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칭시 강제 화장의 전 과정

안칭시 강제 화장의 전 과정

5월 24일, 다관진 민충촌에 사는 88세 판슈잉. 판슈잉은 '관'에 묻히기 위해 농약을 마시고 4번이나 자살했지만 나중에 구조됐다.

최근 안후이성 안칭시에서는 장례 개혁을 실시해 6월 1일부터 도시 내 모든 도시와 농촌 주민이 사망한 후 규정에 따라 화장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개혁 정책이 발표된 후 베이징 뉴스 기자가 조사한 결과 6명의 노인이 자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살의 이유는 복잡하다. 안칭 외국선전국은 '노인 자살'에 대한 언론 보도가 안칭의 장례 개혁과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베이징 뉴스(Beijing News) 기자의 조사에 따르면, "일률적인" 장례 개혁 정책은 수십 년 동안 관을 보관해 온 노인들에게는 용납될 수 없으며, 이 정책은 너무 빨리 시행되어 관에 대한 홍보와 교육이 부적절했습니다. 풀뿌리 수준에서 강제로 압수되어 노인들을 직접적으로 짜증나게 했습니다.

어제 안후이성 민정부는 관 강제 수거를 금지한다고 답변했다. 전문가들은 민속문화 개혁은 점진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너무 성급하게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안후이성 안칭(Anqing)에서 베이징 뉴스 기자 장용성(張永聖)과 심즈민(沈智min)이 보도했다.

최근 일부 언론에서는 안후이성 안칭시가 강제로 장례 개혁을 추진하고 기존 관을 강제로 해체했다고 보도했다. 6월 1일 화장이 예정되기 전에 한 노인이 자살했습니다.

어제 안후이성 민정부는 베이징 뉴스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답변했습니다. 성 민정부는 관의 강제 수집을 금지합니다. 안칭장례개혁정책에서도 관의 강제수거를 금지하고 있으며, 집행과정에서 강제수거는 없었다.

그러나 베이징 뉴스의 한 기자는 인터뷰에서 이 정책이 도입되기 전에 안칭의 많은 농촌 지역에서 이 정책이 도입된 후 대규모로 마을 사람들의 관을 강제로 수거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엄격하게 시행되지 않았으며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여전히 강제로 관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장례문화가 강한 안칭시 농촌 지역에서 관은 많은 노인들에게 평생 가장 중요한 '재산'이다. 관 강제 압수는 심리적 충격을 안겼다. 그들에게. 안칭시 퉁청시 반경 50km 내에서 6명의 노인이 자살했습니다. 그의 자녀들은 모두 6월 1일 이후 화장 정책을 피하기 위해 노인이 자살했다고 말했다.

퉁청시 다관진 민충촌에서 88세의 판슈잉(Pan Xiuying)씨는 올해 네 번이나 자살했지만, 아이들의 간청 끝에 마침내 목숨을 건졌다. 당분간. 5월 25일, 그녀는 베이징 뉴스 기자에게 관이 그녀의 생존을 위한 유일한 희망이라고 모호한 말로 인정했습니다.

갑자기 소식

장례 개혁 정책이 마을에 전달되기 전, 안칭 농촌에서는 화장에 대한 홍보가 없었다

91세 우정더(吳智德) 사망 한.

관이 압수될 것이라는 소식을 접한 지 약 1시간 뒤인 5월 6일 오전, 우정더는 목을 매 자살했다. Wu Zhengde는 안칭(Anqing)시 산하 현급시인 Tongcheng의 Xindian 마을에서 가장 나이 많은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아들 Wu Dawang은 수년 동안 인근 중학교의 교장을 맡았으며 작년에 막 은퇴했습니다.

올해 4월 초, 한 마을 주민은 우정더에게 6월 1일 이후에 죽으면 화장해야 하고 관은 구할 수 없다고 말했다. 우다왕은 소문을 들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며 그를 위로했다.

“이것은 소문이 아니다.” 루팅진 신뎬촌 촌장 주쯔위(가명)는 지난 4월 초 자신과 다른 촌장들이 촌위원회에 소집돼 회의를 가졌다고 말했다. 회의에서 책임자는 안칭시가 장례 개혁을 실시할 것이라고 모든 사람에게 말했습니다. 아무런 정신적 준비도 하지 않았던 Zhu Ziyu는 그 자리에서 깜짝 놀랐다: "우리는 지난 수십 년 동안 화장에 관해 한 번도 이야기한 적이 없습니다."

