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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방 그래픽

그래픽 모방

학습 목표

지식/능력 목표: 학생들이 그래픽의 형태학적 특성, 구성 및 구성을 숙지하게 합니다.

이론 지원: 1. 그래픽의 모양과 특성 2. 구성 및 구성 3. 그래픽 창작 절차 4. 색상의 적용

수업 일정: 5회

교육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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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수와 음수 팬텀 그래픽은 양수와 음수 모양이 서로 빌려온 것으로, 하나의 선형 모양에 두 가지 다른 의미가 함축되어 있습니다.

독일 디자이너 드레윈스키 렉스(Drewinski Lex)가 제작한 로맨틱 드라마 '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ANTONY AND CLEOPATRA)'의 포스터 그래픽을 보며 평면 공간을 활용하는 디자이너의 예술적 접근 방식에 영감을 받았다. 여성과 뱀의 긍정적인 형상과 부정적인 형상을 활용하여 여성의 온화한 특성과 기독교 문화 속 뱀과 여성의 관계를 표현함으로써 예술이 만들어내는 멋진 문화공간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백인 여성의 몸을 보면 부드러운 여성의 이미지가 뚜렷이 드러나는데, 그 구분선은 분명 인체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인 붉은 선, 아름다운 뱀이다. 평평한 공간에 있다. 중앙에서 유영하며 시선의 움직임에 따라 선형의 형태가 변화한다.

'상호통일과 상호배제'라는 물리적 원리에 따라 긍정적인 선과 부정적인 선이 서로에게 굴복하지 않는 상황을 형성한다. 바로 이러한 대립과 모순 때문에 예술적 동형주의의 특별한 매력과 시각적 만족과 즐거움이 드러난다. 우리나라 도교 문화에 널리 퍼져 있는 어린이의 지적 채우기 게임, 태극권 그래픽과 같이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모양이 우리 삶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디자이너는 이 양식을 사용하여 우리와 우리 아이들이 가장 즐거운 공간의 존재를 어떻게 느끼는지, 그것이 얼마나 멋진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우리는 중국 전통 미술과 외국 미술을 자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초현실주의 창시자인 에셔(Escher) 씨의 "Sun and Moon"(Sonne and Mond)은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동형성의 모델입니다. .

이런 작품을 통해 우리는 긍정적인 형태와 부정적인 형태의 예술적 가치를 느낄 수 있다. 긍정적인 형태와 부정적인 형태의 상호 차용은 더욱 강력한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주제명 : 양의 도형과 음의 도형

▲ 주제 내용 : 사람과 사람, 사물과 사물, 사람과 사물을 결합하여 양수와 음의 도형을 형성한다. 몸의 평면에서 통일됩니다.

▲ 교수 방법: 중국 태극권 도형을 예로 들어 정형과 부정형의 의미와 시각적 효과를 설명하고, 정형과 부정형의 특징과 구성 조건을 분석합니다.

▲ 교육 요구 사항:

1. 학생들은 긍정적인 형태와 부정적인 형태를 사용할 때 표현의 단순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두 형태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능숙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외관도 적절하게 처리되어야 합니다.

2. 작업량 및 크기: 각 사람이 A4 용지에 10개의 그래픽을 만듭니다.

▲ 교육 목적:

우리는 종종 "말장난"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사실입니다. 언어의 경우 시각적 그래픽 언어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은 실제 공간의 활용과 실제 공간의 모습에 큰 관심을 기울이지만, 가상 공간의 활용과 파악에는 종종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긍정적인 형태와 부정적인 형태의 훈련 목적은 가상과 현실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세 가지 눈으로 삶을 관찰하고 사용 가능한 모든 요소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지도합니다.

이론적 지원——그래픽 창의성의 구성

교육 과정:

1. 그래픽의 형태와 특성

1. **생성된 그래픽

(1) 그래픽 형식: ***생성된 그래픽에는 두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양의 형상과 음의 형상의 형태이고, 다른 하나는 형상의 상호 차용의 형태이다. 전자는 등고선을 활용한 것으로 선형의 형태에 두 가지 다른 의미를 담고 있다. 유기적 형상은 '상호 통일되고 상호 배타적인' 모순의 발현이며, 특별한 육체를 만들어 내는 '말장난' 형상이다.

