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금계독후감
금계독후감
' 수계' 는 왕청기의 단편 대표작으로, 작가는 명해와 소영자의 무지한 사랑을 통해. 다음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수계독후감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금계독후감 (a)
내 인상에서 스님? 고등 과부영, 청규엄율, 평생을 두드리며, 스님의 세계에서는 만물이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비록 뿌리를 내리고 뿌리를 내리지만, 뿌리의 생원을 만나지만, 왜 부평초처럼 공중시계 속에 떠 있지 않고, 속세 사이에서 태어났지만, 또 경지를 찾으려고 애쓰는 것은 정말 나를 잊는가, 아니면 거짓을 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짜도 가짜일 때도 진짜이고, 단식을 먹고 부처님을 염탐하는 것은 허송세월은 아니겠는가? < P >' 수계' 는 스님의 고행을 하소연하는 전달체도 아니고, 도명계고행의 독서본도 아니다. 명해는 출가한 지 이미 4 년이 되었는데, 나로 하여금 이 세상이 추앙하는 명편은 스님의 고달픈 생활의 수다쟁이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한가한 독서의 심정으로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어느새 그 중의 단어에 끌렸다. 조용하고 한가한 마을, 어수룩한 촌민, 아름답고 순박한 영자, 남을 돕는 명자가 가장 조화로운 풍경을 이루었다. < P > 사랑과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로 도연명이 쓴 도원명 () 의 도원 () 으로 공자의 눈에는 대동세계, 당현석 () 의 마음 속 극락세계다. 이 작은 마을에서 우리가 본 것은 1 무 () 의 양전, 청산과 한 집, 험악한 인심, 이익 훈훈한 마을 사람들이 아니다. 여기에 작은 절이 하나 있는데, 스님은 청칙을 받지 않고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을 수 있고, 아내와 자식을 낳아 신선처럼 살 수 있다. 마치 지금까지도 저우산의 영자와 명자를 볼 수 있었고, 산속의 영자의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마을 사람들은 요즘 이웃이 모르는 것이 아니라 사이좋게 지낸다. 사람들은 서로 돕는 것이지, 지금의 냉담한 눈으로 다른 사람의 비참함을 방관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 사이의 사심없는 헌신은 오늘날의 명성과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여기서 나는 인간성, 오래간만에 만난 인간성의 아름다움, 낯선 인간성의 광채를 보았다. < P > 의 저자인 왕증기는 이 사랑 이야기를 생생하게 썼다. 그의 글은 결코 화려하지는 않지만, 글의 정취를 드러낸다. 그의 말은 아름답지만 허식이 아니다. 그가 쓴 사랑은 순수하고 깨끗하고 시냇물처럼 깨끗하며 외국 대부분의 작가들처럼 노골적이지 않다. 명자와 영자는 아무런 풍우도 겪지 않았지만 뼈에 사무쳤다. 그들의 사랑은 장애령의 말과는 달리 좌절을 견디지만 평범함을 견디지 못한다. 그들의 이야기는 함께 있고 함께 있지 않은 시간이며, 그들의 이야기는 우리의 눈에, 그들의 마음속에 있다. 은은하면서도 두터운 그 사랑은 글의 모든 글자에 가라앉아 그 작은 배 위에 승화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다시 한 번 봐, 사람 사이에 원사 한 겹이 떨어져 있어 서로 잘 보이지 않아 알 수가 없어. 사회를 다시 보면 곳곳에서 조화로운 사회를 선전하고 있지만, 식독 가공, 탐관오리, 부숴 태우는 현상은 흔히 볼 수 있다. 사회가 조화롭지 못하다니, 인심이 난잡하구나! 한한이 말했듯이, 사회적 불화는 두 사람이 소란을 피우는 것이다. 하나는 배불리 먹지 못하는 것이고, 하나는 배불리 먹는 것이다. 모두가 조화를 이루고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조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곁에서 시작해야 하는 이치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정부는 늘 화합을 제창하고, 국민들은 화합을 기대하고 있다. 정부가 정책을 내놓은 것은 인민에 의하여 조화를 이루고, 강력한 거시적 규제로, 미약한 힘만 할 수 있을 뿐, 진정한 힘은 국민에게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조화는 또한 일종의 인간성의 아름다움이다. < P > 인간성이 위대한 것은 인류가 공리와 득실을 초월하고 자비, 존경, 관용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금계독후감 (2)
처음' 수계' 를 읽고 문중에서 괴상하게 떨어져 있는 스님의 생활을 보고 있는데, 머릿속은 정말? 부조리? 두 글자. 우선, 중국인의 전통관념으로 볼 때, 스님은 정숙하고 팔경, 채식 염불, 여색에 가깝지 않고, 청규를 엄수해야 한다. 그러나 문중의 스님은 고기카드놀이를 먹고 아내와 결혼하고, 돼지를 죽이고 담배를 피우고 음탕한 노래를 부르고, 강호 혼식을 하는 사기꾼처럼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둘째, 샤오밍과 소영자? 첫사랑 행진곡? 。 샤오밍자는 먼저 영문도 모른 채 중이 되었는데, 뒤이어 소영자와 오랫동안 태어났는가? 사랑? 。 개인적으로는 이런 유형의 투명한 연애가 멜로드라마 냄새가 난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 번, 글에서 소위 말하는 것입니까? 진지한 사람? -네? 토끼를 치고 닭을 훔치는 사람? 。 -응? 닭을 훔치는가? 이 사업, 그래? 진지한 사람? 하나? 부조리? 설정이 잇따라 나오는데,' 반지' 를 처음 본 건 정말? 부조리? 그냥.
