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풍 골동품 의류는 현재 사회에서 발전 전망이 어떻습니까?

중국풍 골동품 의류는 현재 사회에서 발전 전망이 어떻습니까?

하상주 시대에는' 천자' 대관을 중심으로 노예 사회의 장복 제도가 점진적으로 발전하였다. 고전에 따르면 하상조에는 관복이 있고, 주조의 관복은 하상조의 제도 하에서 변화하고 발전하여 후세의 장복 제도에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상주시대의 옷은 주로 위의' 옷' 으로 칼라가 오른쪽으로 열렸다. 아래에' 속치마' 를 입으면 속치마가 치마입니다. 허리춤에 넓은 변대를 묶고, 복부 앞에 치마 모양의 비녀를 넣어 무릎을 가렸기 때문에' 무릎 가리기' 라고도 한다. 기원전 22 1 년 진나라가 건립된 후 통일을 공고히 하기 위해 의류 제도를 포함한 각종 제도를 세웠다. 진시황은 주대에는 6 관보다는 관을 쓰고 선의관, 관, 법관, 오관만 쓰고 가운을 입었다. (특성) 진나라 (기원전 22 1-206) 기원전 22 1 년, 진멸육국, 진시황이 정권을 획득하여 중국 역사상 최초의 통일 국가를 세웠다. 진시황은 문자 화폐 도량형 등을 통일하였다. 중국의 국력과 한민족의 형성과 지속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진시황릉 병마용 발견으로 진대 의류 풍습에 대한 연구는 풍부한 사료를 가지고 있다. 남성복 진시황은 큰 예복을 상하가 모두 검은 예복으로 규정하고, 예복색은 검은색이다 (주인 토템은 불이다). 진시황은 음양오행학설을 매우 미신하여 진의 물이 주의 불을 꺼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검은 주요 물, 고체 여전히 검은 색), 녹색 가운 을 입고 세 가지 이상의 공무원 규정, 서민 흰 가운 을 입고 있다. 한복이라고도 하는 한복은 우리나라 한족의 전통 복으로 일명 한복 화복이라고도 한다. 황제가 즉위 (기원전 2698 년경) 에서 명조 말년 (서기 17 세기 중엽) 까지 4 천 년 동안 중화예의문화를 중심으로 한나라를 거쳐 의례복제도는 천년이 변하지 않았다. 황제 () 와 요순 () 이 옷을 늘어뜨리고 천하를 다스렸기 때문에, 한복은 이미 기본 형태를 가지고 있다. 주나라의 예법의 전승을 거쳐 완벽한 의류 체계를 형성하여 한나라에서 민간으로 보급되었으며, 유교 사상과 중화법계를 통해 중화문화권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 한족, 한복, 중국인, 중국 풍습은 모두 이에 따라 이름을 지었다. 일본, 북한, 베트남은 모두 중국 의류 제도를 모방하는 법을 반포했다. 위진 남북조의 복식은 기본적으로 진나라와 한 왕조의 낡은 제도를 물려받은 것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각 민족 간에 서로 흡수하고 점차 융합하는 추세가 나타났다. 한족 남자는 타이트한 좁은 소매 저고리, 여유로운 허리띠, 후복에 바지에 부츠를 신기 시작했다. 한족 여성의 복장 스타일도 위에서 아래로 짧은 아첨대에서 타이트하고 검소하게 부자로 바뀌었다. 짙은 옷의 형제가 점차 민간에서 사라지고, 후복은 중원 지역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다. 남성복-셔츠: 단품, 클립 두 가지 스타일로 진한 시대의 가운과는 다릅니다. 옷에 얽매이지 않고 소맷부리가 넓어 왕공귀족부터 일반 백성까지 보편적으로 유행하고 있다. 여성복-앞치마, 롱스커트: 위진 시대는 대체로 진한낡은 풍속을 답습하고, 셔츠, 바지, 광주리, 스커트 등의 형제가 있어 남북조 이후 점차 변화하고 있다. 초기 여성들이 입었던 옷은 대부분 더블 버클, 와이드 소매, 소맷부리로 다양한 컬러의 소매를 장식했다. 롱스커트에는 쉐이딩 스커트, 위치마, 싱글 원사 패턴이 있는 이층 스커트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허리에 감긴 리본이 있고, 또 어떤 것은 허리에 치마를 싸서 허리를 묶는다. 당대의 복장은 수나라 (6 18-907) 에서 당나라에 입성했고, 중국 고대 의류는 전성기로 발전했다. 정치적 안정, 경제 발전, 생산과 방직 기술의 진보, 잦은 대외 교류는 의류의 전례 없는 번영과 의류의 스타일, 색상, 패턴 등을 촉진시켰다. 유례없는 새로운 국면을 보이다. 이 시기의 여성복은 중국 의상 중 가장 멋진 장으로, 그 관은 화려하고 웅장하다고 할 수 있다. 당대의 200 여 년 동안의 의상 이미지는 주로 세 가지 코디 의상으로 나눌 수 있다: 원피스, 라운드 네크라인, 후복. 송나라 초년에 조정은 전대를 참고하여 황제 황태자 왕 각급 관원의 복무 제도를 규정하였다. 