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 코스의 주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설 코스의 주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만두는 역사가 유구한 민간 식품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민간에는' 맛있지만 만두보다 못하다' 는 말이 있다. 설 기간 동안 만두는 이미 없어서는 안 될 맛이 되었다.
설날에 만두를 먹는 민속은 명청시대에 이미 상당히 유행했다. 보통 만두는 섣달 그믐날 밤 12 시까지 싸서 한밤중에 먹어야 합니다. 이때가 바로 음력 정월 초일의 시작이다. 만두를 먹는 것은'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다',' 자' 와' 만두' 의 해음,' 재회' 와' 행운' 을 의미한다.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대한 전설이 많다. 하나는 반고 창조를 기념하여 혼합 상태를 끝내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그것을' 오곡이 풍성하다' 를 의미하는' 훈툰' 의 해음이다. 또 만두를 먹는 민간 언어는 여와가 사람을 만드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여와토가 사람을 일으킬 때 황토인의 귀는 날씨가 추워서 얼기 쉽다. 여와는 귀가 고정되지 않도록 귀에 작은 눈을 달고 가는 선으로 묶고, 선의 다른 쪽 끝을 황토인의 입에 물어서 귀가 좋아지도록 했다. 백성들은 여와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만두를 싸서 밀가루로 성인의 귀를 만들고 소 (실) 로 싸서 입으로 먹는다.
만두는 이미 설날에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 식품이 되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만두의 모양은 원보와 같습니다.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이 만두를 먹는 것은' 돈을 벌어서 보배가 되는 것' 처럼 들린다. 둘째, 만두에는 소가 있어 사람들이 각종 상서로운 물건을 소에 넣고 새해에 대한 희망을 기탁할 수 있다.
만두를 만들 때, 사람들은 보통 금여의와 설탕, 땅콩, 대추, 밤을 소를 만든다. 최고와 설탕을 먹는 사람은 내년에는 생활이 더 달다. 땅콩을 먹는 사람,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 대추와 밤을 먹는 사람, 일찍 귀자를 낳는다. 어떤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만두를 먹을 때, 그들은 부식과 함께 그들의 행운을 보여줘야 한다. 두부를 먹으면 온 가족의 행복을 상징한다. 감을 먹는 것은 만사가 뜻대로 되는 것을 상징한다. 신선한 야채 세 개를 먹다. 삼양개태를 상징한다. 대만성 사람들은 어묵, 미트볼, 해태로 재회와 부자가 되는 것을 상징한다.
만두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제작 방법이 있습니다. 같은 종류의 만두라도 먹는 방법이 다르다. 내몽골, 흑룡강의 다호르 사람들은 당면육수로 만두를 삶아야 한다. 그런 다음 만두와 함께 수프를 먹습니다. 하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만두와 국수를 함께 삶아' 금실이 금괴를 입는다' 고 부른다.
만두 음식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중국 음식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둘째, 떡을 먹어요
설날 동안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는 떡을 먹는 것에 신경을 쓴다. 떡은 일명' 떡' 이라고도 하며' 해가 높다' 와 동음 이의어로 사람들의 업무생활이 해마다 개선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음식으로서 떡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74 년, 고고학자들은 저장여요하임도모계 씨족 사회유적지에서 벼종을 발견했는데, 이는 우리 조상들이 7000 년 전부터 벼를 재배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나라 사람들은 떡을' 떡',' 미끼',' 찹쌀떡' 이라고 부른다. 고대인들도 떡에서 떡까지 발전하는 과정이 있었다. 기원 6 세기에 요리책' 사기' 에는 떡인' 백고치당' 을 만드는 방법이 실려 있었다. 그 중' 쌀이 푹 삶아서 절구보다 더 더우면 잘 익혀야 쌀알이 생기지 않는다.' 즉 찹쌀이 쪄진 후 밥을 삶아 복숭아로 썰어야 한다
쌀을 갈아서 떡을 만드는 방법도 매우 이르다. 북위 자스훈의' 제야민서' 는 이를 증명할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찹쌀가루를 실크로 체질한 다음 물과 꿀을 넣어 단단한 반죽을 만들고, 반죽에 대추와 밤을 붙이고, 대나무 잎으로 싸서 쪄서 익히는 것이다. 이런 찹쌀떡은 중원 특색이 있다.
떡은 찹쌀가루로 많이 만들고 찹쌀은 강남 특산물이다. 북방에는 찹쌀과 같은 끈적한 알갱이가 있는데, 고대에 최초로 끈적끈적한 좁쌀 (일반적으로 좁쌀이라고 불림) 을 내놓았다. 이런 좁쌀은 껍질을 벗기고 물에 쪄서 노랗고 끈적하고 달콤하며 황허 유역 사람들이 풍작을 축하하는 맛있는 음식이다.