그냥 머물지 않기 위해서? 부조리? 수준에서, 나는 교과서의' 반지' 에 관한 부분을 훑어보았다. 교과서에서 언급한 몇 가지 관점에 대해, 나는 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 P > 1, 주제에서 벗어나는 말.
? 소설의 제목은' 계계' 인데? 반지? 의 장면은 소설이 끝날 때까지 나타나지 않고, 소영자의 눈을 통해 쓴 것으로, 작가는 그것을 줄거리의 중심이나 허브로 여기지 않는다. < P > 교과서에 열거된 이러한 예들은 주제에서 벗어나는 느낌을 줄 수 있다. 나는 사실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저자가 고의로 착각을 일으켜 주제에서 벗어나게 한 다음 작가의 심혈을 체득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응? 반지? 그 후, 스님 자체는 평범하고 맑은 생활을 해야 하는데, 그들은? 심각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제목과 본문은 역차 효과를 냈는데, 이런 역차 효과는 마침 작가의 마음속에서 풍자하고 싶은 현상을 표현한 것이다.
둘,? 도화원? 말하다.
? 반지' 표면의 주인공은 명해와 소영자인데, 실제 주인공은 이런 것 같아요? 도화원? 스타일의 자연스럽고 순박한 이상적인 생활. -응?
나는 이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까? 주인공? 관점이 옳은지 아닌지,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내가 교과서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도화원?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반지" 의 원문에 따르면, 스님들은 청규를 지키지 않는다. 내가 만약 현지 촌민이라면, 나는 생활이 불안정하다고 느낄 것이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한 차례의 큰 화염이 지나간 후, 마치 좋은 극단이 지나간 후처럼 한두 명의 큰 처녀와 며느리가 실종되어 스님과 도망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자유연애의 결과라기 보다는 분명히 스님의 명목으로 양가부녀를 꾀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연애, 자유연애, 자유연애, 자유연애, 자유연애, 자유연애, 자유연애) 또한 스님이 돼지를 죽인 묘사에 대해서도 불쾌감을 느꼈다. 죽이지 않으면 그 자체가 스님의 계율인데, 문중의 스님이 죽였단 말인가? 모든 것이 가족과 같은가요? 돼지가 승천하려고 할 때 능청스럽게 한 번 더? 왕생주문? 。 징그럽다! 이런 위선적인 스님이 옆에 있는데, 여기야? 도화원? 네?
셋,? 초공리? 말하다. < P > 이 점에 대해 나는 학우의 발언을 듣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문중 스님? 돈을 모으세요? 의? 능력? , 넣어? 스님? 직업으로서 공짜로 밥을 먹고 수고한 돈을 나눌 수 있습니까? 이 실질은 여전히 공리를 추구하고 있다.
