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종이 커팅 아트
종이 커팅 아트
민속 종이오리기는 일종의 민속예술이다. 종이를 가공 대상으로 하고, 가위(또는 조각칼)를 창작 도구로 사용하는 미술입니다. 종이 자르기는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500년 이상 된 종이 컷 작품이 신장(Tuan Hua Dui Ma, Tuan Hua Dui Monkey)에서 발굴되었습니다. 나중에 그 흔적은 Dye Valerian, Huasheng, Jizhou Kiln 및 Ding Kiln의 장식 패턴, 그림자 인형, 청사진, 스케치 자수 및 그림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통민속예술의 일종으로 민속활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전문 민속 종이 공예가가 남송 왕조에 등장했습니다. 민속 종이 공예는 동음이의어, 상징주의, 우화 및 기타 기술을 통해 자연 형태를 다듬고 요약하여 아름다운 패턴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민속 종이 자르기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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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속 종이 자르기는 중국의 고대 전통 민속 예술입니다. 오랜 역사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국내외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페이퍼커팅의 주재료는 종이다. 종이는 중국의 4대 발명품 중 하나입니다. 과거 채륜이 제지를 발명한 것은 서기 105년경으로 일반적으로 인식되었습니다. 그 후 서한(西汉)의 종이가 산시성(陝西省) 부봉현(富峰縣)에서 출토되었는데, 전문가들은 우리나라에 종이가 출현한 시기는 한나라 평제(平帝) 이전, 즉 현제(宣帝) 시대(기원전 73~49년)로 추정하고 있다. 최종 결론이 무엇이든, 종이가 발명되기 전까지는 진정한 종이 자르기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절단과 조각을 위해 다른 얇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종이 이전이었습니다.
문화 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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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기원전 476년 ~ 기원전 221년)
① 1950년 ~ 1952년 허난성 회현현 고위촌 전국시대 유적 발굴조사에서 은박으로 조각한 곡선 장식물이 발견되었습니다.
② 후난 성 창사 황 니지에에서 출토 된 금나라 금판 장식. 은박으로 속을 파낸 이러한 장식은 종이 공예라고 할 수는 없지만, 조각 기술과 예술적인 측면에서 보면 종이 공예의 전신을 이룬다고 할 수 있다.
북조(AD 386-534)
종이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문양을 새겼습니다. 최초이자 잘 기록된 문양은 신장 투루판의 화염산 근처에서 발굴되었습니다. 군화 절화 : 남북조의 군화는 말을 향하고, 남북조의 군화는 원숭이를 향하고, 남북조의 군화는 남북조의 군화, 국화의 군화는 남북조와 남북조의 팔용형 군화.
당나라(618-907 AD)
당나라에서는 종이 컷 패턴을 다른 공예품에 적용했습니다.
①1963-1965 신장 투르판에서 발굴됨 "사람들이 승리한다" 종이 컷.
②1973년 시안에서 출토된 가죽모자는 속이 빈 무늬가 있다.
3 한나라에서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일종의 금은상감기술이 나타났는데, 이는 칠기나 청동거울의 뒷면에 금은박을 새겨 붙여서 채우는 것이다. 칠하고 닦아서 말리면 옻칠한 바닥에 빛나는 금빛 문양이 나타날 것입니다. 허난성 정저우(河南省) 정저우(鄭州)에서 출토된 당나라 금은 평면거울(지름 36.2cm)
4 당나라 '인생(仁生)' 각인 금박은 현재 일본 쇼소인(昌蘇院)에 보관되어 있다.
⑤1951년 후난성 창사에서 발굴된 한나라 금박조각 문양.
송나라(960-1279 AD)
송나라에는 종이 공예에 관한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종이 컷을 선물용 장식으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창문에 붙이는 사람도 있고, 조명으로 장식하는 사람도 있고, 이른바 '용호' 모양으로 자른 사람도 있습니다. 남송시대에는 이것을 직업으로 삼은 예술가들이 있었는데, 어떤 사람은 '각종 서예'를 잘랐고, 어떤 사람은 '각종 색과 문양'을 자르는 일을 전문으로 했다. 동물 가죽을 제외한 그림자 인형 조각 재료도 두꺼운 종이로 만들어졌습니다.
