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4대 기암 중 첫 번째인 태호석: 우리는 더 이상 우리 삶에서 버릴 수 없습니다.
4대 기암 중 첫 번째인 태호석: 우리는 더 이상 우리 삶에서 버릴 수 없습니다.
현재 중국의 문화예술적 맥락에서 현대미술은 지역문화를 되돌아보고, 전통적 고전문화와 예술상징적 요소를 해체 및 재구성하며, 현대적인 재료와 개념을 활용하여 중국의 미학을 부각시키는 데 기반을 두고 있다. 시대정신과 표현형식, 전통예술에 시대적 의미와 미학적 이상을 부여하는 것은 불변의 추세가 되었습니다.
4대 기암 중 첫 번째 기암인 태호석이 가장 큰 타격을 입는다.
태호석은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미학적 상징 중 하나입니다. 위(魏), 진(秦), 남조(南朝) 시대에 시작되어 당송(唐宋) 시대에 번성하여 오늘날의 미적 표현적 이미지를 이루었습니다. 사람들은 오늘날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태호석은 오랜 역사를 거쳐 번영하다가 중간에 쇠퇴하고 다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태호석은 이름 그대로 태호 주변 지역에서 채취한 장식용 돌이다. 다양한 모양과 굴곡, 얽힌 구멍과 정신적인 공간, 가상과 현실의 공간이 얽혀 있는 것도 있고, 가느다란 것도 있고, 엇갈린 선이 있고, 주름이 져 있어 사람들에게 무한한 환상을 선사하는 자연의 조각 예술이다. 기묘한 자연의 솜씨.
태호석은 문인과 학자 관료들의 수집과 감상의 대상이 된 이후 오랫동안 사회 조류와 미학의 변화에 따라 계속해서 혁신을 거듭해 왔으며, 점차 세계의 인정을 받아 중국의 민족적 특성을 지닌 미적 이미지의 대표자가 됩니다. 오늘날의 태호석은 오래전부터 가옥 정원 가꾸기에서 벗어나 독립된 예술로 자리 잡았으며, 이는 문인과 시인이 탐닉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이상을 창조하는 시대의 특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태호석이 중국 전통 문인 예술의 경이로움이 된 이유는 고대인의 눈에 돌의 아름다움이 자연의 영혼의 통합, 감염, 침투의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p>이 시점에서 문인들은 돌에 대한 감상을 문학과 예술의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 그들은 사랑과 돌의 결합 속에서 풍부한 상상력과 생각을 키워나가고, 마음속의 낯선 돌을 예술로 승화시켰습니다. 돌과 자아의 통합을 통해 우리는 기이한 돌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영적인 위안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조멍푸의 『태호석가』)
중국의 돌감상 문화도 백거이(白居伯), 미푸(密富), 송희종(宋惠宗) 등의 대가들이 쓴 글을 쓴 덕이다. 석재 감상에 대한 그들의 발견과 통찰은 글쓰기와 의미 부여를 통해 태호 석재 문화의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끊임없이 풍요롭게 하고 승화시켜 태호 석재 문화 발전의 초석을 마련합니다.
그렇다면 역대 중국 문인들이 바위를 감탄하고 숨기고 찬양하고 그림을 그리는 데 그토록 관심을 갖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들이 특히 태호석을 좋아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도교 철학
루쉰 선생이 말했듯이 도교의 역사를 이해하면 중국인의 역사를 이해하게 됩니다. .
고대인들은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에 가까우며, 사물과 나와의 합일을 추구했으며, 자유를 추구하는 대상을 산강의 미적 이상에 두었습니다. 태호석의 자연적인 무작위성은 이 미학적 주제에 자연스럽게 들어맞고, 자연과 무작위성이 희망과 기대로 풍부해질 수 있도록 하며, 도교와 자연에 대한 도교 개념에 충분한 상상력의 초점을 제공합니다.
2. 중국 전통 이미지 미학의 핵심 구현
중국 전통 미학은 상징적 은유에 주목하며 기이한 형태의 사물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형태를 통해 무형을 표현하고, 한계를 통해 무한을 표현하며, 순간을 통해 영원을 포착한다”고 주장하는 태호석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형태는 무한한 상상의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3. 문인의 정신적 호소의 발판
태호석의 독특한 모양은 문학적 이미지와 매우 유사하여 문인의 문학 창작을 위한 좋은 연결 통로를 제공합니다. 이는 문인과 관료들에게 그들의 정신적 고결함과 도덕적 표현으로 인해 뛰어난 소속감을 주었기 때문에 문인들은 종종 돌을 사용하여 자신의 개인적 성격과 윤리, 야망 및 야망을 묘사했습니다.
