현했으며, 유머 감각이 있어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2) 우아한 말투 - 연설은 주로 공개 모임에서 연설의 주요 목적을 사용하고 화자는 선전 및 선동 언어 표현을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 목표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의 승인과 수용을 얻는 것입니다. 연설은 미리 충분히 준비된 계획적인 연설일 수도 있고, 우연한 요인에 의해 유도된 즉석 연설일 수도 있다. 언어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구어의 한 형태인 스피치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특징을 갖는다.

첫째, 스피치는 스피치보다 더 높은 수준의 일방적인 구두 표현 형태이다. 내용이 짧을 필요는 없으며 단어와 문장의 사용이 정확하고 엄격하며 논리적이어야 합니다.

둘째, 영감을 주고 멋진 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문장 패턴과 비유적인 표현을 사용하고, 청중의 주의를 자극하고, 청중의 태도에 영향을 미치고, 청중의 감정을 자극하고, 청중의 울음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일부 예술적 수단과 기술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언제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나요?

젊은 친구들: 우리 젊은이들 사이에서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가장 쉽게 볼 수 있는데, 재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말을 가장 듣기 쉽게 듣는다. 사람들은 차가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입술을 다물고 영웅을 이야기한다.

나는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정말로 우리의 재능을 과소평가하고 있는 걸까요? 루쉰의 작품에는 자신의 인정받지 못한 재능을 이야기하면서 '증오로 죽는' 인물이 있는데, 부자는 매춘과 도박을 하고, 돈이 없는 사람은 술을 수십 그릇 마신다. 교사는 그들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4파운드짜리 짐을 들 수 있나요? 3마일 길이의 길을 걸을 수 있나요?" 내가 무슨 짓을 한? 재능을 귀히 여기지 않는 것은 시대의 불행이고, 재능을 귀히 여기지 않는 것은 개인의 비극이다. 그러나 공자를 만나지 못하면 누구도 감히 대주를 대신할 수 없고, 굴원을 만나지 못하면 5월 용선절의 기억은 백종의 술의 재능을 만나지 못하면 결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싸움은 역사를 관통한다... 후회는 후회이고, 성취는 여전히 무겁다. 약간의 능력과 많은 오만함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척하는 것은 우아하지도, 유행도 아닌 것 같습니다. 재능이 없는 사람을 만났을 때 자신은 재능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 재능이 없는 사람이라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해야 합니다. 지금은 경제전국시대인데, '학자들이 전국시대를 싫어한다'고 한탄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날 세계는 생태위기, 인구위기, 에너지위기라는 세 가지 큰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흔히 말합니다. 사실 세상에는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위기가 있는데, 바로 인재 위기이다. 일부 사람들이 인재 위기를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위기라고 부르는 것도 당연합니다. 시장 경제의 실천은 재능이 있는 사람은 누구에게나 발전 우위와 품질 이점이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어느새 모집광고가 넘쳐나고, 특사를 셔틀처럼 모집하고, 교류행사도 속속 일어나고 있다. 인재는 승진할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조건도 매우 유리하다. 집, 직위, 급여, 조건이 주어진다. 시장은 본질적으로 평등주의적입니다. 지식이 많을수록 유용하고, 능력이 강할수록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습니다. 문제는 감히 신청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어쩌면 해당 직업에 지원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고, 자신의 입장에서 자신을 증명할 기회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책을 쓰고, 발명하고, 창조하고, 개혁하고 혁신하고, 수익을 늘리고 지출을 줄이는 등 할 수 있습니다. 재능이란 무엇입니까? 특정 분야에서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 발전에 어느 정도 공헌한 사람이 바로 인재입니다. 동시에, 빈 학력은 있지만 재능이 없는 사람, 자랑할 수는 있지만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사람,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증명할 수 없는 사람은 재능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공자는 "직위가 없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자리를 잡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사람을 만나지 못하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재능이 없는 것을 걱정하라"고 말했다. 이 얼마나 좋은 말인가! 재능이 없으면 아무렇게나 하고 지루하게 살 수는 없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의 삶은 이전보다 적고 아래보다 더 많습니다. 그들은 배불리 먹을 수는 없지만 배고프지도 않습니다. 그는 입으로 “일을 하면 안 되고, 돈을 받아야 하고, 송금하면 안 되고, 처벌에 대해 소란을 피워야 한다”고 말했다. 꽤 복잡하고, 냄비에 있는 음식을 갈망하지만 그릇에 담긴 음식을 버리는 것을 꺼려합니다. 냄비에 있지만 냄비에 있는 음식을 위해 싸울 용기가 없습니다. 우월감과 상실감 사이에서 나는 쳐다보고 삼켰다. 이 친구들은 안주해서 일을 잘하고 뭔가를 이루기 위해 노력할 수도 있고, 아니면 '용감한 자는 결코 돌아오지 않는다', '영웅이 되기 위해 바다를 건너도 보상을 받기 어렵다'라고 생각한다. 어쨌든, 우리는 그냥 할 수도 없고, 빈둥거릴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재능이 없으면 서른 살이 돼도 기술을 배우지 못한다는 핑계로 마취에 빠지지 마세요. 그렇습니다. 경제가 발전하면서 일부 지식은 가치가 높아지고 일부 지식은 가치가 하락했습니다. 저는 역사학도인데 역사를 사람이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한 적이 있는데, 전공자로서는 너무 안타깝습니다. 공교롭게도 북경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동료가 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철학을 이해할 수 없지만 전공으로서는 슬픈 일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면, 필요에 따라 적용 가능한 것들을 배우면 더욱 강력해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은 왜 여전히 큰 일을 성취하지 못하는 걸까요? 전공은 인간 발전의 밑거름일 뿐이지만, 사회는 날이 갈수록 빠르게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는데, 변하지 않고 변화에 적응하면 도태되고 도태됩니다. 경직된 도그마와 낡은 지식을 오르기만 하고 결코 떨어지지 않는 주식으로 여기십시오. 오늘날 우리는 시장경제의 지속적인 발전 속에서도 여전히 우리 자신을 권위자이자 전문가로 여기며 아무런 노력 없이도 경제 발전의 배당금을 공유할 수 있다고 상상합니다. , 이것은 우스꽝스럽고 슬픈 백일몽 일뿐입니다. ?

