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8학년 물리학 1권, 소리 현상에 대한 정보에 대한 조언을 구하세요.

8학년 물리학 1권, 소리 현상에 대한 정보에 대한 조언을 구하세요.

'소리 현상' 리뷰 개요

1. 소리의 발생과 확산 0?2

1. 교과서 P12페이지의 그림 1.1-1에 표시된 현상은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소리를 내는 모든 물체는 진동합니다. 발음용 소리굽쇠를 손으로 누르면 발음도 멈춥니다. 이 현상은 진동도 멈추고 소리도 멈춘다는 뜻입니다. 진동하는 물체를 음원이라고 합니다. 2 20~20000회/초. 0?2

② '황하칸타타' 가사 중 '바람이 으르렁대고, 말이 울부짖고, 황하가 으르렁거린다.' "와 "포효"는 각각 공기입니다. , 말, 황하수. 0?2

③테이블을 두드리면 소리는 들리지만 테이블의 진동은 보이지 않습니다. 테이블의 진동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잘게 썬 종이를 테이블 위에 뿌리면, 부딪히면 튕겨 나옵니다. 0?2

2. 소리의 전파에는 매질이 필요하며 소리는 진공 상태에서 전달될 수 없습니다. 공기 중에서 소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음파로 전달되어 사람의 귀에 도달하여 고막을 진동시키고 사람은 소리를 듣게 됩니다. 0?2

연습: ①P14 그림 1.1-4의 실험을 통해 진공 상태에서는 소리가 전달될 수 없고 달에는 공기가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으므로 달에 착륙한 우주비행사들은 무선전화로 대화하려면 전파는 진공에서도 전파될 수 있고 전파의 전파 속도는 3×108m/s이기 때문입니다. 0?2

② "바람 소리, 비 소리, 독서 소리, 소리가 귀에 닿는다" 설명: 기체, 액체, 고체 모두 소리를 낼 수 있고, 공기도 소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0?2

3. 매질에서 소리가 전파되는 속도를 소리의 속도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v 고체 > v 액체 > v 기체입니다. 15°C에서 공기 중 소리의 전파 속도는 340m/s 또는 1224km/h이고, 진공에서의 전파 속도는 0m/s입니다. 0?2

연습: ☆길이가 L인 물로 채워진 쇠파이프의 한 부분이 있고, 한쪽 끝을 두드리면 다른 쪽 끝에서 3가지 소리가 들립니다. 전파 시간은 가장 짧은 것부터 가장 긴 것까지입니다. 0?2

☆운동회에서 100m 경주를 할 때 결승선에 선 심판은 총이 쏠리는 시간을 세어야 한다. 총소리를 듣고 시간을 기록하면 실제 주행시간(당시 공기온도 15°C)보다 0.29초 늦습니다(빠르거나 늦음). 0?2

☆다음 실험과 예는 소리가 발생하거나 전파되는 조건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124) ①드럼을 두드릴 때 드럼 표면에 으깬 폼을 바르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으깬 거품이 계속해서 흘러나온다. ② 휴대폰을 진공커버에 넣었을 때 전화가 오면 표시등만 깜박이고 벨 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시간이 빠르고 다른 시간이 다릅니다. ④ 징 소리가 나면 손으로 징을 누르면 소리가 멈춥니다. 0?2

4. 에코는 소리가 전파되는 동안 장애물에 부딪힐 때 반사되어 되돌아올 때 형성됩니다. 에코가 원래 소리보다 0.1초 이상 늦게 사람의 귀에 도달하면 사람의 귀는 에코를 원래 소리와 구별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장애물과 청취자까지의 거리는 최소 17m입니다. 집 안의 대화는 황야보다 더 크게 들린다. 그 이유는 집 안의 공간이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원래의 소리보다 에코가 사람의 귀에 늦게 도달하기 때문이다. 함께 혼합하여 원래 사운드를 강화합니다. 0?2

연습: 에코를 사용하여 해저 깊이, 빙산의 거리, 적 잠수함의 거리를 측정할 때 먼저 바닷물에서 소리의 전파 속도를 알아야 합니다. 측정 방법은 소리가 방출되는 시간을 측정하고, 반사된 소리 신호의 시간 t를 사용하여 매질 내 소리의 전파 속도 v를 구합니다. 그러면 소리 지점과 물체 사이의 거리가 S=입니다. vt/2. 0?2

2. 소리는 어떻게 듣나요 0?2

1. 소리가 귀에 전파되는 방식: 외부 소리는 고막을 진동시킵니다. 이 진동은 청각 소골 및 기타 조직을 통해 청각 신경으로 전달되며, 청각 신경은 신호를 뇌로 전달합니다. 소리. 0?2

