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어 대야는 어떤 모습인가요?
인어 대야는 어떤 모습인가요?
Xi' an 반포 유적지에서 처음으로 인면어문무늬 도자기가 발견됐다. Xi 안반포 양사오 문화 유적지에서 1954 부터 1957 까지 도안이 있는 도기들이 출토되었다. 동식물을 대표하는 패턴 중 물고기의 패턴이 가장 대표적이다.
반파문화에 반영된 어문채색 도자기는 아침, 중, 말기에 다른 특징을 형성했다.
반경사 초기 채색 도자기의 어문양 이미지는 더욱 사실적이며, 흔히 볼 수 있는 어문양은 단어무늬로, 대부분 평평한 측면상으로 직선형이다. 비율은 비교적 정확하지만 약간 밋밋하다.
반파문화 중기에 이르러 채색도상의 어문은 이미 종류가 풍부했고, 직선과 호가 결합되어 점, 호, 호 삼각형이 산재 되어 어문이 활발하고 활기차게 보였다. 평면 모드 형식 외에도 회전, 점프 등의 제스처가 있습니다. 간쑤 () 왕가 음구 () 에서 출토된 색도병 () 으로, 네 마리의 헤엄치는 물고기가 그려져 복부를 둘러싸고, 자세가 다르거나, 평평하게 헤엄치거나 잠수하거나, 등이 상대적으로 허리를 굽혀 도약한다. 구도가 생동감 있어 원화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말기 도자기 위의 개별 어문은 과장된 변형 처리를 거쳤다. 어문양의 머리 변화가 가장 커서 큰 입과 드러난 이가 두드러진다. 어문은 대칭적인 패턴으로 변하고, 어문은 호로 되어 기하학과 장식성을 더욱 선호한다.
채도문화의 번영은 음식생활을 미화했을 뿐만 아니라 원시 회화 예술의 발전을 가져왔고, 도기 제품의 벽에는 신석기 시대의 그림이 많이 남았다. 이곳의 묘사는 대부분 유치하지만, 반복되는 상대적으로 집중된 무늬와 도안은 신비한 본의로 씹어먹게 한다. 가장 유명한 내벽에는 어문이 있는 채도기 대야가 있는데,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매력적인 회화 보물이자 가장 무궁무진한 문화 기호이다.
얼굴에 물고기 무늬가 있는 채도기 대야는 신비롭고 기념적인 의의가 있다. 이 검은 무늬는 일반적으로 커다란 둥근 바닥의 붉은 도기 대야에 묘사되어 있는데, 대야 주위에는 이상한 기호가 있다. 사람의 얼굴에 있는 물고기 패턴은 둥글고, 화면은 머리와 물고기로 구성되어 있다. 어면대야는 1955 년, 높이16.5cm, 직경 39.5cm 에서 발견됐다. 이 대야는 가느다란 도토 붉은 도기로 만들어졌으며, 입을 벌리고 입술을 말며, 대야 내벽은 검은색으로 두 세트의 대칭적인 어면 패턴을 그렸다. 얼굴은 원형으로 요약되고 이마의 왼쪽 절반은 검은색으로, 오른쪽 절반은 검은색 반호로 칠해져 당시 문신을 하는 풍습일 수 있다. 눈은 가늘고 곧고 콧대는 곧고 표정은 고요하다. 입 옆에는 두 개의 기형적인 낚싯줄이 있는데, 물고기 머리는 사람의 입의 윤곽과 겹친다. 게다가 두 귀 맞은편에 있는 작은 물고기 두 마리까지 더해져 인어와 물고기의 독특한 조합을 형성하며 풍부한 상상력을 뽐냈다. 머리 윗부분의 뾰족한 뿔은 상투일 수 있고 지느러미 모양의 장식이 더해져 매우 당당해 보인다.