친구들이여, 성공한 사람들이 눈부시게 보이는 이유는 어둠 속에 웅크려 있기 때문이다. 젊은 친구들이여, 나와서 앞으로 나아가십시오. 사회주의 시장경제의 큰 무대에서 당신의 실력을 뽐내고 기여해 보세요. 그러나 당신을 동반할 성가신 느낌이 있습니다. 당신은 결코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 다들 감사 해요! ?

연사는 연설에서 발췌했으며, 연설자는 선전과 선동 언어를 사용하고 멋진 단어와 문장 패턴을 사용하여 청중의 흥분을 불러일으킵니다. ?

2. 양방향 대화 말하기 스타일?

양방향 대화 말하기 스타일은 화자와 청자의 역할이 둘 이상이 직접 참여하는 일종의 실시간 대화식 말하기 활동입니다. 구어체 스타일이 언제든지 변경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대화와 논쟁의 두 가지 유형이 포함됩니다.

(1) 일상언어 - 대화? 대화는 공식적인 상황이나 비공식적인 상황에서 의견이나 감정을 교환하는 것을 담화의 내용으로 활용하며, 대화자는 그 언어를 사용합니다. 표현은 둘 이상의 당사자 간의 의사소통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고정된 진지한 목적(예: 채팅, 채팅)이 없는 일상적인 대화일 수도 있고, 고정된 진지한 목적(예: 조직과 개인 간의 대화)을 가진 질의응답 세션일 수도 있습니다. 언어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구어의 한 형태인 대화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초점이 동일해야 하며, 모두가 관심을 두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묻지 않은 질문에 대답하고, 말도 안 되는 소리는 하지 마세요.

둘째, 유연하고 솔직해야 하며, 단어와 문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유창하고 자유롭게 표현하기 위해 구두 표현에 적합한 패턴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A: 예로부터 '재능있는 남자와 아름다운 여자'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여성의 장점과 단점을 평가할 때 사람들은 외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아름다운 여성은 언제나 사랑스럽습니다. ?

