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씨네 대원 민속특색 가이드사.

조씨네 대원 민속특색 가이드사.

신사 숙녀 여러분: 지금 우리는 화북 최초의 민속박물관인 조씨네 마당으로 왔습니다. 이것은 전형적인 청말 화북민가 건물입니다. 조의 집 마당은 북방 민가 건축사에서 얻을 수 없는 명주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그것은 민속 박물관으로 개조되었다. 집을 이용하여 민속을 전시하는 것은 정말 현명한 행동이다. 독특한 건물과 보물로 이 화합물은 수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지금까지 이미 중국과 외국 관광객 650 여만 명을 접대했다. 저명한 사회학자인 피효통, 후로프, 민속학자 곽자카이도 모두 가 본 적이 있다. 모두들 "황족은 고궁을 보고, 민가는 조의 집을 본다" 고 말한다. 조씨네 마당은 기현 동관진 조씨네 보루 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청대 부상인 조의 집집이다. 조가의 1 세대 기업가 조귀발은 젊었을 때 홀로 서쪽으로 행했고, 내몽골 포두시에서 작은 가게를 고심하며 부를 축적하여 결국 포두시에서 가장 큰 상호인' 복성공' 으로 발전하여 점포와 주택이 65438 개가 넘는다. 조지용 2 대에 이르러 조씨 가문은 상호를 계속 경영하는 것 외에도 금융활동을 시작했고, 돈장, 은행, 전당포 등의 업무를 시작했고, 포두재계에서 독점권을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상호와 은행을 베이징, 천진, 태원 등지로 개방하고 대량의 부동산과 토지를 매입했다. 조의 집이 부유해지자 고향에 집을 짓기 시작했다. 현존하는 조의 집 마당, 조의 집은 몇 차례 증축되었다. 조는 그들이 부자가 된 경험을 총결하여 이것이 중용의 도를 고수하는 결과라고 생각했다. 그는 이 집의 이름을' 중당' 이라고 지었는데, 조치용의 이름과 일치한다. 중당' 이 흥성할 때, 조씨 3 대 60 여 명, 가종 250 여 명, 사립학교 교사, 부기 등이 있었다. 조의 집의 의식주는 매우 사치스럽다. 1938 년 일본군이 기현에 입성했고, 조의 집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경진에서 피신했다. 이때부터 사람은 빌딩으로 가서 이 화합물을 떠났다. 대원은 성처럼 생겼고, 세 얼굴은 거리에 직면해 안전하고 견고하며 웅장해 보였다. 공중에서 내려다보면 정원의 배치가 행운의 상징처럼 보인다. 장이머우 씨는' 빨간 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로케이션을 찾으면서 전국을 돌아다녔다. 그가 조의 집 마당에 와서 지붕에 올라갔을 때, 즉시 이 기묘한 광경에 이끌려 즉시 이 보옥지를 선택하기로 결정했다. 장이머우 정말 안목이 있어요. 다음으로 우리는 병원을 참관했다. 조의 집 마당에서 처음 본 것은 각양각색의 문루였다. 대문 주위에 붉은 등롱이 걸려 있어 이곳의 번화함을 상징한다. 너는 이 캄캄한 문부채를 봐라, 구리 대련이다. "자손은 반드시 크고, 형제는 반드시 살이 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행간에는 주인의 희망과 추구가 드러나고 있다. 아마도 바로 이런 치가의 길을 따랐을 때 비로소 미래의 영광과 부귀를 이루게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의 석두 문턱을 보세요. 고풍' 이라는 글자는 창력이 강하고 고풍스럽고 창력이 있어 대련과 서로 잘 어울린다. 위로 올라가면 자희태후가 선물한' 복중랑용' 현판이 걸려 있는 높은 꼭대기층입니다. 조씨네 마당에서 가장 소중한 4 개의 현판 중 하나입니다. 대문 맞은편에 벽돌조각 그림자 벽이 하나 있다. 벽에는 65,438+000 개의 다양한 모양의 한자로 구성된 장수도가 있다. 이른바' 장생불로령' 이란 사람들이 장수를 기원하는 심리를 반영한다. 양쪽에는 좌제서 쓴 의미심장한 대련이 있다. "인욕사법은 자연스럽고, 적덕은 문장 쓰는 것은 얻을 수 없는 예술 보물이다." 