(2) 그래픽 특성: * 선이나 * 선으로 이루어진 모양이 있습니다. 두 가지 형태에 의해 형성된 양성, 음성 및 다형성 형태 사이의 실제 관계는 완전하고 독립적으로 형성되며 상호 의존적이며 똑같이 중요합니다. 양수형과 음수형의 관계는 실제로는 "그림"과 "바닥"의 관계입니다. 도형과 배경이 번갈아 나타나며, 같은 부분이 두 개 이상의 오브제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다형성 사용의 관계는 실제로는 형태의 차용 관계입니다.

(3) 구성 방법:

구성 방법 1: A 모양의 윤곽선을 잘라내어 A 모양과 B 모양의 보완 모양이 동시에 되도록 합니다. 즉, 자연스러운 그래픽의 가장 큰 특징, 즉 가장 유용한 라인이 형성됩니다.

구성 방법 2: A 형태의 윤곽선을 잘라서 A 개체 이미지의 일부가 B 개체 또는 C 개체 이미지의 일부도 형성하도록 하여 독창적인 전체 조합을 형성합니다. 즉, 포밍 * 자연스러운 그래픽의 또 다른 특징은 형태를 활용한다는 점입니다.

(4) 창의적 특성의 표현: 표현의 핵심은 '형태'에 대한 디자이너의 민감성에 달려 있습니다. 이 긍정적인 형태의 부정적인 형태를 순간적으로 볼 수 있어야 하고, 부정적인 형태의 변화와 긍정적인 형태의 결합을 판단할 수 있어야 하며, '형태'와 그것의 실천적 관계를 의식적으로 발견해야 합니다. 이 관계를 사용하여 원본 이미지를 새 이미지로 변환합니다.

2. 대체 그래픽

(1) 그래픽 형식: 대체 그래픽의 형태로 원본 그래픽의 기본 특성을 유지하고 다른 유사한 모양을 사용하여 대체합니다. 어떤 부분에서는 사물 형상의 구조적 관계가 변하지 않지만, 형상의 대체가 '의미'의 승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결합된 도형의 모습은 완전히 새로운 것이다.

(2) 그래픽적 특징: 대체된 도형과 대체된 도형의 효과는 논리상 '왕관을 빼앗고 놓는 것'의 어리 석음으로 이어지는 동시에 논리의 어리 석음과 이질성을 낳는다. 대체물은 형상 자체의 형태를 변경하여 "의미"의 변형을 가져 오지만 시각적 효과는 의미를 잃지 않습니다.

(3) 구성이란 창의성에서 일반적인 방법은 한 개체의 특정 부분을 다른 개체의 특정 부분으로 대체하거나 한 개체 전체를 특정 개체에 이식하는 것입니다. 부분. 부분적인 모양을 사용하든, 전체 모양을 사용하든 관계없이 교체된 원래 모양은 부분적인 모양만 대체할 수 있습니다. 물체 형태를 바꿀 때 물체 형태 A와 물체 형태 B 사이의 기능적 연결과 모양 유사성을 찾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창의적 특성의 표현: 창의적 특성의 표현은 '형태'는 유사하지만 '의미'가 다른 이미지의 상호교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상 현상입니다. 창의적인 특성의 표현은 애니메이션 이미지와 무생물 이미지의 상호 교체로 인해 발생합니다. 창의적 특성의 표현은 깨뜨리거나 단절시키고, 열고, 자르고, 내면의 이미지와 상식의 차이를 보여줌으로써 이상성을 드러내는 것이다. 창의적 특성의 표현은 동일한 사물의 형상을 차단하여 그 안과 밖, 앞과 뒤, 윗부분과 아랫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도록 하는 것이다.

3. 합성 그래픽

(1) 그래픽 형식: 합성은 합성입니다. 복합형은 여러 가지가 하나로 결합된 형태입니다. 개별 이미지를 활용하여 전체를 반영하고 표현하기 위해서는 복합그래픽이 그룹 이미지의 장점에 집중하고 합성을 통해 최대한 전형적이고 이상적인 그래픽을 만들어야 합니다.