Beijing News 기자는 Tongcheng의 최소 20개 마을에서 Anqing이 화장에 대해 이야기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장례개혁 소식은 기본적으로 4월 초 각 마을에 전달된다.

올해 3월 중순부터 안칭시가 이 정책을 공식화하기 시작했는데, 불과 보름 만에 4월 초 마을에 전달됐다. 또한 퉁청시 위원회 선전부 부국장인 Wu Jianqiang도 베이징 뉴스 기자에게 퉁청은 이전에 화장에 관해 비공개 홍보를 한 적이 없다고 확인했습니다.

주쯔위는 이 소식이 "갑작스럽다"고 표현했다.

5월 25일, 통청시 루팅진 신뎬촌 당 서기 양완생은 4월 1일 이후 루팅진 정부가 마을 간부들을 자주 소집하여 장례 개혁에 관한 풀뿌리 회의를 개최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장례 감독을 강화하고 신뎬촌은 개혁 선전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퉁청시 20개 이상의 마을에서 최소 30명의 마을 주민이 확인한 바에 따르면, 4월 이후 자신의 마을에서는 장례 개혁에 대한 각종 소문이 '하늘에 떠돌고 있다'. 그러나 마을위원회는 이를 인정하지 않았다. 홍보 작업을 조직합니다. 그러나 4월 중순, 안칭시에서는 6월 1일에 화장을 실시한다는 공고가 게시되었습니다.

“99 %의 국민이 장례 개혁을지지합니다.”양완성은 자신이 한 말 하나하나가 책임이 있음을 거듭 강조했다.

두 번의 장례 개혁 실패

안칭은 1994년과 2006년에 장례 개혁을 시행하려 했으나 두 차례 모두 여러 가지 이유로 실패했다.

장례 개혁은 일반적으로 마을 사람들이 표현하지만 갑작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안칭시의 많은 공무원들은 지난해 희생으로 인한 산불 때문에 정신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1994년 발표된 '안후이성 장례관리조치'에 따르면 웨시현을 제외하고 안칭시 내 대부분의 현이 화장 시행 범위에 속한다. 그러나 안칭(Anqing)시의 화장 시행은 뒤쳐져 있다. 2006년 안칭에서는 장례개혁을 다시 추진해 동원회의를 열었지만 결국 시행되지 않았다.

지난해 5월 자료에 따르면 안칭 화장터의 연간 사망자 수는 약 3만8000명으로, 화장된 사람은 약 3500명에 불과하며 그 중 절반이 시구에 있었다.

안칭시가 올해 장례개혁을 실시한 이유에 대해 안칭시 민사국 관계자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안칭시 장례개혁이 '뒤쳐져 있다'며 정부 부처도 "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다.”

지방의 무덤은 대부분 산비탈에 짓기 때문에 제사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지난해 말에는 마을 주민들이 제물을 바치면서 산과 숲에서 많은 화재가 발생했고, 안칭시에서는 이에 대한 책임을 20여 명의 공무원에게 물렸으며, 산림국 국장은 사임했다.

앞서 관계자는 이번 화재가 지역 장례 개혁을 시행하게 된 직접적인 원인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올해 3월 16일 안칭시당위원회와 시정부는 공동으로 '안칭장례개혁영도그룹 설립에 관한 고시'를 발표했다. 선두그룹은 안칭시 당위원회 부서기이자 시장인 웨이샤오밍(Wei Xiaoming)이 이끌고, 그 구성원에는 시 공안국 부국장과 민정국장이 포함된다.

3월 25일, 안칭시는 4월 1일부터 장례 개혁을 실시하여 도시와 농촌 주민이 사망한 후 화장할 수 있도록 하는 공고를 발표했습니다. 5월 초에는 장례제도 개혁이 6월 1일부터 공식적으로 시행된다는 공지가 또 나왔다.

안칭시 민사국도 올해 말까지 시 평균 화장률을 50%로 높이고, 2015년까지 70%, 2016년까지 80%에 도달하도록 노력할 것을 제안했다.

이와 관련하여 30년 넘게 마을 지도자로 활동해 온 Zhu Ziyu는 안칭이 지역에서 달성하기 위해 수년이 걸린 장례 개혁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 상상할 수 없다고 말했다. 단시간에 강력한 장례문화를 달성합니다.

Cuo Coffin 전통

안칭(Anqing) 전통은 혈액 매장을 허용하지 않으며 야생에서 몇 년 동안 관에 보관한 후 매장해야 합니다. 이런 풍습은 전국에서 보기 드물다

우정더 씨의 관은 그가 사는 집 구석에 놓여 있으며, 붉은색 페인트로 칠해져 있고 플라스틱 시트로 덮여 있다.