예를 들어 Liu Dan의 그림 "Jiansong Pavilion에 숨겨진 Taihu Stones"는 Taihu 돌의 밝고 어두운 인식을 강조하는 붓놀림을 사용하여 해체에 대한 내면의 생각과 자기 훈련 및 자유의 표현을 표현합니다. 시각적 제약으로부터.
4. 영적 안도감
현실 세계에 대한 혼란과 이해 부족, 삶의 온갖 부정적인 태도로 인해 일부 사람들에게는 해결하기 어려운 정신적 어려움이 발생했습니다. 요구와 답을 구하는 길에서, 정신적 위로의 전달자를 찾을 때, 태호석이 눈에 들어왔고 그들에게 훌륭하고 효과적인 성찰의 방법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따라서 태호석의 중요한 용도는 풍수교정 제품이다. 즐기고 가지고 노는 것 외에도 사람들의 운을 바꾸고 가정을 다스리며 악령을 쫓아내는 데 도움을 주는 매개체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풍수지리학자들이 자주 하는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자는 문을 지키고, 호랑이는 가운데 홀에 앉는다. 유니콘은 백호를 풀어주고, 용감한 사람은 복을 가져온다." 이 상징에 대한 신화의.
5. 전통문화의 계승
태호석의 정신을 지지하는 동시에 이것은 음악의 문화이자 중국 전통문화의 회귀, 곧 동양으로의 후퇴이다. 연속성이 크다. 이는 중국 국민의 미적 매력과 정신적 양식에 부합합니다.
판고의 천지창조, 여와의 하늘을 고치는 일, 징웨이의 바다 매립, 다유의 홍수 조절, 어리석은 노인의 산 제거 등 감동적인 이야기 뒤에는 돌.
오늘날 전통문화에 대한 미적 각성이 점차 사람들의 삶으로 돌아오고 있다.
그렇다면 전통미술이 다시 현대미술에 접목될 때, 그 실천적 함의는 무엇인가?
현대 미술 오늘날의 사회 환경에서 현대 미술은 오늘날의 사회 생활에 대한 감상을 바탕으로 예술가의 '동시대성'이라 불린다. 그리고 이 '현대성'은 허공에서 태어나거나 저절로 존재할 수 없습니다. 진정으로 좋은 예술 작품의 성공은 '현실에 기초하지만 현실보다 더 높은 것'을 통해 기대를 뛰어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심미적이고 풍부한 영적 가치 축적을 통해 우리를 그 영혼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통적인 민족 문화와 예술에 뿌리를 둔 오늘날의 세계화 시대에 예술가들은 시대에 맞는 해체와 재건 사이에서 더 넓은 비전을 사용하여 선택하고 혼합할 수 있습니다. 미학의 계승과 혁신은 중국 전통 예술의 독특한 미학적 형태와 의미에서 요소를 추출하여 예술적 재구성과 재창조를 의미합니다. 이는 다양한 환경과 시대에 따른 한 민족의 미적 심리와 정신적 가치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며, 인격 발달을 위한 독립적인 공간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인본주의적 계승성을 갖고 있다.
인문학과 문화의 확장은 차치하고, 태호석 자체로 돌아가서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어떤 특징이 사람들의 미학의 정점을 차지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그 초점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를 살펴보자. 시, 서예, 그림이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태호석은 사람들의 관념에 몇 가지 변화를 겪었습니다.
1. 첫 만남
843년 백거이의 '태호석'은 획기적인 일이었고 인민의 세계를 열었습니다. 태호석에 대한 심미적 감상은 사람들로 하여금 태호석의 형태를 이해하는 첫 번째 단계에 이르렀으며, 그는 당시의 태호석의 다양한 형태와 현상을 그의 장엄한 붓놀림으로 자세히 묘사하였다.
또한 그는 자신과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을 큰 소리로 불러내며, 세대의 명인인 니우승여 같은 사람들은 '후계자가 있어' 그들에게 몰려들 것이라고 단언했다.
2. 학자가 되다
송나라 시대는 문인의 시대였으며, 문화와 관련된 거의 모든 요소가 정점에 달했고, 미학에 대한 요구도 더욱 엄격하고 순수해졌습니다. 풍부하고 풍부한 문화적 토양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송나라 사람들의 삶, 특히 문인계에는 이런 삶의 태도가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그들은 모두 감성적인 스타일을 강조하고 있으며 송족의 정서와 삶에 대한 이해.
이러한 일반적인 전제 하에서 태호석이 송대 독점 지식이 된 것은 타당하다. 돌 감상에 집착하는 송대 명장 미푸가 등장한다. 그는 태호석에 대해 "주름, 누출, 얇음 및 투명도"라는 미학적 규칙을 설정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태호석의 미적 기준은 공식적으로 규칙에 기초하고 근거가 확고합니다.
