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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보법에 대한 기초 음악이론 지식
기보법은 기호, 단어, 숫자 또는 차트를 사용하여 음악을 녹음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기보법에 대한 기본적인 음악 이론 지식이 매우 풍부합니다. 아래에서는 기보법에 대한 기본 음악 이론 지식에 대한 소개를 제공합니다. 읽어보세요.
기보법에 대한 기본 음악 이론 지식에 대한 소개
음악에는 일반적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높고 낮음, 길이, 강약 등의 요소. 기호, 단어, 숫자, 도표 등을 사용하여 음악을 녹음하는 방식을 악보라고 합니다.
국내외에서 많이 사용되어 현재 사용되고 있는 표기법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 고대와 현대에 걸쳐 다양한 표기법이 사용되었습니다. 전국시대에 위영공(魏靈功) 휘하의 시연(吉况)이라는 음악가가 특정한 기보법을 사용하여 음악을 기보할 수 있었다고 한다. 기록에 따르면 공치포와 가자보(고금의 경우)는 수당시대에 제작되었고, 속인물 푸는 송나라에서 제작되었다. 공치푸는 여러 차례 변형되어 오늘날에도 민속 예술가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에는 중국에서 간이 기보법과 오행 기보법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간이 기보법을 사용하는 사람이 가장 많다. 글로벌 관점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는 직원입니다. 역사적 발전과정에서 음악의 내용과 요구의 차이로 인해 다양한 기보법이 생겨났다. 고금의 고금악보, 징과 북의 징과 북악보, 중국민속에서 사용하는 오행악보, 간이악보, 공치악보 등이 있다.
다양한 기보법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21세기 현재까지도 음악을 완벽하게 녹음할 수 있는 기보법은 세상에 아직 없습니다. 예를 들어, 음높이, 강도, 속도의 미묘한 차이와 많은 장식적인 소리의 연주 방법은 모두 연주자의 다양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분석과 처리가 필요합니다. 올바른 기보법은 창작과 연주 모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음악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보법을 잘 이해하는 것이 작곡을 공부하는 사람에게는 특히 중요합니다.
고대 그리스 음악은 성악과 기악의 표기에 각각 두 가지 서로 다른 텍스트 기호 세트를 사용했습니다. 중세 그레고리오 성가, 비잔틴 성가, 초기 다성 음악 역시 표기법을 사용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세계에서 볼 수 있는 표기법은 주로 19세기 초에 등장한 숫자 표기법과 문자이다. 기보법의 기본 음악 이론 지식 분석
중국에서는 기원전 1000년 이상, 즉 서주 이전에는 루루 서예와 공상 서예를 사용하여 궁중 연회 음악(은혜악)을 녹음하였다. ). 전자는 중국 12운(즉, 1옥타브를 12반음으로 나눈 것)의 이름을 차용한 것입니다(Huang Zhong, Da Lu, Taicu, Jia Zhong, Gu Xi, Zhong Lu, Ruibin, Lin Zhong, Nan Lu , Yi Ze) , Wu She, Ying Zhong) 점수를 기록합니다. 후자는 음악을 표기하기 위해 고대 5음 음계(Gong, Shang, Jiao, Zheng, Yu)의 음표 이름을 차용합니다.
중국 한나라 시대에 쓰여진 '의례서: 동호'에는 고대 연주의 북악보가 남아있습니다. 항아리 던지기 게임에서 사용되는 두 북의 연주 점수는 세 가지 악보 문자인 ?口?0?과 ?half?를 사용하여 설명됩니다. 이것은 족보에 관한 최초의 기록이어야 합니다.
노래를 녹음하기 위한 악보도 아주 일찍부터 등장했습니다. 기원전 1세기에 작성된 책 목록에 노래 악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 "노래"시는 "서정"이고 해당 책은 "하난 주 노래 칠곡"이라고합니다. "종송"의 의미는 "노래"입니다. "노래"를 기록한이 책은 당연히 노래. 그런데 어떤 방법으로 표기하였는가? 그 책은 오래전에 분실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알려져 있지 않다.
'한서의문지'에는 노래와 시에 어울리는 소리의 우여곡절을 기록한 기록도 있다. 이 구불구불한 소리는 노래나 시를 부를 때 악보가 되어야 합니다. 기본 음악 이론 개요 기보법 지식
서양 음악의 전통적인 표기법은 각 옥타브가 7개의 자연스러운 음을 포함한다는 기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17세기 말에 건반에 다섯 가지의 다양한 피치 레벨이 추가되면서 이 시스템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전통적인 기보법에서는 12개의 음이 보표에 균등하게 녹음되지 않으며, 변화하는 음에는 고유한 선이나 공백이 없습니다. 따라서 (음악 독자의 단기 기억에 영향을 미치는) 억양에 대해 해석되어야 하는 추가 정보(시간 구별 기호 또는 조표)가 하나 이상 있습니다.
이러한 불평등은 두 가지 더 큰 어려움을 초래합니다. 우선, 일부 조표는 사람들이 "단순 키"(예: c)라고 느끼게 하고, 일부 조표는 "복잡한 키"(예: c flat)라고 느끼게 합니다. 실제로 음정 구조는 완전히 동일하지만 절대 음조가 다릅니다. 둘째, 음높이 거리가 모호해 보표에 있는 음표의 수직 비율이 균일하지 않습니다. 두 음표 사이의 피치 거리는 위치에서 직접 표시되지 않으며, 연주하는 건반과 음자리표에 대한 독자의 지식과 기억에 의존해야 합니다.
전통적인 표기법에서는 "c"가 한 옥타브 떨어져서 하나는 줄 위에 있고 다른 하나는 위에 있는 등 같은 음의 소리가 보표의 행이나 공백에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우주. 이는 보표의 선과 공백이 7개의 "자연스러운" 음표만을 나타내고 각 옥타브에는 홀수 개의 음표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음자리표는 줄보표의 음높이 위치를 변경할 수 있어 악보 읽기의 난이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이는 특정 악기나 파트의 가장 효과적인 음역이 특정 악기에 해당하는 음자리표를 사용하여 보표 중앙에 고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연주자와 가수는 음역을 3옥타브 이상으로 확장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여러 음자리표나 여러 행의 악보를 읽어야 합니다. 또한, 조표나 기타 우연한 사유로 인해 동일한 음높이의 음표에도 여러 가지 다른 표기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 표기법에서 음표 값 기호는 수학적으로 계산됩니다. 독자에게는 직관적이지 않지만 정보 처리 과정이 필요합니다. 많은 표기법 혁신가들은 음표 값을 비례 기호로 표현하는 것이 음악 시간을 기록하는 데 선호되는 방법이라고 믿었습니다. 전통적인 표기법은 자연주의에 뿌리를 두고 있어 무조음악과 미분음악을 녹음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게다가 이 시스템은 중세 이후 개발된 복잡한 악기, 화성, 리듬을 위해 설계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