오정더의 집에서 20km 떨어진 다관진 민충촌에는 88세 판슈잉(Pan Xiuying)의 관이 그녀의 침대 앞에 놓여 있어 침대를 열자마자 바로 보인다. 눈.

이 관들은 모두 제작된 지 10년이 넘은 것으로, 대부분 가격이 2~3천 위안 정도 합니다.

84세 신뎬 마을 주민 시쉐웬(Shi Xuewen)은 관이 사람의 마지막 집이라고 말했다. “여기 사람들은 평생 열심히 일하고 죽은 뒤 비바람에 견디는 집에서 자고 싶어한다. 이것이 관입니다.” Shi Xuewen은 “관에서 자는 것”은 지역 노인들의 공통된 소망이라고 말했습니다.

관을 어딘가에 두는 것, 즉 관을 당분간 어딘가에 두는 것을 의미하는 안칭(Anqing)에는 독특한 풍습도 있습니다.

Shi Xuewen은 그가 기억하는 한 안칭시 전역, 특히 퉁청(Tongcheng) 전역에서 사람들을 매장하기 전에 3년 이상 관에 가두는 관습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신뎬 마을은 퉁청시에서 약 20km 떨어져 있으며 들판은 무성한 녹색입니다. 언덕 위의 나무 아래에는 석면이나 돌로 만든 회백색의 작은 집들이 가끔 보이고, 각 집 안에는 관이 놓여 있습니다.

“사망 후 즉시 매장되는 것을 혈액 매장이라고 합니다. 돌봐줄 사람이 없는 5개의 보장 가구만이 그렇게 할 것입니다.” Shi Xuewen은 현지 사람들이 혈액 매장이 사람들에게 해롭다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미래세대의 번영.

5월 5일 안칭시 장례개혁 영도소조 사무국이 발표한 '안칭시 장례개혁 실시에 관한 설명'에는 장례개혁 시행 이후 원칙적으로 관을 치른다고 명시돼 있다. 올해 안에 다양한 지역에서 적절하게 관리됩니다.

"이 시대에는 이것이 미신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고, 노인들도 화장이 나라와 국민에게 이롭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오래된 전통에 익숙합니다."라고 Zhu Ziyu는 말했습니다.

장례식 개편 소식이 나온 후, 관에 묻히지 못한 이들의 유족들이 많아 “관이 대부분 묻혔다”는 반응이 나오기 시작했다고 지역 주민들이 전했다. >

일률적인 정책

연령에 따라 장례를 구분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퉁청시는 이것이 장례 개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합니다.

시행 각 마을의 장례개혁은 마을 주민의 집에 관을 등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Zhu Ziyu는 루팅진 정부가 마을 간부 회의를 소집한 후 마을 지도자들과 마을 대표자들의 회의를 소집했다고 말했습니다. 회의에서 마을 지도자들은 집집마다 방문해야 했습니다. 현재 마을 주민들의 집에 있는 관을 등록하기 위한 문입니다. 보조금은 등록 양식에 따라 지급됩니다. "회의에서 말한 내용은 마을 사람들이 원하면 관을 보관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경우입니다. 관을 보관하고 싶지 않다면 그 자리에서 부숴버리면 마을 위원회가 관을 가져갈 것입니다."

우 다왕(Wu Dawang)과 신뎬 마을의 다른 마을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과 대부분의 중년들은 화장이나 장례에 관심이 없지만 많은 노인들의 관은 20~30년 동안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연한 정책이 있을 수 있습니까? 아니면 노인들에게 완충 시간을 줄 수 있습니까?” >

5월 25일, 퉁청시 위원회 선전부 부주임 우젠창(吳建强)은 딜레마에 빠져 현재의 정책은 "일률적"이라고 말했다. "그것도 고려됐지만 논의 과정에서 거부됐다. 연령별로 나누면 허위 연령과 실제 연령에 차이가 있다. 이는 장례 개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안칭 민사국 시의 외부 홍보 부서는 전화에 응답하지 않았으며 정책이 "일률적"인지 여부에 대한 질문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4월 18일은 다관진 문총촌이 집집마다 가서 관을 등록하는 날이다. 그날 밤, 81세의 장수화 할머니는 집 뒤편의 녹나무 정원에서 목을 매었습니다.

