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인들은 가장 아름다운 가슴이 어떤 모습이라고 생각했나요?
고대인들은 가장 아름다운 가슴이 어떤 모습이라고 생각했나요?
여성의 가슴 건강의 기준은 강인함, 부드러움, 탄력성입니다. 역대 중국 문인들은 수많은 문학 작품에 여성의 신체, 머리카락, 피부에 대한 묘사를 남겼습니다. 고대 문인의 눈에 여성의 가슴은 추상적인 의미를 갖고 있지만, 여성의 가슴의 아름다움에 대한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통통함과 비만함. 여성의 가슴 묘사의 성적 성격. 오스트리아에서 발굴되어 신석기 시대에 제작된 "빌렌보르그의 비너스"는 둥근 조각품입니다. 이 조각품은 다소 혼란스럽습니다. 우선, 그녀의 머리는 얼굴 특징이나 얼굴이 없고, 단지 일부 선만 상징적인 힌트로 남아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불균형하고 다리는 매우 약하며 가슴과 엉덩이는 마치 전체 조각상이 두 개의 거대한 가슴과 가슴을 보여주기 위해 과장된 것처럼 묘사됩니다. 프랑스에서 발굴된 '뿔잔을 든 여인'도 같은 경향이다. 이는 당시 원시인들이 여성미에 대해 정의한, 여성미에 대한 이해를 반영합니다. 가슴은 커야 하고 엉덩이는 뚱뚱해야 합니다. 고대 중국에도 비만에 대한 자연스러운 선호가 있었습니다. 이는 인체 전체의 아름다움에 대한 고대 중국인의 믿음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경·제배』에는 “아름다운 사람이 있는데, 거대하고 굴러다니는 것 같다. ... 아름다운 사람이 있고, 거대하고 우아한 사람이 있다”고 쓴 적이 있다. "추자" 장 미인을 묘사하려면 "뼈가 많고 살이 적다", "뺨이 귀에 닿는다", 뼈는 적고 살이 많아 이중턱이 나타난다. 미인이 통통하고 통통한 가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웅장한 '당나라 분위기'가 모든 것을 지배했고, 아름다움도 통통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겼습니다. 당나라 현종의 후궁 양우환은 전형적인 비만 미인으로 중국 '4대 미인' 중 한 명으로 불리며 '몸통 살찐다'고 한다. 당나라 미녀들은 통통할 뿐만 아니라 통통한 가슴을 갖고 있었습니다. 여성들은 통통한 가슴을 드러내기 위해 목이 낮은 옷을 입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물론, 고대 중국이 항상 통통하고 통통한 몸매를 옹호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동진 시대 고개지가 그린 '여성사도'는 위나라 여성의 '가늘고 투명한' 이미지에 대한 인식을 보여줍니다. , 진, 남조, 북조; 그러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미인의 가슴은 여전히 통통하고 곡선은 현대 여성이 추구하는 우아한 모습에 더 가깝습니다. 송, 원, 명, 청 시대에는 날씬함, 섬세함, 날씬함을 추구하면서 시대의 패션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 나오는 연약한 임대옥의 이미지는 높이 평가되지만, 유방 아름다움에 대한 고대 사회 전체의 견해를 대표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Zhu Yizun은 위에서 여성의 가슴을 묘사하기 위해 "Wufeng"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즉, 산봉우리를 사용하여 가슴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아름다운 가슴은 손바닥만큼 납작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청나라 동이닝은 여성의 가슴 풍만함을 칭송한 시 '진원춘·미유'를 지었다. 무덤에는 부가 넘쳐 흐르고 점차 욕망도 높아진다." 서양의 많은 나라에서는 납작한 가슴이 아름답다고 여겨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스페인 여성들은 납판 등으로 압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명청시대의 날씬하고 병적인 아름다움을 표방했던 것처럼, 통통한 가슴의 아름다움은 수천 번의 우여곡절 끝에 언제나 주류 미학 트렌드를 이어받았습니다. 현대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통통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긴다. 루쉰이 삼각관계나 다애애를 전문으로 하는 '삼각 소설가'로 칭한 장쯔핑은 창조학회 창립자 중 한 명이다. 그는 여성의 가슴에 대한 많은 묘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 묘사에 사용된 주요 단어는 "팽창하다", "통통하다", "우뚝 솟아오른다", "하얗고 뚱뚱하다", "뚱뚱하다" 등이며 이는 고대 중국의 주관적 미학과 일치한다. . 