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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족 종이 공예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

묘족 종이 공예는 일반적으로 '꽃종이', '꽃 자르기', '자수 종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묘족어로는 'Xigigang', 'Xigibang'으로 불리며, 이는 '동물'을 의미합니다. 종이 자르기'와 '꽃 종이 자르기'.

Jianhe Miao 종이 커팅은 한족 및 북부 소수 민족의 창살 종이 커팅과 다릅니다. 주요 용도는 Miao족 의상의 자수 패턴입니다. 종류는 크게 거동(Gedong), 신민(Xinmin), 신허(Xinhe)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기술은 주로 절단, 조각, 묶기 등이 있습니다. 주제는 먀오족 신화와 전설에서부터 꽃, 새, 곤충, 물고기, 자연 속 동물의 이미지까지 다양하며, 내용에는 먀오족의 고대 토템과 자연에 대한 숭배가 반영되어 있으며 신비한 종교 및 문화 정보와 정보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래의 예술적 특징.

2008년 1차 국가무형문화재 확대사업에 포함됐다.

기본 정보

중국어 이름

묘지 자르기

승인 시간

2008

무형문화유산등급

국가등급

신고지역

귀주성 젠허현

유산번호

Ⅶ-16

유산 유형

전통 예술

디렉토리

1 역사적 기원

2 적용 범위

3 상속 방법

4 주요 기술

5 상속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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먀오족은 중국 남서부의 인구가 많고 분포 지역이 넓은 소수민족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주로 구이저우(貴州)와 인접한 샹시(雲南)성, 윈난성 동부, 쓰촨성 남부, 충칭 남부, 후베이성 ​​남서부, 광시성 북부 등 7개 성(직할시, 자치구)에 거주하고 있으며, 하이난 중부 지역에 3만 명 이상이 분포하고 있다. 대부분의 먀오족 사람들은 지리학적 조건이 열악한 산악 지역에 거주하며 오랫동안 폐쇄된 환경 속에서 독특한 생활 풍습과 문화적 유산을 많이 유지해 왔습니다. 일부 묘족이 자수에 사용하는 종이 컷 패턴은 예술적으로 자수와 유사하지만 독립된 전시가 아니기 때문에 외부인이 이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묘족 여성들은 오랜 세월 동안 종이 공예를 자수에 활용해 왔습니다. 대대로 불러온 '묘족 고대 노래: 산과 강을 여행하는 것'에는 종이 공예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귀주(貴州) 남동부의 먀오족. 이 노래는 고대에 먀오족 조상들이 "동쪽"(초기 먀오족이 살았던 장강 중하류)에서 "서쪽"(향시와 구이저우를 지칭함)으로 대이동하는 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 절화를 가져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묘족의 역사에서 이 대이동은 민족성의 집단적 변화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여성들은 여전히 ​​바느질과 꽃꽂이를 매우 중요한 일로 여겼습니다. 종이 자르기(꽃 자르기)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꽃)과 자수는 오랫동안 쌍둥이 자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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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족은 가끔 여러 개를 사용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한족이나 북부 소수 민족처럼 창살을 자르는 습관이 없습니다. 미니멀리스트 그림 2 묘사동 종이 자르기 : 반인, 반수, 물고기 용 소매 종이 컷 외에도 종이 컷은 자수에만 널리 사용되며 많은 것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묘족 종이 컷이라고 부르는 것은 자수 종이 컷을 의미합니다.

묘족은 자수를 할 때 십자수 등 일부 자수 방법으로 천의 날실과 위사 선의 교차점에 따라 스티치 위치를 결정할 수 있다. 기본도를 그리지 않고 기하학적인 점과 선으로 구성된 규칙적인 패턴을 만드는 경우 평면자수, 브레이드 자수 등 기타 자수 방법은 자수하기 전에 자수 표면에 기본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자수 표면에 패턴을 직접 페인팅하는 데에는 몇 가지 어려움과 단점이 있습니다. 자수 표면은 매우 깨끗하고 깔끔해야 하며 직접 페인팅은 수정하기 쉽지 않으며 조심하지 않으면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노동집약적이며 동일한 패턴을 하나씩 그려야 합니다. 동일한 패턴도 한번에 겹쳐서 잘라낼 수 있어 종이 커팅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동시에 자수 표면에 있는 종이 컷 스티커는 그림을 더욱 눈길을 끌게 하고 장인의 기술을 위한 팁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홀형 자수를 할 때 오버록이 필요한 선을 잘라내거나, 오버록되지 않은 선은 잘려집니다. 따라서 아직도 관습으로 인해 자수 표면에 직접 패턴을 그리는 소수의 사람들과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종이 커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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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수는 먀오족 여성의 삶의 주요 직업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어렸을 때부터 배우기 시작합니다. 스스로 자르는데 잘 못하는 사람도 있고, 그림을 잘 못 그리는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기도 한다. 머리가 빠르고 그리기와 자르기 기술이 좋은 일부 사람들은 종이 자르기가 인기 있는 지역에서는 장날마다 종이 자르기를 파는 노점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종이 공예를 판매하는 여성은 전문화되어 절단 기술이 뛰어나고 칼 기술이 뛰어나며 공예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합니다.