명나라 숭정이 연간에 출판한' 자본 풍경 약략' 에 따르면 당시 베이징 사람들은' 정월 초에 좁쌀떡을 먹고 떡을 건널 것' 이라고 기재했다. 떡' 은 북방에서' 찰떡' 의 해음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떡의 종류는 다양하다. 북방의 백떡, 세북 농민의 황떡, 강남수향의 물갈이 떡, 대만성의 홍갑어떡. 떡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맛이 다르다. 북방에는 떡찜과 떡볶이 두 가지가 있는데 모두 달다. 남방 떡은 쪄서 볶는 것 외에 잘게 썰어 볶고 국물을 삶아 단맛과 짠맛을 겸비하고 있다.
가장 초기의 떡은 섣달 그믐 날에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가 나중에 설날의 음식이 되었다고 한다. 떡은 명절 음식일 뿐만 아니라 1 년이 지나면서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안겨 주었다. 청말 한 편의 시가 말한 바와 같이, "인심이 높고, 식작이며, 해가 연보다 낫게 하여 연경을 기원한다." "
셋째, 만두를 먹어요
전하는 바에 의하면 탕원은 송대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당시 전국적으로 새로운 음식이 유행했는데, 각종 과일 미끼로 소를 만들고, 겉은 찹쌀가루로 공을 문지르는 것이었다. 끓인 후 먹으면 달콤하고 맛있다. 재미있다. 솥에서 끓인 탕원은 떠다니며 가라앉기 때문에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다가 일부 지역에서는 정월대보름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대부분의 남방 가정은 설날 아침에 모여 만두를 먹는 전통 풍습에 익숙하다. 정월대보름은 가족 상봉을 상징하고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가정의 행복, 새해에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한다.
넷째, 생선을 먹어요
"물고기가 없으면 탁자가 없다." 중국 8 대 요리는 모두 생선요리의 이름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섣달 그믐날에는 사람들이 물고기를 빼놓을 수 없다. "물고기" 와 "물고기" 해음, 마스코트 (예: 잉어) 를 상징하는 것은 "이익이 폐단보다 크다" 는 뜻이다. 은 잉어는 "1 년 이상" 을 의미합니다. 고등어는' 부귀여움' 을 의미한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수천 년 동안의 정서이다. 원시적인 물고기 숭배에서 기원하다. 섣달 그믐날 밥에서 물고기는 해마다 서글픈 상서로운 뜻뿐만 아니라 사악한 기운을 억누르는 은밀한 의미도 상징한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문의 갈고리는 화가가 그린 것이었고, 많은 물고기들이 악령을 물리치는 데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고기 모양의 손잡이는 당대에 집, 장문문, 상자 문에서 유행하여 진사의 용도를 나타낸다. 이것은 후대의 설날에 생선을 먹는 풍습에 영향을 미쳤다. 섣달 그믐날 생선은 식탁 위의 길상이고, 식탁 밖의 소해인 것 같다. 다만 후자의 기능의 숨겨진 의미는 점차 잊혀지고 있다.
설을 맞아 생선을 먹는 풍습은 장강 이남의 많은 지역에서 무언의 규칙이 있는 것 같다. 생선은 연회석의 마지막 요리로, 상에 오를 때는 거의 먹지 않는다. 마스코트로서' 1 년 이상' 을 뜻한다. 어떤 곳에서는 섣달 그믐날 밥을 먹고 생선을 먹으며 내년까지 (즉, 연초) 머리를 남겨서 새해에는' 머리와 꼬리가 있다' 는 소망을 표현해야 한다. 물고기를 넣는 것도 신경을 쓴다: 물고기 머리는 귀빈이나 어른에게 존경을 표시해야 한다. 방문객은 선비로서, 물고기 배를 그에게 대고, 그의 뱃속에 잉크가 있다고 칭찬하고, 문장 한 편을 가득 채웠다. 방문객은 무장이다. 물고기가 그를 가리키고 있다고 말하며, 그가 용감하고 대담하다고 자랑하며, 주골이 될 수 있다. 그리고 물고기가 식탁에 올라왔을 때의 배치도 있습니다. 누가 물고기의 머리이고, 누가 물고기의 꼬리인가? 잘 놓으면 움직일 수 없습니다. 물고기 머리를 향하는 사람은' 채색' 을 하고, 어미를 향하는 사람은' 후원' 한다. 먼저 두 사람이 술 한 잔을 마신 다음 물고기 머리를 가진 사람이 젓가락을 움직여 생선 ('가위' 라고 함) 을 먹고 젓가락을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분위기가 시끌벅적하고 기쁨으로 가득 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