현대소설의 대가 모둔은 『흔들』에서 손무양에 대해 이렇게 썼다. “날씨가 무척 따뜻했는데, 손무양이 연두색 셔츠와 치마를 입고 있었는데, 셔츠를 안으로 집어넣은 듯해서 부드러움을 과시했다. 상체의 볼록한 부분 ... "마오 둔의 눈에 아름다운 가슴이 '돌출'되어 통통함을 보여줍니다. 20세기에는 가슴에 대한 사람들의 미적 요구 사항도 반복적으로 변화했습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풍만한 가슴이 미학의 정점을 차지해왔습니다. 풍만한 가슴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예로부터 가슴의 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점점 대중화되고 있는 가슴성형은 이러한 미학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2. 흰색과 쾌적함 중국에서는 항상 흰색을 선호합니다. 고대에는 아름다운 여성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구 사항은 백인이었습니다. 많은 문학 작품에서 우리는 아름다운 여성을 묘사하기 위해 '백인'을 직간접적으로 사용하는 문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십구고시』에는 “가느다란 손이 평범한 손에서 나온다”, “밝은 손목이 거즈를 감고 있다”, “수수한 손목에 구슬이 맴돈다”, “가느다란 손이 평범한 손을 끌어낸다” 등이 있다. 평범한 손목이 고르지 않게 들어 올려졌습니다. "모든 여성을 칭찬합니다. "프라임"과 "하오"는 "화이트"의 특징입니다. 게다가 '얼음과 눈 같은 피부', '눈 같은 피부', '젤라틴 같은 피부', '하얀 치아' 등 수많은 단어들은 모두 '하얀'을 여성의 아름다움의 특징으로 활용하고 있다. 게다가 위(魏)·진(秦)·남북(南北)시대에는 남성들도 흰 피부를 미인으로 여겼다. 허얀의 안색은 극도로 창백했고, 그는 "푸판허랑"이라고 불렸다. 그야말로 '하얀 피부'가 시대의 트렌드를 주도한 셈이다. 가슴은 인체 전체의 일부입니다. 고대에는 가슴의 피부도 아름답다고 여겨졌습니다. Zhu Yizun은 "Qinyuan Chun·Ru"에서 "가슴은 희미하게 파랗고, 머리카락은 고르고, 지방은 향기롭다"고 말했습니다. 한 문장에서 "뚱뚱하다"라는 단어는 가슴의 통통함을 표현할뿐만 아니라 가슴의 "백색"을 의미합니다.
여성의 몸을 거의 묘사하지 않는 『서유기』에서도 손오공이 선녀들이 목욕하는 모습을 본 72장에는 “단추를 풀고 매듭을 풀어라. 가슴이 하얗다”고 적혀 있다. "비취 몸체는 눈처럼 두껍습니다." 여기에 "흰색"이라는 단어가 직접 쓰여 있으며 "바삭"이라는 단어도 심오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흰색인 염소유; '바삭하다' '바삭하다', '부드럽다'는 뜻도 있으며 가슴의 질감을 느끼게 합니다. 한시에(Han Xie)는 시 "상 위의 선물"에서 "향기로운 향기가 관자놀이에 흐르고 구름이 연근을 덮는다"라는 문장으로 여인의 목의 향기와 백색을 묘사한 뒤 "분홍빛"이라고 썼다. 난초 가슴은 눈과 매화로 덮여 있다." 여자의 가슴은 하얗고 향긋하며 부드럽다. 청나라 동이닝의 『진원춘·미인의 젖가슴』에도 “그림자가 살짝 갇히고 눈더미가 빛나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는 문장이 담겨 있다. 가슴의 하얗고 유쾌함. 또 다른 예는 여성의 신체를 묘사하는 장즈핑의 많은 소설에서 그는 '백설공주', '하얗고 뚱뚱하다' 같은 형용사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백설공주 가슴'과 '하얀 부드러운 가슴'을 사용해 여성의 신체를 묘사한 것이다. 가슴. 현대문학 작가 위다푸는 단편소설 '침몰'을 쓴 적이 있는데, 거기에는 중국인 유학생의 인질이 화장실에서 목욕하는 일본인 여성을 엿보는 장면을 묘사한 단락이 있다. 여자 몸: "저 눈 같은 가슴! 저 살찐 하얀 허벅지! 온몸의 곡선! 이것이 바로 백설 공주 가슴의 아름다움이 아닐까?" 피부색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흰색은 다른 색상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차갑고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기 위해 다른 색상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하얀 가슴 피부는 더욱 화려한 핑크색이나 장밋빛 붉은색 젖꼭지로 돋보여야 하며, 이는 더욱 멋진 장식이 될 것입니다. 고대 여성들은 가슴에 파우더를 바르는 것뿐만 아니라 가슴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유두에 루즈 등의 색소를 칠하기도 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눈처럼 하얀 가슴 피부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되지만, 흰색의 지배력은 무너지고 올리브색과 밀색 피부색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미적 기준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가슴의 피부색이 몸 전체의 색과 일치해야 아름답습니다. 