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대산인문사
오대산인문사
왜 그럴까요? 전설에 의하면 지장왕보살은 구화산에서 도장을 열려고 하는데, 현지의 한 외원은 처음에는 보토를 내놓으려 하지 않았지만, 외원의 아들은 감히 아버지의 목숨을 거역하여 경계를 바치고, 출가하여 지장왕보살과 함께 법호도명을 취하여 독실한 불문 제자가 되었다. 이 이야기 때문에 그의 아버지는 지장왕보살의 밑에 서 있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장왕보살 좌우 바깥쪽에 세워진 5 쌍의 동상을 통칭하여' 1 전 염왕' 이라고 부른다. " < P > 북쪽을 타고 남쪽을 향하는 이 건물은 유명한 오룡왕전으로, 사람들은 모두 오야묘라고 불린다. 오야묘는 청대에 설립되어 민국 연간에 재건할 때 전외 전정을 증설하였다. < P > 일반 불교 사원은 용왕을 위한 것이 아니라 오대산은 왜 용왕전을 보수해야 하는가? 이것은 문수보살이 동해룡왕교가 용석을 빌려준 신화 때부터 말해야 한다. 옛날에는 오대산 지역이 청량승경이 아니라 더위가 견디기 어려웠고, 현지 백성들은 그 고생을 많이 받았고, 특히 근심 해결을 전문으로 하는 대지문수보살은 동해 용왕으로부터 청량석 한 조각을 교묘하게 빌려 오대산에서 시원하고 쾌적하게 변해 피서지가 되었다. < P > 이 청량보석은 원래 용왕의 다섯 아들이 구름비를 뿌려 더위를 식힌 물건이었다. 그들이 문수보살에 의해 오대산으로 끌려간 것을 발견했을 때, 오대산을 뒤따라 가파른 다섯 봉우리를 다섯 개의 플랫폼으로 깎아서 청량석을 되찾아야 했다. 그러나 문수보살은 결국 법력이 무한하여, 곧 다섯 명의 작은 용왕을 굴복시켜 각각 다섯 개의 탑 꼭대기에 살게 하였다. < P > 이 오룡왕은 가장 높은 북대에 배치돼 오대산의 경운파종비를 전담하고 있다. 사람들은 그가 오대산 지역을 위해 복을 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오룡왕건전 동상을 모시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 P > 오룡왕은 전내 정중앙에 살고, 왼쪽은 대룡왕, 이룡왕, 용모, 오른쪽은 우사, 삼룡왕, 사룡왕이다. 오룡왕은 예전에는 검은 얼굴이었는데, 왜 우리가 본 것은 금얼굴이었는가? 이것은 불교 소문 때문에, 왕자 성질 폭력적인, 약간의 빈약 한 봉 을 기다리고, 화를 내고 두려움을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얼굴이 검은색에서 금색으로 변하면서 오나리의 성질이 부드러워졌다. 오야묘와 반대되는 것은 바로 고극대이며, 오로지 오룡왕의 창극을 위해 지은 것이다. < P > 전설에 따르면 오룡왕은 연극을 특히 좋아하기 때문에 매년 6 월 대회마다 대개전 문을 열어 오할아버지를 기쁘게 하여 오할아버지를 기쁘게 하여 제때에 비를 주고, 세살이 백성들에게 풍년을 줄 것을 보증해야 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 오대산 규모가 가장 크고 역사가 가장 오래된 사원은 무엇인가 < P > 현통사는 오대산 규모가 가장 크고 역사가 가장 오래된 사원으로, 동한 영평년에 세워진 것으로, 고인도 영독수리와 비슷한 산봉우리에 위치해 있어 원래 대부령수리사라고 불렸다. < P > 북위 북제 (), 수당 () 에서 명청 () 까지 모두 확장이나 재건이 있었고, 사명 () 도 몇 차례 바뀌었다. 