이상은 교과서에 대한 나의 견해 중 일부입니다. < P > 교과서를 제외하고, 나는' 수계' 를 다시 한 번 보았다. 나는 항상 생각하니? 반지? 글에서 한 명뿐인가요? 형식화? 뭔가, 그게 뭐야? 스님? 별로 실제적인 의미는 없습니다. 저자는 이 스님들을 빌려 사회에서 명실상부하고 시신이 없는 사람들을 풍자하려고 하는 것 같죠?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 P >' 반지' 글에서 선정한 대련에 대해서도 < P >? 배가 크면 용인할 수 있습니까? 연합화? 꽃과 세상? 연련, 사실 이 두 대련은 이 글의 독자가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아도 연상할 수 있지만, 작가가 명확하게 쓴 이상 어쩔 수 없이 말해야 한다. -응? 배가 크면 용인할 수 있습니까? , 용량 은 혼합 식사 스님 의 그룹입니다; -응? 활짝 웃어요? , 웃음 은 스님 daomao 해안 월경 이다. -응? 꽃과 세상? 후진타오의 스님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이런 역차는 여전히 소위 말하는 것을 강화하고 있는가? 반지? 형식화하다. 마지막은 소영자 집 커플인데? 양문 제봄에는 늘/적선남이 경축하고 있는가? , 이 대련은 스님과 약간의 관계가 있다는 전설이 있다. 송나라는 소동파와 고승불인이 망년교라는 전설이 있다. 불인은 이날 어탕을 만들어 마시고 있었는데, 동파가 갑자기 찾아와 바로 잡았고, 불인은 자신이 만든 어탕을 숨기려 했지만, 동파는 이미 발견되었다. 동포는 불인을 지적한 어탕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이 대련의 상련으로 유도했는가? 물고기가 다 떨어졌어요?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문중 스님의 행위와 다소 통하고, 천하대련이 얼마나 많은지, 저자가 하필 이 한 쌍을 골랐는데, 아마 그 이유일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개인적으로는 이 대련이 글에서 소영자와 명해의 인연을 암시하고, 둘째, 암스님들이 청규의 역할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금계독후감 (3)
? 영자는 중석으로 뛰어올라 두 개의 노가 재빠르게 노를 저어 노화탕에 들어갔다. 갈대꽃이 비로소 새 이삭을 뱉었다. 자회색의 노이삭은 은빛이 나고, 부드럽고, 매끄럽고, 실타래처럼 매끄럽다. 어떤 곳에서는 민들레가 맺혀 빨갛게 달아올라 작은 양초 한 자루와 같다. 청부평초, 자부평초. 긴 발 모기, 물 거미. 들마름모에 네 쪽의 흰 꽃이 피었다. 푸른 말뚝을 놀라게 하고, 노이삭을 닦고, 폴루루루루루가 멀리 날아갔다. -응?
모든 것이 아름답습니다.
정말? 그런데 왜, 왜 내가 따스한 감정으로 가득 찬 이 단편을 읽을 때마다 늘 해결할 수 없는 걱정이 있을까? 그것은 어떤 걱정이었는가, 마치 작은 수정공예품을 아끼고 가볍게 들고 조심스럽게 쓰다듬어 깨지지 않도록 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나는 내 감정에 놀랐다. 나는 원래 맹목적인 낙관주의자는 아니었지만, 어두운 구석에서 모든 아름다운 것을 저주하는 사악한 사람은 절대 아니었다. 명자와 영자는 평범하지만 완벽한 사랑 이야기에 가깝지만 왜 나를 이렇게 불안하게 하고 이렇게 초조하게 하는가? 그래서 < P > 를 찾아 불안의 시초를 발견할 때까지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 P >? 198 년 8 월 12 일 43 년 전의 꿈을 썼다. -응?
좋은 꿈, 좋은 꿈? 43 년 전? 꿈! < P > 그것은 어떤 시대였는가, 1937 년 중국인은 영원히 잊지 못할 한 해였다. 올해 토성 * * * 동체와 국민당이 막 일시적인 휴전을 이루자, 부상에서 온 나륜다리들이 노구교에서 전쟁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칠칠사변, 이어 송화회전, 남경대학살? < P > 이듬해, 1938 년, 태아장혈전,? 삼광 정책? 대청소? < P > 영자와 명자의 사랑 이야기는 원래 이런 나라가 망하고 조석하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했다. 왕 라오 (Wang Lao) 는 나중에 "내 창작 경력"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1938 년에 우리 가족은 시골에 피난하여 나의 소설' 반지' 가 쓴 암자 안에 살고 있었습니다. 대학 수학 교과서를 준비하는 것 외에 가지고 온 책은 두 권, 도살그네프의' 사냥꾼 노트',' 심종문선집' 한 권, 나는 이 두 권의 책을 반복해서 읽었는데, 이 두 권의 책은 나의 이후의 글쓰기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응? < P > 아름답고 잔잔한 조장,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가국, 작고 풋풋한 행복, 왕로만이 꿈속에서만 영자와 명자에게 화목한 행복을 줄 수 있다. 그런데 꿈에서 벗어났나요? < P > 1 명의 독자들의 눈에는 1 개의 햄릿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럼, 이 독자의 작은 방자한 한 번, 이것을 왕로에게 봉인시켜 주시겠습니까? 푸른 말뚝을 놀라게 하고, 노이삭을 닦고, 폴루루루루루가 멀리 날아갔다. -응? 이 결말 아래 크리스탈의 꿈은 다소 놀라는 바 있다. < P > 영자와 명자의 사랑이 가득 차 있고, 작은 배는 조장으로 돌아왔다. 영자가 명자와 결혼한다고 발표했을 때 그녀의 부모는 조금 놀라겠지만 저항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Zhao Zhuangren 의 눈에는 스님과 농부 사이의 차이가 단지 몇 마디를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물며 명자는 성실하고, 고생을 하고, 사람은 또 총명하다. 영자 집 밭의 점원은 이미 많이 도와주었다. 그가 소몰이를 하는 기술, 자수 무늬를 그리는 능력, 그리고? 어두워요? 몇 글자, 어느 쪽이든 고르지 않았다. 영자와 명자는 부모의 이 관문을 쉽게 통과할 수 있다.