송나라 종이 공예의 중요한 창조물은 기주 가마의 도자기였습니다. 봉황, 매화, 비파, 상서로운 문자 등 다양한 주제로, 작가가 유약을 바르고 가마에 굽는 과정에서 모양이 생생하고 생동감있게 만들어집니다. p>
현대 민속 청색 날염 천은 조각된 판지와 긁어낸 펄프로 만들어집니다. 송나라에서 매우 일반적이었던 날염 과정은 산시성에서 발굴되었습니다.
명나라(1368-1644 AD)
명나라의 거즈 랜턴은 실에 패턴을 반영하기 위해 종이 자르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이제 사람들은 그것을 '회전등'이라고 부릅니다.
▲청나라(1644-1911 AD)
고궁박물원에는 종이 컷이 거의 전승되지 않습니다. 베이징에서는 궁궐 양쪽의 통로와 실내 천장에 백지를 사용하여 흑룡과 봉황의 이중 행복을 표현했습니다.
역사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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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최도용(崔道隆)이 전하는 시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추운 봄에 가위를 자르세요." 여기에 언급된 "이춘 포스트"는 지금 사람들에게 친숙한 "종이 컷 예술 작품"이기도 합니다. 당나라 시인 이상인의 시 "사람들이 말했다": "금각 작품이 이긴다" 단성시(端成師)의 『유양재조』에는 “봄의 첫날, 선비 관료들의 집에서 종이를 자르는 일을 작게 했다”고 적혀 있다. 미인의 머리에 걸거나 꽃 아래 장식하거나 봄나비로 자른 팬을 가지고 놀면 봄이 승리합니다.
남송
Zhou Mi의 "Zhiyatang Poetry Miscellaneous Notes"에는 "고도 Tianzhi에는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자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매우 정교합니다. 중원의 우성지(玉承治)도 여러 가문의 서예를 자를 때마다 매우 전문적이어야 하는데, 나중에는 소매에 있는 글자와 꽃을 매우 정밀하게 자를 수 있는 청년이 있다.
"'카이펑' 저택인데, '커팅 패턴'은 당연히 '페이퍼 커팅'을 의미합니다.
종이 커팅 예술가들의 이름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유성지 외에도 광저우 건설 Dexian Zhiyun은 "Lin Wenhui는 깔끔한 캐릭터 윤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종이를 문자로 오릅니다. 그는 용이나 뱀처럼 날아갑니다. 그의 요점은 똑같습니다. 그는 집을 샤프트처럼 장식합니다." 사람들은 그를 가위라고 부른다." 양청기의 모음집에는 "이산경년비원공의 시를 가져다가 녹색 종이로 글자를 잘라내어 글자를 새기는 도사"에 대한 언급도 있다. Shimi Yuanzhang 스타일의 현실적인".
용도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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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인 용도의 관점에서 보면 대략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네 가지 범주:
1. 게시용, 즉 문, 창문, 벽, 조명 및 화려한 색상에 직접 게시합니다. 창 꽃, 벽 꽃, 천장 꽃, 연기 격자 등 장식용으로 사용됩니다. , 랜턴 꽃, 종이 꽃, 문 글자
2. 선물, 지참금 및 제물 장식용. 예: 결혼식 꽃, 공양 꽃, 촛대. 꽃, 향꽃, 중구절 깃발
3. 신발 꽃, 베개 꽃, 모자 꽃, 소매 등 의류, 신발, 모자 및 베개에 사용되는 자수 패턴. 꽃, 끈 꽃;
4. 인쇄 및 염색용, 즉 청색 옥양목의 인쇄판으로 의류, 이불 윗부분, 문 커튼, 수하물, 턱받이 등에 사용됩니다.