당태종 때, 쉽게 대화엄사라고 불렀다. < P > 명태조 주원장은 이마' 대현통사', 명성조 주혁은' 대길상현통사', 명신종 주현균은' 대호국 성광영명사' 를 수여했다. 청강희 26 년 (1687), 다시 대현통사로 이름을 바꿔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다. < P > 전사 부지면적 8 만 평방미터, 기존 크기 주택 4 여 칸, 대부분 명, 청기 건축물. 절 앞의 종탑에는 오대산에서 가장 큰 동종이 있다. 그윽한 명종, 시계의 표면에는 만여자가 새겨진 책 불경이 새겨져 있다. 종소리가 길기 때문에 장명시계라고도 불리는데, 장수시계라고도 한다. < P > 이 사중축선에는 7 개의 대전, 문수전, 대웅전, 무량전 등이 있으며, 대웅보전은 불행사를 개최하는 주요 장소로, 넓고, 고색고향이 있으며, 전내에는 석가모니, 아미타불, 약사불을 모시고 있다. 무량전 규모는 가장 크며, 내부는 무량수불을 공급하고, 벽돌로 만든 구조로, 모양이 독특하고, 들보가 없어' 무량전' 이라고도 불린다. < P > 중축선 뒤쪽에는 구리전이 하나 있고, 중앙대에는 큰 구리 부처가 있고, 전 내벽에는 구리주조소불상이 수만 존으로 있는데, 이 전은 명만년 동안 묘봉선사가 기꺼이 지었다고 한다. 묘봉은 일찍이 진짜 불자로 봉쇄되어, 그는 세 개의 동전을 지었고, 다른 두 개는 각각 아미산과 화산에 있었다. 오대산은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까? < P > 오대산은 산서성 오대현 동북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명은 청량산이었고, 이후 5 개의 정상은 플랫폼의 최고봉과 같이 있었기 때문에 오대산이라고 불렸습니다.' 청량불국' 이라는 명칭이 있다. 문수보살의 거처로 전해지다. 문수는 문수사리의 약칭으로, 묘길상이나 묘경을 뜻한다. 오지를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보검 (또는 보권) 을 들고 지혜의 날카로움을 나타내고, 사자를 타고 지혜의 위엄을 나타낸다. 문제 때, 5 대 정상에는 각각 한 절이 있었고, 각 사마다 문수보살의 법상과 이름이 달랐고, 5 대 정상은 모두 경배하러 갔는데,' 대조대' 라고 불렸다. 데루 꼭대기는 대동진에 있었다 오대산보살 탑, 심상사의 건설 역사와 문화 < P > 보살탑 산서성 오대산 중 가장 규모가 큰 황교사원. < P > 는 오대산대회진 현통사 북측 영취봉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문수 보살도장, 즉 문수 거주지로 전해져 진용원, 대문사라고도 불린다. 오대산 5 대 선처 중의 하나이다. < P > 이 절은 북위 효문제년 (471~499) 에 창설되어 역대 여러 차례 재건되었다. 명나라 영락 이후 몽장라마교도들이 오대산에 입주해 오대산 황묘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 P > 청조의 강희와 건륭제는 여러 차례 오대산을 참배하며 보살 꼭대기에 묵으며 보살 탑 라마 제독인을 주고 산서성의 전 성을 명령하여 산시 총재 대동총병 대주도대 등을 포함한 대라마에 공물을 바치도록 했다. 전사가 차지하는 부지는 45 무 () 이고, 순산은 기세에 따라 전우를 쌓고, 배치가 치밀하다.
