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둥 혜주의 결혼식 풍습은 어떤가요?

광둥 혜주의 결혼식 풍습은 어떤가요?

혼인 풍습

휘주 민간 전통 결혼식 예절 풍습은 봉건 예교 풍습에 근거하여, 대부분 번거로운 예절을 하고, 노민이 재물을 다쳐 상당히 저속하다고 할 수 있다. 유교 고전인 「예기 혼기」는 이렇게 말한다. "부권은 관직에서 시작되며, 혼사를 기초로, 상제보다 우선하며, 전문적으로 왕조를 징발하고, 고향을 쏜다. 이 선물도 보통입니다. 어안이 벙벙한 사람 (결혼) 도 예의의 근본이다. " 유가가 결혼 풍속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예로부터 유교 사상을 중시해 왔으며, 이런 사상의 영향으로 풍부하고 다채로운 결혼 풍속 문화를 형성하였다. 휘주의 전통 결혼 풍속은 대체로 중국 전통 문화가 한 곳에서 구체적으로 표현된 것이다.

혜주 지역에는 중매결혼, 매매결혼, 고용결혼, 중계결혼, 아동결혼, 기근 결혼, 귀족 결혼, 권세 결혼 등 봉건사회의 여러 혼인 형태가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약혼 결혼이 특히 성행하고, 채례와 돈이 없어서는 안 되며, 그 유풍은 지금도 휘주에서 볼 수 있다.

약혼 결혼은 혜주에서 역사가 유구하다. 광서' 휘주부지' 는 "결혼 생활에서 빈랑은 흔히 쓰이는 초빙식이며, 많을수록 더 비싸다 ... 그 약혼 의식과 혼수는 가산부라고 불린다" 고 기록했다. 과거에는 빈랑이 한약국에서 팔렸다. 약혼 의식에서 그것은 상징적이며, 진정한 약혼 의식의 전통은 주로 돈과 음식에 관한 것이다. 정사' 는 채례가' 가산에 관한 것' 이라고 말하지만, 실제로 채예의 수량도 상당히 상당하다.

휘주의 전통 결혼식 예절은 매우 복잡하다. 처음의 중매언부터 마지막 삼조 귀문 풍습까지, 그 사이 부희 정례 신문 선물 선물 등 각종 혼전 의식, 점포, 영친, 예배당, 연수 등 성대한 결혼식을 거쳤다.

휘주의 복잡한 민간 결혼 풍속은 봉건 결혼식 예절의' 육례' 에서 진화한 것이다. 육례' 는 주조에서 기원했다. 예기' 에 따르면 당시 따라야 할 결혼 절차는' 신부 접대' (중매 제친),' 이름 묻기',' 나기' (남자 부기, 여자가 정식으로 혼인을 인정한 것),' 수령증' (의식이 끝난 것),' 초청 결혼 날짜' 였다 이 6 개 코너는 이른바' 육례' 이자 봉건예교 중 최초의 결혼 예절이다. 2000 여 년 후, 육례는 변이가 있었지만 여전히 변함없이 세계 각지의 결혼식에서 그들의 그림자를 볼 수 있었다.

휘주의 전통 결혼식 풍습은 일반적으로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된다.

(1) 프러포즈

혜주 전통 결혼의 시작, 첫 번째 일은 청혼이다. 일반적으로 남자는 중매인을 여자 집에 초청하여 화해한다. 프러포즈는 육례 중' 예식' 의 변종이다. "이일세 결혼식" 에는 "결혼식을 주고 거위를 거두어라" 고 기록되어 있다. " 진한 () 나라 이전에는 구혼이 보통 거위를 먹이는 선물로 쓰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프로포즈, 청혼, 청혼, 청혼) 이것은 음양 교류에 적합하다는 뜻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케이크 양, 아카시아, 카화, 고무 페인트 등이 선물로 사용되었습니다. 나중에 30 여 가지의 선물이 있었는데, 일반적으로 부부의 확고함과 조화를 상징한다. 휘주 전통 결혼식에서 대부분의 결혼 선물은 살아있는 닭이나 옷감으로 만들어졌다. 이런 닭은 민간에서' 인도닭' 이라고 불리는데, 우의가 길상이다.