B: 사람의 아름다움과 추함을 평가하는 데에는 외모와 영혼이 모두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성의 외모는 아름답지만 영혼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아름다움에 비해 영혼의 아름다움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C: 외모의 아름다움도 영혼의 아름다움만큼 좋지는 않다고 생각해요. 순수한 외모의 아름다움도 영원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늙고 진주가 노란색일 때 여성은 항상 아름다움을 유지합니다. 아름다움은 평생 지속되지 않지만 영혼의 아름다움은 영원합니다. 오직 외면의 아름다움이 영혼의 아름다움과 결합될 때 비로소 진정한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

A: 말씀을 들어보니 맞는 것 같아요. 비유하자면, 외모미인은 물건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직접적인 호감을 갖게 하는 데에 그 가치가 있습니다. , 물건이든 사람이든 그 안에 담긴 내면의 아름다움이 없다면, 정교한 포장을 뜯고 나서 드러나는 것은 '겉은 금옥이지만 속은 부스러기'라는 추악한 핵심이다. 반대로 쉽게 비생산적입니다. ?

B: 육체적인 아름다움은 타고난 것이라고 덧붙이고 싶습니다. 그것은 일부 사람들에게만 속할 수도 있고 심지어 소수의 사람들에게도 속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항상 아름다움이 많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마음은 양적인 한계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영적인 아름다움은 사람의 능력과 마찬가지로 교육받고 함양될 수 있으며 누구나 노력을 통해 소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며, 인간 사회의 가치 지향은 획득된 이득을 인정합니다. ?

C: 이번에야 비로소 깨달았습니다. 외모만 아름답고 영혼의 아름다움이 없는 사람은 실제로는 외모의 아름다움이 없고 영혼이 아름다운 사람이 아닙니다. 실제로도 매우 아름답다. 외모도 아름답고 영혼도 아름다운 사람이라면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사람이고, 외모도 아름답지 않은 사람도 있으면 그 사람은 정말 아름답다고 할 수밖에 없다. 실제로는 아름답지 않습니다.

위 내용은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세 명의 대학생의 대화입니다. 초점은 같고 태도는 솔직하며 모두가 관심을 갖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며 대화의 깊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폭. A는 먼저 여성미에 대한 전통적 이해를 제시했고, B는 여성미를 평가하는 올바른 기준을 제시했고, C는 나아가 영혼의 아름다움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A 역시 비유를 통해 육체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설명했다. B는 아름다움은 선천적 요소와 후천적 요소에서 얻어져야 함을 더욱 강조하며, 아름다움의 관점에서 영적인 아름다움의 가치를 깊이 탐구하고, C는 아름다움의 네 가지 상황을 지적합니다. 외모미와 정신미의 관계로 볼 때 가장 아름답다, 아주 아름답다, 아름답지 않다, 전혀 아름답지 않다. 참된 의식을 이루기 위해서이다.

