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복의 모든 스타일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한복의 모든 스타일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1. 한복의 스타일:

1. 속치마

한복의 스타일 중 하나는 윗옷과 아랫치마로 깃을 접은 것입니다. 오른쪽. 한복의 기본형태로 속치마의 디테일이 변화하고 있는데, 일부는 겨드랑이까지 뻗은 깊은 칼라와 매우 넓은 소매단, 소맷단보다 넓은 소매밑단, 허리선이 대부분이다. 미드코트 스타일로 분류됩니다. 일부는 크로스 칼라가 얕고 소매 밑 부분이 소맷부리와 너비가 같고 소매가 직선이며 소매 가장자리가 좁고 허리 선이 대부분 외부 스커트로 간주됩니다.

2. 코트 스커트 또는 셔츠 스커트

코트와 스커트는 한복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접힌 칼라와 오른쪽 거싯이 있는 긴소매 코트로 대부분 소맷단을 닫는 비파 소매가 있습니다. 아래쪽 스커트는 일반적으로 말 얼굴 주름 스커트 또는 일반 주름 스커트와 짝을 이룹니다. 말얼굴치마는 앞면과 뒷면에 4개의 치마문이 있는데, 그 중 2개가 겹쳐져 있으며, 양쪽 치마는 주름이 잡혀 있고, 가운데 치마문이 겹쳐져 매끈한 표면을 이루고 있다. 대부분 무릎 패드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어 루이 스커트라고도 불린다. 저고리와 치마의 스타일은 한국의 궁궐 스타일과 다른 중국 민족 집단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3. 가슴까지 오는 언더스커트

매듭 위치에 따라 나누어지는 언더스커트 스타일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슴 높이"로 치마와 끈을 가슴 위로 묶습니다. 수나라 때 시작되어 당나라 때 번성했습니다. 스커트는 드레이프하고 우아하며 더블 브레스트 또는 크로스 브레스트 스타일로 나눌 수 있으며 대부분은 더블 브레스트입니다. 가슴기장 스커트의 윗치마는 대부분 스커트 안쪽으로 묶입니다.

4. 반팔

한복의 스타일 중 하나인 심충문은 『고대 중국 의복 연구』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위(魏)시대부터 윗소매가 발달한 것으로 칼라가 없는(또는 라펠) 더블브레스트(또는 풀오버)의 짧은 코트로 소매가 팔꿈치 길이에 이르고 몸통 길이가 허리에 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arm은 고대 시대의 다양한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요즘에는 일반적으로 소매가 팔꿈치 길이에 이르거나 크로스 칼라 또는 이중 라펠이 있는 짧은 재킷을 말합니다.

5. 망토는 학망토라고도 불린다

낡은 것은 소매를 꿰매지 않아서 망토라고 부른다. 진나라에서는 주로 집에서 입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송나라 학자들은 학 망토를 좋아했고, 명나라 학자들은 주로 평상복으로 사용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모양은 망토와 비슷하며, 윗부분은 곧게 깃이 있고, 소매 부분은 긴 띠로 묶어져 있으며, 몸통 부분은 대부분 밝은색으로 장식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양쪽에 슬릿이 없습니다(일부는 슬릿으로 만들어짐). 망토와 망토는 생김새가 비슷하며, 때로는 둘을 혼용하여 부르기도 합니다.

6. 취징

취징의 특징은 치마가 길어지고 뒤로 접혀진 것인데, 출토된 유물은 마왕퇴에서 나온 것들뿐입니다.

7. 깊은 예복

검은 예의는 주로 명나라 학자들이 입었으며, 제사, 즉위식과 같은 전통 의례 행사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일상에서는 가볍게 입지 않았습니다. 삶. 어두운 옷은 흰색 또는 옥색이며 교차 칼라, 넓게 열린 소매, 칼라, 소매, 플래킷 및 바닥에 비누색 또는 청록색 가장자리가 있습니다. 의복의 몸체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허리 아래에는 12개의 패치워크가 있습니다. 4개는 큰 플래킷용, 4개는 뒷면 플래킷용, 양쪽에 1개, 작은 플래킷용 2개입니다. 깊은 옷을 입는 경우 머리에는 스카프를 착용하고 허리에는 큰 벨트와 벨트를 착용하고 발에는 일반 신발을 착용하십시오.

8. 襥셔츠

당나라에 등장해 송, 명대에 유행한 남성의 평상복은 襥셔츠였고, 밑단에 수평 거싯이 있어 윗옷과 아랫옷의 오래된 시스템을 보여줍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밑단 가장자리가 더 넓고 무릎 거싯이 없는 무릎 없는 거싯 셔츠가 나타났습니다. 가운데 것이 송나라 때 만든 것이고, 오른쪽이 명나라 때 만든 것이다.

9. 망토

한복 스타일 중 하나로 남녀 모두 착용할 수 있으며, 칼라가 곧고, 소매가 넓으며, 양쪽에 트임이 있고, 장식이 없습니다. , 의상과 같은 색상의 칼라가 있으며, 가장자리가 가슴까지 닿고, 케이프는 다른 캐주얼 의류와 잘 어울립니다.

10. 스트레이트 스커트

상하 부분을 재단하여 재봉한 스트레이트 스커트로 몸 양쪽에 스커트가 없고 칼라가 달려있습니다. 오른쪽 마산과 마왕퇴의 추릉에서 출토된 옷이지만, 세부적인 부분은 매우 다르다. 후세들은 여전히 ​​비슷한 옷을 입었지만, 디테일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2. 한복의 각 부분

1. 옷깃. Hanfu에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유형의 고리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핸드오버입니다. 한복의 깃은 오른쪽으로 교차되어야 합니다. 즉, 왼쪽 옷깃을 사용하여 오른쪽 옷깃을 덮습니다. 한족은 항상 '오른쪽'이 있고, 소수민족은 '왼쪽'이 있으며, 어떤 곳에서는 수의가 '왼쪽'입니다.

2. 거싯: 일반적으로 옷의 스커트, 특히 옷의 가슴 부분을 말합니다.

3. 플래킷: 플래킷의 가장자리, 칼라와 밑단 사이 부분이 강조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4. 진: 보통 옷의 스커트를 지칭하고, 크로스 칼라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옷의 아랫부분은 칼라와 연결됩니다.

5. 트레인: 옷의 밑단이나 스커트의 아랫부분. 열차는 곡선열차와 직선열차로 구분됩니다. 곡선기차는 치마의 아랫부분이 뒤에서 뒤로 감겨져 있는 형태이고, 직선기차는 수직기차를 의미합니다. 동한 이전에는 곡선 열차가 주류를 이루었고, 동한 이후에는 직선 열차가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6. 소매: 옷의 소매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소매 전체를 말합니다.

7. 빙: 소맷단 위의 소매를 빙이라고 합니다. 손을 잡다 등 흔히 사용되는 '손을 잡다'라는 말은 원래 손을 잡겠다는 뜻이었기 때문에 소매를 연결했다가 결국 함께 하자는 뜻으로 확장됐다.

8. Dispel: 구체적으로 소맷단을 말합니다.

9. 벨트: Hanfu는 일반적으로 단추가 풀리고 끈이 있습니다. 한푸의 끈은 모두 옷을 만들 때 만들어지며, 옷을 입을 때 직접 묶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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