동그란 얼굴에는 웃는 눈 한 켤레가 있고, 코는 거꾸로' T' 처럼, 입은 크게 웃고, 입 양쪽에는 물고기 두 마리가 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사람을 신비롭게 하다. 인면어문채색 도분지는 물고기와 인면이 결합된 기이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얼굴 속 물고기의 합성영상이다. 얼굴 입의 양쪽에는 대칭으로 물고기 한 마리가 있고, 사람의 입의 윤곽과 물고기 머리는 물고기 모양을 형성한다. 사람의 얼굴은 물고기의 합성 영상에 있다. 물고기 머리의 둥근 상자에 얼굴 이미지를 채웁니다. 이 두 가지 도형. 그 교묘한 구도와 신비로운 내포는 줄곧 세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물고기와 인면이 결합된 영상이 사람과 물고기를 서로 빌렸다는 것은 사람과 물고기가 하나라는 것을 의미하며, 개인화된 물고기 이미지와 각종 어문은 반파부족의 토템이 될 수 있으며 씨족 보호자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반포 유적지 발굴에서 * * * 사람의 얼굴을 그린 도자기 7 점이 발견됐고, 두 개를 제외한 나머지 다섯 개는 조각이었다. 얼굴에 물고기 무늬가 있는 채도기 대야에 있는 인물의 얼굴은 동그랗고, 눈이나 눈을 뜨거나 감고, 머리 윗부분은 물고기 모양의 문양이나 반원형으로 장식되어 있다. 귀와 볼은 서로 다른 방향의 낚싯줄로 장식되어 있다. 세 개의 물고기 모양의 상투를 하고, 눈썹 이상은 검은색으로 칠하고, 눈은 가늘게 뜨고, 물고기는 귀를 잡고, 얼굴과 합성하며, 모양은 매우 생동감 있고 친절하다.
우연히도 임강채 유적지의 문화 유물에서도 거의 같은 어문채색 도기 대야가 발견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얼굴과 눈의 실루엣을 제외하고 귀 옆에 있는 장식품은 위로 뒤집힌 깃털로 바뀌고, 아래에 그려진 물고기 전체를 포함한 다른 부분은 또렷하게 보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얼굴명언) 자세히 보지 않으면, 너는 그것들이 같은 작품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양사오 사람들이 물에 의지하여 많이 산다는 사실에 따르면, 어획은 여전히 중요한 생활의 원천이라는 사실로, 이 그림이 당시 어획의 반영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만약 네가 자세히 관찰한다면, 너는 일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디자인 전체에서 물고기가 더 많은 그림을 차지하거나 물고기가 얼굴을 둘러싸고 있는 것 같다.
물고기의 모양이나 물고기의 변형은 얼굴 위가 아니라 눈과 볼 옆에 있다. 물고기는 전신이고, 사람의 얼굴에는 패턴이 있는 동그라미 하나만 머리의 윤곽을 표시한다. 이는 사람이 물고기로 장식되어 있으며, 심지어 어정으로 전시된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인면어문은 보통 도자기에 그려져 있지 않습니다. 반파든 강채든. 그들은 얕은 바닥에 구멍이 있는 채도대야에서만 찾을 수 있다. 이 도기 대야는 아이를 매장하는 유골함 관 위의 뚜껑으로 단 하나의 특별한 용도만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유골함 관 매장은 양사오 문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매장 방식이었다. 즉, 유골통을 죽은 아이를 매장하는 매장 도구로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각 항아리 관의 뚜껑 바닥에 작은 구멍이 있다는 점이다. 전문가들은 기본적으로 이것이 고인의 영혼의 입구와 출구라는 데 동의한다. 혈거인의 적철광가루가 전하는 영혼의 개념은 여기서 먼 호응을 받았다.
도분 그림의 선과 통일된 모양을 보면 더욱 도안화되고 상징적인 것 같다. 선조들은 분명 그들의 그림으로 소망이나 생각을 표현하고 싶을 것이다.
얼굴 도안도 반포 문화 도자기의 독특한 도안이다. 간쑤 () 성 정녕현 () 의 장가천 () 에서 얼굴 영상이 가득한 호리병박이 출토되었다. 사람들은 송곳니를 드러내고, 눈을 크게 뜨고, 위풍당당하고 사납며, 초인간적인 용기를 보였다.