문에 들어서자 긴 석두 통로가 정원을 남북으로 나누었다. 북삼원은 모두 칠현 지역의 전형적인' 외부 5 실, 3 칸이 마음을 꿰뚫는' 건물이다. 즉, 내원의 방, 즉 삼원의 방은 모두 다섯 칸이고, 외원은 1, 2 원의 동쪽, 서방을 가리키며, 모두 세 칸이고, 내외원은 한 청당으로 연결되어 있다. 남쪽의 세 뜰은 모두 이원 사합원이다. 이 6 개의 뜰은 3 ~ 5 개의 작은 뜰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9 개의 뜰, 365,438+03 채의 집이 있다. 정원 전체가 정교하고, 외관이 높고, 장벽이 삼엄하며, 내부 경관이 질서 정연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더 중요한 것은 민속적인 풍습을 반영하는 각종 전시품이 정원의 각 방에 진열되어 정원의 흡인력을 더욱 높였다는 점이다. 신사 숙녀 여러분, 먼저 제 1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원에 있는 것은' 조중당 사료관' 입니다. 왼쪽에서 순서대로 따라오세요. 가장 먼저 본 것은 조씨 가문의 역사로, 주로 조씨 가문, 상업 번영, 건축 약탈 등 여러 방면에서 발굴하고 전시하는 것이다. 오른쪽 전시실에서는 조씨 가문의 고용제도, 경영방식, 경영네트워크, 티켓번호 규칙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대문 위의 석조를 다시 보다. 사자 네 마리가 대문 앞에 쪼그리고 앉아 위풍당당하다. 제 1 병원에서 나와 우리는 제 2 병원을 참관하러 갔다. 제 2 대학의 특징은 풍부한 회화 기교와 조각 예술이다 .. 정문의 목각은 팔마포로수의 삼성도이고, 2 문의 목각은 박고와 재신희신이다. 이 조각품들은 마당 곳곳에서 거의 볼 수 있으며 전통 민속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종종 한 장의 그림은 민간이야기이다. 이를테면 천공이 백성들을 보우하고, 큰돈을 벌고, 기린을 보내는 등. 기린이 아이를 보내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또 생동감 있는 전설이 있다! 춘추시절 공자의 어머니가 임신했을 때 유니콘 한 마리가 집에 들어오는 꿈을 꿨고, 입에 큰 책상자를 물고 등에 아이를 업고 있었다. 공자의 어머니가 잠에서 깨어나자 공자는 태어났고, 후에 공자는 성인이 되었다. 이때부터 공자는 기린의 선물로 전해졌기 때문에 지금까지 결혼할 때 문이나 새집에' 기린 배달자' 라는 글씨화를 붙여야 했다. 새며느리가 출세한 아이를 갖고 조상을 공경하기를 바란다. 친구들, 이 마당에는' 조가아기' 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진행 홀을 따라오세요. 제 1 전시실은 청말민 초 산서의 저명한 의사, 서예가 푸산의 8 폭의 목각 현수막을 주로 전시한다. 제 2 전시실은 주로 각종 도자기와 희세 진품' 코뿔소 월경' 을 전시하며 순철배목으로 조각한 것으로, 그 목계는 동남아시아 수입으로 독특하고 스타일도 아름답고 실용적 가치와 관상가치를 겸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특히 거울은 평평하고 200 년 동안 변형되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 전시장에는 각종 경목 가구뿐만 아니라 조의' 만년구' 도 전시되어 있다. 관광객과 비즈니스 회담이 열리는 곳이다. 제 4 전시장은 조씨네 5 세대 후계자 (하버드대 고재생) 조의 가족사진, 그리고 그 해에 사용된 가구를 선보였다. 독일이 수입하는 이 철로는 굴뚝을 벽에 꽂아 집 전체를 따뜻하게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사실 원시적인 난방 방식이다. 다섯 번째 전시실은 조의 생활용품과 수공예품 (예: 각종 거울과 매달림 패턴) 으로 진중 지역 노동자들의 지혜와 예술적 창의력을 보여준다. 친구들, 다음으로 우리는 제 3 병원을 참관하러 갈 것이다.

