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야외 활동에서 민속 게임의 효과적인 사용

야외 활동에서 민속 게임의 효과적인 사용

1. 민간게임을 충분히 발굴해 유아게임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 P > 우리는 흥미가 최고의 선생님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아이들이 민간체육게임을 잘 배우려면 민간체육게임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위 과제 초반의 학부모 설문조사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신이 어렸을 때 놀던 민간게임에 대한 기억이 깊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예를 들면' 기와를 치다','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독수리가 병아리를 잡는다',' 숨바꼭질' 등이 있다. 그 근원은 이 동요와 구령이 익살스럽고 재미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게임의 규칙은 배우기 쉽고, 게이머들이 항상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상태에 있게 하여 게임의 기쁨과 재미를 충분히 체험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우리는 민간 게임의 재미로 시작하여, 좋은 게임 상황을 만들어, 유아들이 적극적으로 민간 게임에 참여하도록 격려했다. 중반 민간게임' 사냥꾼이 산토끼를 잡는다' 는 것처럼, 우리는 종이상자와 돌돌 동그라미로 몇 개의' 동굴' 을 만들었고, 전체 행사장은 넓은 잔디밭으로 꾸며져 있었고, 게임이 시작되었고, 산토끼들은 즐거운 음악자유활동을 듣고, 잠시 깡충깡충 뛰다가 풀을 먹고, 피곤하면 풀밭에 누워 휴식을 취했다. 실제 게임 상황은 게임의 재미를 더해 주며, 아이들은 몰입감 있는 느낌을 갖게 되고, 모두 자신을 진짜 토끼로 생각하고, 게임에 완전히 녹아들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2. 유아연령 특성에 따라 적합한 민간게임 내용 선택

연령대별 유아는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적합한 스포츠 게임도 다르다. 예를 들면: 소반 유아의 신체 발전은 아직 완벽하지 않고, 동작의 조화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중반의 아이들은 근육과 골격 발전이 소반 유아보다 낫고, 동작의 유연성이 향상되었다. 큰 학급의 아이들은 동작의 조화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하체의 발육이 비교적 빠르고, 근육의 힘과 업무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우리는 게임 내용을 선택할 때 연령대가 다른 유아의 특징을 충분히 고려해 유연하게 안내한다. 작은 반에서 우리는 비교적 간단한' 확대톱',' 쪼그려 앉아 병아리를 부화한다','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수박을 썰다' 등 액션, 줄거리가 더 강한 게임을 선택했다. 중반에서' 집 점프',' 독수리 병아리 잡기',' 콩 볶기',' 금자물쇠와 은잠금',' 옹기 짜기' 등 비교적 어려운 게임 활동을 선택한다. 큰 학급에서는' 가마를 들어 올리다',' 싸움닭',' 떡을 붙이다',' 종이를 던지는 포' 등 동작이 더 어렵고 협동성이 강한 게임을 펼칠 수 있다.

3. 게임 조직과 지도 강화, 게임에서 교사의 역할 발휘

민간게임 조직과 지도,' 지지자, 협력자, 멘토' 의 교사로서 지도의 다소간 관계를 제대로 처리해야 민간게임이 풍부한 자원과 큰 매력을 드러내고 유아에게 더 많은 매력을 줄 수 있다

1, 많이 놓아라, 덜 제한한다. < P > 게임 과정에서 일부 교사들은 종종 유아게임의 자유를 제한하며' 주도면밀한' 디자인보다 유아의 사고를 제한하고 유아가 자유롭게 게임을 경험할 수 있는 권리를 박탈한다. 그래서 게임에서 유아가 스스로 처리할 수 있는 일 (예: 역할 할당, 규칙 사용, 재료 선택 등) 은 우리 교사들이 손을 놓고 유아가 직접 체험하고 해결하도록 해야 하며, 게임의 자주성과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물론, 이런 놓아주는 것은' 양치식' 방임이 아니라 교사의 필요한 지원과 도움이 필요하다. 게임 초기에 유아들이 게임 파트너를 찾을 능력이 부족할 경우, 유아들이 먼저 인원수가 적은 두 사람 게임에 참가하도록 유도한 다음 점차 집단성 게임으로 전환할 수 있다.

2, 다중 기회, 덜 지정. < P > 관심을 끌기를 갈망하는 심리는 어린이들이 모두 게임의 중심 인물이 되기를 원하며, 그들의 인식에서는 우수한 아이만이' 주인공' 을 맡을 수 있다. 교활한 여우' 게임에서' 여우',' 쥐가 도둑질' 게임에서' 쥐' 처럼, 어떤 교사들은 항상 소수의 능력이 강한 유아를 지명해 주인공이 항상 능력이 강한 유아가 독차지하게 하는 불공정한 현상을 빚고 있다. 모든 유아가 공평한 권리와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역할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유아에게' 석두 가위 천',' 손바닥 손등',' 점병장' 등 기본적인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게임은 유아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며, 게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행동과 감정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와 함께 공정한 탈락 방법은 유아들이 게임 과정에서 제멋대로의 나쁜 행동을 극복하고 어린이들에게 책임감과 집단의식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 P > 넷째, 민간 게임을 이용하여 친자 관계를 개선하고 고향 관계를 촉진한다. < P > 과제팀이 민간게임을 벌이는 연구실천 과정에서 민간게임은 친자관계를 촉진하고 개선하는 전달체이며 아이와 학부모 간의 심령교류의 다리를 놓는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을 깜짝 놀라게 했다.

민간 게임은 학부모가 자녀와 함께 노는 흥취를 불러일으켰다. 예전에 아이들이 집에서 엄마와 아빠와 함께 게임을 하라고 했을 때, 부모들은 이렇게 말했다. "엄마와 아빠는 어떻게 게임을 할 수 있지, 장난감이 있잖아, 혼자 놀러 가자." 아이들은 묵묵히 혼자 놀 수밖에 없다.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민간 게임을 배우고 집에서 게임을 할 때, 어린 시절에 대한 부모의 추억을 불러일으켰을 때, 그들은 흥분해서 아이들에게 "이 게임도 엄마와 아빠도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 "나는 믿지 않는다, 선생님은 다시 가르쳐 주지 않았다, 당신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믿지 않는다? 그 엄마와 아빠가 너에게 보여 줬어. 클릭합니다 "좋아!" 아이는 기뻐서 펄쩍 뛰었다. 어머니와 아들은' 금자물쇠와 은자물쇠' 를 가지고 놀았고, 아버지는 심판이 되었다. "뚝딱" 하고 어머니는 말을 마치기도 전에 손을 움츠렸다. "엄마 라이피,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잠금 "을 끝내야 손가락을 뺄 수 있다. 다시 오세요. " "심판이 빨리 나와서 중재한다." 네, 엄마 위반, 다시 오세요. " 모친이 또 한 차례의 대결을 벌였는데, 이때 아이와 학부모 간의 감정 교류도 자연스럽게 게임에 녹아들었다. < P > 민간게임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많은 부모들이 다 할 수 있다. 유치원은 민간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많은 학부모에게 조언을 구하고, 민간게임을 모집하고,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민간게임을 하며, 노는 과정에서 학부모가 어린이집에서의 발전 상황을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유치원과 가정에는 * * * 같은 관심사가 있어 학부모와 유치원의 관계가 더욱 밀접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