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그림자극 예술의 동작 특징과 유형을 말할 수 있습니까

누가 그림자극 예술의 동작 특징과 유형을 말할 수 있습니까

그림자극에 반영된 인물들은 모두 품행이 넘치고, 성격이 선명하고, 살아 있고, 작고, 수염이 있고, 크고, 못생겼다. 그것들은 모양이 각기 다르고 얼굴형이 가장 풍부하고 정교하다. 영화 속 이야기, 갈등과 갈등, 중국 관객의 심리정식에 따라 충돌 양측을 찬반 양파로 나누어 주로 얼굴 조각에 표현했다. "충실한 자는 정상을 새기고, 악한 자는 추상을 새긴다." 그리고 조각한 인물은 눈살을 찌푸리고 입술을 꼭 다물고,' 6 자' 는 천코에 닿아 추상적이고 간결하며 우아하다.

그림자극 인물의 첫수염은 그림자극 인물의 머리형이며, 얼굴에는 헤어스타일과 모자가 붙어 있다 (일부 인물은 제외). 얼굴형은 5 면이 많고 헤어스타일과 모자는 7 면 이상이다. 그리고 정면, 뒷면, 내려다 보는 각도 등이 있습니다. 이 구도 방법의 목적은 가능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이다. 헤어스타일과 모자는 대부분 오목판 (가죽 유침) 으로 선이 촘촘하고 가짜이며, 번잡하고 어지럽지 않고 간결하고 비어 있지 않다. 특히 음각한 머리스타일, 모자 장식은 양각의 펀칭얼굴 (실타래피) 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조화롭게 통일된다.

1..1.2 전방위, 정교하고 사실적인 석조 모양.

소위 말돌이란 그림자극 인물을 제외한 모든 조형을 통칭하여, 일명 쌓는 것을 가리킨다. 동물 조형, 각종 경관, 소품 조형을 포함한다.

그 중 세트와 소품은 조각이 정교하고 장식성이 매우 강하다. 경관은 실내와 실외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실내 경관에는 장식 패턴과 컬러 커튼이 그림자 창의 윗부분에 걸려 있어 전형적인 환경을 상징한다. 옥외 경치는 김종전, 용궁, 대문, 미남, 정자, 문루, 다락방, 채루, 정원, 찻집, 성문, 운동, 여관, 다리, 강, 암, 꽃, 나무 등이다. 소품은 테이블과 의자, 옷장, 침구와 같은 실내 가구로 나뉜다 ... 무기, 차, 배, 가마, 발갈퀴, 등, 술도구, 예절식 등과 같은 그릇들도 있습니다.

이 풍경화와 소품들은 일반적으로 오목판으로 색채가 산뜻하다. 큰 색 블록의 페인트와 펀칭 부분은 강한 대비를 이루고, 서로 화사하고, 화려하며, 점잖고, 발랄하고 우아하다. 디자인은 구조가 엄격하고 배치가 합리적이어야 한다. 처리상 조각가가 복잡하고 혼란스럽지 않고 밀착되어 잡다한 것을 요구하다.

동물 조각상에는 새, 가축, 동물의 모양이 포함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오목한 조각으로, 어렸을 때 하나의 전체로 조각할 수 있다. 부피가 크면 머리, 꼬리, 팔다리, 몸은 모두 조각을 분해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선으로 묶습니다.

1.2 연극 예술의 완전한 전시

1.2. 1 그림자극이 전형적인 연극 충돌을 일으켰다.

당산 그림자극의 극본은 원래' 그림자경' 이라고 불렸고, 이후' 그림자권' 으로 개명되어 전통극과 현대극으로 나뉜다. 당산 그림자 극단은 전통극을 발굴할 때 130 여 편의 대형 만화를 소장했지만, 단접극의 수가 얼마나 되는지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 한 늙은 예술가의 말이 있다. "평생 연기해도 물고기의 이름을 알릴 수 없고, 평생 노래를 불러도 영화의 이름을 말할 수 없다." 그림자극 연극을 볼 수 있다. 전통극에서' 오면회',' 이매자',' 청운검',' 주보차이',' 삼현전' 은 극찬을 받아 그림자극의 대표작이다. 이 극본들은 우여곡절과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가득 차 있어 많은 생동감 있는 인물을 형상화했다. 통속적인 언어로 각 업종마다 다른 사람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다.