서재 정원이라고도 하는 세 번째 정원에는' 민속전시' 와' 상업 풍습' 을 반영하는 전시품이 포함되어 있다. 제 1 전시장에는 푸산, 조철산, 하소기, 양 등 유명한 서예가의 예술 걸작이 전시되어 있다. 자세히 감상하세요. 정원 문에는' 상속' 이라는 단어가 적혀 있다. 나와 함께 이 전시실에 들어가세요. 이것은 유명한 "명나라와 청나라 거리" 입니다. 거리에는 관아, 잡화점, 찻집, 보물점 등 점포가 있어, 한파 번영의 광경을 보여 주며, 명말 청초 칠현상가의 면모를 반영했다. 매우 생동감 있고 실감나다! 그 뒤를 잇는 다른 전시장 몇 개는' 상홍 도량형 화폐권 좌상' 이다. 상홍 전시장은 청말민 초 상홍이 사용했던' 호흡머리' 를 전시했다. 친구들은' 콜헤드' 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현재의 산업 표시이다. 좌상' 전시실에는 각종 상업 위장이 있고, 번호판권은 좌상이 고객을 끌어들이는 효과적인 형식이며, 독특한 지방 상업 풍습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전당포 입구에는' 때' 라고 적힌 간판이 걸려 있고, 신발 가게 입구에는 신발 한 켤레가 걸려 있고, 호텔 입구에는 술병이 걸려 있어 눈에 띈다. 신사 숙녀 여러분, 북부의 세 정원을 참관한 후, 대문에 해당하는 절 구조인 조씨사를 보게 될 것입니다. 매우 정성스럽게 꾸며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문액의 이 편액을 보세요. 위에는' 임주 의백'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홍장이 친필로 쓴 것이기도 하고, 조가가 자랑스러워 하는 두 번째 편액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네 번째 정원은 정원이다. 원내에는 특히 진귀한 간판이 하나 있는데, 푸산문제가 쓴' 풍단정' 으로 다이틴이 지은' 풍단정' 문에 걸려 있다. 두 사람은' 단' 을 명나라의 상징으로, 가을서리 속의 단풍을 정직의 상징으로 사용하여 명나라의 고통을 표현했다. 다섯 번째 병원을 방문합시다.

오원문 앞에는 말머리에 기린도가 한 장 더 있는데, 남정문 위에는 고국화 한 송이와 칠교회문 한 송이가 있는데,' 칠석칠교도' 라고도 하며 민간 동화의 회화 소재이기도 하다. 칠석은 음력 7 월의 일곱 번째 밤을 가리킨다. 견우직녀가 천하에서 만난다고 전해진다. 풍속통에는 직녀가 견우를 알게 되었을 때 까치가 천하에 다리를 놓아 까치교라고 기록되어 있다. 친구 여러분, 오원의 전시품이 풍부하고 재미있습니다. 주로 생일 보름달, 혼상 풍습, 생일 예절 등 생활의 예절 풍습을 반영합니다. 그중 결혼 풍속 시리즈는 소개팅, 약혼, 결혼, 영친, 예배당, 결혼에 이르기까지 더욱 상세하다. 먼저 첫 번째 전시실을 보세요. 주제는 생일입니다. 생일은 한 사람의 생일이다. 생일을 축하하는 전통 풍습은 유래가 깊다. 진중 지역에서는 12 의 생일을' 잠금 해제 보이' 라고 부르는데, 이는 즐겁고 어리석음에서 벗어나 어른을 나타낸다는 뜻이다. 다양한 꽃 모자, 신발, 옷이 있습니다. 이 방은 새집이고 온돌 주위에는 무와 안장이 있다. 당시의 시끌벅적한 장면을 상상할 수 있다. 옆방은 어른의 방이고 느끼해 보이는 여성 거실입니다. 장식이 우아하고 대범하며 깔끔하고 깨끗하여 정아 여주인이 청렴하고 청렴한 생활을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가운데는 화청, 양쪽에 가마가 세워져 있고, 가운데는 부부 제사 장면이 있고, 위에는 빨간 등롱이 걸려 있어 기쁨이 넘친다. 옆방은 어른의 방으로 호화롭고 풍격이 편안하고 조화롭다. 안에는 각종 가구가 다 갖추어져 있어 남자 주인의 럭셔리한 풍격을 뽐냈다. 또 다른 전시장의 주제는' 여자와 결혼하라' 로, 여자가 시집갈 때의 광봉, 옷, 혼수를 보여준다. 선물 가게를 살펴 보겠습니다. 결혼식 당일 예의는 번거로웠고, 주네는 특별히 의식실을 설치하였다. 