현재 학계에서 얼굴 어문 연구에 관한 이론은 이미 30 종에 육박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고대의 토템 숭배를 반영한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무당 가면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수초, 물고기, 곤충 또는 아기가 탄생한 그림이라고 생각한다. 요약하면, 주로 네 가지 추측이 있습니다.
하나는 토템 이론입니다. 토템 숭배는 고대 선민 정신생활과 원시 신앙의 상징이다. 그들은 보통 어떤 물체에 토템 로고를 조각하거나 그린다. 반파인은 물가에 살고 있는데, 이런 생선과 인면이 결합된 이미지는 사람과 물고기가 서로 빌린다는 것을 의미하며, 사람과 물고기가 하나라는 것을 의미한다. 의인화된 어상과 각종 어문양은 반파부족의 토템일 수 있으며, 씨족 보호자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고대에는 반파인들이 많은 도기통에 어문과 그물망을 그렸는데, 당시의 토템 숭배와 경제 생활과 관련이 있어야 했다. 반파인은 계곡 계단식 논에 정착지를 세우고 농업 생산 위주의 정착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어문양 장식은 그들의 생활을 묘사한 것이다. 머리 위의 기이한 의상은 일종의 종교 활동의 화장 이미지일 가능성이 높으며, 약간 기형적인 어문은 개인화된 독립신인 어신을 대표해 물고기에 대한 토템 숭배의 주제를 표현했을 가능성이 높다.
두 번째는 마스크팩입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자연 현상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할 수 없었다. 조상들은 신의 가호를 빌어 내면의 두려움을 떨쳐 버릴 필요가 있었기 때문에 인신소통이라는 오래된 직업이 생겨났다.' 면어무늬 대야' 는 마법사가 할 때 착용해야 할 가면이다.
셋째, 조상의 이미지론. 원시인들은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반파인은 물가에 산다. 그들이 물에 사는 물고기를 보았을 때, 그들은 그들의 조상이 원래 물고기의 이미지라고 생각했다.
네 번째는 권력 상징 이론이다. 어떤 전문가들은 물고기 얼굴 무늬가 일정 범위 내에서 권위 있고 특정한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대부분 권력의 상징이다. 씨족 부족에서 이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을 지배하는 절대적인 권력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선진전적' 시경' 과 <역경> 중에서 물고기는' 남녀결합' 을 비유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르면, 이 물고기 얼굴 문신도 정이라는 자손을 낳는 가족들을 위해 복을 기원한다는 뜻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반파인들이 어떤 이데올로기를 표현하든 간에, 그들이 이렇게 풍부한 사회 내용을 회화 예술에 농축하는 창작 동기는 놀랍다. 이것은 또한 원시 예술의 위대함이기도 하다. 창조 초기에는 어떤 의미만 있을 수 있지만, 그 형식에는 인류의 가장 소중한 특징 중 하나인 실천에서 자유롭게 창조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예외 없이 아름다운 낙인을 찍었다.
인어공주 패턴의 분지 가장자리에 대한 묘사가 문자에 속하는지 여부. 학계는 여전히 논쟁을 벌이고 있지만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관중 지역의 10 여 곳의 선사 유적지에서 반포와 같은 묘사 부호가 출토되어 도그릇 어귀에 있는 검은색 광대역에 묘사되어 있다. 이런 현상은 반비탈의 묘사 기호가 문자가 아니더라도 적어도 어느 정도 의미가 있는 기호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줍니까? 한눈에 볼 수 있는 화면과 문장 통속적인 것이 분명하지만, 반파색 도자기의 신비는 잊을 수 없고, 얼굴에 물고기 무늬가 있는 채색 도자기 대야 장식은 더욱 난해하다. 그리고 이런 물고기 얼굴 무늬는 다른 문화의 도자기에도 나타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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