2. 난청: 신경성 난청과 전음성 난청으로 구분됩니다. 0?2

3. 골전도: 소리는 귀를 통해서만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두개골과 턱을 통해 청각 신경까지 전달되어 청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리 전도 방법을 골전도라고 합니다. 청력을 잃은 일부 사람들은 이런 방식으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0?2

4. 바이노럴 효과: 사람의 귀는 하나가 아닌 두 개입니다. 음원에서 두 귀까지의 거리는 일반적으로 다르며 두 귀에 도달하는 소리의 시간, 강도 및 기타 특성도 다릅니다. 이러한 차이는 음원의 방향을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바이노럴 효과입니다. 0?2

3. 음악적 사운드와 세 가지 특징 0?2

1. 음악 소리는 물체가 규칙적으로 진동할 때 방출되는 소리입니다. 0?2

2. 피치(Pitch): 인식된 소리의 피치입니다. 골판지를 사용하여 빗살에 빠르고 느린 스트로크를 그려보면 동일한 힘으로 두께가 다른 고무줄을 움직일 때 스트로크가 빠를수록 소리가 더 커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무줄이 더 빨리 진동하고 소리가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두 가지 실험 현상을 결합하여 얻을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결론은 음높이가 사운드 방출기의 진동 주파수와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주파수가 높을수록 음높이는 낮아집니다.

물체가 1초 동안 진동하는 횟수를 주파수라고 합니다. 물체가 빠르게 진동할수록 주파수는 높아집니다. 주파수 단위는 회/초이며, Hz로도 기록됩니다. 0?2

연습: 벌의 날아다니는 소리는 청각으로 감지할 수 있지만, 나비의 날아다니는 소리는 왜 들을 수 없는지 설명하세요? 벌 날개의 진동 주파수는 인간의 귀가 들을 수 있는 범위 내에 있는 반면, 나비의 진동 주파수는 가청 범위 내에 있지 않습니다. 0?2

3. 라우드니스(Loudness): 인간의 귀에 감지되는 소리의 크기. 음량은 발생기의 진폭 및 음원으로부터의 거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물체가 진동할 때 원래 위치에서 벗어나는 최대 거리를 진폭이라고 합니다. 진폭이 클수록 음량도 커집니다. 음량을 높이는 주요 방법은 소리의 발산을 줄이는 것입니다. 0?2

연습: ☆베이스 가수는 큰 소리로 노래하고 소프라노는 그를 위해 부드럽게 노래합니다. 소프라노는 음조가 더 높고 소리의 크기가 더 작은 반면 베이스는 음조가 더 낮고 소리의 크기가 더 큽니다. . 0?2

☆북을 치면 북 표면에 흩어져 있는 색종이가 치고, 북 소리가 클수록 소리나는 소리굽쇠가 물, 물에 닿을 때 비트가 더 높아집니다. 튀기고 소리굽쇠의 소리가 커질수록 튀는 소리가 커집니다. 스피커가 소리를 내면 종이 콘이 진동하고 소리가 더 크게 진동합니다. 위의 현상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⑴ 소리는 물체의 진동에 의해 생성됩니다. ⑵ 소리의 크기는 소리 방출기의 진폭과 관련이 있습니다. 0?2

4. 음색: 물체 자체에 의해 결정됩니다. 사람들은 악기를 식별하거나 음색을 기준으로 사람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0?2

5. 음악적 소리를 구별하는 데에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소리를 듣는 것과 사람을 아는 것(큰 소리로 외치는 것)은 소리의 크기를 의미하고, 소프라노 가수가 되는 것은 음조를 의미합니다. 0?2

4. 소음 위험 및 통제 0?2

1. 현대사회의 4대 오염은 소음공해, 수질오염, 대기오염, 고형폐기물 오염이다. 0?2

2. 물리적인 관점에서 소음은 소리를 내는 신체가 불규칙하고 혼란스러운 진동을 만들어 내는 소리를 말하며, 소음은 사람의 정상적인 휴식, 학습, 업무를 방해하는 소리와 소리를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는 소리를 방해하는 것입니다. 0?2

3. 사람들은 소음 수준을 분류하기 위해 데시벨(dB)을 사용합니다. 청력 보호를 위해 소음은 90dB를 초과하지 않도록 통제되어야 하며, 소음은 70dB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휴식과 수면을 보장하며 소음은 50dB를 초과하지 않도록 제어되어야 합니다. 0?2

4. 소음을 줄이는 방법: 음원이 약해지고, 전파가 진행되는 동안 약해지고, 사람의 귀가 약해집니다. 0?2

5. 소리의 활용 0?2 소리는 정보를 전달하고 에너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핵심 사항과 어려운 부분의 돌파구:

1. 누군가가 마른 우물을 향해 소리를 질렀다. 0.2초 후 메아리가 들리더니 마른 우물이 얼마나 깊은지 물었다.