3. 향은 약간 기운이 있다. 고대 문인들은 아름다운 여성을 묘사하기 위해 "숨결은 난초와 같다"라는 말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Cao Zhi는 "Luo Shen Fu"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정은 하늘에 흐르고 얼굴은 매끄럽고 옥입니다. 말이없고 호흡은 난초와 같습니다. 우아하고 우아한 모습은 먹는 것을 잊게 만듭니다. ." 여신의 자태와 모습, 숨결이 어찌나 아름다운지, 그래야만 밥 먹는 것도 잊어버릴 정도로 뒤척이고 걱정을 할 수 있다. 상상해 보십시오. 여성의 다른 조건이 아무리 좋아도 호흡이나 체취가 좋지 않으면 용납할 수 없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서 설보채는 일종의 미인으로도 여겨지는 '영향약'을 복용해 몸에서 달콤한 향기를 풍긴다. Jia Baoyu는 종종 소녀들에게 입에 연지를 먹도록 괴롭혔습니다. "외설적인"요소 외에도 미녀의 입 냄새에도 매료되었습니다. 당나라 장각의 『유현동』은 신앙과의 교제에 대해 썼다. 그를 매료시킨 것 중 하나는 신앙이 “꽃이 가득한 눈과 향기로운 바람에 갈라진 코”를 가졌다는 것이다. 한설의 『향선기』에는 『낮잠』이라는 시가 있는데, “가루가 향기를 더하고 몸이 매끈매끈하다. 옷을 벗으면 빨간 아랫치마만 보인다”고 한다. . 술병에 닿으면 차가워진다. 피곤할 때 베개에 기대어 빵을 만든다. 시에는 성적인 의미가 부족하지 않지만 한시는 독자들에게 여자의 향기를 발산하는 '향기로운 몸'은 사람의 영혼을 유혹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기'는 한편으로는 사람의 육체적인 느낌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의 심리적인 반응이기도 합니다. 고대에는 많은 여성들이 가슴의 색을 더 하얗게 할 뿐만 아니라 가슴의 향기를 더 향기롭게 만들기 위해 가슴에 향이 나는 가루를 바르곤 했습니다. 더욱이 고대 여성들은 가슴에 분이나 다른 물건을 바르지 않았더라도 가슴은 성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매혹되고, 도취되고, 상상을 초월하며, 남성들은 무의식적으로 심리적인 감정을 결합하여 육체적인 감각으로 오해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 향기는 가슴에만 있는 향기도 아니고 타고난 향기도 아닙니다. 그러나 고대인들은 가슴 향기를 귀하게 여겼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여성들은 가슴에 향수를 뿌리는 것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가슴이 살짝 떨릴 때 은은한 향기가 나도록 가슴에 향수를 살짝 뿌리는 것입니다. 4. 탄력 있는 질감과 강인함을 지닌 것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강한 바람이 지나가면 천년 된 나무도 드물어지고 부러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푸른 대나무는 신록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몸과 뼈를 지킵니다. 그때 당신의 마음 속에 경외심이 일어날 뿐만 아니라, 당신의 마음 밑바닥에서 자연스러운 미의식도 일어날 것입니다. 고대에 춤을 잘 추던 아름다운 여성들은 허리가 가늘었을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감동적인 춤을 추기 위해서는 상당한 유연성이 필요했습니다. 치 부인은 한나라 황제 유방이 총애한 후궁이었다는 기록이 있는데 『시경잡기』에는 그녀가 “소매를 올리고 허리를 굽혀 춤을 잘 추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허리는. 미인으로서 피부는 매끈하고, 섬세하고, 탱탱하고, 하얗게 되어야 하는데, 탄력과 탄력이 없는 피부는 건강하지 못한 느낌을 주고 아름다움이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탄력있는 가슴을 만들고 싶다면 가슴 근육의 운동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고대 시에는 탄력, 강인함, 질감이 있는 가슴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문장도 많이 있습니다. 한시에(Han Xie)의 『탁상 위의 선물』에는 “매화 위에 눈이 쌓인 분홍 난초 가슴”이라는 문장이 있는데, 눈이라는 단어는 가슴의 하얀색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느낌을 전달한다. 일종의 촉각적인 아름다움. 《민요》는 대부분 여성의 몸을 여성의 말투로 묘사하고 있는데, 그 중 《찐빵》에는 "내 여동생의 가슴에는 고기빵이 두 개 있고, 한 장의 거즈 셔츠에 비친 수정구슬처럼 보인다.