장슈화의 손자 메이슈파는 베이징뉴스 기자에게 장슈화가 죽기 전 자신의 관이 만들어진 지 10년이 넘었고 그 안에서 자고 싶었다고 말했다.

루팅진 두강촌 출신의 68세 유소련씨는 중매인이었습니다. 그녀는 평생 동안 쾌활한 성격과 건강을 유지했습니다. 4월 25일 유소련은 부엌에 있던 30~40kg 무게의 맨홀 뚜껑을 밀어내고 우물에 뛰어들어 자살했다.

5월 2일, 신뎬촌 출신의 85세 다아이칭씨가 파라콰트 한 병을 마시고 자살했습니다.

민충촌의 판슈잉은 가족의 준비가 부족한 틈을 타 스프레이통에 담긴 농약수를 여러 차례 마셨다. 5월 3일에도 그녀는 계속 피를 토했고, 회복되기까지 4~5일 동안 집에서 정맥 주사를 맞아야 했습니다.

24일 판슈잉은 회색 얼굴로 문 앞에 앉아 있었다. 그녀는 베이징 뉴스 기자에게 4월 20일부터 적어도 4번 동안 농약을 넣은 물을 마셨다고 말했습니다.

판슈잉이 구출된 후 그녀의 가족은 마을 간부들에게 갔으며 마을 위원회는 관을 임시로 보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제 일이 퍼질까 두렵다”고 주쯔위는 말했다.

판슈잉(Pan Xiuying), 류소롄(Liu Shaolian), 장슈화(Jiang Xiuhua)의 가족들은 노인들이 자살한 후 마을 간부나 마을 사람들이 이 문제에 대해 문의하러 오지 않았다고 확인했습니다.

퉁청시 당위원회 선전부 부국장 우젠창(Wu Jianqiang)은 비정상 사망은 공안부에 보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공안부에 비정상 사망을 등록한 사람은 없습니다. 사망자.

5월 25일 신뎬촌당위원회 서기 양완생은 장례개혁 추진 과정에서 극소수 노인들이 나이 때문에 정책을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동시에 자신들이 늙어서 후세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없다는 생각이 부담이 될 수도 있어 "하지만 이건 개인의 경우일 뿐"이라며 자살을 선택했다.

자살에 대해 생각할 수 없는 노인 개인에 대해 우젠창(吳建强)은 "들어본 것만 있을 뿐 확인된 바는 없다. 인터넷에서 몇몇 사례를 봤다. 비슷한 소식을 다 믿지 말라"고 말했다. /p>

관 수집

많은 곳에서 처형이 진행되는 동안 관을 반납하거나 파괴해야 하며 숙박할 공간이 없습니다.

5월 5일, 안칭. 시는 '안칭시 장례 개혁 실시에 관한 설명'을 발표하고 주민들이 직접 관을 해체하고 전달하는 경우 일부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관 강제몰수 사건을 단호히 막아야 합니다.

그러나 시행 과정에서 많은 곳에서 이 정책은 관을 반납해야 하고, 숙박할 공간이 없다는 정책으로 바뀌었습니다.

5월 6일 오전 7시쯤, 우다왕은 회의를 위해 신뎬촌 위원회에 갔다. 마을 이장은 관 수거가 내일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알렸다.

"회의는 매우 평화로울 것입니다. 참가한 마을 대표자 중 누구도 반대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모두 매우 지지하고 있습니다. 5월 25일 신뎬 마을 당 위원회 서기 양완성(Yang Wansheng)은 말했습니다. , 말했다.

오전 10시쯤 집으로 돌아온 우다왕은 아버지 우정더에게 이 소식을 전하며 위로를 건넸다.

10시 40분경, 우정덕은 우다왕에게 집에 가서 직접 요리를 하라고 권유했다. 11시 35분, 오다왕은 아버지 집 마당에 음식을 배달했고, 아버지가 문 앞 녹나무에 목을 매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 다왕은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마을 간부나 향 간부들이 찾아오거나 설명을 해 주는 사람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신뎬촌 당서기 양 완솅은 5월 6일부터 신뎬촌에서 시와 진의 규정에 따라 관을 수거하기 시작했으며 마을 주민 4,900명을 위한 관이 192개 있다고 말했다. 모두 모아서 관마다 1,000위안의 보조금을 지급했습니다.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면 마을 사람들이 모두 지지합니다. 돈을 내지 않아도 기꺼이 건네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관을 넘겨야 할지, 파기해야 할지, 아니면 파기해야 할지에 대해 양완생은 말했다. 땔감으로 보관하고 싶다면 폐기하고 집에 보관하고 싶다면 가져가서 함께 폐기하는 마을 사람들도 있습니다.