창 그릴
창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는 종이 컷은 북부 지역에서 가장 일반적입니다. 북부 농가의 창문은 대부분 나무 격자 창으로 수직 격자, 사각형 격자 또는 격자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일 동안에는 창 종이를 교체하고 새 창 그릴을 부착하여 오래된 것을 제거하고 새 창을 환영합니다. 창유리의 네 모서리를 장식하는 코너 꽃이나 부러진 가지도 있습니다. 또한 동물, 꽃, 캐릭터, 연속 세트의 드라마 또는 전설 창 장식과 같은 그룹 꽃에 적합한 다양한 패턴이 있습니다. 즉, 다양한 모양의 창유리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창 그릴은 일반적으로 산둥성에서 '창 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결혼식이나 축하 행사를 위해 종이로 자른 장식으로, 다기 세트, 비누 상자, 대야 및 기타 생활 필수품에 배치되며 일부는 장식 거울에 부착됩니다. 행복한 꽃 패턴의 주제는 대부분 행운의 의미를 강조합니다. 모양은 원형, 사각형, 마름모형, 복숭아형, 석류등에 용과 봉황, 원앙, 까치, 꽃, 모란 등 다양한 상서로운 문양을 배치한 구성이다. 레이아웃은 '꽃 속의 꽃' 방식을 채택했다.
불꽃놀이
케이크, 장수면, 계란 등 선물에 붙인 종이 컷을 '케이크 꽃', '과일'이라고 부른다. 광동성 조저우의 꽃"과 절강성 평양의 "원형 화분 꽃". 패턴. 산동에서는 "행복한 계란"을 종이 컷으로 장식하거나 계란을 빨간색으로 염색하여 흰색 패턴을 드러냅니다. 복건성 농촌 지역에서는 거북이
신발꽃
천신발의 윗부분에 자수로 사용하는 종이 컷 패턴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형태로 나누어진다. 꽃이나 작은 꽃을 흩뿌려 발가락 부분에 수놓아 만든 것을 '신발'이라고 하고, 두 번째는 신발 윗부분의 모양에 맞게 초승달 모양으로 재단한 것을 '발가락 꽃'이라고 합니다. 발가락 꽃의 양쪽 끝에서 위쪽까지 꽃이 피는데, 이를 '윗꽃'이라고 합니다. 옛날에는 '장수신발'에 주로 사용되던 일종의 '단꽃'도 있다. 또는 천 양말 바닥에 자수를 놓았습니다. 신발 꽃의 레이아웃은 일반적으로 희박하고 밝으며 테마에는 꽃, 식물, 새 등이 포함됩니다. 일부 구두꽃은 부분적으로 절단되어 있지만 속이 비어 있지 않은 경우를 '숨은 칼'이라고 하며 자수 시 바늘의 색상을 변경하는 기준이 됩니다.
Menjie
'걸이 종이', '걸이 돈', '빨간 종이', '행복한 종이', '멘차이', '자이 최후통첩'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방이나 안방의 두 번째 들보에 사용됩니다. 그 스타일은 대부분 깃발 모양이며 머리가 크고 옆면이 넓으며 밑 부분에 술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빨간 종이에 새겨져 있지만 다른 색상이나 색상 조합도 있습니다. 문양은 대부분 기하학적 문양으로 되어 있거나 도형, 꽃, 용, 봉황과 "천하가 경축한다", "나라가 평안하고 백성이 안전하다", "풍년이 넘치길" 등의 길상문이 새겨져 있다. , "날씨가 좋다", "금과 옥이 집에 가득하다", "까치가 매화에 오르다", "축복, "루장수, 행복, 부", "5대 산업번영" 등 게시할 때 한 페이지에 한 단어가 있거나 한 페이지에 한 내용이 있고 일반적으로 최대 5개가 세트로 걸려 있습니다. 문에 쪽지를 붙이는 것은 샘을 봉하고 오래된 것을 없애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복을 빌고 악령을 쫓아낸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두샹화(Douxianghua)
색종이 컷의 일종으로 주로 조상이나 신을 숭배하는 등의 민속 활동에서 장식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실" "향기"라고 불리는 얇은 띠 형태로 두꺼운 띠가 있고 다양한 패턴으로 감겨져 있으며, 이전에는 "향기로운 물개"라고 불렸습니다. 이런 향봉서는 물통 모양의 받침대로 덮고 대나무 막대기로 받쳐주어야 한다. 베이스와 지지대는 "두샹 꽃"이라고 불리는 다채로운 종이 컷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Douxianghua의 주제에는 인물과 신(예: 팔선, 하하, 장수 별) 및 기타 상서로운 문양이 포함됩니다. 대부분은 왁스 종이에 새겨져 있으며, 한 세트에 약 10장이 들어 있습니다.