"주름, 새는 것, 얇아지는 것, 투명감" 이 단순해 보이는 네 단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야 할 내용이 너무 많고, 따로 분석해야 할 부분이 있으니 계속해서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의 후속 기사를 참조하세요.
3. 국민 감상
수천 년 동안 돌 감상과 돌 숨기기는 봉건 황제, 장군, 장관, 학자 관료 및 기타 여가 계층의 독점적인 오락이었습니다. 오늘 사회가 발전하고 경제와 문화가 발전하고 향상됨에 따라 근로자들은 더 높은 차원의 정신생활을 추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돌 감상과 돌 숨기기는 대중의 일상적인 문화 활동이 되었습니다. "옛날에는 왕과 왕비가 보통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이것은 사회의 반가운 변화입니다."
현대 태호석은 이 점에 더 적합합니다.
태호석의 미학적 가치는 점차 발전하고 활용되고 있으며, 많은 전문가들이 태호석을 비롯한 다양한 기석문화를 연구하고 토론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자원을 점차적으로 발굴, 재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그리고 세계로 나가는 것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법을 제공합니다. 개혁개방 이후 기석 감상이 부활하면서 영비석, 영석 등 고전석 감상이 다시 현대인의 시야에 들어왔다. 특히 다양한 곳의 풍경, 정원, 고대 건물 및 가구 분야에서 제품의 범위가 넓고 일본과 한국과 같은 국가에서도 국제 친구들의 선호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오늘날의 태호석은 계승과 통합을 통해 점차 발전해 왔으며 삶의 여러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태호석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1. 정원 장식 및 장식: 이것은 단순히 태호석의 장식적 가치를 강조하는 가장 일반적인 사용 방법입니다. 태호석의 특별한 봉우리, 화단 배치, 홀 계단, 정자 앞 계단, 산석 상자, 납석 장식 및 벽걸이 쌓은 돌은 모두 정원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형식입니다. 그 그림자는 고전적인 풍미를 지닌 거의 모든 명승지에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입니다.
2. 암석 화단: 가장 일반적인 사용 방법으로 태호석의 장식적 가치를 강조할 뿐입니다. 구릉조경은 암석을 예술적 상징으로 활용하여 이를 경관에 통합시키며 심오한 문화적, 예술적 의미를 가지며 정원 풍경을 풍부하게 하고 중국 정원 스타일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현무호 공원의 모란 심기 화단, 구린 공원 모란 정원 등 더 유명한 곳은 모두 태호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3. 도로 장식: 예를 들어 도로 양쪽의 장식은 정원 길 양쪽의 풍경과 건물의 구불구불한 풍경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도로 양쪽의 시야각을 높이고, 운전 시 시각적 피로를 줄여주며, 도로 자체의 전체적인 시각적 감각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집에 있는 꽃도구, 장식품 등 작은 크기의 일상용품: 이런 종류의 태호석은 크기는 작지만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특히 기묘함과 아름다움, 매력에 중점을 둡니다. 태호석. 전통 태호석에서 탄생한 돌은 현대인의 삶의 특징을 겸비하고 있으며 현대인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현대적인 생산 기술과 미적 개념을 바탕으로 삶의 여유롭고 흥미로운 측면을 강조하고 재현합니다. 과하거나 복잡한 배치가 필요 없으며, 테이블, 책상, 공부방, 거실 등에 부담 없이 배치하여 좋은 미적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는 저희 다창·태호석 시리즈의 핵심이자 핵심이기도 합니다. '아무것도 부족할 수 없지만, 정말 부족할 수 없다'를 여는 차창의 후속 공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태호석 없이 살아요." of" 라이프스타일.
삶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이자 사람들과 소통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이동하면서 풍경이 변화하는 예술적인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산조경은 태호석과 기타 기석을 예술적 상징으로 사용하여 이를 풍경에 통합시키며 심오한 문화예술적 함의를 갖고 있으며 정원풍경을 풍부하게 하고 중국정원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오늘날 민족문화에 대한 지속적인 자의식 과정에서 전통미학의 영향력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기를 바랍니다.
두려워하지 마세요, 차송이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1. "차송·태호석의 간략한 역사 0.5: 아름다움, 감사, 그리고 150억 년이 넘는 충성심"
2. "차송·태호석의 간략한 역사 1.0: 그들은 이미 세계 정상에 도달했지만, 여전히 더 인기를 얻기 위해 이상한 돌을 수집하는 데 의존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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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이 기사의 일부 사진과 텍스트는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