프러포즈에서 중매인은 남자 가족의 의뢰를 받아 금구 옥언으로 여자 가족과 소통한다. 혜주 이전의 중매인은 대부분 여성이었기 때문에 혜주는 중매인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중매인은 중국에서 예로부터 "시경" 에 "나는 시간을 빼앗겼지만 아들은 좋은 중매인이 없다" 는 시가 있다. 휘주 전통 결혼식의 중매인은 일반적으로 전문과 비전문으로 나뉜다. 직업중매인은 중매인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이익만을 꾀하기 때문에 말을 아끼지 않고, 거짓말을 하고, 거짓말을 하고, 상대방의 가정에 대한 우월한 조건을 과장하고, 상대방의 가정의 결점을 감추고, 종종 비정상적인 혼인을 초래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중매인은 왕왕' 신을 속이고 귀신을 부리고, 다른 사람을 위해 재물을 도모한다' 는 추악한 이미지를 준다.

(2) 선물

혼전 가장 성대하고 가장 중요한 의식은 결혼식 전야의' 큰절' 이다. 전통적인 약혼 결혼에서 양가 가족이 공동으로 합의한 예물, 혼수, 혼수는 모두 이 날에 이행해야 한다. 이 날, 남자 집은 미리 준비한 각종 예식을 도시락, 상자, 갈대로 가득 채우고, 홍백나무를 붙이거나, 따거나 메고, 남자 고모, 자매들은 여자의 집으로 호탕하게 보냈다. 한 남자가' 선물' 에 돼지 한 마리와 양 한 마리를 선물하는 것은 흔한 일이기 때문에 민요에는' 돼지에게 선물을 주는 것' 이라는 가사가 있다. 케이크류 음식도 필수다. "큰 떡" 을 준비하는 것은 혜주의 풍습이다. 떡은 10 여 가지가 있는데, 각 집의 조건과 사치 정도에 따라 한 가지에서 몇 가지까지 있다. 하지만 10 가지 케이크가 모두 준비되어 있는 것도 드물다. 이 밖에 꼭 필요한 구운 돼지고기, 닭고기, 거위고기, 오리고기, 생선, 찜 등이 있습니다.

여자는 남자의 예식을 받고 즉시 혼수 원본을 남자에게 주었다. 혜주 전통 결혼 관습의 혼수는 주로 옷, 이불, 베개, 돗자리, 커튼 등 생활용품이며 옷장, 화장대, 트렁크, 팔선상 등 가구도 있다. 현재 혼수에는 주요 침구뿐만 아니라 재봉틀, 냉장고, 텔레비전, 전기밥솥도 자주 있다.

보통 결혼식 전날 명절 분위기가 매우 짙다. 선물을 주는 아줌마 언니들은 보통 옷을 차려입고 상하로 치장하고, 가루를 바르고 기름을 바르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대중에게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휘주 풍속, 선물을 주는 대오가 붐비는 길을 택하며 길을 따라 서로 기쁜 일을 하소연하다.

선물을 주는 풍습은 전통' 육례' 중의' 선물' 과 가깝다. 예식' 은 "징발, 성공, 사자에게 돈을 주고 결혼하게 하라" 고 말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예식과 혼수는 여자가 결혼할 수 있기 전에 지불한 것이다. 고대에도 징징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고, 사용된 채색례도 세대가 달랐다. 진 () 은 이전에 귀현 () 훈 (), 실크 (), 가죽 () 을 많이 사용했다. 한나라는 금과 은을 사용한다. 이후 풍속이 점점 성행하면서 선물도 점점 중요해졌다. 역대 식견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폐단으로 여겨져 근절하려 하지만, 이런 풍조는 예나 지금이나 성행하고 있다. 육례' 에서' 징징' 은' 초청일',' 보일' 이전에, 이속은 보일 이후였다. 그들은 시간이 좀 다르다. 큰절' 이후 바로 결혼하면 매우 시끌벅적해 보이는데, 이는 아마도 이런 풍습이 지금도 휘주에서 유행하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3) 신부를 마중하다

신부를 데리러 오는 것은 전통적인' 육례' 중의' 친영' 이다. 키스는' 육례' 의 끝이자' 육례' 의 결론이다. 현대인들이 말하는 결혼식이나 고대인들이 말하는 결혼식은 모두 신부를 맞이하는 의식을 상징한다.