이 단락을 접고 편집하는 주요 기술

묘족 종이 자르기는 일반적으로 가장자리가 매우 날카로운 작은 가위로 이루어집니다. 가위로 자르는 경우 종이 층이 너무 두꺼워서는 안됩니다. 그림 4에서는 닭털을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프린지 스커트의 수놓은 패턴을 자르는 예술가들은 조각칼을 사용하여 한 번에 여러 겹의 종이 컷을 조각합니다. 조각칼로 조각할 때에는 종이 아래에 나무판을 얹어 놓는다. 나무판보다 고급인 왁스판을 사용하는지는 모르겠다. 재단이나 조각에 관계없이 창살을 무작위로 자르는 것과는 달리 표면 종이에 먼저 패턴을 그립니다. 과거에는 현지 작업장에서 생산한 백지와 노란 짚종이만 사용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묘족이 만든 비단 종이를 사용했습니다. 흰 종이는 대나무, 조롱박 및 기타 섬유질 펄프로 만들어지며 얇고 매우 질기며 마찰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견면지는 나무판 위에 누에를 올려놓고 비단을 뽑아 만든 얇은 가죽으로 뻣뻣하고 부드러우며 천 대신에 자수로 사용하기에도 가장 좋은 종이입니다. 아플리케 소재로. 1960년대 이후에는 공장에서 생산된 현대식 기계 종이가 대량으로 모종지로 수입되었습니다. 이 종이들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먀오족 여성들은 흰색, 빨간색, 녹색 및 기타 색상을 포함하여 대부분 28g 미만의 필기지를 사용합니다. 여러 겹의 종이를 자르고 조각할 때 먀오족 여성들은 흰 종이를 비틀거나 실을 꿰어 실을 꿰고 종이를 스테이플러로 묶어 조각을 만드는 데 익숙합니다. 절단 및 조각. 흰 종이는 길이 2cm 정도의 작은 쇠못처럼 꼬여져 있으며 한쪽 끝은 두껍고 한쪽 끝은 뾰족하다. 자르고 조각한 후 떼어낼 때 종이 꼬인 부분을 제거할 필요가 없다. 날카로운 비틀림으로 떼어내세요. 남은 아래쪽 레이어는 몇 개나 풀리지 않고 보관이 용이합니다.

유산의 중요성을 위해 이 단락을 접고 편집하세요

묘족 종이 컷 패턴의 모티프와 표현은 뚜렷한 집단적, 지역적, 상당히 안정적인 역사적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자수로 인해 결정됩니다. 사회적 기능과 상속 특성에 따라. 묘족 자수는 부족 휘장 예술의 범주에서 분리된 적이 없으며 주로 의복 장식에 사용되며 의복 스타일 및 기타 장식과 함께 여러 가지 구성원의 외관 식별 표시를 구성합니다. 같은 지파는 인종 간 결혼 집단이다. 같은 언어, 같은 옷차림, 헤어스타일은 같은 지파 구성원들 사이에서 상호 인정을 받는 요소이다. 각 가지의 자수 문양은 대대로 계승되어온 고유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그 모티브와 표현형식은 오랜 역사를 거쳐 굳어져 왔으며, 특히 표현형식에 의해 형성된 공식은 산의 다양한 가지만을 반영하는 것이 아니다. , 스타일은 사고 방식에 가깝습니다. 그러므로 묘족의 자수와 종이 자르기의 전통문양은 고대문화와 원시예술의 많은 특징을 새겨넣고 있으며, 그 속에 있는 환상적이고 환상적인 이미지에는 신비한 사유의 의미가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