처음 사용하기 시작하면 마치 아딩의 가게에서 부유한 가게 주인이 된 것과 같지만, 돈이 없어도 하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단어는 여성의 가슴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 않지만 찐빵을 사용하여 가슴의 단단한 질감을 암시합니다. 이 "찐빵"은 보통의 부드럽고 흰색 찐빵이 아닙니다. 나중에 Feng Menglong의 설명에 따르면: "Qian Gao Ading 우중의 유명한 찐빵 가게입니다. 또한, 이전 글에서 언급한 '바삭바삭', '뚱뚱하다' 등의 단어 역시 부드럽고 탄력 있고 통통한 질감을 드러낸다. 아내, 첩, 애인으로부터 경험을 쌓은 사람들은 때때로 아름다운 여성의 가슴을 아름다운 꽃 봉오리와 연관시킵니다. Yu Dafu는 "마지막 봄"에서 남자 주인공에 대한 꿈을 썼습니다. 꿈에 보건병원 간호사인 S양이 결핵 치료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진찰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내 편으로. 그녀의 몸은 대리석 조각상 같았고, 굽은 어깨는 껍질을 벗긴 리치 같았고, 가슴의 두 가슴은 아직 싹이 트지 않은 두 개의 장미 봉오리처럼 살짝 위로 솟아올랐습니다. "이 싹트고 있는 장미꽃봉오리는 매력적인 질감을 가지고 있지 않나요? 오늘날 탄력있는 질감은 가슴미용의 가장 중요한 미적 특징입니다. 탄력있는 가슴은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건강한 느낌을 줍니다. 오늘날 유방 성형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슴확대수술은 수술 후 가슴을 탄력있고 기분 좋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가슴축소수술에서는 크기가 줄어들고 탄력과 질감이 항상 추구되어 왔습니다. 5. 중국의 전통 미학은 공정함과 평안함을 강조합니다. , 대칭과 조화의 아름다움은 편차에 반대하며, 더욱이 극단에 반대합니다. 대체로 획일성은 중국인의 눈, 아름다운 여성의 가슴의 형태의 대칭과 깔끔함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크기와 모양이 같아야 하며, 색깔은 동일합니다. 청나라 주익준이 쓴 『진원춘 가슴』에는 “가슴은 희미하게 푸른색이고, 털이 처음에는 고르게 있고, 살이 찐다. '처음에도'라는 말은 가슴의 좌우 크기가 같아야 한다는 미학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견해는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가슴의 크기가 다르면 여전히 가슴으로 간주한다. 매력적이지 않으며 브래지어로 가리거나 가슴 성형을 통해 교정해야 합니다. 중국 전통 미학에서는 일반적으로 중국인이 둥근 모양과 둥근 모양을 좋아합니다. 중국 여성의 가장 아름다운 얼굴 모양, 정사각형 얼굴을 가진 소녀는 매력과 신선함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합니다. 중국 과거 왕조의 시에서는 '둥근'이라는 단어를 직접 사용하여 묘사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시의 모든 단어에서 우리는 여성의 가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중국에서는 거의 모든 문화권에서 반구형 가슴을 가장 아름답다고 여깁니다. 여성의 신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항상 가슴을 여성의 아름다움의 매우 중요한 특징으로 간주했습니다. 프랑스의 루소는 그의 "고백"에서 유방을 가진 여성인 데피네 부인에게 관심이 없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그는 “그녀는 매우 말랐고 매우 창백했으며 가슴은 손바닥만큼 납작했다”고 말했다. 이 결함만으로도 내 영혼은 차가워졌고 내 감각은 가슴이 없는 여성을 여성으로 간주하는 방법을 결코 알지 못했습니다." 그는 항상 Xu Lietan을 "가장 멋진 여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녀의 젖꼭지 중 하나가 수축된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즉시 마음을 바꾸었습니다. "가장 놀라운 생물"이 갑자기 "기형적인 괴물, 자연의 두 번째 질서"로 변했습니다. 루소의 관점에서 여성 가슴의 아름다움은 여성 자체의 완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가슴의 아름다움이 없으면 마무리가 없는 그림과 같으며, 사람은 생명이 없고 생기가 없고 매력이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