고대에 결혼식에는 보통 방이나 난방실, 영빈, 귀문 세 가지 고리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3 일 동안 지속되었다. 첫날 가게나 따뜻한 집, 다음날 손님을 맞이하고, 셋째 날 문으로 돌아옵니다. 혜주의 풍속은 다르다. 결혼식은 기본적으로 신부를 맞이하고 신부를 지체하는 것을 가리킨다. 영친 (즉 신부) 은 주로 집을 깔고, 가마를 타고 영혼하고, 소금밥을 뿌리고, 불더미를 건너고, 오목한 기둥을 밟는 등 몇 가지 주요 풍습을 포함한다.

1. 푸팡

도로를 포장하고 집을 짓는 것은 지금까지 계속된 오래된 풍습이다. 여자가 남편에게 혼수를 보낼 때 처제가 새집을 꾸미는 것을 도와주는 것은 일종의 풍습이다. 혜주의 풍습에 따르면, 방을 깔는 데는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침대, 캐비닛, 화장대의 방향과 풍수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옷장 거울이 침대를 향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혜주 관습 에서, 거울은 요경의 대명사이지만, 요경을 따라 침대에 놓는 것은 분명히 불길한 일이다. 둘째, 집을 사는 사람들은 "좋은 삶" 을 가져야합니다. 사람들은 좋은 생활의 기준이 주로' 다자복' 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과부, 불임 여성은 점포에 참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다자다복의 자연은 점포의 주요 참여자이다.

밤을 지내다

신부 결혼식 전날, 씨족의 여자 (반드시 이른바 행운아를 선택해야 함) 는 옷을 차려입고 신부를 위해 치장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민간에서 말하는' 꽃꽂이' 이다. 이날 밤 민속은' 꽃밤' 이라고도 불리며 신부의 결혼식 전 매우 성대한 의식이었다.

이 의식을 진행할 때 신부는 종종 울음과 노래를 동반한다. 이때 신부는 인생의 중대한 전환점에 직면하고 있어, 보통 매우 감정적이다. 그러나 옛 관습에 따르면 신부는 꽃꽂이를 한 뒤 정자에 앉아 울며 노래를 부르며 날이 밝을 때까지' 5 시 철야' 라고 부른다. 꽃의 밤, 신부는 슬프게 울고, 밤을 새워 잠을 이루지 못한 채' 희우반' 의 전통 결혼식 분위기를 연출했다.

가마로 새해를 맞이하다

휘주는 전통적으로 가마로 결혼식을 축하했다. 1950 년대에는 세단 의자를 빌려주는 가마가게가 있었다. 2, 4, 8 자루의 큰 가마를 많이 들고,' 봉모란',' 부귀화원앙',' 4 색 등롱' 을 장식하고' 붉은 비단' 을 덮어서' 가마' 라고 부른다.

신부를 데리러 갈 때 중매인이 길을 안내하고, 신부가 가마를 이끌고, 줄곧 드럼을 연주한다. 처녀집에 도착한 후 처녀의 언니들이 외출하려 하지 않자 신랑은 얼른' 리리' 를 보냈다. 자매들을 통과한 후 신부는 데리고 나갈 수 있다. 신부가 울면서 가려고 하지 않자, 남자들은 강경하고 겸비하여 그녀를 규방에서 달래고 가마에 올랐다. 신랑은 가마꾼에게' 좋은 점' 을 줘야 가마에 오를 수 있다. 몇 차례 "몸부림" 을 치른 후에 신랑은 왕왕 기진맥진하였다.