(2) 그래픽 특성 : 기본 그래픽의 이미지가 있으나 그 구조의 대부분 또는 전부가 다른 그래픽으로 대체되거나, 다른 그래픽이 채워져 있는 기본 그래픽의 이미지로 볼 수 있다.

(3) 구성 방법: 창작 주제에 따라 기본 그래픽을 결정하며, 흔히 기존 개체를 기반으로 한 다음, 기존 개체의 생리적 구조나 이미지를 기반으로 다른 개체를 선택하여 그 윤곽선에 배열합니다. 이미지에서 객체 및 빛과 그림자의 관계를 확인하거나 선택한 객체를 사용하여 기존 객체의 구조를 대체합니다.

(4) 창의적 특성의 표현: 창의적 특성의 표현은 다양한 형태의 그림으로 구현되며, 그림 안에 그림이 있습니다.

4. 역설적인 그래픽

(1) 그래픽 형식: 상식에 어긋나고 모순되는 그래픽 형식을 나타냅니다. 생활 속에서는 나타날 수 없는 사물 형태의 구조와 사물 형태의 관계가 함께 구성되어 새로운 비논리적 연결을 보여줌으로써 본래의 사물 형태의 한계를 깨고 새로운 의미를 생성한다.

(2) 그래픽적 특성: 놀라움을 표현하고 대상 형태를 다시 이해함에 있어서 무작위적이거나 터무니없어 보이는 우연한 조합을 통해 대상 형태 속에 깊이 숨겨진 의미가 드러난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우스꽝스럽고 불합리한 시각적 효과를 주기도 하지만, 그러한 부조리함을 확신하게 만들기도 한다.

(3) 구성 방법:

구성 방법 1: 객관적인 물체의 모양을 비정상적으로 변형하거나, 대비를 만들기 위해 볼륨을 확대하거나 축소하거나, 상식적으로 어긋나거나, 생리적 구조와 자연 법칙.

구성 방법 2: 객관적인 사물의 질서 있는 상태를 혼돈으로 만들거나, 이미지를 추가하거나, 움직임의 방향을 바꾸거나, 무질서한 연결을 만든다.

(4) 창의적 특성의 표현

부조리: 이미지를 대체하여 익숙하고 합리적이며 고정된 삶의 질서를 파괴하고, 삶의 형태를 부조리하고 불합리하게 만들어 삶의 질을 심화시키는 행위 불합리한 인상.

상보성: 두 개의 물리적 형태가 서로를 보완하게 하여, 하나의 물리적 형태가 다른 물리적 형태의 일부를 완성하여 상호 모순되는 갈등을 보여줍니다. 상호모순이라고도 하며 이는 상호모순의 한 형태입니다.

자기보충: 자신의 이미지의 일부를 활용하여 자신의 이미지의 특정 부분의 형태를 완성함으로써 자기모순적인 정신을 만들어낸다. 이것은 또 다른 형태의 갈등이다.

5. 모순된 공간 그래픽

(1) 그래픽 형식: 주로 시각적 공간의 모순을 표현합니다. 모호한 시각 효과를 보여줍니다. 이런 공간은 평면 위에서만 구성할 수 있고 표현하고 인식할 수는 있지만 진정으로 완성될 수는 없다. 시각적 원리를 사용하여 특별한 공간 관계를 생성하고 여러 각도에서 볼 수 있는 개체와 모양의 조합입니다.

(2) 그래픽 특성: 그래픽은 두 개 이상의 공간에 동시에 존재합니다. 그것이 나타내는 물체 공간은 이상하고 불확실한 느낌을 줍니다. 전체적으로는 터무니없고 불가능하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그 다양한 형태들 사이의 상호관계는 매끄럽다. 이러한 형태의 공간 표현은 공간의 연결 규칙을 변화시켜 원래 정적인 사물과 실제 사물이 시각적으로 앞, 뒤, 위, 아래로 움직이는 공간적 변화 효과를 일으키게 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판단력을 잃게 만드는 상태에 들어갑니다. 혼란의.