절 앞에는 돌계단 18 급이 있습니다. 산문 안에는 천왕전, 종고루, 대웅보전과 같은 건물이 있다. < P > 각 전은 모두 삼색 유리 기와로 덮여 있다. 또한 사내에는 강희어비 () 가 있고, 네모난 자리는 앞뜰에 우뚝 솟아 있다. 건륭어비는 동선원 비정에서 네모난 거대한 석조로 높이 6 미터, 면당 폭 1 미터, 한, 만, 몽, 네 가지 글자를 새겼다. 오대산의 문화 < P > 는 일찍이 동한 때 오대산에 이미 사찰건물이 있었다. < P > 에 따르면 한명제 () 가 인도 고승 섭모텐과 정플랜지 () 가 중국에서 불교를 전파하며 오대산에 와서 5 대 꼭대기가 복부를 둘러싸고 있는 태회진 () 을 보았다. 그 산형지형은 고인도 석가불 수행지 영취산과 매우 유사하다. 한명제 () 에게 오대산 () 에 불사를 건설하라고 청원했다. 허가를 받은 후 오대산 첫 사원인 오대령수리사, 즉 현통사를 지었다. 이후 불교의 전파와 제왕의 숭상으로 오대산의 지위가 높아지고 있다. 북위 북제 수당에서 명청까지 절이 나날이 흥성하고 있다. < P > 청대 이래 라마교가 오대산에 도입되고 오대산이 또 황묘를 신설해 오대산이 한전 불교와 티베트 불교를 겸비한 유일한 불교 성지가 되었다. 기존 대내사 39 개, 대외사 8 개. < P > 대내의 유명한 선종유적은 현통사, 탑원사, 보살탑, 심상사, 나목후사입니다. 무대 밖의 유명한 선종 유적은 남선사와 불광사이다. 각기 다른 시기의 절, 고박 창력, 웅장한 장관, 중층 심각, 또는 구조가 기묘하여 아름다운 오대산이 다채로운 인문경관을 연출하여 많은 관광객, 향객들의 동경지가 되었다. < P > 는 유명한 불교 성지로서 오대산은 매우 깊은 문화 축적과 문화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천여 년 동안 이미 자신의 면면면면면한 문화 기맥과 호환성과 포용된 문화 생태를 형성하였다. 아직 오대산 문화에 대해 매우 명확한 학술적 포지셔닝을 해 본 사람은 없지만, 오대산 문화는 환오대산 지역에서 점차 형성되어 천여 년 동안 이어져 세계' 불교 문화권' 에 파급된 불교 문화 위주의, 문수도장과' 청황공존' 을 표한 것으로, 자연가치와 인문적 가치, 역사를 겸비하고 있다고 대략적으로 말할 수 있다 < P > 이런 지역 문화는 선명한 지역 특색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특별한 문화 유형을 대표한다. 학술적 관점에서, 오대산 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연구하며, 그 특유의 문화적 내포를 깊이 파고 창조적으로 현대전환을 하여 사회주의에 끊임없이 적응하고, 중화문명의 전승에 대해, 지역문화의 재구조화에 대해, 선진 문화의 건설과 관광산업과 문화산업의 발전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 P > 현대의 의미 중 하나: 오대산 불교문화는 중국 불교의 역사를 고찰하는 활성 표본이며 중국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유형전달체이다. 불교 문화는 오대산에서 가장 선명한 문화 유형과 문화 표시이다. < P > 오대산 불교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내면이 깊고, 영향이 크며, 천여 년 동안 끊임없이 이어져 온 발전 과정에서 점차 다른 불교 명산과는 다른 뚜렷한 문화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그 요요자를 고르는 사람은 오대산이 한장불교도 * * * 와 함께 문수보살의 도장으로 확인됐다. < P > 대승 불교에서 문수보살은 불홍법을 돕는 수석보살, 주사지혜다. 그래서 오대산은 또' 지혜의 산' 으로 여겨진다. < P > 돈황석굴에서 가장 큰 벽화' 오대산도' 와' 신형문수' 에서만 역사상 오대산문수 신앙의 성성과 불교도의 마음 속에 있는 특별한 위치를 엿볼 수 있다. 둘째, 오대산은 중국 유일의 한전 불교와 장전 불교 * * * 처일산,' 청황연결' 불교 명산과' 황도장' 으로 수백 년 동안 한, 티베트, 만, 몽골 등 다민족 단결을 촉진하고 조절하는 데 특히 중요한 역할을 했다. < P > 3 은 오대산 불교가 독립적으로 종립파를 개설하지는 않았지만, 서로 다른 역사 발전시기에 중국 불교의 각 종의 홍전을 수용한 문화적 가슴으로 중국 불교의 흥망은 오대산에 깊은 흔적을 남겼다. 