사장에게 주인을 대신하여 하객의 선물을 받고, 결혼식을 준비하고, 신부실에 영입하는 등의 의식을 주재하도록 청하다. 병원에는 아이의 보름달 상황과 노인의 수명을 반영하는 전시실이 두 개 더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여섯 번째 병원을 참관했다. 대문 앞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돌사자 위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선 조각을 보십시오. 그 위에는 "문밖으로 나가서 성사를 세우고 승리를 거두고 왕조로 돌아가라" 라고 적혀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전하는 바에 따르면, 신투와 레이우는 고대의 문신으로 귀신을 피할 수 있다. 이 조각 이미지들은 또렷하고, 이야기는 흥미진진하고, 선은 매끄럽고, 이미지는 생동감 있다. 원내전시회의 주제는' 농경 풍습' 과' 민간공예' 이다. 나를 따라 병원에 들어가서 차례대로 참관해 주세요. 가장 특색 있는 오려내기, 자수, 점토, 그림자극이 모두 이 방에 전시되어 있다. 작품은 정교하고, 어떤 것은 정교하고, 어떤 것은 거칠고 호방하며, 지방적인 정취가 풍부하다. 이 전시실에는' 의상'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청말민 초 진중 사계절의 민간 의상을 선보이며 이 지역 의상의 심미 정취의 변화와 혁신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이 가운, 재킷, 셔츠, 바지를 보세요. 가볍고, 편안하고, 우아함을 특징으로 합니다. 다음으로 계절 순서를 배우자. * * * 세 개의 전시장이 있습니다. 제 1 전시실은 정월 15 일에 고련을 밟고 용등을 추고 빨간불을 달고 제사신사를 지내는 장면을 반영해 풍작을 축하하며 내년의 풍우를 기원하는 경건함을 표현했다. 제 2 전시실에서는 7 월 15 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부터 설날까지 일련의 민속행사를 진흙으로 선보였다. 7 월 15 일 난초절이라고도 하며 귀신절이라고도 합니다. 가족마다 성묘를 제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8 월 15 일은 잘 알려진 추석이다. 9 월 초 9 일은 중양절로, 높이 올라가 국화를 감상하고 부드러운 떡을 먹는 풍습이 있다. 섣달 활동을 반영하는 순순함도 있다: 섣달 23, 대련을 자르고 글을 쓴다. 25, 청소 빗자루를 닦으십시오; 스물 여섯, 바구니 컷 고기; 27, 문을 닫고 발을 씻는다. 스물 여덟, 후진타오 지; 29, 제단 에 와인 을 넣어; 섣달 그믐날, 만두는 갈대 세 바구니를 빚었다. 제 3 전시실로 가십시오. 주로 청명절의 신앙, 음식, 의류에 관한 것입니다.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고 용피를 벗기고 팬케이크를 먹는 것은 핑안 행복에 대한 백성의 아름다운 소망을 보여준다. 마당에 전시된 또 다른 큰 시리즈는' 농경 풍습' 으로 네 개의 전시장이 있다. 첫 번째 방은 농민 가정 곡창의 장면을 보여줬고, 두 번째 방은 밀랍인형으로 젊은 농민 가정의 행복한 생활을 재현했다. 제 3 전시실은 늙은 농민의 생활 장면이다. 제 4 전시실은 봄갈이, 하관, 추수, 겨울저장 등 일반 농민들의 일년 사계절 농사 활동을 소개한다. 네 전시장의' 농사 풍습' 내용은 상세하고 생생하며 마치 고대 농사 활동의 그림과도 같다. 신사 숙녀 여러분, 우리의 방문은 이것으로 끝납니다. 우리는 50 여 개의 전시실을 방문했는데, 내용은 조씨네 사료, 조가진보, 상업풍습, 생활예절 풍습, 민간공예, 농경 풍습의 여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오늘 참관이 너에게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