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3+3 전략으로 유치원 독립 게임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제시
3+3 전략으로 유치원 독립 게임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제시
유치원 독립 게임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여는 3+3 전략에 관한 논문
게임은 아이들의 본질이자 그들의 삶과 학습, 성장을 위한 기본 활동입니다. 자율성은 어린이의 주관적 발달을 나타내는 중요한 상징이며, 새로운 세기의 인재에게 필요한 중요한 인성 자질입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교사 중심 교육 사상의 영향으로 인해 교사는 게임에 너무 많은 간섭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교사가 주도적으로 게임을 한다고 생각하는 게임을 아이들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자는 "3+3" 전략을 사용하여 어린이를 위한 독립 게임 세션을 설계하고, 어린이가 "수동적 게임"에서 "자율 게임"과 "행복한 게임"으로의 전환을 촉진하여 어린이들이 독립 게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
1. 독립놀이에 있어 어린이의 실제 요구를 이해하기 위한 '3가지 개방' 전략
(1) 대인관계를 개방하고 어린이의 독립놀이 범위를 확장합니다. 동반자
1. 연령 혼합 게임을 통해 학급 간 경계를 허물고 놀이 파트너를 확대합니다.
비고츠키는 다음과 같이 믿었습니다. 같은 연령의 활동에 비해 어린이는 혼합 연령 활동에서 모든 발달 수준의 파트너와 광범위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는 어린이의 발달을 위한 잠재적으로 광범위한 상호 작용 경험과 연결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모든 발달 수준의 파트너"는 협동 활동에서 어린이에게 가장 유익한 학습 자원이며 어린이 발달의 주요 원동력입니다. 따라서 어린이 독립 게임에서 놀이 친구의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우리는 열린 대인 관계 전략을 구현하려고 노력합니다. - 연령별 수업 간 야외 운동 활동 등 이러한 활동에서 혼합 연령 아동의 자원을 완전하고 합리적으로 활용하여 아동이 협력을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협상하고 토론하고 작업을 나눌 수 있도록 하십시오.
2. 교사는 게임에 참여하고 아이들의 놀이 친구가 됩니다
아이들의 독립 게임 활동에서 교사의 역할은 기획자나 지휘자가 아니라 '나이가 많은' 놀이 친구입니다." 소위 "나이가 많은 놀이 친구"는 주로 교사가 놀이 친구로서 게임에 참여하고 어린이 독립 게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며 어린이가 적시에 게임 수준을 향상하도록 지도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독립 놀이 과정에서 교사는 적시에 자신을 "약화"하고, 어린이의 입장에서 서서 동등한 "큰 어린이"로서 어린이 독립 게임에 참여하고, 어린이의 진정한 놀이 친구가 되어 보다 효과적인 교사-자녀 놀이를 촉진해야 합니다. 교육. 어린이의 독립 놀이 파트너의 범위를 확장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상호 작용.
(2) 아이들의 독립놀이 잠재력을 키워주는 열린 공간
1. 통합을 촉진하는 열린 환경 공간
유치원은 매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아이들이 자유롭고 자율적으로 다양한 독립놀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합니다. 우선 유치원의 다양한 기능실을 합리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미술실은 당구장으로, 수영장은 대규모 건설도시로, 음악실은 영화관으로… 다양한 장소 사용의 합리적인 통합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둘째, 자원의 최대 공유 개념을 바탕으로 유치원의 자연환경 자원을 더욱 활용하여 아이들을 위한 완전히 다른 놀이 공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작은 언덕과 구불구불한 산책로는 아이들에게 자연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게 해주고, 수영장과 모래밭은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2. 심리적 공간을 개방하고 혁신을 촉진합니다.
게임은 긍정적인 감정을 경험하는 활동입니다. 이 특징은 게임이 심리적 안정감을 갖고 편안하고 즐거운 활동임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교사는 열린 마음, 존중하는 마음, 성실한 마음, 이해하는 마음, 열정적인 태도로 아이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지내야 하며, 비록 친절하고 격려가 되는 말이라 할지라도 아이들을 위한 열린 심리적 공간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한번 해 보세요, 효과가 있을 거예요!” 또는 격려하는 표정이나 작은 머리를 만지거나 작은 어깨를 두드리는 것은 어린 아이들에게 격려와 동기를 부여할 것입니다.