2. 그림 3과 같이 공기 추출기에 연결된 유리 덮개에 작은 통전 벨을 놓습니다. 다음 질문에 답하십시오. 0?2 0?2

그림 3 0?2

(1) 공기 추출기를 사용하여 유리 커버에서 점차적으로 공기를 추출하면 ?0?2?0?2?0?2?0?2?0?2?0?2?0 ?2를 찾을 수 있습니다. ?0?2?0?2?0?2?0?2?0?2?0?2?0?2?0?2?0?2?0?2?0?2?0?2 ?0 ?2?0?2?0?2?0?2?0?2?0?2?0?2?0?2 . 0?2  (2) 유리커버에 공기를 서서히 유입시키면 ?0?2?0?2?0?2?0?2?0?2?0?2?0?2? ?2?0?2?0?2?0?2?0?2?0?2?0?2?0?2?0?2?0?2?0?2?0?2?0? ?0?2?0?2?0?2?0?2?0?2?0?2?0?2?0?2?0?2 . 0?2  (3) 이 실험은 0?2?0?2?0?2?0?2?0?2?0?2?0?2?0?2?0?2?0?2 ? 0?2?0?2?0?2?0?2?0?2?0?2?0?2?0?2?0?2?0?2?0?2?0?2?0 ? 2?0?2?0?2?0?2?0?2?0?2?0?2?0?2?0?2?0?2?0?2?0?2?0?2 . 0?2 3. 그림 4에서 Xiao Ming과 Xiao Gang은 두 개의 종이컵을 가는 면사로 연결하여 '로컬폰'을 만들었습니다. 0?2 0?2

(1) 그들은 "시내 전화"를 사용하여 1000만 통화를 달성할 수 있는데, 이는?0?2 ?0?2?0?2?0?2?0? 2?0?2?0?2?0?2?0?2?0?2?0?2?0?2?0?2?0?2?0?2?0?2?0?2? 0?2?0?2?0?2?0?2?0?2?0?2?0?2?0?2?0?2?0?2?0?2. 0?2

(2) 거리가 같고 스피커가 같은 크기로 말하는 경우 얇은 금속선을 사용하여 접지전화를 연결하면 소리가 더 커집니다.

이 실험적 현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0?2?0?2?0?2?0?2?0?2?0?2?0?2?0?2?0?2?0?2?0?2? 0?2?0?2?0?2?0?2?0?2?0?2?0?2?0?2?0?2?0?2?0?2?0?2?0 ? 2?0?2?0?2?0?2?0?2 . 0?2

(3) 다른 학생이 전화를 사용하는 동안 전화선의 특정 부분을 끼우면 듣는 사람이 소리를 듣지 못하게 됩니다.?0?2 ?0?2?0 때문입니다. ?2?0?2?0?2?0?2?0?2?0?2?0?2?0?2?0?2?0?2?0?2?0 ?2?0?2 ?0?2?0?2?0?2?0?2?0?2?0?2?0?2?0?2?0?2?0?2?0?2 ?0?2?0 ?2?0?2. 0?2

(4) 전화기를 사용할 때 줄을 곧게 펴지 않고 헐거운 상태에 있으면 듣는 사람이 면줄을 통과하게 된다?0?2?0?2?0?2 ?0? 2?0?2?0?2?0?2 (선택 사항 "할 수 있음" 또는 "할 수 없음") 상대방의 음성을 듣습니다. 0?2

4. 그림 5와 같이 연필 윗부분을 이빨로 가볍게 물고, 연필 아랫부분을 손가락으로 두드린 후, 두드리는 소리를 잘 들어본 후, 이빨이 연필에 닿지 않도록 입을 벌리고, 이전과 같은 힘으로 연필의 아래쪽 끝을 두드리며 들리는 두 소리를 비교해 보세요.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0?2

그림 5 0?2

(1 ) 이 두 소리의 주요 차이점은?0 ?2?0?2?0?2?0?2?0?2?0?2?0?2?0?2?0?2 다릅니다(선택 사항: 피치 , 음량, 음색). 0?2

(2) 이 실험을 통해 무엇을 배웠다고 생각하십니까? 정답:?0?2?0?2?0?2?0?2?0?2?0 ?2?0?2?0?2?0?2 ?0?2?0?2?0?2?0?2?0?2?0?2?0?2?0?2?0?2 ?0?2?0?2?0?2?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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