(3) 구성방법 : 시지각상태의 교대변화를 활용하고, 선과 명암, 중첩기법을 통해 앞과 뒤, 볼록과 오목의 이중시각효과를 표현한다. 원근법과 다시점 구성수단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공간개념의 공존을 동일한 공간그래픽으로 표현함으로써 그래픽이 표현하는 공간의 모순을 보여준다.

(4) 창의적 특성의 표현: 일반적인 공간 개념을 위반하는 조합은 모순된 공간 인상을 생성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형태, 새로운 개념을 생성합니다. 창의적 특성의 표현은 다시점의 그래픽 특성을 활용하여 구체성과 추상성, 주관성과 객관성에 대한 초현실적인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2. 구성 및 구성

1. 모방 그래픽의 구성

(1) 모방 그래픽: 가공을 통해 기성품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모습을 모방하고 변화시키는 창의성이 또 다른 사물의 형태로 결합되어 삶의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두 가지 의미가 연결될 수 있다. 프로필 그래픽은 기존 컨셉의 특별한 변화로 더욱 유머러스하고 독특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프로파일링 그래픽의 근본은 교체입니다.

(2) 모방 그래픽: 빛의 작용에 따라 객관적인 물체를 투영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그림자의 변화로 특별한 시각적 언어를 형성하여 순수한 투영보다 더 의미 있는 그래픽을 표현합니다. 삶 속에서 빛의 조명에 의해 생성된 그림자는 새로운 시각적 이미지의 이미지로 대체되어 원래의 대상과 다른 대응물로 나타나게 된다. 그림자의 구성에 주의하세요. 첫째, 모양이 정확해야 합니다. 둘째, 이미지의 모양이 간결해야 하며, 셋째, 이미지가 창의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즉, 객관적 대상에 대한 묘사가 '용 그리기'이고, 그림자의 연기가 '마무리 손질'이다.

(3) 모조 매듭 그래픽: 기존의 물리적 형태를 원래의 물리적 형태와 다른(그러나 원래의 물리적 형태의 특성을 유지하는) 물리적 형태로 대체하여 매듭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특수 개체 모양을 얻습니다. 가짜 매듭 그래픽은 시각적 의사소통에 있어서 대체할 수 없는 특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것들이 2차원 평면을 통해 구현될 수 있다는 것은 기존의 개념을 깨는 일종의 사고방식이다.

2. 집합적인 그래픽의 구성

(1) 분산된 그래픽: 공간성과 시의성을 무너뜨리는 방식으로 모양, 텍스트, 장식 등을 결합하여 각 부분이 유기적인 전체. 분산형 그래픽의 구성은 중국 회화의 "분산형 관점" 레이아웃과 어느 정도 유사합니다. 분산된 그래픽에서는 한 종류의 객체 형태가 주요 형태가 될 수도 있고, 객체 간의 마스터-슬레이브 관계를 엄격하게 구분하지 않고 모든 객체 형태가 똑같이 중요한 위치에 배치될 수도 있습니다.

(2) 부가가치 그래픽: 기존 개체 모양의 일부 또는 전체를 반복적으로 추가하거나 다른 개체 모양으로 이동한 모양의 배열과 간의 변환 관계를 의미합니다. 부품이 명확해졌습니다. 양의 증가와 형태의 반복으로 인해 부가가치가 높은 그래픽은 현실의 객관적인 물리적 형태에서 완전히 벗어나 특별한 매력관계를 만들어내는 의식적인 추가나 반복에 의해서만 사람들에게 반복적인 아름다움을 시각적으로 느끼게 해준다. 특정 요소의 강조 필요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까?

3. 분해된 그래픽의 구성

(1) 중단된 그래픽: 생활의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중단할 수 없는 개체를 깨지거나 찢거나 분리하여 구성합니다. 찢어지고 부서진 상태는 충격적이며 새로운 개념을 전달합니다. 구성할 때 먼저 완전한 이미지를 결정한 다음 창작 목적에 따라 여러 세그먼트나 블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부 블록은 원본 그래픽 콘텐츠와 일치하지만 관점이 다른 이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그래픽 조립: 합성을 위해 다른 객체 모양을 사용하여 새로운 객체 모양을 제시합니다. 그것은 다양한 물리적 형태의 혼합이자, 이질적이고 동형적인 관계이기도 하다. 조립 그래픽은 모양의 조합에 중점을 두고 주 개체의 이미지 중 일부만 유지하면 되며 다른 조립 모양의 이미지 특성은 주 개체와의 유사성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접합 모양의 기능은 기본 객체 모양을 추가하고 교체하는 것으로 변위 그래픽과 다소 유사합니다. 하지만 변위 그래픽보다 전체적인 이미지의 변화를 강조하며, 교체에 사용되는 접합 모양도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고, 메인 객체의 구조를 따르지 않는 부분이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4. 변형 도형의 구성