(3) 어린이 독립게임 콘텐츠 홍보를 위한 자료 공개
1. 자료의 성격에 따른 공개
독립게임에서는 일반적으로 방출 개방성 재료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구조화되지 않은 재료이고 다른 하나는 저구조화 재료입니다. 소위 비정형 자료란 교사가 내놓을 때 목표를 설정하지 않고 게임 플레이를 디자인하지 않는 중고 병, 캔, 상자, 가방 등과 같은 게임 재료를 말합니다. 교사는 이러한 종류의 비정형 재료를 사용하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실에 다양한 비정형 작동 가능한 재료가 담긴 "보물 상자"를 제공하면 이러한 사용된 음료병과 우유 팩은 아이들의 손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대신하여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장난감이 되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크게 만족시켜 줍니다. 저구조 재료란 빌딩 블록, 플라스틱 등 교사가 특정 교육 목적에 따라 단순히 디자인하지만 게임 플레이를 제한하지 않는 재료를 말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자료는 대상이 매우 숨겨져 있기 때문에 어린이가 독립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여지가 여전히 많습니다.
2. 어린이의 연령 특성에 따라 자료 배치
어린이의 연령 특성에 따라 자료 배치를 해야 합니다.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모방하고 직관적인 이미지를 갖는 것을 좋아하므로 완성된 또는 반제품의 저구조 재료를 넣을 수 있습니다. 중산층의 아이들은 혁신적인 의식이 싹트면 지도를 받아야 합니다. 완성된 저구조 재료; 대규모 학급의 어린이는 기존 경험을 더욱 강력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비구조 재료를 더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저구조화된 개방형 소재와 비구조화된 개방형 소재를 조합하여 게임 콘텐츠를 풍성하게 함으로써 어린이의 사고력과 실천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3. 어린이의 관심 포인트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배치합니다.
어린이의 활동에 대한 동기와 열정은 관심과 분리될 수 없으며, 어린이의 활동과 행동은 종종 관심에 의해 지배됩니다. 게임 소재가 아무리 재미있고 흥미로워도 아이들은 매일 게임을 하면 지루함을 느낄 것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새롭고 생생하며 흥미로운 것이라면 무엇이든 관심을 끌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의 주의 깊은 관찰과 발견, 그리고 어린이의 관심과 관심을 바탕으로 게임 자료를 시기적절하게 조정하고 업데이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놀고 배우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3자아' 전략
(1) 자유로운 선택, 놀이, 즐거움
관심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게임 선생님은 아이들이 어떤 게임을 할지 스스로 선택할 때입니다. 아이들이 게임에 온 마음을 다할 때, 게임은 아이들에게 학습의 콘텐츠가 되고,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이 됩니다. 우리가 "아이들에게 게임을 돌려주는 한", "선생님의 게임"을 하는 것보다 "자신만의 게임"을 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더 흥미진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2) 자발적인 계획과 자신감 있는 놀이
우리는 아이들이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게임을 계획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도시" 테마 게임에서 아이들은 유치원의 모든 교실을 크고 작은 영화관으로 바꾸고, 각 영화관은 서로 다른 영화를 상영합니다. 상류층 아이들은 티켓 판매자, 각 극장의 티켓 검사관 등의 역할을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했습니다. 중산층 어린이들은 각 영화관의 장면 레이아웃을 담당하고, 영화의 내용을 자발적으로 기획하며, 다양한 영화를 중심으로 포스터를 디자인하고, 대형 판지 상자, 천 등 간단한 재료를 사용하여 영화관 환경을 장식합니다. 영화 속 만화 캐릭터의 특징. 영화관 개관 후 아이는 대극장과 소극장 요금이 달라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각 극장마다 'VIP' 좌석을 배치할 계획을 세웠다. 아이는 자신의 작은 영리함을 매우 자랑스러워했다.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협력하고 협상하며 다양한 놀이 방식을 경험하고, 또래와의 협상의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며, 서로 의견이 다를 때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경험합니다.... 시도의 성공을 경험하고, 자신의 능력을 느끼며 성공함으로써 자신에 대해 더 자신감을 갖게 되고 리더십을 더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3) 독립적인 창의력과 지혜
“상상력은 지식 진화의 원천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상상력은 과학 연구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이들은 상상력이 매우 풍부합니다. 어른들이 생각하기 힘든 창의력, 아이디어는 아이들의 '판타지 이야기'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통적인 게임에서 교사는 항상 자신의 게임 이해를 활용하여 어린이 게임을 이해하고, 게임의 주인공인 어린이의 감정을 거의 고려하지 않습니다. 사실, 어린 아이들에게는 게임이 필요하고 훨씬 더 독립적인 놀이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아이들에게 독립 게임에서 더 많은 자유와 자율성을 주면 아이들이 가식이나 소심함이 없이 생생하게 플레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아이들의 실제 생활을 복원하고 아이들이 진정으로 삶을 경험하고 독립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진정한 "게임 전문가"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