4. 소금밥을 뿌린다

신부를 데리러 올 때 옛날 휘주의 어떤 곳에서는 소금을 뿌려 쌀을 뿌리는 습관이 있었다. 미리 소금, 쌀, 검은 참깨 등을 용기에 담았는데, 신부를 데리러 가는 길에 길을 따라 뿌려 제사교 신이라고 불렀다. 길을 따라 뿌린 것은 제배로신이며, 휘주 전통 결혼 관습에서 소금을 뿌려 쌀을 뿌리는 풍습이다.

소금밥을 뿌리는 풍습은 사실 중국 전통 결혼 풍속에서' 옥수수콩을 뿌린다' 습관의 일종의 변이이다. 옥수수콩을 깔다' 는 서한에 나타나 송대 북방에서 성행하였다. 그 전통설은' 삼사', 즉 귀신을 쫓는 악령이며, 휘주 민간인' 소금밥' 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다만' 사곡콩' 은 주로 북방 유물로, 남방은 흔하지 않지만, 혜주에서는 휘주 풍습의 기원이 매우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 머리를 가리고 오목한 기둥을 밟고 활활 타오르다

신부가 집에 도착했을 때, 모든 친척들은 북소리 속에서 신부가 가마를 내리는 것을 도왔다. 이것은 신랑이 부채를 들고 서로 부채질하는 것이다. 남자 집의 고모가 팔자형이라면 덮개 (죽제 용기), 체 등으로 가려야 하며 신부를 직접 볼 수 없다. 민간에서는 신부의 길조가 매우 살기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신랑이 부채질하는 것은' 살의를 약화시키다' 를 의미하고, 사람들은 그것을 피하지 않고' 살의를 피하다' 를 의미한다. 신부가 가마를 내릴 때 신랑이 오목주 (편집자가 편집한 용기) 로 신부의 뒤통수를 가리는 곳도 있다. 이런 풍습은 휘주에서 전해 내려오는 울혼가에도 반영되어 있다. "나 (신부) 보아하니 신부는 이' 덮개' 를 매우 두려워하는 것 같다. 민간설에 따르면 시집간 여자는 효도해야 한다. 가마에 올라도 남자 집에 가더라도 차근차근 돌아봐야 하고, 신랑의 오목한 기둥은 신부의 끊임없는 뒤를 가린 시선으로 유명하다. 신부로 하여금 남자 집에 시집가는 데 전념할 수 있도록, 항상 자신의 가정을 생각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머리를 가리는 풍습 외에도 울타리를 밟는 습관이 있다. 신부가 가마에서 내리자 남자 집은 재빨리 신부의 발가에 오목한 울타리를 깔아 신부가 밟게 했다. "발이 오목하고 울타리가 둥지와 함께 돌다" 는 민간설이 유명하다. 신부가 문을 지나 남자 집' 둥지' 에서 소 만들기에 전념하기 위해서다.

오목한 기둥을 넘어 집에 들어갈 때, 습관적으로 신부가 불을 건너게 하는 것이다. 특별한 화로가 없어도 어떤 노인들은 풀 한 자루를 잡고 문 앞에서 불태워 신부가 지나가게 한다. 이런 풍습은 북방에서' 오발' 이라고 불린다. 어떤 곳은 탄소 불을 돌리는 것인데, 이것은 비교적 오래된 민속이다. 그는 두 가지 의도가 있다. 첫째, "왕" 이라는 단어를 가져 가라. 신부가 활활 타오르는 손잡이를 건너면 앞으로' 활활 타오르는 불' 을 시댁으로 데려갈 것이다. 다른 하나는' 금기' 라는 글자로 주로 사악한 숭배를 피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악' 에는 두 가지 출처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그들이 결혼할 때 관객이 구름처럼 생겼는데, 그중에는 장례를 치르고 병에 걸린 사람들이 있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민간에서는 자신이 사악한 신 숭배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휘주는 이들을' 질투' 라고 부른다. 또 다른 악원은 신부 자체에서 나온 것이고, 여자의 몸은' 더러운' 것이다. 이것은 중국의 오래된 전통 관념이다.