오대산 불교 문화의 연속성, 완전성 및 풍부한 내포는 중국 불교 문화에서 대표적이다. 임계유 선생이 지적한 바와 같이, "오대산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축소판이며,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 부분은 여러 방면에서 오대산 불교문화의 범위에서 드러날 수 있다" 고 말했다. 오대산 불교사는 농축된 중국 불교사라고 할 수 있다. < P > 현대의 의미 2: 오대산 불교예술은 대체할 수 없는 문화재의 가치와 심미적 가치를 보여준다. 오대산은 역조 문화재고적을 모아 인도 불교, 장전 불교, 한지 불교, 민간 종교, 유교, 도교, 진 문화의 정수를 융합하여 불교 사원 건축, 조각 그림, 불교 음악 등 방면에서 매우 전형적이고 대표적이다. 부끄럽지 않은' 중국 불교 건축예술의 보고',' 중국 보탑 예술전시관' 이 되었다 < P > 현대의 의미 3: 문수 지혜는 의미 있는 철학적 시각과 가치 참조를 제공한다. 문수의 지혜는 오대산불학에서 가장 형이상학적이고 문화적 특색이 있는 부분을 구성한다. < P > 문수의 지혜로 요약하면, 주로 반야공혜와 중도이다. 이런 이른바' 빈틈 없는' 불지지혜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상식 지혜와는 의미상 다르다. 여기에는 많은 유심주의의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원대립적 사고방식의 초월과 갈등을 대하는 둥글고 통속적인 정신은 오늘날 사회에서도 여전히 깨우침이 있다. 만약 우리가 문수의 지혜정신에서 유익한 영양을 섭취하고 현대인이 필요로 하는 생태지혜, 도덕지혜, 평화지혜, 조화지혜, 심리지혜로 전환할 수 있다면, 가장 오래된 동양지혜는 새로운 생명력을 되찾을 것이다. < P > 현대의 의미 4:' 오대운동',' 빙연기후' 로 오대산은 특별한 지질학적 가치와 생태학적 가치를 지녔다. 학자 양무림이 총결한 바와 같이, 오대산 지역은 지질학상의 5 대 무리와 5 대 운동의 명명지이다. < P > 그 중 5 개 그룹은 중국의 초기 캄브리아기 지질을 연구하는 고전 지역 중 하나이다. 후투 그룹과 유명한 천진 지현 단면 비교 연구는 중외 지질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5 대 운동은 전 세계 같은 시기의 조산운동과 비교할 수 있으며, 대지 구조 단위와 지구 발전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오대산의 이평면은 산지 상승의 역사를 가장 전형적으로 기록하여 지문학상 북대기 이평면의 명명지가 되었다. 또한 오대산 제 4 기 말기 이래 고빙연과 현대빙연은 우리나라다. 산서오대산불사 창사 역사는 어떤 < P > 오대산과 쓰촨 아차산, 저장푸타산, 안후이구화산은 4 대 불교 명산이라고 부른다. < P > 오대산불사 창설에 관하여 당대 이래 전설이 꽤 많다. 동한 설' 과' 북위 설' 은 두 가지 대표적인 견해다. < P > 명만력 때 오대산 사자 보궁사의 진성은 오대산 불사의 창설이 동한명제가 모텐을 초청해 불법을 전파할 때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즉, 일반적으로 중국에 불교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가 편찬한' 청량지' 에서 "한명제 때 모텐서 () 는 혜안 () 으로 청량산 () 을 바라보는 문수화우 () 로, 아육왕 () 이 세운 불사리탑이 있다" 고 말했다. < P > 아육왕, 이 구름 걱정 없는 천축철륜왕도 귀신을 몰아낼 수 있어, 불사리를 8 만 4 천탑에 숨겨 연의 푸를 유포하고, 오대산에는 한 곳이 있다. 황제 지안 사원 을 연주, 이마 는 다푸 링취사, 다푸, 홍신 도, 디 는 부처님 을 믿기 시작, 그래서 이름 연의 로 했다.
퍼펙트 패스. " 진성은 그의 주장이 당대의 고승도선 변호사' 집신주탑사 삼보감통록' (약칭' 감통록' 또는' 감통전') 에서 유래했다고 말했다. < P > 읍성의' 청량지' 가 국내외에서 널리 퍼지면서 오대산창사가 동한 설법도 널리 유행하고 있다. 그러나 도선은' 감통록' 에서 이렇게 기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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