종이 컷 꽃
종이 컷의 레이아웃 형식입니다. 원형 패턴을 가지며 모든 면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장식 형식은 종이를 접을 수 있기 때문에 대각선으로 두 번, 세 번, 네 번 접으면 꽃을 모든 면에서 고르게 자르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나라 최초의 종이 컷 작품인 신장에서 출토된 북조 시대의 종이 컷 작품은 "새와 그룹 꽃", "원숭이와 그룹 꽃", "팔각형 꽃"과 같은 그룹 꽃 패턴입니다. , "인동덩굴무늬군꽃", "국화"무늬꽃". 단화 문양은 종이 공예에서 가장 오래된 문양임을 알 수 있다.
종이로 자른 깃발
종이로 자른 깃발은 민속 활동에서 종이를 깃발 모양으로 자르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민속 중구절에는 색종이로 페넌트를 잘라서 중구 케이크 위에 올려 놓는데, 이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송나라 시대 저장성의 오랜 풍습은 환자가 있으면 무당이 종이로 자른 용호기를 들고 악귀를 쫓고 재앙을 없애는 것이었다. 장례식에서 장례식에 사용되는 '꽃무늬 깃발'도 일반 종이를 잘라서 만듭니다. 종이로 만든 꽃 깃발은 불교의 지도보살이 들고 있는 깃발 모양의 물건과 관련이 있으며, 망자의 기념일을 기념하는 의식에도 종이로 만든 '영혼을 부르는 종이 깃발'이 있습니다. 경전의 들보에 매달려 있는 "슈"(그 모양). 또한 깃발과 유사합니다.
각지의 종이 커팅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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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현 종이 커팅
피현은 장쑤성 쉬저우(Xuzhou)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이 절단의 가장 일반적인 특징입니다. 조각지는 2가지 종류가 있는데, 색종이는 왁스종이를 주로 사용하며, 종이로 만든 종이는 걷는 예술가의 신발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창꽃으로 만들어진다. 창문 장식 테마에는 노동 장면, 가금류, 소와 양, 민속, 역사 이야기, 장수 복숭아, 꽃, 물고기와 곤충, 용과 봉황 등이 포함됩니다.
가오미 페이퍼컷
페이퍼컷은 산동성 가오미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농가의 문과 창문, 지붕부터 찬장과 옷장까지 종이로 잘라 만든 장식이 있다. 제작은 기본적으로 제도 없이 바로 재단하여 지그재그 패턴과 직선을 조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포산 종이 컷
광둥성 포산의 민속 종이 컷. 송나라 때 유포되어 명청시대에 성행하였다. 종이 자르기의 생산 방법에는 절단, 조각, 끌기, 인쇄, 필기, 안감 등이 포함되므로 종류는 단색 종이 자르기, 구리 안감, 구리 필기구, 종이 쓰기 재료, 금화, 은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필기구 등 그의 작품은 자르고 조각하는 데 매우 까다롭습니다. 주로 칼이나 가위를 사용하여 종이나 특수 동박이나 주석박에 자르고 조각합니다. 특히 동문필이 가장 특징적이며, 회화, 판화, 서예의 기법이 일체화되어 작품을 활기차고 투박하며 웅장하게 만든다. 불산 종이 커팅은 백년 이상 전에 건축과 가구 조각의 초안으로도 사용되었으며 나중에 실내 장식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인방이나 기둥에 붙이거나 제사를 지을 때나 돈을 벌 때 쓰거나 폭죽이나 기타 장식물로 사용하기도 한다.
타이장 종이 컷
귀주성 타이장에 있는 먀오족의 종이 컷. 소매꽃, 앞치마꽃, 모자꽃 등 자수 도안이 많습니다. 패턴 테마에는 용, 봉황, 모란 등이 포함되어 있지만 스타일은 한족의 스타일과 상당히 다릅니다. 특히 소매꽃은 침술기법으로 제작되어 거칠고 고운 특징을 느낄 수 있다.