그래서 휘주의 과화 풍습은' 왕성화' 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주로 악령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화로에서 타는 잔디, 실초, 카드 따기 등은 모두 중국 전통의 사악한 물건이다. 특히' 왕초' 는 휘주 민간에 의해' 고약' 이라고 불리며 휘주 전통' 더위 제거' 의 특효약. 그것은 사람들이 출생과 결혼의식과 산에 대한 숭배에서 악령을 물리치는 보호약이다.

6. 촛불을 들고 있어요

촛불을 들다' 는 휘주 전통 결혼식에서 피할 수 없는 풍습이다. 신부를 데리러 신부는 신부를 신부실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촛불을 들고 신부실에 두었다. 이런 풍속은 휘주에서 가장 까다롭다. 민가에서도 "촛불을 들고 신부방 (끝, 또는 가장 안쪽의 의미) 으로 들어라" 고 노래한다.

관습에 따르면 한 남자 (보통 집안 형제가 많음), 신부가 영친 대열과 함께 데리러 (이때 촛불이 이미 챙겼음), 촛불이 반환되거나 신부실에 직접 놓여 있어야 한다. 이것은 아이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이것은 저속한 것이다. 형제가 많은 남자를 소개로 신부의 미녀를 위해 향을 피우면 자녀와 손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

7. 결혼식과 드럼

휘주의 낡은 풍속에서' 신부를 마중하다' 는 과정은 일반적으로 드럼으로 가득 차 있다. 광서' 휘주부지' 에 기재된' 신부를 맞이하는 드럼' 은 바로' 신부를 맞이하는 드럼' 이다. 소동파는 혜주 "종고는 희비를 가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보아하니 휘주의 전통 결혼식은 송대 이전에 있었던 것 같다.

휘주의 결혼식 북악은 징과 북궤라고 불리는데, 징과 심벌즈, 심벌즈를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북악대가 결혼식 대열에서 앞뒤로 연주하며 명절 분위기를 연출했다. 광서휘주지는 휘주의 민간 결혼식이' 북악타일' 이라고 말했고, 민간은' 일북' 이라고 불렀다. 하지만 결혼식에서 실제로 드럼을 연주하는 부자 가족도 있는데, 실제로는' 2 일 드럼' 과' 3 일 드럼' 이다. 옛날 휘주에는 전문적인 드럼가게가 있었고, 전문적인 드럼사가 있었다. 남자가 결혼할 때 돈만 내면 전문 드럼 밴드를 고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옛날 결혼식에서 드럼 밴드를 초청하는 것은 예사였다.

(4) 억류된 신부

신부는 집에 도착하여 먼저 절을 하고, 천지의 조상을 숭배하며, 부모 고당을 숭배하고, 차례대로 남자 어른들에게 차를 드린다. 이것은 "신부 차 마시기" 라고합니다. 어른들도' 이' 가방을 쓰고 신혼부부에게 행운을 빌어야 한다. 의식이 끝나면 큰 연회' 신부와의 술' 이 될 것이다. 신부는 혜주의 구식 결혼식에 나타나지 않는다. 보통 그녀는 혼자 빈배를 비우고 규방에 앉아 고개를 들 수 없고, 웃을 수도 없고, 쉽게 걸을 수도 없고, 홀로 정청에서 흥청거리는 소리가 들려온다. 이때 신부는 보통 걱정이 된다. 그 미친 술주정뱅이들이 술자리가 끝난 후 새집으로 뛰어들어' 소란을 피우다' 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휘주 결혼식에서 가장 흥청거리는 장면 중 하나인 늦게 온 신부이다.

지체된 신부는 새집을 방해한다고 습관적으로 말한다. 지체' 는 휘주 방언으로 놀림을 의미하고, 지체된 신부는 신부를 희롱하고 있다.