위에서 언급한 연극들 외에도 지동에는 과거 서점에서 팔린 북가, 평론서와 거의 같은 내용이 많이 회자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양을 정복하고, 서방을 정복하고, 평남을 정복하고, 북방을 휩쓸고, 사례, 장군 등을 휩쓸었다. 이 연극들의 내용은 연극 예술의 특징에 매우 부합한다. 바로 갈등 충돌을 표현하여 줄거리를 전개하고 인물을 형성하는 것이다. 충돌이 없으면 연극이 없다. 연극은 줄거리로 관중을 감동시키는 것으로, 거대한 예술적 감화력과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 대중에게 쉽게 받아들여진다.

예술에 대한 인류의 심미 수요는 확실히 끝이 없다. 시각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조형예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청각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음향예술도 있다. 정적공간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예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역동적인 시간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시간예술이 있다. 객관적인 현실을 재현할 수 있는 재현예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행동예술도 있다. 표현하지 않는 장면만 서술할 수 없고, 서술하지 않는 줄거리도 없다.

1.2.2 그림자 연극 공연에 의한 연극 예술의 해석

그림자극은 인형예술의 한 종류로, 조명으로 그림자인을 스크린에 매핑하고, 배우가 스크린 속 그림자인을 조종하고, 더빙, 악기, 조명 세트의 조화에 따라 그림자인의 몸짓 (백업 가창곡 추가) 을 통해 생활 속 다양한 장면을 표현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림자인과 장면은 모두 그래픽 디자인이고, 층도 없고, 깊이도 없고, 패턴의 틈새는 공기를 통해 조각되므로 그림자인과 장면은 겹칠 수 없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그림자극 예술의 타고난 한계이지만, 영화예술가는 불리한 특징에 따라 막내 조작의 유리한 조건을 이용하여 자신의 표현 방식을 창조하고 불리를 유리하게 만들어 어떤 인물과 동물의 생활 이야기를 마음대로 연출할 수 있어 정승으로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이른바 섬세함은 인생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감화력이 있는 것을 흡수하는 것이다. 정제를 거쳐 예술적 이미지로 변하고, 자기도 모르는 그림자인의 생명과 영혼을 부여하고, 스크린에 노래와 춤을 올리고, 관객들의 심금을 울리며, 이를 미혹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식으로 그림자극은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희곡 무대와 비교할 수 없는 우월한 특색이 되었다. 새와 짐승, 화포, 탱크, 자동차, 선박 등이 모두 생동감 있게 전시될 수 있다. 거센 바닷물, 기승을 부리는 불과 구름, 비, 번개 등 자연경관을 그림자 창으로 옮길 수도 있다. 그림자인은 변화무쌍하고, 지구에 파고들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광범위한 주제에서 공연할 수 있다. 물론 표현할 수 없는 것도 있다. 예를 들면, 이중 맷돌 속의 맷돌, 소음 속의 맷돌, 유교아의 방적 등이 있다. 이런 동작들은 영화에서 표현하기 어렵다.

2 형식적인 아름다움과 내용 아름다움의 조화로운 통일

2. 1 그림자 조각-형식적인 아름다움의 예술

그림자극은 소가죽 양가죽 마피 등 동물 가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당산 그림자는 최고의 당나귀 가죽으로 정성껏 조각한 것이다. 당산 북부 산간 지역은 당나귀가 많고 당나귀 가죽 자원이 풍부하다. 또 산간 지역의 당나귀는 풀을 많이 뜯고, 가죽은 식량 등 사료로 먹이는 당나귀보다 하얗고 투명하다. 북산 당나귀 가죽이 거울처럼 밝다는 말이 있다. 이런 당나귀 가죽으로 조각한 그림자는 투명하고 윤택하며 질이 우수하다. 옛날 예술가는 당나귀 가죽의 사용과 조각에 많은 작은 기교를 남겼다. 예를 들면, "당나귀 가죽은 넓고 넓으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갈비뼈가 가장 투명하고 새긴 수염의 색깔이 산뜻하다. 밑가죽은 쉽게 되감기고, 조각 그림자는 고르지 않다. 뒷면은 커튼을 조각하기에 적합하고, 목가죽은 차마선에 쓰인다. "가장 직관적으로 당나귀 가죽의 선택과 조각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반영한 것이다.