이후는요? 영자와 명자는 나날이 자라서 좋은 날 길일이 오기를 행복하게 기다리고 있다. 어느 날, 현성에서 온 소식이 조장 전체를 하늘로 날려보냈다: 왜놈이 왔다! < P > 네, 왜놈이 왔어요. 노구교 사변 이후 귀자병이 중국, 북평, 상해, 남경을 전면 침공하기 시작했습니까? 대도시가 잇달아 함락되었는데, 조장은 비록 작지만, 결국 소문을 얻을 것이다. 이때 조장의 사람들은 어떻게 반응할까? < P > 겁이 많으니 이불을 말아서 남쪽이나 내륙으로 뛰어가세요. 대담하다 보니 군 입대를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절대다수의 농부들이 어쨌든 조상 대대로 물려받은 이 땅을 버릴 수 없다고 믿는다. 정직하고 평범한 조장인, 아마 겁이 날 수도 있고, 당황할 수도 있지만, 며칠 후, 왜놈이 아직 바로 오지 않은 것을 보고, 그래서 천천히 안심해서 괜찮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맞아, 조장이 너무 작아서 왜놈이 여기 오지 않을 거야.
영자와 명자는? 명자는 절에 살고 있는데, 삼사부님은 총명하고 유능한 사람이라, 강호에 습관이 되어, 식견이 넓어서 바람소리를 듣자마자 내륙으로 갈 구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사부 이사부님과 방장과 같은 다른 사람들은 결국 이 풍수보암을 떠나지 않을 것이고, 명자는 자연히 떠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와 영자 두 사람이 계곡장을 보고 물을 찾을 때 더 많은 화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1 년이 지나갔다. 아키코 에 큰 붉은 꽃 을 입고, zhaozhuang 좋은 사람들 의 무리 가 yingzi 결혼 에 둘러싸여 있을 때, 마을 머리 가 뱅뱅 뱅 몇 발의 총소리를 들려왔다? 왜놈이 마을에 들어왔다. < P > 이후에 어떻게 될지, 나는 더 이상 생각하고 싶지 않다. 행복한 사람은 모두 비슷하지만 비극은 제각각이다. 아마도 왕 라오 (Wang Laojiang) 는 보트가 루화 (Luhua) 로 들어가는 순간에 이 이야기를 고정시켰을 것입니다. 또한 그의 노인처럼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이 쉽게 깨질 가능성이 있었기 때문입니까?
산이 산인지, 산이 산이 산인지, 산인지 산인지 보자. < P > 친구의 이 말을 떠올렸을 때 나도 모르게 쓴웃음을 지었다. 나는' 반지' 를 이렇게 해석하는 것은 잘못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왕로의 취지에서 벗어나 소설과 무관한 감정을 찾았다. 하지만, 아마도 내 천성의 그 뿌리 깊은 성질 때문인지, 나는 산 뒤의 산을 보았다. 원래 푸르고 아름다운 작은 산이 한 무리의 양발 야수에 의해 파괴된 후의 만신창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첩 아래, 완란이 있다. 가죽이 없으면 털이 어떻게 붙을까.
슬픈 단념이 한 단락을 짓다. 시작으로 돌아가자, 응? 198 년 8 월 12 일 43 년 전의 꿈을 썼다. -응? < P > 만약 내가 이 꿈을 깨뜨리지 않고 아름다운 축복으로 계속 상상한다면? 명자와 영자의 시대가 단지 1937 년일 뿐, 다른 모든 정치군사 등 귀찮은 것이 없다면 이야기는 어떻게 될까?
? 아키코! 너 이 쓸모없는 남자! 빨리 여왕 폐하라고 부르지 마세요! -응?
? 네! 네! 힘껏 나를 때리세요! 나는 당신의 쓸모없는 노예입니다! -응? < P > 매일 밤 조장의 상공에는 명자의 처량한 비명과 가죽 채찍의 탁탁 소리가 울려 퍼진다. 들판에 개구리와 만년 변하지 않는 소음과 함께 멀리 퍼졌다. < P > 금계독후감 (4) < P > 한 번 이상' 반지' 에 몸담고 있던 도화원, 여기서 나는 마치 원시적인 유토피아, 조용하고 아름다운 도원,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사랑하게 된 것 같다. < P > 는 이상적인 낙토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이것은 원래의 유토피아입니다. 암자좡 사람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