사실, 신부가 아직 교회에 참석하고 있을 때, 신부의 지연은 이미 시작되었다. 만약 신부가 무릎을 좀 천천히 꿇는다면, 누군가 신부의 뒷발을 차서 그녀를 땅에 넘어뜨릴 것이다. 아직도 한바탕 소란을 피워서 사람들이 신부를 밑에 쌓았다. 예전에는 며느리와 함께 온 이모, 언니 등은 신부가 떨어지면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항상 미리 준비한다. 그러나 남자 게스트는 항상 신부를 어색해 보이게 하려고 노력한다.

결혼식이 끝난 후 사람들은 지체없이 새집으로 몰려들었다. 첫째, "신부차를 먹고, 신부담배를 피워라." 규칙에 따르면, 신부는 차 한 잔을 원한다. 이때 사람들은 종종 끓는 차를 가득 채우고, 일부러 신부를 태워 버리게 한다. 일부러 신부가 불을 붙인 불을 불어서 신부를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나중에 신부를 몇 인치 너비의 긴 나무 걸상 위로 걷게 했다. 이를' 육교 건너' 벤치의 양끝이 쉽게 기울어지고, 가운데 한 손바닥만 넓어 위를 불안정하게 걷게 하고, 또 어떤 교란자들은 일부러 걸상 발을 부러뜨려 신부가 벤치에서 떨어지게 했다. 신랑 신부에게 사탕을 물어뜯고 신부에게 음탕한 말을 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아래로 내려갈수록 순서가 뒤죽박죽이다. 솔바늘 등 가시가 박힌 물건으로 신부의 목 뒤를 찌르거나 신부의 얼굴에 고추물을 뿌려 좌우로 밀기도 한다. 시누이가 가족과 함께 온 시누이는 최선을 다해 그녀를 지지하라고 권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신부도 가까스로 웃었지만 땀과 눈물이 그녀의 얼굴을 따라 흘러내렸다. 신부의 이런 수법은 왕왕 밤늦게까지 끌린다. 이런 풍습은 신혼신부에게 거의 잔혹하다.

고대에 새집을 짓는 것은 한나라에서 매우 유행했다. 신부를 놀리는 것이 새집을 소란을 피우는 주된 방법이기 때문에 이 습관은' 신부를 놀리다',' 애교' 라고도 불린다. 창연' 에 기록된 당시 사람들은 "오늘 결혼식에서 몽둥이를 치는 것은 총독을 조롱하기 위한 것이고, 주례는 쾌락을 탐내기 위한 것" 이라고 지적했다. 대중 앞에서 음행을 선언하고, 친족 간에 음행을 폭로하다. 이것은 단지 더러움과 저속함에 지나지 않는다. "당시 새집은 방종했고, 사람들의 행동은' 윤리' 에 어긋나고 시청각을 오염시켰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래서 저자는 그것을 "더럽고 저속하고, 간음이 오래간다" 고 꾸짖었다. "한서" 도 말했다. "신혼의 밤, 나는 신부의 말을 엿듣고 창문 앞에 멈춰 서서 재미있었다. "이것은' 청방' 의 전통 습관이자 새집이다. 혜주 이상 둘 다 있고,' 더러운 풍속, 간음' 의 특색이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것이 비도덕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여러 세대가 서로 공격하고 있다. 오늘날의 혜주에서도 이런 결혼 풍속의 유풍을 어렴풋이 볼 수 있다.

(5) 3 세대' 귀문' 입니다

결혼식 다음 날, 신부는 일찍 일어나 가족을 위해 봉사하고 낮에 방문한 친척과 이웃을 환영했다. 셋째 날, 그녀는 아침 일찍 신랑과 친정, 즉 휘주가 습관적으로 말하는' 삼조 귀가' 를 안배할 것이다. 이것은 혜주 전통 결혼 관습에서 매우 독특한 예의이다. 프러포즈, 축복, 거래, 신문사, 선물 선물이 결혼식 전 의식이고, 영혼, 신부를 끄는 것이 결혼식이라면 삼조가 돌아오는 것이 결혼식이다.