(2) 논쟁 구술 방식 - 토론? 토론은 공식적인 상황(예: 법원 토론)이나 비공식 상황(예: 생활에서의 다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론자는 선과 악을 구별하기 위해 상대방을 설득하거나 항복하려는 목적으로 비판과 반박의 표현을 수단으로 사용한다. 토론에는 생활 토론, 공식 토론, 경기장 토론 등이 포함됩니다. 대화보다 더 높은 수준의 양방향 구두 표현 형식입니다. 언어 표현의 관점에서 볼 때, 구두 토론 방식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어법이 정확하고 간결하며, 단어 사용이 정확하고 적절하도록 노력하고, 문장 패턴의 선택이 간결하고 원활하도록 노력합니다. 둘째, 표현이 논리적으로 엄격해야 한다. 상대방을 비판할 때나 자기 편을 옹호할 때나 이성적이고 흠잡을 데가 없어야 한다. 예: 제1회 국제 중국인 대학 토론 결승전 양측의 요약 주장 기록(싱가포르, 1993년 8월 29일) 의장(Li Xueping): 이제 토론에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네 번째 야당 대표를 초대합니다. Jiang Changjian의 마지막 연설은 4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박수) 장창젠(푸단대학교 국제정치학과 석사과정 3학년): 감사합니다. 진지한 토론에는 진지한 개념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은 우리가 얼마나 인간적인지 여러 번 물었습니다. 인간의 본성은 어떻습니까? 우리 인간의 본성이 어떤지 물어본 적이 없나요? 상대방에게 묻고 싶은 것은 인간의 본성이 무엇인지, 인간의 본성이 무엇인지 같은 개념인가? 이 개념에 대한 근본적인 기초조차 갖추지 못했다면, 당신의 주장은 어디서 나온 것입니까? 우리는 좋은 꽃이 어떻게 나쁜 열매를 맺는지 여러 번 물었고, 상대방은 물을 주고 비료를 주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햇빛과 비에 모두가 감사한다면, 세상에는 왜 이렇게 범죄가 많은 걸까요? 아직도 이 물과 지방에 대해 약한 점이 있습니까? 왜 우리는 악한 사람들에게 우아한 "작별 키스"를 해야 합니까? (웃음, 박수) 오늘 우리는 진리를 추구하면서 수천 년 동안 끝없이 논의되어 온 이 주제에 대해 서로 토론합니다. 선한 본성을 말하는 맹자든, 악한 본성을 말하는 순자든, 우리가 악을 억제하고 선을 장려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가정이나 학교가 어디 있겠습니까? 악을 진압하고 선을 장려하는 것이 오늘날 우리 입장의 근본적인 출발점입니다. 아래에 다시 한 번 우리의 견해를 요약해 보겠습니다.

첫째, 인간 본성에 내재된 악성을 이해해야만 역사와 현실을 직시할 수 있다. 역사를 되돌아보면 늘 가슴이 아프고 떨립니다. 그리스-페르시아 전쟁부터 십자군 전쟁까지, 히틀러의 아우슈비츠 강제 수용소부터 중국 북부에 있는 일본 침략자들의 세균 실험 장소까지, “포르노와 탐욕이 함께 날아가고, 야망과 폭력이 함께 날아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인류의 역사는 인류의 무한한 탐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연기와 철혈로 얽혀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사악한 인간성을 통제하지 못한다면 그것이 세상에 무엇을 가져올 것인가??

둘째, 인간 본성에 내재된 악성을 이해해야만 도덕적, 법적 교육의 역할을 소중히 여기고, 인류 문명의 지도 결과를 소중히 여기며, 부침 속에서도 건전하고 고양된 인격을 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의 예의 바르고 친절한 싱가포르 친구들 앞에서는 인류가 내일 더 나아질 것이라고 믿을 이유가 더 많습니다. 우리는 인간의 지혜의 빛 아래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그들의 이론적인 지혜와 실천적인 노력 때문입니다. 그래야만 사람은 외부의 강압에서 이성적인 자기 수양으로 나아가 인간 본성의 악을 자제함으로써 건전하고 선한 성격을 키울 수 있으며,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인간 본성에 내재된 악을 이해해야만 모든 수단을 동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선을 도모하고 악을 피하는 사회교육. 인간의 본성은 악하다는 것을. 인간은 억제되지 않은 욕망으로부터,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합리적으로 통제하고 인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법에서 자율로, 법 집행에서 입법으로 나아가야만 인류는 대세를 바꾸고 건물이 붕괴되는 것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그 눈을 사용하여 빛을 찾을 운명이었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박수)?