(1) 차이 도형: 차이 도형은 물리적 형태의 확장으로 인한 형태의 변화와 진화를 의미합니다. 다양한 개체 모양을 그라데이션 형태를 통해 한 개체 형태에서 다른 개체 형태로 전환하고, 시작 모양과 끝 모양 사이의 매개자를 찾아 전체적으로 표시하여 새로운 도형을 형성합니다. 구성시에는 시작도형과 끝도형을 먼저 결정한 후 두 도형의 중간요소도형을 찾아 생성하고, 중간요소도형을 시작도형과 끝도형에 각각 연결한 후 중간에 또 다른 요소를 도출한다. 과정.

(2) 차원 그래픽: 차원 그래픽은 2차원 시각적 공간을 사용하여 3차원 시각적 공간 개념을 만드는 그래픽입니다. 2차원 물체를 3차원으로 변환할 수 있고, 3차원 물체를 2차원으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입체적인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혼합차원 그래픽이라고도 알려진 2차원 공간과 3차원 공간을 혼동합니다. 구성할 때 2차원 공간과 3차원 공간의 변형과 결합은 정상적인 공간 관계를 붕괴시킨다. 차원이 변하는 그래픽은 끝없이 흥미로운 공간 변화의 세계를 구성합니다.

3. 그래픽 창의성 절차

1 준비 단계

(1) 테마 선택 및 비교: 테마에 따라 테마를 선택합니다.

(2) 자료의 수집, 정리 및 분류: 주제가 결정된 후에는 관련 자료를 최대한 많이 수집하는 동시에 해당 디자인과 관련이 없는 자료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백업 또는 대기 정보로 널리 수집됩니다.

2. 분석 단계

(1) 주제 선택을 위한 사고 프로그램을 열고 자료의 가용성을 분석합니다.

(2) 주제 선택을 위한 사고 프로그램을 분석합니다. 창의성을 제한하는 다양한 이유

3. 포지셔닝 단계

(1) 전략 지향: 디자이너의 창의성은 어떤 컨셉을 관객에게 전달하고 싶은가? 디자이너는 어떤 기준으로 그래픽을 배치합니까? 디자이너는 그래픽 의미를 어떻게 배치합니까? 창의적 콘텐츠를 구현하는데 어떤 구조적 방식이 적합한지... 이 단계의 초점이 됩니다.

(2) 내포의 위치 지정: 그래픽의 창의성은 내포를 통해 정보를 전달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을 수행하기 전에, 이러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의미, 즉 그래픽의 시각적 이미지와 표현하려는 내용이 디자인된 그래픽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어떻게 일치하는지를 명확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픽.

4. 결정 단계

분석과 명확한 포지셔닝을 바탕으로 창의성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택하고 독특하고 참신한 창작 방법을 확립합니다.

5. 공연 및 제작 단계

(1) 표현의 수단: 표현의 수단은 첫째로 창의성과 일치해야 하며, 둘째로 창의성을 약화시키기보다는 독창적인 창의성을 심화시켜야 한다. 창의성의 질.

(2) 작품 계획: 이 단계에서는 그래픽 창의성의 구성 원리와 구성 방법을 사용하여 더 많은 변형 초안을 그리는 것이 특별히 제안됩니다. 그런 다음 시각적인 예술 작품을 선택하고, 가능한 다양한 솔루션의 장점을 결합하고, 절충 및 수정을 거쳐 디자인을 마무리합니다.

(3) 제작: 작품마다 영상 효과가 다릅니다. 제작 기술의 품질은 작품의 품질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제작 과정에서 표현형식과 작화도구, 재료, 영상화 방법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