삼조 혜문은 고대' 타부' 풍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 시양잡부 》 라는 책은 남북조' 타부' 풍습을 묘사할 때 "부바이정 (여성이 거주하는 집) 의 날 시댁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각 한 대씩 때리는 것을 즐겼고, 최대한으로 했다" 고 말했다.

현대 광동 문학에도' 남편을 때린다' 는 묘사가 있다. 광둥 () 의 옛 풍습에 따르면, 남편이 집에 돌아왔을 때, 악가는 그를' 등 새 사위' 로 대했지만, 자리에 앉았을 때, 악가 자매는 함께 모여 그와 함께 놀거나, 문제로 신랑을 난처하게 하거나, 집안의 모든 것에 귀를 기울이도록 강요했다.

휘주의 혜문은' 뒤늦은 신랑' 이라고도 불리며 형식과 내용면에서' 남편 때리기',' 남편 때리기' 습관과 비슷하다. 혜주 의 관습 에 따르면, 악가 에 부부, 첫 번째 것은 시아버지 를 만나, 다음 가족 의 모든 친척 을 방문 하는 것입니다. 부계 가문의 자매를 방문할 때 종종 "신랑 뒤처짐" 을 시작한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신랑은 악가의 조상, 악가택 사신으로 갔다. 이때 자매들이 옆에서 야유하거나 신랑이 몇 번 경배하게 하고 일어나지 못하게 하는 것이 편리하다. 또는 Sina 가 간헐적으로 무릎을 꿇지 않도록 자주 무릎을 꿇게 하십시오. 어떤 친절한 사람들은 신랑을 닭장이나 돼지우리로 끌고 가서 신랑이 닭장이나 돼지우리 신을 숭배하라고 하는데, 사실 신랑을 놀리고 있다. 만약 신랑이 복종하지 않는다면, 자매들은 강제로' 법 집행' 을 하여 신랑이 어쩔 수 없이 복종하게 할 것이다.

제사를 지낸 후 악가는 연회를 열어 남편을 대접했다. 석간, 장월과 부계 가문의 어른들은 신랑에게 짝을 지어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했다. 신랑의 재능을 시험하는 것이었지만, 사실 신랑을 난처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그리고 그 좋은 자매들은 신랑을 놀리고 신랑을 심장 두근거림 만들기 위해' 신부를 끄는' 방법을 베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지연신랑' 은' 지연신부' 만큼 좋지는 않지만 악씨 자매의 예봉은 항상 신랑을 겨냥하며 신부가 남자 집에서 놀림을 당하는 일종의' 보복' 이다.

삼조 회문은 휘주 전통 결혼의 풍습이기 때문에 예의에 상당히 신경을 쓴다. 문으로 돌아왔을 때 첫 선물은 닭이었고, 민간에서는' 인도닭' 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필요한 상서로운 물건이다. 나머지 선물 (예: 생선, 고기, 거위, 해산물, 산해 진미, 과자 등). , 모두 너의 것이다. 이 선물들에 대해 남자 집은 보통 고기 두 조각, 두 조각 등 한 부 더 준비한다. 여자 집은 예금을 받고 관례에 따라 남자 집으로 돌아가 한 조각을 원한다. 다른 것, 예를 들면 큰 귤도 없어서는 안 된다. 만약 큰 귤이 없다면, 반드시 귤로 바꿔야 한다. 큰 귤은' 행운' 을 대표하고 신부집은 선물을 받은 후. 그 사람의 귤 (희) 을 돌려주었습니다.

그 먼 시집을 제외하고 도시와 교외는 모두 결혼했다. 삼조에서는 악가가 보통 남편, 신부, 형수에게 식사를 초대한 뒤 이날 집에 돌아온다.

문간방으로 돌아가는 여정에는 시어머니가 쪄낸 붉은 머리떡, 붉은 수렴빵이 있어서' 길을 안내해' 공이 없어서는 안 된다. 혜주도 결혼 후 1 월에 귀가하는 풍습이 있다. 보답으로 시어머니는 큰 케이지 케이크 (찹쌀 쿠키) 를 쪄서 시어머니가 떡을 쪄 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