퉁청당 선전부 부주임 우젠창(Wu Jianqiang)은 관 처리에 대한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보관하고 싶으면 그대로 두고, 원하면 철거하세요. 정부가 철거를 돕도록 하고, 강제로 몰수하도록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안칭시 선전부는 시의 요청은 강제로 징수하라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안후이성 민정부도 관의 강제 수거를 금지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각급 정부가 수거하는 관의 상황은 마을 주민들이 신고하는 상황과 전혀 다르다. 신뎬촌의 왕정밍과 호윤메이는 20년 넘게 준비한 관이 옮겨지는 모습을 지켜보며 통곡했다.

"내 관은 돈을 아끼기 위해 곡식을 팔고 나무를 사서 준비했습니다." 사건이 발생한 지 거의 20일이 지났지만 72세의 후윤메이 씨는 여전히 울음을 그치지 못했습니다.

후윤메이는 5월 7일 촌장이 경찰서에서 몇 명의 강한 남자와 사람들을 데리고 와서 노부부가 아무 말도 못하게 하고 관을 직접 가져가서 2,000명을 남겨두었다고 말했습니다. 위안.

같은 마을의 Shi Xuewen과 그의 아내는 관을 넘겨주기를 꺼렸지만 마을 책임자는 사람들을 이끌고 노부부의 관을 깨뜨렸습니다.

5월 25일, 신뎬촌 한 모퉁이에 40~50개의 관이 야외에 안치되었습니다. 일부 마을에서는 해체된 관을 강가에 쌓아두기도 했습니다.

관을 강제로 수거하는 것은 '재산권법'에 위배된다.

변호사들은 장례개혁 제도에 관 처리에 관한 규정이 있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일단 시민의 사유 재산을 침해하면, 그것은 불법이다

5월 8일, 루팅진 루팅촌에서 관을 수거하던 중, 마을 위원회가 이끄는 사람들이 그녀 앞에서 83세 정스팡의 관을 톱질했다.

“아무도 당신이 그것을 갖고 싶은지, 아니면 빼앗길 것인지 묻지 않았습니다.” Zheng의 아들 Hu Hongci는 마을 간부들이 관을 수집하는 것이 국가 정책이라고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감히 정책에 어긋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관이 파괴되는 것을 지켜보세요.”

수면제를 먹고 자살을 시도한 정화팡은 5월 23일 이른 아침 자신의 집 다용도실에서 목을 매었습니다.

며칠 전 안칭 민정국 관계자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과학적인 업무 조치를 취할 것이며 무덤 수평화 등 극단적인 조치는 하지 않을 것이며 장례 일정은 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정 사항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25일 퉁청시 선전부 부국장 우젠창(吳建强)은 철저한 조사 결과 퉁청시에 4만6000개의 관이 있었고, 약 4만5000개의 관이 폐기(파기)됐다고 밝혔다. 관은 아직도 주민들의 집에 보관되어 있다”며 “아직 집에 관이 있는 사람들에 대해 정부 부처가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을이 제대로 시행되지 않으면 관련 공무원이 처벌됩니다.

5월 27일, 안칭 대외선전국 국장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정보에 따르면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노인의 자살'과 안칭의 장례식 사이에는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없다고 밝혔다. 개정. "중국은 워낙 큰 나라이기 때문에 노인들이 늙고 병들고 죽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베이징뉴스의 한 기자는 노인의 죽음이 장례 개혁의 부적절한 시행과 관련이 있는지 물었다. Gan Zhen은 회의 중이어서 의사 소통이 편리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사회과학원 농촌발전연구소 부연구원 리런칭은 안칭시에서 화장을 장려하는 것이 어느 정도 대세라고 본다. 관련 정부 부서는 충분한 연구를 수행하고 모든 측면에서 개혁으로 인한 부정적인 숨겨진 위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리런칭은 장례는 지역 민속문화를 대표하며 개혁은 점진적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단 한두 달 만에 개혁하는 것은 분명히 너무 성급한 일이다.

관의 강제 수집과 관련하여 베이징 준타이 법률 사무소의 궈자오리 변호사는 관은 공민의 사유 재산이라고 말했습니다. 소유자의 동의 없이 관을 강제 수집하고 파기하는 것은 위법입니다. "재산권법" . “장례개혁 제도에 관 처리 규정이 있든 없든, 시민의 사유재산을 침해하는 것은 불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