당대의 의상에 비해 송대 의상은 디자인이 혁신적일 뿐만 아니라 색채가 단조롭고 단순하고 깨끗하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남성복-관복: 송대 황제의 복장은 당대의 옷으로 대모관, 용관, 누빔 가운, 보행포, 홑옷, 좁은 가운을 물려받았다. 향유, 회의 참석, 수양성, 집 간호원, 은거생활을 숭상하는 복식이다. 민간인 복장: 북송 () 은 옆자리인 옷: 약 파는 사람은 모두 관을 가지고 있고, 사농공상은 각각 소질이 있다. 어떤 사람은 모자 등을 쓰고, 어떤 사람은 셔츠 뿔을 입고, 어떤 사람은 모자를 쓰지 않는다. 업종마다 다른 옷을 입는다. 송대 남자는 주로 라운드넥 가운을 입고 아래는 치마를 입었다. 송대에서는 많은 문인들이 직칼라 재킷을 입고 무릎까지 길고 컨시어지가 있을 때 황상, 네모난 신발, 큰 허리띠를 입고 있었다. 명나라에 이르러 주원장은 그의' 한관의 존엄 회복' 을 추진하여 원대에 남아 있는 머리띠, 상투, 후모, 남성바지 백주름 좁은 소매와 변발 허리 주름, 여성의 좁은 소매와 치마를 금지하는 법령을 공포했다. 주한 시대를 참고해 당송 시대를 참고해 의상 제도를 대규모로 조정했다. 이 양복 제도는 홍무 26 년 (기원 1393) 까지 20 여 년 동안 계속 사용되었다. 영락, 가정은 규정을 더욱 구체적으로 하기 위해 약간의 수정을 했다. 명대에서 시작된 보양품은 신분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직조와 자수 기술도 구현했다. 남성복-관복: 명대 관복은 당대로 회복되었지만, 등급차이는 당대보다 더 뚜렷하다. 이것은 주원장이 정권을 획득한 후 유가 사상을 받아들이는 것과 관련이 있다. 대관예복은 황제, 황태자, 왕자 및 기타 왕실 멤버들이 제사나 궁정 회의 등의 의식에서 입는 것으로 제한된다. 여성복-명대 명원의 관복은 정장과 상복으로 나눌 수 있다. 여왕의 예복은 책, 절, 의식에 쓰인다. 봉관 외에도 여왕은 진홍색의 긴팔, 가운, 빨간 롱스커트, 빨간 외투를 자주 입는다. 영락년 동안 옷은 노란 저고리, 짙은 남색 가운, 옥장식으로 바뀌었다. 또 다른 외투, 리본 옷, 치마 등. , 색상, 재료, 패턴 등에 대한 규정이 있습니다. 명대에서는 작위를 수여받은 할머니, 어머니, 아내도 옷차림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그것의 예복은 여왕을 맞이하고 제사 등에 참가하는 데 쓰인다. 주로 봉관, 하철, 큰 소매 셔츠, 순자가 있습니다. 청대 의류 발전사에서 청대는 전통 의류에 대한 변경이 가장 크며 의류의 조형도 가장 복잡하다. 청순지 2 년 (기원 1645 년) 이발령을 발표했다. 그 후로 남자들은 머리띠를 이발로 바꾸고 명대의 탈상 큰 소매 양말을 작은 소매 화살복과 타이트한 양말로 바꿨다. 전통적인 법복은 마침내 도태되었다. 그러나 청대 복식에서는 여전히 전대 복의 어떤 방면에 대한 유보를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용포 12 장, 조복 등이다. 공식 의류 보충; 관모 꼭대기에 사용된 진주, 산호, 보석, 금은의 차이; 그리고 여종 크라운 장식 금봉, 금채 수량 등급 제도. 청말동치 4 년 (서기 1865 년) 부터 광서년 사이에 여러 차례 학생을 유학시켰다. 유학생들은 출국하여 땋은 머리를 자르고 양복을 입기 시작했다. 나중에 청정부는 학교를 개설하고, 신군을 훈련시키고, 서양식 군복과 유니폼을 채택하였다. 학생과 군의 복장도 달라졌다. 남성복-관복: 청대 관복, 황제까지 문무백관, 진사, 리프트 등. , 모두 성적에 따라 취해진 것이다. 의류에는 가운, 어포, 용포, 유니폼, 가운, 끝덮개, 가운, 보복, 휘장 등이 포함됩니다. 만주족 여성복-청대의 여성복에는 만주족과 한족의 두 가지가 있다. 만주족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가운이나 조끼를 입는다. 한족 여성들은 여전히 옷과 치마를 입고 있었고, 청나라 중기 이후 그들은 서로 따라갔다. 만주족 여성의 가운 소맷부리가 납작하여 발을 덮을 만큼 길다. 귀족 여성은 용구렁이를 사용하지만, 일반적으로 실크 자수 도안을 사용한다. 소매, 스커트, 프릴 등. 다양한 컬러의 레이스가 박혀 있어요. 옷깃이 낮아 점점 높아지다. 가운은 처음에는 매우 넓었고, 뒤는 점점 좁아졌다. 겉은 종종 짧은 스타일이나 허리 길이가 긴 조끼를 걸치는데, 여기에는 터틀넥 한 쌍, 곧은 터틀넥, 비파 터틀넥 등이 포함됩니다. 이 가운은 나중에 한족 여성의 주요 의상인 치파오로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