당산의 영화인 조각은 직칼을 위주로, 내용의 필요에 따라 각각 여자 조각과 남자 조각을 채택한다. 당산 그림자 연극의 조각 스타일은 큰 관계를 강조하고, 공연 효과를 중시하며, 칼날이 딱 알맞다. 머리, 얼굴, 손, 발에는 모두 투시원리가 포함되어 있어 캐릭터가 스크린창에서 투명하고 밝고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한다. 전문가들은 그림자극을 보는 것은 그림자극의 각 관절 사이에 동그란 선이 있는지, 조작이 잘 되는지, 그래서 조각예술의 정교함은 그림자극 조형예술의 미추와 직결된다.

그림자 조각 예술은 매우 형식적인 아름다움의 예술이다. 전통 민간 회화를 바탕으로 그림의 재현 기능과 현실적 기능을 부인하지 않고 심미 표현과 감정 체험에 융합한다. 이것은 유사성과 차이 사이의' 불가능한 유사성' 이며, 진실과 거짓 사이의' 비현실적인 진실' 이다. 그것은' 모양으로 신을 쓰다' 의 산물이자' 외국인 교사에 의해 창조되었다' 는 산물이다. 그 색깔, 선, 조형의 풍부함은 사람들이 진심으로 자신의 뛰어난 기예를 인정하고 찬양할 수 있게 해 주며, 그것이 인간 천재가 창조한 조형예술의 대표라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2.2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의 미적 오리엔테이션

당산의 그림자극에 반영된 이야기는 대부분 역사와 전설을 배경으로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며 함께 뭉치는 아름다운 소망을 선양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전통극' 오봉' 은' 노사 최고' 영화 중 하나로, 그 사상 내용이 심도 있는 연구를 거쳐 역대 그림자 영화인들의 인정을 받았다. 오봉' 은' 건천검',' 보용산',' 평계서' 등 세 편의 독립된 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송조의 이야기를 묘사하고, 노영웅 조크가 온 가족에게 애국애민의 자질을 노래하였다. 전통극의 대표로서 그 생동감 있는 문필과 아름다운 가사는 그림자극 예술의 독특한 매력을 충분히 반영하여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그림자극 예술의 창작 과정은 복잡한 정신활동과 생산활동의 과정으로, 상호 의존적인 두 가지 측면, 즉 사회생활에 대한 경험, 관찰, 총화, 심미이해를 포함한다. 둘째, 이런 심미 지식은 물질적 재료와 기술적 수단으로 표현되어 물화, 시각화로, 그림자극 예술의 가치는 무대에서의 공연을 통해 진정으로 드러난다. 그림자극 예술적 가치의 완벽한 표현은 먼저 생활에 대한 심미이해에서 심미재현에 이르기까지, 마지막으로 특수한 예술표현 수법을 활용해 실물로 만든 그림자극 예술작품에 반영해야 한다는 것이다. 통속적으로 말하자면, 풍부한 생활감각에서 출발해 정신사상의 창작 활동을 거쳐 실물작품으로의 전파 활동을 거쳐 결국 종합예술 형식을 지닌 시각예술작품으로 드러났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예술이든 저급에서 고급에 이르는 발전 과정은 모두 예술 유형이 끊임없이 다양해지는 과정이다. 객관적인 사회생활의 풍부함과 미감 능력의 풍부함에서 비롯된 것으로, 각기 다른 표현 수단과 방식으로 서로 다른 대상을 반영하고 다양한 예술세계를 창조하며 인간의 시각과 청각심미능력을 크게 발전시켰다. 수년 동안 그림자극 예술은 사람들의 오락 수요를 충족시키고, 사람들의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문화 지식을 전파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해 왔다. 그것은 중국에서 큰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이미 해외로 전파되었다. 현재 전국은 민족 민간 문화예술유산을 발굴, 수집, 정리 및 연구하고 있으며 당산 그림자극이라는 대표적인 민간 문화유산은 아직 발굴해야 할 풍부한 내포가 많다. 풍속과 야, 아름다움과 추함, 고대와 오늘의 융합은 그림자극의 각인치 사이에 충분히 드러나며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