란저우 구매
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허베이성 루안현의 그림자 인형을 가리킨다. 명나라 초기에 번성했다고 전해지고 있지만, 가장 초기에 기록된 기록은 청나라 가경년의 『란주실기』에서만 찾아볼 수 있다. 현지인들은 Luanzhouying이라고 부르지 않고 "Letingying"이라고 부릅니다. 아마도 노래하는 곡이 "Leting Tune"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한 손가락은 산둥 그림자 인형을 의미합니다. 산동 그림자 인형도 허베이(河北)에서 전래되었다고 하는데, 노래하는 곡은 대부분 유금(劉球) 곡이다. 조각은 거칠고 색상은 우아하며 레퍼토리는 신화, 전설 및 지역 역사 이야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안사이 종이 자르기
종이 자르기는 산시성 옌안 북부 안사이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창꽃, 문그림, 강서꽃, 커튼꽃, 가마지붕꽃, 탁자꽃, 베개꽃, 구두꽃, 간판꽃, 배꽃 등 형태가 다양하다. 콘텐츠는 여러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는데, 하나는 새, 꽃, 소, 양, 돼지, 개, 사자, 호랑이 등과 같은 많은 상서로운 주제를 사용하여 봄 축제 기간 동안 환경을 아름답게 하는 데 사용됩니다. 석류, 모란, 새 한 쌍 등을 포함하여 결혼식을 위해 신부 방을 장식합니다. 세 번째는 자수와 천으로 된 장난감 패턴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여러 쌍의 석류, 이중 복숭아, 호랑이 인형 및 기타 패턴이 있습니다. ; 네 번째는 부의 신, 부엌의 신, 정령을 소환하는 데 사용되는 종이 인형 등 미신적인 예절에 사용됩니다.
롱동 페이퍼컷
페이퍼컷은 간쑤성 칭양(Qingyang)과 핑량(Pingliang)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용동 종이 공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스타일은 거칠고 과장되어 있습니다. Zhengning, Ningxian, Heshui, Qingyang, Huachi, Huanxian 및 기타 지역의 종이 절단은 비교적 단순하고 우아하며 중앙의 Xifeng 및 Zhenyuan 지역은 아름답고 깔끔합니다. 서쪽의 징허강은 핑량(Pingliang), 징촨(Jingchuan), 충신(Chongxin), 화팅(Huating)이며, 좡랑(Zhuanglang) 지역은 비교적 단순하고 활기찬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제는 새와 동물, 설화, 오페라 캐릭터, 사계절의 꽃 등입니다. 형태로는 문꽃, 가마꽃, 가마천정화, 상자꽃, 곡식저장꽃, 등불꽃, 혼례꽃, 매달린 커튼꽃, 불꽃놀이, 생일꽃, 자수무늬 등이 있다.
푸산 종이 자르기
산서성 푸산은 '종이 자르기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이 공예는 현 전역에서 볼 수 있으며 산시성 남부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그 형태에는 창 그릴, 불꽃 놀이 등이 포함됩니다. 가장 독특한 특징은 아이들의 생일 축하를 위해 함께 엮은 12개월의 "다리 꽃"입니다. 복산 종이 커팅은 일상 생활의 의복, 베개, 복대, 스커트, 지갑, 신발 및 모자, 손수건의 자수 패턴뿐만 아니라 종이 깃발, 금은 산, 다리 및 말 그림, 전투 깃발에 널리 사용됩니다. , 장례식, 제사, 기도 등에 필요한 것입니다. 또한 농가 문 커튼, 테이블 주변, 의자 프레임, 커버, 퀼트, 꽃무늬 천의 패턴을 인쇄하고 절단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빈저우 페이퍼컷
페이퍼컷은 산둥성 루베이성 회민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대부분은 창문 장식이나 자수 패턴입니다. 스타일은 Jiaodong의 스타일보다 거칠습니다. 그의 종이 커팅에 나타난 대칭적인(접히고 잘린) 형상은 매우 독특합니다. 현재 대표적인 페이퍼커팅 작가로는 Zhao Qiuchun, Zhao Hengying, Ren Chengying, Zhang Yuzhen, Zhang Jin'e 등이 있습니다.
위시안(Yuxian) 종이 커팅
허베이성 위셴현(Yuxian County)의 종이 커팅은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창살로 유명한 '천피량'은 운모편에 그림과 채색을 새긴 창살의 최초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허베이 성 우창 현의 목판 워터 마크 창 그릴이 도입되어 색상 특성을 흡수하고 "하늘 피부 밝은"투명 효과를 모방하고 절단 대신 조각을 사용하여 Yuxian 종이 절단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우현지예는 주로 '음각'과 '색염'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3부 노동 7부 염색'이라는 말이 있다. 주제는 주로 오페라 캐릭터에서 따왔지만 꽃, 식물, 물고기, 곤충, 새, 동물과 같은 상서로운 이미지도 포함됩니다.