회장(리설핑): 감사합니다, 동급생 Jiang Changjian. 마지막으로 광장의 네 번째 대표인 동급생 Wang Xinguo에게 그의 연설을 요약해달라고 요청합니다. (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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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신궈(국립대만대학교 철학과 2학년): 안녕하세요 여러분, 먼저 상대방이 만든 사악한 세계로 돌아가 볼까요? 그리고 이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십시오.. 상대는 세상의 많은 악한 것들을 인용하면서 인간의 본성이 본질적으로 악하다고 말했습니다. 상대방의 주장은 사람에게는 욕망이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욕망에 좋은 특성과 나쁜 특성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오늘 상대방은 세상의 악행, 어떤 악행을 보고 인간의 본성이 악하다고 말했는데 왜 상대방은 그것을 무시했는지 경험적 사실에 대해 들었을 것입니다. 세상의 많은 선행 중 누군가가 땅에 쓰러졌을 때 그를 일으켜 세웠거나, 차에서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했거나, 어나니머스의 조언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상대방이 저지른 두 번째로 큰 실수는 경험적 사실의 법칙을 빌려서라고 합니다. 악의 결과는 악이기 때문에 우리는 무엇을 발견합니까? 특히 상대방이 우리에게 계속 말하는 것은 교육과 도덕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악한 사람이 만든 법은 나쁜 법인 걸까, 법은 정해져 있는데, 어떻게 지켜야 하나, 모두가 악한데, 왜 널 믿어야 해, 다들 여기 있는 것 같은데, 내가 왜 그래야 해? 믿으세요? 거짓말을 할 수도 있으니 여기 있는 우리 모두는 서로를 속이고 속이고 있습니다. 이 세상은 상대방의 친구들이 만든 세 번째 실수라고 합니다. 인간의 본성이 욕망이라는 것을 우리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선의 씨앗입니다. 우리는 세상에 악이 없다는 것을 결코 부인한 적이 없습니다. 좋은 씨앗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악이 생기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왜? 우리는 그것을 외부 환경과 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 인간은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기 위해 악한 일을 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의 교육과 법이 사람의 행위를 바로잡으려고 하는 이유입니다. 교정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우리 국민은 누구나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도덕과 교육을 통해, 법을 통해 선한 사람으로 변화될 수 있다는 것이 교육과 법의 기능입니다. 그를 선한 길로 인도하고 지도하소서. 그러므로 이곳에서는 교육이 번성하느니라. 그는 예를 들어 우리에게 원시인들이 어떻게 불태우고, 죽이고, 약탈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그들의 삶을 황폐화시켰는지를 말해주었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원시인의 초기 생존 욕구는 그의 본성과 구별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섯 사람이 동시에 배고프다고 하는데 거기 빵 한 조각이 있는데 한 사람이 그것을 먹으러 달려가면 누구도 그를 도덕적으로 비난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이때 생존은 도덕성에 기초하기 때문이다. 개인적인 삶도 없고 살아남고 싶은 마음도 없다면 도덕에 대해 어떻게 말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원시인의 상태는 동물적 본능이다. (박수) 그러면 상대방이 처음에 저지른 실수는 인간의 본성이 욕망이라고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정말로 욕망이라면 인간과 동물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겠습니까? 인간이 짐승과 다른 점은 바로 인간의 마음입니다. ? 그래서 우리는 사람이 좋은 씨앗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은 상대 토론 친구가 날씨가 다 햇빛이고 비였다고 하더군요. 맞아요! 그러나 바람과 비가 있고, 당신의 바람과 비와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 인해 당신은 당연히 악한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를 바로잡아 조화로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럼,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선행을 살펴봅시다! 역사와 현재의 경험과 사실을 통해 우리는 역대 어느 시대에나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과 자비로운 사람들이 자비를 얻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테레사 수녀 등은 본토 안후이에 물 부족이 있다고 말하는데, 정옌 스승의 쯔치 행동을 상대방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맹자는 “아이가 우물에 빠지는 것을 보면 즉시 구해 줄 수는 있지만 밀어낼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왜? 인간의 본성은 좋은데, 명예를 위해 그 아이를 구했다는 말은 하지 마세요. 알고 보니 당신은 길을 건널 때 교통법규를 준수할 수밖에 없었고, 거짓말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알고보니 테레사 수녀님이 당신을 구해줬는데 그건 거짓말이었어요. 결국 리펄스베이에 있는 상어만이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시간이 다 됐네요) 이게 무슨 세상인가요? 이 세상이 존재할 수 있는 이유는 우리가 좋은 뿌리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해요 !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