난징 종이 컷
역사 기록에 따르면 장쑤성 난징의 종이는 명나라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 중 서화(Xihua)와 도우샹(Douxiang) 꽃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예전에는 난징 사람들이 결혼식을 올릴 때 빨간 종이로 잘라낸 다양한 결혼식용 꽃으로 상자, 캐비닛, 이불, 베개 및 기타 지참금을 장식했습니다. 패턴 테마는 필요에 따라 꽃과 잎과 같은 상서로운 패턴과 특정 종이로 자른 모양으로 채워집니다. 꽃 속에 꽃이 있고, 화제 속에 화제가 있고, 섬세함 속에 거칠음이 있고, 서투름 속에 영리함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두향화의 주제에는 드라마, 역사 이야기, 민속, 상서로운 문양, 꽃 등이 포함됩니다. 배색은 일반적으로 금색과 밝은 빨간색, 분홍색, 녹색, 파란색, 주황색, 밝은 노란색, 검정색과 같은 7색 왁스 종이로 구성되어 매우 강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난징 종이 커팅에서는 칼로 조각한 향기로운 꽃과 문 노트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꽃을 가위로 잘라냅니다.
산시 종이 자르기
산시 민속 종이 자르기의 장르와 형식은 현지 민속 관습과 실제 요구에 맞게 조정되었으며 상황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창 그릴이며 창유리의 모양에 따라 크기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산시 북부의 창 형식에는 다이아몬드, 원형, 다각형 및 기타 스타일이 포함되며 창 그릴도 창에 따라 다르며 작은 창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큰 창은 네 모서리, 육각형, 그리고 서로 조화를 이루는 팔각형의 "둥근 꽃". 신저우(Xinzhou) 지역에서는 봄 축제를 축하하거나 결혼식을 계획할 때 "창 장식"을 게시해야 합니다. 즉, 감, 여의, 모란, 베르가못, 연꽃, 계수나무, 성 등을 잘라내어 새 딸을 기원해야 합니다. 여성미를 잘 가꾸고, 곧 아이를 낳고,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시어머니.
일반적으로 산서성 민속 종이 공예의 스타일은 북부 지역의 거칠고 장엄하며 간결하고 단순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적 환경, 생활습관, 미적 개념의 차이로 인해 종이 자르기는 지역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산시성 남부, 산시성 중부, 산시성 남동부, 산시성 북서부, 루량산 지역의 종이 컷은 대부분 단순하고 거친 스타일의 흑백 종이 컷입니다. 연북 지역에서 유행하는 염색 종이 공예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웅장하며 특히 "광링 창 장식"으로 대표됩니다.
'광링 창 그릴'은 사실적인 모양, 절묘한 조각, 밝은 색상으로 유명합니다. 그 원료는 한 장의 백설 라이스 페이퍼이고, 그 도구는 비스듬한 칼날을 가진 다양한 크기의 조각칼 여러 개입니다. 종이로 자른 완성품을 칼로 오려낸 후 점을 찍고 색칠하는 과정이다. 민속 공예가들은 칼 조각과 채색 기술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주로 네거티브 조각을 사용하고 포지티브 조각을 사용하여 단 몇 분 만에 많은 완제품을 조각할 수 있습니다. 착색 시 좋은 화이트 와인을 사용하여 색상을 혼합하고, 더 어두운 색상을 원할 경우 소량의 명반을 추가하면 색상이 밝고 촉촉해질 뿐만 아니라 종이 컷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광링 종이 자르기는 정교한 기술로 명성을 얻었으며 프랑스, 미국, 일본, 폴란드 및 기타 국가에 판매되었으며 해외 친구들의 소중한 예술 작품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인생을 상록수에 비유합니다. 그렇다면 가위 아래의 예술은 상록수에 달린 꽃과 열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민중 종이오리기는 민간에 뿌리내려 널리 퍼져있으며, 토속적인 향기와 흙빛을 띠며 언제나 예술의 향기를 풍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